e매거진 / 브랜드 탐구
[인터뷰]What Customer Wants
Bassocontinuo Rack Lorenzo Belloli
• 작성자 : HIFICLUB   • 등록일 : 2015년 5월 18일 월요일  • 조회수 : 8,562 •
 
제품을 개발하고 만드는 것에 관한 책이나 관계된 사람들과 이야기하다보면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것이 가장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그만큼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은 기업을 오랫동안 경영하는 사람도 쉽지 않은 일이다.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서 기업이 파산을 하기도 하고, 깜짝 상품으로 대박을 치는 상품도 있는데, 이번에 인터뷰했던 회사는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니즈에 맞춰서 엄청나게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뺏는 제품이 있다.




바쏘콘티누오 로고.png




바로 명품과 장인의 나라 이탈리아에서 온 'Bassocontinuo Rack(바쏘콘티누오 랙)'이다. 이 회사는 랙의 기본적인 목적인 '진동제어'라는 것에 충실하면서도, 타사와 다르게 정말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가 직접 컬러와 소재를 고를 수 있도록 하는 'Customizing(커스터마이징)'까지 지원하도록 준비하고 있는 회사이다. 

2015 서울국제오디오쇼를 통해 방한한 Bassocontinuo의 설립자이자 디자인 책임자인 Lorenzo Belloli를 만나서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ba_02.jpg

인터뷰어 : 하이파이클럽
인터뷰이 : Lorenzo Belloli



-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더불어 BassoContinuo Rack (바쏘콘티누오 랙)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 회사소개를 부탁드립니다. 


Lorenzo Belloli : 안녕하세요. 저는 Lorenzo Belloli(로렌쪼 벨로리)라고 합니다. 저는 Bassocontinuo를 설립하기 전, 디자인을 공부하고 패션과 슈즈 디자이너로 일했습니다. 오디오파일로서 미학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좋은 랙이 없다는 사실에 이 두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랙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회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회사는 이탈리아 밀라노 근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처음 시작은 2009년도에 2-3명의 작은 회사로 시작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2012년까지는 규모가 작아서 Bassocontinuo 제품이 판매되는 나라는 유럽의 몇몇 나라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도부터는 큰 디스트리뷰터를 만나는 등, 회사가 본격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저희 회사의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제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수 많은 재료들과 옵션을 둔 것으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재미와 원하는 제품을 살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회사의 이름이 클래식 음악 용어 중 바로크 시대의 통주저음(BassoContinuo)인데 이 음악용어를 회사의 이름으로 사용하신 이유가 있나요?

Lorenzo Belloli : 저는 열혈한 오디오파일이면서 음악애호가 입니다. 그래서 많은 음악을 듣지만 그 중에서 제일 많이 듣고 선호하는 음악이 클래식 음악 중 바로크 음악입니다. 이러한 바로크 음악에서 통주저음(BassoContinuo)는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이며, 이러한 용어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를 더욱 음악적으로 재생해 줄 수 있도록 만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ba_03.jpg



- 현재 Bassocontinuo의 라인업은 총 4가지로 알고 있습니다. 각 라인업마다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Lorenzo Belloli : 모든 라인들은 각각의 특징이 있으며, 또 독자적인 모토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첫번째 라인업인 Bassocontinuo Classic Line은 엔트리 레벨의 제품으로서 "Light with high performance(고성능과 함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를 모토로 하고 있으며, 레퍼런스 라인과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가 없으나, 다른 소재를 사용하였고, 모듈의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또한 마감 구성에서도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퍼런스 라인과 비교해 가격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캡처.JPG
▲ Bassocontinuo Rack Classic line Lyra


이러한 Bassocontinuo Classic Line은 Bassocontinuo의 기술력과 가구적인 느낌을 합친것으로, Bassocontinuo의 특징인 유선형의 디자인을 없애고, 요즘의 트렌드인 미니멀리즘으로 직선 라인을 많이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 [Lyra], [Cymbalon], [Viella]



227b06_e194c02b345b443a8419a84482f6d437.jpg_srz_p_270_350_75_22_0.50_1.20_0.jpg

▲ Bassocontinuo Rack Reference line Accordeon XL4


두번째 라인업인 Bassocontinuo Reference 라인은 "All you need is here(당신이 필요로 한 모든 것)"를 모토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Reference 라인은 퀼리티와 감성의 표현에서 매우 풍부한 라인으로 조심스럽게 선택된 재료와 정밀하게 가공된 제품 퀼리티로 다른 많은 랙 제품과 비교해서 기준점이 되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제품 : [Accordeon], [Accordeon XL4], [Bandura], [Ghironda], [Apogeo], [Bodgran]

227b06_26fa02c58be3422ba25ba0290f37b57f.jpg_srz_p_270_350_75_22_0.50_1.20_0.jpg
▲ Bassocontinuo Rack Revolution line Aeon



227b06_547ac43542bf4b80b7287dfeab69493a.jpg_srz_p_344_300_75_22_0.50_1.20_0.jpg

▲ Bassocontinuo Rack Revolution line Aeon의 주요 소재인 카본 파이버


세번째 라인업인 Bassocontinuo Revolution 라인은 Bassocontinuo의 플래그쉽 라인으로 "The best or nothing(최고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를 모토로 Bassocontinuo를 기술적으로 발전시키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제품으로, Bassocontinuo가 가진 기술력을 총동원하여 만들어낼 수 있는 최상의 플래그쉽 모델로서,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최고급 카본파이버 소재를 사용하여 오디오랙 중에서 기술적으로 정점을 찍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 [Aeon]


스크린샷 2015-04-20 오전 10.42.26.png

▲ Bassocontinuo Rack Zen line Sendai


이러한 세가지의 라인업 외에 Bassocontinuo Zen 라인은 "the new minimalist revolution(새로운 미니멀리즘의 혁명)"을 모토로 동양적인 가구의 느낌을 컨셉으로 한 입니다. 이 라인은 형태와 재료가 아주 깔끔하면서도 기하학적인 것이 특징입니다. Zen라인은 제품의 목제의 결에 날렵한 느낌을 주면서 유니크한 가죽의 느낌으로 완성되어 특별한 멋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 [Sendai], [Kyoto], [Shibuya]



- BassoContinuo 제품 중 기술적으로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제품 한가지만 자세히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Lorenzo Belloli : Bassocontinuo의 연구진에는 진동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전문가가 있습니다. 건축전공을 한 엔지니어로 건축을 할 때 지진을 어떻게 컨트롤 해서 진동을 없애는 것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구된 결과물은 디자이너인 저와 다른 연구진들과의 특별한 회의를 통해 발전되어 어떠한 소재를 쓰는 것이 낫고, 마감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결정하고 있습니다. 


227b06_47b05f7175184d42855c934d84d9279e.jpg_srz_p_344_241_75_22_0.50_1.20_0.jpg

▲ Bassocontinuo Rack의 진동을 계측하는 테스트 모습


이렇게 진동제어를 제일 첫번째 목표로 삼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기술적인 노력을 기울인 제품은 Revolution 라인입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랙들에 반드시 있는 스파이크가 없으며, 진동을 흡수하기에 아주 좋은 물질인 독일 바이오케미컬 컴퍼니의 테크노 젤로 연결된 카본파이버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227b06_79b44a9827d54ae2a9335ee85c542eae.jpg_srz_p_974_615_75_22_0.50_1.20_0.jpg

▲ Bassocontinuo Rack Revolution line Aeon의 주요 소재인 카본 파이버와 테크노 젤


또한 제품의 내부는 고밀도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지고 외부는 카본파이버의 이중 구조로 만들어져 있으며, 이 내부의 고밀도 폴리우레탄은 진동을 제어하고 잡아주는 놀라운 역할을 합니다. 



- 홈페이지에 Coming Soon(출시 준비중)으로 나오는 B by BassoContinuo 제품은 어떤 제품인가요?

Lorenzo Belloli : 이 제품은 Bassocontinuo의 마지막 시리즈로 만들 각오로 만든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랙은 오디오기기를 받치거나 지지하는 기능과 심미적인 기능 두 가지가 기본입니다. 이러한 두가지의 기능 중 심미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하는 제품으로 Bassocontinuo의 컨셉인 'Custom made(커스텀 메이드)' 최종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각 집마다 인테리어의 컨셉은 북유럽 스타일이나 앤틱 인테리어와 같은 큰 범위로 묶을수는 있지만, 가구나 벽지의 색깔은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소비자는 여러 종류의 옷을 입듯이 랙의 색깔이나 소재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 제품은 개발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특별한 판매페이지를 통해 약 15 종류의 가죽 선택과 수 많은 스티치의 색깔 선택 등 약 2000개의 옵션으로 소비자가 직접 커스텀 메이드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제품의 제작은 완전히 'Hand-made(핸드메이드)'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스스로가 커스텀 메이드를 했다는 것을 남기기 위해 랙의 뒷면에 이름을 새길 수 있는 Signature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ba_04.jpg



- Bassocontinuo가 가진 제품에 대한 철학은 어떠한 것입니까?

Lorenzo Belloli : 앞에서의 설명으로 알 수 있듯이, Bassocontinuo는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을 원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궁극적으로 'Custom made(커스텀 메이드)'를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Bassocontinuo의 철학입니다. 또한 이러한 커스텀 메이드와 동시에 랙이 가져할 목표인 '진동 제어'라는 기본적인 기능에도 충실한 제품을 다양한 소재를 적용하고 연구하며 개발하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보면 'We will Rack you'라는 슬로건이 있습니다. 이 슬로건은 영국 Queen의 유명한 곡인 'We will rock you'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사용한 것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랙 시장을 완전히 뒤흔들어 혁명하기를 원한다는 Bassocontinuo의 생각이 들어가 있으며, 이렇게 하이엔드 오디오 랙 시장을 혁명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에 있습니다.



- 하이엔드 오디오 랙의 목표인 진동제어를 기본으로, 커스텀 메이드가 가능하면서도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운 랙이어서 한국에 더욱 많은 팬이 생길 것 같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귀한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Lorenzo Belloli : 감사합니다. 



ba_01.jpg


서두에서 설명했듯이 Rack이 가지고 있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목표인 '진동 제어'에 대한 목적을 기본으로 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유혹하는 Bassocontinuo Rack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랙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처럼 앞으로 한국에서도 집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중시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앞으로 한국에서도 Bassocontinuo Rack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원해본다.




  
e매거진 / 브랜드 탐구 /
  게시물 수 : 229   페이지 : 1 / 5
제목 내용 작성자   x  
[인터뷰] 제로 사운드에 도전한다!
골드문트 미셸 레베르숑 대표
• 작성자 : 이종학   등록일 : 2018-04-17   • 조회 : 398
오디오는 음이 나와야 기능을 발휘한다. 당연하다. 만일 음이 나오지 않으면, 그냥 장식품에 불과하다. 그러므로 오디오는 음을 어떡하든 좋게 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하지만 음 이전에 정적이 있고, 그 부분을 좀 더 완벽하게 다룬다면, 음도 더 좋아지지 않을까? 심지어 정적 상태에서도 악기의 위치나 전체적인..
혁신의 아이콘으로 끊임없이 진화한다
Focal 카스텐 로스(Carsten Roth) 인터뷰
• 작성자 : 코난   등록일 : 2018-04-07   • 조회 : 739
프랑스 출신 글로벌 하이파이 메이커 포칼이 최근 뜨겁다. 플래그십 유토피아 라인업 Evo 버전 출시는 물론 소프라와 칸타 라인업 구축 등으로 연일 새로운 뉴스를 쏟아냈다. 1979년 쟈크 마욜이 ‘JM Labs’라는 이름으로 설립했을 때부터 포칼은 항상 뉴스 메이커였다. 우선 전세계적으로 레퍼런스급 성능을 가진 유닛 제..
디지털 음악을 시작하게끔 만드는 카탈리스트
Linn 길라드 티펜부른(Gilad Tiefenbrun) 대표 인터뷰
등록일 : 2018-04-03   • 조회 : 862
영국, 아니 정확히는 스코틀랜드에서 영국 왕실에 유일하게 납품되는 오디오 메이커로 유명한 린(Linn)은 1972년 발표된 SONDEK LP12 턴테이블의 성공과 함께 끊임 없이 변화를 거듭해왔다. 이러한 변화는 첫 시작의 아날로그 LP에서 현재의 네트워크 플레이인 DS, DSM 플레이어로 이어지는 Klimax, Akurate 제품과 가정환..
[인터뷰] 폴란드 진공관 앰프의 신흥강자
Fezz Audio 마치에이 라호프스키 대표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8-03-29   • 조회 : 895
쇼팽, 퀴리 부인, 코페르니쿠스, 레흐 바웬사, 요한 바오로 2세.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폴란드 출신이라는 것이다. 바르샤바가 수도인 동구권 국가로만 여겨지는 폴란드는 따지고보면 음악과 과학, 인문학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물들을 배출한 문화과학 대국이었다. 노벨상 수상자만 12명, 이중에서..
[인터뷰] 무지향스피커와 독일 엔지니어링의 상징
MBL 앙투완 후버 국제영업이사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8-03-22   • 조회 : 1,276
독일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MBL은 오무려진 꽃봉오리 같은 모양의 무지향 스피커(라디알슈트랄러)로 명망이 높다. ‘6010D’ 같은 앰프와 CDP의 인기도 대단해서 한번 MBL을 들여놓은 오디오애호가들은 좀체 다른 브랜드로 갈아타지 않는다. 필자 역시 ‘101 X-treme’이나 ‘101E MK2’, ‘111F’ 같은 라디알슈트랄러 ..
[인터뷰] 독보적인 기술로 무장하다
TAD Jun Nagahata, David Hobbs 인터뷰
• 작성자 : 코난   등록일 : 2018-03-19   • 조회 : 1,537
종종 해외에서는 손가락 안에 꼽는 브랜드지만 국내에서는 소개가 미흡한 브랜드가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브랜드가 TAD였다. 그러나 최근 국내에서도 적극적으로 소개되고 있어 반가운 이름이다. TAD는 ‘Technical Audio Devices(기술적인 오디오 기기들)’의 약자로서 이름부터 오디오파일의 기계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실..
[리뷰] 로텔(Rotel), 57년 엔지니어링이 빚어낸 가성비의 신화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8-02-20   • 조회 : 2,408
오디오를 처음 시작해 제품 구매를 고민하게 되면 가장 먼저 눈여겨 보는 ‘숫자’는 역시 가격이고, ‘글자’는 역시 브랜드일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가 뭔지도, 각 스펙의 의미가 정확히 뭔지도, 구매할 제품의 성능과 음질이 어느 수준인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큰 돈을 들일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케이블의 새 지평을 열다
Black Cat Cable Chris Sommovigo Interview
• 작성자 : 이종학   등록일 : 2017-12-30   • 조회 : 2,941
지난 해 겨울에 문득 하코네를 방문한 적이 있다. 한겨울의 온천이라는 테마였는데, 과연 도쿄 사람들의 휴식처라 불릴 만큼,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었다. 특히, 리프트나 산악 열차, 케이블 카 등을 이용해 하코네 근처를 쭉 둘러보는 코스가 인상적이었다. 최종 마무리는 이른바 해적선이라고 해서, 호수를 가로질러 주..
[공지] 네트워크플레이의 새로운 이정표
룬(ROON)
등록일 : 2017-11-28   • 조회 : 5,312
룬(Roon)이란? 2015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오디오쇼에서 오디오 시장의 판도를 크게 바꾼 소프트웨어가 발표되었습니다. 메리디안 산하의 솔루스(Sooloos)의 창업자인 Enno Vandermeer가 메리디안에서 독립하여 2015년 1월 ‘Roon Labs’를 설립한 뒤 새로운 방식의 음원 관리시스템과 및 재생 솔루션을 갖춘 Roon을 ..
LP의 부흥의 선봉장
Clearaudio CEO Robert Suchy 인터뷰
등록일 : 2017-11-21   • 조회 : 3,345
인터뷰어 : 하이파이클럽 인터뷰이 : 클리어오디오 CEO 로버트 수시 - 안녕하세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독일 아날로그 오디오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는 클리어오디오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 허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버트 수시 : 안녕하세요. 다..
대세로 떠오른 금속 스피커를 국내기술로 개발한
J&A Acoustics 안민구 대표 인터뷰
등록일 : 2017-11-18   • 조회 : 5,239
금속스피커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는가? 인클로저가 모노코크 구조의 알루미늄 바디와 알루미늄 브레이싱으로 제작된 매지코(Magico), 밀도감 높은 알루미늄 덩어리를 그대로 절삭하여 유닛까지 제작하는 와이지 어커스틱(YG Acoustic)이 대표적으로 머릿속에 떠오른다. 이렇게 금속으로 제작된 스피커는 그 동안 기술적..
Enjoy Sound! ES오디오 탐방기
등록일 : 2017-11-04   • 조회 : 5,014
미국 시너지스틱 리서치(Synergistic Research)부터 방탄나무로 제작한 스피커 및 아름다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유명한 룸튜닝재를 생산하는 카이저 어커스틱(Kaiser Acoustics) 등 해외 다양한 하이엔드 오디오 및 오디오 악세서리를 수입 및 소개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 바로 송파구에 위치한 ES오디오이다. ..
대중적인 오디오에서 초하이엔드까지
Naim Audio Dan Poulton Interview
등록일 : 2017-11-02   • 조회 : 3,799
예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뮤조(Muso) 시리즈'부터 초하이엔드 앰프로 궁극의 성능을 보여주는 '스테이트먼트 앰프(Statement S1)'까지 오디오 제작 브랜드로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가진 회사가 있다. 바로 영국 '네임오디오(Naim Audio)'로 마케팅 담당자를 만나 네임은 과연 어떠한 브랜드인지 ..
유토피아 에보로 또 한번의 혁명을 일으키다
FOCAL Nicolas Debard Interview
등록일 : 2017-10-10   • 조회 : 3,999
작년 소프라(SOPRA) 시리즈로 우리를 놀라게 했던 포칼이 또 다시 새로운 시리즈로 우리에게 다가 왔다. 바로 포칼 유토피아 에보(FOCAL Utopia EVO) 시리즈이다. 한국에 제품발표회 차 방문한 포칼 제품 마케팅 담당 '니콜라스 데바드(Nicolas Debard)'씨를 만나 이전 3세대와 달리 어떠한 부분이 달라졌는지 직접 만나 물..
플래그쉽 소냐 XV로 무장한 YG의 무한 질주
YG Acoustics Dick Diamond Interview
• 작성자 : 이종학   등록일 : 2017-09-21   • 조회 : 3,584
지난 번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쇼는 여러모로 의미심장했다. 일반 가전 부문은 유래가 없을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둔 반면, 오디오 부문은 침체일로, 거의 참관인을 볼 수가 없을 지경이었다. 또 기존의 오디오 부스가 차지했던 영역을 IT 관련 업체가 상당수 치고 들어왔으므로, 그나마 몇몇 업체의 존재만이 겨우 명맥을..
The Legend is Growing!
포칼 유토피아 EVO 시리즈 시연회 후기
등록일 : 2017-09-20   • 조회 : 4,082
프랑스의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포칼(Focal)'이 새롭게 출시한 ‘유토피아 에보(Utopia EVO)’ 스피커의 출시 기념 발표회가 9월 8일 금요일 오후 7시 압구정 오디오갤러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유토피아 에보 시리즈의 에보는 ‘Evo=Evolution’의 줄임말로 그 동안 포칼 스피커가 쌓..
하이엔드 사운드의 극치를 맛보다
YG Acoustics Sonja XV 시연회
등록일 : 2017-09-12   • 조회 : 3,820
한화 3억 5천만원, 1톤에 가까운 무게, 네덩어리로 구현하는 리얼리즘의 극치. 이 모든 수식어는 바로 얼마전 시연된 YG Acoustics(이하 YG)의 플래그십 스피커 Sonja XV에 대한 것이다. 이에 언론을 위한 시연회가 열린 2017년 9월 7일(목) 오후 송파 삼전동에 위치한 GLV 시청실에 방문하였다. 하이엔드 오디오와 ..
DSD 재생에서는 적수가 없다
가장 핫한 DAC 브랜드, Lampizator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8-29   • 조회 : 4,650
마냥 식어가던 가슴이 다시 설렌다. 새로 산 오디오를 들으며 감격에 겨워했고, 사고 싶은 오디오에 대한 잡지의 평가나 제원을 읽고 또 읽으며 하얀 밤을 지새웠던 그 초창기의 열정이 꿈틀거린다. 어느 정도 자택 오디오 시스템이 완성됐다 싶은 순간, 역설적으로 급싸늘해진 그 오디오에 대한 호기심과 소유욕이 다..
[탐방기] 오디오 명가를 찾아서
Bryston 본사 투어
• 작성자 : 이종학   등록일 : 2017-08-19   • 조회 : 4,120
Bryston을 방문하며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 후, Bryston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여러 시설들을 상세히 탐방하였다. 과연 Bryston은 어떻게 제품을 제작하는지 아래부터 간략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 달리는 차 안에서 찍은 바깥 풍경. 행여 기온이 떨어져서 도로가 결빙되지 않을까 노심초사한 ..
[인터뷰] 극도의 내구성과 순도의 다양한 제품으로
Bryston 본사 탐방 인터뷰
• 작성자 : 이종학   등록일 : 2017-08-10   • 조회 : 4,344
토론토에서 브라이스턴이 소재한 피터보로우까지 가는 길이 평탄치 않다. 때는 1월 초, 아침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했고, 주위는 어두컴컴했다. 만일 기온이 계속 내려간다면, 빙판길 운전이 될 것이 분명했다. 운전하던 러셀씨는 연신 휴대폰으로 기온 상태를 확인해야 했다. 다행히 섭씨 3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아, 오고 ..
폴란드에서 온 순은선재 케이블의 연금술사,
Albedo Silver Cable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7-13   • 조회 : 4,850
폴란드, 폴란드, 그리고 또 폴란드다. 지난해 듣자마자 엄지척을 했던, DSD 재생에서는 적수가 없다는 하이엔드 DAC 제작사 램피제이터(Lampizator), 얼마전 리뷰를 통해 그 출중한 만듦새와 가성비에 깜짝 놀랐던 진공관 앰프 메이커 페즈오디오(Fezz Audio), 리뷰가 끝나고 나서 정말 반납하기 아쉬웠던 하이엔드 멀티탭..
[인터뷰]두번의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사운드미러코리아 황병준 대표 인터뷰
등록일 : 2017-07-06   • 조회 : 5,521
그래미상, 정식 명칭으론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로 불려지는 이 상은 1년간 가장 최고의 음반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것으로 노미네이트만 되어도 영광으로 생각하는 음반과 관련해서는 북미 최고의 상이다. 이러한 그래미상을 두번이나 수상한 한국인 황병준 대표를 만나보고 왔는데, 사무실과 도보 10분 거리..
[인터뷰] 계속 진화하는 보편적 하이엔드 올인원 스피커
Ruark Audio Alan O Rourke, Richard McKinney Interview
등록일 : 2017-07-01   • 조회 : 4,412
소수가 즐기는 하이엔드 오디오에서 더 많은 대중이 접근하기 쉬운 하이엔드 오디오를 만들고 있는 Ruark Audio를 다시금 만나고 왔다. 지난 2015년 인터뷰 이 후, 두번째 만남이었는데, 그 동안 어떤 제품들이 출시되었고, 변화가 있었는지 한국을 방문한 앨런 오루크(Alan O'Rourke : 설립자겸 매니징 디렉터) 와 리차드 ..
Totaldac, 프랑스에서 건너온 Ladder DAC의 숨은 강자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6-27   • 조회 : 5,254
사담이지만, 지난해부터 래더 DAC의 세계를 조금은 깊게 파고 들고 있다. 기존에 듣던 델타 시그마 DAC과는 다른 그들만의 리그가 왠지 필자의 심장을 저격했기 때문이다. 진하고 깊고 묵직하며 칠흙같은, 래더 DAC만의 사운드가 좋았다. 우연인지, 유행인지, 그 때부터 래더 DAC 방식의 국내외 유명 DAC을 몇 종 리뷰하기..
[인터뷰] 더 많은 대중들에게 턴테이블을
GPO Garry Basso, Paul Conway Interview
등록일 : 2017-06-22   • 조회 : 4,639
아날로그, 턴테이블의 부흥운동의 불길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 뮌헨 오디오쇼에서도 다양한 턴테이블 제품이 선보였으며, 최첨단의 스트리밍 및 네트워크 제품과 함께 아날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이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2015년에 한 영국의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턴테이블의 부흥운동을 통..
[공지] 오디오갤러리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탐방기
등록일 : 2017-06-07   • 조회 : 5,100
다양한 럭셔리 하이엔드 오디오를 소개하고 있는 오디오갤러리가 수도권에만 집중되어 있었던 하이엔드 오디오 집중현상을 해소하고자 남부지역 거점도시인 ‘대구'에 지난 2016년 12월 새롭게 매장을 오픈하였다. 경북 및 대구지역 최대 규모인 ‘오디오갤러리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다. ▲ 신세계백화점..
[탐방기] MSB Technology 팩토리 투어
• 작성자 : 이종학   등록일 : 2017-05-26   • 조회 : 5,436
MSB Technology를 방문하며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 후, MSB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여러 시설들을 상세히 탐방하였다. 하이엔드 DAC의 미래를 만들고 있는 MSB는 어떻게 제품을 제작하는지 아래부터 간략하게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 드디어 MSB에 도착. 입구에서 기념 사진을 몇 장 찍었다. ..
[인터뷰] XD 시리즈로 새로운 진화를 이룩하다!
Avantgarde Acoustic Jerome Andre
등록일 : 2017-05-03   • 조회 : 4,936
아방가르드는 혼(Horn)이라는, 어찌 보면 구시대의 유물과 같은 존재를 갖고, 최첨단의 기술력으로 새롭게 그 가능성을 추구하는 메이커다. 따라서 전통적인 혼 타입을 좋아하는 분들뿐 아니라, 하이엔드를 즐기는 분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특히, 디자인이 워낙 빼어나서, 이른바 “사모님 팩터”(WAF)에서도 높은 점..
[공지] 벅스-PMC BB5 SE 슈퍼사운드 오디오세션 후기
등록일 : 2017-05-02   • 조회 : 5,661
창작자라면 누구나 동감하게 될 것이 바로 ‘첫번째 작품’에 대한 애증이다. 보통 자녀를 키워 본 사람이라면 수긍할 것이 첫번째 자식과 두번째 자식간에는 느낌이 많이 다르다는 것이다. 첫번째는 보통 수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키워내는터라 두번째보다는 작품성이 떨어지거나, 제품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공지] Gryphon 초하이엔드 플래그십 레퍼런스 스피커 KODO 발표
등록일 : 2017-05-01   • 조회 : 5,377
4개의 타워, 채널당 무게 1톤이 넘는 초대형 하이엔드 스피커 KODO, 세계 최초 한국 초연 지난 2017년 4월 27일,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덴마크의 하이엔드 오디오 부티크, 그리폰 오디오 디자인(Gryphon Audio Design, www.gryphon-audio.dk)이 초하이엔드 얼티밋 레퍼런스 스피커 시스템, KODO(고도)를 공식 발매..
[공지] [인터뷰] 하이엔드의 모든것을
T+A James Shannon 세일즈 부회장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4-25   • 조회 : 4,584
독일 하이엔드 오디오 제작사 T+A가 국내에 본격 론칭했다. 지난 3월3~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가 T+A의 본격 데뷔무대. T+A의 플래그십 ‘HV 시리즈’의 프리앰프 P300HV, 파워앰프 A3000HV, 파워서플라이 PS3000HV, 그리고 SACD/CD 플레이어 겸 DAC인 PDP3000HV를 선보여 크게 주목을 받았다..
[공지] [인터뷰] 영국 브리티시 사운드는 계속된다
Tannoy Jamie OCallaghan Interview
등록일 : 2017-04-20   • 조회 : 5,377
탄노이하면 ‘브리티시 사운드’, ‘빈티지오디오’, ‘듀얼 콘센트릭 유닛' 등이 떠오른다. 하지만 구글에 ‘Tannoy’를 검색하면 ‘Tannoy l Music Group’이 눈에 들어온다. 좀 더 자세히 조사해보니 탄노이 옆에 붙은 Music Group은 프로오디오 쪽 저가 라인업으로 상당히 알려진 ‘Behringer(베링거)’의 인수로 이 그..
[공지] [인터뷰] 스피커 메이커의 공룡
Dynaudio Roland Hoffman DynAcademy
• 작성자 : 코난   등록일 : 2017-04-12   • 조회 : 5,344
다인오디오는 현재 전 세계 스피커 전문 메이커 중 공룡이 되었다.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 이처럼 성공한 메이커는 다인이 대표적이다. 다인오디오는 덴마크 유닛 제조사의 산파 역할을 했다. 스칸디나비아 지역을 뛰어넘어 전 세계 하이파이 스피커 메이커에도 커다란 영향을 준 메이커다. 더불어 과거의 전통적인 스피커 ..
[공지] [인터뷰] 세계적 예술가들이 애호하는 스피커
Verity Audio Bruno Bouchard CEO
• 작성자 : 코난   등록일 : 2017-04-10   • 조회 : 5,214
캐나다를 대표하는 하이엔드 스피커 메이커 베리티 오디오의 대표 브루노 보샤드(Bruno Bouchard)가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를 기해 내한했다. 베리티 오디오가 처음 국내에서 소개되었던 당시의 인기는 대단했다. 심플하며 세련된 디자인의 피델리오, 파르지팔 등은 커다란 인기를 얻었다. 재즈 피아니스트 키스 재릿..
[공지] [인터뷰] 새로운 미래, NextGen을 향하여
골드문트 Michel Revershon 회장
등록일 : 2017-04-06   • 조회 : 5,329
명품 하이엔드 오디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제품까지 의욕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골드문트가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오로지 ‘하이엔드 유저’, 즉 사운드에 중점을 두는 유저를 위해 제작된 제품이다. 바로 ‘Next Generation(NextGen : 차세대)’ 이라는 이..
[공지] [인터뷰] 다양한 특색으로 오디오파일의 마음을 잡다
Tchernov Cable Anton Varbelov Sales Manager
• 작성자 : 코난   등록일 : 2017-04-03   • 조회 : 5,347
러시아산 하이파이 케이블이 이렇게 인기를 끈 것은 국내에서 아마도 처음 있는 일일 것이다. 체르노프 케이블이 그 주인공이다. 체르노프는 러시아 우랄 광산에서 채집한 천연 구리를 여러 까다로운 제련과정을 거쳐 얻어낸 도체로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다. 1997년 체르노프를 설립한 이례 체르노프는 기존의 OFC 등에 적..
[공지] [브랜드탐구] 마침내 상륙한 독일 하이엔드 오디오의 거함, T+A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4-01   • 조회 : 6,452
외국 오디오쇼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제품인데도 국내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가 꽤 있다. 필자가 특히 뮌헨오디오쇼에서 유심히 지켜본 독일의 하이엔드 오디오 메이커 ‘T+A Elektroakustik’(이하 T+A)가 그 중 하나다. 미국의 스테레오파일이나 영국의 하이파이플러스, 심지어 일본의 스테레오파일에..
[공지] [인터뷰] 음향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하이파이로
Nagra Matthieu Latour Marketing Director
• 작성자 : 코난   등록일 : 2017-03-31   • 조회 : 4,958
스위스에는 여러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들이 있어왔다. 하지만 그 중 오랜 시간동안 이 시장을 지탱해온 메이커는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다. 나그라의 경우엔 매우 독특한 케이스다. 원래 1950년대부터 전 세계 방송, 영화 음향 관련 프로 장비 제조업체로 시작한 회사기 때문이다. 사실 지금 우리가 지금까지 보아온..
[공지] 풀레인지 유닛의 세계를 끝까지 파고들다
Voxativ 브랜드탐구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3-30   • 조회 : 6,913
2017 멜론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 ‘소리가 좋다’는 평가를 받았던 매칭 중 하나가 네덜란드 몰라몰라(Mola Mola)의 DAC/프리앰프 ‘Makua’와 모노블럭 클래스D 파워앰프 ‘Kaluga’, 그리고 여기에 물린 독일 보자티프(Voxativ)의 풀레인지 스피커 ‘Zeth’였다. 소리가 참으로 맑고 깨끗했다. 게다가 8인치짜리 풀레인지..
[공지] [인터뷰] 스피커와 헤드폰의 대세
Focal Quentin Morieux 해외세일즈 매니저
• 작성자 : 김편   등록일 : 2017-03-29   • 조회 : 5,146
스피커와 헤드폰 분야에서 프랑스 포칼(Focal)의 기세가 대단하다. 원래부터 ‘기술의 포칼’로 유명했지만, 초하이엔드 스피커 라인업 ‘Utopia’의 핵심기술을 그대로 이어받은 ‘Sopra’ 시리즈가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잡으면서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선보인 하이엔드 헤드폰 ‘Utopia’와 ‘..
[1] 2 3 4 5 6
Event
하클소식-공지
하이파이클럽 워크샵 휴무 안내
오디오아울렛-공지
Audio Magic 오디오 전용 퓨즈 특가 판매
오디오아울렛-공지
하이파이스테이 Ceramic Base 2차 공동구매
오디오아울렛-공지
TAOC 브랜드전(악세사리 & 오디오랙)
오디오아울렛-(공지)
하이파이스테이 Ceramic Base 공동구매
Top Issues
하클소식-공지
하이파이클럽 워크샵 휴무 안내
리뷰-리뷰
일반 스피커 설계 및 사운드와의 완전한 결별
Linn 530 Speakers
브랜드 탐구-
[인터뷰] 제로 사운드에 도전한다!
골드문트 미셸 레베르숑 대표
시청실-공지
220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후기
Octave V16 Single Ended Integrated Amplifier
오디오아울렛-공지
Audio Magic 오디오 전용 퓨즈 특가 판매
칼럼-전문칼럼
오디오 스펙의 허상
T.H.D (전고조파 왜율) - 3편 / T.H.D 사용배경과 결론
시청실-공지
네이버 카페 회원 초청
하이파이코리아 정모 및 시청회 후기
회사소개 / 오시는길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추출금지 / 사이트맵 / 광고.제휴문의

하이파이클럽 Tel : 02)582-9847 Fax : 02-582-9849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45 (청담동 100-17) 다이애나빌딩 B1 / 상호 : (주)하이파이클럽 / 대표 : 한창원(HAN CHANGWON -hificlub7@hificlub.co.kr)
사업자등록번호 : 220-86-86440 / 통신판매업신고 : 2012-서울서초-0229 / 개인정보관리책임 : 안승찬 (hificlub2@hificlub.co.kr)

Copyright(c) 2000-2016 HIFICLUB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