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âȹƯÁý - ¿µ±¹ ½ºÇÇÄ¿ 6Á¾ ƯÁý¸®ºä
6ºÎ - ATC SCM 100SLT

´ë¹®.jpg
0. ÇÁ·Ñ·Î±× - ¸®ºä¾î ÀÎÅͺä
1. PMC Twenty 26 - ¿À½Â¿µ, ÄÚ³­
2. ProAc Response D48 - ¿À½Â¿µ, ÄÚ³­
3. Tannoy Kensington GR - ¿À½Â¿µ, ÄÚ³­
4. Wilson Benesch A.C.T - ¿À½Â¿µ, ÄÚ³­
5. Harbeth Monitor 30.1 - ¿À½Â¿µ, ÄÚ³­
6. ATC SCM 100SLT - ¿À½Â¿µ, ÄÚ³­

ÇÏÀÌÆÄÀÌŬ·´ ±âȹƯÁý - ¿µ±¹ ½ºÇÇÄ¿ 6Á¾ ƯÁý¸®ºä
6ºÎ - ATC SCM 100SLT


main.jpg

ÄÚ³­

Áö±ÝÀº ±×·² ÀÏÀ» Àß ¸¸µéÁö ¾Ê´Â ÆíÀÌÁö¸¸ ÇÑ ¶§ ½Ãø»·Î ¡®µµÀå±ú±â¡¯Ã³·³ Á¦¾î°¡ Èûµç ½ºÇÇÄ¿¿¡ µµÀüÇÏ´ø ¶§°¡ ÀÖ¾ú´Ù. ±× Áß¿¡¼­µµ ¿µ±¹ÀÇ ATC ´Â ±×¾ß¸»·Î ½ÊÀÚ°¡¸¦ Áû¾îÁö°í °ñ°í´Ù ¾ð´öÀ» ¿À¸£´Â µíÇÑ Çè³­ÇÔÀÇ ¸ÞŸÆ÷ °°Àº Á¸Àç¿´´Ù. ÇÏÁö¸¸ ½Ã´ë°¡ È帣°í ATC µµ º¯È­Çϱ⠽ÃÀÛÇß´Ù. À¯´ÖÀÌ º¯°æµÇ¾ú°í ¹öÀüÀ» ´Ù¾çÈ­Çϸ鼭 À̸¥¹Ù ±¸µ¿ÀÌ Èûµç Àú´É·ü ¸ð´ÏÅͶó´Â Æí°ß¿¡¼­ Á¶±ÝÀº ¹þ¾î³µ´Ù. 


atc_02.jpg


À̹ø ƯÁý ¸®ºä¿¡¼­ ¸¸³­ ATC SCM 100SLT ¸¸Çصµ SCM 100À̶ó´Â Ãʱ⠸ðµ¨À» º£À̽º·Î ¾×Ƽºê ŸÀÔ°ú Æнúê ŸÀÔÀÌ Á¸ÀçÇϸç SL ¹öÀüÀÌ ÀÌÈÄ Ãâ½ÃµÇ¾úÀ¸¸ç ¿©±â¿¡ ´õÇØ Å¸¿öÇü ¶óÀξ÷À» µû·Î ¸¸µé¾î³»¸é¼­ Ãâ½ÃµÈ ¹öÀüÀÌ´Ù. ½ºÅÄµå ¸¶¿îÆ®°¡ ¾Æ´Ñ Ç÷ξÅĵù ÇüÅ·Π¼¼ °³ÀÇ À¯´ÖÀ» ÅõÀÔÇÑ ´ëÇü 3¿þÀÌ ½ºÇÇÄ¿´Ù. 


atc_08.jpg


°í¿ªÀº 25mm ½´ÆÛ µ¼ Æ®À§ÅÍ°¡ ´ã´çÇϸç ATC »ç¿îµåÀÇ ÇÙ½ÉÀÎ Áß¿ª ´ë¿ªÀº 75MM ½´ÆÛ µ¼ ¹Ìµå·¹ÀÎÁö°¡ ´ã´çÇÏ´Ù. ¿©±â¿¡ ¹«·Á 314mm SL º£À̽º ¿ìÆÛ°¡ žÀçµÈ ATC Ç÷ξÅĵùÀÇ ´ëÇ¥ ¸ðµ¨ÀÌ´Ù. °øĪ ÀÓÇÇ´ø½º 8¿ÈÀ¸·Î Ä¿´Ù¶õ ¿ëÀû°ú °³´ç 68kg ÀÇ À°ÁßÇÑ ¹«°Ô¿¡ ºñÇϸé À½¾ÐÀº 90dB¸¦ ³ÑÁö ¾Ê´Â 88dB ¿¡ ±×Ä¡°í ÀÖ´Ù. Àç»ý´ë¿ªÀº +/-6dB Á¶°Ç¿¡¼­ Àú¿ªÀÌ 32Hz ±îÁö ³»·Á°¡´Â ´ëÇü±âÀÇ ¸é¸ð¸¦ °ú½ÃÇÑ´Ù. 


atc_07.jpg


ATC¸¦ ´ëÇ¥ÇÏ´Â ´Ü¾î¸¦ ²Å¾Æº¸ÀÚ¸é Àú´É·ü·Î ÀÎÇÑ Àú¿ª Á¦¾îÀÇ ¾î·Á¿ò, À¯´Ö Å©±âº¸´Ù ´õ Å« ¸¶±×³ÝÀ» žÀçÇÑ ¹Ìµå·¹ÀÎÁöÀÇ ²öÀû²öÀûÇÑ Áú°¨, ¹Ù´ÚÀ» ÇظӷΠ³»¸®Ä¡´Â µí ¹Ðµµ°¨À¸·Î Ã游ÇÑ ÇìºñÇÑ Àú¿ª ±×¸®°í ¾à°£Àº ¾îµÎ¿î Åä³Î ¹ë·±½º µîÀÌ ¶°¿À¸¥´Ù. ÇÏÁö¸¸ À¯´Ö°ú Å©·Î½º¿À¹ö µî ¿©·¯ °³¼±À¸·Î ÀÎÇØ ÃÖ±Ù ATC ´Â ±¸Çüº¸´Ù Á¦¾î°¡ Á¶±ÝÀº ¼ö¿ùÇØÁ³À¸¸ç ¿©ÀüÈ÷ ¹Ìµå·¹ÀÎÁöÀÇ Áßµ¶¼º ³ÑÄ¡´Â »ç¿îµå´Â À¯È¿ÇÏ´Ù. ±×¸®°í ºñÆĸ¦ ¾²´ø ½ÃÀý ¾îµÎ¿î °í¿ªÀº ´Ù¼Ò ¹à¾ÆÁ³´Ù. ÀÌ·¯ÇÑ ¿©·¯ Ư¼ºµéÀ» È®ÀÎÇÒ ¼ö ÀÖ´Â °¡Àå ÁÖ¿äÇÑ ¸ðµ¨ÀÌ ATC SCM 100SLT ½ºÇÇÄ¿´Ù. 


atc_05.jpg


Å©·Î½º¿À¹ö´Â 380Hz ¿Í 3.5kHz¿¡¼­ ²÷°í ÀÖÀ¸¸ç SPL ÃÖ´ë ¼öÄ¡´Â 115dB ¿¡ À̸£°í ÈÄ¸é ¹ÙÀεùÆ÷½ºÆ®´Â ¼¼ °³ À¯´ÖÀ» µû·Î ±¸µ¿ÇØ ¹ÙÀ̾ÚÇÎ ÇÒ ¼ö ÀÖµµ·Ï Æ®¶óÀÌ¿ÍÀ̾¿¡ ´ëÀÀÇÑ´Ù. °¡È÷ ·¹ÆÛ·±½º±Þ´Ù¿î dzä¿Í ÀüÅëÀûÀÎ 3¿þÀÌ ¼³°è±â¹ýÀ¸·Î Ä¿´Ù¶õ Æ÷Æ®°¡ Àü¸é ÇÏ´Ü¿¡ ¼³Ä¡µÇ¾îÀÖ¾î Èĸé Æø ¿î¿ë¿¡ ¿©À¯°¡ ÀÖ´Â ÆíÀÌ´Ù.


Livingston.jpg
Livingston Taylor - Isn't She Lovely
Livingston Taylor - Ink

½ÃûÇÑ ½ºÇÇÄ¿ Áß °¡Àå »ó±Þ ±×·¹À̵å·Î ¿Àµð¿À³Ý°úÀÇ ¸ÅĪ¿¡¼­µµ »ó´çÈ÷ ÀÌÁ¡À» °¡Áø ÄÉÀ̽º´Ù. ¿Àµð¿À³ÝÀ¸·Î ÃæºÐÇÑ µå¶óÀ̺ùÀÌ ÀÌ·ç¾îÁ³À¸¸ç ÀÌ´Â ¸®ºù½ºÅÏ Å×ÀÏ·¯ÀÇ ¡®Isn't she lovely¡¯(24bit/96kHz, Flac)¸¦ Àç»ýÇÏÀÚ¸¶ÀÚ Ç¥ÃâµÈ´Ù. ÈÖÆĶ÷ÀÇ È£ÈíÀÌ ´õ ±í°í ³»¹ñ´Â ¼û¼Ò¸®ºÎÅÍ°¡ ´õ Èû ÀÖ°Ô ´À²¸Áø´Ù. Áß¿ª ´ë¿ªÀ» ¸ÃÀº °­·ÂÇÑ ¸¶·ÂÀÇ ¹Ìµå·¹ÀÎÁö ´ö¿¡ ³²¼º º¸ÄÃÀÇ Á᫐ ´ë¿ªÀÎ Áß¿ª´ë¿ª¿¡¼­ È£Èí°ú ÈûÀÇ °­¾à Á¶ÀýÀÌ ´õ¿í ´ëºñµÇ¾î µé¸°´Ù. È£¼Ò·ÂÀÌ ³ô°í ÈûÂ÷¸ç ÃæºÐÇÑ ÃßÁø·ÂÀÌ À½¾ÇÀ» ´õ¿í ¹Ú·Â ÀÖ°Ô ¸¸µç´Ù. º¸ÄÃÀÇ ²ö±â¿Í ÇÙÀÌ ´À²¸Áö¸ç ±âŸ »ç¿îµå´Â ±× ¾î´À ¶§º¸´Ùµµ ½ºÆ®¸µÀÌ Å©°í ÅÙ¼ÇÀÌ ³ÑÄ£´Ù. ¿Àµð¿À³Ý ¾ÚÇÁ°¡ Á߸³ÀûÀ̸ç ŸÀÌÆ®ÇÑ ¼ºÇâÀÓÀ» °¨¾ÈÇÏ¸é »ó´çÈ÷ ¿ªµ¿ÀûÀÎ ½ºÅ¸ÀÏÀ̶ó°í ÇÒ ¼ö ÀÖ´Ù.


diana.jpg
Diana Krall - Temptation
Diana Krall - The Girl In The Other Room

´ÙÀֳ̾ª Å©·ÑÀÇ ¡®Temptation¡¯(24bit/96kHz, Flac)¿¡¼­ Èû ÀÖ°Ô ³»µó´Â µå·³ Dz¿÷¿¡¼­ºÎÅÍ ¼Õ°¡¶ô ¿òÁ÷ÀÓÀÌ º¸ÀÏ °Í °°Àº ´õºí º£À̽ºÀÇ ¿ªµ¿ÀûÀÎ ÇÇÅ· µî ¹¬Á÷ÇÑ ¿¡³ÊÁö°¡ ¸®½º´× ·ëÀ» ÈÖ°¨´Â´Ù. ÇÑÆí ´ÙÀֳ̾ª Å©·ÑÀÇ º¸Äà À½»öÀº ÀλýÀÇ Èñ³ë¾Ö¶ôÀ» ´Ù °æÇèÇÑ µí ³ë·ÃÇÏ¸ç °¨Á¤¿¡ ´õ¿í È£¼ÒÇÏ´Â µí óÀýÇÏ´Ù. Áß¿ª ´ë¿ªÀÌ Ç¥ÇöÇس»´Â Áß¿ª ´ë¿ªÀÇ µðÅ×ÀÏ°ú ƯÀ¯ÀÇ Áú°¨ ´öºÐÀÌ´Ù. ¹«´ë À§¿¡¼­ÀÇ À§Ä¡´Â ³ª¼­Áö ¾Ê°í Àû´çÈ÷ Áß¾Ó¿¡ À§Ä¡ÇÑ´Ù. µû¶ó¼­ ¸Å¿ì °­·ÂÇÑ ¿¡³ÊÁö¿Í À°ÁßÇÑ Áß, Àú¿ª ¿òÁ÷ÀÓ¿¡µµ ºÒ±¸ÇÏ°í »ê¸¸Çϰųª °ø°ÝÀûÀÎ ´À³¦Àº º°·Î Æ÷ÂøµÇÁö ¾Ê´Â´Ù. ¿ÀÈ÷·Á ¾à°£ ³·Àº ÂÊÀ¸·Î ÂÞ¿í ±ò¸®´Â Åä³Î ¹ë·±½º ´ö¿¡ Â÷ºÐÇÑ ÆíÀÌ´Ù.


Schubert.jpg
Suoyen Kim & Donghyek Lim - Allegro Moderato
Suyoen Kim & Donghyek Lim - Schubert For Two

ÀÓµ¿Çõ°ú ±è¼ö¿¬ÀÇ ½´º£¸£Æ® ¹ÙÀ̿ø° ¼Ò³ªÅ¸ ¡®AÀåÁ¶ D.574 - I. Allegro moderato¡¯(24bit/96kHz, Flac)¿¡¼­ ÇǾƳë¿Í ¹ÙÀÌÀϸ° ·¹ÄÚµùÀº ÇöÀåÀÇ ±×°Íº¸´Ù ¿ÀÈ÷·Á ´õ ÀλóÀûÀ¸·Î µé¸°´Ù. ÀÌÇØÇÒÁö ¸ð¸£°ÚÁö¸¸ ¹ÙÀ̿ø°ÀÌ Á¾Á¾ ÁßÈÄÇÏ°Ô µé¸®¸ç ³¡¸ÀÀÌ °í¼ÒÇÏ´Ù°í ´À³¥ Á¤µµ·Î ħÀÌ °íÀÌ´Â ¼Ò¸®´Ù. ÇÏ´Ã À§·Î Âß »¸´Â °³¹æ°¨º¸´Ù´Â ÇÑ ´Ü°è ´©±×·¯µé¾î ±×À¹ÇÑ ´À³¦À» ÁØ´Ù. ÇÇ¾Æ³ë ¶ÇÇÑ ´À±ßÇÏ°í ¿©À¯ ÀÖ°Ô ±×¸®°í ħÂøÇÑ ±â¿îÀ» °¡Áö¸ç µ¿½Ã¿¡ ±í°í ÁßÈÄÇÑ ÀÜÇâÀ» ¸¸µé¾î³½´Ù. È®½ÇÈ÷ ÃÖ±Ù ½ºÇÇÄ¿µéÀÌ Ãß±¸ÇÏ´Â  ëÀº ¹èÇðú ´Ù¹ßÀÇ ¼ÒÇü ¿ìÆÛ ½Ã½ºÅÛ°ú´Â Â÷º°È­µÈ ¼Ò¸®´Ù. ¼Ò±¸°æ ´Ù¹ß ¿ìÆÛ¿Í ´Þ¸® ´ëÇü ¿ìÆÛ ÇÑ ¹ßÀÇ Äè°¨Àº Àý´ë ´Ù¸¥ °ÍÀ¸·Î ġȯÇÒ ¼ö ¾ø´Ù. ³²¼ºÀûÀÎ À°ÁßÇÔ°ú ÁßÈÄÇÑ Ç°°ÝÀÌ ½º¸çµé¾î ÀÖÀ¸¸ç ¿¹»óº¸´Ù µðÅ×Àϵµ ¶Ù¾î³ª´Ù.


Front.jpg
Claudio Abbado - Scherzo
Lucerne Festival Orchestra - Bruckner Symphony No.9

¾Æ¹Ùµµ°¡ ÁöÈÖÇÑ ·çü¸¥ Æ佺Ƽ¹ú ¿ÀÄɽºÆ®¶óÀÇ ºê·çÅ©³Ê ±³Çâ°î 9¹ø 2¾ÇÀå ¡®Scherzo¡¯(24bit/48kHz, Flac)¿¡¼­´Â ÀÌ·¯ÇÑ ´ëÇü±âÀÇ ÀåÁ¡ÀÌ ¿©°ú ¾øÀÌ µå·¯³­´Ù. ´ÙÀ̳»¹Í·¹ÀÎÁö°¡ ¿ö³« Å©°í ³ÐÀº ´ë¿ªÀ» ¼ÒÈ­ÇÏ´Â ½ºÇÇÄ¿À̹ǷΠ»ý·«µÈ ´ë¿ªÀÌ ¾øÀ¸¸ç ¾î¶² ´ë¿ªµµ ¾Æ¹«ÀÏ ¾ø´Ù´Â µí ´À±ßÇÏ°Ô ¼ÒÈ­ÇÑ´Ù. ÃÊ°í¿ªÀÇ È­·ÁÇÔÀ̳ª Âø»öÀÌ µÎµå·¯ÁöÁö ¾Ê´Â °í¿ª ´öºÐ¿¡ ½ºÅ×ÀÌ¡ ÀÚü°¡ ¾ÐµµÀûÀ¸·Î ´ÙÀ̳»¹ÍÇÏ°Ô ÆîÃÄÁöÁø ¾Ê´Â´Ù. ´ë½Å Çö, °ü¾Ç±âÀÇ ¾ÆÁÖ ±í°í dzºÎÇÑ ¿ï¸²Àº ±× ¸ðµç °ÍÀ» ¹«·ÂÈ­½ÃŲ´Ù. ¶ÇÇÑ ÃÑÁֽà ¼ø°£ÀûÀ¸·Î È®ÀåµÇ´Â Àú¿ªÀÇ ±íÀÌ¿Í °­·ÄÇÑ ¿¡³ÊÁö´Â ¼ÓÀÌ ÈÄ·ÃÇÑ Äè°¨À» ¼±»çÇÑ´Ù. ¿¹»óº¸´Ù ³ôÀº ¼¼ºÎ Ç¥Çö·Âµµ µÎµå·¯Áö´Âµ¥ ±Ù°Å¸®¿¡¼­ ¼¼ÇÊ·Î ¹¦»çÇÑ Á¤¹ÐÈ­°¡ ¾Æ´Ï¶ó ¾î´À Á¤µµ °Å¸®¸¦ µÎ°í ¼¼¹ÐÇÏ°Ô Àü¸ÁÇÑ Ç³°æȭó·³ Àü¸ÁÀÌ ÁÁ°í ÄÁÆ®¶ó½ºÆ®°¡ ³ôÀº ¼Ò¸®´Ù. ƯÈ÷ Àú¿ª ÄÁÆ®¶ó½ºÆ®¸¦ ³ôÀ̱â À§Çؼ­´Â Àü¿øºÎ°¡ Ãæ½ÇÇÏ°í ½ºÇǵ嵵 ´À¸®Áö ¾ÊÀ¸¸é¼­ ´ïÇÎÀÌ ¶Ù¾î³­ ¼Ö¸®µå½ºÅ×ÀÌÆ® ¾ÚÇÁ°¡ ¿ä±¸µÈ´Ù. °Ô´Ù°¡ ¸®½º´× ·ëÀ̳ª ¸ÅĪ ¾ÚÇÁ¿¡ µû¶ó¼­ º¼·ýÀÇ ÃÖ¼Ò¸¶ÁøÀÌ ÀÖ´Ù. º¼·ýÀ» ¿Ã¸±¼ö·Ï ÀåÁ¡ÀÌ »ì¾Æ³ª¸ç Á¦´ë·Î µÈ ¹ë·±½º¿Í ´ÙÀ̳»¹Í½º¸¦ Áñ±æ ¼ö ÀÖ´Â ÃÖ¼Ò º¼·ý ¼öÄ¡°¡ ÀÖ´Ù´Â ¾ê±â´Ù. ±× ¶§ ºñ·Î¼Ò ATC SCM 100SLT ÀÇ Âü¸ÀÀ» ´À³¥ ¼ö ÀÖ´Ù. 



atc_01.jpg

¿À½Â¿µ

100SLT´Â ½ºÆåÀ¸·Î º¸¾Æ Àüü Á¦Ç° Áß¿¡¼­ ´Ù¼Ò°£ ¿ìÀ§¿¡ ÀÖ´Â °á°ú°¡ µÇÁö ¾ÊÀ»±î ¿¹»óÇßÀ¸¸ç ½ÃûÀÇ °á°ú¹°µµ Å©°Ô ´Ù¸£Áö ¾Ê¾Ò´Ù. Æ®À§ÅÍ°¡ º¯°æµÈ ½ÅÇü 50SLT Á¤µµ¿´´Ù¸é Á»´õ ÀûÀýÇÑ ºñ±³°¡ µÇ¾úÀ» °ÍÀ¸·Î º¸ÀδÙ. Á¦Ç°ÀÇ »çÀÌÁ ½ºÆå µî ´ëºÎºÐÀÇ ÁöÇ¥¿¡¼­ ½ÃûÇÑ ½ºÇÇÄ¿ Áß¿¡¼­ °¡Àå ±Ô¸ð°¡ Å« Á¦Ç°ÀÌ´Ù. ±×·± ÀåÁ¡À» »ì·Á ´ÙÀ̳ª¹Í½º¿Í ½ºÅ×ÀÌ¡ÀÇ ºÎ¹®¿¡¼­´Â ½ÃûÁ¦Ç° Áß¿¡¼­ °¡Àå µ¸º¸¿´´Ù. ƯÈ÷ ¿Àµð¿À³Ý ¾ÚÇÁ¿ÍÀÇ Á¶ÇÕ ¶ÇÇÑ Á¦Ç°ÀÇ ÆÛÆ÷¸Õ½º¿¡ ÁÁ°Ô ÀÛ¿ëÇÏ°í ÀÖ¾î º¸ÀδÙ.


atc_04.jpg


¾Ë·ÁÁø ¹Ù, ½ºÇÇÄ¿ÀÇ ¿î¿ëÀº ±×¸® ±îÅ»½º·´Áö ¾Ê´Ù. 50°ú ºñ±³ÇßÀ» °æ¿ì¿¡µµ °ø°£¿¡ µû¸¥ Ãë»ç¼±Åà Á¤µµ¸¸ °í·ÁÇصµ µÉ ¸¸Å­ ¾ÚÇÁ ¼±ÅÃÀÇ ÆøÀÌ ³ÐÀ» °ÍÀ¸·Î º¸ÀδÙ. ÁÂ¿ì ¹æ»ç°¢ 80µµ¸¦ °®´Â ¼³°è·Î Ãâ·ÂÀÌ ³ôÁö ¾Ê´õ¶óµµ 12ÀÎÄ¡ SL¹öÀü ¿ìÆÛ¸¦ ¿òÁ÷¿©ÁÙ ¼ö ÀÖ´Â ¿©À¯ÀÖ´Â Àü¿ø¿ë·®À» °®Ãá´Ù¸é »ý°¢º¸´Ù ÀÛÀº °ø°£¿¡¼­µµ »ç¿ëÀÌ °¡´ÉÇÑ Á¦Ç°ÀÌ´Ù. ¾×Ƽºê ¹öÀü¿¡ MOS FET Ãâ·Â¼®À» »ç¿ëÇÏ°í ÀÖ´Ù´Â Á¡À» ¿°µÎ¿¡ µÐ´Ù¸é ¿À¼Òµ¶½ºÇÑ ATC ¿ë ¾ÚÇÁ¸¦ ¼±ÅÃÇÏ´Â µ¥ Âü°í°¡ µÉ °ÍÀ¸·Î º¸ÀδÙ. ¹ÙÀÌ¿ÍÀ̾, Æ®¶óÀÌ¿ÍÀ̾Àº ¹°·Ð, ¿ø·¡ ¾×Ƽºê·Î Á¦ÀÛÀ» º´ÇàÇÏ´Â ±¸Á¶·Î Á¦À۵Ǿî À־ »ç¿ëÀÚÀÇ ÀÇÁö¿¡ µû¶ó¼­´Â Æ®¶óÀ̾ÚÇÎÀ» ½ÃµµÇغ¼ ¼öµµ Àִµ¥ ½ÇÁ¦ »ç¿ëÀÚÀÇ »ç·Ê¸¦ º¸¸é ±× °á°ú¹°Àº ÀÌ ½ºÇÇÄ¿ÀÇ ±¸»çÀÇ ÆøÀ» Å©°Ô È®Àå½Ãų ¼ö ÀÖ´Ù.


atc_06.jpg


¶ÇÇÑ 2003³â ºÎÅÍ Àü°Ý ±³Ã¼µÈ ³×¿Àµð¹Å ÀÚ¼® ¹öÀüÀÇ ¹à°í À¯¿¬ÇÑ ½Ã¾îÁîÁ¦ Æ®À§ÅÍ, À½¾Ç¼º°ú ¹°¸®Àû Ư¼ºÀÌ ¶Ù¾î³­ ÀüÅëÀÇ ÄÚÆà Æк긯µ¼ ¹Ìµå·¹ÀÎÁö SM75-150S µîÀº º» Á¦Ç°ÀÌ ´Ü¼øÈ÷ ¾ï¼¼°í ¿¡³ÊÁö¸¦ Àü¸é¿¡ ³»¼¼¿î ½ºÇÇÄ¿°¡ ¾Æ´ÔÀ» Àß ¾Ë·ÁÁÖ´Â ÁÖ¿ä Æ÷ÀÎÆ®µéÀÌ´Ù. ÀÌ ½ºÇÇÄ¿·Î º¸Äðú ÇÕâÀ» À¯½ÉÈ÷ ½ÃûÇغ» »ç¿ëÀÚ¶ó¸é ±× ¶Ù¾î³­ À½¾Ç¼º¿¡ ½±°Ô ¸Å·áµÇ¾úÀ» °ÍÀÌ´Ù. ¿ªµ¿ÀûÀÎ ÆÄ¿öÇڵ鸵°ú ¹Ì¼¼ÇÑ Åº·ÂÀ» ±â¹ÝÀ¸·Î ÇÏ´Â ´Ü´ÜÇÑ ¹Ðµµ°¨ÀÌ ÁÖ´Â Äè°¨À̾߸»·Î ATC °íÀ¯ÀÇ ¿µ¿ªÀÌ´Ù. ±âº»ÀûÀ¸·Î ¾ÈÁ¤°¨ÀÖ´Â º£À̽º¿Í ´ÙÀ̳ª¹Í½º¸¦ ±â¹ÝÀ¸·Î À帣¸¦ Å©°Ô °¡¸®Áö ¾Ê´Â ÀüõÈÄ ½ºÇÇÄ¿ÀÇ ÀåÁ¡ÀÌ ÀÛ¿ëÇؼ­ À½¾ÇÀ» µè´Â Àç¹Ì¸¦ È®Àå½ÃÅ°´Â Á¦Ç°ÀÌ´Ù. ³ìÀ½ ¼Ó¿¡ ÀÖ´Â Á¤º¸·®°ú ÇöÀåÀ½À» º¯Çü½ÃÅ°°Å³ª °úÀåÇÏÁö ¾ÊÀº ä·Î Àû±ØÀûÀ¸·Î ºÎ°¢½ÃÄѼ­ »ç¿îµåÀÇ Æø ¸¸Å­À̳ª µå¶ó¸¶Æ½ÇÏ°í °¨Á¤ÀÇ ±íÀ̸¦ ½±°Ô ½ÉÈ­½ÃÅ°°í °í¾ç½ÃÅ°´Â Á¦Ç°ÀÌ´Ù. 


Livingston.jpg
Livingston Taylor - Isn't She Lovely
Livingston Taylor - Ink
 
¡®Isn¡¯t She Lovely¡¯ÀÇ ÈÖÆĶ÷¼Ò¸®´Â ±í°í dzºÎÇÏ°Ô ¿ï¸°´Ù. ÀÔ¼ÓÀÌ Å©°í ÀÔ¼úÀÌ µÎ²¨¿î »ç¶÷ÀÌ ¸Å¿ì Á¤±³ÇÏ°Ô ÀÔ¼úÀ» ³î·Á¼­ ÈÖÆĶ÷À» ºÒ°í ÀÖ´Ù´Â »ý°¢ÀÌ µé¾ú´Ù. º¸ÄÃÀº ¸í·áÇÏ°í dzºÎÇÑ º£À̽º°¡ ¾ÈÁ¤ÀûÀ¸·Î Àüü ¿¬ÁÖ¸¦ ¼­Æ÷Æ®ÇÏ°í ÀÖ´Ù. ATC¿¡¼­¸¸ ´À³¥ ¼ö Àִ ƯÀ¯ÀÇ À°°¨ÀûÀÎ º£À̽ºÀÌÁö¸¸ ÀǽĵÇÁö ¾Ê°í ´Ü´ÜÇÑ ¹Ù´Ú À§¿¡ ³·°Ô ±ò·Á¿À´Â °¨ÃËÀÌ »óÄèÇؼ­ ÀÌ °îÀÇ ºÐÀ§±â¸¦ ½±°Ô °íÁ¶½ÃŲ´Ù. ÀÌ °î ƯÀ¯ÀÇ ¾àÀ½¿¡¼­ Ä¡°í ¹Þ´Â ¸¶ÀÌÅ©·Î ´ÙÀ̳ª¹Í½ºÀÇ ºÐ¸íÇÑ ´À³¦À» °¨»óÇÏ´Â Àç¹Ì°¡ Å©´Ù.  


diana.jpg
Diana Krall - Temptation
Diana Krall - The Girl In The Other Room

¡¯Temptation¡¯¿¡¼­ÀÇ Ç³ºÎÇÑ Ç¥Á¤Àº °¨°¢ÀûÀÌ°í È£¼Ò·ÂÀÌ Â£´Ù. ATC½º·´´Ù°í ÇØ¾ß ÇÒ º»¿øÀûÀÎ ½ºÅ¸ÀÏÀÌ Àß µå·¯³ª´Â ºÎºÐÀ¸·Î¼­ ¿ªµ¿ÀûÀÌ°í °­·ÄÇÏÁö¸¸ »ç¿îµå¿¡ Ä¡ÁßÇؼ­ °úµµÇÏ°Ô ¸ô¾Æ°¡Áö ¾Ê°í À½¿øÀÇ È®ÀåÀ» ³Ñ¾î¼­´Â ¿Ö°îÀ» °³ÀÔ½ÃÅ°Áö ¾Ê´Â´Ù. Àá½Ã µµÃëµÇ´Â°¡ ½Í´Ù°¡µµ ÀÌ·± ºÎºÐÀÌ º» Á¦Ç°À» ¿©ÀüÈ÷ ¸ð´ÏÅͶó´Â ÀǽÄÀ» Àϱú¿öÁÖ°ï ÇÑ´Ù. µÎÅÍ¿ì¸é¼­µµ µ¿½Ã¿¡ Åõ¸íÇÏ´Ù°í Çϸé Àû´çÇÑ Ç¥ÇöÀÌ µÉ±î? ÀÖ´Â ±×´ë·Î ¼Ò½º¸¦ µå·¯³½´Ù±â º¸´Ù ´É¼÷ÇÑ ¿¬Ãâ·Î ±¸¼ºÇÑ ÀÚ¿¬½º·¯¿òÀ̶ó°í ÇؾßÇÒ °Í °°´Ù. £Àº È­ÀåÀ» ÇÑ º¸ÄÃÀÇ À½»öÀÌ °­·ÄÇÏ°Ô ÆÄ°íµéÁö¸¸ ¹«´ë Àüü¸¦ Åõ¸íÇÏ°Ô Á¶¸ÁÇؼ­ ¹ö¶óÀ̾îƼÇÑ ´À³¦À» ¹Þ´Â´Ù.  


Schubert.jpg
Suoyen Kim & Donghyek Lim - Allegro Moderato
Suyoen Kim & Donghyek Lim - Schubert For Two

½´º£¸£Æ®ÀÇ ¹ÙÀ̿ø° ¼Ò³ªÅ¸¿¡¼­ÀÇ ¹ÙÀ̿ø°Àº ±âº»ÀûÀ¸·Î Ç¥Á¤ÀÌ Ç³ºÎÇØÁ® ÀÖ´Ù. µ¿ÀÏÇÑ ÇÁ·¹ÀÌ¡ÀÇ ±¸°£¿¡¼­ Á»´õ Àû±ØÀûÀ¸·Î µ¿ÀÛÇؼ­ ¿ï¸²À» ¸¸µé¾î³»°í ÀÖ´Ù´Â »ý°¢ÀÌ µç´Ù. ´ëºñµµ ºÐ¸íÇÏ°í ÈûÀÌ ½Ç¸± ¶§´Â »ö°¨µµ °°ÀÌ Â£¾îÁö´Â µí ÇÏ´Ù. ºó °÷°ú ¿¬ÁÖÀÚ°¡ ÀÖ´Â °÷, °ø±â°¡ È帣´Â °÷ÀÇ ±¸ºÐµµ °­·ÄÇÒ ¸¸Å­ ¶Ñ·ÇÇÏ°Ô ¶°¿À¸¥´Ù. ±»ÀÌ ÈìÀ» ÀâÀÚ¸é ¸¶ÀÌÅ©·Î ´ÙÀ̳ª¹Í½º°¡ Á»´õ Á¤¹ÐÇÏ°Ô ºÎ°¢µÇ¾úÀ¸¸é ½ÍÀº ¼ø°£ÀÌ ÀÖ¾ú´Ù. ¾àÀ½À» Á»´õ Á¤±³ÇÑ ´À³¦À» ÁÖµµ·Ï ÃæºÐÈ÷ ÀÛÀº À½·®À¸·Î µé·ÁÁÖ¾úÀ¸¸é ½Í¾î¼­ ƯÈ÷ ¾àÀ½¿¡¼­ ¾ÚÇÁ¿¡ µû¸¥ ´µ¾Ó½ºÀÇ Â÷ÀÌ°¡ ºÐ¸íÇØ º¸ÀδÙ. ÇǾƳëÀÇ °æ¿ì ¿ª½Ã ¿Þ ¼Õ¿¡ ½Ç¸®´Â Áß·®°¨ÀÌ ´Ù¸£´Ù. ¶Ù¾î³­ Çػ󵵷ΠÀ§·ÂÀûÀÌ°í ¼ø°£ ¹«´ë¸¦ °¡µæ ä¿ì´Â ³·Àº °Ç¹ÝÀÇ Á¸Àç°¨ÀÌ °­ÇÏ°Ô ÀüÇØÁø´Ù.  


Front.jpg
Claudio Abbado - Scherzo
Lucerne Festival Orchestra - Bruckner Symphony No.9

ºê·çÅ©³ÊÀÇ ±³Çâ°îÀº ÃÑüÀûÀ¸·Î ºê·çÅ©³Ê½º·¯¿î ¿õÀåÇÔÀ» °¡Àå Àß »ì·ÁÁÖ¾ú´Ù. ¿¹»óÀº ÇßÁö¸¸, ÃÖ¼ÒÇÑ ÀÌ °î¿¡¼­¸¸Àº ´Ù¸¥ ½ºÇÇÄ¿µé°ú Á¶±Ý ¸®±×°¡ ´Ù¸£´Ù. °­·ÂÇÒ ¶§¿Í ¾àÀ½À¸·Î ¹°·¯¼³ ¶§, È­·ÁÇÏ°Ô ÇǾî¿À¸¦ ¶§¿Í ¿òÃß·Á µé ¶§ÀÇ ´ëºñ°¡ ±ØÀûÀ¸·Î ÀÌ·ç¾îÁ®¼­ °î¿¡ ´ëÇÑ ÁÖÀåÀÌ ºÐ¸íÇÏ°í °­ÇÏ´Ù. ¾Ç±âµéÀÇ ´ëºñ¿Í ¹ë·±½º¸¦ Á¤¿¬ÇÏ°Ô ±¸¼ºÇÏ¸ç °¢°¢ÀÇ À½»öÀ» ¼ø°£ ¼ø°£ Àß ºÎ°¢½ÃŲ´Ù. ƯÈ÷ Çö¾Ç±â¿Í ±Ý°ü¾Ç±â¿ï¸²ÀÇ ´À³¦ÀÌ µ¿½Ã¿¡ ¿òÁ÷ÀÌ´Â ÇϳªÀÇ ±×·ìÀÌ µÇ¾î¼­µµ ¸¶Ä¡ ±¸°æÀÌ Å« ½ºÇÇÄ¿ ÄÉÀ̺íÀÇ ´Ü¸éÀ» º¸´Â °Í ó·³ ¼­·Î È®¿¬ÇÑ ¿µ¿ª¼Ó¿¡ ±¸ºÐµÇ¾î µé¸°´Ù. ÆÄ¿öÇ®ÇÑ µå¶óÀÌºê ¼Ó¿¡¼­µµ ±äÀå°¨À» µ¹°Ô ÇÏÁö ¾Ê°í ¿©À¯ÀÖ´Â ºÐÇØ·Â ¼Ó¿¡ ¼±¸íÇÑ ÇØ»ó·ÂÀ¸·Î ÇÁ·¹ÁðÅ×À̼ÇÀ» ÆîÄ£´Ù. Àû±ØÀûÀÌ°í ´Ùä·Î¿î ´µ¾Ó½º¸¦ ÁÖ´Â ¿¬Áַμ­ ºÒ¸¸À̳ª ¾Ö¸ÅÇÑ ºÎºÐÀÌ °ÅÀÇ ¹ß°ßµÇÁö ¾Ê¾Ò´Ù. ¾ç°¨ÀÌ ÃæºÐÇÏÁö¸¸ ¿ï¸²ÀÌ ¸¹°Ô ´À²¸ÁöÁö ¾Ê´Â´Ù. ½Ãû½Ç °ø°£ÀÇ Å©±â¿Í Æ©´×ÀÇ ¿µÇâµµ ¸¹¾Æ º¸ÀδÙ. 


atc_03.jpg


Specification
Drivers HF 25mm Neodymium, Mid 75mm ATC Soft Dome, LF 314mm SL
Frequency Response (¡¾2dB) (¡¾2dB) 65Hz–17kHz
Frequency Response (¡¾6dB) (¡¾6dB )32Hz–22kHz
Matched Response ¡¾0.5dB
Dispersion ¡¾80¡Æ Coherent Horizontal, ¡¾10¡Æ Coherent Vertical
Max SPL 115dB
Crossover Frequencies 380Hz & 3.5kHz
Input Connector Binding Posts / 4mm Sockets(Tri-wire Capable)
Sensitivity
1Watt / metre
88dB
Recommended Power Amplifier 100 - 1500 Watts
Cabinet Dimensions (HxWxD) 1167 x 428 x 526mm
Weight 61kg
SCM 100 SLT
¼öÀÔ»ç D.S.T Korea
¼öÀÔ»ç ¿¬¶ôó 02-719-5757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dst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