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Í ºñ±³ÇÏ°Ô ¸¸µç ÀÌÅ»¸®¾Æ R2R DAC
Aqua Acoustic Quality La Voce S3

 

 

 

 

ÇÊÀÚ°¡ ¾Æ´Â µðÁöÅÐ ¾Æ³¯·Î±× ÄÁ¹öÅÍ(DAC)ÀÇ Á¾·ù´Â 4°¡Áö´Ù. µ¨Å¸½Ã±×¸¶ ĨÀ» ¾´ DAC, R2R ĨÀ» ¾´ DAC, ÀúÇ×À» ÀÏÀÏÀÌ ºÙ¿© ÄÁ¹öÆÃÀ» ¼öÇàÇÏ´Â R2R ·¡´õ µð½ºÅ©¸®Æ® DAC, ±×¸®°í ÆÞ½º ¾î·¹À̶ó´Â µ¶ÀÚÀûÀÎ FPGA·Î ÄÁ¹öÆÃÀ» ÇÏ´Â ¿µ±¹ ÄÚµåÀÇ DAC, ÀÌ·¸°Ô 4Á¾ÀÌ´Ù.

 

¸ÖƼºñÆ® µ¨Å¸½Ã±×¸¶ ĨÀ» ¾´ DAC Áß¿¡¼­´Â ¿À¸£Æä¿ì½ºÀÇ Heritage DAC III°¡ ¾ÐµµÀûÀ¸·Î ÁÁ¾Ò°í ±×´ÙÀ½ÀÌ ¸¶ÀÌÅØÀÇ Manhattan DAC II¿´´Ù. R2R ĨÀ» ¾´ DAC Áß¿¡¼­´Â ³×ÀÓÀÇ Ç÷¡±×½Ê ³×Æ®¿öÅ© Ç÷¹À̾î ND555, R2R µð½ºÅ©¸®Æ® DAC Áß¿¡¼­´Â MSBÀÇ ¸ðµç Á¦Ç°°ú MSB R2R ¸ðµâÀ» ÅõÀÔÇÑ ¾²·¢½ºÀÇ Maximinus DAC, ±×¸®°í µ¶ÀÚ ³ë¼±ÀÇ ÅäÅ»DAC Àü Á¦Ç°ÀÌ ¸¶À½¿¡ µé¾ú´Ù. Äڵ忡¼­´Â ¹°·Ð Ç÷¡±×½Ê DAVE°¡ ¾ÐµµÀûÀ̾ú´Ù.

 

 

°ÅÀÇ ÇÑ ´Þ °¡±îÀÌ ÀÚÅÿ¡¼­ R2R µð½ºÅ©¸®Æ® DACÀ» µé¾ú´Ù. À̹ø ½Ãû±âÀÎ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Aqua Acoustic Quality)ÀÇ La Voce S3(¶ó º¸Ã¼ S3)´Ù. ÀÌ ÀÌÅ»¸®¾Æ ºê·£µåÀÇ ¸í¸ÁÀº ÇØ¿Ü ¸®ºä¸¦ ÅëÇØ ÁøÀÛ ¾Ë°í ÀÖ¾úÀ¸³ª °³ÀÎÀûÀ¸·Î Á÷Á¢ ½ÃûÇÑ °ÍÀº À̹øÀÌ Ã³À½ÀÌ´Ù. °á·ÐºÎÅÍ ¸»Çϸé, ¶ó º¸Ã¼ S3¸¦ ½ÃûÇÏ´Ù°¡ ÅÏÅ×À̺í°ú Æ÷³ë½ºÅ×ÀÌÁö Àü¿øÀ» ³Ö¾î ¸Âºñ±³¸¦ ÇغÃÀ» ¸¸Å­ ¾Æ³¯·Î±× ÇâÀÌ °¡µæÇÑ DAC¿´´Ù.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Í R2R DAC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Â Á¦Ç° µðÀÚÀ̳ÊÀÌÀÚ ¿£Áö´Ï¾î Å©¸®½ºÆ¼¾È ¾Æ³Ú¸®(Cristian Anelli)¿Í ¸¶ÄÉÅÍ ½ºÅ×Æijë Á©·Î(Stefano Jelo)°¡ 2010³â ÀÌÅ»¸®¾Æ ¹Ð¶ó³ë(Milano)¿¡ ¼³¸³Çß´Ù. À̵éÀº óÀ½ºÎÅÍ 2°¡Áö¸¦ ³»¼¼¿ü´Ù. R2R ¹æ½ÄÀÇ ÄÁ¹öÆðú µðÁöÅÐ ÇÊÅ͸µÀÇ Ãß¹æÀ̾ú´Ù. ¡°µ¨Å¸½Ã±×¸¶ ¹æ½Ä°ú ¿À¹ö»ùÇøµ DACÀÌ ½ºÆåÀº È­·ÁÇÒÁö ¸ô¶óµµ ¿À¸®Áö³Î ½ÅÈ£¸¦ °¡Àå ¼ø¼öÇÏ°Ô Àü´ÞÇÒ ¼ö ÀÖ´Â °ÍÀº µðÁöÅÐ ÇÊÅ͸µÀÌ ¾ø´Â R2R DAC¡±À̶ó´Â ¹ÏÀ½ ¶§¹®À̾ú´Ù.

 

 

ÇÏÁö¸¸ À̵éÀÌ Ã³À½ ¼±ÅÃÇÑ °ÍÀº µð½ºÅ©¸®Æ® ¹æ½ÄÀÌ ¾Æ´Ñ R2R ±â¼º ĨÀ̾ú´Ù. 2010³â óÀ½ ³ª¿Â ¿À¸®Áö³Î ¶ó º¸Ã¼¿Í ±× »ó±Þ ¸ðµ¨·Î Ãâ·Â´Ü¿¡ Áø°ø°üÀ» ÅõÀÔÇÑ La Scala(¶ó ½ºÄ®¶ó)°¡ ±×°ÍÀ̾ú´Ù. ¿À¸®Áö³Î ¶ó º¸Ã¼, Áï La Voce S1Àº ¹«·Á 3°¡Áö R2R ĨÀ» ¿É¼ÇÀ¸·Î ³»°É¾î Çϳª¸¦ ¼±ÅÃÇÒ ¼ö ÀÖ°Ô²û Çß´Ù. 16ºñÆ® ĨÀÎ Çʸ³½ºÀÇ TDA1541A, 18ºñÆ® ĨÀÎ ¾Æ³¯·Î±× µð¹ÙÀ̽ýºÀÇ AD1865, 24ºñÆ® ĨÀÎ ¹öºê¶ó¿îÀÇ PCM 1704K¿´´Ù.

 

¿À¸®Áö³Î ¶ó º¸Ã¼´Â 2012³â ÃÊ S2 ¹öÀüÀ¸·Î ¾÷±×·¹À̵åµÆ´Ù. USB ÀԷ´ÜÀÌ ¾î½ÌÅ©·Î³ë½º ŸÀÔÀ¸·Î ¹Ù²î°í, ¿É¼ÇÀ̾ú´ø XLR Ãâ·Â´ÜÀÚ°¡ ±âº» ÀåÂøµÇ´Â µîÀÇ º¯È­°¡ ÀÖ¾úÁö¸¸ 3°³ R2R ĨÀÌ ¿É¼ÇÀÎ °Í, µðÁöÅÐ ÇÊÅ͸µÀÌ ÀÏü Àû¿ëµÇÁö ¾ÊÀº °Í, ±×¸®°í Åä·ÎÀÌ´Þ Àü¿øÆ®·£½º°¡ ¾Æ³¯·Î±×¿ë°ú µðÁöÅпëÀ¸·Î 2°³ ÀåÂøµÈ °ÍÀº µ¿ÀÏÇß´Ù. ½ºÆå ¿ª½Ã ¹öºê¶ó¿î ĨÀÏ ¶§ 24ºñÆ®/192kHz, ´Ù¸¥ 2°³ ĨÀÏ ¶§ 16ºñÆ®/44.1kHz°¡ ÃÖ´ë¿´´Ù.

 

±×·¯´Ù 2018³â 3¿ù À̹ø ½Ãû±âÀÎ S3 ¹öÀüÀÌ Åº»ýÇß´Ù. ¸¶Ä§³» ĨÀ» ¹ö¸®°í ÀÏÀÏÀÌ ÀúÇ×À» ºÙ¿© R2R ÄÁ¹öÆà ½ºÅ×ÀÌÁö¸¦ ¸¸µé¾ú´Ù.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 Ĩ ´ë½Å¿¡ µð½ºÅ©¸®Æ® ¹æ½ÄÀ» ¼±ÅÃÇÑ °ÍÀº 2016³â 5¿ù ÀÚ»ç °íÀ¯ÀÇ ÄÁ¹öÆà ½Ã½ºÅÛÀÎ Optologic(¿ÉÅç·ÎÁ÷)À» äÅÃÇÑ Ç÷¡±×½Ê Formula DAC(Æ÷¹Ä¶ó DAC)ºÎÅÍ. ÀÌÈÄ 2016³â 10¿ù ¶ó ½ºÄ®¶óµµ mk2 Optologic DAC ¹öÀüÀÌ µÇ¸é¼­ µð½ºÅ©¸®Æ® ¹æ½ÄÀ» äÅÃÇß°í, 2018³â 3¿ù¿¡ ¸·³»ÀÎ ¶ó º¸Ã¼µµ ¸¶Ä§³» µð½ºÅ©¸®Æ® DAC·Î º¯¸ðÇÑ °ÍÀÌ´Ù. ÀÏÁ¾ÀÇ Æ®¸®Å¬ ´Ù¿îÀÎ ¼À. ÇÏÁö¸¸ ¿ÉÅç·ÎÁ÷ ¹öÀü±îÁö´Â ¼öÇ÷¹ÞÁö ¸øÇß´Ù. À̸¦ Á¤¸®Çϸé ÀÌ·¸´Ù.

 

2010³â

= La Voce : R2R Ĩ(3°³ ¿É¼Ç) ä³Î´ç 1°³, ÃÖ´ë 24ºñÆ®/192kHz

= La Scala : ¹öºê¶ó¿î 1704K Ĩ ä³Î´ç 1°³, Ãâ·Â´Ü¿¡ 12AT7 ä³Î´ç 1°³, 24ºñÆ®/192kHz

2012³â

= La Voce S2 : R2R Ĩ(3°³ ¿É¼Ç) ä³Î´ç 1°³, ¾î½ÌÅ©·Î³ë½º USB ÀԷ´Ü, ÃÖ´ë 24ºñÆ®/192kHz

2013³â

= La Scala mk2 : ¹öºê¶ó¿î 1704K Ĩ ä³Î´ç 2°³, Ãâ·Â´Ü¿¡ 12AT7 ä³Î´ç 1°³, 24ºñÆ®/192kHz

2016³â 5¿ù

= Formula DAC : µð½ºÅ©¸®Æ® R2R ·¡´õ ¹ðÅ© ä³Î´ç 2°³, ¿ÉÅç·ÎÁ÷ ÄÁ¹öÆà ½Ã½ºÅÛ, 24ºñÆ®/384kHz, DSD128

2016³â 10¿ù

= La Scala mk2 Optologic DAC : µð½ºÅ©¸®Æ® R2R ·¡´õ ¹ðÅ© ä³Î´ç 1°³, ¿ÉÅç·ÎÁ÷ ÄÁ¹öÆà ½Ã½ºÅÛ, Ãâ·Â´Ü¿¡ 12AT7+MOSFET ä³Î´ç 1½Ö, 24ºñÆ®/384kHz, DSD128

2018³â 3¿ù

= La Voce S3 : µð½ºÅ©¸®Æ® R2R ·¡´õ ¹ðÅ© ä³Î´ç 1°³, 24ºñÆ®/384kHz, DSD128

2018³â

= Formula xHD DAC : µð½ºÅ©¸®Æ® R2R ·¡´õ ¹ðÅ© ä³Î´ç 2°³, ¿ÉÅç·ÎÁ÷ ÄÁ¹öÆà ½Ã½ºÅÛ, FPGA ¾÷±×·¹À̵å, 24ºñÆ®/768kHz, DSD256

 

 


 

 

¶ó º¸Ã¼ S3 ¿Ü°ü°ú ½ºÆå

 

 

DAC·Î¼­´Â »ó´çÈ÷ Å« µ¢Ä¡´Ù. Æø 450mm, ³ôÀÌ 100mm, ¾È±æÀÌ 310mm. ±×·¯³ª ¹«°Ô´Â 9kgÀ¸·Î µ¢Ä¡¿¡ ºñÇØ ±×·¸°Ô ¹«°ÌÁö´Â ¾Ê´Ù. Àü¸é ÆгÎÀº »õƾ ¸¶°¨µÈ µÎ²² 10mmÀÇ ¾Ë·ç¹Ì´½ÀÌ°í º»Ã¼ ÄÉÀ̽º´Â ±×·¹ÀÌ ³Ø½ºÅÚ ÆÄ¿ì´õ·Î ÄÚÆÃµÈ ¾Ë·ç¹Ì´½ÀÌ´Ù.

 

 

ÀÔÃâ·Â ´ÜÀÚ¿Í ÀÎÅÍÆäÀ̽º´Â ¹«Ã´ °£°áÇÏ´Ù. Àü¸é¿¡´Â Àü¿ø ¿Â¿ÀÇÁ ³ëºê¿Í ÀԷ¼±ÅÃ(1~4) ³ëºê, ±×¸®°í µðÁöÅÐ À§»óº¯È¯ ½ºÀ§Ä¡, ÀÌ°Ô ÀüºÎ´Ù. Èĸ鿡´Â µðÁöÅÐ ÀԷ´ÜÀ¸·Î µ¿Ãà(BNC), AES/EBS, I2S, USB-B ´ÜÀÚ, ¾Æ³¯·Î±× Ãâ·Â´ÜÀ¸·Î XLR°ú RCA °¢ 1Á¶¸¦ °®Ãè´Ù. RJ45 Ä¿³ØÅ͸¦ ´Ü I2S ´ÜÀÚ´Â ÀÚ»ç CD Æ®·£½ºÆ÷Æ® La Diva(¶ó µð¹Ù) ¿¬°áÀ» À§ÇÑ ¿ëµµ´Ù.

 

ÄÁ¹öÆà ½ºÆåÀº ¿ª½Ã USB¿Í IS2 ÀԷ½à °¡Àå ³ô´Ù. PCMÀº 24ºñÆ®/384kHz±îÁö, DSD´Â DoP ¹æ½ÄÀ¸·Î DSD128 À½¿ø±îÁö Áö¿øÇÑ´Ù. µ¿Ãà(75¿È)°ú AES/EBU(110¿È)´Â 24ºñÆ®/192kHz, DSD64 »ç¾ç. ´«±æÀ» ²ô´Â °ÍÀº ³»ºÎ PCB º¸µåµµ ±×·¸°í µðÁöÅÐ ÀԷ´ܵµ ±×·¸°í ¸ðµâ ±¸¼ºÀ̶ó´Â Á¡ÀÌ´Ù. ´öºÐ¿¡ RCA µ¿Ãà°ú ±¤ ÀÔ·ÂÀÌ ÇÊ¿äÇÏ¸é ¿É¼ÇÀ¸·Î ¼±ÅÃÇÒ ¼ö ÀÖ´Ù. RCA µ¿ÃàÀº 24ºñÆ®/192kHz±îÁö, ±¤Àº 24ºñÆ®/96kHz±îÁö Áö¿øÇÑ´Ù.

 

 

¾Æ³¯·Î±× ½ºÆåÀº ÁÖÆļöÀÀ´äƯ¼ºÀÌ 20Hz~50kHz(-0.5dB), ¿ÖÀ²(THD+N)ÀÌ 0.1%¸¦ º¸ÀδÙ. RCA Ãâ·ÂÀü¾ÐÀº 2.5Vrms¿¡ 100¿È, XLR Ãâ·ÂÀü¾ÐÀº 5.5Vrms¿¡ 200¿È. Á¦Àۻ翡¼­´Â ÇÁ¸®¾ÚÇÁ µîÀÇ ºÎÇÏ ÀÓÇÇ´ø½º·Î °¢°¢ 10k¿È ÀÌ»ó°ú 600¿ÈÀ» ±ÇÀåÇÏ°í ÀÖ´Ù.

 

 


 

 

¶ó º¸Ã¼ S3 ¼³°è µðÀÚÀÎ

 

 

¶ó º¸Ã¼ S3ÀÇ ¾ÆÀ̵§Æ¼Æ¼´Â µðÁöÅÐ ÇÊÅÍ°¡ ¾ø´Â R2R µð½ºÅ©¸®Æ® DACÀ̶ó´Â °ÍÀÌ´Ù. ±×·¡¼­ ³»ºÎ »çÁø¿¡¼­ °¡Àå ´«±æÀ» ²ô´Â °ÍÀº ¿À¸¥ÂÊ ¾ÕÂÊ¿¡ ÀÖ´Â R2R ·¡´õ º¸µå´Ù. ¸¹Àº ÀúÇ×µéÀÌ Ç¥¸é ½ÇÀåµÈ ÄÁ¹öÆà º¸µå(ÀúÇ× ·¡´õ ¹ðÅ©)°¡ À§¾Æ·¡·Î ÇÑ À徿 ÅõÀÔµÆÀ½À» ¾Ë ¼ö ÀÖ´Ù.

 

 

Á¦Àۻ翡¼­´Â ±¸Ã¼ÀûÀÎ ¾ð±ÞÀº ¾È ÇÏ°í ÀÖÁö¸¸ R2R ·¡´õ ŸÀÔÀÇ ÄÁ¹öÆà º¸µå¸¦ 24ºñÆ®·Î ¼³°èÇÏ´Â °æ¿ì ä³Î´ç 48°³ÀÇ µð½ºÅ©¸®Æ® ÀúÇ×ÀÌ ÇÊ¿äÇÏ´Ù. Àß ¾Æ½Ã´Â ´ë·Î R2R ·¡´õ ¹æ½ÄÀº µðÁöÅÐ ½ÅÈ£ °¢ ºñÆ®¿¡ ÀúÇ×À» 2°³(R, 2R)¾¿ ºÙ¿© ¾Æ³¯·Î±× Àü¾Ð°ªÀ» ¾ò´Â ±¸Á¶À̱⠶§¹®ÀÌ´Ù.

 

Áï, 2ºñÆ®¶ó¸é 4°³(2R+2R, 2R+R), 4ºñÆ®¶ó¸é 8°³(2R+2R, 2R+R, 2R+R, 2R+R) ÀúÇ×À» ºÙÀÌ°í ÀÌ »óÅ¿¡¼­ °¢ ÀúÇ׿¡ ºÙÀº ½ºÀ§Ä¡¸¦ ÀÏÁ¦È÷ ¿Â(on) ½ÃÅ°¸é µðÁöÅÐ ½ÅÈ£ °ª¿¡ µû¶ó ¼­·Î ´Ù¸¥ ¾Æ³¯·Î±× Àü¾Ð°ªÀÌ ¼ø°£¼ø°£ Áý°èµÇ´Â °ÍÀÌ´Ù. ¹°·Ð ºñÆ®¼ö(ÀúÇ×¼ö)°¡ ¸¹¾ÆÁú¼ö·Ï, ÀúÇ×ÀÇ ¿ÀÂ÷°ªÀÌ ÀÛÀ»¼ö·Ï ´õ¿í Á¤È®ÇÏ°í ÃÎÃÎÇÏ¸ç ¸Å²ô·¯¿î ¾Æ³¯·Î±× ÆÄÇüÀ» ¾òÀ» ¼ö ÀÖ´Ù.

 

±×·±µ¥ ¶ó º¸Ã¼ S3´Â ä³Î´ç 1°³¾¿ÀÇ R2R ·¡´õ º¸µå¸¦ ¾²°í Àֱ⠶§¹®¿¡ Ç¥¸é ½ÇÀåµÈ ÃÑ 96°³ ÀúÇ×ÀÌ ÄÁ¹öÆÿ¡ °ü¿©ÇÏ´Â °ÍÀ¸·Î º¸ÀδÙ. ÀÌ¿¡ ºñÇØ Ã¤³Î´ç 2°³¾¿ R2R ·¡´õ º¸µå¸¦ ÅõÀÔ, Ç® µðÆÛ·±¼È(Ç® ¹ë·±½º)·Î ÄÁ¹öÆÃÇÏ´Â Æ÷¹Ä¶ó DAC´Â µû¶ó¼­ 192°³ ÀúÇ×ÀÌ ÅõÀÔµÆÀ» °ÍÀÌ´Ù.

 

 

ÀÌ°°Àº µð½ºÅ©¸®Æ® R2R ·¡´õ º¸µå ¾Õ´Ü¿¡´Â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¼­ ÀÚÀ̸µÅ©ÀÇ ½ºÆĸ£Åº(Spartan) ĨÀ¸·Î ÀÚü ¼³°èÇÑ FPGA º¸µå°¡ ÀÖ´Ù. ÀÌ FPGA º¸µå¿¡¼­´Â °¢Á¾ µðÁöÅÐ µðÄÚµùÀÌ ÀÌ·ïÁöÁö¸¸, ¿À¹ö »ùÇøµ °°Àº µðÁöÅÐ ÇÊÅ͸µÀ» ÀÏü ¾È ÇÏ´Â Á¡ÀÌ ¶ó º¸Ã¼ S3¸¦ ºñ·ÔÇÑ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ÀÇ ¼³°èöÇÐÀÌ´Ù. R2R Ĩ ½ÃÀý¿¡µµ Ĩ ³»ºÎÀÇ µðÁöÅÐ ÇÊÅÍ´Â ¹ÙÀÌÆнºÇßÀ» Á¤µµ¿´´Ù.

 

À§¿¡¼­ Àá±ñ ¾ð±ÞÇÑ °Íó·³ ¸ðµâ ±¸¼ºÀÎ Á¡µµ Å« Ư¡ÀÌ´Ù. Áï FPGA º¸µå(P608)¸¦ ºñ·ÔÇØ R2R ·¡´õ º¸µå(P607), USB ÀԷº¸µå(P901), ¸ÞÀκ¸µå(P601), ÀÌ·± ½ÄÀ¸·Î ³»ºÎ ±âÆÇÀÌ ³ª´µ¾î À־ R2R ĨÀ» ½è´ø ±âÁ¸ S2¿¡¼­ µð½ºÅ©¸®Æ® S3·Î ¼Õ½±°Ô ¾÷±×·¹À̵å(À¯·á)°¡ °¡´ÉÇÏ´Ù.

 

À̹ۿ¡ Àü¿øºÎ´Â ¾ç¿·À¸·Î ºÐ¸®µÈ 2°³ÀÇ Åä·ÎÀÌ´Þ Àü¿øÆ®·£½º°¡ °¢°¢ ¾Æ³¯·Î±× ÆÄÆ®¿Í µðÁöÅÐ ÆÄÆ®¸¦ Ã¥ÀÓÁö°í, Á¤Àü¾Ð À¯Áö¸¦ À§ÇÑ Àü¾Ð ·¹±Ö·¹ÀÌÅͷδ IC°¡ ¾Æ´Ñ MOSFET, JFET, BJT °°Àº µð½ºÅ©¸®Æ® ¼ÒÀÚ°¡ ÅõÀԵƴÙ. ¾Æ³¯·Î±× Ãâ·Â´Ü ¿ª½Ã op¾ÚÇÁ ´ë½Å ¸ðµÎ µð½ºÅ©¸®Æ® ÁõÆø¼ÒÀÚ·Î ¼³°èÇß°í, ÀúÀâÀ½ ¸ÞÅ» Æ÷ÀÏ ÀúÇ× °°Àº °íÇ°Áú ºÎÇ°µéÀ» ¼±º°ÇØ ÅõÀÔÇß´Ù.

 

 


 

 

¶ó º¸Ã¼ S3 À½ÀÇ Ã¹ Àλó

 

 

¾ðÁ¦³ª ±×·¸Áö¸¸ ÀÚÅà ¸®ºä´Â ¸¶À½ÀÌ ±ÞÇÏ°í ¼³·»´Ù. ±âÁ¸ ½Ã½ºÅÛ ±×´ë·Î¿¡¼­ ÇØ´ç ¸®ºä Á¦Ç°¸¸ ´Þ¶óÁø ¸¸Å­, »¡¸® ±× º¯È­µÈ ù À½À» µè°í ½ÍÀº °ÍÀÌ´Ù. ¾Æ¸¶ ½ÅÇ°À» »ç´Â Å« Àç¹Ì Áß Çϳª´Â ¹Ú½º °³ºÀ°ú ÇÔ²² ÀÌ Ã¹ À½À» µè´Â Àç¹ÌÀÏ °ÍÀÌ´Ù. ±×¸®°í º¸Åë ÀÌ ÇູÇÑ Çã´Ï¹®Àº ÇÊÀÚÀÇ °æ¿ì ä ÇÏ·ç°¡ ¾È°£´Ù. °£»çÇÑ ±Í°¡ ³Ê¹«³ª »¡¸® ±× ¼Ò¸®¿¡ Àͼ÷ÇØÁö±â ¶§¹®ÀÌ´Ù.

 

 

¾î·µç ¶ó º¸Ã¼ S3¸¦ ÀÚÅà ½Ã½ºÅÛ¿¡ ÅõÀÔÇÑ ÈÄ µé·Á¿Â ù À½Àº ¡®¹¬Á÷ÇÏ°í »ª»ªÇÑ À½¡¯À̶ó´Â °ÍÀ̾ú´Ù. ±×¸®°í ÇÑ À½ ÇÑ À½ ÄÁ¹öÆÿ¡ Á¤¼ºÀ» ´ÙÇÑ´Ù´Â ÀÎ»óµµ °­·ÄÇß´Ù. ±× ¶§¹®¿¡ ¾î¶»°Ô º¸¸é ½ºÇǵ尡 Á» ´õµò, ¹ß°ÉÀ½ÀÌ °áÄÚ °¡º±°í °æÄèÇÑ DACÀº ¾Æ´Ñ °Íó·³ ´À²¸Á³´Ù. ±×¸®°í 1000¸¸¿ø, 2000¸¸¿ø´ë ÇÏÀÌ¿£µå DAC¿¡¼­ ´À²¼´ø °í¿î ÀÔÀÚ°¨µµ Á¶±ÝÀº ºÎÁ·Çß´Ù. ÀÌ°Ô ¶ó º¸Ã¼ S3¿¡ ´ëÇÑ ÇÊÀÚÀÇ ¼ÖÁ÷ÇÑ Ã¹ÀλóÀÌ´Ù.

 

 


 

 

LP¿Í ºñ±³?!

 

 

¶ó º¸Ã¼ S3 À½¿¡ ¾î´À Á¤µµ Àͼ÷ÇØÁø ¾î´À ³¯, ·é(Roon)À» ÅëÇØ Å¸ÀÌ´Þ(Tidal)·Î ¹Ç½ºÆ¼½½¶óÇÁ ·Î½ºÆ®·ÎÆ÷ºñÄ¡(ÿ·Î)¿Í º¥ÀڹΠºê¸®Æ°(ÇǾƳë)ÀÌ ¿¬ÁÖÇÑ ½´º£¸£Æ®ÀÇ ¾Æ¸£ÆäÁö¿À³× ¼Ò³ªÅ¸¸¦ µé¾ú´Ù. À½¿øÀº 1999³â ¹ß¸ÅµÈ ¡®µ¥Ä« ·¹Àüµå¡¯ 16ºñÆ®/44.1kHz FLAC ÆÄÀÏ. ±×¶§ ¹®µæ, Æò¼Ò ÀÚÁÖ µè´ø LP ¼Ò¸®¿Í ³Ê¹«³ª ºñ½ÁÇÏ´Ù°í ´À²¼´Ù. ±×·¡¼­ DAC¸¦ ½ÃûÇÏ´Ù°¡ ´À´å¾øÀÌ ¾Æ¸£ÆäÁö¿À³× ¼Ò³ªÅ¸ LP¸¦ Ʋ°í ¸»¾Ò´Ù.

 

 

ÀÌ·¸°Ô Çؼ­ ÇÁ¸®¾ÚÇÁ ÀÔ·Â´Ü Çϳª¿¡´Â Æ÷³ë½ºÅ×ÀÌÁö, ´Ù¸¥ Çϳª¿¡´Â ¶ó º¸Ã¼ S3¸¦ ¿¬°áÇسõ°í ¸®¸ðÄÁÀ¸·Î ¿Ô´Ù °¬´Ù Çϸ鼭 ¹Ýº¹ ºñ±³¸¦ ÇÏ´Â ±â¹¦ÇÑ(?) ½ÃûÀÌ µÅ¹ö·È´Ù. LP´Â 1968³â ¿À¸®Áö³Î ¾Æ³¯·Î±× ¸¶½ºÅÍ Å×ÀÌÇÁ¸¦ °®°í µ¶ÀÏ ¿¡¹Ð º£¸¦¸®³Ê ½ºÆ©µð¿À¿¡¼­ Ä¿ÆÃÇÑ 180g Áß·®¹Ý. Æ÷³ë½ºÅ×ÀÌÁö´Â ¿Ã´ÐÀÇ Áø°ø°ü ¡®H-1201¡¯, Ä«Æ®¸®Áö´Â ¿ÀÅäÆùÀÇ Quintet Red MC¸¦ µ¿¿øÇß´Ù.

 

ÈçÈ÷ DAC ¼º´ÉÀ̳ª ¼Ò¸®°¡ ÁÁÀ¸¸é ¡®¾Æ³¯·Î±× »ç¿îµå¿¡ ±ÙÁ¢ÇÑ¡¯ ȤÀº ¡®µðÁöÅÐ ³¿»õ¸¦ ¾ø¾Ø¡¯ ÀÌ·± Ç¥ÇöµéÀ» ¸¹ÀÌ ¾´´Ù. ÇÊÀÚ ¿ª½Ã ¿©·¯ DAC¸¦ ¸®ºäÇϸ鼭 ÀÌ·± Ç¥ÇöÀ» ÀÚÁÖ ½è´Ù. ¾îÂ÷ÇÇ DACÀÇ Á¸Àç ÀÌÀ¯´Â µðÁöÅÐ ½ÅÈ£¸¦ ¾Æ³¯·Î±× ½ÅÈ£·Î ¹Ù²Ù´Â °ÍÀ̴ϱî, Àß ¸¸µç DAC¿¡ ÀÌ·± ĪÂùÀ» ÇÏ´Â °ÍÀº ³Ê¹«³ª ´ç¿¬ÇÑ °ÍÀÎÁöµµ ¸ð¸¥´Ù.

 

1´ë1 ºñ±³ °á°ú, 16ºñÆ® À½¿øÀ» ´ë»óÀ¸·Î ÇÑ ºÒ°øÁ¡ °ÔÀÓÀ̶ó´Â °ÍÀ» °¨¾ÈÇصµ, ¿ª½Ã LPÀÇ ½Â¸®¿´´Ù. ¹«¾ùº¸´Ù LP°¡ ¹èÀ½Àº ¹°·Ð °ø°£°¨±îÁö Á¦°øÇÏ´Â ±× dzºÎÇÑ Á¤º¸·®¿¡¼­ µðÁöÅÐ À½¿øÀ» ¾Õ¼¹´Ù. ÇÏÁö¸¸ ÇÊÀÚ°¡ °­Á¶ÇÏ°í ½ÍÀº °ÍÀº ÀÌ°°Àº LP ¿ì¿ù·ÐÀÌ ¾Æ´Ï¶ó, ¶ó º¸Ã¼ S3°¡ ±×¸¸Å­ ¾Æ³¯·Î±× »ç¿îµå¿¡ °¡±î¿î ¼Ò¸®¸¦ µé·ÁÁá´Ù´Â »ç½ÇÀÌ´Ù. Áö±Ý±îÁö ÀÚÅÿ¡¼­ ÀûÁö ¾ÊÀº ¼öÀÇ R2R µð½ºÅ©¸®Æ® DAC¸¦ ¸®ºäÇßÁö¸¸, LP¿Í ºñ±³ÇÏ°Ô²û ¸¸µç °ÍÀº ÀÌ ¶ó º¸Ã¼ S3°¡ óÀ½À̾ú´Ù.

 

 

±×·¸´Ù°í ¶ó º¸Ã¼ S3°¡ °¡°Ý ºÒ¹®ÇÏ°í ´Ù¸¥ R2R DACº¸´Ù ¹«Á¶°Ç ³´´Ù´Â ¾ê±â´Â °áÄÚ ¾Æ´Ï´Ù. °í¿î ÀÔÀÚ°¨¿¡¼­´Â È®½ÇÈ÷ ÇÏÀÌ¿£µå DAC¿¡ ¹Ð¸°´Ù. ´ë½Å ¹¬Á÷ÇÏ°í »ª»ªÇϸç Æ÷±ÙÇÑ ¼Ò¸´°áÀº °ÅÀÇ Ã³À½À̶ó°í ÇÒ ¸¸Å­ µµµå¶óÁø °ÍÀÌ À̹ø ¶ó º¸Ã¼ S3¿´´Ù. ÁøÁßÇÔÀ̶ö±î, ÇÑ À½ ÇÑ À½À» Á¤¼ºÀ» ´ÙÇØ ÄÁ¹öÆÃÇÑ´Ù´Â ´À³¦µµ ÁÁ¾Ò´Ù. ¹Ù·Î ÀÌ Á¡ÀÌ À½ÀÌ ²÷ÀÓ¾øÀÌ À̾îÁö´Â LP¿Í ¸Å¿ì ´à¾Ò´Ù°í »ý°¢ÇÑ´Ù.

 

 


 

 

½Ãû

 

 

½Ãû¿¡´Â ¿Ã´ÐÀÇ Áø°ø°ü ÇÁ¸®¾ÚÇÁ L-1500°ú 300B ½Ì±Û ÆÄ¿ö¾ÚÇÁ A-1500À» µ¿¿øÇß´Ù. ½ºÇÇÄ¿´Â ź³ëÀÌÀÇ D-700°ú ½ºÄµ¼Ò´ÐÀÇ MB-1À» ¹ø°¥¾Æµé¾ú´Ù. À½¿øÀº ·é(Roon)À» ÅëÇØ Å¸ÀÌ´Þ(Tidal), ÄÚºÎÁî(Qobuz) ½ºÆ®¸®¹Ö À½¿ø, ±×¸®°í ´Ù¿î·ÎµåÇÑ 24ºñÆ® PCM°ú DSD À½¿øÀ» È°¿ëÇß´Ù.

 

 

Eric Clapton - Wonderful Tonight

Just One Night

 

¸ÕÀú ¸öÇ®±â·Î ¿¡¸¯ Ŭ·¦Æ°ÀÇ ¶óÀÌºê ¡®Wonderful Tonight¡¯À» µé¾ú´Ù. ÀÚÅà µ¨Å¸ ½Ã±×¸¶ DAC·Î µè´Ù°¡ °ð¹Ù·Î ¶ó º¸Ã¼ S3·Î ¹Ù²ãº¸´Ï ¿¡³ÊÁö°¨ÀÌ Áõ°¡ÇÏ°í, À½¼ö¿Í ¹èÀ½ÀÌ Ç³ºÎÇÏ°í dz¼ºÇØÁø °ÍÀ» ½±°Ô ¾Ë ¼ö ÀÖ¾ú´Ù. ´ë½Å ÇØ»ó·ÂÀº ¾à°£ ÁØ µíÇÏÁö¸¸, ÀÌ ±³È¯ÀÌ Àý´ë ¾Æ±õÁö ¾Ê´Ù´Â ´À³¦. È®½ÇÈ÷ µ¨Å¸ ½Ã±×¸¶ DACº¸´Ù´Â Æ÷³ë¸¦ °ÅÄ£ LP »ç¿îµå, µðÁöÅÐ ³¿»õ¸¦ ¸¹ÀÌ Èֹ߽ÃŲ »ç¿îµå¿¡ °¡±õ´Ù. ¶ÇÇÑ º¸Äðú ¾Ç±âÀÇ ÅؽºÃ³°¡ ´õ Àß ´À²¸Áø Á¡, º¸´Ù ÇöÀå¿¡ ¿Í ÀÖ´Â °Í °°Àº Á¡, À½ÀÇ °¨ÃËÀÌ Á» ´õ ºÎµå·¯¿öÁø Á¡ÀÌ µµµå¶óÁø´Ù. »ç¿îµå½ºÅ×ÀÌÁö¿Í À̹ÌÁö´Â ºñ½ÁÇÑ ¼öÁØ. ÀüüÀûÀ¸·Î »öä°¨°ú ¹«°Ô°¨, ¹Ðµµ°¨, ¿¡³ÊÁö°¨, ÀÌ·± °è¿­¿¡¼­ ±âºÐ ÁÁÀº º¯È­°¡ Æ÷ÂøµÆ´Ù.

 

 

Mstislav Rostropovich - Sonata for Arpeggione and Piano

Schubert - Sonata for Arpeggione and Piano

 

ÀÌ °îÀº À§¿¡¼­ ÀÚ¼¼È÷ ¾´ °Íó·³ LP¿Í ¸Âºñ±³ÇØ°¡¸ç µé¾ú´Ù. LP°¡ Á» ´õ ±½°í ¾à°£ µÚ·Î ºüÁø À½À» µé·ÁÁØ´Ù. ÀÌ¿¡ ºñÇØ ¶ó º¸Ã¼ S3´Â »ó´ëÀûÀ¸·Î ¾ã°í ¿¬ÇÏ¸ç ¾ÕÀ¸·Î Á¶±Ý Æ÷¿öµùÇؿ´Ù. ƯÈ÷ ÿ·Î »ç¿îµå¿¡¼­ ºñ±³Àû Å« Â÷À̸¦ º¸ÀδÙ. ÇÏÁö¸¸ À½ÀÇ ¹«°Ô°¨À̳ª ½Çü°¨Àº °è¼ÓÇؼ­ °­Á¶ÇÏÁö¸¸ »ó´çÇÑ ¼öÁØÀÌ´Ù. ¹«¾ùº¸´Ù °Åħ¾øÀÌ ³»·Á°¡´Â Àú¿ª°ú, Çػ󵵴 ¾à°£ ¸ðÀÚ¸£Áö¸¸ ÈûÀÌ ½Ç¸° °í¿ªÀÇ Äè°¨ÀÌ ÁÁ´Ù. ÀÌ¿¡ ºñÇØ ÀÚÅà DAC´Â °í¿ªÀº ¼¶¼¼ÇÏÁö¸¸ ¾à°£ ÈûÀÌ ¾ø´Â ±×·± »ç¿îµå´Ù. ¼ÂÀ» ºñÀ¯Çϸé ÀÌ·¸´Ù. Áø°ø°ü Æ÷³ë¸¦ °ÅÄ£ LP »ç¿îµå´Â ±ú²ýÇÑ ½Ã³Á¹°¿¡¼­ ºþ ¼Õ»¡·¡, ¶ó º¸Ã¼ S3´Â »¡·§ºñ´©¿Í »¡·§¹æ¸ÁÀ̸¦ ¾´ »¡·¡, ÀÚÅà µ¨Å¸ ½Ã±×¸¶ DAC´Â ¼¼Á¦¸¦ ³ÖÀº ¼¼Å¹±â »¡·¡.

 

 

Ensemble Explorations - Rossini: Una Lagrima pour Violoncello et Piano

Une Larme

 

ÀÚÅà DAC·Î µè´Ù ¶ó º¸Ã¼ S3·Î ¹Ù²Ù´Ï ºñ·Î¼Ò ±×·£µå ÇÇ¾Æ³ë ´À³¦ÀÌ ³­´Ù. ¹«°Ô°¨°ú ½ºÄÉÀÏÀÌ ´Ã¾î³­ °ÍÀÌ´Ù. ÀÌ°°Àº ¼ºÁ¤Àº ºñ¿Ã¶ó Àç»ý¿¡¼­ ÈξÀ À¯¸®Çß´Ù. ´õ ½½ÇÁ°í ´õ ó¿¬ÇÏ°Ô ´À²¸Áø °ÍÀÌ´Ù. À½µéµµ Æò¼Òº¸´Ù ´õ ¹Ù´Ú¿¡ Àß ²ÈÈù´Ù. ³» ¾Õ¿¡¼­ ¿¬ÁÖÇÏ°í ÀÖ´Ù´Â ´À³¦µµ ÀÌÂÊÀÌ ´õ °­ÇÏ´Ù. µðÁöÅÐ ÇÊÅ͸µÀÌ ¾ø´Ù´Â Á¦ÀÛ»ç ¼³¸í¿¡ µû¸¥ Âø½ÃÀÏ ¼öµµ ÀÖÀ¸³ª, ¹è°æÀÌ Á»´õ ¾îµÎÄÄÄÄÇÏ°í ±â¸§±â°¡ ½ø ºüÁø Á¡µµ µµµå¶óÁø´Ù. ÇÑ À½ ÇÑ À½ÀÌ ¾Ö¸ÅÇÏÁö ¾Ê°í ºÐ¸íÇÏ°Ô µé¸®´Â Á¡µµ ¸¶À½¿¡ µç´Ù. ÇÏÁö¸¸ Dz¿öÅ©ÀÇ °æÄèÇÔÀº ÀÚÅà DAC¿¡ ºñÇØ ÁÙ¾îµç °Í °°´Ù. ÀÌ °îÀº ÀÌÈÄ¿¡µµ ¿©·¯ ¹ø ¶Ç µé¾ú´Âµ¥, ÂüÀ¸·Î ¸¸Á·µµ°¡ ³ôÀº ÇǾƳë Ÿ°ÇÀ½ÀÌ Èê·¯³ª¿Ô´Ù. ¹¬Á÷ÇÏ°í ¿ï¸²ÀÌ ¸¹À¸¸ç ÂûÁø À½ÀÌ´Ù. ºñ¿Ã¶ó´Â ²ö²öÇÏ°í ´Ü´ÜÇÏ´Ù. À§·Î ÈÖ¹ß ¶Ç´Â Áõ¹ßµÇ´Â À½ÀÌ ¾ø´Ù. ±×¸¸Å­ ¾Ç±â ¿¬ÁÖÀÇ ¹Ì¼¼ÇÑ ´µ¾Ó½º¿Í ¾Ç±â ÀÚüÀÇ ÅؽºÃ³°¡ Àß ´À²¸Áø´Ù. Ä¿ÇÇ¿¡ ºñÀ¯Çϸé, ÀÚÅà DAC´Â È®½ÇÇÑ ºí·Ðµå ·Î½ºÆ®ÀÌ°í, ¶ó º¸Ã¼ S3´Â ´ÙÅ© ·Î½ºÆ®¿¡ °¡±î¿î ¸ÀÀÌ´Ù.

 

 

Alf Linder, Marianne Melinas, Oscar¡¯s Motet Choir - Christmas Song

Cantate Domino

 

¹Ù´Ú¿¡ ±ò¸®´Â ÆÄÀÌÇÁ ¿À¸£°£ ¼Ò¸®°¡ ÀÚÅà DACº¸´Ù ´õ Àß µé¸°´Ù. °¢ ´ë¿ª ¹ë·±½º°¡ ÇǶó¹Ìµå½ÄÀ¸·Î Àß ÀÌ·ïÁ®¼­ ±×·±Áö, ¼ÒÇÁ¶ó³ë°¡ ´õ ±ú²ýÇÏ°Ô µé¸®´Âµ¥ ÀÌ´Â ¹Ù´ÚÀÌ °ß°íÇØÁ³±â ¶§¹®ÀÏ °ÍÀÌ´Ù. ¿ª½Ã ¶ó º¸Ã¼ S3ÀÇ ÃÖ´ë ¸Å·ÂÀº ÀÌ À½ÀÇ ¹«°Ô°¨°ú ÀÚ¿¬½º·¯¿òÀÌ´Ù. ÀÚÅà DACÀÇ Ã¹ÀλóÀ̾ú´ø ¡®Æò¼Ò ¾È µé¸®´ø ¼Ò¸®¸¦ µé·ÁÁÖ´Â ½ºÅ¸ÀÏ¡¯Àº ¾Æ´Ï´Ù. ´ë½Å ¡®Æò¹üÇß´ø ¼Ò¸®¸¦ ´«¿¡ ¶ç°Ô ¹Ù²ãÁÖ´Â ½ºÅ¸ÀÏ¡¯ÀÌ´Ù. ÀÌ¾î µéÀº ¸¶µé·» ÆäÀÌ·ç(Madeleine Peyroux)ÀÇ ¡®Bye Bye Love¡¯(The Blue Room)¿¡¼­´Â º¸ÄÃÀº Â÷ÀÌ°¡ ¾øÁö¸¸, Àú¿ªÀÇ ¹Ðµµ°¨°ú ¾ç°¨, ź·ÂÀÌ ´Ã¾î³µÀ½À» ½±°Ô ¾Ë ¼ö ÀÖ¾ú´Ù. ³ìÀ½ ´ç½Ã ÀÌ °î ÀÚü¿¡ ³¢¾îµç ÇÃ·Î¾î ³ëÀÌÁîµµ À̳¯ µû¶ó À¯³­È÷ Àß µé¸° Á¡µµ ²À ¹àÇôµÎ°í ½Í´Ù. ÇÊ¿ä ¾ø´Â °ÍÀº °É·¯³»¼­ À½µéÀ» ¿¹»Ú°Ô µé·ÁÁÖ´Â ½ºÅ¸ÀÏÀÌ ¾Æ´Ï¶ó´Â ¾ê±â´Ù.

 

 

Salvatore Accardo - La Campanella

Diabolus in Musica

 

ÿ·ÎÀÇ ¿¡³ÊÁö°¨ÀÌ Àß »ì¾Æ¼­ÀÎÁö ¹ÙÀ̿ø°¿¡ Á» ´õ ½ºÆ÷Æ®¶óÀÌÆ®°¡ ºñÃçÁö´Â ´À³¦ÀÌ´Ù. ¿ª½Ã ÀÌ °î¿¡¼­µµ »ç¿îµå½ºÅ×ÀÌÁöÀÇ ¹Ðµµ°¨°ú ¾Ç±â °¢ À½ÀÇ À±°û¼±ÀÌ ÁøÇÏ´Ù. ¼±¸íÇϰųª Åõ¸íÇϸç, ±ò²ûÇÑ °è¿­Àº ¾Æ´Ï´Ù. ¸Â´Ù. Áö±Ý µé¸®´Â ¶ó º¸Ã¼ S3´Â °¨¼ö¼ºÀÌ ¿¹¹ÎÇß´ø û¼Ò³â±â¿¡ Ä«¼¼Æ®Å×ÀÌÇÁ·Î µè´ø ±× ¼Ò¸´°áÀ» ´à¾Ò´Ù. 1982³â óÀ½ CD°¡ µîÀåÇÏ°í ³ª¼­ µé¾ú´ø ±× ÇѾøÀÌ ¼±¸íÇÏ°í ±ú²ýÇÏÁö¸¸, ¸÷½Ã °¡º­¿ü´ø ¼Ò¸®°¡ ¾Æ´Ñ °ÍÀÌ´Ù. ¼¼¹ÐÈ­¿¡¼­ À¯È­·Î, 3D ÇÁ¸°Æÿ¡¼­ ½ÇÁ¦ ²ø·Î ±ðÀº Á¶°¢À¸·Î ³Ñ¾î°£ ´À³¦. °í¿ª´ë¸¶Àú ÇãÅõ·ç ³Ñ¾î°¡´Â ¹ýÀÌ ¾ø´Ù. À½ ÀÚüÀÇ ÇØ»ó·ÂÀº µÎµå·¯ÁöÁö ¾ÊÁö¸¸ °¢ ¾Ç±âÀÇ ¾ÆƼŧ·¹À̼ÇÀº ´õ ÀÚ¼¼ÇÏ°Ô ÆîÃÄ ³»ÁÖ´Â DACÀÌ´Ù. À̸¦ ¡®Ç¥Çö·Â¡¯À̶ó°í ¸»Çصµ ÁÁÀ» °Í °°´Ù.

 

 


 

 

ÃÑÆò

 

 

Áñ°Ì°í À¯ÀÍÇÑ ½ÃûÀ̾ú´Ù. Æò¼Ò Àß ¾È µè´ø À½¿ø±îÁö µé¾î¼­ Áñ°Å¿ü°í, LP¿Í R2R DAC¸¦ ÁýÁß ºñ±³ÇÒ ¼ö À־ À¯ÀÍÇß´Ù. ¼²ºÒ¸® ¡®¾Æ³¯·Î±× »ç¿îµå¸¦ µé·ÁÁÖ´Â DAC¡¯, ÀÌ·± ¸»À» ½á¼­´Â ¾È µÈ´Ù´Â °Íµµ ¹è¿ü´Ù. ƯÈ÷ ¶ó º¸Ã¼ S3ÀÇ °¡°Ý´ë¸¦ °¨¾ÈÇϸé ÀÌ ¸ðµç °ÍÀÌ ¾î¶»°Ô °¡´ÉÇßÀ»±î ½ÍÀ» Á¤µµ·Î ¿Ï¼ºµµ ³ôÀº ¼Ò¸®¸¦ µé·ÁÁØ Á¡ÀÌ ±âƯÇÏ´Ù. ÀÌ·¯´Ù º¸´Ï »ó±Þ±âÀÎ ¶ó ½ºÄ®¶ó³ª Æ÷¹Ä¶ó´Â ¶Ç ¾ó¸¶³ª ´õ Á¤Á¦µÇ°í ¾Æ³¯·Î±× »ç¿îµå¿¡ °¡±î¿î ¼Ò¸®¸¦ µé·ÁÁÙÁö ±Ã±ÝÇÏ´Ù. ¾ÆÄí¾Æ ¾îÄí½ºÆ½ Ä÷¸®Æ¼, ÁÖ¸ñÇÒ ¸¸ÇÑ ÀÌÅ»¸®¾Æ ¿Àµð¿À ºê·£µå¸¦ Çϳª Á¢Çß´Ù. R2R µð½ºÅ©¸®Æ® DAC¸¦ ã´Â ¾ÖÈ£°¡µé¿¡°Ô ÀÏûÀ» ±ÇÇÑ´Ù.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Specifications

Digital to analog conversion type

Proprietary Discrete D/A conversion system

Pure R2R ladder - FPGA (Field Programmable Gate Arrays) based without digital filter

Supported Native Sample Rates

AQlink / I2S serial bus - USB PC Audio : 44.1kHz to 384kHz PCM up to 24 bits

DSD64, DSD128

Supports DSD via DoP on all inputs

DAC architecture

Multibit sign magnitude R2R ladder (upgradable)

Asynchronous USB (High Speed)

USB Audio Class 2 with Type B connector

Digital Receiver

PLL (phase locked loop) technology 128 or 256 FS internally selectable

AQlink (I2S bus)

CMOS level

Oversampling factor

1x

Digital inputs

- RJ45 AQlink (I2S serial bus) - PCM 24 bit / 384kHz - DSD64, DSD128 via DoP

- BNC coax (S/PDIF) 75 ohm - PCM 24 bit / 192kHz - DSD64 via DoP

- USB port - PCM 24 bit / 384kHz - DSD64, DSD128 via DoP

AQ-i modular input:

- AES/EBU balanced 110 ohm - PCM 24 bit / 192kHz - DSD64 via DoP (cod. D111)

- RCA coax (S/PDIF) 75 ohm - PCM 24 bit / 192kHz - DSD64 via DoP (cod. D113)

- AT&T (ST Fiber) - PCM 24 bit / 192kHz - DSD64 via DoP (cod. D112)

- Optical TOSLINK - PCM 24 bit / 96kHz (cod. D114)

Analogue Outputs

UNBAL 2 RCA Output 2.5 V RMS

BALANCED (asymmetrical output) 2 XLR Output : 5.5 V RMS

Output Impedance

100 ohm RCA - 200 ohm XLR

Load Impedance

10 kohm (min.) RCA - 600 ohm XLR

Frequency Response

20Hz to 50kHz +0.5dB/-0.5dB

THD + N

<0.1% 1KHz -20dB

Front Panel

Power, input selector, Phase Invert switch

Power Consumption

100-115V / 220-240V; 50 or 60Hz - 58VA

Dimensions

( W x D x H ) 450 x 310 x 100 mm

Weight

9 kg

Front finish

Satin Alu Silver or Satin Black

Case finish

Grey Nextel powder coated

 

 

Aqua Acoustic Quality La Voce S3

¼öÀÔ»ç

»ç¿îµå½ºÅ͵ð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soundstudy.co.kr

¼öÀÔ»ç ¿¬¶ôó

010-8962-2324

±¸¸Å¹®ÀÇ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