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ü¼³À» ³ë·¡Ç϶ó
Waversa Systems MCH PHONO Amplifier

" First Pressing & Re-issue "

ÃÖ±Ù ¹«½¼ ¹Ù¶÷ÀÌ ºÒ¾ú´ÂÁö À̺£À̸¦ ÅëÇØ ¿©·¯ LP¸¦ ±¸ÀÔÇϸ鼭 ¿À·£¸¸¿¡ ¡®¼öÁý¡¯ÀÇ Áñ°Å¿òÀ» ¸¸³£ÇÏ°í ÀÖ´Ù. Áö³­´Þ¿¡´Â ¹Ì±¹ÀÇ ¸ð À½¾Ç Æò·Ð°¡°¡ º°¼¼Çϸ鼭 Æò»ý ¸ð¾Ò´ø LP ¼öõÀåÀ» À̺£ÀÌ¿¡ °æ¸Å·Î ¿Ã¸®´Â °ÍÀ» ¸ñ°ÝÇß´Ù. ½ÃÀÛÀº 10ºÒÀÌ ¾ÈµÇ´Â °¡°Ý¿¡ ¿Ã¶ó¿ÔÁö¸¸ ¡®Watch¡¯ ±â´ÉÀ» ÀÌ¿ëÇØ ¸¶Áö¸·¿¡ ³«ÂûµÇ´Â °¡°ÝÀº »ó»óÀ» ÃÊ¿ùÇϱâ ÀϾ¥´Ù. °ú°Å Çѵ¿¾È LP ¼öÁý¿¡ ¿­À» ¿Ã·ÈÀ» ¶§¿Í´Â ¶Ç ¾öû³ª°Ô ¿Ã¶ó¹ö¸° LP °¡°Ý¿¡ Çô¸¦ á´Ù. ¿¹¸¦ µé¾î ¸®ºäÇÒ ¶§ ÀÚÁÖ µè´Â ºô ¿¡¹Ý½ºÀÇ [Waltz for Debby] °°Àº °æ¿ì¸¦ ¿¹¸¦ µé¾îº¸ÀÚ. RLP399 ³Ñ¹öÀÇ ºí·ç/È­ÀÌÆ® ¶óº§, ¸®¹ö»çÀÌµå ·Î°í°¡ ¼±¸íÇÑ ¿À¸®Áö³Î First Pressing ÀÇ °¡°ÝÀº ¼ö¹éºÒÀ» ÁÖ°íµµ ºñµù¿¡¼­ ³«Âû¹Þ±â Èûµé´Ù. ±ÛÀ» ¾²°í ÀÖ´Â Áö±Ýµµ RLP 351 ¹ø ºô ¿¡¹Ý½ºÀÇ [Explorations] LP ÃÊ¹Ý °¡°ÝÀÌ 525ºÒ¿¡ ¿Ã¶ó¿ÍÀÖÀ¸³ª ±ºÄ§¸¸ ´Ù½Ã°í ÀÖ´Ù.


main.jpg


ÀÌ·¸°Ô ÃʹÝÀ» ã¾Æ ºÎ»êÀ» ¶³¸ç ¼ö¹é, ¼öõºÒÀ» ¾Æ³¢Áö ¾Ê´Â ÀÌÀ¯´Â Àç¹ß¸Å LP ¿Í ±× À½Áú¿¡¼­ Çö°ÝÇÑ Â÷À̸¦ ´À³¥ ¼ö Àֱ⠶§¹®ÀÌ´Ù. ÃÖ±Ù ¹ß¸ÅµÈ ½Åº¸¸¸ µè´Â´Ù¸é ±×¸® ½Å°æ ¾²Áö ¾Ê¾Æµµ µÇ°ÚÁö¸¸ 5~60³â´ë¿¡ °ÉÃÄ Àü¼¼°è ¼ö¸¹Àº ·¹ÀÌºí¿¡¼­ Ãâ½ÃµÇ¾ú´ø LP¸¦ Áñ±â´Â ¿Àµð¿ÀÆÄÀÏÀ̶ó¸é Àû¾îµµ ÀÎÁöÇÏ°í ÀÖ´Â »ç½ÇÀÌ´Ù. ÇÏÁö¸¸ ±× ³ôÀº °¡°Ý ¶§¹®¿¡ ¸¹Àº »ç¶÷µéÀº Àç¹ß¸Å LP¸¦ ±¸ÀÔÇؼ­ Áñ±â°í´Â ÇÑ´Ù. ¹°·Ð ¸î¸î °íÀ½Áú Áß·®¹ÝÀ» »ý»êÇÏ´Â ·¹À̺íÀÌ ÀÖ´Ù. 

¿¹¸¦ µé¾î Mobile Fidelity, ORG, Analog Productions, Music Matter, Mosaic, Rhino, Speakers Corner, Reference Recordings µî ´ë·« ÀÌÁ¤µµ ·¹À̺íÀÌ ¶°¿À¸¥´Ù. ÀÌµé ·¹À̺íÀº ¿À¸®Áö³Î ¸¶½ºÅ͸¦ ±× À½¿ø ¼Ò½º·Î ¸¶½ºÅ͸µ ¹× Ä¿Æà ÈÄ ÇÁ·¹½ÌÇϱ⵵ Çϸç ÃÖ¼ÒÇÑ ¿À¸®Áö³Î ¸¶½ºÅ͸¦ »ç¿ëÇØ °íÇػ󵵷Π¸¶½ºÅ͸µÇÑ ÈÄ À̸¦ Ä¿ÆÃÇØ LP¸¦ Á¦ÀÛÇÑ´Ù. ÇÏÁö¸¸ ÀÌµé ¿Ü¿¡ ¸¹Àº ¸ÞÀÌÀú¿Í ±º¼Ò Àç¹ß¸Å LP ·¹À̺íÀº ¿À¸®Áö³Î ¼Ò½º°¡ ¾Æ´Ñ ±âÁ¸ CD¸¦ ¸¶½ºÅÍ·Î LP¸¦ Ä¿ÆÃ, ÇÁ·¹½ÌÇϱ⵵ ÇÑ´Ù. ´ç¿¬È÷ ÁÖÆļö ´ë¿ªÀº Á¼°í ¼ö¸¹Àº ¾Æ¸§´Ù¿î À½¿ø Á¤º¸¸¦ ´ãÀº ÁÖÆļö ´ë¿ªÀÌ Á×¾î¹ö¸°´Ù. Çϸð´Ð½º´Â »ç¶óÁö¸ç À½¾ÇÀº Â÷°©°í µüµüÇØÁö±â ÀϾ¥´Ù. 



wp_11.jpg

" Æ÷³ë¾ÚÇÁÀÇ ÃÖ´ë º¯¼ö - RIAA Ä¿ºê "

Æò¼Ò ¸¹Àº »ç¶÷µéÀÌ ÃÖ±Ù ¸î ³â°£ ºÕÀ» ÀÏÀ¸Å°°í ÀÖ´Â LP ½ÃÀåÀ» º¸¸ç Çâ¼ö¿¡ Á¥¾î ÅÏÅ×À̺íÀ» ±¸ÀÔÇÑ´Ù. ±×¸®°ï ±×·°Àú·° ±ú²ýÇÑ LP¸¦ ±¸ÀÔÇØ Áñ±âÁö¸¸ »ç½Ç º»·¡ À½¿ø°ú´Â ¸Ö¾îÁ® ¿Ö°îµÈ À½¾ÇÀ» µè´Â °æ¿ì°¡ ´ë´Ù¼ö´Ù. ¹°·Ð ÅÏÅ×À̺í°ú Ä«Æ®¸®ÁöÀÇ ¼öÁصµ Áß¿äÇÏÁö¸¸ ÃÖÃÊ·Î ±×·çºê¿¡ ±â·ÏµÈ À½¾Ç½ÅÈ£¸¦ ´ãÀº LP ¿Í ÇÔ²² °£°úÇÏ´Â °ÍÀÌ Æ÷³ë¾ÚÇÁ´Ù. ƯÈ÷ ¸ð³ë LP ¶ó¸é Æ÷³ë¾ÚÇÁÀÇ ´Ù¾çÇÑ PECC(Pre-Emphasis Cutting Curve) ´ëÀÀ ´É·Â¿¡ ÁÖ¸ñÇÒ ÇÊ¿ä°¡ ÀÖ´Ù. ¿Ö³ÄÇϸé ÀÌ·Î ÀÎÇÑ À½ÁúÀû Â÷ÀÌ°¡ ¸Å¿ì Å©±â ¶§¹®ÀÌ´Ù. LP¸¦ ¿À·¡ µé¾î¿Ô´Ù¸é 1950³â´ë Áß¹Ý ¸¸µé¾îÁø RIAA(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Ä¿ºê ±Ô°ÝÀ» ¾Ë°í ÀÖÀ» °ÍÀÌ´Ù. ÀÌÈÄ 1964³âÀÌ µÇ¾î¼­¾ß RIAA PECCÀÇ Ç¥ÁØÀÌ Àü¼¼°è¿¡ ÀÚ¸® Àâ¾Ò°í À½¹Ý»çµé°ú Æ÷³ë¾ÚÇÁ Á¦ÀÛ»çµé¿¡°Ô À̸¦ ÁؼöÇϵµ·Ï ¼­·Î ¾à¼ÓÇß´Ù. 

ÀÌ°ÍÀÌ »ý±ä ÀÌÀ¯´Â ±âÁ¸¿¡ ¿©·¯ À½¹Ý»çµéÀÌ ÀÚ»ç °íÀ¯ÀÇ PECC ±âÁØÀ» °¡Áö°í Ä¿ÆÃÇ߱⠶§¹®¿¡ Ç¥ÁØÀÌ ¾ø¾ú°í ÀÌ¿¡ µû¶ó Àç»ýÀ½ÀÇ ÆíÂ÷°¡ ¸Å¿ì ½ÉÇ߱⠶§¹®ÀÌ´Ù. ÇÏÁö¸¸ ¼ö½Ê³âÀÌ Áö³­ Áö±Ýµµ RIAA Ä¿ºê°¡ Á¦Á¤µÇ±â ÀÌÀü ³ìÀ½µÈ ¿©·¯ ·¹À̺íÀÇ LP¸¦ ±¸Çϱâ À§ÇØ Àå´ç ¼ö½Ê, ¼ö¹é¸¸ ¿øÀ» ¾Æ³¢Áö ¾Ê´Â ¿Àµð¿ÀÆÄÀÏÀÌ Á¸ÀçÇÑ´Ù. ¹®Á¦´Â ´ç½Ã ÃʹÝÀ» ¾î·Æ°Ô ±×¸®°í °ªºñ½Î°Ô ±¸ÀÔÇÏ°í °í°¡ÀÇ Ä«Æ®¸®Áö¸¦ »ç¿ëÇØ Àç»ýÇÑ´Ù°í Çصµ Æ÷³ë¾ÚÇÁ¿¡¼­ ´ç½Ã ´Ù¾çÇÑ PECC ·Î Ä¿ÆÃµÈ À½¹ÝÀ» Á¦´ë·Î ¼ÒÈ­ÇÏÁö ¸øÇÑ´Ù¸é ¸ðµç °ÍÀº ¹°°ÅÇ°ÀÌ µÇ°í ¸¸´Ù. ±×³É ´ç½Ã ·¹ÄÚµùÀ» Èä³»¸¸ ³»´Â ¼Ò¸®¸¦ µè´Â´Ù°í Çصµ °ú¾ðÀÌ ¾Æ´Ï´Ù.


wp_13.jpg


´ç½Ã ÀÌ·¯ÇÑ ¸¸ÇàÀ» ÀúÁö¸¥ µ¥Ä«, Ä÷³ºñ¾Æ µî ¿©·¯ À½¹Ý»çµé¿¡°Ô ÀúÁÖ¸¦ ÆÛº×°í ½ÍÁö¸¸ ÀÌ¹Ì ¼ö½Ê ³â Áö³­ ÀÏÀ» µÇµ¹¸± ¼öµµ ¾ø´Â ÀÏÀÌ´Ù. À̸¦ À§ÇØ ¸î¸î ÇÏÀÌ¿£µå ¸ÞÀÌÄ¿°¡ ´Ù¾çÇÑ ·¹À̺íÀÇ °¢±â ´Ù¸¥ PECC ¿¡ ´ëÀÀÇÒ ¼ö ÀÖµµ·Ï ȸ·Î¸¦ ¼³°èÇØ Æ÷³ë¾ÚÇÁ¸¦ ¸¸µé¾î³Â´Ù. ÀÌ ºÐ¾ßÀÇ ´ëÇ¥ ÁÖÀÚ´Â ´Ù¸§ ¾Æ´Ñ FM Acoustic ÀÌ´Ù. FM122, FM222 °°Àº Æ÷³ë¾ÚÇÁ´Â µ¥Ä«, Ä÷³ºñ¾Æ, EMI ¿Ü¿¡ ¼ö¸¹Àº ¹æ°è ·¹À̺í°ú Áß¼Ò ÀεðÆæ´øÆ® ·¹À̺íÀÇ Ä¿ºê¿¡ ´ëÀÀÇÑ´Ù. ÀÌ ¿Ü¿¡µµ ±×·¡Çè ½½¸®ÀÇ Jazz ClubÀ̳ª Revelation °°Àº Æ÷³ëµéÀÌ ¸î°¡Áö Ä¿ºê¿¡ ´ëÀÀÇÏ´Â °ÍÀ¸·Î À¯¸íÇÏ¸ç µ¶ÀÏ EMT, Monk Audio µî¿¡¼­µµ À¯»çÇÑ ÄÁ¼ÁÀÇ Æ÷³ë¾ÚÇÁ¸¦ Ãâ½ÃÇÑ ÀûÀÌ ÀÖ´Ù. 

ÇÏÁö¸¸ ¸Å¿ì ´Ù¾çÇÑ ·¹À̺íÀÇ °¢ Ä¿ºê¿¡ ¸ðµÎ ´ëÀÀÇÑ´Ù´Â °ÍÀº ½±Áö ¾Ê´Ù. ¿Ö³ÄÇϸé Àú¿ª°ú °í¿ªÀ» ¸ðµÎ ´Ù¸¥ ÆĶó¹ÌÅÍ·Î ´Ù¾çÇÑ Á¶ÇÕ¿¡ ´ëÀÀÇؾßÇϱ⠶§¹®ÀÌ´Ù. µ¥Ä«, Ä÷³ºñ¾Æ LP ´Â ÀϺο¡ Áö³ªÁö ¾Ê´Â´Ù. Àú¿ªÀÇ ºÎ½ºÅ͸¦ ¸»ÇÏ´Â turnover ¿Í °í¿ªÀÇ °¨¼â Á¤µµ¸¦ ÀǹÌÇÏ´Â rolloff Á¶ÇÕÀº Àû°Ô Àâ¾Æµµ ¼ö½Ê°¡Áö´Ù. ´ëÇ¥ÀûÀ¸·Î NAB, Ä÷³ºñ¾Æ, µ¥°¡ ffrr, EMI, AES, CCIR µîÀ¸·Î Å©°Ô ºÐ·ù´Â °¡´ÉÇÏÁö¸¸ ¾î¶² °æ¿ì¿£ µ¿ÀÏÇÑ ·¹ÀÌºí¿¡¼­ ºñ½ÁÇÑ ½Ã±â¿¡ ÂïÀº LP ¸¶Àúµµ Turnover ¿Í rolloff ¼öÄ¡°¡ ´Ù¸¥ °æ¿ìµµ Çã´ÙÇÏ´Ù. ÀÌ ¶§¹®¿¡ FM Acoustic ÀÇ Á¢±ÙÇϱ⠾î·Á¿î °¡°Ý¿¡µµ ºÒ±¸ÇÏ°í FM122MK2 °°Àº Æ÷³ë¾ÚÇÁ´Â ¾Æ³¯·Î±× ¾ÖÈ£°¡ÀÇ ºñÀåÀÇ ¹«±â°¡ µÇ¾ú´Ù. ±×·¯³ª À̸¦ À§Çؼ­´Â Æ÷³ë¾ÚÇÁ¿¡¸¸ ¼öõ¸¸ ¿øÀ» ÁöºÒÇؾßÇÑ´Ù.


wp_01.jpg
" ¿þÀ̹ö»ç ½Ã½ºÅÛÁî MCH Phono EQ "

ÃÖ±Ù ¿þÀ̹ö»ç ½Ã½ºÅÛÁî¿¡¼­ »õ·Î¿î Æ÷³ë¾ÚÇÁ°¡ Á¦À۵ȴٴ ¼Ò½ÄÀ» µé¾ú´Ù. ±×¸®°í Ãâ½ÃµÇ±â Àü ÇÏÀÌÆÄÀÌŬ·´¿¡¼­ ÀÌ Æ÷³ë¾ÚÇÁ¸¦ º¸°í´Â ¸Å¿ì Ãæ°ÝÀ» ¹Þ¾Ò´Ù. Áö±Ý±îÁö ÀÌ Á¤µµ·Î ´Ù¾çÇÑ EQ Ä¿ºê¸¦ ±¸ÇöÇÒ ¼ö ÀÖ´Â Æ÷³ë¾ÚÇÁ´Â FM Acoustic ¿Ü¿¡´Â °ÅÀÇ º¸Áú ¸øÇ߱⠶§¹®ÀÌ´Ù. ±×·±µ¥ ÇØ¿Ü ¸ÞÀÌÄ¿°¡ ¾Æ´Ñ µðÁöÅÐ ±â¼ú·Î Çõ½ÅÀ» ÀÌ·ç°í ÀÖ´Â ¿þÀ̹ö»ç¿¡¼­ ±×¿¡ ´ëÀûÇÒ¸¸ÇÑ Æ÷³ë EQ °¡ ¸¸µé¾îÁø °ÍÀÌ´Ù. ¹°·Ð RIAA Ä¿ºêµµ Æ÷ÇÔÇÏ°í ÀÖÀ¸¸ç Ä¿ºê¿¡ ´ëÇÑ ´ëÀÀÀº turnover ¿Í rolloff µî Àú¿ª°ú °í¿ª¿¡ µû¶ó °¢°¢ 5°³ÀÇ ¼³Á¤À» Á¶ÇÕÇÏ´Â ¹æ½ÄÀÌ´Ù. µû¶ó¼­ ÃÑ 25°¡Áö Á¶ÇÕÀÇ EQ Ä¿ºê¸¦ ¸¸µé¾î³¾ ¼ö ÀÖ´Ù. ¿©±â¼­ ³¡ÀÌ ¾Æ´Ï´Ù. Àü¸é¿¡´Â Åæ °ÔÀÎ ³ëºê°¡ ¸¶·ÃµÇ¾î ÀÖ¾î °ÔÀÎÀ» Á¶ÀýÇÒ ¼ö ÀÖÀ¸¹Ç·Î ÀÌ Á¶ÇÕ±îÁö ÇÕÇÑ´Ù¸é ¸ð³ë LP Àç»ýÀÇ À½ÇâÀûÀÎ °¡Áþ¼ö´Â °ÅÀÇ ¹«ÇÑ´ë¿¡ °¡±õ´Ù.


wp_07.jpg


ÇÏÁö¸¸ Æ÷³ë¾ÚÇÁÀÇ ÆÛÆ÷¸Õ½º¸¦ ´ÜÁö Ä¿ºê º¸Á¤¸¸À¸·Î ÆÇ´ÜÇÒ ¼ö´Â ¾ø´Ù. Ä¿ºê º¸Á¤Àº Æ÷³ë¾ÚÇÁÀÇ ÇÙ½ÉÀÎ °ÍÀº ºÐ¸íÇÏÁö¸¸ ±âº»ÀûÀ¸·Î ÁõÆø´Ü, ½Â¾Ð ȸ·Î, ÀÔ/Ãâ·Â´Ü ±¸¼º¿¡ µû¸¥ À½Áú Â÷À̵µ °í·ÁÇؾßÇÑ´Ù. ±×·±µ¥ ÀÌ ºÎºÐÀ» ¤¾îº¸´Ï MCH ÀÇ Ä¿ºê º¸Á¤ ȸ·Î´Â º» Æ÷³ë¾ÚÇÁ ¼³°èÀÇ ºù»êÀÇ ÀÏ°¢¿¡ ºÒ°úÇß´Ù. Ç¥¸éÀûÀ¸·Î º¼ ¶§ MCH ´Â º¸ÆíÀûÀÎ ·¹ÆÛ·±½º Æ÷³ë¾ÚÇÁµéÀÇ ¿ä°ÇÀº ±âº»ÀûÀ¸·Î ¸ðµÎ °®Ãß¾ú´Ù. 


02.jpg


MM°ú MC Ä«Æ®¸®Áö¿¡ ´ëÀÀÇÏ¸ç ³»ºÎ ·é´Þ LL1678À» ä¿ëÇØ µÎ °¡Áö °ÔÀÎ ¼±ÅÃÀÌ °¡´ÉÇÏ´Ù. ¶ÇÇÑ ³»ºÎ µö ½ºÀ§Ä¡ Á¶Á¤À» ÅëÇØ ´Ù¾çÇÑ High, Mid, Low µî MC Ä«Æ®¸®ÁöÀÇ ´Ù¾çÇÑ ·Îµù ÀÓÇÇ´ø½º¿¡ ´ëÀÀÇÑ´Ù. Àü¼¼°è °ÅÀÇ ´ëºÎºÐÀÇ MC  Ä«Æ®¸®Áö¿¡ ´ëÀÀÇÑ´Ù°í º¼ ¼ö ÀÖ´Ù. MCH ´Â ±âº»ÀûÀ¸·Î Ç® ¹ë·±½º ȸ·Î·Î ¼³°èÇØ ¹ë·±½ºµå Ãâ·ÂÀÌ °¡´ÉÇÏ´Ù. °Ô´Ù°¡ MM ¿Í MC ÀԷ´ÜÀ» º°µµ·Î ºÐ¸®Çسõ¾Æ µÎ °³ÀÇ ÅÏÅ×À̺íÀ» ¿î¿ëÇÒ °æ¿ì º°µµÀÇ Æ÷³ë¾ÚÇÁ Ãß°¡ ¶Ç´Â Ä«Æ®¸®Áö ÂøÅ» °úÁ¤ ¾øÀÌ µ¿½Ã¿¡ MM °ú MC Ä«Æ®¸®Áö¸¦ °£´ÜÈ÷ ¿î¿ëÇÒ ¼ö ÀÖ´Ù.


wp_12.jpg


Àü¸é¿¡ °ÔÀÎÀ» Á¶ÀýÇÒ ¼ö ÀÖ´Â ³ëºê°¡ ¸¶·ÃµÇ¾î Àִµ¥ ´Ü¼øÈ÷ °ÔÀÎÀÌ ¾Æ´Ï¶ó Àú¿ª°ú °í¿ª ¹èÀ²ÀÌ Á¶Á¤µÇ´Â ÀÏÁ¾ÀÇ Åæ ÄÁÆ®·Ñ ³ëºê·Î µðÆúÆ®´Â 12½Ã ¹æÇâÀÌ´Ù. ¿©±â¿¡ ´õÇØ DAC3ó·³ Æ®·£½º Ãâ·Â°ú µð½ºÅ©¸®Æ® Ãâ·ÂÀ» ¼±ÅÃÇÒ ¼ö ÀÖ´Ù. Ãâ·Â´Ü¿¡ µû¸¥ À½ÁúÀû ´Ù¾ç¼ºÀ» À¯Àú¿¡°Ô ºÎ¿©ÇØÁÖ°í ÀÖ´Â °ÍÀ¸·Î À½¾Ç °¨»óÀÇ ¹¦¹Ì¸¦ Çϳª ´õ Áñ±æ ¼ö ÀÖ´Ù. ¶ÇÇÑ »ó´Ü¿¡´Â Á¤·ù ¹æ½ÄÀ» ´ÙÀÌ¿Àµå ¶Ç´Â Áø°ø°ü µî µÎ °¡Áö Áß ¼±ÅÃÇÒ ¼ö ÀÖ´Â Åä±Û½ºÀ§Ä¡°¡ ¸¶·ÃµÇ¾îÀÖ´Ù. µðÆúÆ®´Â ´ÙÀÌ¿Àµå ¸ðµåÁö¸¸ Á¤·ù¸¦ Áø°ø°ü 6X4 ·Î ¼±ÅÃÇϸé Áø°ø°üÀÇ Ç³ºÎÇÑ ÀÜÇâ°¨ÀÌ »ì¾Æ³ª Á» ´õ dzÀ±ÇÑ ¼Ò¸®¸¦ µéÀ» ¼ö ÀÖ´Ù. 


wp_08.jpg

wp_09.jpg


MCH Æ÷³ë¾ÚÇÁ´Â PSVANE ÀÇ ½Ö»ï±Ø°ü 12AX7 TII Áø°ø°ü ³× ¾ËÀ» »ç¿ëÇÏ¸ç ½Â¾ÐÆ®·£½º ¹× Ãâ·ÂÆ®·£½º·Î ¸ðµÎ ·é´Þ Á¦Ç°À» ä³Îº°, ÀԷº° ¸ðµÎ º°µµ·Î »ç¿ëÇÏ°í ÀÖ´Ù. ¹«¾ùº¸´Ù ä³Î´ç 2°³¾¿ ÅõÀԵǴ ¿þÀ̹ö»çÀÇ ¹öÆÛ ¸ðµâÀº ¹°·Ð DACT ¾îÅ×´º¿¡ÀÌÅÍ, À§¸¶ Ä¿ÆнÃÅÍ µî ½ÅÈ£ Àü¼Û±¸°£¿¡¼­ ¿Ö°î°ú ¼Õ½ÇÀ» ÃÖ¼ÒÈ­Çϱâ À§ÇÑ ¼³°è°¡ ºû³­´Ù. »Ó¸¸ ¾Æ´Ï¶ó NFB ¹æ½ÄÀÌ ¾Æ´Ñ TCR Çü ¼³°è¿¡ ´õÇØ Àú¿ª ÄÁÆ®·Ñ ½ºÅ×ÀÌÁö¸¦ µÎ ´Ü°è·Î ¸¸µé¾î Áß, °í¿ª¿¡¼­ Ź Æ®ÀÎ °³¹æ°¨°ú ȦÅæÀº ¹°·Ð Àú¿ª´ë¿ª¿¡¼­µµ NFB ¿¡ ºñÇØ ÈξÀ ¶Ù¾î³­ ÁõÆø Ư¼ºÀ» ¾ò±â À§ÇØ ³ë·ÂÇÑ ÈçÀûÀÌ ¿ª·ÂÇÏ´Ù. NFB ¿Í CR Çü Æ÷³ë¾ÚÇÁÀÇ Àå, ´ÜÁ¡À» ¸ðµÎ ±Øº¹ÇÏ°Ú´Ù´Â ÀÇÁö°¡ ´ã±ä ¾ç¼ö°âÀåÀÇ ¼³°è ÆÐÅÏÀÌ´Ù. ÀÌ·± µ¶Ã¢ÀûÀ̸ç Ź¿ùÇÑ ¼³°è¹æ½ÄÀ» ´©±¸³ª »ó»óÇÒ ¼ö´Â ÀÖ¾ú°ÚÁö¸¸ ½ÇÁ¦·Î ÀÌ·¸°Ô ¸ÚÁö°Ô ±¸ÇöÇس½ °ÍÀ» º» °ÍÀº óÀ½ÀÌ´Ù. 



wp_04.jpg

" ¼Â¾÷ & À½Áú Å×½ºÆ® "

Àüü ½Ã½ºÅÛ¿¡¼­ ¾Æ³¯·Î±× ½Ã½ºÅÛÀº ¸¶Ä¡ ¾×ÀÚ ±¸¼ºÀÇ ¼Ò¼³Ã³·³ ½Ã½ºÅÛ ¾ÈÀÇ ¶Ç ÇϳªÀÇ ½Ã½ºÅÛÀ¸·Î¼­ ¾ö¿¬È÷ ÀڽŸ¸ÀÇ ¼¼°è¸¦ ±¸ÃàÇÑ´Ù. ¿þÀ̹ö»ç Æ÷³ë¾ÚÇÁ´Â °³ÀÎÀûÀ¸·Îµµ ¸Å¿ì ³ô°Ô Æò°¡ÇÏ´Â À£ÅÛÆÛµå Amadeus MKII ÅÏÅ×ÀÌºí¿¡ ´ÙÀ̳ªº¤ÅÍ DV20X2 ÀúÃâ·Â Ä«Æ®¸®Áö¸¦ »ç¿ëÇØ Å×½ºÆ®Çß´Ù. ÀÌ ÈÄ ½ÅÈ£´Â ¿þÀ̹ö»ç ½Ã½ºÅÛÁîÀÇ V ÇÁ¸®¿Í ÆÄ¿ö¾ÚÇÁ ¼øÁ¤ Á¶ÇÕÀ» »ç¿ëÇß°í ½ºÇÇÄ¿´Â ¾ó¸¶ Àü ¸®ºäÇß´ø ½ÉÆ÷´Ï 9 ´ëÇü±â¸¦ ¸ÅĪÇß´Ù. ¿©·¯ ¹ø ¿©Å¸ ¸®ºä¸¦ ÅëÇØ ¸ÅĪÇغ» ½Ã½ºÅÛÀ̱⠶§¹®¿¡ ±âº»ÀûÀÎ ±âÁú°ú Ư¼ºÀ» ÀÍÈ÷ ¾Ë°í ÀÖ´Ù. ÇÏÁö¸¸ ¾Æ³¯·Î±× ½Ã½ºÅÛ°ú À¶ÇÕÇÑ »ç¿îµå´Â ¶Ç ´Ù¸¥ Á¦ 3ÀÇ ¼¼°è·Î °¡´Â ¹®À» ¿­¾îÁ¥Çû´Ù.


LXT2615.jpg
Albert Wolff Conducting
Bizet Carmen (1954³â ¿µ±¹ Decca ffrr Ä¿ºê ³ìÀ½)

¸ÕÀú ÀÌÁ¤µµ ´Ù¾çÇÑ ±â´É°ú ¼³°è¹æ½ÄÀÌ Àû¿ëµÈ Àü¹®°¡±Þ Æ÷³ë¾ÚÇÁ¸¦ »ç¿ëÇÏ´Â ÀÌÀ¯´Â LP ¼Ò½º¿¡ ´ëÇØ Á» ´õ Á¤È®ÇÑ Àç»ý, Á» ´õ ´ç½Ã ·¹ÄÚµù¿¡ ±ÙÁ¢ÇÑ »ç¿îµå¸¦ ¾ò±â À§ÇÔÀÌ´Ù. ³ª´Â µ¥Ä« ffrr Àç»ýÀ» ÀϹÝÀûÀÎ RIAA Ä¿ºê º¸Á¤À» ÇÏ´Â Æ÷³ë¾ÚÇÁ·Î Àç»ýÇßÀ» ¶§ ¸Å¿ì ºÎÁ·ÇÑ Àú¿ª°ú ´ÝÇôÀÖ´Â °í¿ªÀ¸·Î ÀÎÇØ ÇØ´ç LP ÀÇ À½¾ÇÀ» ÁÁ¾ÆÇÏÁö¸¸ ÀÚÁÖ µèÁö´Â ¾Ê°Ô µÇ´Â °æ¿ì¸¦ Á¾Á¾ °æÇèÇß´Ù. µû¶ó¼­ ¸¸ÀÏ ÀÌ·¯ÇÑ LP¸¦ »ó´ç¼ö º¸À¯ÇÏ°í Àְųª ¶Ç´Â 50~60³â´ë ¸ð³ë ·¹ÄÚµùÀ» ¾ÕÀ¸·Î ¸¹ÀÌ Áñ±â°í ½Í´Ù¸é MCH ´Â ±¸¼¼ÁÖ °°Àº Á¸Àç°¡ µÉ °ÍÀÌ´Ù. ¸ÕÀú µ¥Ä« ffrr Ä¿ºê·Î Ä¿ÆÃ, ÇÁ·¹½ÌÇÑ ºñÁ¦ÀÇ Ä«¸£¸à ¸ð³ë LP¸¦ µé¾îº¸ÀÚ. SXL µµ ¾Æ´Ñ LXT µ¥Ä« ·¹ÄÚµùÀÌ´Ù. 

ÀÏ´Ü RIAA Ä¿ºêÀÇ turnover ¿Í rolloff ´Â °¢°¢ 500c/-13.7db ÀÓÀ» ¸í½ÉÇؾßÇÑ´Ù. À̸¦ ÀϹÝÀûÀÎ RIAA Ä¿ºê¿Í µ¥Ä« ffrr ÀÇ 500c/-10db ·Î °í¿ª rolloff ´Â 3.7db ³ô¿©¼­ Àç»ýÇغ»´Ù. ¾Æ¸¶µµ ´ç½ÅÀº ¹Ìó »ó»óÇÏÁö ¸øÇß´ø ¼Ò¸®¸¦ µè°Ô µÉ °ÍÀÌ´Ù. Àü/ÈÄ µª½º´Â ¸Å¿ì ±í¾îÁö¸ç »õ±èÀÌ ÈξÀ ´õ ÁøÇØÁø´Ù. ´ÜÁö Æò¸éÀûÀÎ ¸ð³ë »ç¿îµå¿´´ø ¼Ò¸®´Â °­/¾à ´ëºñ´Â ¹°·Ð °í¿ªÀÇ È¦ÅæÀÌ »ì¾Æ³ª °í¿ªÀÇ À帷ÀÌ ¹þ°ÜÁø ¼Ò¸®¿¡ ´çȲÇØÇÒÁöµµ ¸ð¸¥´Ù. ÀÌ°ÍÀº ÀüüÀûÀÎ Åä³Î ¹ë·±½º¸¦ ¼ø½Ä°£¿¡ ¹Ù²Ù¾î¹ö·Á °í¿ªÀÇ Çϸð´Ð½º°¡ Áß¿ª°úÀÇ ¹ë·±½º¸¦ ´õ¿í È®¿¬ÇÏ°Ô ´ëºñ½ÃÅ°°í Àú¿ªµµ ºü¸£°í °­·ÂÇØÁø ´À³¦À» ÁÙ °ÍÀÌ´Ù. ¾îÂ÷ÇÇ ¸ð³ëÀ̱⠶§¹®¿¡ ÁÂ/¿ì °ø°£ Á¤º¸¿¡ ´ëÇÑ ½ºÅ×·¹¿À À̹Ì¡ÀÌ Çâ»óµÇÁö´Â ¾Ê´Â´Ù. ÇÏÁö¸¸ ¹«´ë Çü¼º°úÁ¤¿¡¼­ Àü/ÈÄ ±íÀÌ°¨ÀÌ Çü¼ºµÇ¸ç ÈξÀ »ýµ¿°¨ ÀÖ´Â ¿¬ÁÖ¸¦ µéÀ» ¼ö ÀÖ´Ù.

Àç¹ÌÀÖ´Â °ÍÀº turnover Áß¿¡ ¿þÀ̹ö»ç¿¡¼­ Á÷Á¢ ¸¸µé¾î³½ Ä¿ºê º¸Á¤ 500r ÀÇ Á¸Àç´Ù. ÀÌ´Â ¿©·¯ ¸ð³ë LP µéÀÇ Ä¿ºê º¸Á¤¿¡ ±âÁØÀ» Á¤ÇØ »õ·Ó°Ô ¸¸µé¾î³½ turnover ¼öÄ¡·Î ¸Å¿ì À¯¿ëÇÏ°Ô »ç¿ëÇÒ ¼ö ÀÖ´Ù. ¸Å¿ì ´Ù¾çÇÑ Ä¿ºê·Î Ä¿ÆÃ, ÇÁ·¹½ÌµÈ LP µéÀÌ ¸¹Àº ´ç½Ã ¸ð³ë LP ¿¡ ´ëÀÀÇϱ⠾î·Á¿ï °æ¿ì 500r ·Î ¼¼ÆÃÇÏ¸é °¡Àå Æò±Õ¿¡ °¡±î¿î, Ç÷§ÇÑ Àú¿ª Ư¼ºÀ» ¾òÀ» ¼ö ÀÖ´Ù. Ä«¸£¸àÀÇ ºñÁ¦ °°Àº °æ¿ì ¸Å¿ì Â÷ºÐÇÏ°í Á߸³ÀûÀÎ Àú¿ª ÅæÀ» ¾òÀ» ¼ö ÀÖ¾ú´Ù. 


heifetz.jpg
Heifetz - Sibelius Violin Concerto
Sibelius Violin Concerto

´Ù¾çÇÑ Ä¿ºê º¸Á¤ Áö¿øÀº ´ÜÁö Ãʹݿ¡¸¸ Àû¿ëÇØ À½ÁúÀû »ó½ÂÀ» ±â´ëÇÒ ¼ö ÀÖ´Â °ÍÀº ¾Æ´Ï´Ù. ÀÌ´Â ÀÌÈÄ ¹ß¸ÅµÈ Àç¹ß¸Å LP ¿¡µµ Àû¿ëÇØ À½ÁúÀ» ²ø¾î¿Ã¸± ¼ö ÀÖ´Ù. ¾ß»ç ÇÏÀÌÆäÃ÷ÀÇ Àç¹ß¸Å LP Áß ½Ãº§¸®¿ì½º ¹ÙÀ̿ø° ÇùÁÖ°îÀ» µé¾îº¸¸é À̸¦ °ËÁõÇر⵵ÇÑ´Ù. º» LP ´Â Analog Production¿¡¼­ Á¦´ë·Î ¸¶½ºÅ͸µ, Ä¿ÆÃ, ÇÁ·¹½Ì °úÁ¤À» °ÅÃÄ Ãâ½ÃÇÑ LP ´Ù. 

½ºÅ×·¹¿À ÃÊâ±â¿¡ Ãâ½ÃµÈ ¾Ù¹üÀÌÁö¸¸ ÀÌ·¯ÇÑ ·¹ÄÚµù¿¡¼­ 500r turnover¸¦ Àû¿ëÇÒ °æ¿ì RIAA Ä¿ºê º¸Á¤°ú´Â ¶Ç ´Ù¸¥ ¼Ò¸®¸¦ µéÀ» ¼ö ÀÖ´Ù. Àú¿ª Ư¼ºÀÌ ´õ¿í ¾ÈÁ¤ÀûÀÌ°í ÄÁÆ®¶ó½ºÆ®°¡ ¼±¸íÇÏ´Ù. Àú¿ª ¹ë·±½º°¡ ÁÁ¾ÆÁö¸é¼­ Áß/°í¿ª°úÀÇ ´ëºñµµ ¸íÈ®ÇØÁö°í ÀüüÀûÀ¸·Î ¹ë·±½º¿Í Áú°¨Ç¥ÇöÀÌ »ó½ÂÇÑ´Ù. À̸¥¹Ù °èÁ¶ ¿µ¿ªÀÌ È®ÀåµÇ¾î Á» ´õ »ý»ýÇÏ°í »ç¿îµå¸¦ µéÀ» ¼ö ÀÖ´Ù. ´ÙÀ̳»¹Í½º »ó½ÂÀº ¹°·Ð °­,¾à ¿Ï±ÞÁ¶Àý¿¡¼­ ´õ¿í ±íÀÌ ÀÖ°í ÁøÇÑ ÄÁÆ®¶ó½ºÆ®°¡ µµµå¶óÁø´Ù. ¸¶Ä¡ LP ÀÇ À½±¸¸¦ ´õ¿í ±í°Ô ÀÐ¾î ´ÙÀ̳»¹Í·¹ÀÎÁö°¡ Áõ°¡ÇÑ ´À³¦°ú À¯»çÇÏ´Ù.


gary karr.jpg
Gary Karr - Adagio in G Minor
Adagio in G Minor

°Ô¸® Ä«ÀÇ ¡®Adagio in G Minor¡¯ Àç¹ß¸Å LP ·Î µé¾îº»´Ù. RIAA Ç¥ÁØÀÎ 500c/-13.7db ·Î º¸Á¤ÇØ µé¾îº¸¸é Àú¿ªÀÌ ÆÄÀÌÇÁ ¿À¸£°£ÀÇ Àú¿ª Àç»ý¿¡¼­ ¾à°£ ¹¶°³Áö´Â Çö»óÀÌ ÀÖ´Ù. ÀÌ´Â ¾ÚÇÁ¿Í ½ºÇÇÄ¿°¡ ¾Æ´Ñ ¼Ò½º¿Í Ä«Æ®¸®Áö, Æ÷³ë¾ÚÇÁ¿ÍÀÇ ¼¼Æÿ¡¼­ ±× ¹®Á¦¸¦ ÇØ°áÇÒ ¼ö ÀÖ´Ù. ¿¹¸¦ µé¾î Turnover¸¦ 500c ÀÌÇÏ·Î ³·Ãß°í Àü¸é °ÔÀÎ ÄÁÆ®·Ñ ³ëºê¸¦ ³ôÀÏ °æ¿ì ±ò²ûÇÏ°Ô ÇØ°áµÈ´Ù.

Àú¿ªÀÇ ±íÀÌ ÀÚü¸¦ ¼ÕÇØ º¸Áö ¾ÊÀ¸¸é¼­ ¾çÀûÀÎ ¹ë·±½º¸¦ Á¶Á¤ÇØ Ã»ÃëÀÚ°¡ ¿øÇÏ´Â ÀÌ»óÀûÀÎ Åä³Î ¹ë·±½º¸¦ ¾òÀ» ¼ö ÀÖ´Ù. »ç½Ç Àç¹ß¸Å LP ÀÇ °æ¿ì ±× ÇØ´ç LP ÀÇ ¸¶½ºÅ͸µ, Ä¿Æÿ¡¼­ ¹®Á¦°¡ ÀÖ´Â °æ¿ì°¡ ¸¹´Ù. ÀÌ´Â ¼öõ¸¸¿ø´ë Ä«Æ®¸®Áö³ª ÅÏÅ×À̺íÀ» »ç¿ëÇÑ´Ù°í Çؼ­ ÇØ°áµÉ ¼ö ÀÖ´Â ¹®Á¦°¡ ¾Æ´Ï´Ù. MCH Æ÷³ë¾ÚÇÁÀÇ ¼º´ÉÀº ÀÌ·¯ÇÑ Àç¹ß¸Å LP ÀÇ Àç»ý¿¡¼­µµ ¸Å¿ì À¯¿ëÇÏ´Ù. ´Ù¾çÇÑ ÆĶó¹ÌÅÍ¿¡ ´ëÀÀÇÏ´Â ¸ÖƼ EQ °¡ ³»ÀåµÈ °ÍÀ̳ª ¸¶Âù°¡Áö´Ù. 


jazz at the pawnshop.jpgHigh Life
Proprius: Jazz at the pawnshop

[Jazz at the pawnshop] LP ÀÇ °æ¿ì PROPRIUS¿¡¼­ Àç¹ß¸Å ÇÑ LP ·Î ¸Å¿ì ¿Ï¼ºµµ ³ôÀº ·¹ÄÚµùÀ̸ç Á¦ÀÛ Ç°Áú ¶ÇÇÑ ¶Ù¾î³ª´Ù. °¡Àå À¯¸íÇÑ ·¹ÄÚµù ¡®High Life¡¯¸¦ Àç¹Ì»ï¾Æ ¿þÀ̹ö»ç DAC3 ¿Í ºñ±³ÇØ µ¿ÀÏÇÑ ¾ÚÇÁ/½ºÇÇÄ¿ ½Ã½ºÅÛ ¾È¿¡¼­ µðÁöÅаú ¾Æ³¯·Î±× »ç¿îµå¸¦ ºñ±³Çغ»´Ù. ¿ì¼± ¾Æ³¯·Î±× ½Ã½ºÅÛÀÇ »ç¿îµå´Â ¸Å¿ì dz¼ºÇϸç ÀÚ¿¬½º·¯¿î Çϸð´Ð½º°¡ °ø°£¿¡ Èð»Ñ·ÁÁö¸ç È­»çÇÑ À½»öÀ» ¸¸µé¾î³½´Ù. 

ÀÜÇâ Ư¼ºÀÌ ¶Ù¾î³ª¸ç ¦¼öÂ÷ ¹èÀ½ÀÇ Ç³ºÎÇÑ ¿ï¸²Àº ½ÇÅ°ÇÑ È¦ÅæÀ» Çü¼ºÇÏ¸ç ¹«´ë¸¦ ÀÔüÀûÀ¸·Î ±×·Á³½´Ù. µðÅ×ÀÏ ¶ÇÇÑ ¶Ù¾î³ª ¸Å¿ì ÀÛÀº Ÿ¾Ç±âµéÀÇ ÀÛÀº ¸öÁþ±îÁöµµ »ýµ¿°¨ ³ÑÄ¡°Ô Æ÷ÂøÇس½´Ù. ¹Ý´ë·Î DAC3 ´Â ¾Æ³¯·Î±× ½Ã½ºÅÛÀÇ ¹Ì¼¼ÇÑ ¸¶ÀÌÅ©·Î ´ÙÀ̳»¹Í½º¿Í ȦÅæ±îÁö´Â ¹ÌÃÄ Ç¥ÇöÇÏÁø ¸øÇÑ´Ù. ±×·¯³ª Åä³Î ¹ë·±½º¿Í Çϸð´Ð½ºÀÇ ´Ì¾Ó½º ÀÚü´Â ¸Å¿ì À¯»çÇÏ´Ù. ¾Æ¸¶·Î DAC3 ÀÇ »ó±Þ DAC °¡ Ãâ½ÃµÈ´Ù¸é º» ¾Æ³¯·Î±× ½Ã½ºÅÛ°ú °ÅÀÇ µ¿ÀÏÇÑ ¼Ò¸®¸¦ ¸¸µé¾î³»Áö ¾ÊÀ»±î ¿¹»óµÈ´Ù. ´Ù¸¥ ÇÑÆíÀ¸·Î´Â µðÁöÅÐ »ç¿îµåÀÇ ÀåÁ·ÀÇ ¹ßÀüÀÌ ³î¶ø±âµµ ÇÑ ¼ø°£ÀÌ´Ù.


Berlioz.jpg
Kojian, Utah Symphony
Symphonie Fantastique, 'Dream of a Witches Sabbath'

MCH Æ÷³ë¾ÚÇÁ¿Í À£ÅÛÆÛµå ÅÏÅ×ÀÌºí ±×¸®°í ´ÙÀ̳ªº¤ÅÍ Ä«Æ®¸®Áö°¡ ÀÌ·ç¾î³»´Â ´ÙÀ̳»¹Í½º´Â ¸Å¿ì Ä¡¹ÐÇÏ°í Á¤±³ÇÏ´Ù. ¿¹¸¦ µé¾î Reference Recordings¿¡¼­ ¹ß¸ÅÇÑ º£¸¦¸®¿ÀÁî ȯ»ó±³Çâ°î Áß ¡®Dream of a Witches Sabbath¡¯¸¦ µé¾îº¸¶ó. 

45rpm ½ºÇǵå·Î Á¦ÀÛµÈ ÀÌ LP¿¡¼­ À½»öÀÇ ¹Ì¹¦ÇÑ ´Ì¾Ó½º¿Í Á¤±³ÇÑ ÇÇÄ¡´Â ¹°·Ð ¼¼ºÎÀûÀÎ ¸¶ÀÌÅ©·Î ´ÙÀ̳»¹Í½º±îÁö ¸Å¿ì ¸íÈ®ÇÏ°Ô ±¸ÇöÇس»´Â ¸ð½ÀÀ» È®ÀÎÇÒ ¼ö ÀÖ´Ù. ƯÈ÷ Ä¿´Ù¶õ ÆÀÆÄ´Ï ¿¬ÁÖ°¡ ¹ø°³Ã³·³ ¸ô¾ÆÄ¡´Â ±¸°£¿¡¼­µµ ÀÏüÀÇ Âî±×·¯ÁüÀ̳ª ȥŹÇÑ ´À³¦ÀÌ ¾ø´Ù. ¸Å¿ì ½Ã¿øÇÏ°í Á¤±³ÇÏ°Ô ÁßÈÄÀå´ëÇÑ ´ÙÀ̳»¹Í½º¸¦ ÆîÃij½´Ù. ¸¹Àº Àç¹ß¸Å LP µéÀÌ ¿À¸®Áö³Î ¸¶½ºÅÍÅ×ÀÙÀÌ ¾Æ´Ñ CD·ÎºÎÅÍ Ä¿ÆÃÇÏ´Â °æ¿ì°¡ Àִµ¥ ±×·² °æ¿ì Àý´ë Ç¥ÇöµÇÁö ¸øÇÏ´Â ´ÙÀ̳»¹Í·¹ÀÎÁö´Ù. 

wp_02.jpg

" ÃÑÆò "

À̹ø MCH Æ÷³ë¾ÚÇÁ¿¡¼­µµ È®½ÇÈ÷ ´À²¼Áö¸¸ ¿þÀ̹ö»ç ½Ã½ºÅÛÁîÀÇ ¿©·¯ ±â±âµéÀ» µé¾îº¸¸é¼­ ÇÙ½ÉÀ» ²ç¶Õ°í ÀÖ´Â ÇÑ °¡Áö ¼³°è öÇÐÀ» ¾Ë ¼ö ÀÖ¾ú´Ù. ´Ü Çϳª·Î ±× ÄÁ¼ÁÀ» ¿ä¾àÇÏÀÚ¸é ¡®À½¿ø ¼Ò½º¸¦ ÃßÀû, º¸Á¤¡¯ÇÏ´Â °ÍÀÌ´Ù. DAC3 ¿¡¼­´Â ¿©·¯ µ¶º¸ÀûÀÎ FPGA¸¦ ÅëÇØ ÀϹÝÀûÀÎ ¾÷»ùÇøµÀÌ ¾Æ´Ñ ÃßÀû(Estimator) °³³äÀ» µµÀÔÇß´Ù. AMP2.5¿¡¼­µµ ÀÌ·¯ÇÑ °³³äÀÌ µµÀԵǾú°í Mini ½Ã¸®Áî¿¡¼­µµ µ¿ÀÏÇÑ °³³äÀÌ DAC ¿¡ žÀçµÇ¾ú´Ù. 

°áÁ¤ÀûÀÎ °ÍÀº MCH¿¡¼­ ±¸ÇöÇÑ ¸ð³ë LP ÀÇ Ä¿ºê ÃßÀûÀÌ´Ù. ´Ü¼øÈ÷ À½¿ø ¼Ò½ºÀÇ ·¹ÄÚµùÀ» ±×´ë·Î Àç»ýÇÏ°íÀÚ ÇÏ´Â ¼öµ¿ÀûÀÎ ÇüÅÂÀÇ ÀåºñµéÀÌ ¾Æ´Ï´Ù. ¿þÀ̹ö»ç´Â ¼Ò½ºÀÇ ·¹ÄÚµùÀ» ´ã¾Æ³»´Â °úÁ¤¿¡¼­ ÀϾ ¼ö ÀÖ´Â ´Ù¾çÇÑ ÇüÅÂÀÇ ¿Ö°îÀ» ÀǽÉÇÏ´Â µ¥¿¡¼­ºÎÅÍ Ãâ¹ßÇÑ´Ù. ±×¸®°í À½¿ø ¼Ò½ºÀ» ÀÐ¾î µéÀÌ´Â °úÁ¤¿¡¼­ À̸¦ ÃßÀûÇØ ¿À¸®Áö³Î ·¹ÄÚµùÀÇ Çٽɿ¡ ´õ¿í ±ÙÁ¢ÇÑ ÈÄ À̸¦ Æǵ¶, ºÐ¼® ÈÄ º¸Á¤, Àç»ýÇÑ´Ù.


wp_05.jpg


µû¶ó¼­ ¶§·Î´Â À½¾Ç ¼Ò½ºÀÇ À߸øµÈ ·¹ÄÚµù ¶Ç´Â ÇÁ·¹½ÌÀÇ ´ÜÁ¡±îÁöµµ Àâ¾Æ³» ûÃëÀÚ¸¦ ´çȤÄÉÇÑ´Ù. ¾Æ¸¶µµ LP Á¦ÀÛ°úÁ¤¿¡ Âü¿©ÇÑ Ä¿Æà ¿£Áö´Ï¾î³ª ÇÁ·¹½ÌÀ» ´ã´çÇÑ ¿£Áö´Ï¾î°¡ À̸¦ º»´Ù¸é ¸Å¿ì ´çȲÇØÇÒÁöµµ ¸ð¸¥´Ù. ÀϺΠÀç¹ß¸Å LP´Â 6kHz ÀÌ»ó °í¿ª´ë¿ªÀÌ ±Þ°ÝÈ÷ ·Ñ¿ÀÇÁµÇ¾î ¹Ô¹ÔÇÏ°í ¿¯À¸¸ç »ý»ýÇÑ ÀÜÇâÀÌ ¸ðµÎ »ç¶óÁø °æ¿ìµµ Àֱ⠶§¹®ÀÌ´Ù. MCH ´Â ÀÌ·± °æ¿ì¿¡µµ rolloff db¸¦ Á¶Á¤ÇØ ¾î´À Á¤µµ ¼öÁرîÁö´Â º¸Á¤ÀÌ °¡´ÉÇÏ´Ù.

MCH Æ÷³ë¾ÚÇÁ´Â ÃÖ±Ù ¸î ³â°£ °æÇèÇغ¸¾Ò´ø Æ÷³ë½ºÅ×ÀÌÁö Áß LP ¼Ò½º¸¦ °¡Àå Ȥµ¶ÇÏ°Ô Æò°¡ÇÏ°Ô ÇØÁØ Àåºñ´Ù. ¾Æ½±°Ôµµ À̹ø ¸®ºä Å×½ºÆ®¿¡¼­´Â ÁøÇàÇÏÁö ¸øÇßÀ¸³ª °³ÀÎÀûÀ¸·Î MCH¸¦ »ç¿ëÇÏ°Ô µÈ´Ù¸é MONO Àü¿ë Ä«Æ®¸®Áö¸¦ »ç¿ëÇغ¸°í ½Í´Ù. MCH Æ÷³ëÀÇ À¯ÀÏÇÑ ´ÜÁ¡À̶ó¸é ÇöÀç °¡Áö°í ÀÖ´Â LP Áß 1964³âµµ ÀÌÀü¿¡ ¹ß¸ÅµÈ LP¸¦ ¸ðµÎ ¿À¸®Áö³Î MONO ÃʹÝÀ¸·Î ±¸ÀÔÇÏ°Ô ¸¸µéÁöµµ ¸ð¸¥´Ù´Â »ç½ÇÀÌ´Ù. »Ó¸¸ ¾Æ´Ï¶ó ÃÖ±Ù Àç¹ß¸ÅµÈ LP ÀÇ À½Áú Ä÷¸®Æ¼µµ ¸Å¿ì ´Ù¾çÇÑ ¹æ½ÄÀ» ÅëÇØ »ó½Â½Ãų ¼ö ÀÖ´Ù´Â »ç½ÇÀº ¾Æ³¯·Î±× ¼¼°è¿¡¼­ ÈçÈ÷ ¸¸³¯ ¼ö ¾ø´Â ÃູÀÌ´Ù. MCH Æ÷³ë¾ÚÇÁ´Â °ú°Å ±×¸®°í ÇöÀç Àü¼³ÀÇ ¹ÂÁö¼ÇÀÌ ¿Àµð¿ÀÆÄÀÏ °¢ÀÚÀÇ °ø°£¿¡¼­ ±×µéÀÇ À½¾ÇÀ» ´õ¿í »ý»ýÇÏ°Ô ³ë·¡ÇÏ°Ô ÇÒ °ÍÀÌ´Ù.


MCH PHONO AMP
Á¦Á¶»ç ¿þÀ̹ö»ç½Ã½ºÅÛÁî
Á¦Á¶»ç ¿¬¶ôó 031-717-1386
Á¦Á¶»ç ȨÆäÀÌÁö www.waver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