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½ºÇÇÄ¿ÀÇ ¿µ±¤À» ÀçÇöÇÏ´Ù
Graham BBC LS5/8 Speaker
"½ÃÀÛÇϸç"
BBCÀÇ ¸ð´ÏÅÍ ½ºÇÇÄ¿µéÀº BBC¶ó´Â À̸§ÀÌ ¾î¶² º¸Áõ¼ÀÎ °Íó·³ ½Å·Ú¸¦ ¾òÀ¸¸é¼ ¿À·£ ½Ã°£ µ¿¾È »ç¶û ¹Þ¾Æ¿Ô´Ù. BBCÀÇ ³ìÀ½ ÇöÀå¿¡¼ »ç¿ëÇϱâ À§ÇØ ¸¸µç ½ºÇÇÄ¿À̹ǷΠ¸íÈ®ÇÑ Àü´Þ·ÂÀ» °¡Áö°í ÀÖ¾î¾ß ÇÏÁö¸¸ À½¾ÇÀûÀ¸·Îµµ Èçµé¸®Áö ¾ÊÀº ¾Æ¸§´Ù¿òµµ ÇÔ²² °¡Áö°í Àֱ⠶§¹®ÀÌ ¾Æ´Ñ°¡ ÇÑ´Ù.
ÀϹÝÀûÀ¸·Î ¸ð´ÏÅÍ ½ºÇÇÄ¿¶ó Çϸé Å»ý»ó À½ÀÌ ¼±¸íÇÏ°í, ¿ï¸²ÀÌ Àû¾î ´Ù¼Ò °ÇÁ¶ÇÏ°í, Áß°í¿ª ¿¡³ÊÁö°¡ ¼±¸íÇÑ ¼Ò¸®¸¦ ¿¬»óÇÏ°Ô µÈ´Ù. BBCÀÇ ¸ð´ÏÅÍ ½ºÇÇÄ¿µéÀº Àý¹¦ÇÑ ¹ë·±½º¸¦ °¡Áö°í ÀÖ¾î¼ ´ë»ç Àü´Þ ´É·ÂÀÌ ¶Ù¾î³²¿¡µµ ³¯Ä«·Ó°Å³ª ´ä´äÇÏÁö ¾Ê°í ƯÈ÷ »ç¶÷ÀÇ ¸ñ¼Ò¸® ´ë¿ª¿¡ »ç½Ç°¨ÀÌ ¶Ù¾î³ Ư¡À» °¡Áö°í ÀÖ´Ù. ºñ½ÁÇÑ À½ ´ë¿ªÀ» °®´Â ÿ·Î, ±âŸ µîÀÇ ¾Ç±âµéµµ ¿ª½Ã ÈǸ¢ÇÏ¿© °¡Á¤¿ë ½ºÇÇÄ¿·Î¼µµ ¸¹Àº »ç¶÷µéÀÇ »ç¶ûÀ» ¹Þ´Â ÀÌÀ¯°¡ ¿©±â¿¡ ÀÖ´Ù.
BBC´Â ½ºÇÇÄ¿¸¦ °³¹ßÇÏ¿© ¿©·¯ ȸ»ç¸¦ ÅëÇØ ³³Ç°À» ¹Þ´Âµ¥, ·ÎÀú½º, ÇϺ£½º, ½ºÆæ´õ, KEFµîÀÌ ´ëÇ¥ÀûÀÌ¸ç »ý»êÇϴ ȸ»ç¿Í ½Ã±âº°·Î Á¶±Ý¾¿ ¼Ò¸®ÀÇ ÆíÂ÷°¡ ÀÖ¾î, ´Ù¾çÇÑ ºê·£µå¿Í ¹öÀüÀÌ Á¸ÀçÇÏ´Â 3/5AÀÇ °æ¿ì Á¾·ùº°·Î Çϳª¾¿ µé¾îº¸´Â Àç¹Ìµµ ÀÖ´Ù. BBC ¸ð´ÏÅ͵éÀº ¿À·§µ¿¾È ¸¹Àº »ç¶÷µé¿¡°Ô »ç¶ûÀ» ¹Þ¾Æ¿ÔÀ¸³ª ¿Àµð¿À »ê¾÷ÀÌ ÁÖ·ù»ê¾÷¿¡¼ ¹Ð·Á³ª°Ô µÇ¸é¼ Rogersµî ¸î¸îÀº Áß±¹È¸»ç·Î ÆÈ·Á°¡°Ô µÇ¾ú°í, ±× ÈÄÀÇ Á¦Ç°µé¿¡ ´ëÇؼ´Â ¼Ò¸®¿¡ ´ëÇÑ ³í¶õÀÌ ºÐºÐÇϱ⵵ ÇÏ´Ù.
¿µ±¹Àº ÀÚº»ÁÖÀÇ°¡ ¹ß´ÞÇÑ ³ª¶óÀ̴ϸ¸Å °è»êÀÌ »¡¶ó¼ÀÎÁö ¿À·§µ¿¾È ÈǸ¢ÇÑ ¿Àµð¿À¸¦ »ý»êÇÏ´ø Quad, Rogersµî ÃÖ°íÀÇ ºê·£µåµéÀ» ÇØ¿Ü¿¡ ¸Å°¢Çϰųª »ý»ê ±âÁö¸¦ ¿Å°Ü ´õ ÀÌ»ó ¿µ±¹¿¡¼ »ý»êµÇÁö ¾Ê´Â´Ù´Â °ÍÀº ¾Æ½±±â¸¸ ÇÏ´Ù.
¿Àµð¿À¶ó´Â °ÍÀÌ ±â°èÀûÀÎ ¸¸µê»õ¿Í ±â¼ú·ÂÀÌ Áß¿äÇÑ °ÍÀÌ ¾Æ´Ï¶ó À̸¦ ÀÌ¿ëÇÏ¿© ¼³°èÇÏ´Â »ç¶÷, Æ©´×ÇÏ´Â »ç¶÷ÀÇ ¡®±Í¡¯°¡ ´õ Áß¿äÇÑ °ÍÀÎÁö¶ó ´õ´õ¿í ±×·¸´Ù. ¿ì¸®´Â ¾öû³ ½Å±â¼ú°ú ¹°·®À» ÅõÀÔÇ߾ º°º¼ÀÏ ¾ø´Â ¼Ò¸®¸¦ ³»±âµµ ÇÏ°í, ´ë´ÜÇØ º¸ÀÌÁö ¾Ê´Â °Ë¼ÒÇÑ ±â±â°¡ ¿Ïº®ÇÑ ¾Æ¸§´Ù¿òÀ» µé·ÁÁֱ⵵ ÇÏ´Â °æ¿ì¸¦ ¼öµµ ¾øÀÌ Á¢ÇÏ°Ô µÈ´Ù. ¶Ù¾î³ ¿Àµð¿À ±â±âÀÇ Åº»ýÀº Á¦ÀÛÀÚ°¡ ¼Ò¸®»Ó¸¸ ¾Æ´Ï¶ó ¾ó¸¶³ª À½¾ÇÀ» ÀÌÇØÇÏ°í ÀÖ´À³Ä¿¡ ´Þ·ÁÀÖ´Ù°í º¸¾Æµµ °ú¾ðÀº ¾Æ´Ò °ÍÀÌ´Ù.
"Graham LS5/8 Speakers"
¼¼°è¿¡¼ °¡Àå À½¾ÇÀûÀÎ ±â±âµéÀ» ¸¸µç´Ù°í Çصµ °ú¾ðÀÌ ¾Æ´Ñ ¿µ±¹ÀÇ ¶Ù¾î³ ¿Àµð¿À ¸ÞÀÌÄ¿µéÀÌ Çϳª,µÑ ±¹ÀûÀ» ÀҾ°í ÀÖÀ» ¶§, ±× ¸í¸ÆÀ» ÀÕ°íÀÚ ÇÏ´Â ³ë·ÂµéÀÌ ³ªÅ¸³ª°Ô µÇ¾ú´Ù. Stirling ºê·£µå·Î ¹ß¸ÅµÈ LS3/5A ½ºÇÇÄ¿¿Í LS3/6µîÀÌ ±×°ÍÀÌ´Ù. ÀÌ ½ºÇÇÄ¿µéÀº °ú°ÅÀÇ ¿µ±¤À» ´Ü¼øÈ÷ ´ä½ÀÇÑ °ÍÀÌ ¾Æ´Ï¶ó Çö´ëÀûÀ¸·Î Çؼ®ÇÏ¿© ²Ï Àϸ® ÀÖ´Â °á°ú¸¦ º¸¿©ÁÖ¾ú´ø °ÍÀ¸·Î ±â¾ïÇÑ´Ù. ÃÖ±Ù¿¡´Â BBC ³³Ç° ¶óÀ̼±½º¸¦ ȹµæÇÑ ¶Ç ´Ù¸¥ ½ºÇÇÄ¿°¡ µîÀåÇϴµ¥ ¹Ù·Î Graham AudioÀÇ ½ºÇÇÄ¿ µéÀÌ´Ù.
Graham AudioÀÇ Paul GrahamÀº ÇöÀå °æÇèÀÌ Ç³ºÎÇÑ º£Å׶û ÇÁ·Î ¿Àµð¿À ¿£Áö´Ï¾î·Î¼ BBC »ç¿îµå¸¦ ÀçÇöÇÏ·Á´Â ¿¸ÁÀ» °¡Áö°í ÀÖ¾ú´Ù. ´Ü¼ø º¹°¢ÀÌ ¾Æ´Ñ BBC »ç¿îµå ÀçÇöÀ» ¸ñÇ¥·Î ÇÏ°í ÀÖ´ø ±×´Â µÎ¸íÀÇ Á¶·ÂÀÚ¸¦ ¸¸³ª°Ô µÈ´Ù. ½ºÆæ´õ ½ºÇÇÄ¿»çÀÇ Ã¢¸³ÀÚÀÎ Spencer HughesÀÇ ¾ÆµéÀÎ Derek Hughes(µ¥¸¯ ÈÞÁî)¿Í Volt LoudspeakersÀÇ David Lyth ÀÌ´Ù. µÎ Á¶·ÂÀÚ¿Í ÇÔ²² ³»³õÀº ù ÂøÇ°À̾ú´ø LS5/9Àº »ó´çÇÑ È£ÆòÀ» ¹Þ¾Ò°í ÇöÀç´Â LS3/5A, LS5/8±îÁö »ý»êÇÏ¿© ¶óÀξ÷À» ±¸¼ºÇÏ°í ÀÖ´Ù. À̹ø Review¿¡¼´Â LS5/8¸¦ µé¾îº¸°Ô µÇ¾ú´Ù.
LS5/8 ½ºÇÇÄ¿´Â BBC ¿¬±¸°³¹ßÆÀÀÇ °ÅÀÇ ÃÖÈÄÀÇ ÀÛÇ° Áß¿¡ ÇϳªÀÌ´Ù. ÀÌ ½ºÇÇÄ¿´Â ³ÐÀº ½ºÆ©µð¿À¿¡¼ ´õ Å« ¿ï¸²À» ¸ð´ÏÅ͸µ Çϱâ À§ÇØ °³¹ßµÇ¾ú´Ù. LS 5/8ÀÇ Àü½ÅÀº RogerÀÇ PM510ÀÌ´Ù. Rogers/BBC´Â ±âÁ¸ÀÇ ¹®Á¦Á¡À» ÇØ°áÇÑ BextreneÀ̶õ ÀçÁúÀÇ ¹Ìµå¿ìÆÛ¸¦ »ç¿ëÇØ ¼º´ÉÀ» Çâ»ó½ÃŲ LS5/8, LS5/9À» µ¶Á¡ °ø±ÞÇÏ¿´À¸¸ç, Àü¼¼°èÀÇ À¯¸í ³ìÀ½ ½ºÆ©µð¿À¿¡¼ ä¿ëÇÏ¿© Rogers¶ó´Â À̸§ÀÌ ¼¼°èÀûÀ¸·Î ¾Ë·ÁÁö´Âµ¥ Å©°Ô °øÇåÀ» Çϱ⵵ ÇÏ¿´´Ù.
PM510Àº ¿ÜÀå ³×Æ®¿÷À» °¡Áö°Å³ª BBC¿¡¼ °³¹ßÇÑ AM8/16 ÆÄ¿ö¾ÚÇÁ°¡ ¿ÜÀåÀ¸·Î ¿¬°áµÈ ÇüÅÂÀÇ ¾×Ƽºê ½ºÇÇÄ¿·Î Áö±ÝÀ¸·Î ¸»ÇÏ¸é ¹ÙÀÌ ¿ÍÀ̾, ¹ÙÀÌ ¾ÚÇÎ ÇüÅ·Π°³¹ß µÇ¾ú´Ù. (AM8Àº BBCÀÇ ¸ð´ÏÅÍ ÆÄ¿ö ¾ÚÇÁ ±Ô°ÝÀ¸·Î Sound Sales»çÀÇ AM8/1, AM8/4 µîÀÇ Áø°ø°ü ÆÄ¿ö ¾ÚÇÁ´Â ºóƼÁö ¼öÁý°¡µéÀÇ Ç¥ÀûÀÌ µÇ±âµµ ÇÑ´Ù.) ÀÌ·± ±¸¼ºÀº ÇØ»óµµÀÇ È®º¸¿¡ Å« À̵æÀ̱â´Â ÇÏÁö¸¸ °¡Á¤¿¡¼ »ç¿ëÇÒ¶§´Â Ÿ±â±â¿ÍÀÇ È£È¯¼ºÀ̳ª Àå¼Ò È°¿ë, ÄÉÀÌºí ¹Ù²ÞÁú¸é¿¡¼ ºÒÆíÇÑ ¿ä¼ÒÀ̱⵵ ÇÏ´Ù. Graham Audio´Â °í¸¿°Ôµµ Æнúê ŸÀÔ¿¡ ½Ì±Û ¿ÍÀ̾À» äÅÃÇØ ÁÖ¾ú´Ù.
"dzºÎÇÏÁö¸¸ ¸íÄèÇÑ!"
»ç½Ç °³ÀÎÀûÀ¸·Î ÀÌ·± ÇüÅÂÀÇ ½ºÇÇÄ¿¸¦ ¼±È£ÇÏÁö´Â ¾Ê´Â´Ù. ÀÌ Ä¿´Ù¶õ ¸öÁý¿¡ 12ÀÎÄ¡ ¿ìÆÛ¸¦ °¡Áö°í ÀÖ´Â ³à¼®ÀÌ 2¿þÀ̶ó´Â °ÍÀÌ Á» °úÇÏ´Ù°í »ý°¢µÇ¾ú´Ù. ÀÌ·± »çÀÌÁî¶ó¸é 3¿þÀÌ·Î ±¸¼ºÇÏ´Â °ÍÀÌ ¿ÇÀº °ÍÀÌ ¾Æ´Ñ°¡ ÇÏ´Â ÀDZ¸½ÉÀ» ¶³Ä¥ ¼ö ¾ø¾ú°í °£È¤ ¿Àµð¿À ¼¥¿¡¼ µé¾î º¸¾Ò´ø ·ÎÀú½ºÀÇ PM510 ½ºÇÇÄ¿µéµµ ÀλóÀûÀ¸·Î µé¾îº» ±â¾ïÀÌ ¾ø´Ù. (»óÅ ÁÁÀº ³à¼®À̳ª Á¦´ë·Î µÈ ¼¼ÆÃÀ» ÇØ ³õÀº °Íµµ º»ÀûÀÌ ¾øÁö¸¸ ¸»ÀÌ´Ù.)
ÀÌ Á¤µµÀÇ ¸öÁý°ú À¯´ÖÀ̶ó¸é 3¿þÀÌ·Î °¬¾î¾ß ÇÏ´Â °ÍÀÌ ¾Æ´Ñ°¡ ÇÏ´Â »ý°¢À̾ú´Ù. À¯»çÇÑ »çÀÌÁîÀÇ ÇϺ£½º ¸ð´ÏÅÍ 40.1 À̳ª ½ºÆæ´õ S100 µîÀÌ 3¿þÀÌ·Î ³î¶ó¿î ¼Ò¸®¸¦ ³»Áֱ⠶§¹®¿¡ ºñ½ÁÇÑ ¸öÁý¿¡ 2¿þÀÌ À¯´Ö, ±×°Íµµ 34m Æ®À§ÅÍ¿¡ 12ÀÎÄ¡ ¹Ìµå¿ìÆÛ¶ó´Ï.. Á¦ÀÛÀÚ°¡ À¯´ÖÀÇ ¼º´É¿¡ »ó´çÇÑ ½Å·Ú°¡ ÀÖ¾î¾ß °¡´ÉÇÑ Á¶ÇÕÀÌ´Ù.
Àü¿ë ½ºÅĵå·Î »ó´çÈ÷ ¾ãÀº ½ºÅĵ带 ä¿ëÇÏ°í ÀÖ´Â °Íµµ Á» ÀÌ»öÀûÀ̾ú´Ù. ÀÌ ½ºÇÇÄ¿ÀÇ Åë ¿ï¸²À» ¹æÇØÇÏÁö ¾Êµµ·Ï ³ôÀ̸¸ ¿Ã·Á Ç÷ÎÆÃÇÏ´Â °³³äÀ¸·Î ½ºÅĵ带 ¼³°èÇÑ °ÍÀ¸·Î º¸ÀδÙ. ÇÊÀÚ´Â °ß°íÇÏ°í Áøµ¿¾ø´Â ÃæÁøÀç°¡ ä¿öÁø ½ºÅĵ带 ¼±È£ÇÏÁö¸¸ À̵µ Àϸ®°¡ ÀÖ´Ù°í »ý°¢µÇ¾ú´Ù. ½ºÇÇÄ¿ÀÇ ¿¡ÀÌ¡ÀÌ ¿ÏÀüÈ÷ µÇÁö ¾Ê¾Æ ÀÌƲ Á¤µµ µéÀ¸¸é¼ °è¼Ó ¼Ò¸®ÀÇ º¯È°¡ ´À²¸Áø °ÍÀº °¨¾ÈÇؾßÇÑ´Ù.
Nikolaus Harnoncourt - Beethoven Symphony No.9
The Chamber Orchestra of Europe
¸ÕÀú HarnoncourtÀÇ Beethoven 9¹ø ÇÕâÀ» µé¾ú´Ù. ¼Ò¸®°¡ ½±°Ô ½±°Ô ³ª¿ÍÁÖ´Â °ÍÀÌ ÁÁ´Ù. Â¥¾Æ³»µí ¾î·Æ°Ô ³ª´Â ¾Ç±â°¡ ÀüÇô ¾øÀÌ ½±°Ô Ç®¾î°£´Ù. Àú¿ªÇö¾Ç±ºÀº µè±â ÁÁ°Ô ºÎÇ®¾îÁÖ¸ç ³»·Á°¡¾ß ÇÏ´Â ºÎºÐ¿¡¼ È®½ÇÈ÷ ¿ì´Â ¼Ò¸®¸¦ ³»¸ç ³»·Á°¡ÁØ´Ù. 4Áß⠺κÐÀÇ ³×°³ÀÇ ¸ñ¼Ò¸®ÀÇ ´ëºñ´Â ÇÕâ ±³Çâ°îÀÇ ¹é¹Ì¶ó°í »ý°¢Çϴµ¥ ¼º¾ÇÁøÀÇ Ç¥ÇöÀº Á¤¸» ¹ß±ºÀ̾ú´Ù. ƯÈ÷ Robert HollÀÇ º£À̽º°¡ ³Ê¹« µè±â ÁÁ¾Ò´Ù.
¼Ò¸®°¡ ½±°Ô ³ª¿À°í ¹«°Ô Áß½ÉÀÌ ³·¾Æ °¨¼ºÀûÀ¸·Î dzºÎÇÑ ¿ï¸²À» °¡Áö°í ÀÖ´Ù. ÀÚÄ© ÀÌ·± ¿ï¸²¿¡ ´ÙÀ̳ª¹Í½º°¡ ºÎÁ·Çϸé ÁÁÀº ¶óµð¿À ¼Ò¸®°°ÀÌ µé¸®°Ô µÇÁö¸¸, ±×¶óÇÔÀÇ 5/8Àº 12ÀÎÄ¡ ¹Ìµå ¿ìÆÛÀÇ ½ºÆåÀÌ ¹«»öÄ¡ ¾ÊÀº ÈǸ¢ÇÑ ´ÙÀ̳ª¹Í½º¸¦ °¡Áö°í ÀÖ¾î ½Ãû½Ç °ø°£À» ²Ë ä¿ì´Â ¼Ò¸®¸¦ ¸¸µé¾î ÁÖ¾ú´Ù. °ø°£À» ²Ë ä¿ì´Â ÇÕâÀÌ È¥Å¹Çϰųª µÐÁßÇØÁü ¾ø¾î, ³ªÀÇ ´ëÇü 2¿þÀÌ ½ºÇÇÄ¿¿¡ ´ëÇÑ ¼±ÀÔ°ßÀ» ºñ¿ô´Â µí ´ç´çÇÑ °ÍÀº »ó´çÈ÷ ÀλóÀûÀ̾ú´Ù.
Partricia Koapatchinskaja - Tchiaikovsky Violin Concerto
Teodor Currentzis
Viktoria Mullova - Mendelssohn Violin Concertos
J.E. Gardiner
Patricia KoapatchinskajaÀÇ Çö´ëÀûÀÎ Tchaikovsky ¹ÙÀ̿ø° ÇùÁÖ°î°ú Victoria MullovaÀÇ Mendelsshon ¹ÙÀ̿ø° ÇùÁÖ°îÀ» ¿¬´Þ¾Æ µé¾ú´Ù. KopatchinskajaÀÇ °¡´Ã°í ¿¹¸®ÇÏ¸é¼ ºü¸¥ ¹ÙÀ̿ø°°ú MullovaÀÇ Åõ¹ÚÇÑµí ¼Ò¹ÚÇÏÁö¸¸ ±âÇ°À» ÀÒÁö ¾Ê´Â ¹ÙÀ̿ø°ÀÌ ¸íÈ®È÷ ´ëºñ°¡ µÇ¾ú´Ù.
Orchestra¸¦ ¸Ã°í ÀÖ´Â ¶Ù¾î³ µÎ ÁöÈÖÀÚ, Teodor Currentzis¿Í J.E. Gardiner´Â ¸ðµÎ ¸íÄèÇÏÁö¸¸ ¼¶¼¼ÇÑ ¿¬ÁÖ¸¦ µé·ÁÁØ´Ù. BBC ¸ð´ÏÅÍ ½ºÇÇÄ¿µéÀÇ ¹ÙÀ̿ø°ÀÇ Æ¯Â¡À̶ó¸é ³ó¿°ÇÑ ¼Ò¸® À§¿¡ ½Ô½Î¸§ÇÑ(?) ´À³¦ÀÌ ¾ñÇôÁ® ÀÖ´Ù´Â °ÍÀÌ´Ù. ´Ü¼øÈ÷ °ö±â¸¸ ÇÑ °ÍÀÌ ¾Æ´Ï¶ó µðÅ×ÀÏÇÑ Ç¥ÇöÀÌ ³ì¾Æ ÀÖ´Ù°í ÇÏ¸é ¸ÂÀ»±î?
À̹ø ½Ãû¿¡¼ µéÀº ±×¶óÇÔ LS5/8Àº ´Ù¼Ò ½Ô½Î¸§ÇÑ ´À³¦ÀÌ °úÇÏ´Ù°í ´À²¸Á³°í ¹ÙÀ̿ø° ±ºÀÌ Á» ´õ ¸Å²ô·¯¿ï¼ö ÀÖÁö ¾Ê³ª ÇÏ´Â ´Ù¼Ò ¾Æ½¬¿òÀÌ ÀÖ¾ú´Ù. ¾ÆÁ÷Àº ¸öÀÌ ´ú Ç®¸° ¹Ìµå ¿ìÆÛ¿¡ ÁßÀú¿ª Çػ󵵰¡ ¿ÏÀüÈ÷ ¿Ã¶ó¿ÀÁö ¾ÊÀº Å¿µµ ÀÖÀ» °ÍÀÌ´Ù. ¾î¼¸é ¿¡ÀÌ¡ÀÌ ´úµÈ »õ ½ºÇÇÄ¿°¡ ÀÌÁ¤µµ ³» ÁØ °Í¸¸ Çصµ °¨Áö´öÁö¶ó´Â »ý°¢ÀÌ µç´Ù. ù³¯ ½Ãû¶§º¸´Ù µÑ°³¯ ½Ãû¿¡¼ È®½ÇÈ÷ ÀÌ·± ¾Æ½¬¿òÀÌ »ç¶óÁø °ÍÀ» ¹ß°ßÇß´Ù.
The O'zone Percussion Group - Jazz Variant
La Bamba
Ozone Percussion GroupÀÇ Jazz Variant´Â ½ºÇǵå¿Í ÀÓÆÑÆ®¸¦ Å×½ºÆ®Çϴµ¥¿¡ ÁÁÀº À½¹ÝÀÌ´Ù. À½ ³¡¿¡ ÈûÀÌ ½Ç·ÁÀÖ°í Ÿ¾Ç±âµéÀÇ ¿ï¸²ÀÌ ¾Ö¸Å¸ðÈ£ÇÏ°Ô µé¸®´Â ºÎºÐÀÌ ¾øÀ¸¸é¼µµ ¼Ò¶õ½º·´Áö ¾Ê´Ù. ´ÙÀ̳ª¹Í½º°¡ ¶Ù¾î³ªÁö¸¸ Á¤µ·µÈ ´À³¦À» ÇÔ²² °¡Áö°í ÀÖ´Ù.
óÀ½ºÎÅÍ ²Ï ÁÁÀº ¼Ò¸®¸¦ µé·ÁÁÖ´Â ½ºÇÇÄ¿ÀÌ¸ç ¿¡ÀÌ¡ÀÌ »ý±ä °Íº¸´Ù´Â »¡¸® ÁøÇàµÇ´Â ÀåÁ¡ÀÌ ÀÖ´Ù. ½ÇÁ¦·Î Å« »çÀÌÁîÀÌÁö¸¸ ÁßÀú¿ªÀÌ Ç®¾îÁö°Å³ª ȥŹÇÏÁö ¾Ê¾Æ ³ÐÁö ¾ÊÀº °ø°£¿¡¼µµ ÁÁÀº ¼Ò¸®¸¦ µéÀ» ¼ö ÀÖÀ» °Í °°´Ù´Â ´À³¦À» Áִµ¥ ÀÌ ½ºÇÇÄ¿ÀÇ ÀüüÀûÀÎ Çػ󵵰¡ »ó´çÇÑ ¼öÁØÀ̶ó´Â °ÍÀÇ ¹ÝÁõÀ̱⵵ ÇÏ´Ù.
"¸¶Ä¡¸ç"
Erich Kleiber´Â º£¸¦¸° ±¹¸³¿ÀÆä¶ó ±ØÀåÀÇ ¼ö¼® ÁöÈÖÀÚ·Î ¿À·§µ¿¾È È°¾àÀ» ÇÏ¸é¼ Çü½Ä¿¡ ±¸¾Ö¹ÞÁö ¾Ê´Â ¶Ù¾î³ Çؼ®À» µé·ÁÁØ 20¼¼±âÀÇ ¸íÁöÈÖÀÚ Áß ÇϳªÀÌ´Ù. ÁÖ°ü¼ºÀÌ °ÇÏ´Ù´Â Æò°¡¸¦ ¹Þ±âµµ ÇÏÁö¸¸ ¾ÆÁ÷µµ ±×°¡ ³²±ä ¶Ù¾î³ ¿¬ÁÖµéÀº ºûÀ» ¹ßÇÏ°í ÀÖ´Ù. ½ºÅ×·¹¿À ÀÌÀü ½Ã´ë »ç¶÷ÀÎÁö¶ó ½ºÅ×·¹¿À ³ìÀ½ÀÌ °ÅÀÇ ¾ø¾î ÇöÀç Àαâ ÀÖ´Â ÁöÈÖÀÚ¿Í´Â °Å¸®°¡ ¸ÖÁö¸¸ ´ç´ë ÃÖ°íÀÇ ÁöÈÖÀÚ·Î À̸§À» ¶³ÃÆ´Ù.
ƯÈ÷ 1934³â ³ªÄ¡½ºÀÇ ¹Ý(Úã)À¯ÅÂÀûÀÎ ¹®ÈÁ¤Ã¥¿¡ µ¶ÀÏÀÇ ºñÀ¯Å°è À½¾Ç°¡·Î¼ °¡Àå ¸ÕÀú Ç×ÀÇÇÏ¿© 11³â°£ ¸Ã¾Æ¿Â º£¸¦¸° ±¹¸³ ¿ÀÆä¶ó ±ØÀå À½¾Ç ÃÑ°¨µ¶À» »çÀÓÇÑ °ÍÀ¸·Î À¯¸íÇÏ´Ù. ÀÌÈÄ ³²¹Ì·Î ¸Á¸íÇÏ¿© ºÎ¿¡³ë½º¾ÆÀÌ·¹½º¿¡¼ È°µ¿À» ÇÏ´Ù°¡ ÀüÈÄ ¹Ì±¹ÀÇ NBC ±³Çâ¾Ç´Ü ÁöÈÖÀÚ¸¦ ¿ªÀÓÇÑ ÈÄ 54³â ´Ù½Ã º£¸¦¸° ±¹¸³¿ÀÆä¶ó ±ØÀåÀ¸·Î º¹±ÍÇÏ¿´´Ù. ´ç´ë¿¡ ¸ðÂ¥¸£Æ®¿Í ¸®Çϸ£Æ® ½ºÆ®¶ó¿ì½º ÀÛÇ° Çؼ®¿¡¼´Â µû¶ó¿Ã ÀÚ°¡ ¾ø¾ú´Ù°í ÇÑ´Ù. ÀÌ ¸»Àº ´Ù½Ã ¸»ÇÏ¸é ¿ÀÆä¶ó¿Í ±â¾Ç°î¿¡ ¸ðµÎ ¶Ù¾î³ ¿¬ÁÖ¸¦ µé·Á ÁÖ¾ú´Ù´Â ¸»°úµµ ÅëÇÑ´Ù. Áö±Ýµµ ¸ðÂ¥¸£Æ®ÀÇ ÇÇ°¡·ÎÀÇ °áÈ¥¸¸ÅÀº ÃÖ°íÀÇ ¸í¹Ý ¹Ý¿¿¡ ²À ¾ð±ÞµÇ´Â ¸í ÁöÈÖÀÚÀÌ´Ù.
±×´Â µÚ¸¦ ÀÕ´Â ¶Ù¾î³ ¾ÆµéÀ» °¡Áö°í ÀÖ¾ú´Âµ¥ ±×°¡ ¹Ù·Î Áö±Ýµµ ¸¹Àº »ç¶÷µéÀÇ »ç¶ûÀ» ¹Þ´Â Carlos KleiberÀÌ´Ù. ´©±º°¡ óÀ½¿¡ Ŭ·¡½Ä À½¾ÇÀ» µè°í ½Í´Ù°í ÇÏ¸é ¡®ÀÏ´Ü Ä«¸¦·Î½º Ŭ¶óÀ̹ö À½¹ÝÀ» Çϳª¾¿ ´Ù »ç¼¼¿ä¡¯¶ó°í ÇÏ°ï Çß´Ù. ¿Ïº®ÁÖÀÇÀÚÀ̸ç Live À½¾Ç ½ÅºÀÀÚ¿´´ø Ä«¸¦·Î½º Ŭ¶óÀ̹ö´Â À½¹ÝÀ» ¸¹ÀÌ ³»Áö ¾Ê¾ÒÁö¸¸ ±×°¡ ³²±ä À½¹ÝµéÀº ¸ðµÎ ºÒÈÄÀÇ ¸í¹Ý ´ë¿¿¡ µé¾î°¡ÀÖ´Ù°í Çصµ °ú¾ðÀÌ ¾Æ´Ï´Ù. ¿ª½Ã ¾Æ¹öÁöÀÇ DNA¸¦ ¹Þ¾Æ¼ÀÎÁö ¿ÀÆä¶ó¿Í ±â¾Ç°î ¸ðµÎ¿¡¼ ¶Ù¾î³ ÀÚÃ븦 ³²°å´Âµ¥ ¾Æ¹öÁö°¡ ´©·È´ø ¿µ±¤ ÀÌ»óÀÇ ÃÖ°íÀÇ Âù»ç¸¦ ¹ÞÀ¸¸ç ƯÁ¤ ¿ÀÄɽºÆ®¶ó¿¡ ±Í¼ÓµÇÁö ¾Ê°í ÀÚÀ¯·Î¿î ¿¬ÁÖÈ°µ¿À» Çß´Ù.
BBC Ç÷ÅëÀÇ ´ë¹°¸², ƯÁ¤ À½¾Ç¿¡ ±Í¼ÓµÇÁö ¾Ê°í ´Ù¾çÇÑ À½¾ÇÀ» ¼ÒÈÇÒ ¼ö ÀÖ´Â ´É·Â, ´Ü¼øÈ÷ ÁÁÀº ¼Ò¸®¿¡ ±×Ä¡Áö ¾Ê°í À½¾ÇÀ» Àü´ÞÇÒ Á٠Ź¿ùÇÔ¡¦ Ŭ¶óÀ̹ö ºÎÀÚÀÇ ½ºÅ丮°¡ ¾ð¶æ ¶°¿À¸£´Â ´ë¸ñÀÌ´Ù. Ä«¸¦·Î½º Ŭ¶óÀ̹ö°¡ ±×·¨µí ¾Æ¹öÁö¸¦ ¶Ù¾î³Ñ´Â À§´ëÇÔÀ» º¸¿©ÁÙ ¼ö Àִ°¡´Â ¾ÆÁ÷ ¹ÌÁö¼öÀÌÁö¸¸ Graham AudioÀÇ LS5/8Àº ±×·² ¼ö ÀÖ´Â ¸ðµç Á¶°ÇµéÀº ÀÌ¹Ì °®Ãß°í ÀÖ´Ù.
°ø°£ÀÌ Çã¶ôÇÏ°í À½¾ÇÀûÀÎ ´À³¦À» Áß¿ä½ÃÇÑ´Ù¸é ÀÏûÀ» ±ÇÇÑ´Ù.
- Á¶¿ë·Î
Specification | |
---|---|
System | 2 Way, reflex loading |
Enclosure | Thin wall construction, birch plywood |
Finish | Real wood veneer |
Dimensions | 76cm by 46cm by 40cm |
Weight | 34kg |
Frequency response | 40Hz to 16kHz, ¡¾3dB |
Nominal impedance | 8¥Ø |
Sensitivity | 89dB SPL (2.83V, 1m) |
Maximum output | Over 110dB for a pair at 2m |
Bass/midrange | 300mm Diaphnatone polypropylene |
Tweeter | MF/HF: 3.6kHz LF/MF: 460Hz |
Recommended amplifier power | 50 to 250 watts unclipped programme |
Graham BBC LS5/8 Speaker | |
¼öÀÔ»ç | DSTÄÚ¸®¾Æ |
¼öÀÔ»ç ¿¬¶ôó | 02-719-5757 |
¼öÀÔ»ç ȨÆäÀÌÁö | www.dstkore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