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 Å« ½ºÇÇÄ¿°¡ À½¸¸ ³²±â°í »ç¶óÁ³´Ù
PMC Fenestria Floorstanding Speaker


 

¿µ±¹ PMCÀÇ Ç÷¡±×½Ê ½ºÇÇÄ¿·Î ¡®Fenestria¡¯(Æä³×½ºÆ®¸®¾Æ)°¡ µîÀåÇÑ °ÍÀº Áö³­ÇØ 5¿ù µ¶ÀÏ ¹ÀÇî¿Àµð¿À¼î¸¦ ÅëÇؼ­¿´´Ù. ÇÊÀÚ´Â ÇöÀå¿¡¼­ Á÷Á¢ Æä³×½ºÆ®¸®¾Æ¸¦ ºÃ´Âµ¥ ±âÁ¸ PMC ½ºÇÇÄ¿¿Í´Â ¿Ü¸ðµµ ¼Ò¸´°áµµ ´Þ¶ú´Ù. »óÀ§ ¡®se¡¯ ½Ã¸®ÁîÀÇ ´ÙºÎÁö°í º¼·ý°¨ ÀÖ´Â ¿Ü°üÀÌ ¾Æ´Ï¶ó ¿äÁò Ãß¼¼ÀÎ ½½¸² ¹èÇÃÀ̾ú°í, Å°µµ ¾öû³ª°Ô ÄÇÀ¸¸ç, ÇÑ´«¿¡ À¯´ÖµéÀÌ ¾È µé¾î¿Ã Á¤µµ·Î ½Ã½ºÅÛÀÌ º¹ÀâÇß´Ù. ¼Ò¸´°áÀº ±ú²ýÇÏ°í °í¿ì¸ç ´ë¿ª¹ë·±½º°¡ Àß ÀâÈù ¸ð½ÀÀ̾ú´Ù. PMC°¡ ¹º°¡ Å©°Ô º¯ÇÏ°í ÀÖ´Ù´Â ´À³¦À̾ú´Ù.

 

Áö³­´Þ Æä³×½ºÆ®¸®¾Æ¸¦ ¸®ºäÇß´Ù. ¸®ºä¿¡ ¾Õ¼­ PMC ¼³¸³ÀÚÀÎ ÇÇÅÍ Å丶½º(Peter Thomas)¾¾¸¦ ÀÎÅͺäÇß°í, ÇÏÀÌÆÄÀÌŬ·´ ½Ãûȸ¿¡¼­ ÀÌ·ïÁø ÇÁ¸®Á¨Å×À̼ǵµ ÁöÄѺôÙ. ´öºÐ¿¡ Æò¼Òº¸´Ù ½Ãû±â¸¦ Á» ´õ ÀÔüÀûÀ¸·Î Á¶¸ÁÇÒ ¼ö ÀÖ¾ú´Ù. ¶Ç °³ÀÎÀûÀ¸·Î 6³â Àü PMC ¿£Æ®¸®¸ðµ¨ ¡®TB2i Signature¡¯¸¦ Áý¿¡¼­ 1³â¿© ½áº» ÅͶó, PMCÀÇ Æ®·¹À̵帶ũ¶ó ÇÒ ATL(Advanced Transmission Line) µî°ú Àͼ÷ÇÑ Á¡µµ ¸®ºä¿¡ Å©°Ô µµ¿òÀÌ µÆ´Ù. ¡®TB2i¡¯°¡ ½Ã±×´Ïó ¸ðµ¨À̶ó Èĸ鿡 »õ°ÜÁø ÇÇÅÍ Å丶½º¾¾ÀÇ »çÀÎÀ» À¯½ÉÈ÷ ¹Ù¶óº¸´ø ±â¾ïÀÌ Áö±Ýµµ »ý»ýÇÏ´Ù.

 

 


 

 

Fenestria ÆÑÆ® üũ

 

 

Æä³×½ºÆ®¸®¾Æ´Â 6À¯´Ö, 3¿þÀÌ ÇÃ·Î¾î ½ºÅĵù ½ºÇÇÄ¿´Ù. Á¤¸é¿¡¼­ º¸¸é PMC°¡ ¡®³×½ºÆ®¡¯(nest. µÕÁö)¶ó°í ¸í¸íÇÑ Áß°í¿ª ÇÏ¿ì¡À» »çÀÌ¿¡ µÎ°í À§¾Æ·¡¿¡ 6.5ÀÎÄ¡ ¿ìÆÛ 2¹ßÀÌ °¢°¢ º°µµ ijºñ´Ö¿¡ ¼ö³³µÅ »óÇÏ ´ëĪÀ¸·Î ¹è¿­µÆ´Ù. ¿ìÆÛ´Â ¡®IB2 se¡¯ µî¿¡¼­ º¸ÀÌ´Â ÆòÆòÇÑ Ä«º» ÆÄÀ̹ö Áøµ¿ÆÇÀ» äÅÃÇß´Ù. ¹Ìµå¿Í Æ®À§ÅÍ´Â ¼Ö¸®µå ¾Ë·ç¹Ì´½ ÇÏ¿ì¡¿¡ ¼ö³³µÆ´Âµ¥, ¿·¿¡¼­ º¸¸é ´ÙÀÌÆú(dipole) ½ºÇÇĿó·³ ¹Ìµå¿Í Æ®À§ÅÍ ÈĸéÀÌ ±×´ë·Î ³ëÃâµÅ ÀÖ´Ù. Æ®À§ÅÍ´Â 0.77ÀÎÄ¡ ¼Ò³ë¸Æ½º(Sonomex) ¼ÒÇÁÆ® µ¼, ¹Ìµå·¹ÀÎÁö´Â 3ÀÎÄ¡ ¼ÒÇÁÆ® µ¼ Áøµ¿ÆÇÀ» ½è´Ù.

 

 

¿ìÆÛ Èĸé ÆÄ°¡ ºüÁ®³ª¿À´Â ATL º¥Æ®´Â À§¾Æ·¡¿¡ ÇÑ °³¾¿ ³ª ÀÖ´Ù. º¥Æ® ¾ÕÂÊ¿¡ »ó¾î ¾Æ°¡¹Ìó·³ Ä­¸·À̵éÀÌ ³ª Àִµ¥ ÀÌ°ÍÀÌ ¹Ù·Î PMC°¡ ¸î ÇØ ÀüºÎÅÍ Àü ¸ðµ¨¿¡ äÅÃÇØ¿À°í ÀÖ´Â ¡®¶ó¹Ì³×¾î¡¯(Laminair) Æ÷Æ®´Ù. ¿øÈ°ÇÑ °ø±â È帧À» À§ÇØ F1 ·¹À̽ÌÄ« ȯ±â±¸¿¡ Àû¿ëµÈ ¿¡¾î ´ïÇÎ ±â¼úÀ» ÀÀ¿ëÇÑ °Í. ½ÇÁ¦·Î ÇÇÅÍ Å丶½º¾¾ÀÇ ¾ÆµéÀÌÀÚ Çö PMC R&D ¼¾Å͸¦ À̲ô´Â ¿Ã¸®¹ö Å丶½º(Oliver Thomas)¾¾´Â ¿Á½ºÆÛµå´ëÇп¡¼­ ¸ðÅͽºÆ÷Ã÷ ¿£Áö´Ï¾î¸µÀ» Àü°øÇÑ µÚ ¿µ±¹ ·¹µåºÒ ·¹À̽ÌÆÀ¿¡¼­ ¿£Áø ÂÊ ¿£Áö´Ï¾î¸µ ÆÄÆ®¸¦ ´ã´çÇß´Ù.

 

¾ç »çÀ̵å Æгεµ ´«±æÀ» ²ö´Ù. ÀÚ¼¼È÷ º¸¸é ȸ»öºûÀÇ Äí¼ÇÀ» »çÀÌ¿¡ µÎ°í º»Ã¼ ijºñ´Ö°ú ºÐ¸®µÅ ÀÖ´Ù. À§¾Æ·¡ ¿ìÆÛ Ä³ºñ´Ö ¾ç »çÀ̵忡 ÇÑ À徿 ºÙ¾úÀ¸´Ï ¸ðµÎ 4ÀåÀÌ µ¿¿øµÆ´Ù. ÀÌ ÆгεéÀº ½ºÇÇÄ¿ Áøµ¿°ú °øÁøÀ» »ó¼â½ÃÅ°´Â ¿ªÇÒÀ» Çϴµ¥, °íÃþºôµù ²À´ë±â¿¡ °Ç¹° ¿òÁ÷ÀÓ°ú ¹Ý´ë·Î ¿òÁ÷ÀÌ´Â ¹«°Å¿î Ã߸¦ ´Þ¾Æ Áøµ¿À» ¾ø¾Ö´Â TMD(Tuned Mass Damper) ¿ø¸®¸¦ ÀÌ¿ëÇÑ °ÍÀ̶ó°í ÇÑ´Ù. ÆгΠ¸¶°¨Àº ŸÀÌ°Å ¿¡º¸´Ï, ¸®Ä¡ ¿ù³Ó, È­ÀÌÆ® ½ÇÅ©, ±×¶óÆÄÀÌÆ® Áß¿¡¼­ °í¸¦ ¼ö ÀÖ´Ù.

 

 

³×Æ®¿öÅ© ȸ·Î ±âÆÇÀº ºÐ¸® ¼³Ä¡µÇ´Â ¹Ù´Ú Çø°½º¿¡ ¼ö³³µÆ´Ù. PMC´Â ÀüÅëÀûÀ¸·Î -24dBÀ̶ó´Â °¡Æĸ¥ Å©·Î½º¿À¹ö ¼³°è¸¦ ¾Ö¿ëÇϴµ¥ À̹ø Æä³×½ºÆ®¸®¾Æ¿¡µµ 4Â÷ ¿À´õ(-24dB)¸¦ ½è´Ù. Çø°½º µÚÂÊ¿¡´Â Æ®¸®¿ÍÀ̾ ¶Ç´Â Æ®¸®¾ÚÇÎÀ» ÇÒ ¼ö ÀÖ´Â 4mm ·Îµù µµ±Ý ¹ÙÀεù Æ÷½ºÆ® 3Á¶°¡ °¡·Î·Î ³ª ÀÖ´Ù. ¿ÞÂʺÎÅÍ °í¿ª(HF), Áß¿ª(MF), Àú¿ª(LF) ¼øÀÌ´Ù. ¹ÙÀεù Æ÷½ºÆ® ¾çÂÊ¿¡´Â °¢°¢ °í¿ª°ú Àú¿ª ÁÖÆļöÀÀ´äƯ¼ºÀ» 3´Ü°è(+, Ç÷§, -)·Î Á¶ÀýÇÒ ¼ö ÀÖ´Â ³ëºê°¡ ´Þ·ÁÀÖ´Ù.

 

ÀÌ·¸°Ô Çؼ­ Æä³×½ºÆ®¸®¾Æ´Â 23Hz~25kHz¶ó´Â ±¤´ë¿ªÇÑ ÁÖÆļöÀÀ´äƯ¼ºÀ» º¸ÀδÙ. Å©·Î½º¿À¹ö ÁÖÆÄ°¡ 380Hz¿Í 3.8kHz¿¡¼­ ÀÌ·ïÁú Á¤µµ·Î ³×½ºÆ®¿¡ ¼ö³³µÈ 3ÀÎÄ¡ ¼ÒÇÁÆ® µ¼ ¹Ìµå·¹ÀÎÁö À¯´ÖÀÇ ÁÖÆļö Ä¿¹ö ¹üÀ§°¡ ¹«Ã´ ³ÐÀº Á¡ÀÌ ÀλóÀûÀÌ´Ù. ÀÌó·³ °í¿ª´ë¿Í Àú¿ª´ë Å©·Î½º¿À¹ö ÁÖÆļö¸¦ µÇµµ·Ï Áß¿ª´ë¿Í ¸ÖÂġ ¶³¾î¶ß·Á ¼³°èÇÏ´Â °Í ¿ª½Ã PMCÀÇ ¿À·£ ÀüÅëÀÌ´Ù. °øĪ ÀÓÇÇ´ø½º´Â 4¿È, °¨µµ´Â 86dBÀÌ¸ç ³ôÀÌ´Â 170cm, ¹«°Ô´Â 80kgÀ̳ª ³ª°£´Ù.

 

 


 

 

Fenestria ¼³°èµðÀÚÀÎ :

¿ÀÇ ³×½ºÆ®, TMD ÆгÎ, ATL+¶ó¹Ì³×¾î º¥Æ®, ½½¸² ¹èÇÃ

 

 

ÀÌÁ¦ Á» ´õ ÆÄÇìÃĺ¸ÀÚ. Æä³×½ºÆ®¸®¾Æ¿¡¼­ °¡Àå ´«±æÀ» ²ô´Â °ÍÀº °¡¿îµ¥¿¡ ¹ÚÇôÀÖ´Â ¸®º» ¸ð¾çÀÇ ¾Ë·ç¹Ì´½ ºí·°ÀÏ °ÍÀÌ´Ù. Áß¾Ó¿¡ ¹Ìµå·¹ÀÎÁö À¯´Ö, ±× À§¿¡ ¼ÒÇÁÆ® µ¼ Æ®À§ÅÍ°¡ ¹ÚÇô ÀÖ°í, µÎ À¯´Ö ÈĸéÀº ¸ðµÎ °³¹æµÆ´Ù. ÇѸ¶µð·Î ÀüÅëÀûÀΠijºñ´ÖÀÌ »ç¶óÁø °ÍÀÌ´Ù. ¶ÇÇÑ ¹Ìµå·¹ÀÎÁö À¯´Ö µÚÂÊ, ±×·¯´Ï±î º¸À̽ºÄÚÀÏ°ú Æ÷¸Ó Á÷ÈĹ濡 ÃÑ¾Ë ¸ð¾çÀÇ ¾Ë·ç¹Ì´½ ĸÀÌ ¾º¿©Áø Á¡ÀÌ ´«±æÀ» ²ö´Ù.

 

 

ÀÌ ³×½ºÆ® ¼³°è¿¡ ´ëÇØ ÇÇÅÍ Å丶½º¾¾¿¡°Ô ¹°¾îº¸´Ï ÀÌ·¸°Ô ¸»Çß´Ù. ¡°³×½ºÆ® ¸ðµâÀº ijºñ´ÖÀÌ ¾ø±â ¶§¹®¿¡ ¼Ò¸® À̹ÌÁö°¡ ´õ¿í ÁÁ¾ÆÁö°í Ç÷§ÇÑ ÁÖÆļöÀÀ´äƯ¼ºÀ» ¾òÀ» ¼ö ÀÖ´Ù. ¹èÇÃÀÌ ¾ø°í ¹Ý»çÀ½ÀÌ ¾ø±â ¶§¹®ÀÌ´Ù. ¾ÆÁÖ ÀÛÀº ½ºÇÇÄ¿µéÀ» µé¾îº¸¸é Àú¿ªÀº ¾øÁö¸¸ Æ÷Ä¿½ÌÀÌ ÁÁÀºµ¥, ³×½ºÆ® ¸ðµâµµ À̸¦ À§ÇØ ÃÖ´ëÇÑ ÀÛ°Ô ¸¸µé¾ú´Ù.¡± Æ®À§ÅÍ¿¡ ´ëÇؼ­´Â ¡°¹Ìµå·¹ÀÎÁö µå¶óÀ̹öÀÇ Áøµ¿À» Â÷´ÜÇϱâ À§ÇØ ¿À¸®¿Ã(Aurole)À̶ó´Â ½Ç¸®ÄÜ ´ïÆÛ Ã³¸®°¡ µÅ ÀÖ´Ù¡±°í ¼³¸íÇß´Ù.

 

À§¾Æ·¡·Î ºÐ¸®µÈ ¿ìÆÛ Ä³ºñ´ÖÀº ¹Ì·ÎÇü ATL ¼³°è´Ù. ¿ìÆÛ 2¹ß µÚÂÊÀ¸·Î ÃÑ ±æÀÌ 2.4mÀÇ Æ®·£½º¹Ì¼Ç ¶óÀÎÀÌ ÀÖ°í ¸Ç ³¡¿¡´Â À§¿¡¼­ ¾ð±ÞÇÑ ¶ó¹Ì³×¾î º¥Æ®°¡ ´Þ·ÁÀÖ´Ù. ATL(Advanced Transmission Line)Àº ¡®Áøº¸µÈ¡¯(advanced)À̶ó´Â ´Ü¾î°¡ ¶æÇÏ´Â ´ë·Î ±âÁ¸ Æ®·£½º¹Ì¼Ç ¶óÀÎ ¼³°è¸¦ PMC¿¡¼­ ¾÷±×·¹À̵å½ÃŲ ±â¼ú. µÑ ´Ù º£À̽º¸¦ ÄÁÆ®·ÑÇÏ´Â ±â¼ú·Î, 100Hz ÀÌ»ó ÁÖÆļö´Â ¾È¿¡¼­ Èí¼öÇÏ°í 100Hz ÀÌÇÏ ÁÖÆļö´Â ±×´ë·Î Åë°ú½ÃŲ´Ù.

 

¡°Æ®·£½º¹Ì¼Ç ¶óÀΰú ATLÀº ¸ðµÎ Á¦2ÀÇ º£À̽º À¯´Öó·³ ÀÏÇÑ´Ù. ÀÌ·¸°Ô µÇ¸é ¿ìÆÛÀÇ ºÎÇÏ°¡ Àû¾îÁ® ¿Ö°îÀÌ ÁÙ¾îµé°í À¯´Ö ÀÚü°¡ ÀÛ¾ÆÁú ¼ö ÀÖ´Ù. ÇÏÁö¸¸ Æ®·£½º¹Ì¼Ç ¶óÀÎÀº 100Hz ÁÖº¯¿¡¼­ ÀÀ´äƯ¼ºÀÌ °í¸£Áö ¾ÊÀº ¹®Á¦°¡ ÀÖ´Ù. ±âÁ¸ ¿ìÆÛ À¯´ÖÀ» ±×´ë·Î »ç¿ëÇϱ⠶§¹®¿¡ ÀúÀ½ÀÇ ¾çÀº ¸¹¾ÆÁ³Áö¸¸, ¼Óµµ°¡ ÁÙ¾îµé¾ú°í ¿ï(wool)ÀÌ 100Hz ÀÌ»ó ÁÖÆļö¸¦ Á¦´ë·Î Èí¼öÇÏÁö ¸øÇØ Ä³ºñ´ÖÀ» ´õ Å©°Ô ¸¸µé ¼ö¹Û¿¡ ¾ø¾ú´Ù. ÀÌ¿¡ ºñÇØ PMC´Â À¯´ÖÀ» ÀÚü Á¦ÀÛÇϱ⠶§¹®¿¡ ATL¿¡ ¸ÂÃç À¯´ÖÀ», ¶Ç À¯´Ö¿¡ ¸ÂÃç ATLÀ» ¼³°èÇÒ ¼ö ÀÖ´Ù. PMC°¡ Æ®·£½º¹Ì¼Ç ¶óÀÎ ½ºÇÇÄ¿º¸´Ù ijºñ´Ö°ú À¯´ÖÀ» ÈξÀ ÀÛ°Ô ¸¸µé ¼ö ÀÖ´Â ¹è°æÀÌ´Ù.¡±(ÇÇÅÍ Å丶½º)

 

 

PMC ATLÀÇ º¯È­´Â ÃÖ±Ù º¥Æ®¿¡¼­ ÀÌ·ïÁ³´Ù. Àü¿¡ ÇÊÀÚ°¡ ¾²´ø ¡®TB2i Signature¡¯¸¸ Çصµ ½ºÆÝÁö·Î Ʋ¾î¸·Èù º¥Æ®°¡ ½ºÇÇÄ¿ Èĸé À§ÂÊ¿¡ ÀÖ¾ú´Âµ¥, ¡®Twenty¡¯ ½Ã¸®Áî ¶§ºÎÅÍ Àü¸é º¥Æ®·Î ¿Å°ÜÁö´õ´Ï ÃÖ±Ù¿¡´Â ¡®¶ó¹Ì³×¾î¡¯ º¥Æ®·Î ¹Ù²î¾ú´Ù. ¡®¶ó¹Ì³×¾î¡¯ ±â¼úÀº ÇѸ¶µð·Î Â÷ ¹Ù´Ú¿¡¼­ »ý±â´Â ¿Í·ù(turbulence)¸¦ ¸·¾Æ °ø±â°¡ ¹Ì²öÇÏ°Ô ºüÁ®³ª°¡°Ô ÇÏ´Â F1 ·¹ÀÌ½Ì Ä«ÀÇ ¼³°è µðÀÚÀÎÀ» ½ºÇÇÄ¿¿¡ À̽ĽÃŲ °Í. ¼ÒÇÁÆ®¿þ¾î¸¦ µ¹·Áº¸´Ï ¶ó¹Ì³×¾î º¥Æ®¸¦ äÅÃÇßÀ» ¶§ º¥Æ® ¾ÕÂÊÀÇ ³­±â·ù°¡ »ó´ç ºÎºÐ »ç¶óÁø Á¡ÀÌ È®Àεƴٰí ÇÑ´Ù.

 

´ÙÀ½Àº TMD(Tuned Mass Damper) ÆгÎÀÌ´Ù. ¿ìÆÛ Ä³ºñ´ÖÀÌ Áøµ¿ÇÒ ¶§ ±× Áøµ¿ÀÇ ¹Ý´ë ¹æÇâÀ¸·Î ¿òÁ÷¿© Áøµ¿À» »ó¼â½ÃÅ°´Â ¿ø¸®´Ù. ¹°·Ð °¢ ÆгÎÀÌ Áøµ¿À» »ó¼â½Ãų ¸¸ÇÑ ¹«°Ô¸¦ °®Ãç¾ß ÇÑ´Ù. ±×·±µ¥ °³ÀÎÀûÀ¸·Î ÀÌ ÆгÎÀÌ Ä³ºñ´ÖÀÇ ¿òÁ÷ÀÓÀ» ¾î¶»°Ô ¾Ë°í ¹ÝÀÀÇÒ ¼ö ÀÖ´Â °ÍÀÎÁö µµ¹«Áö °¨ÀÌ ¾ÈÀâÇû´Ù. ±×·¡¼­ PMC¿¡ À̸ÞÀÏÀ» º¸³Â´Ù. ±× Áú¹®°ú ´äº¯À» ÀÏ´Ü ¿µ¾î·Î ¿Å°Üº»´Ù.

 

= Planar wings work like tuned mass damper. But they look very different compared to usual tuned

mass damper in buildings. Would you explain the principle of it?

 

¡°In the design stage, the cabinet is covered in accelerometers to detect small residual resonances in the cabinets. Then the mass of the wing and the compliance of the rubber mounts are calculated to vibrate in opposition at the same frequencies, damping the remaining resonances in the cabinet. The calculation is similar to that calculating the arm resonance on a turntable,¡¦the mass of the arm and cartridge with the compliance of the stylus assembly.¡±

 

°ø°³µÈ ÀÏ¹Ý ÀÚ·á¿¡´Â ¾ø´ø ¡®accelerometer¡¯(°¡¼Óµµ°è)¶ó´Â ´Ü¾î°¡ ´«¿¡ ¶è´Ù. Áï, Æä³×½ºÆ®¸®¾Æ ¿ìÆÛ Ä³ºñ´Ö¿¡´Â ijºñ´ÖÀÇ ÀÛÀº °øÁø±îÁöµµ °¨ÁöÇÒ ¼ö ÀÖ´Â °¡¼Óµµ°è°¡ µ¤¿©ÀÖ°í, ÀÌ °¡¼Óµµ°è·Î ÀÎÇØ °í¹« ¸¶¿îÆ®¿Í ÆгÎÀÌ °øÁø ÁÖÆļö¿Í ¹Ý´ë ¹æÇâÀ¸·Î ¿òÁ÷¿© Áøµ¿À» ´ïÇÎ ½ÃŲ´Ù´Â ¾ê±â´Ù. ÅÏÅ×ÀÌºí¿¡¼­ Åæ¾Ï°ú Ä«Æ®¸®ÁöÀÇ ¹«°Ô¸¦ ½ºÅ¸ÀÏ·¯½º ¾î¼Àºí¸®¿¡ ¸ÂÃãÀ¸·Î½á Åæ¾ÏÀÇ °øÁøÀ» Á¦°ÅÇÏ´Â ¿ø¸®¿Í ºñ½ÁÇÏ´Ù´Â ¼³¸íÀÌ Èï¹Ì·Ó´Ù.

 

 

½½¸² ¹èÇõµ Æä³×½ºÆ®¸®¾Æ¸¦ ´«¿¡ ¶ç°Ô ÇÏ´Â ¼³°è µðÀÚÀÎ. ¿ø·¡ ½ºÆ©µð¿À³ª ÇÁ·ÎÆä¼Å³Î ¿Àµð¿À¿¡¼­ ¾²±â À§ÇØ ¸¸µç ¡®se¡¯ ½Ã¸®Áî(IB2 se, MB2 se, BB5 se)´Â ¿©ÀüÈ÷ ¹èÇà ÆøÀÌ ³ÐÁö¸¸, PMCÀÇ ´Ù¸¥ ¶óÀÎÀº °¥¼ö·Ï ¹èÇÃÀÌ Á¼¾ÆÁö°í ÀÖ´Ù. Æä³×½ºÆ®¸®¾Æ°¡ Ç÷¡±×½ÊÀ̸鼭µµ ±âÁ¸ ¡®fact¡¯ ½Ã¸®Áî(fact3, fact5c, fact8, fact12, fact10c)·Î ºÐ·ùµÈ °Íµµ ½½¸² ¹èÇà ¶§¹®ÀÌ´Ù. ½½¸²ÇÑ µðÀÚÀÎÀ» ÀÏ¹Ý ¼ÒºñÀÚµéÀÌ ¼±È£Çϱ⵵ ÇÏÁö¸¸ À½ÇâÀûÀ¸·Îµµ ½½¸² ¹èÇÃÀº ȸÀý °¨¼Ò¸¦ ÅëÇÑ Á¤È®ÇÑ À̹ÌÁö ¸ÞÀÌÅ· µî À¯¸®ÇÑ Á¡ÀÌ ¸¹´Ù.

 

ÀÌ ¹Û¿¡ Ä«º» ÆÄÀ̹ö ¿ìÆÛ Áøµ¿ÆÇÀÌ ÆòÆòÇÑ °ÍÀº ÀÛÀº Á÷°æÀ̸鼭µµ Å« ÆøÀ¸·Î ¿òÁ÷ÀÏ ¼ö ÀÖµµ·Ï Çϱâ À§Çؼ­´Ù. ÄÜ ¿ìÆÛÀÇ °æ¿ì ¾ÈÂÊ¿¡ ¸¹Àº ¾Ð·ÂÀÌ ¸ô¸®±â ¶§¹®¿¡ ¾Ð·ÂÀÌ °­ÇØÁö¸é Áøµ¿ÆÇÀÌ ±¸ºÎ·¯Áö°í ¿Ö°îÀÌ »ý±ä´Ù. -24dBÀ̶ó´Â °¡Æĸ¥ Å©·Î½º¿À¹ö ½½·ÎÇÁ¸¦ º¸ÀÌ´Â °ÍÀº °¢ À¯´ÖÀÌ Å©·Î½º¿À¹ö Æ÷ÀÎÆ® À§¿Í ¾Æ·¡¿¡¼­ °ð¹Ù·Î ¼Ò¸®¸¦ ³»Áö ¾Êµµ·Ï Çϱâ À§Çؼ­. ÀÌ·ÐÀûÀ¸·Î´Â 1Â÷ ¿À´õ(-6dB)°¡ ºÎÇ° ¼ö°¡ Àû´Ù´Â Á¡¿¡¼­ À½Áú°ú ºñ¿ë¸é¿¡¼­ ÃÖ¼±ÀÌÁö¸¸ ½ÇÁ¦·Î´Â Å©·Î½º¿À¹ö Æ÷ÀÎÆ® À§¾Æ·¡¿¡¼­ Á¦ÀÛÀÚ°¡ ÀǵµÇÏÁö ¾Ê¾Ò´ø ¼Ò¸®¸¦ ³½´Ù´Â °ÍÀÌ PMC ¼³¸íÀÌ´Ù.

 

 


 

 

½Ãû

 

 

½ÃûÀº ÇÏÀÌÆÄÀÌŬ·´ ¸ÞÀÎ ½Ãû½Ç¿¡¼­ ÀÌ·ïÁ³´Ù. ¼Ò½º ±â±â´Â ¿À·»´õÀÇ ³×Æ®¿öÅ© Ç÷¹ÀÌ¾î ¡®ACS 10¡¯, ÄÚµåÀÇ ¾÷½ºÄÉÀÏ·¯ ¡®Blue MKII¡¯¿Í DAC ¡®DAVE¡¯, ÇÁ¸®¾ÚÇÁ ¡®CPA5000¡¯, ¸ð³ëºí·° ÆÄ¿ö¾ÚÇÁ ¡®SPM1400 MKII¡¯¸¦ µ¿¿øÇß´Ù. À½¿øÀº ŸÀÌ´Þ(Tidal)°ú NAS À½¿ø, ±×¸®°í ¡¯ACS 10¡¯ÀÌ CD ¸®ÇÎÀÌ °¡´ÉÇÑ ¸¸Å­ CD ¸®ÇÎ À½¿øÀ» µé¾ú´Ù.

 

¸öÇ®±â·Î ºí·ÐµðÀÇ ¡®The Tide Is High¡¯¸¦ µé¾îº¸´Ï ÇÏÀÌ¿£µå À½ÀÌ ¾Æ¹«·¸Áöµµ ¾Ê°Ô ÆîÃÄÁ³´Ù. ±Ø°­ÀÇ ÇØ»óµµ¿Í ¶Ç·ÇÇÑ À±°û¼±, ½Ì½ÌÇÏ°í Æĸ©Æĸ©ÇÑ À½ÀÌ´Ù. ¹«¾ùº¸´Ù ³ôÀÌ°¡ 170cm, ¹«°Ô°¡ 80kgÀ̳ª ³ª°¡°í ¾Ë·ç¹Ì´½ ¼Ö¸®µå Áß°í¿ª ÇÏ¿ì¡, 6.5ÀÎÄ¡ ¿ìÆÛ 4¹ß, TMD ÆгΠ4Àå, 2.4m ATL°ú ¶ó¹Ì³×¾î º¥Æ® µîÀ¸·Î Áß¹«ÀåÇÑ ½ºÇÇÄ¿°¡ ¼ø½Ä°£¿¡ »ç¶óÁø Á¡ÀÌ ³î¶ø´Ù. °³ÀÎÀûÀ¸·Î´Â ½ºÇÇÄ¿°¡ ÀÌó·³ À½¾Ç¸¸À» ³²°ÜµÎ°í ¾³ »ç¶óÁú ¶§°¡ °¡Àå Â¥¸´ÇÏ´Ù. ¡®³ª, ¿©±â ÀÖ¾î¿ä~¡¯ ÀÌ·± ½ºÇÇÄ¿, ÇѸ¶µð·Î ÇϱÞÀÌ´Ù.

 

 

Alf Linder, Marianne Melinas, Oscar¡¯s Motet Choir - Christmas Song

Cantate Domino

 

Á¶¿ëÈ÷, ¾È±æÀÌ°¡ ±íÀº ¹«´ë°¡ ÆîÃÄÁø´Ù. óÀ½ºÎÅÍ ±ò¸®´Â ÆÄÀÌÇÁ ¿À¸£°£ ¼Ò¸®°¡ ±ú²ýÇÏ°í ¼ø°áÇÏ´Ù. ÄÚ·¯½ºÀÇ À½ È®»êÀº ºÎµå·´°í ÀÌÀ½¸Å°¡ ÁÁ´Ù. ¼þ°íÇÔÀÌ ´À²¸Áú Á¤µµ·Î °áÀÌ °ö´Ù. ÄÚ·¯½º ÇϳªÇϳªÀÇ Á¶±Ý¾¿ ´Ù¸¥ ¹ßÀ½°ú ÀÔÀÇ À§Ä¡, À½»öÀÌ ¸ðÁ¶¸® ´À²¸Áö´Â Á¡µµ ¸¶À½¿¡ µç´Ù. ÀÔ¼ú¿¡ ºÎµúÈ÷´Â ÆÄÂûÀ½µµ Àß °üÂûµÈ´Ù. Á¤¸®Çغ»´Ù. Æä³×½ºÆ®¸®¾Æ´Â ÀÏ´Ü Çػ󵵰¡ ³ôÀº ½ºÇÇÄ¿´Ù. À±°û¼±ÀÌ ¶Ç·ÇÇÏ°í ¼±¸íÇÑ °ÍÀº ijºñ´ÖÀÌ ¾ø´Â Áß°í¿ª ÇÏ¿ì¡°ú TMD ÆгΠ´öºÐÀÏ °ÍÀÌ´Ù. ¿ìÆÛ 4¹ßÀ» °®Ãá ´ëÇü ½ºÇÇÄ¿°¡ óÀ½ºÎÅÍ °ø°£°ú À½¾Ç¸¸À» ³²°ÜµÐ ä »ç¶óÁø Á¡µµ ³î¶ø´Ù. ´«À» °¨°í µéÀ¸¸é À½ÀÌ ¾îµð¼­ºÎÅÍ Ãâ¹ßÇÑ °ÍÀÎÁö µµÀúÈ÷ ¾Ë ¼ö ¾øÀ» °Í °°´Ù. ƯÈ÷ Àú¿ª¿¡¼­ ÀÌÁú°¨À̳ª ȥŹÇÔ, ¾Ö¸ÅÇÔÀÌ ÀüÇô ¾ø´Ù. ÀÌ·± ¼Ò¸®, ÀÌ·± °æÁö¿¡ µµ´ÞÇÏ·Á°í ±× º¹ÀâÇÑ ¼³°è°¡ ÇÊ¿äÇß³ª ½Í´Ù.

 

 

Marcus Miller - Trip Trap

Laid Black

 

±Í¿¡ À½ÀÇ ¼¶±¤ÀÌ ¾¦ Âñ·¯¿Â´Ù. ¿òÂñÇßÀ» Á¤µµ·Î ¿¹¸®Çϱâ ¦ÀÌ ¾ø´Ù. ±×·¸´Ù°í ±âºÐ ³ª»Û °ÍÀÌ ¾Æ´Ï¶ó ¿ÀÈ÷·Á Äè°¨ÀÌ ´À²¸Áø´Ù. ÀÌ ¸À¿¡ ºñ½Ñ ÇÏÀÌ¿£µå ½ºÇÇÄ¿¸¦ »ç´Â °ÍÀÌ´Ù. Àü±â º£À̽º±âŸÀÇ Ç²¿öÅ©°¡ °æÄèÇÑ °ÍÀ» º¸¸é 6.5ÀÎÄ¡ Ç÷§ ŸÀÔ Ä«º» ÆÄÀ̹ö ¿ìÆÛ°¡ Á¦ ½Ç·ÂÀ» ¹ßÈÖÇÏ°í ÀÖ°í, ±× ¿¡³ÊÁö°¨ÀÌ ÁÁÀº °ÍÀº ¿ìÆÛ 4¹ß°ú 2.4m¿¡ ´ÞÇÏ´Â 2°³ÀÇ ATLÀÌ »çÀÌÁÁ°Ô Çù·ÂÇÏ°í ÀÖ´Ù´Â Áõ°Å´Ù. 6À¯´Ö¿¡ 4Â÷ ¿À´õ¶ó´Â º¹ÀâÇÑ À¯´Ö/³×Æ®¿öÅ© ¼³°èÀε¥µµ ¸¶Ä¡ À¯´Ö ÇϳªÂ¥¸® Ç®·¹ÀÎÁö ¼ÒÇü ½ºÇÇĿó·³ ÅëÀÏ°¨ ÀÖ°í ÀÚ¿¬½º·¯¿î ¼Ò¸®°¡ ³ª¿Â´Ù. ºò¸¶¿ì½ºµµ, À½»óÀÌ ºÎÇ®¾î ¿À¸£´Â ±¸¼®µµ ¾ø´Ù. Æò¼Ò ¾È µé¸®´ø À½±îÁö µé¸®´Â °ÍÀº ÄÚµå ¾÷½ºÄÉÀÏ·¯¿Í DAC ´öÀÌ Å©Áö¸¸, À̸¦ ¹¯È÷Áö ¾Ê°í ³²±è¾øÀÌ ÀüÇØÁØ Æä³×½ºÆ®¸®¾Æ °øµµ ¹«½ÃÇÒ ¼ö ¾ø´Ù.

 

 

Andris Nelsons, Leipzig Gewandhaus Orchestra - Bruckner Symphony No. 3

Bruckner, Wagner

 

ÇØ»ó·Â°ú µðÅ×ÀÏÀº ÀÌ °î¿¡¼­µµ óÀ½ºÎÅÍ È®ÀÎÇÒ ¼ö ÀÖ¾ú´Ù. ¡®¾Æ, ÀÌ ¼Ò¸®°¡ ±×³É ¸¶±¸ µé¸®³×¡¯¶ó°í ¸Þ¸ðÇßÀ» Á¤µµ´Ù. ±×¸¸Å­ À¯´Ö°ú ijºñ´ÖÀÇ ³ëÀÌÁî¿Í °øÁøÀ» ÀÛÁ¤ÇÏ°í Á¦°ÅÇÏ·Á Çß´ø PMCÀÇ Àǵµ°¡ ¸ÚÁö°Ô ±¸ÇöµÈ °Í °°´Ù. À½¿¡¼­ º¸µå¶ø°í ÃËÃËÇÑ °¨ÃËÀÌ ´À²¸Áø °ÍÀº ¿ª½Ã ¼ÒÇÁÆ® µ¼ Æ®À§ÅÍ¿Í ¹Ìµå·¹ÀÎÁö À¯´ÖÀÇ ¹°¼º ´öºÐ. ¸ÞÅ» Áøµ¿ÆÇ¿¡¼­´Â ½±°Ô ¾òÀ» ¼ö ¾ø´Â ¸Å·ÂÀÌ´Ù. °è¼ÓÇؼ­ ½Ì½ÌÇÏ°í ź·Â°¨ÀÌ ÁÁÀº Àú¿ªÀÌ µ¸º¸À̴µ¥, ÀÌ´Â Ç÷§ ŸÀÔ Ä«º» ÆÄÀ̹ö Áøµ¿ÆÇÀÇ Å¹¿ùÇÑ ¹°¼º ´öºÐÀÏ °ÍÀÌ´Ù. ÇÏÁö¸¸ ÀÌ °î¿¡¼­ ÁøÂ¥ °¨ÅºÇÑ °ÍÀº ´ë¿ª°£ ÀÌÀ½¸Å°¡ ¾ÆÁÖ ¸Å²ô·¯¿î À½ÀÌ, ±×°Íµµ ¾¦¾¦ À¯´Ö¿¡¼­ ¶ÙÃijª¿Ô´Ù´Â °ÍÀÌ´Ù. ¾îµð¿¡µµ ´Þ¶óºÙ°Å³ª ¸Ó¹µ°Å¸®Áö ¾Ê´Â ¸ð½ÀÀÌ ¸¶Ä¡ ºùÆÇÀ̳ª ½£¼Ó¿¡¼­ Áñ°Ì°Ô ³ë·¡ÇÏ´Â ¿äÁ¤µé °°´Ù. ÃËÃËÇÏ°í À±±â ÀÖ°í, º¸µå¶ø°í »Ç¼Û»Ç¼ÛÇÑ, ÀÌ ÀÌÀ²¹è¹ÝÀûÀÎ À½ÀÇ °¨ÃË¿¡ Çê¿ôÀ½¸¸ ³ª¿Ô´Ù.

 

 

Norah Jones - And Then There Was You

Live At Ronnie Scott¡¯s

 

ÀÌ °î¿¡ ¾Õ¼­ ÇÊÀÚÀÇ ¾Öû°î Áß ÇϳªÀÎ ¾Èµå¸®½º ³Ú½¼½º, º¸½ºÅÏ ½ÉÆ÷´Ï ¿ÀÄɽºÆ®¶óÀÇ ¼î½ºÅ¸ÄÚºñÄ¡ 5¹ø 4¾ÇÀåÀ» µé¾ú´Ù. ¸·ÆÇ ÆÀÆÄ´Ï ¿¬Å¸´Â ±×¾ß¸»·Î ¸Ö¸®¼­ õµÕ¹ø°³°¡ Ä¡´Â µíÇß´Ù. À½µéÀÌ Æø¹ßÇϱâ ÀϺ¸ Á÷ÀüÀÌ´Ù. ±×·¯´Ù ³ë¶ó Á¸½ºÀÇ º¸Äà °îÀ¸·Î ¹Ù²ãº¸´Ï, ¼¼»ó¿¡, ±×³É Á¶¿ëÇÑ ÀçÁîŬ·´À¸·Î ŸÀÓ½½¸³ÇØ¿Ô´Ù. ±âħ ¼Ò¸®¿¡ ½Ãû½Ç·Î ´©°¡ µé¾î¿Ô³ª ½Í¾î È®ÀÎÇßÀ» Á¤µµ. ¸¶Âù°¡Áö·Î µå·³ ½É¹úÁî°¡ óÀ½ µé·ÈÀ» ¶§, ³ë¶ó Á¸½º°¡ ¸¶Ä§³» µîÀåÇßÀ» ¶§µµ ±ô¦ ³î¶ú´Ù. ±× ±âôµéÀÌ ³Ê¹«³ª ½Ç°¨ ³µ´ø °ÍÀÌ´Ù. °ÅÁþ¸» Çϳªµµ ¾È º¸ÅÂ°í ±×³à°¡ ¹Ù·Î Àú ¾Õ¿¡¼­ ³ë·¡¸¦ ºÎ¸¥´Ù. ¾î¶»°Ô ÀÌ·± ÀÏÀÌ °¡´ÉÇÒ±î ½ÍÀ» Á¤µµ·Î, ·Î´Ï ½ºÄà ÀçÁîŬ·´ÀÇ °ø°£°¨°ú °ø±â°¨ÀÌ »ý»ýÇÏ°Ô ÀüÇØÁø´Ù. ¸·ÆÇ ³ë¶ó Á¸½º°¡ ±æ°Ô »Õ¾î³»´Â ¼û°á¿¡´Â ¼Ò¸§¸¶Àú µ¸¾Ò´Ù.

 

 


 

 

ÃÑÆò

 

 

½Ãû±â¿¡¼­ Á¦´ë·Î ÀüÇصå·È´ÂÁö ¸ð¸£°ÚÁö¸¸, Æä³×½ºÆ®¸®¾ÆÀÇ °¡Àå Å« ¸Å·ÂÀº ¡®»ç¶óÁüÀÇ ¹ÌÇС¯À̾ú´Ù. Àú¿ªÀÌ¾ß ¹«ÁöÇ⼺À̶ó ±×·¸´Ù Ãĵµ, Áß°í¿ª¸¶Àú ±×³É Á¤¸é º®¿¡¼­ µé¸®´Â µíÇß´Ù. Ȥ½Ã Æ®À§ÅÍ¿Í ¹Ìµå·¹ÀÎÁö°¡ ¾È ¿òÁ÷ÀÌ´Â °Í ¾Æ´Ñ°¡ °¡±îÀ̼­ ÁöÄѺÃÀ» Á¤µµ´Ù. ÇÏ¿©°£ ¡¯³×½ºÆ®¡¯ ¸ðµâÀº À̹ø Æä³×½ºÆ®¸®¾Æ¿¡ º£Ç®¾îÁø ÃÖ´ëÀÇ ½ÅÀÇ ÇÑ ¼ö´Ù. ½ÇÁ¦·Î ÀÌ ¸ðµâ¸¸ µû·Î ¶¼¾î´Ù ¼ÒÇü ½ºÇÇÄ¿¿¡ ´Þ°í ½Í´Ù°í ÇÇÅÍ Å丶½º¾¾¿¡°Ô ¸»Çß´õ´Ï, ±×·¯ÀݾƵµ ÀÌ ¸ðµâÀ» äÅÃÇÑ ´Ù¸¥ ½ºÇÇÄ¿°¡ ³ª¿Ã ¼ö ÀÖÀ» °ÍÀ̶ó°í ±Í¶êÇØÁá´Ù.

 

 

Æä³×½ºÆ®¸®¾ÆÀÇ µðÀÚÀÎÀº °³Àθ¶´Ù È£ºÒÈ£°¡ ÀÖÀ» °ÍÀ¸·Î º¸ÀδÙ. ƯÈ÷ ´Ü´ÜÈ÷ ¹ÐÂøµÇ´Â °ÍÀÌ º¸ÅëÀΠijºñ´ÖÀÇ ¾ç »çÀ̵å ÆгÎÀÌ ½ÇÁ¦ ¸¸Á®º¸¸é ¡®¿òÁ÷ÀÌ´Ù¡¯. °¡¿îµ¥¿¡ ºØ ¶á µíÇÑ ³×½ºÆ® ¸ðµâµµ »ç½Ç ÆÄ°ÝÀûÀÎ µðÀÚÀÎÀÌ´Ù. ÇÏÁö¸¸ Æä³×½ºÆ®¸®¾ÆÀÇ ¼Ò¸®¸¦ µé¾îº¸¸é È£ºÒÈ£´Â ÀÖÀ» ¼ö ¾ø´Ù°í º»´Ù. ´ë¿ª¹ë·±½º, ÇØ»ó·Â, Á¤¼÷°¨, ±¤´ë¿ªÀº °³ÀÎ ÃëÇâÀÇ ¹®Á¦°¡ ¾Æ´Ï±â ¶§¹®ÀÌ´Ù. ¿©±â¿¡ °¡¼ö¿Í ¾Ç±âµé, ±×¸®°í »ç¿îµå½ºÅ×ÀÌÁö¸¸ ³²°Ü ³õÀº ä ÀÚ½ÅÀº ½½Â½ ºüÁö´Â ¹Ì´ö±îÁö. PMCÀÇ ÁøÁ¤ÇÑ Ç÷¡±×½ÊÀÌ Åº»ýÇß´Ù.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Specifications

Available Finishes

Tiger Ebony, Rich Walnut, White Silk, Graphite

Crossover Frequency

3.8kHz & 380Hz

Dimensions

H 1700mm (66.9¡±) x W 370mm (14.6¡±) x D 623mm (24.5¡±) including binding posts

Drive Units

LF — 6.5¡± transverse-weave, carbon-fibre, multicellular-core piston driver

MF — 75mm rear-chambered, soft-dome driver isolated in nest mount

HF — 19.5mm, SONOMEX¢â soft-dome, ferro-fluid-cooled driver with 36mm wide surround, neodymium magnet, micro custom chassis, silicone Aureole¢â isolation mount

Effective ATL¢â Length

2 x 2.4m (7.9ft)

Frequency Response

23Hz - 25kHz

Impedance

4 Ohms

Input Connectors

Hex-Rhodium 4mm binding posts (3 pairs) accepting 4mm plugs, spades & bare wire

Sensitivity

86dB @ 1W, 1m

Weight

80kg (176 lbs) each, including plinth

 

 

PMC Fenestria

¼öÀÔ»ç

´Ùºó¿ùµå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dabinworld.com

¼öÀÔ»ç ¿¬¶ôó

02-780-2062

±¸¸Å¹®ÀÇ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