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3m¿¡¼ ºÒ¾î¿Â ûÁ¤°ø±âó·³
Ayre KX-5, VX-5(bi-amping), QX-5 Twenty Series
¿Àµð¿À ¿ª»ç¿¡ º¸¸é °¡²û¾¿ ¿Ã¶ó¿îµåÇü ¿£Áö´Ï¾î°¡ µîÀåÇÑ´Ù. ÇÊÀÚ°¡ º¸±â¿¡ ¹Ì±¹ ¿¡¾î(Ayre Acoustics)ÀÇ ¼³¸³ÀÚÀÌÀÚ Çö ÁÖÀçÀÚÀÎ Âû½º ÇѼ¾(Charles Hansen)µµ ±× Áß ÇÑ ¸íÀÌ´Ù. ±×°¡ ¸ÕÀú ¼ÕÀ» ´í °ÍÀº ½ºÇÇÄ¿¿´´Ù. 1986³â ¹Ì±¹ ÄݷζóµµÁÖ º¼´õ(Boulder)¿¡ Ä£±¸ ¹ä ±×·´(Bop Grupp)°ú ÇÔ²² ¾Æ¹ß·Ð(Avalon Acoustics)À» ¼¼¿ü´Ù. ±×¸®°í 1993³â¿¡´Â ¿ª½Ã º¼´õ¿¡ ¾ÚÇÁ ¹× ¼Ò½º±â±â Á¦ÀÛ»ç ¿¡¾î¸¦ ¼³¸³Çß´Ù. ±× »çÀÌ ¾Æ¹ß·ÐÀº 1989³â ´Ò ÆÄÅÚ(Neil Patel)ÀÌ ÀμöÇß´Ù.
Âû½º ÇѼ¾Àº ¿¡¾î ¼³¸³ ÈÄ Æ®·£Áö½ºÅÍ ¾ÚÇÁ¸¦ ¼±ÅÃÇß´Ù. Æ®·£Áö½ºÅÍ ¾ÚÇÁ´Â Åë»ó ÃÊ´Ü¿¡ Àü¾ÐÁõÆø, Ãâ·Â´Ü¿¡ Àü·ùÁõÆøÀÌ ÀÌ·ïÁø´Ù. ÈçÈ÷ Àü¾ÐÁõÆø °úÁ¤¿¡¼ ¾ÚÇÁÀÇ À½¾Ç¼ºÀÌ °áÁ¤µÇ°í, Àü·ùÁõÆø °úÁ¤¿¡¼ µÞ´Ü(ÆÄ¿ö¾ÚÇÁ¶ó¸é ½ºÇÇÄ¿, ÇÁ¸®¾ÚÇÁ¶ó¸é ÆÄ¿ö¾ÚÇÁ)ÀÇ µå¶óÀ̺ù ´É·ÂÀÌ °áÁ¤µÈ´Ù°í ÇÑ´Ù. Âû½º ÇѼ¾Àº Àü¾ÐÁõÆø °úÁ¤, Áï Àü¾Ð °ÔÀÎÀ» ¾ò´Â °úÁ¤¿¡¼ ¡®Equilock¡¯À̶ó´Â µ¶ÀÚÀûÀÎ ÁõÆøȸ·Î¸¦ ¹ßÀü½ÃÄ×°í, Àü·ùÁõÆø °úÁ¤, Áï Àü·ù °ÔÀÎÀ» ¾ò´Â °úÁ¤¿¡¼´Â ±âÁ¸ ´ÙÀ̾Ƹóµå ¹öÆÛ(Diamond buffer) ȸ·Î¸¦ ¹ßÀü½ÃŲ ¡®´õºí ´ÙÀ̾Ƹóµå ¹öÆÛ¡¯(Double Diamond buffer) ȸ·Î¸¦ ¹ßÀü½ÃÄ×´Ù.
ÇÁ¸®¾ÚÇÁÀÇ º¼·ý Á¶ÀýÀº ¡®VGT¡¯(Variable Gain Transconductance) ±â¼ú·Î ½ÂºÎ¸¦ ºÃ´Ù. ÀԷ½ÅÈ£¸¦ °¨¼â½ÃŲ ÈÄ ´Ù½Ã ÁõÆøÀ» ÇÏ´Â ±âÁ¸ ¾îÅ×´º¿¡ÀÌÅÍ ¹æ½ÄÀ¸·Î´Â À½Áú ¿È¸¦ ¸·À» ¼ö ¾ø´Ù´Â °ÍÀÌ ±×ÀÇ °á·ÐÀ̾ú´Ù. ³ëÀÌÁî(N)°¡ ÀÏÁ¤ÇÑ »óÅ¿¡¼ ½ÅÈ£´ëÀâÀ½ºñ(S/N)¸¦ ³ôÀ̱â À§Çؼ´Â ½Ã±×³Î(S)ÀÌ ÃÖ´ë°¡ µÅ¾ß ÇÏ°í ÀÌ´Â °á±¹ ÃÖ´ë º¼·ý¿¡¼¸¸ °¡´ÉÇϱ⠶§¹®À̾ú´Ù. ±×·¡¼ ÀԷ½ÅÈ£(S)´Â 100% ¹Þ¾ÆµéÀÎ ´ÙÀ½ ÀÌÈÄ ÇÁ¸®¾ÚÇÁÀÇ °ÔÀÎÀ» Á¶Àý, º¼·ýÀ» Á¦¾îÇÏ¸é¼ µ¿½Ã¿¡ ³·Àº º¼·ý¿¡¼µµ ³ôÀº S/Nºñ¸¦ ¾ò´Â ¹æ½ÄÀÌ ¹Ù·Î VGT¿´´Ù.
Âû½º ÇѼ¾Àº ¶ÇÇÑ ÇÁ¸®¾ÚÇÁ¿Í ÆÄ¿ö¾ÚÇÁ¿¡¼ ¡®³×°ÅƼºê Çǵå¹é¡¯(Negative Feedback)À» ¿µ¿øÈ÷ Ãß¹æ½ÃÄ×´Ù. Ãâ·Â°ªÀ» ´Ù½Ã ÀԷ°ª°ú ºñ±³ÇØ ¿ø ½Ã±×³Î°ú ´Ù¸¥ ºÎºÐÀ» ¡®Á¦°Å¡¯ÇÑ´Ù°í Çؼ ¡®³×°ÅƼºê¡¯Àε¥, ÀÌ NFB ¶ÇÇÑ À½ÁúÀ» ¿È½ÃÅ°´Â ÁÖ¹üÀ¸·Î º» °ÍÀÌ´Ù. ¹«¾ùº¸´Ù Ãâ·Â°ªÀÌ ´Ù½Ã ÀԷ°ª°úÀÇ ºñ±³¸¦ À§ÇØ µ¹¾Æ°¡´Â ±× Âû³ªÀÇ ½Ã°£Â÷°¡ °á±¹ À½ÀÇ ¿Ö°î°ú Âø»öÀ» ºÒ·¯ÀÏÀ¸Å²´Ù°í ºÃ´Ù. ¿©±â¿¡ ÆÄ¿ö¼ÇöóÀÌ¿¡´Â ¡®AyreLock¡¯À̶ó´Â µ¶ÀÚÀûÀÎ Á¤Àü¾Ð ȸ·Î¸¦ äÅÃ, ºÎÇÏ ÀÓÇÇ´ø½º º¯µ¿¿¡ »ó°ü¾øÀÌ ¸¶Ä¡ ²Ë Â÷¿©Áø ÀÚ¹°¼èó·³ ¾ÈÁ¤ÀûÀÎ Àü¾ÐÀ» °¡Áø Àü±â¸¦ °ø±ÞÇÑ´Ù. ÀÔ·Â ³ëÀÌÁî(Ä¿¸Õ ¸ðµå ½Ã±×³Î) ¹× À§»ó¿ÀÂ÷ Á¦°Å¸¦ À§ÇÑ µð½ºÅ©¸®Æ® Ç® ¹ë·±½º ¼³°è´Â ±âº»ÀÌ´Ù.
±×·¡¼ Áö±Ý±îÁö ¿¡¾î´Â ¾î¶² ¼Ò¸®¸¦ µé·ÁÁÖ¾ú³ª? ÇѸ¶µð·Î ÇØ¹ß 1633m¿¡ ÀÚ¸®ÀâÀº º¼´õÀÇ ÀÚ¿¬È¯°æ¸¸ÅÀ̳ª ¸¼°í Åõ¸íÇÑ »ç¿îµå¿´´Ù. À½¿ø¿¡ ÀÖ´Â ¾î¶² °Íµµ º¯Çü½ÃÅ°Áö ¾Ê°í ÀÖ´Â ±×´ë·Î ±Ü¾î¿Í ½ºÇÇÄ¿¸¦ ¸¶À½²¯ µå¶óÀ̺ùÇÏ´Â ±×·± ¾ÚÇÁ¿´´Ù. »ç¸í ¡®Ayre¡¯°¡ ¡®°ø±â¡¯¸¦ ¶æÇÏ´Â ¡®Air¡¯ÀÇ °í¾î(ͯåÞ)ÀÎ Á¡µµ ÀÌ °°Àº Àç»ý »ç¿îµå ¼ºÇâÀ» Âû½º ÇѼ¾ÀÌ ÁöÇâÇ߱⠶§¹®À¸·Î º¸ÀδÙ. °³ÀÎÀûÀ¸·Î´Â ¡®Ä«¶ûÄ«¶ûÇÏ´Ù¡¯ ¡®¼¶¼¼ÇÏ´Ù¡¯ ¡®±¤´ë¿ªÀÌ´Ù¡¯ ¡®µðÅ×ÀÏ¿¡ °ÇÏ´Ù¡¯ ¡®°ø°£°¨ÀÌ ÁÁ´Ù¡¯ ÀÌ·± ´À³¦À» ¿¡¾î ÀÏ·ºÆ®·Î´Ð½º¿¡¼ ¸¹ÀÌ ´À²¼´Ù. ±×¸®°í ÀÌ·¯ÇÑ ¿¡¾îÀÇ ¼ºÇâÀº ¼Ò½º±â±âºÎÅÍ ÆÄ¿ö¾ÚÇÁ±îÁö ¿¡¾î ºê·£µå·Î ÅëÀÏÇÏ°í, °Ô´Ù°¡ ¹ÙÀ̾ÚÇÎÀ¸·Î B&W ¡®802 D3¡¯¸¦ ¿ï¸° À̹ø ½Ãû±â Á¶ÇÕ¿¡¼ ´õ¿í µµµå¶óÁ³´Ù.
¡°¿¡¾îÀÇ 20Áֳ⠸ðµ¨, Twenty¡±
½Ãû±â´Â µðÁöÅÐ ¼Ò½º±â±â ¡®QX-5 Twenty¡¯, ÇÁ¸®¾ÚÇÁ ¡®KX-5 Twenty¡¯, ½ºÅ×·¹¿À ÆÄ¿ö¾ÚÇÁ ¡®VX-5 Twenty¡¯. ¸ðµ¨¸í¿¡¼ ¾Ë ¼ö ÀÖµíÀÌ À̹ø ½Ãû±âµéÀº ¿¡¾î°¡ ⸳ 20ÁÖ³âÀ» ¸Â¾Æ ±âȹÀ» Çؼ ½ÇÁ¦ Á¦Ç° Ãâ½Ã°¡ 2015³â¿¡ ÀÌ·ïÁø ¡®Twenty¡¯ ¸ðµ¨µéÀÌ´Ù. ±×¸®°í ¡®5¡¯ ½Ã¸®Áî´Â Ç÷¡±×½Ê ¡®R¡¯ ½Ã¸®Áî¿¡ ÅõÀÔµÈ °ÅÀÇ ¸ðµç Å×Å©³î·ÎÁö¿Í ¿¡¾îÀÇ Á¦ÀÛ³ëÇϿ츦 °í½º¶õÈ÷ ´ã¾Æ³½ ¿¡¾îÀÇ Áß°ßÀ¸·Î 2013³â óÀ½ Ãâ½ÃµÆ¾ú´Ù. ½ºÅ×·¹¿À ÆÄ¿ö¾ÚÇÁÀÇ °æ¿ì ¡®VX-R Twenty¡¯°¡ 8¿È¿¡¼ 200W, 4¿È¿¡¼ 400W, ¡®VX-5 Twenty¡¯°¡ 8¿È¿¡¼ 175W, 5¿È¿¡¼ 350W¸¦ ³½´Ù. °ÔÀÎÀº ¸ðµÎ 26dB·Î µ¿ÀÏÇÏ´Ù.
¡®5¡¯ ½Ã¸®Áî´Â ¡®Twenty¡¯ ¸ðµ¨µéÀÌ µÇ¸é¼ Ãâ·Â´ÜÀÇ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µÚ¿¡¼ ÀÚ¼¼È÷ ¼³¸í)¿Í ÆÄ¿ö¼ÇöóÀÌÀÇ ¡®AyreLock¡¯ Á¤Àü¾Ð ȸ·Î¸¦ ÁýÁßÀûÀ¸·Î °³¼±½ÃÄ×´Ù. ¡®AyreLock¡¯ ȸ·Î´Â ¡®Á¤Àü¾Ð¡¯À̶ó´Â ¸» ±×´ë·Î ¿Àµð¿À ȸ·Î°¡ ´õ ¸¹Àº Àü·ù¸¦ ÇÊ¿ä·Î ÇÒ °æ¿ì ÆÄ¿ö¼ÇöóÀÌ¿¡¼ ´õ ¸¹Àº Àü·ù¸¦ ¡®Çª½¬¡¯(push)ÇØÁִ ȸ·Î. ±×·±µ¥ ¡®Twenty¡¯°¡ µÇ¸é¼ ±âÁ¸ ȸ·Î¿¡ ¹ÙÀÌÆú¶ó Æ®·£Áö½ºÅ͸¦ Çϳª ´õ ÅõÀÔ½ÃÄÑ ¿Àµð¿À ȸ·Î°¡ ¹Ý´ë·Î Àü·ù¸¦ ´ú ÇÊ¿ä·Î ÇÏ¸é ±×¸¸Å Àü·ù¸¦ Á¢Áö·Î Èê·Á º¸³¾ ¼ö ÀÖ°Ô Çß´Ù. ¸¶Ä¡ Ǫ½¬Ç® ¾ÚÇÁó·³ ÆÄ¿ö¼ÇöóÀÌ¿¡µµ ¡®Ç®¡¯(pull) ȸ·Î¸¦ Ãß°¡, ´Éµ¿ÀûÀÎ Á¤Àü¾Ð ȸ·Î¸¦ ¿Ï¼º½ÃŲ °ÍÀÌ´Ù.
¶ÇÇÑ ¡®Twenty¡¯ ¸ðµ¨ÀÌ µÇ¸é¼ ±âÁ¸ °¡º¯ÀúÇ×±â(Æ®¸² Æ÷Æ®. trim pot) ´ë½Å¿¡ ¼º¸(servo)·Î Á¦¾îµÇ´Â DC¿ÀÇÁ¼Â(DC offset) ȸ·Î¸¦ ÅõÀÔ, µÞ´ÜÀ¸·Î Èê·¯µé¾î°¡´Â Á÷·ùÀü±â Çã¿ëÄ¡¸¦ 15mV À̳»·Î ²ø¾î³»·È´Ù. ÀÌ È¸·Î´Â ¾Õ´Ü¿¡¼ Èê·¯µé¾î¿À´Â Á÷·ùÀü±âµµ Â÷´Ü½ÃŲ´Ù°í ÇÑ´Ù.
¡°½ºÅ×·¹¿À ÆÄ¿ö¾ÚÇÁ VX-5 Twenty¡±
¡®VX-5 Twenty¡¯¸¦ ÀÏ´Ü ÀϹÝÀûÀ¸·Î ¾ê±âÇÏ´Â ÆÄ¿ö¾ÚÇÁ ½ºÆå °üÁ¡¿¡¼ º¸¸é, 8¿È¿¡¼ 175W, 4¿È¿¡¼ 350W¸¦ ³»´Â ½ºÅ×·¹¿À ÆÄ¿ö¾ÚÇÁ´Ù. ½ºÇÇÄ¿·ÎºÎÅÍ ºÎÇÏ ÀÓÇÇ´ø½º°¡ 8¿È¿¡¼ 4¿ÈÀ¸·Î ¶³¾îÁ®µµ 2¹è Ãâ·ÂÀ» ³»´Â, ¼ÒÀ§ ¸®´Ï¾î(linear)ÇÑ Ãâ·ÂÀ» ÀÚ¶ûÇÑ´Ù. ´Ù¸¥ ¿¡¾îÀÇ Á¦Ç°µé°ú ¸¶Âù°¡Áö·Î ½ÉÇÃÇÑ ¿Ü°ü¿¡ °í±Þ½º·¯¿î ¸¶°¨ÀÌ µ¸º¸ÀδÙ. Àü¸é¿¡´Â Á¤°¡¿îµ¥¿¡ ¿Â¿ÀÇÁ ¹öÆ°°ú Ç¥½Ãâ¹Û¿¡ ¾ø´Ù. Èĸ鿡´Â ÆÄ¿ö¹öÆ°°ú 2Á¶ÀÇ ÀԷ´Ü(¹ë·±½º, ¾ð¹ë·±½º), 2Á¶ÀÇ ½ºÇÇÄ¿ Ãâ·Â´ÜÀÌ ÀÚ¸®Àâ¾Ò´Ù. ÀÔ·Â ÀÓÇÇ´ø½º´Â 2M¿È(¹ë·±½º), 1M¿È(¾ð¹ë·±½º)ÀÌ´Ù. ÇÏ´Ü¿¡ º¸ÀÌ´Â °ÍÀº ¿¡¾î ±â±â°£ ¿¬°áÀ» À§ÇÑ °ÍÀÌ´Ù(AyreLink Ä¿¹Â´ÏÄÉÀÌ¼Ç ½Ã½ºÅÛ). ¹«°Ô´Â 25kg.
ÇÏÁö¸¸ ÇÊÀÚ°¡ º¸´Â ¡®VX-5 Twenty¡¯ ÆÄ¿ö¾ÚÇÁÀÇ ÇÙ½ÉÀº 1) Ŭ·¡½ºAB ÁõÆø, Ǫ½¬Ç® ±¸µ¿, 2) Ç®¹ë·±½º µð½ºÅ©¸®Æ® ¼³°è, 3) Á¦·Î Çǵå¹é, 4) ½ºÇÇÄ¿¸¦ µå¶óÀ̺ùÇÏ´Â Àü·ù°ÔÀÎ Ãâ·Â´Ü¿¡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È¸·Î¡¯, 5) Àü¾Ð°ÔÀÎ(26dB)ÀÌ ÀÌ·ïÁö´Â ÃÊ´Ü¿¡ ¡®Equilock¡¯ ÁõÆøȸ·Î, 6) ¸®´Ï¾î ÆÄ¿ö¼ÇöóÀÌ¿¡ ¡®AyreLock¡¯ Á¤Àü¾Ð ȸ·Î, 7) ½Å·ÚÇÒ ¸¸ÇÑ °í±Þ ºÎÇ° »ç¿ë µî 5°¡Áö´Ù. ¸ðµç ¿¡¾î Á¦Ç°¿¡ Åä·ÎÀÌ´Þ Æ®·£½ºÆ÷¸Ó ´ë½Å EI Æ®·£½ºÆ÷¸Ó¸¦ ÅõÀÔÇÏ´Â Á¡µµ Ư¡Àε¥, ¿¡¾îÃø¿¡ µû¸£¸é EI Æ®·£½º°¡ AC Àü¿ø¿¡ µû¶ó¿À´Â ³ëÀÌÁî Á¦°Å È¿°ú°¡ Åä·ÎÀÌ´Þ Æ®·£½ºº¸´Ù ´õ ³´°í ¹«¼±ÁÖÆļö°£¼·(RFI) Çö»óµµ ´ú ÇÏ´Ù°í ÁÖÀåÇÏ°í ÀÖ´Ù.
ÀÌ Áß¿¡¼ Áö±Ý±îÁö ¸îÂ÷·Ê ¾ð±ÞÇß´ø ¡®´õºí ´ÙÀ̾Ƹóµå ¹öÆÛ¡¯(Double Diamond Buffer) ȸ·Î¾ß¸»·Î ¿¡¾î ¾ÚÇÁÀÇ °¡Àå Å« Ư¡ÀÌ´Ù. ³»ºÎ »çÁøÀ» º¸¸é °¡¿îµ¥ EI Æ®·£½º¸¦ »çÀÌ¿¡ µÎ°í Á¿ì ä³Î °¢°¢¿¡ Ä¿´Ù¶õ È÷Æ®½ÌÅ©°¡ Àִµ¥ ±× ¾È¿¡ ´ã±ä °ÍÀÌ ¹Ù·Î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Ù.
¿ì¼± ¡®´ÙÀ̾Ƹóµå ¹öÆÛ È¸·Î¡¯´Â ¸®Ã³µå º£ÀÌÄ¿(Richard Baker) ¹Ì±¹ MIT ±³¼ö°¡ 1964³â ƯÇã Ãâ¿øÇÑ ¾ÚÇÁ Ãâ·Â´ÜÀÇ Àü·ù°ÔÀΠȸ·Î·Î, ä³Î´ç NPN(µå¶óÀ̺ù)-PNP(Ãâ·Â) Æ®·£Áö½ºÅÍ Çѽְú PNP(µå¶óÀ̺ù)-NPN(Ãâ·Â) Æ®·£Áö½ºÅÍ ÇѽÖÀÌ °¢°¢ Ǫ½¬(push)¿Í Ç®(pull) Ãâ·ÂÀ» ´ã´çÅä·Ï ÇÑ °ÍÀÌ ÇÙ½É. ±×¸®°í ÀÌ 4°³ÀÇ Æ®·£Áö½ºÅÍ°¡ µå¶óÀ̺ù NPNÀº ´Ù¸¥ ÂÊ Ãâ·Â NPN, µå¶óÀ̺ù PNP´Â ´Ù¸¥ ÂÊ Ãâ·Â PNP¸¦ ¼·Î ´ë°¢¼±À¸·Î ¸¶ÁÖº¸°í ÀÖ´Â ¸ð¾çÀÌ ¸¶Ä¡ ´ÙÀ̾Ƹóµå¸¦ ´à¾Ò´Ù°í Çؼ ¡®´ÙÀ̾Ƹóµå ¹öÆÛ¡¯¶ó´Â À̸§ÀÌ ºÙ¿©Á³´Ù.
ÀÚ¼¼È÷ »ìÆ캸¸é, µå¶óÀ̺ù Æ®·£Áö½ºÅÍ¿Í Ãâ·Â Æ®·£Áö½ºÅÍ°¡ ¿¡¹ÌÅÍ Æȷοö(emitter follower) ÇüÅ·Π¿¬°áµÇ°í, Ãâ·Â Æ®·£Áö½ºÅÍ¿¡¼µµ Ä÷ºÅÍ(collector)°¡ ¾Æ´Ñ ¿¡¹ÌÅÍ¿¡¼ ÃÖÁ¾ Ãâ·ÂÀÌ ³ª¿Â´Ù´Â °ÍÀÌ ´«±æÀ» ²ö´Ù. Áï, µÎ ½Ö ¸ðµÎ µå¶óÀ̺ù Æ®·£Áö½ºÅÍÀÇ ¿¡¹ÌÅÍ¿Í Ãâ·Â Æ®·£Áö½ºÅÍÀÇ º£À̽º(base)°¡ ¿¬°áµÇ°í, Ãâ·Â Æ®·£Áö½ºÅÍ ¿ª½Ã ¿¡¹ÌÅͷκÎÅÍ ÃÖÁ¾ Ãâ·Â(Ǫ½¬, Ç®)ÀÌ ³ª¿À´Â °ÍÀÌ´Ù. ÇѸ¶µð·Î, µå¶óÀ̺ù°ú Ãâ·Â ¸ðµÎ ¡¯¿¡¹ÌÅÍ Æȷοö¡¯À̱⠶§¹®¿¡ ¸¶Ä¡ Áø°ø°üÀÇ ¡®Ä³¼Òµå Æȷοö¡¯Ã³·³ Àü¾ÐÁõÆøÀº ¾ÈÀÌ·ïÁö°í Àü·ù¸¸ ´õ Èê·¯ ½ºÇÇÄ¿ ±¸µ¿·ÂÀ» Å°¿ì´Â ȸ·Î´Ù. ¡®´ÙÀ̾Ƹóµå ÁõÆø¡¯ ȸ·Î°¡ ¾Æ´Ñ, ¡¯´ÙÀ̾Ƹóµå ¹öÆÛ¡¯ ȸ·Î·Î ºÒ¸®´Â ÀÌÀ¯´Ù.
±×·¯¸é ¡®´ÙÀ̾Ƹóµå ¹öÆÛ¡¯ ȸ·Î°¡ ´Ù¸¥ Ǫ½¬Ç® Ãâ·Â ȸ·Î¿¡ ºñÇØ À½ÁúÀûÀ¸·Î ¿ì¿ùÇÏ´Ù°í ¿©°ÜÁö´Â ÀÌÀ¯´Â ¹«¾ùÀϱî. ±âÁ¸ Ǫ½¬Ç® Ãâ·Â ȸ·Î¿¡´Â Ãâ·Â Æ®·£Áö½ºÅÍÀÇ ¾ÆÀ̵鸵 Àü·ù¸¦ Á¦¾îÇÏ´Â ¹ÙÀ̾ ȸ·Î°¡ ÀÖ°í, ÀÌ ¹ÙÀ̾ ȸ·Î´Â ¹Ýµå½Ã µÎ µå¶óÀ̺ù Æ®·£Áö½ºÅÍ »çÀÌ¿¡ °øÅë ÀúÇ×(¿¡¹ÌÅÍ ÀúÇ×)À» ÇÊ¿ä·Î Çß´Ù. ÀÌ ¶§¹®¿¡ ³ªÁß¿¡ ÇÑ µ¥ ÇÕÃÄÁ®¾ß Çϴ Ǫ½¬ Ãâ·Â°ú Ç® Ãâ·ÂÀÌ ¹Ì¼¼ÇÏ°Ô³ª¸¶ ¼·Î ´Ù¸£´Ù´Â °ÍÀÌ Ä¡¸íÀû ¾àÁ¡À̾ú´Ù. ±×·±µ¥ ¡®´ÙÀ̾Ƹóµå ¹öÆÛ¡¯ ȸ·Î´Â µÎ Ǫ½¬ Ãâ·Â°ú Ç® Ãâ·Â ȸ·Î »çÀÌ¿¡ ¼·Î °øÀ¯ÇÏ´Â ÀÏüÀÇ È¸·Î°¡ ¾ø±â ¶§¹®¿¡ À½¾Ç½ÅÈ£¸¦ ±×¸¸Å ´õ ¿Ïº®È÷ Àç»ýÇÒ ¼ö ÀÖ´Ù´Â °ÍÀÌ´Ù.
Âû½º ÇѼ¾Àº ±×·¯³ª ¡®´ÙÀ̾Ƹóµå ¹öÆÛ¡¯ ȸ·Î°¡ ¾Õ´ÜÀÎ Àü¾ÐÁõÆø ȸ·Î¿¡ ³Ê¹«³ª ¸¹Àº ºÎÇÏ(load)¸¦ Áشٴ Á¡, ±×·¡¼ ÆÄ¿ö¼ÇöóÀ̷κÎÅÍ ´õ ¸¹Àº Àü·ù¸¦ »Ì¾Æ¿Í¾ß ÇÑ´Ù´Â Á¡, ±×·¡¼ °á±¹ ¾ÚÇÁ¿¡ ¿ÀÌ ¸¹ÀÌ ¹ß»ýÇÏ°í ÀÌ´Â ¾ÚÇÁ ÀüüÀÇ ¾ÈÁ¤¼ºÀ» ¶³¾î¶ß¸°´Ù´Â Á¡ÀÌ ¹®Á¦¶ó°í ºÃ´Ù. ±×¸®°í À̸¦ ÇØ°áÇϱâ À§ÇØ Âû½º ÇѼ¾ÀÌ °³¹ßÇÑ °ÍÀÌ ±âÁ¸ ¡®µå¶óÀ̺ù + Ãâ·Â¡¯ Æ®·£Áö½ºÅÍ ¾Õ¿¡ µå¶óÀ̺ù Æ®·£Áö½ºÅ͸¦ Çϳª ´õ ºÙÀÎ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Ù.
Âû½º ÇѼ¾¿¡ µû¸£¸é ±âÁ¸ ´ÙÀ̾Ƹóµå ȸ·Î¿¡¼ µÎ Æ®·£Áö½ºÅÍÀÇ °ÔÀÎÁõÆø·üÀÌ °¢°¢ ¡®100¡¯ÀÌ°í ½ºÇÇÄ¿ ÀÓÇÇ´ø½º°¡ 4¿ÈÀ̶ó¸é Àü¾ÐÁõÆø´Ü¿¡ °É¸®´Â ºÎÇÏ´Â 40k¿È(100 x 100 x 4)À̾ú´Ù. ±×·±µ¥ ¿©±â¿¡ µå¶óÀ̺ù Æ®·£Áö½ºÅ͸¦ Çϳª ´õ ºÙÀ̸é Àü¾ÐÁõÆø´Ü¿¡ °É¸®´Â ºÎÇÏ´Â 4M¿È(100 x 100 x 100 x 4)À¸·Î ´ëÆø ÁÙ¾îµç´Ù. Àü¾ÐÁõÆø´Ü ÀÔÀå¿¡¼ º¸¸é µÞ´Ü(´õºí ´ÙÀ̾Ƹóµå ¹öÆÛ´Ü)ÀÇ ÀÔ·Â ÀÓÇÇ´ø½º°¡ 4M¿ÈÀ̳ª µÇ±â ¶§¹®¿¡ ±×¸¸Å ºÎ´ã¾øÀÌ Àü·ù¸¦ ³»º¸³»ÁÙ ¼ö ÀÖ´Â °ÍÀÌ´Ù. ¶ÇÇÑ ÀÌ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äÅÃÀ¸·Î ¹ß¿·®ÀÌ 35%³ª ÁÙ¾îµé¾ú´Ù°í ÇÑ´Ù.
¡°ÇÁ¸®¾ÚÇÁ KX-5 Twenty¡±
¡®KX-5 Twenty¡¯´Â Ç® ¹ë·±½º µð½ºÅ©¸®Æ® ¼³°è, Á¦·Î Çǵå¹éÀÇ Æ®·£Áö½ºÅÍ ÇÁ¸®¾ÚÇÁ. ÆÄ¿ö¾ÚÇÁ ¡®VX-5 Twenty¡¯¿Í ¸¶Âù°¡Áö·Î Ãâ·Â´Ü¿¡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Àü¾ÐÁõÆø´Ü¿¡ ¡®EquiLock¡¯ ȸ·Î, ¸®´Ï¾î ¼ÇöóÀÌ¿¡ ¡®AryeLock¡¯ Á¤Àü¾Ðȸ·Î¸¦ ÅõÀÔÇß´Ù. Àü¸é ¿ÞÂÊ ³ëºê´Â ¼¿·ºÅÍ, ¿À¸¥ÂÊÀº 46½ºÅÜ º¼·ý ³ëºêÀ̸ç, ÀԷ´ÜÀº ¹ë·±½º 4Á¶, ¾ð¹ë·±½º 2Á¶, Ãâ·Â´ÜÀº ¹ë·±½º 2Á¶, ¾ð¹ë·±½º 1Á¶°¡ ¸¶·ÃµÆ´Ù. µÞ¸é ÇÏ´Ü¿¡ ¿¡¾î ±â±â°£ ¿¬°áÀ» À§ÇÑ ¡®AyreLink¡¯ ´ÜÀÚ 2°³°¡ ¸¶·ÃµÆ´Ù. ¹«°Ô´Â 10.5kg.
±×·¯³ª ¿ª½Ã ¿¡¾îÀÇ ÇÁ¸®¾ÚÇÁ¿¡¼ °¡Àå ÁÖ¸ñÇÒ ¸¸ÇÑ °ÍÀº ¡®VGT¡¯(Variable Gain Transconductance)¶ó°í À̸§ ºÙÀÎ º¼·ý´ÜÀÌ´Ù. ¸» ±×´ë·Î º¼·ýÀ» ÁÙÀ̸é ÇÁ¸®¾ÚÇÁÀÇ °ÔÀÎ(ÁõÆø·ü) ÀÚü°¡ ÁÙ°í, º¼·ýÀ» ³ôÀÌ¸é °ÔÀÎÀÌ ´Ã¾î³´Ù. Áï 26dB·Î °ÔÀÎÀÌ °íÁ¤µÈ ÆÄ¿ö¾ÚÇÁ¿Í´Â ´Þ¸® º¼·ý Á¶Àý¿¡ µû¶ó, Áï º¯ÈµÇ´Â ÀúÇ×°ª¿¡ µû¶ó °ÔÀÎ(V = I x R)ÀÌ ´Þ¶óÁö´Â ±¸Á¶´Ù. ¹°·Ð ¿©±â¼ ¸»ÇÏ´Â ¡®°ÔÀΡ¯Àº ¿¡¾îÀÇ ¡®EquiLock¡¯ Àü¾ÐÁõÆø´ÜÀ» ÅëÇØ ¾ò¾îÁø Àü¾Ð°ÔÀÎÀ¸·Î, µÞ´Ü¿¡ ¸¶·ÃµÈ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¼ »ý±â´Â Àü·ù°ÔÀΰú´Â ¾Æ¹«·± »ó°üÀÌ ¾ø´Ù. ÀÌ·¯ÇÑ °¡º¯ °ÔÀÎ ¹æ½ÄÀÇ º¼·ý Á¶ÀýÀº ÇÊÀÚ°¡ ¸î³â µ¿¾È ¾Ö¿ëÇß´ø ÀϺ» ¹ÙÄï(Bakoon) ¾ÚÇÁ¿¡¼µµ äÅÃÇß¾ú´Ù.
°ÔÀÎ º¼·ýÀÇ ÀåÁ¡Àº ¹«¾ùÀϱî. ±âÁ¸ ¾îÅ×´º¿¡ÀÌÅÍ ¹æ½ÄÀº ¡®attenuator¡¯¶ó´Â ¸» ±×´ë·Î ÀԷ½ÅÈ£¸¦ ¡®°¨¼â¡¯ ½ÃÄÑ º¼·ýÀ» ÁÙÀ̰ųª Å°¿ì´Â ¹æ½Ä. ÀÌ¿¡ ºñÇØ °ÔÀÎ º¼·ý ¹æ½ÄÀº ÀԷ½ÅÈ£´Â ÀÏ´Ü 100% ÁõÆøȸ·Î·Î µé¾î¿À°í ÀÌ ÈÄ ÁõÆø·ü(°ÔÀÎ) Á¶ÀýÀ» ÅëÇØ À½·®À» Á¶Á¤ÇÑ´Ù. ÀÌ°°Àº °¡º¯ °ÔÀÎ ¹æ½ÄÀº °íÁ¤ °ÔÀο¡¼ ¹ß»ýÇÏ´Â ÀÓÇÇ´ø½º º¯µ¿(º¼·ý Á¶Àý)¿¡ µû¸¥ ÁÖÆļöƯ¼º ¿ÈÇö»óÀÌ ¾ø´Ù. ¶ÇÇÑ ÁõÆø´Ü°è¿¡¼ º¼·ýÀ» ÁÙÀ̸é, ½Ã±×³Î(S)Àº ±×´ë·ÎÀÎ »óÅ¿¡¼ ÁõÆø·ü°ú ³ëÀÌÁî(N)¸¸ ÁÙ¾îµé±â ¶§¹®¿¡ ¡¯S/N¡¯ºñ°¡ »ó½ÂÇÏ´Â È¿°ú±îÁö ¹ß»ýÇÑ´Ù. ¹Ý´ë·Î º¼·ýÀ» ³ôÀ̸é, ½Ã±×³Î(S)Àº ¿©ÀüÈ÷ ±×´ë·ÎÀÎ »óÅ¿¡¼ ÁõÆø·ü°ú ³ëÀÌÁî(N)¸¸ ´Ã¾î³ª±â ¶§¹®¿¡ ¡¯S/N¡¯ºñ´Â ¾ÈÁÁ¾ÆÁø´Ù.
³»ºÎ »çÁøÀ» º¸¸é Èĸ鿡 Åé´Ï¹ÙÄû ¸ð¾çÀ¸·Î µÞ Æгο¡ ÀåÂøµÈ ºÎÇ°ÀÌ ¹Ù·Î °¡º¯ °ÔÀÎÀÇ ÇÙ½ÉÀÎ ¡®VGT ÄÁÆ®·Ñ·¯¡¯´Ù. ÀÚ¼¼È÷ »ìÆ캸¸é °¢ ä³Î´ç 1°³¾¿ ¸¶·ÃµÈ °¡º¯ ÀúÇױ⸦ ¾Õ¿¡ ´Þ¸° ¸ðÅÍ°¡ º§Æ®·Î µ¿½Ã¿¡ ±¸µ¿½ÃÅ°´Â ÇüÅÂÀ̸ç, °¡º¯ ÀúÇ×±â´Â ¾Õ¿°ú µÞ¿¿¡ ´Þ¸° ÀúÇ׵鸸ÀÇ Á¶ÇÕÀ» ÅëÇØ ÃÖÁ¾ ÀúÇ×°ª(Áï °¨¼â°ª)À» ¾ò´Â ·¡´õ(ladder) ŸÀÔÀÇ ¾îÅ×´º¿¡ÀÌÅÍÀÓÀ» ¾Ë ¼ö ÀÖ´Ù. ¿¡¾î¿¡ µû¸£¸é ¼ö½ÊÂ÷·Ê À½Áú ºñ±³ Å×½ºÆ®¸¦ ÅëÇØ ¹Ì±¹ ¼£ÄÚ(Shallco)»çÀÇ ÀºÁ¢Á¡ ·ÎŸ¸® ½ºÀ§Ä¡¸¦ ÀÌ °¡º¯ ÀúÇ×±â·Î äÅÃÇß´Ù.
¡°µðÁöÅÐÇãºê QX-5 Twenty¡±
¡®QX-5 Twenty¡¯´Â ÀÌ´õ³Ý, ¿ÍÀÌÆÄÀÌ, ºñµ¿±â½Ä USB ÀԷ´Ü, AES/EBU, S/PDIF ÀԷ´ܰú ³»Àå DAC¸¦ °®Ãá ³×Æ®¿öÅ© Ç÷¹ÀÌ¾î °â µðÁöÅÐ ¼Ò½º±â±â. ¹«·Á 10°³ÀÇ µðÁöÅÐ ÀԷ´ÜÀÌ ´Þ·È´Ù. À̸¦ ÅëÇØ Å¸ÀÌ´Þ(Tidal)°ú µðÀú(Deezer) °°Àº ½ºÆ®¸®¹Ö ¼ºñ½º, BBC °°Àº ÀÎÅÍ³Ý ¶óµð¿À ¼ºñ½º¸¦ Áñ±æ ¼ö Àִµ¥´Ù ÀÎÅÍ³Ý ±â¹Ý À½¿ø Ç÷¹À̾îÀÎ ·é(ROON) ÀÎÁõ¸¶Å©±îÁö ¹Þ¾Æ ·é Ç÷¹À̽à ÃÖÀûÀÇ ³×Æ®¿öÅ© ȯ°æÀ» Á¦°øÇÑ´Ù. ÇѸ¶µð·Î ¡®QX-5 Twenty¡¯¸¸ ÀÖÀ¸¸é µðÁöÅÐ ÀÔ·ÂÀ¸·Î ÇÒ ¼ö ÀÖ´Â °ÅÀÇ ¸ðµç °ÍÀ» ÇÒ ¼ö ÀÖ´Â ÀÏÁ¾ÀÇ ¡®µðÁöÅÐ Çãºê¡¯´Ù. ´õ¿íÀÌ 100½ºÅÜÀ¸·Î ÀÛµ¿ÇÏ´Â µðÁöÅÐ º¼·ýÀÌ ´Þ·Á ÀÖ¾î ÇÁ¸®¾ÚÇÁ·Îµµ, ¹ë·±½º/¾ð¹ë·±½º ÇìµåÆù Ãâ·Â´ÜÀÌ ÀÖ¾î ÇìµåÆù ¾ÚÇÁ·Îµµ ¾µ ¼ö ÀÖ´Ù.
DAC ÆÄÆ®´Â ´ÙÀ̳»¹Í ·¹ÀÎÁö 140dB¸¦ ÀÚ¶ûÇÏ´Â ¹Ì±¹ ESS»çÀÇ ¡®ES9038PRO¡¯ DACĨ¿¡ ¹Ì±¹ ¸ð¸®¿Â(Morion)°ú °øµ¿ °³¹ßÇÑ ½Å Å©¸®½ºÅÐ ¿À½Ç·¹ÀÌÅ͸¦ Á¶ÇÕÇß´Ù. ±âº»ÀûÀ¸·Î µ¨Å¸ ½Ã±×¸¶ ¹æ½ÄÀÇ DACÀ̱⠶§¹®¿¡ 16¹è ¿À¹ö»ùÇøµÀÌ ÀÌ·ïÁø´Ù. USB ÀԷ½à PCM À½¿øÀº 24ºñÆ®/384kHz±îÁö, DSD À½¿øÀº DSD128±îÁö ¡®DoP¡¯ ¹æ½ÄÀ¸·Î Áö¿øÇÑ´Ù. ³×Æ®¿öÅ© ÀԷ½ÿ¡´Â 24ºñÆ®/192kHz, DSD64±îÁö Áö¿øÇÑ´Ù. µðÁöÅÐ º¼·ý ÆÄÆ®´Â 32ºñÆ® ¿¬»êÀ¸·Î ó¸®, 24ºñÆ® Çػ󵵸¦ ±¸ÇöÇÑ´Ù. ÇìµåÆù Ãâ·ÂÀº 4.5V(¹ë·±½º), 2.25V(¾ð¹ë·±½º). Ç®¹ë·±½º µð½ºÅ©¸®Æ® ¼³°è, Á¦·Î Çǵå¹é, ¸®´Ï¾î ÆÄ¿ö¼ÇöóÀÌ,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¹× ¡®EquiLock¡¯ ÁõÆøȸ·Î´Â ±âº»ÀÌ´Ù.
¡°¼Â¾÷ ¹× ½Ãû¡±
½Ãû¿¡´Â ½ºÅ×·¹¿À ÆÄ¿ö¾ÚÇÁ ¡®VX-5 Twenty¡¯¸¦ 2´ë µ¿¿ø, B&W 802 D3 ½ºÇÇÄ¿¸¦ ¹ÙÀ̾ÚÇÎÇß´Ù. Áï ÇÑ ´ë´Â ½ºÇÇÄ¿ÀÇ Áß°í¿ª, ´Ù¸¥ ÇÑ ´ë´Â ½ºÇÇÄ¿ÀÇ Àú¿ªÀ» °¢°¢ µå¶óÀ̺ùÅä·Ï Çß´Ù. ÀÌ·¯ÇÑ ¡®ÆÐ½Ãºê ¹ÙÀ̾ÚÇΡ¯Àº ½ºÇÇÄ¿ ³»Àå ³×Æ®¿öÅ©¸¦ Åë°úÇϹǷΠ³×Æ®¿öÅ© Å©·Î½º¿À¹ö ȸ·Î¸¦ °ÅÄ¡Áö ¾ÊÀº ¡®¾×Ƽºê ¾ÚÇΡ¯(¿ÜÀå Å©·Î½º¿À¹ö°¡ ÇÊ¿ä)º¸´Ù´Â ¼Õ½Ç·üÀº ³ôÁö¸¸, ´ë¿ªº° ¿ª±âÀü·ÂÀ» Â÷´ÜÇÒ ¼ö ÀÖ´Ù´Â Á¡¿¡¼ ÀÏ¹Ý ½Ì±Û ¾ÚÇÎÀ̳ª ¹ÙÀÌ¿ÍÀ̾ ¿¬°áº¸´Ù µå¶óÀ̺ù ´É·Â¿¡¼ ¾Õ¼±´Ù´Â ÀåÁ¡ÀÌ ÀÖ´Ù.
Georg Solti - Mahler Symphony No.2
Chicago Symphony Orchestra
ÃÊ¹Ý Ã¿·Î¿Í ´õºíº£À̽º·Î ÀÌ·ïÁø Àú¿ª »ç¿îµåÀÇ ¿ø±Ù°¨ÀÌ ±ô¦ ³î¶ö Á¤µµ´Ù. ¿À¸¥ÂÊ B&W ½ºÇÇÄ¿ µÚ¿¡¼ 1m³ª ¶³¾îÁ® ÀÖÀ» Á¤µµ´Ù. ½ºÅ×ÀÌ¡ÀÌ ³Ð°í ±í´Ù´Â °Ô ù¹ø° Àλó. ±×¸®°í À½µéÀº ¾ß»ý¸¶Ã³·³ ÆÞö ¿äµ¿Ä£´Ù. ±×¾ß¸»·Î ³¯ÀÌ ¹Ù¦ ¼ ÀÖ´Ù. Ä«¶ûÄ«¶ûÇÑ ÀÌ À½»ö, ÀÌ°ÍÀÌ ¹Ù·Î ÈçÈ÷ ¸»ÇÏ´Â ¡®¾î¸Þ¸®Ä »ç¿îµå¡¯¶ó´Â °ÍÀΰ¡. ÇØ»ó·Â°ú ºÐÇØ´ÉÀº B&W ½ºÇÇÄ¿ÀÇ ¸ð´ÏÅÍÀû ¼ºÇâ°ú ¸Â¹°·Á ¼ÕÀÌ º£ÀÏ Á¤µµ·Î ¾öû³ª´Ù. ¶ÇÇÑ ¿©¸° À½ Àç»ý¿¡¼´Â ÀÇ¿Ü·Î ¼¶¼¼ÇÑ ±¸¼®ÀÌ ÀÖ´Ù. ƯÈ÷ ¾àÀ½¿¡¼ µðÅ×ÀÏÀÌ ´ÉÇÏ´Ù´Â ¾ê±â´Ù. À½ÀÇ ÀÔÀÚ°¡ °í¿î ½ºÅ¸ÀÏÀº ¾Æ´ÏÁö¸¸ À±°û¼±Àº ºÐ¸íÇÏ´Ù. ±×¶õÄ«»ç ¿ï¸²¿¡¼´Â Àϸ»ÀÇ ¸ðÀÚ¶÷ÀÌ ¾ø´Ù. ¹ÙÀ̾ÚÇÎ ´öµµ Å©°Ô ºÃÀ» °ÍÀÌ´Ù.
Anne Sofie Von Otter - Baby Plays Around
For The Stars
¾È³× ¼ÒÇÇ Æù ¿ÀÅÍÀÇ ±âô°ú ¼û¼Ò¸®, È£ÈíÀÌ ¾ÆÁÖ ¼¶¼¼ÇÏ°Ô, ¸¶Ä¡ Çö¹Ì°æÀ» µéÀÌ´í °Íó·³ Àß °üÂûµÈ´Ù. ÀÌ·¯ÇÑ µðÅ×ÀÏÇÑ Àç»ýÀÌ ¡®¿¡¾î ºê·£µå¡¯ÀÇ Ä¿´Ù¶õ ´ö¸ñÀÓÀ» »õ»ï ±ú´Þ¾Ò´Ù. ÀÌ º¸Äð¼µµ »ç¿îµå½ºÅ×ÀÌÁö°¡ ÃÊ´ëÇü ȸéó·³ ÆîÃÄÁö´Âµ¥ ¹«¾ùº¸´Ù ÇǾƳë¿Í º¸ÄÃÀÇ ¿ø±Ù°¨ÀÌ »ó´çÇÏ´Ù. DAC°ú ÇÁ¸®¾ÚÇÁÀÇ ºÐÇØ´É°ú ½ºÅ×ÀÌ¡ ´É·ÂÀÌ ±×¸¸Å ±¦Âú´Ù´Â ¹ÝÁõÀÌ´Ù. ÇÏÁö¸¸ ÀÌÅ»¸®¾Æ»ê ÀϺΠÇÏÀÌ¿£µå ¾ÚÇÁó·³ ¾ÆÁÖ ¸®ÄûµåÇϰųª ¿¹»Û ¼Ò¸®´Â ¾Æ´Ï´Ù. ¾î¶»°Ô º¸¸é ¡®ÅöÅö¡¯ ¹«½ÉÇÏ°Ô ´øÁö´Â ½ºÅ¸ÀÏÀÌ´Ù. ±×·³¿¡µµ »ö¼ÒÆù ¼Ò¸®°¡ ¿ÀÅÍÀÇ ¹è¸¦ °¡¸£°í ³ª¿À´Â ´ë¸ñ, ¹ëºê¸¦ ´©¸£´Â ¸¶ÂûÀ½±îÁö µé¸®´Â ´ë¸ñ¿¡¼´Â ¾ÆÁÖ °¨ÅºÇß´Ù.
Turtle Creek Chorale - John Rutter Requiem Pie Jesu ,Sanctus
Women¡¯s Chorus of Dallas
ÇÕâ°î ¡®Pie Jesu¡¯¿¡¼ µÎµå·¯Áø °ÍÀº ÀÎÁö°¡ ¾ÈµÉ Á¤µµ·Î ÃÊÀú ³ëÀÌÁî, ±ØÇÑÀÇ Á¤¼÷µµ´Ù. µð½ºÅ©¸®Æ® Ç® ¹ë·±½º ¼³°è¸¦ ÅëÇØ CMRR(½Ã±×³Î ¸ðµå Á¦°Å ºñÀ²)ÀÌ ³ôÀº ´öºÐÀÏ °ÍÀÌ´Ù. ¿©¼º ¼ÒÇÁ¶ó³ëÀÇ ¿ø±Ù°¨Àº ÇÊÀÚ°¡ ¡®Ç¥ÁØ¡¯À¸·Î »ï°í ÀÖ´Â ½ºÀ§½º ¸ð ºê·£µåÀÇ Ç® ½Ã½ºÅÛ ¼öÁØÀε¥ ¸Á¿ø°æÀ¸·Î ºÁ¾ßÇÒ ¸¸Å ¸ÖÂġ ¶³¾îÁ®¼ ºÎ¸£´Â ¼Ò¸®°¡ Á¤È®È÷ ±Í¿¡ ²ÈÈ÷´Â Á¡ÀÌ ³î¶ø´Ù. ÆÄÀÌÇÁ ¿À¸£°£ ¼Ò¸®°¡ ³·°Ô Àß ±ò¸®´Â Á¡À» º¸¸é ¾ÚÇÁ¿Í B&W ¡®802 D3¡¯ ½ºÇÇÄ¿ ¸ðµÎ ±¤´ë¿ªÀÓÀÌ È®½ÇÇÏ´Ù. ÀÌ¾î µéÀº ¡®Sanctus¡¯¿¡¼´Â ¹«´ë°¡ °©Àڱ⠻ó½ÂÇÑ °Íó·³ ¿©¼ºÇÕâ´ÜÀÇ µµ¿À§Ä¡°¡ ³ô¾ÆÁ³´Ù. »ó´ëÀûÀ¸·Î ¿ÀÄɽºÆ®¶ó´Â ¹Ø¿¡ ÀÖ´Â ´À³¦. ÀÌ·¯ÇÑ °ø°£°¨ÀÌ ±â¸·È÷´Ù. ÀüüÀûÀ¸·Î ¸¼°í Åõ¸íÇÑ Àç»ýÀ½ÀÌ´Ù.
Arne Domnerus ¡®Limehouse Blues¡¯
Jazz at the Pawnshop
ÀÌ ¶óÀ̺ê ÀçÁî°î¿¡¼´Â ½Ã½ºÅÛ ¼ºÇâÀÌ µ¹º¯ÇÑ µí À½ÀÇ ÀÔÀÚ°¡ »ó´çÈ÷ °ö°Ô ´À²¸Á³´Ù. ¿ª½Ã À½¿ø¿¡ ´ã±ä Á¤º¸¸¦ °í½º¶õÈ÷ °¡Á®¿À°í ÀÖ´Ù´Â ¹ÝÁõÀÏ °ÍÀÌ´Ù. ½ºÅ×ÀÌ¡°ú À̹Ì¡, ¾Ç±â°£ ºÐ¸®µµ, ¾Ç±â ÀÚüÀÇ ÅؽºÃ³°¡ Àß »ì¾Æ³ª´Â °ÍÀ» º¸¸é ƯÈ÷ ¡®QX-5 Twenty¡¯ÀÇ ºÐÇØ´É°ú ÇØ»ó·ÂÀÌ ´ë´ÜÇÏ´Ù. ÀÏ´Ü ³ëÀÌÁî °ü¸®°¡ Àß µÇ¾î ÀÖ¾î ºñºê¶óÆùÀÇ À½»ö°ú ¾ÆƼŧ·¹À̼ÇÀ» ¸ðÁ¶¸® ±Ü¾î¿Â´Ù. ¾ÆÁÖ ±Ø»ç½ÇÁÖÀÇÀûÀÎ Àç»ýÀ½ÀÌ´Ù. ÀÌÁ¦ ¼Ò½º±â±â µû·Î, DAC µû·ÎÀÎ ´ÜÇ°ÀÇ ½Ã´ë´Â ÀÌ¹Ì Àú¹°°í ÀÖ´Â °Í °°´Ù. ÇǾƳë À½µé ¿ª½Ã ÀÌ °î¿¡¼´Â ¾ÆÁÖ ¸®ÄûµåÇÏ°Ô µé¸°´Ù. ÃËÃËÇÏ´Ï ¸ÕÁö Çϳª ¾È³ª°Ô Àß µé¸°´Ù. ¸Â´Ù. ¾Æ±î ¡®¸»·¯ 2¹ø¡¯ ¶§´Â ÀÌµé ¿¡¾î ¾ÚÇÁ±ºÀÌ ¸öÀÌ ´ú Ç®·È°Å³ª º¼·ýÀÌ ³Ê¹« ³ô¾ÒÀ½ÀÌ È®½ÇÇÏ´Ù. ÀÌ°Ô ¸®ºäÀÇ ¾î·Á¿î Á¡ÀÌ´Ù.
Brian Bromberg- Come Together
Wood
¸¶¸¥ Çϴÿ¡ ¹ø°³°¡ ³»·ÁÄ¡´Â °Íó·³ ¿ìµå º£À̽º ÇöµéÀÇ ¿ï¸²ÀÌ °·ÂÇÏ´Ù. ±ÓÀüÀ» ¶§¸°´Ù. È®½ÇÈ÷ ÆÄ¿ö¾ÚÇÁ ¹ÙÀ̾ÚÇÎÀÇ ÆÝÄ¡·ÂÀº »ó»ó ÀÌ»óÀÌ´Ù. ÀÌ °î ƯÀ¯ÀÇ, ¿ÞÂÊÀ¸·Î ¾à°£ Ä¡¿ìÄ£ À½»óµµ ¾ÆÁÖ Á¤È®È÷ ijġÇس»°í ÀÖ´Ù. À§Å·οï Á¤µµ·Î ¼¼¹ÐÇÏ°Ô À½µéÀÇ ¸Ç»ìÀ» º¸¿©ÁÖ°í ÀÖ´Ù. ÀÌ °î¿¡¼ ¶Ç ÇÑ ¹ø ´À³¤ °ÍÀº ¿¡¾î ¾ÚÇÁµéÀÌ ¾µ µ¥ ¾øÀÌ Àç»ýÀ½¿¡ ¾ç³äÀ» °¡ÇÏ´Â °Ô ¾Æ´Ï¶ó, ¹«»ö¹«ÃëÇÑ °ø±â¸¦ °üÅëÇÏ´Â °Íó·³ ¿øÀ½À» ÀÖ´Â ±×´ë·Î Àç»ýÇØÁÖ°í ÀÖ´Ù´Â °Í. À½ ÇϳªÇϳª°¡ ºÐ¸íÇÏ°í ÁÖÀ§¿¡ ÁöÀúºÐÇÑ º¸Çª¶ó±â°¡ ÀÏü ¾ÈºÙ¾îÀÖ´Â »óÅ´Ù. À½ ¸»°í´Â ¾Æ¹« °Íµµ ¾ø´Ù. Ÿ°ÝÀ½ÀÌ ½ÉÀåÀ¸·Î °ð¹Ù·Î Àú°ÝÇØ¿À´Â °ÍÀ» º¸¸é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Ãâ·Â´ÜÀÇ ½ºÇÇÄ¿ µå¶óÀ̺ù ´É·ÂÀÌ ´ë´ÜÇÑ °Í °°´Ù.
Ada Meinich - Shostakovich Viola Sonata
Vladmir Ashkenazy
Áö±Ý±îÁö ¼ö½Ê¹øÀº µé¾úÀ» ÀÌ °îÀÌ À¯³È÷ ³¸¼³°Ô µé¸°´Ù. ÇǾƳë¿Í ºñ¿Ã¶óÀÇ ¸Ç»ìÀ» ¸Ç óÀ½ ±×°Íµµ ¾î¿ ¼ö ¾øÀÌ º¸°Ô µÈ ´À³¦À̶ö±î. ±×·±µ¥ ÀÌ ´À´å¾ø´Â ¡®Á¶¿ì¡¯°¡ ¸Å¿ì ¸Å·ÂÀûÀÌ´Ù. ¾ÚÇÁ³ª ½ºÇÇÄ¿ ¾øÀÌ ±×³É ´Ü 2°³ÀÇ ¾Ç±â·Î¸¸ ÀÌ·ïÁø ½Ç¿¬ ÇöÀåÀ» Á÷Á¢ ¸ñµµÇÏ°í ÀÖ´Â °Í °°´Ù. ·¹À̾ Åõ¸íÇÏ´Ù´Â °Í, ÁõÆø°úÁ¤¿¡¼ ÀÏüÀÇ Âø»öÀÌ ¾ø´Ù´Â °ÍÀÌ ¿¡¾î ¾ÚÇÁÀÇ °¡Àå Å« Ư¡ÀÓÀÌ ºÐ¸íÇÏ´Ù. ±³¹¦ÇÏ°Ô Ä¡ÀåÇؼ °á°úÀûÀ¸·Î ¿¹»Ú°Å³ª ¼±¸íÇÏ°Ô ³»³õ´Â ¹ýÀÌ ¾ø´Ù. ÇÑ À½ ÇÑ À½ Àç»ý¿¡ Á¤¼ºÀ» ´ÙÇÏ´Â Á¡µµ µµµå¶óÁø´Ù. ´ëÃæ ¾ó¹ö¹«·Á ³Ñ¾î°¡´Â °æ¿ì°¡ ÀüÇô ¾ø´Ù. ÀÌ·¯´Ù º¸´Ï À½¾ÇÀÇ Ç¥Á¤ º¯È¿¡ Æò¼Òº¸´Ù ´õ ÁýÁßÇÏ°í ÀÖ´Â ÇÊÀÚ ÀÚ½ÅÀ» ¹ß°ßÇß´Ù.
¡°ÃÑÆò¡±
¿¡¾î´Â ¿©·¯ ¸é¿¡¼ ¿©´À ¼Ö¸®µå ½ºÅ×ÀÌÆ® ¾ÚÇÁ Á¦ÀÛ»ç¿Í´Â ´Ù¸£´Ù. ¿ì¼±Àº ÇÁ¸®¾ÚÇÁÀÌ°Ç ÆÄ¿ö¾ÚÇÁÀÌ°Ç °¢ Àü·ù°ÔÀÎ Ãâ·Â´Ü¿¡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Ãç µÞ´ÜÀÇ µå¶óÀ̺ù ´É·ÂÀ» Å°¿ì°í ¾Õ´Ü¿¡ °¡ÇØÁö´Â ºÎÇϸ¦ ÁÙÀÎ Á¡ÀÌ Ã¹¹ø°´Ù. ÇÁ¸®¾ÚÇÁÀÇ °æ¿ì Àü¾ÐÁõÆø·üÀ» ´Þ¸® ÇØ º¼·ýÀ» Á¶ÀýÇÏ°í À̸¦ ÅëÇØ ÀÔ·Â ÀÓÇÇ´ø½º º¯È¿¡ µû¸¥ ÁÖÆļöÀÀ´äƯ¼º ¿È Çö»óÀ» ¾ø¾Ø ÇÑÆí ³·Àº º¼·ý¿¡¼ S/Nºñ¸¦ ³ôÀÎ Á¡ÀÌ µÎ¹ø°´Ù. ¿©±â¿¡ ¡®AyreLock¡¯À̶ó´Â ÀÏÁ¾ÀÇ Çª½¬Ç® ±¸µ¿ ¹æ½ÄÀÇ Á¤Àü¾Ðȸ·Î¸¦ ÅëÇØ ¾ÈÁ¤ÀûÀÎ Àü¾ÐÀÇ Àü±â¸¦ °ø±ÞÇÏ´Â Á¡À» Æ÷ÇÔÇÏ¸é ¡®¿¡¾î¡¯¶ó´Â ºê·£µå¸¦ »ó¡ÇÏ´Â °·ÄÇÑ Å°¿öµå ¡®¼Â¡¯ÀÌ ¿Ï¼ºµÈ´Ù.
±×·¯¸é ¼Ò¸®´Â? ¸¼°í Åõ¸íÇϸç ÀÏüÀÇ Âø»öÀ̳ª ¿Ö°îÀÌ ¾ø´Â »ç¿îµå´Ù. ³ëÀÌÁî °ü¸®µµ ¹«Ã´ Àß µÅ ÀÖ¾î Á¤¼÷µµ´Â ¸¶Ä¡ Ä¥Èë°°Àº ¹è°æÀÌ ±ò¸° °Í °°´Ù. ÀÌ´Â À§ 3°¡Áö ±âº» Ư¡¿¡ µð½ºÅ©¸®Æ® Ç® ¹ë·±½º ¹× Á¦·Î Çǵå¹é ¼³°è°¡ º¸ÅÂÁ³±â ¶§¹®¿¡ °¡´ÉÇÑ °á°ú´Ù. Çǵå¹éÀ» ¸¹ÀÌ °Ç ¾ÚÇÁ¿Í Á¦·Î Çǵå¹é ¾ÚÇÁ´Â ¸î ¹ø µé¾îº¸¸é ±Ý¹æ ±× Â÷À̸¦ ±¸ºÐÇÒ ¼ö ÀÖ´Ù. ÆÝÄ¡·ÂÀ̳ª ±¸µ¿·ÂÀº Á» ¾àÇØÁø µíÇÏÁö¸¸ ±× À½ÀÇ ¼øµµ¿Í ¼±¸íÇÑ À±°û¼±¸¸ÅÀº Á¦·Î Çǵå¹é ¾ÚÇÁ°¡ ¡®°©¡¯ÀÌ´Ù. ´õ¿íÀÌ ¡®Twenty¡¯ ¸ðµ¨ÀÌ µÇ¸é¼ ±âÁ¸ Á¤Àü¾Ðȸ·Î¿Í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¾÷±×·¹À̵å, ƯÈ÷ ÆÄ¿ö¾ÚÇÁ ¡®VX-5 Twenty¡¯ÀÇ Àú¿ª ±¸µ¿·ÂÀº ¿À¸®Áö³Î¿¡ ºñÇØ ³î¶ö ¸¸Å ÁÁ¾ÆÁ³´Ù.
¼Ò½º±â±â ¡®QX-5 Twenty¡¯¿Í ÇÁ¸®¾ÚÇÁ ¡®KX-5 Twenty¡¯ÀÇ ½ºÅ×ÀÌ¡ ´É·Â°ú ºÐÇØ´ÉÀº ÀÌ¹Ì ÇÏÀÌ¿£µå ¼öÁØ. °³ÀÎÀûÀ¸·Î´Â ¡®QX-5 Twenty¡¯ÀÇ ´Ù±â´É¼º°ú ½ºÆåÀº ´Ü¾ðÄÁ´ë ¿äÁò ³ª¿Â ¼Ò½º±â±â Áß ÃÖ°í¿´´Ù. ûÁ¤ÇÑ À½µéÀÇ ¸Ç»ìÀ» ¸Àº¸±æ ¿øÇÏ´Â ¾ÖÈ£°¡µé¿¡°Ô ÀÌµé ¿¡¾î 3ÇüÁ¦ÀÇ ÀÏûÀ» ±ÇÇÑ´Ù. ÇÑÄ¡ÀÇ ¾ó¹ö¹«¸²µµ ¾ø´Â Á¤È®ÇÑ ¹ß¼º°ú ¹ßÀ½À» ¹ÙÅÁÀ¸·Î, ¾ó±¼ ÀܱÙÀ°ÀÇ »ç¼ÒÇÑ ¶³¸²±îÁö ÀÖ´Â ±×´ë·Î º¸¿©ÁÖ´Â ³ë·ÃÇÑ ¿¬±Ø¹è¿ìµéÀ» ¸¸³ª°Ô µÉ °ÍÀÌ´Ù.
- 񊒡
Specification | |
Ayre KX-5 Twenty Preamplifier | |
Maximum Input Level |
8 V rms – unbalanced inputs 16 V rms – balanced inputs |
Gain |
Gain Variable to match the required output level of the system without the need for attenuation. |
Input Impedance |
1 M¥Ø unbalanced inputs 2 M¥Ø balanced inputs (1 M¥Ø per phase) |
XLR Input Polarity |
Pin 1 = Ground Pin 2 = Non-inverting (Positive) Pin 3 = Inverting (Negative) |
Frequency Response | DC - 250 kHz |
Power Consumption | 40 watts in operating mode 60 watts in operating mode (volume control active) |
Dimensions (WxDxH) |
44cm x 34cm x 10cm |
Weight | 10.5 kg |
Ayre VX-5 Twenty Power Amplifier(bi-amping) | |
Power Output | 175 watts per channel continuous into 8 ohms 350 watts per channel continuous into 4 ohms |
Gain | 26 dB |
Input Impedance | 1 M¥Ø unbalanced inputs 2 M¥Ø balanced inputs (1 M¥Ø per phase) |
Frequency Response | DC - 250 kHz |
Power Consumption | 35 watts in low-current consumption mode 325 watts in operating mode, no signal |
Weight | 24kg |
Dimensions (WxDxH) | 44cm x 48cm x 12cm |
Ayre QX-5 Twenty Digital Hub | |
Audio Inputs |
USB: 44.1, 48, 88.2, 96, 176.4, 192, 352.8, 384 kHz
PCM 16, 20, 24 bits
DSD64 and DSD128 (as DoP) |
Optical/SPDIF/AESEBU |
44.1, 48, 88.2, 96, 176.4, 192 kHz
PCM 16, 20, 24 bits
DSD64 (as DoP) |
Network | 44.1, 48, 88.2, 96, 176.4, 192 kHz PCM 16, 20, 24 bits DSD64 (as DoP) |
Line Output | 4.5 Vrms balanced, 2.25 Vrms single-ended |
Headphone Output | 9.0 Vrms balanced, 4.5 Vrms single-ended |
XLR Input Polarity | Pin 1 = Ground Pin 2 = Non-inverting (Positive) Pin 3 = Inverting (Negative) |
Power Consumption | 60 watts in operating mode |
Dimensions (WxDxH) | 44cm x 33cm x 10cm |
Weight | 7.25 kg |
Ayre KX-5, VX-5(bi-amping), QX-5 Twenty Series | |
¼öÀÔ»ç |
·ÎÀÌÄÚ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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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ÎÀÌÄÚ(02-335-0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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