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3m¿¡¼­ ºÒ¾î¿Â ûÁ¤°ø±âó·³
Ayre KX-5, VX-5(bi-amping), QX-5 Twenty Series

¿Àµð¿À ¿ª»ç¿¡ º¸¸é °¡²û¾¿ ¿Ã¶ó¿îµåÇü ¿£Áö´Ï¾î°¡ µîÀåÇÑ´Ù. ÇÊÀÚ°¡ º¸±â¿¡ ¹Ì±¹ ¿¡¾î(Ayre Acoustics)ÀÇ ¼³¸³ÀÚÀÌÀÚ Çö ÁÖÀçÀÚÀÎ Âû½º ÇѼ¾(Charles Hansen)µµ ±× Áß ÇÑ ¸íÀÌ´Ù. ±×°¡ ¸ÕÀú ¼ÕÀ» ´í °ÍÀº ½ºÇÇÄ¿¿´´Ù. 1986³â ¹Ì±¹ ÄݷζóµµÁÖ º¼´õ(Boulder)¿¡ Ä£±¸ ¹ä ±×·´(Bop Grupp)°ú ÇÔ²² ¾Æ¹ß·Ð(Avalon Acoustics)À» ¼¼¿ü´Ù. ±×¸®°í 1993³â¿¡´Â ¿ª½Ã º¼´õ¿¡ ¾ÚÇÁ ¹× ¼Ò½º±â±â Á¦ÀÛ»ç ¿¡¾î¸¦ ¼³¸³Çß´Ù. ±× »çÀÌ ¾Æ¹ß·ÐÀº 1989³â ´Ò ÆÄÅÚ(Neil Patel)ÀÌ ÀμöÇß´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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Âû½º ÇѼ¾Àº ¿¡¾î ¼³¸³ ÈÄ Æ®·£Áö½ºÅÍ ¾ÚÇÁ¸¦ ¼±ÅÃÇß´Ù. Æ®·£Áö½ºÅÍ ¾ÚÇÁ´Â Åë»ó ÃÊ´Ü¿¡ Àü¾ÐÁõÆø, Ãâ·Â´Ü¿¡ Àü·ùÁõÆøÀÌ ÀÌ·ïÁø´Ù. ÈçÈ÷ Àü¾ÐÁõÆø °úÁ¤¿¡¼­ ¾ÚÇÁÀÇ À½¾Ç¼ºÀÌ °áÁ¤µÇ°í, Àü·ùÁõÆø °úÁ¤¿¡¼­ µÞ´Ü(ÆÄ¿ö¾ÚÇÁ¶ó¸é ½ºÇÇÄ¿, ÇÁ¸®¾ÚÇÁ¶ó¸é ÆÄ¿ö¾ÚÇÁ)ÀÇ µå¶óÀ̺ù ´É·ÂÀÌ °áÁ¤µÈ´Ù°í ÇÑ´Ù. Âû½º ÇѼ¾Àº Àü¾ÐÁõÆø °úÁ¤, Áï Àü¾Ð °ÔÀÎÀ» ¾ò´Â °úÁ¤¿¡¼­ ¡®Equilock¡¯À̶ó´Â µ¶ÀÚÀûÀÎ ÁõÆøȸ·Î¸¦ ¹ßÀü½ÃÄ×°í, Àü·ùÁõÆø °úÁ¤, Áï Àü·ù °ÔÀÎÀ» ¾ò´Â °úÁ¤¿¡¼­´Â ±âÁ¸ ´ÙÀ̾Ƹóµå ¹öÆÛ(Diamond buffer) ȸ·Î¸¦ ¹ßÀü½ÃŲ ¡®´õºí ´ÙÀ̾Ƹóµå ¹öÆÛ¡¯(Double Diamond buffer) ȸ·Î¸¦ ¹ßÀü½ÃÄ×´Ù.

ÇÁ¸®¾ÚÇÁÀÇ º¼·ý Á¶ÀýÀº ¡®VGT¡¯(Variable Gain Transconductance) ±â¼ú·Î ½ÂºÎ¸¦ ºÃ´Ù. ÀԷ½ÅÈ£¸¦ °¨¼â½ÃŲ ÈÄ ´Ù½Ã ÁõÆøÀ» ÇÏ´Â ±âÁ¸ ¾îÅ×´º¿¡ÀÌÅÍ ¹æ½ÄÀ¸·Î´Â À½Áú ¿­È­¸¦ ¸·À» ¼ö ¾ø´Ù´Â °ÍÀÌ ±×ÀÇ °á·ÐÀ̾ú´Ù. ³ëÀÌÁî(N)°¡ ÀÏÁ¤ÇÑ »óÅ¿¡¼­ ½ÅÈ£´ëÀâÀ½ºñ(S/N)¸¦ ³ôÀ̱â À§Çؼ­´Â ½Ã±×³Î(S)ÀÌ ÃÖ´ë°¡ µÅ¾ß ÇÏ°í ÀÌ´Â °á±¹ ÃÖ´ë º¼·ý¿¡¼­¸¸ °¡´ÉÇϱ⠶§¹®À̾ú´Ù. ±×·¡¼­ ÀԷ½ÅÈ£(S)´Â 100% ¹Þ¾ÆµéÀÎ ´ÙÀ½ ÀÌÈÄ ÇÁ¸®¾ÚÇÁÀÇ °ÔÀÎÀ» Á¶Àý, º¼·ýÀ» Á¦¾îÇϸ鼭 µ¿½Ã¿¡ ³·Àº º¼·ý¿¡¼­µµ ³ôÀº S/Nºñ¸¦ ¾ò´Â ¹æ½ÄÀÌ ¹Ù·Î VGT¿´´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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Âû½º ÇѼ¾Àº ¶ÇÇÑ ÇÁ¸®¾ÚÇÁ¿Í ÆÄ¿ö¾ÚÇÁ¿¡¼­ ¡®³×°ÅƼºê Çǵå¹é¡¯(Negative Feedback)À» ¿µ¿øÈ÷ Ãß¹æ½ÃÄ×´Ù. Ãâ·Â°ªÀ» ´Ù½Ã ÀԷ°ª°ú ºñ±³ÇØ ¿ø ½Ã±×³Î°ú ´Ù¸¥ ºÎºÐÀ» ¡®Á¦°Å¡¯ÇÑ´Ù°í Çؼ­ ¡®³×°ÅƼºê¡¯Àε¥, ÀÌ NFB ¶ÇÇÑ À½ÁúÀ» ¿­È­½ÃÅ°´Â ÁÖ¹üÀ¸·Î º» °ÍÀÌ´Ù. ¹«¾ùº¸´Ù Ãâ·Â°ªÀÌ ´Ù½Ã ÀԷ°ª°úÀÇ ºñ±³¸¦ À§ÇØ µ¹¾Æ°¡´Â ±× Âû³ªÀÇ ½Ã°£Â÷°¡ °á±¹ À½ÀÇ ¿Ö°î°ú Âø»öÀ» ºÒ·¯ÀÏÀ¸Å²´Ù°í ºÃ´Ù. ¿©±â¿¡ ÆÄ¿ö¼­ÇöóÀÌ¿¡´Â ¡®AyreLock¡¯À̶ó´Â µ¶ÀÚÀûÀÎ Á¤Àü¾Ð ȸ·Î¸¦ äÅÃ, ºÎÇÏ ÀÓÇÇ´ø½º º¯µ¿¿¡ »ó°ü¾øÀÌ ¸¶Ä¡ ²Ë Â÷¿©Áø ÀÚ¹°¼èó·³ ¾ÈÁ¤ÀûÀÎ Àü¾ÐÀ» °¡Áø Àü±â¸¦ °ø±ÞÇÑ´Ù. ÀÔ·Â ³ëÀÌÁî(Ä¿¸Õ ¸ðµå ½Ã±×³Î) ¹× À§»ó¿ÀÂ÷ Á¦°Å¸¦ À§ÇÑ µð½ºÅ©¸®Æ® Ç® ¹ë·±½º ¼³°è´Â ±âº»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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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¼­ Áö±Ý±îÁö ¿¡¾î´Â ¾î¶² ¼Ò¸®¸¦ µé·ÁÁÖ¾ú³ª? ÇѸ¶µð·Î ÇØ¹ß 1633m¿¡ ÀÚ¸®ÀâÀº º¼´õÀÇ ÀÚ¿¬È¯°æ¸¸Å­À̳ª ¸¼°í Åõ¸íÇÑ »ç¿îµå¿´´Ù. À½¿ø¿¡ ÀÖ´Â ¾î¶² °Íµµ º¯Çü½ÃÅ°Áö ¾Ê°í ÀÖ´Â ±×´ë·Î ±Ü¾î¿Í ½ºÇÇÄ¿¸¦ ¸¶À½²¯ µå¶óÀ̺ùÇÏ´Â ±×·± ¾ÚÇÁ¿´´Ù. »ç¸í ¡®Ayre¡¯°¡ ¡®°ø±â¡¯¸¦ ¶æÇÏ´Â ¡®Air¡¯ÀÇ °í¾î(ͯåÞ)ÀÎ Á¡µµ ÀÌ °°Àº Àç»ý »ç¿îµå ¼ºÇâÀ» Âû½º ÇѼ¾ÀÌ ÁöÇâÇ߱⠶§¹®À¸·Î º¸ÀδÙ. °³ÀÎÀûÀ¸·Î´Â ¡®Ä«¶ûÄ«¶ûÇÏ´Ù¡¯ ¡®¼¶¼¼ÇÏ´Ù¡¯ ¡®±¤´ë¿ªÀÌ´Ù¡¯ ¡®µðÅ×ÀÏ¿¡ °­ÇÏ´Ù¡¯ ¡®°ø°£°¨ÀÌ ÁÁ´Ù¡¯ ÀÌ·± ´À³¦À» ¿¡¾î ÀÏ·ºÆ®·Î´Ð½º¿¡¼­ ¸¹ÀÌ ´À²¼´Ù. ±×¸®°í ÀÌ·¯ÇÑ ¿¡¾îÀÇ ¼ºÇâÀº ¼Ò½º±â±âºÎÅÍ ÆÄ¿ö¾ÚÇÁ±îÁö ¿¡¾î ºê·£µå·Î ÅëÀÏÇÏ°í, °Ô´Ù°¡ ¹ÙÀ̾ÚÇÎÀ¸·Î B&W ¡®802 D3¡¯¸¦ ¿ï¸° À̹ø ½Ãû±â Á¶ÇÕ¿¡¼­ ´õ¿í µµµå¶óÁ³´Ù.

¡°¿¡¾îÀÇ 20Áֳ⠸ðµ¨, Twenty¡±


½Ãû±â´Â µðÁöÅÐ ¼Ò½º±â±â ¡®QX-5 Twenty¡¯, ÇÁ¸®¾ÚÇÁ ¡®KX-5 Twenty¡¯, ½ºÅ×·¹¿À ÆÄ¿ö¾ÚÇÁ ¡®VX-5 Twenty¡¯. ¸ðµ¨¸í¿¡¼­ ¾Ë ¼ö ÀÖµíÀÌ À̹ø ½Ãû±âµéÀº ¿¡¾î°¡ ⸳ 20ÁÖ³âÀ» ¸Â¾Æ ±âȹÀ» Çؼ­ ½ÇÁ¦ Á¦Ç° Ãâ½Ã°¡ 2015³â¿¡ ÀÌ·ïÁø ¡®Twenty¡¯ ¸ðµ¨µéÀÌ´Ù. ±×¸®°í ¡®5¡¯ ½Ã¸®Áî´Â Ç÷¡±×½Ê ¡®R¡¯ ½Ã¸®Áî¿¡ ÅõÀÔµÈ °ÅÀÇ ¸ðµç Å×Å©³î·ÎÁö¿Í ¿¡¾îÀÇ Á¦ÀÛ³ëÇϿ츦 °í½º¶õÈ÷ ´ã¾Æ³½ ¿¡¾îÀÇ Áß°ßÀ¸·Î 2013³â óÀ½ Ãâ½ÃµÆ¾ú´Ù. ½ºÅ×·¹¿À ÆÄ¿ö¾ÚÇÁÀÇ °æ¿ì ¡®VX-R Twenty¡¯°¡ 8¿È¿¡¼­ 200W, 4¿È¿¡¼­ 400W, ¡®VX-5 Twenty¡¯°¡ 8¿È¿¡¼­ 175W, 5¿È¿¡¼­ 350W¸¦ ³½´Ù. °ÔÀÎÀº ¸ðµÎ 26dB·Î µ¿ÀÏÇÏ´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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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½Ã¸®Áî´Â ¡®Twenty¡¯ ¸ðµ¨µéÀÌ µÇ¸é¼­ Ãâ·Â´ÜÀÇ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µÚ¿¡¼­ ÀÚ¼¼È÷ ¼³¸í)¿Í ÆÄ¿ö¼­ÇöóÀÌÀÇ ¡®AyreLock¡¯ Á¤Àü¾Ð ȸ·Î¸¦ ÁýÁßÀûÀ¸·Î °³¼±½ÃÄ×´Ù. ¡®AyreLock¡¯ ȸ·Î´Â ¡®Á¤Àü¾Ð¡¯À̶ó´Â ¸» ±×´ë·Î ¿Àµð¿À ȸ·Î°¡ ´õ ¸¹Àº Àü·ù¸¦ ÇÊ¿ä·Î ÇÒ °æ¿ì ÆÄ¿ö¼­ÇöóÀÌ¿¡¼­ ´õ ¸¹Àº Àü·ù¸¦ ¡®Çª½¬¡¯(push)ÇØÁִ ȸ·Î. ±×·±µ¥ ¡®Twenty¡¯°¡ µÇ¸é¼­ ±âÁ¸ ȸ·Î¿¡ ¹ÙÀÌÆú¶ó Æ®·£Áö½ºÅ͸¦ Çϳª ´õ ÅõÀÔ½ÃÄÑ ¿Àµð¿À ȸ·Î°¡ ¹Ý´ë·Î Àü·ù¸¦ ´ú ÇÊ¿ä·Î ÇÏ¸é ±×¸¸Å­ Àü·ù¸¦ Á¢Áö·Î Èê·Á º¸³¾ ¼ö ÀÖ°Ô Çß´Ù. ¸¶Ä¡ Ǫ½¬Ç® ¾ÚÇÁó·³ ÆÄ¿ö¼­ÇöóÀÌ¿¡µµ ¡®Ç®¡¯(pull) ȸ·Î¸¦ Ãß°¡, ´Éµ¿ÀûÀÎ Á¤Àü¾Ð ȸ·Î¸¦ ¿Ï¼º½ÃŲ °Í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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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ÇÇÑ ¡®Twenty¡¯ ¸ðµ¨ÀÌ µÇ¸é¼­ ±âÁ¸ °¡º¯ÀúÇ×±â(Æ®¸² Æ÷Æ®. trim pot) ´ë½Å¿¡ ¼­º¸(servo)·Î Á¦¾îµÇ´Â DC¿ÀÇÁ¼Â(DC offset) ȸ·Î¸¦ ÅõÀÔ, µÞ´ÜÀ¸·Î Èê·¯µé¾î°¡´Â Á÷·ùÀü±â Çã¿ëÄ¡¸¦ 15mV À̳»·Î ²ø¾î³»·È´Ù. ÀÌ È¸·Î´Â ¾Õ´Ü¿¡¼­ Èê·¯µé¾î¿À´Â Á÷·ùÀü±âµµ Â÷´Ü½ÃŲ´Ù°í ÇÑ´Ù.


¡°½ºÅ×·¹¿À ÆÄ¿ö¾ÚÇÁ VX-5 Twenty¡±


¡®VX-5 Twenty¡¯¸¦ ÀÏ´Ü ÀϹÝÀûÀ¸·Î ¾ê±âÇÏ´Â ÆÄ¿ö¾ÚÇÁ ½ºÆå °üÁ¡¿¡¼­ º¸¸é, 8¿È¿¡¼­ 175W, 4¿È¿¡¼­ 350W¸¦ ³»´Â ½ºÅ×·¹¿À ÆÄ¿ö¾ÚÇÁ´Ù. ½ºÇÇÄ¿·ÎºÎÅÍ ºÎÇÏ ÀÓÇÇ´ø½º°¡ 8¿È¿¡¼­ 4¿ÈÀ¸·Î ¶³¾îÁ®µµ 2¹è Ãâ·ÂÀ» ³»´Â, ¼ÒÀ§ ¸®´Ï¾î(linear)ÇÑ Ãâ·ÂÀ» ÀÚ¶ûÇÑ´Ù. ´Ù¸¥ ¿¡¾îÀÇ Á¦Ç°µé°ú ¸¶Âù°¡Áö·Î ½ÉÇÃÇÑ ¿Ü°ü¿¡ °í±Þ½º·¯¿î ¸¶°¨ÀÌ µ¸º¸ÀδÙ. Àü¸é¿¡´Â Á¤°¡¿îµ¥¿¡ ¿Â¿ÀÇÁ ¹öÆ°°ú Ç¥½Ãâ¹Û¿¡ ¾ø´Ù. Èĸ鿡´Â ÆÄ¿ö¹öÆ°°ú 2Á¶ÀÇ ÀԷ´Ü(¹ë·±½º, ¾ð¹ë·±½º), 2Á¶ÀÇ ½ºÇÇÄ¿ Ãâ·Â´ÜÀÌ ÀÚ¸®Àâ¾Ò´Ù. ÀÔ·Â ÀÓÇÇ´ø½º´Â 2M¿È(¹ë·±½º), 1M¿È(¾ð¹ë·±½º)ÀÌ´Ù. ÇÏ´Ü¿¡ º¸ÀÌ´Â °ÍÀº ¿¡¾î ±â±â°£ ¿¬°áÀ» À§ÇÑ °ÍÀÌ´Ù(AyreLink Ä¿¹Â´ÏÄÉÀÌ¼Ç ½Ã½ºÅÛ). ¹«°Ô´Â 2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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ÇÏÁö¸¸ ÇÊÀÚ°¡ º¸´Â ¡®VX-5 Twenty¡¯ ÆÄ¿ö¾ÚÇÁÀÇ ÇÙ½ÉÀº 1) Ŭ·¡½ºAB ÁõÆø, Ǫ½¬Ç® ±¸µ¿, 2) Ç®¹ë·±½º µð½ºÅ©¸®Æ® ¼³°è, 3) Á¦·Î Çǵå¹é, 4) ½ºÇÇÄ¿¸¦ µå¶óÀ̺ùÇÏ´Â Àü·ù°ÔÀÎ Ãâ·Â´Ü¿¡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È¸·Î¡¯, 5) Àü¾Ð°ÔÀÎ(26dB)ÀÌ ÀÌ·ïÁö´Â ÃÊ´Ü¿¡ ¡®Equilock¡¯ ÁõÆøȸ·Î, 6) ¸®´Ï¾î ÆÄ¿ö¼­ÇöóÀÌ¿¡ ¡®AyreLock¡¯ Á¤Àü¾Ð ȸ·Î, 7) ½Å·ÚÇÒ ¸¸ÇÑ °í±Þ ºÎÇ° »ç¿ë µî 5°¡Áö´Ù. ¸ðµç ¿¡¾î Á¦Ç°¿¡ Åä·ÎÀÌ´Þ Æ®·£½ºÆ÷¸Ó ´ë½Å EI Æ®·£½ºÆ÷¸Ó¸¦ ÅõÀÔÇÏ´Â Á¡µµ Ư¡Àε¥, ¿¡¾îÃø¿¡ µû¸£¸é EI Æ®·£½º°¡ AC Àü¿ø¿¡ µû¶ó¿À´Â ³ëÀÌÁî Á¦°Å È¿°ú°¡ Åä·ÎÀÌ´Þ Æ®·£½ºº¸´Ù ´õ ³´°í ¹«¼±ÁÖÆļö°£¼·(RFI) Çö»óµµ ´ú ÇÏ´Ù°í ÁÖÀåÇÏ°í ÀÖ´Ù.

ÀÌ Áß¿¡¼­ Áö±Ý±îÁö ¸îÂ÷·Ê ¾ð±ÞÇß´ø ¡®´õºí ´ÙÀ̾Ƹóµå ¹öÆÛ¡¯(Double Diamond Buffer) ȸ·Î¾ß¸»·Î ¿¡¾î ¾ÚÇÁÀÇ °¡Àå Å« Ư¡ÀÌ´Ù. ³»ºÎ »çÁøÀ» º¸¸é °¡¿îµ¥ EI Æ®·£½º¸¦ »çÀÌ¿¡ µÎ°í Á¿ì ä³Î °¢°¢¿¡ Ä¿´Ù¶õ È÷Æ®½ÌÅ©°¡ Àִµ¥ ±× ¾È¿¡ ´ã±ä °ÍÀÌ ¹Ù·Î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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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ì¼± ¡®´ÙÀ̾Ƹóµå ¹öÆÛ È¸·Î¡¯´Â ¸®Ã³µå º£ÀÌÄ¿(Richard Baker) ¹Ì±¹ MIT ±³¼ö°¡ 1964³â ƯÇã Ãâ¿øÇÑ ¾ÚÇÁ Ãâ·Â´ÜÀÇ Àü·ù°ÔÀΠȸ·Î·Î, ä³Î´ç NPN(µå¶óÀ̺ù)-PNP(Ãâ·Â) Æ®·£Áö½ºÅÍ Çѽְú PNP(µå¶óÀ̺ù)-NPN(Ãâ·Â) Æ®·£Áö½ºÅÍ ÇѽÖÀÌ °¢°¢ Ǫ½¬(push)¿Í Ç®(pull) Ãâ·ÂÀ» ´ã´çÅä·Ï ÇÑ °ÍÀÌ ÇÙ½É. ±×¸®°í ÀÌ 4°³ÀÇ Æ®·£Áö½ºÅÍ°¡ µå¶óÀ̺ù NPNÀº ´Ù¸¥ ÂÊ Ãâ·Â NPN, µå¶óÀ̺ù PNP´Â ´Ù¸¥ ÂÊ Ãâ·Â PNP¸¦ ¼­·Î ´ë°¢¼±À¸·Î ¸¶ÁÖº¸°í ÀÖ´Â ¸ð¾çÀÌ ¸¶Ä¡ ´ÙÀ̾Ƹóµå¸¦ ´à¾Ò´Ù°í Çؼ­ ¡®´ÙÀ̾Ƹóµå ¹öÆÛ¡¯¶ó´Â À̸§ÀÌ ºÙ¿©Á³´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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ÀÚ¼¼È÷ »ìÆ캸¸é, µå¶óÀ̺ù Æ®·£Áö½ºÅÍ¿Í Ãâ·Â Æ®·£Áö½ºÅÍ°¡ ¿¡¹ÌÅÍ Æȷοö(emitter follower) ÇüÅ·Π¿¬°áµÇ°í, Ãâ·Â Æ®·£Áö½ºÅÍ¿¡¼­µµ Ä÷ºÅÍ(collector)°¡ ¾Æ´Ñ ¿¡¹ÌÅÍ¿¡¼­ ÃÖÁ¾ Ãâ·ÂÀÌ ³ª¿Â´Ù´Â °ÍÀÌ ´«±æÀ» ²ö´Ù. Áï, µÎ ½Ö ¸ðµÎ µå¶óÀ̺ù Æ®·£Áö½ºÅÍÀÇ ¿¡¹ÌÅÍ¿Í Ãâ·Â Æ®·£Áö½ºÅÍÀÇ º£À̽º(base)°¡ ¿¬°áµÇ°í, Ãâ·Â Æ®·£Áö½ºÅÍ ¿ª½Ã ¿¡¹ÌÅͷκÎÅÍ ÃÖÁ¾ Ãâ·Â(Ǫ½¬, Ç®)ÀÌ ³ª¿À´Â °ÍÀÌ´Ù. ÇѸ¶µð·Î, µå¶óÀ̺ù°ú Ãâ·Â ¸ðµÎ ¡¯¿¡¹ÌÅÍ Æȷοö¡¯À̱⠶§¹®¿¡ ¸¶Ä¡ Áø°ø°üÀÇ ¡®Ä³¼Òµå Æȷοö¡¯Ã³·³ Àü¾ÐÁõÆøÀº ¾ÈÀÌ·ïÁö°í Àü·ù¸¸ ´õ Èê·¯ ½ºÇÇÄ¿ ±¸µ¿·ÂÀ» Å°¿ì´Â ȸ·Î´Ù. ¡®´ÙÀ̾Ƹóµå ÁõÆø¡¯ ȸ·Î°¡ ¾Æ´Ñ, ¡¯´ÙÀ̾Ƹóµå ¹öÆÛ¡¯ ȸ·Î·Î ºÒ¸®´Â ÀÌÀ¯´Ù.

±×·¯¸é ¡®´ÙÀ̾Ƹóµå ¹öÆÛ¡¯ ȸ·Î°¡ ´Ù¸¥ Ǫ½¬Ç® Ãâ·Â ȸ·Î¿¡ ºñÇØ À½ÁúÀûÀ¸·Î ¿ì¿ùÇÏ´Ù°í ¿©°ÜÁö´Â ÀÌÀ¯´Â ¹«¾ùÀϱî. ±âÁ¸ Ǫ½¬Ç® Ãâ·Â ȸ·Î¿¡´Â Ãâ·Â Æ®·£Áö½ºÅÍÀÇ ¾ÆÀ̵鸵 Àü·ù¸¦ Á¦¾îÇÏ´Â ¹ÙÀ̾ ȸ·Î°¡ ÀÖ°í, ÀÌ ¹ÙÀ̾ ȸ·Î´Â ¹Ýµå½Ã µÎ µå¶óÀ̺ù Æ®·£Áö½ºÅÍ »çÀÌ¿¡ °øÅë ÀúÇ×(¿¡¹ÌÅÍ ÀúÇ×)À» ÇÊ¿ä·Î Çß´Ù. ÀÌ ¶§¹®¿¡ ³ªÁß¿¡ ÇÑ µ¥ ÇÕÃÄÁ®¾ß Çϴ Ǫ½¬ Ãâ·Â°ú Ç® Ãâ·ÂÀÌ ¹Ì¼¼ÇÏ°Ô³ª¸¶ ¼­·Î ´Ù¸£´Ù´Â °ÍÀÌ Ä¡¸íÀû ¾àÁ¡À̾ú´Ù. ±×·±µ¥ ¡®´ÙÀ̾Ƹóµå ¹öÆÛ¡¯ ȸ·Î´Â µÎ Ǫ½¬ Ãâ·Â°ú Ç® Ãâ·Â ȸ·Î »çÀÌ¿¡ ¼­·Î °øÀ¯ÇÏ´Â ÀÏüÀÇ È¸·Î°¡ ¾ø±â ¶§¹®¿¡ À½¾Ç½ÅÈ£¸¦ ±×¸¸Å­ ´õ ¿Ïº®È÷ Àç»ýÇÒ ¼ö ÀÖ´Ù´Â °Í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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Âû½º ÇѼ¾Àº ±×·¯³ª ¡®´ÙÀ̾Ƹóµå ¹öÆÛ¡¯ ȸ·Î°¡ ¾Õ´ÜÀÎ Àü¾ÐÁõÆø ȸ·Î¿¡ ³Ê¹«³ª ¸¹Àº ºÎÇÏ(load)¸¦ Áشٴ Á¡, ±×·¡¼­ ÆÄ¿ö¼­ÇöóÀ̷κÎÅÍ ´õ ¸¹Àº Àü·ù¸¦ »Ì¾Æ¿Í¾ß ÇÑ´Ù´Â Á¡, ±×·¡¼­ °á±¹ ¾ÚÇÁ¿¡ ¿­ÀÌ ¸¹ÀÌ ¹ß»ýÇÏ°í ÀÌ´Â ¾ÚÇÁ ÀüüÀÇ ¾ÈÁ¤¼ºÀ» ¶³¾î¶ß¸°´Ù´Â Á¡ÀÌ ¹®Á¦¶ó°í ºÃ´Ù. ±×¸®°í À̸¦ ÇØ°áÇϱâ À§ÇØ Âû½º ÇѼ¾ÀÌ °³¹ßÇÑ °ÍÀÌ ±âÁ¸ ¡®µå¶óÀ̺ù + Ãâ·Â¡¯ Æ®·£Áö½ºÅÍ ¾Õ¿¡ µå¶óÀ̺ù Æ®·£Áö½ºÅ͸¦ Çϳª ´õ ºÙÀÎ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Ù.

Âû½º ÇѼ¾¿¡ µû¸£¸é ±âÁ¸ ´ÙÀ̾Ƹóµå ȸ·Î¿¡¼­ µÎ Æ®·£Áö½ºÅÍÀÇ °ÔÀÎÁõÆø·üÀÌ °¢°¢ ¡®100¡¯ÀÌ°í ½ºÇÇÄ¿ ÀÓÇÇ´ø½º°¡ 4¿ÈÀ̶ó¸é Àü¾ÐÁõÆø´Ü¿¡ °É¸®´Â ºÎÇÏ´Â 40k¿È(100 x 100 x 4)À̾ú´Ù. ±×·±µ¥ ¿©±â¿¡ µå¶óÀ̺ù Æ®·£Áö½ºÅ͸¦ Çϳª ´õ ºÙÀ̸é Àü¾ÐÁõÆø´Ü¿¡ °É¸®´Â ºÎÇÏ´Â 4M¿È(100 x 100 x 100 x 4)À¸·Î ´ëÆø ÁÙ¾îµç´Ù. Àü¾ÐÁõÆø´Ü ÀÔÀå¿¡¼­ º¸¸é µÞ´Ü(´õºí ´ÙÀ̾Ƹóµå ¹öÆÛ´Ü)ÀÇ ÀÔ·Â ÀÓÇÇ´ø½º°¡ 4M¿ÈÀ̳ª µÇ±â ¶§¹®¿¡ ±×¸¸Å­ ºÎ´ã¾øÀÌ Àü·ù¸¦ ³»º¸³»ÁÙ ¼ö ÀÖ´Â °ÍÀÌ´Ù. ¶ÇÇÑ ÀÌ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äÅÃÀ¸·Î ¹ß¿­·®ÀÌ 35%³ª ÁÙ¾îµé¾ú´Ù°í ÇÑ´Ù.

¡°ÇÁ¸®¾ÚÇÁ KX-5 Twenty¡±


¡®KX-5 Twenty¡¯´Â Ç® ¹ë·±½º µð½ºÅ©¸®Æ® ¼³°è, Á¦·Î Çǵå¹éÀÇ Æ®·£Áö½ºÅÍ ÇÁ¸®¾ÚÇÁ. ÆÄ¿ö¾ÚÇÁ ¡®VX-5 Twenty¡¯¿Í ¸¶Âù°¡Áö·Î Ãâ·Â´Ü¿¡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Àü¾ÐÁõÆø´Ü¿¡ ¡®EquiLock¡¯ ȸ·Î, ¸®´Ï¾î ¼­ÇöóÀÌ¿¡ ¡®AryeLock¡¯ Á¤Àü¾Ðȸ·Î¸¦ ÅõÀÔÇß´Ù. Àü¸é ¿ÞÂÊ ³ëºê´Â ¼¿·ºÅÍ, ¿À¸¥ÂÊÀº 46½ºÅÜ º¼·ý ³ëºêÀ̸ç, ÀԷ´ÜÀº ¹ë·±½º 4Á¶, ¾ð¹ë·±½º 2Á¶, Ãâ·Â´ÜÀº ¹ë·±½º 2Á¶, ¾ð¹ë·±½º 1Á¶°¡ ¸¶·ÃµÆ´Ù. µÞ¸é ÇÏ´Ü¿¡ ¿¡¾î ±â±â°£ ¿¬°áÀ» À§ÇÑ ¡®AyreLink¡¯ ´ÜÀÚ 2°³°¡ ¸¶·ÃµÆ´Ù. ¹«°Ô´Â 10.5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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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³ª ¿ª½Ã ¿¡¾îÀÇ ÇÁ¸®¾ÚÇÁ¿¡¼­ °¡Àå ÁÖ¸ñÇÒ ¸¸ÇÑ °ÍÀº ¡®VGT¡¯(Variable Gain Transconductance)¶ó°í À̸§ ºÙÀÎ º¼·ý´ÜÀÌ´Ù. ¸» ±×´ë·Î º¼·ýÀ» ÁÙÀ̸é ÇÁ¸®¾ÚÇÁÀÇ °ÔÀÎ(ÁõÆø·ü) ÀÚü°¡ ÁÙ°í, º¼·ýÀ» ³ôÀÌ¸é °ÔÀÎÀÌ ´Ã¾î³­´Ù. Áï 26dB·Î °ÔÀÎÀÌ °íÁ¤µÈ ÆÄ¿ö¾ÚÇÁ¿Í´Â ´Þ¸® º¼·ý Á¶Àý¿¡ µû¶ó, Áï º¯È­µÇ´Â ÀúÇ×°ª¿¡ µû¶ó °ÔÀÎ(V = I x R)ÀÌ ´Þ¶óÁö´Â ±¸Á¶´Ù. ¹°·Ð ¿©±â¼­ ¸»ÇÏ´Â ¡®°ÔÀΡ¯Àº ¿¡¾îÀÇ ¡®EquiLock¡¯ Àü¾ÐÁõÆø´ÜÀ» ÅëÇØ ¾ò¾îÁø Àü¾Ð°ÔÀÎÀ¸·Î, µÞ´Ü¿¡ ¸¶·ÃµÈ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¼­ »ý±â´Â Àü·ù°ÔÀΰú´Â ¾Æ¹«·± »ó°üÀÌ ¾ø´Ù. ÀÌ·¯ÇÑ °¡º¯ °ÔÀÎ ¹æ½ÄÀÇ º¼·ý Á¶ÀýÀº ÇÊÀÚ°¡ ¸î³â µ¿¾È ¾Ö¿ëÇß´ø ÀϺ» ¹ÙÄï(Bakoon) ¾ÚÇÁ¿¡¼­µµ äÅÃÇß¾ú´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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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ÔÀÎ º¼·ýÀÇ ÀåÁ¡Àº ¹«¾ùÀϱî. ±âÁ¸ ¾îÅ×´º¿¡ÀÌÅÍ ¹æ½ÄÀº ¡®attenuator¡¯¶ó´Â ¸» ±×´ë·Î ÀԷ½ÅÈ£¸¦ ¡®°¨¼â¡¯ ½ÃÄÑ º¼·ýÀ» ÁÙÀ̰ųª Å°¿ì´Â ¹æ½Ä. ÀÌ¿¡ ºñÇØ °ÔÀÎ º¼·ý ¹æ½ÄÀº ÀԷ½ÅÈ£´Â ÀÏ´Ü 100% ÁõÆøȸ·Î·Î µé¾î¿À°í ÀÌ ÈÄ ÁõÆø·ü(°ÔÀÎ) Á¶ÀýÀ» ÅëÇØ À½·®À» Á¶Á¤ÇÑ´Ù. ÀÌ°°Àº °¡º¯ °ÔÀÎ ¹æ½ÄÀº °íÁ¤ °ÔÀο¡¼­ ¹ß»ýÇÏ´Â ÀÓÇÇ´ø½º º¯µ¿(º¼·ý Á¶Àý)¿¡ µû¸¥ ÁÖÆļöƯ¼º ¿­È­Çö»óÀÌ ¾ø´Ù. ¶ÇÇÑ ÁõÆø´Ü°è¿¡¼­ º¼·ýÀ» ÁÙÀ̸é, ½Ã±×³Î(S)Àº ±×´ë·ÎÀÎ »óÅ¿¡¼­ ÁõÆø·ü°ú ³ëÀÌÁî(N)¸¸ ÁÙ¾îµé±â ¶§¹®¿¡ ¡¯S/N¡¯ºñ°¡ »ó½ÂÇÏ´Â È¿°ú±îÁö ¹ß»ýÇÑ´Ù. ¹Ý´ë·Î º¼·ýÀ» ³ôÀ̸é, ½Ã±×³Î(S)Àº ¿©ÀüÈ÷ ±×´ë·ÎÀÎ »óÅ¿¡¼­ ÁõÆø·ü°ú ³ëÀÌÁî(N)¸¸ ´Ã¾î³ª±â ¶§¹®¿¡ ¡¯S/N¡¯ºñ´Â ¾ÈÁÁ¾ÆÁø´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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³»ºÎ »çÁøÀ» º¸¸é Èĸ鿡 Åé´Ï¹ÙÄû ¸ð¾çÀ¸·Î µÞ Æгο¡ ÀåÂøµÈ ºÎÇ°ÀÌ ¹Ù·Î °¡º¯ °ÔÀÎÀÇ ÇÙ½ÉÀÎ ¡®VGT ÄÁÆ®·Ñ·¯¡¯´Ù. ÀÚ¼¼È÷ »ìÆ캸¸é °¢ ä³Î´ç 1°³¾¿ ¸¶·ÃµÈ °¡º¯ ÀúÇױ⸦ ¾Õ¿¡ ´Þ¸° ¸ðÅÍ°¡ º§Æ®·Î µ¿½Ã¿¡ ±¸µ¿½ÃÅ°´Â ÇüÅÂÀ̸ç, °¡º¯ ÀúÇ×±â´Â ¾Õ¿­°ú µÞ¿­¿¡ ´Þ¸° ÀúÇ׵鸸ÀÇ Á¶ÇÕÀ» ÅëÇØ ÃÖÁ¾ ÀúÇ×°ª(Áï °¨¼â°ª)À» ¾ò´Â ·¡´õ(ladder) ŸÀÔÀÇ ¾îÅ×´º¿¡ÀÌÅÍÀÓÀ» ¾Ë ¼ö ÀÖ´Ù. ¿¡¾î¿¡ µû¸£¸é ¼ö½ÊÂ÷·Ê À½Áú ºñ±³ Å×½ºÆ®¸¦ ÅëÇØ ¹Ì±¹ ¼£ÄÚ(Shallco)»çÀÇ ÀºÁ¢Á¡ ·ÎŸ¸® ½ºÀ§Ä¡¸¦ ÀÌ °¡º¯ ÀúÇ×±â·Î äÅÃÇß´Ù.



¡°µðÁöÅÐÇãºê QX-5 Twen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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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X-5 Twenty¡¯´Â ÀÌ´õ³Ý, ¿ÍÀÌÆÄÀÌ, ºñµ¿±â½Ä USB ÀԷ´Ü, AES/EBU, S/PDIF ÀԷ´ܰú ³»Àå DAC¸¦ °®Ãá ³×Æ®¿öÅ© Ç÷¹ÀÌ¾î °â µðÁöÅÐ ¼Ò½º±â±â. ¹«·Á 10°³ÀÇ µðÁöÅÐ ÀԷ´ÜÀÌ ´Þ·È´Ù. À̸¦ ÅëÇØ Å¸ÀÌ´Þ(Tidal)°ú µðÀú(Deezer) °°Àº ½ºÆ®¸®¹Ö ¼­ºñ½º, BBC °°Àº ÀÎÅÍ³Ý ¶óµð¿À ¼­ºñ½º¸¦ Áñ±æ ¼ö Àִµ¥´Ù ÀÎÅÍ³Ý ±â¹Ý À½¿ø Ç÷¹À̾îÀÎ ·é(ROON) ÀÎÁõ¸¶Å©±îÁö ¹Þ¾Æ ·é Ç÷¹À̽à ÃÖÀûÀÇ ³×Æ®¿öÅ© ȯ°æÀ» Á¦°øÇÑ´Ù. ÇѸ¶µð·Î ¡®QX-5 Twenty¡¯¸¸ ÀÖÀ¸¸é µðÁöÅÐ ÀÔ·ÂÀ¸·Î ÇÒ ¼ö ÀÖ´Â °ÅÀÇ ¸ðµç °ÍÀ» ÇÒ ¼ö ÀÖ´Â ÀÏÁ¾ÀÇ ¡®µðÁöÅÐ Çãºê¡¯´Ù. ´õ¿íÀÌ 100½ºÅÜÀ¸·Î ÀÛµ¿ÇÏ´Â µðÁöÅÐ º¼·ýÀÌ ´Þ·Á ÀÖ¾î ÇÁ¸®¾ÚÇÁ·Îµµ, ¹ë·±½º/¾ð¹ë·±½º ÇìµåÆù Ãâ·Â´ÜÀÌ ÀÖ¾î ÇìµåÆù ¾ÚÇÁ·Îµµ ¾µ ¼ö ÀÖ´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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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C ÆÄÆ®´Â ´ÙÀ̳»¹Í ·¹ÀÎÁö 140dB¸¦ ÀÚ¶ûÇÏ´Â ¹Ì±¹ ESS»çÀÇ ¡®ES9038PRO¡¯ DACĨ¿¡ ¹Ì±¹ ¸ð¸®¿Â(Morion)°ú °øµ¿ °³¹ßÇÑ ½Å Å©¸®½ºÅÐ ¿À½Ç·¹ÀÌÅ͸¦ Á¶ÇÕÇß´Ù. ±âº»ÀûÀ¸·Î µ¨Å¸ ½Ã±×¸¶ ¹æ½ÄÀÇ DACÀ̱⠶§¹®¿¡ 16¹è ¿À¹ö»ùÇøµÀÌ ÀÌ·ïÁø´Ù. USB ÀԷ½à PCM À½¿øÀº 24ºñÆ®/384kHz±îÁö, DSD À½¿øÀº DSD128±îÁö ¡®DoP¡¯ ¹æ½ÄÀ¸·Î Áö¿øÇÑ´Ù. ³×Æ®¿öÅ© ÀԷ½ÿ¡´Â 24ºñÆ®/192kHz, DSD64±îÁö Áö¿øÇÑ´Ù. µðÁöÅÐ º¼·ý ÆÄÆ®´Â 32ºñÆ® ¿¬»êÀ¸·Î ó¸®, 24ºñÆ® Çػ󵵸¦ ±¸ÇöÇÑ´Ù. ÇìµåÆù Ãâ·ÂÀº 4.5V(¹ë·±½º), 2.25V(¾ð¹ë·±½º). Ç®¹ë·±½º µð½ºÅ©¸®Æ® ¼³°è, Á¦·Î Çǵå¹é, ¸®´Ï¾î ÆÄ¿ö¼­ÇöóÀÌ,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¹× ¡®EquiLock¡¯ ÁõÆøȸ·Î´Â ±âº»ÀÌ´Ù.

¡°¼Â¾÷ ¹× ½Ãû¡±


½Ãû¿¡´Â ½ºÅ×·¹¿À ÆÄ¿ö¾ÚÇÁ ¡®VX-5 Twenty¡¯¸¦ 2´ë µ¿¿ø, B&W 802 D3 ½ºÇÇÄ¿¸¦ ¹ÙÀ̾ÚÇÎÇß´Ù. Áï ÇÑ ´ë´Â ½ºÇÇÄ¿ÀÇ Áß°í¿ª, ´Ù¸¥ ÇÑ ´ë´Â ½ºÇÇÄ¿ÀÇ Àú¿ªÀ» °¢°¢ µå¶óÀ̺ùÅä·Ï Çß´Ù. ÀÌ·¯ÇÑ ¡®ÆÐ½Ãºê ¹ÙÀ̾ÚÇΡ¯Àº ½ºÇÇÄ¿ ³»Àå ³×Æ®¿öÅ©¸¦ Åë°úÇϹǷΠ³×Æ®¿öÅ© Å©·Î½º¿À¹ö ȸ·Î¸¦ °ÅÄ¡Áö ¾ÊÀº ¡®¾×Ƽºê ¾ÚÇΡ¯(¿ÜÀå Å©·Î½º¿À¹ö°¡ ÇÊ¿ä)º¸´Ù´Â ¼Õ½Ç·üÀº ³ôÁö¸¸, ´ë¿ªº° ¿ª±âÀü·ÂÀ» Â÷´ÜÇÒ ¼ö ÀÖ´Ù´Â Á¡¿¡¼­ ÀÏ¹Ý ½Ì±Û ¾ÚÇÎÀ̳ª ¹ÙÀÌ¿ÍÀ̾ ¿¬°áº¸´Ù µå¶óÀ̺ù ´É·Â¿¡¼­ ¾Õ¼±´Ù´Â ÀåÁ¡ÀÌ ÀÖ´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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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rg Solti - Mahler Symphony No.2

Chicago Symphony Orchestra


ÃÊ¹Ý Ã¿·Î¿Í ´õºíº£À̽º·Î ÀÌ·ïÁø Àú¿ª »ç¿îµåÀÇ ¿ø±Ù°¨ÀÌ ±ô¦ ³î¶ö Á¤µµ´Ù. ¿À¸¥ÂÊ B&W ½ºÇÇÄ¿ µÚ¿¡¼­ 1m³ª ¶³¾îÁ® ÀÖÀ» Á¤µµ´Ù. ½ºÅ×ÀÌ¡ÀÌ ³Ð°í ±í´Ù´Â °Ô ù¹ø° Àλó. ±×¸®°í À½µéÀº ¾ß»ý¸¶Ã³·³ ÆÞö ¿äµ¿Ä£´Ù. ±×¾ß¸»·Î ³¯ÀÌ ¹Ù¦ ¼­ ÀÖ´Ù. Ä«¶ûÄ«¶ûÇÑ ÀÌ À½»ö, ÀÌ°ÍÀÌ ¹Ù·Î ÈçÈ÷ ¸»ÇÏ´Â ¡®¾î¸Þ¸®Ä­ »ç¿îµå¡¯¶ó´Â °ÍÀΰ¡. ÇØ»ó·Â°ú ºÐÇØ´ÉÀº B&W ½ºÇÇÄ¿ÀÇ ¸ð´ÏÅÍÀû ¼ºÇâ°ú ¸Â¹°·Á ¼ÕÀÌ º£ÀÏ Á¤µµ·Î ¾öû³ª´Ù. ¶ÇÇÑ ¿©¸° À½ Àç»ý¿¡¼­´Â ÀÇ¿Ü·Î ¼¶¼¼ÇÑ ±¸¼®ÀÌ ÀÖ´Ù. ƯÈ÷ ¾àÀ½¿¡¼­ µðÅ×ÀÏÀÌ ´ÉÇÏ´Ù´Â ¾ê±â´Ù. À½ÀÇ ÀÔÀÚ°¡ °í¿î ½ºÅ¸ÀÏÀº ¾Æ´ÏÁö¸¸ À±°û¼±Àº ºÐ¸íÇÏ´Ù. ±×¶õÄ«»ç ¿ï¸²¿¡¼­´Â Àϸ»ÀÇ ¸ðÀÚ¶÷ÀÌ ¾ø´Ù. ¹ÙÀ̾ÚÇÎ ´öµµ Å©°Ô ºÃÀ» °Í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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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e Sofie Von Otter - Baby Plays Around

For The Stars


¾È³× ¼ÒÇÇ Æù ¿ÀÅÍÀÇ ±âô°ú ¼û¼Ò¸®, È£ÈíÀÌ ¾ÆÁÖ ¼¶¼¼ÇÏ°Ô, ¸¶Ä¡ Çö¹Ì°æÀ» µéÀÌ´í °Íó·³ Àß °üÂûµÈ´Ù. ÀÌ·¯ÇÑ µðÅ×ÀÏÇÑ Àç»ýÀÌ ¡®¿¡¾î ºê·£µå¡¯ÀÇ Ä¿´Ù¶õ ´ö¸ñÀÓÀ» »õ»ï ±ú´Þ¾Ò´Ù. ÀÌ º¸Äð¼­µµ »ç¿îµå½ºÅ×ÀÌÁö°¡ ÃÊ´ëÇü È­¸éó·³ ÆîÃÄÁö´Âµ¥ ¹«¾ùº¸´Ù ÇǾƳë¿Í º¸ÄÃÀÇ ¿ø±Ù°¨ÀÌ »ó´çÇÏ´Ù. DAC°ú ÇÁ¸®¾ÚÇÁÀÇ ºÐÇØ´É°ú ½ºÅ×ÀÌ¡ ´É·ÂÀÌ ±×¸¸Å­ ±¦Âú´Ù´Â ¹ÝÁõÀÌ´Ù. ÇÏÁö¸¸ ÀÌÅ»¸®¾Æ»ê ÀϺΠÇÏÀÌ¿£µå ¾ÚÇÁó·³ ¾ÆÁÖ ¸®ÄûµåÇϰųª ¿¹»Û ¼Ò¸®´Â ¾Æ´Ï´Ù. ¾î¶»°Ô º¸¸é ¡®ÅöÅö¡¯ ¹«½ÉÇÏ°Ô ´øÁö´Â ½ºÅ¸ÀÏÀÌ´Ù. ±×·³¿¡µµ »ö¼ÒÆù ¼Ò¸®°¡ ¿ÀÅÍÀÇ ¹è¸¦ °¡¸£°í ³ª¿À´Â ´ë¸ñ, ¹ëºê¸¦ ´©¸£´Â ¸¶ÂûÀ½±îÁö µé¸®´Â ´ë¸ñ¿¡¼­´Â ¾ÆÁÖ °¨ÅºÇß´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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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tle Creek Chorale - John Rutter Requiem Pie Jesu ,Sanctus

Women¡¯s Chorus of Dallas

 

ÇÕâ°î ¡®Pie Jesu¡¯¿¡¼­ µÎµå·¯Áø °ÍÀº ÀÎÁö°¡ ¾ÈµÉ Á¤µµ·Î ÃÊÀú ³ëÀÌÁî, ±ØÇÑÀÇ Á¤¼÷µµ´Ù. µð½ºÅ©¸®Æ® Ç® ¹ë·±½º ¼³°è¸¦ ÅëÇØ CMRR(½Ã±×³Î ¸ðµå Á¦°Å ºñÀ²)ÀÌ ³ôÀº ´öºÐÀÏ °ÍÀÌ´Ù. ¿©¼º ¼ÒÇÁ¶ó³ëÀÇ ¿ø±Ù°¨Àº ÇÊÀÚ°¡ ¡®Ç¥ÁØ¡¯À¸·Î »ï°í ÀÖ´Â ½ºÀ§½º ¸ð ºê·£µåÀÇ Ç® ½Ã½ºÅÛ ¼öÁØÀε¥ ¸Á¿ø°æÀ¸·Î ºÁ¾ßÇÒ ¸¸Å­ ¸ÖÂġ ¶³¾îÁ®¼­ ºÎ¸£´Â ¼Ò¸®°¡ Á¤È®È÷ ±Í¿¡ ²ÈÈ÷´Â Á¡ÀÌ ³î¶ø´Ù. ÆÄÀÌÇÁ ¿À¸£°£ ¼Ò¸®°¡ ³·°Ô Àß ±ò¸®´Â Á¡À» º¸¸é ¾ÚÇÁ¿Í B&W ¡®802 D3¡¯ ½ºÇÇÄ¿ ¸ðµÎ ±¤´ë¿ªÀÓÀÌ È®½ÇÇÏ´Ù. ÀÌ¾î µéÀº ¡®Sanctus¡¯¿¡¼­´Â ¹«´ë°¡ °©Àڱ⠻ó½ÂÇÑ °Íó·³ ¿©¼ºÇÕâ´ÜÀÇ µµ¿­À§Ä¡°¡ ³ô¾ÆÁ³´Ù. »ó´ëÀûÀ¸·Î ¿ÀÄɽºÆ®¶ó´Â ¹Ø¿¡ ÀÖ´Â ´À³¦. ÀÌ·¯ÇÑ °ø°£°¨ÀÌ ±â¸·È÷´Ù. ÀüüÀûÀ¸·Î ¸¼°í Åõ¸íÇÑ Àç»ýÀ½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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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ne Domnerus ¡®Limehouse Blues¡¯

Jazz at the Pawnshop

ÀÌ ¶óÀ̺ê ÀçÁî°î¿¡¼­´Â ½Ã½ºÅÛ ¼ºÇâÀÌ µ¹º¯ÇÑ µí À½ÀÇ ÀÔÀÚ°¡ »ó´çÈ÷ °ö°Ô ´À²¸Á³´Ù. ¿ª½Ã À½¿ø¿¡ ´ã±ä Á¤º¸¸¦ °í½º¶õÈ÷ °¡Á®¿À°í ÀÖ´Ù´Â ¹ÝÁõÀÏ °ÍÀÌ´Ù. ½ºÅ×ÀÌ¡°ú À̹Ì¡, ¾Ç±â°£ ºÐ¸®µµ, ¾Ç±â ÀÚüÀÇ ÅؽºÃ³°¡ Àß »ì¾Æ³ª´Â °ÍÀ» º¸¸é ƯÈ÷ ¡®QX-5 Twenty¡¯ÀÇ ºÐÇØ´É°ú ÇØ»ó·ÂÀÌ ´ë´ÜÇÏ´Ù. ÀÏ´Ü ³ëÀÌÁî °ü¸®°¡ Àß µÇ¾î ÀÖ¾î ºñºê¶óÆùÀÇ À½»ö°ú ¾ÆƼŧ·¹À̼ÇÀ» ¸ðÁ¶¸® ±Ü¾î¿Â´Ù. ¾ÆÁÖ ±Ø»ç½ÇÁÖÀÇÀûÀÎ Àç»ýÀ½ÀÌ´Ù. ÀÌÁ¦ ¼Ò½º±â±â µû·Î, DAC µû·ÎÀÎ ´ÜÇ°ÀÇ ½Ã´ë´Â ÀÌ¹Ì Àú¹°°í ÀÖ´Â °Í °°´Ù. ÇǾƳë À½µé ¿ª½Ã ÀÌ °î¿¡¼­´Â ¾ÆÁÖ ¸®ÄûµåÇÏ°Ô µé¸°´Ù. ÃËÃËÇÏ´Ï ¸ÕÁö Çϳª ¾È³ª°Ô Àß µé¸°´Ù. ¸Â´Ù. ¾Æ±î ¡®¸»·¯ 2¹ø¡¯ ¶§´Â ÀÌµé ¿¡¾î ¾ÚÇÁ±ºÀÌ ¸öÀÌ ´ú Ç®·È°Å³ª º¼·ýÀÌ ³Ê¹« ³ô¾ÒÀ½ÀÌ È®½ÇÇÏ´Ù. ÀÌ°Ô ¸®ºäÀÇ ¾î·Á¿î Á¡ÀÌ´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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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an Bromberg- Come Together

Wood

¸¶¸¥ Çϴÿ¡ ¹ø°³°¡ ³»·ÁÄ¡´Â °Íó·³ ¿ìµå º£À̽º ÇöµéÀÇ ¿ï¸²ÀÌ °­·ÂÇÏ´Ù. ±ÓÀüÀ» ¶§¸°´Ù. È®½ÇÈ÷ ÆÄ¿ö¾ÚÇÁ ¹ÙÀ̾ÚÇÎÀÇ ÆÝÄ¡·ÂÀº »ó»ó ÀÌ»óÀÌ´Ù. ÀÌ °î ƯÀ¯ÀÇ, ¿ÞÂÊÀ¸·Î ¾à°£ Ä¡¿ìÄ£ À½»óµµ ¾ÆÁÖ Á¤È®È÷ ijġÇس»°í ÀÖ´Ù. À§Å·οï Á¤µµ·Î ¼¼¹ÐÇÏ°Ô À½µéÀÇ ¸Ç»ìÀ» º¸¿©ÁÖ°í ÀÖ´Ù. ÀÌ °î¿¡¼­ ¶Ç ÇÑ ¹ø ´À³¤ °ÍÀº ¿¡¾î ¾ÚÇÁµéÀÌ ¾µ µ¥ ¾øÀÌ Àç»ýÀ½¿¡ ¾ç³äÀ» °¡ÇÏ´Â °Ô ¾Æ´Ï¶ó, ¹«»ö¹«ÃëÇÑ °ø±â¸¦ °üÅëÇÏ´Â °Íó·³ ¿øÀ½À» ÀÖ´Â ±×´ë·Î Àç»ýÇØÁÖ°í ÀÖ´Ù´Â °Í. À½ ÇϳªÇϳª°¡ ºÐ¸íÇÏ°í ÁÖÀ§¿¡ ÁöÀúºÐÇÑ º¸Çª¶ó±â°¡ ÀÏü ¾ÈºÙ¾îÀÖ´Â »óÅ´Ù. À½ ¸»°í´Â ¾Æ¹« °Íµµ ¾ø´Ù. Ÿ°ÝÀ½ÀÌ ½ÉÀåÀ¸·Î °ð¹Ù·Î Àú°ÝÇØ¿À´Â °ÍÀ» º¸¸é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Ãâ·Â´ÜÀÇ ½ºÇÇÄ¿ µå¶óÀ̺ù ´É·ÂÀÌ ´ë´ÜÇÑ °Í °°´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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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 Meinich - Shostakovich Viola Sonata

Vladmir Ashkenazy

 

Áö±Ý±îÁö ¼ö½Ê¹øÀº µé¾úÀ» ÀÌ °îÀÌ À¯³­È÷ ³¸¼³°Ô µé¸°´Ù. ÇǾƳë¿Í ºñ¿Ã¶óÀÇ ¸Ç»ìÀ» ¸Ç óÀ½ ±×°Íµµ ¾î¿ ¼ö ¾øÀÌ º¸°Ô µÈ ´À³¦À̶ö±î. ±×·±µ¥ ÀÌ ´À´å¾ø´Â ¡®Á¶¿ì¡¯°¡ ¸Å¿ì ¸Å·ÂÀûÀÌ´Ù. ¾ÚÇÁ³ª ½ºÇÇÄ¿ ¾øÀÌ ±×³É ´Ü 2°³ÀÇ ¾Ç±â·Î¸¸ ÀÌ·ïÁø ½Ç¿¬ ÇöÀåÀ» Á÷Á¢ ¸ñµµÇÏ°í ÀÖ´Â °Í °°´Ù. ·¹À̾ Åõ¸íÇÏ´Ù´Â °Í, ÁõÆø°úÁ¤¿¡¼­ ÀÏüÀÇ Âø»öÀÌ ¾ø´Ù´Â °ÍÀÌ ¿¡¾î ¾ÚÇÁÀÇ °¡Àå Å« Ư¡ÀÓÀÌ ºÐ¸íÇÏ´Ù. ±³¹¦ÇÏ°Ô Ä¡ÀåÇؼ­ °á°úÀûÀ¸·Î ¿¹»Ú°Å³ª ¼±¸íÇÏ°Ô ³»³õ´Â ¹ýÀÌ ¾ø´Ù. ÇÑ À½ ÇÑ À½ Àç»ý¿¡ Á¤¼ºÀ» ´ÙÇÏ´Â Á¡µµ µµµå¶óÁø´Ù. ´ëÃæ ¾ó¹ö¹«·Á ³Ñ¾î°¡´Â °æ¿ì°¡ ÀüÇô ¾ø´Ù. ÀÌ·¯´Ù º¸´Ï À½¾ÇÀÇ Ç¥Á¤ º¯È­¿¡ Æò¼Òº¸´Ù ´õ ÁýÁßÇÏ°í ÀÖ´Â ÇÊÀÚ ÀÚ½ÅÀ» ¹ß°ßÇß´Ù.


¡°ÃÑÆò¡±


¿¡¾î´Â ¿©·¯ ¸é¿¡¼­ ¿©´À ¼Ö¸®µå ½ºÅ×ÀÌÆ® ¾ÚÇÁ Á¦ÀÛ»ç¿Í´Â ´Ù¸£´Ù. ¿ì¼±Àº ÇÁ¸®¾ÚÇÁÀÌ°Ç ÆÄ¿ö¾ÚÇÁÀÌ°Ç °¢ Àü·ù°ÔÀÎ Ãâ·Â´Ü¿¡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Ãç µÞ´ÜÀÇ µå¶óÀ̺ù ´É·ÂÀ» Å°¿ì°í ¾Õ´Ü¿¡ °¡ÇØÁö´Â ºÎÇϸ¦ ÁÙÀÎ Á¡ÀÌ Ã¹¹ø°´Ù. ÇÁ¸®¾ÚÇÁÀÇ °æ¿ì Àü¾ÐÁõÆø·üÀ» ´Þ¸® ÇØ º¼·ýÀ» Á¶ÀýÇÏ°í À̸¦ ÅëÇØ ÀÔ·Â ÀÓÇÇ´ø½º º¯È­¿¡ µû¸¥ ÁÖÆļöÀÀ´äƯ¼º ¿­È­ Çö»óÀ» ¾ø¾Ø ÇÑÆí ³·Àº º¼·ý¿¡¼­ S/Nºñ¸¦ ³ôÀÎ Á¡ÀÌ µÎ¹ø°´Ù. ¿©±â¿¡ ¡®AyreLock¡¯À̶ó´Â ÀÏÁ¾ÀÇ Çª½¬Ç® ±¸µ¿ ¹æ½ÄÀÇ Á¤Àü¾Ðȸ·Î¸¦ ÅëÇØ ¾ÈÁ¤ÀûÀÎ Àü¾ÐÀÇ Àü±â¸¦ °ø±ÞÇÏ´Â Á¡À» Æ÷ÇÔÇÏ¸é ¡®¿¡¾î¡¯¶ó´Â ºê·£µå¸¦ »ó¡ÇÏ´Â °­·ÄÇÑ Å°¿öµå ¡®¼Â¡¯ÀÌ ¿Ï¼ºµÈ´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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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é ¼Ò¸®´Â? ¸¼°í Åõ¸íÇϸç ÀÏüÀÇ Âø»öÀ̳ª ¿Ö°îÀÌ ¾ø´Â »ç¿îµå´Ù. ³ëÀÌÁî °ü¸®µµ ¹«Ã´ Àß µÅ ÀÖ¾î Á¤¼÷µµ´Â ¸¶Ä¡ Ä¥Èë°°Àº ¹è°æÀÌ ±ò¸° °Í °°´Ù. ÀÌ´Â À§ 3°¡Áö ±âº» Ư¡¿¡ µð½ºÅ©¸®Æ® Ç® ¹ë·±½º ¹× Á¦·Î Çǵå¹é ¼³°è°¡ º¸ÅÂÁ³±â ¶§¹®¿¡ °¡´ÉÇÑ °á°ú´Ù. Çǵå¹éÀ» ¸¹ÀÌ °Ç ¾ÚÇÁ¿Í Á¦·Î Çǵå¹é ¾ÚÇÁ´Â ¸î ¹ø µé¾îº¸¸é ±Ý¹æ ±× Â÷À̸¦ ±¸ºÐÇÒ ¼ö ÀÖ´Ù. ÆÝÄ¡·ÂÀ̳ª ±¸µ¿·ÂÀº Á» ¾àÇØÁø µíÇÏÁö¸¸ ±× À½ÀÇ ¼øµµ¿Í ¼±¸íÇÑ À±°û¼±¸¸Å­Àº Á¦·Î Çǵå¹é ¾ÚÇÁ°¡ ¡®°©¡¯ÀÌ´Ù. ´õ¿íÀÌ ¡®Twenty¡¯ ¸ðµ¨ÀÌ µÇ¸é¼­ ±âÁ¸ Á¤Àü¾Ðȸ·Î¿Í ¡®´õºí ´ÙÀ̾Ƹóµå ¹öÆÛ¡¯ ȸ·Î¸¦ ¾÷±×·¹À̵å, ƯÈ÷ ÆÄ¿ö¾ÚÇÁ ¡®VX-5 Twenty¡¯ÀÇ Àú¿ª ±¸µ¿·ÂÀº ¿À¸®Áö³Î¿¡ ºñÇØ ³î¶ö ¸¸Å­ ÁÁ¾ÆÁ³´Ù.

¼Ò½º±â±â ¡®QX-5 Twenty¡¯¿Í ÇÁ¸®¾ÚÇÁ ¡®KX-5 Twenty¡¯ÀÇ ½ºÅ×ÀÌ¡ ´É·Â°ú ºÐÇØ´ÉÀº ÀÌ¹Ì ÇÏÀÌ¿£µå ¼öÁØ. °³ÀÎÀûÀ¸·Î´Â ¡®QX-5 Twenty¡¯ÀÇ ´Ù±â´É¼º°ú ½ºÆåÀº ´Ü¾ðÄÁ´ë ¿äÁò ³ª¿Â ¼Ò½º±â±â Áß ÃÖ°í¿´´Ù. ûÁ¤ÇÑ À½µéÀÇ ¸Ç»ìÀ» ¸Àº¸±æ ¿øÇÏ´Â ¾ÖÈ£°¡µé¿¡°Ô ÀÌµé ¿¡¾î 3ÇüÁ¦ÀÇ ÀÏûÀ» ±ÇÇÑ´Ù. ÇÑÄ¡ÀÇ ¾ó¹ö¹«¸²µµ ¾ø´Â Á¤È®ÇÑ ¹ß¼º°ú ¹ßÀ½À» ¹ÙÅÁÀ¸·Î, ¾ó±¼ ÀܱÙÀ°ÀÇ »ç¼ÒÇÑ ¶³¸²±îÁö ÀÖ´Â ±×´ë·Î º¸¿©ÁÖ´Â ³ë·ÃÇÑ ¿¬±Ø¹è¿ìµéÀ» ¸¸³ª°Ô µÉ °ÍÀÌ´Ù.



- 񊒡





Specification

Ayre KX-5 Twenty Preamplifier

Maximum Input Level

8 V rms – unbalanced inputs

16 V rms – balanced inputs

Gain

Gain Variable to match the required output level of the system without the need for attenuation.

Input Impedance

1 M¥Ø unbalanced inputs

2 M¥Ø balanced inputs (1 M¥Ø per phase)

XLR Input Polarity

Pin 1 = Ground

Pin 2 = Non-inverting (Positive)

Pin 3 = Inverting (Negative)

Frequency Response DC - 250 kHz
Power Consumption 40 watts in operating mode
60 watts in operating mode (volume control active)
Dimensions (WxDxH)

44cm x 34cm x 10cm
Weight 10.5 kg
Ayre VX-5 Twenty Power Amplifier(bi-amping)
Power Output 175 watts per channel continuous into 8 ohms 
350 watts per channel continuous into 4 ohms
Gain 26 dB
Input Impedance 1 M¥Ø unbalanced inputs
2 M¥Ø balanced inputs (1 M¥Ø per phase)
Frequency Response DC - 250 kHz
Power Consumption 35 watts in low-current consumption mode
325 watts in operating mode, no signal
Weight 24kg
Dimensions (WxDxH) 44cm x 48cm x 12cm
Ayre QX-5 Twenty Digital Hub
Audio Inputs
USB: 44.1, 48, 88.2, 96, 176.4, 192, 352.8, 384 kHz
PCM 16, 20, 24 bits
DSD64 and DSD128 (as DoP)
Optical/SPDIF/AESEBU
44.1, 48, 88.2, 96, 176.4, 192 kHz
PCM 16, 20, 24 bits
DSD64 (as DoP)
Network 44.1, 48, 88.2, 96, 176.4, 192 kHz
PCM 16, 20, 24 bits
DSD64 (as DoP)
Line Output 4.5 Vrms balanced, 2.25 Vrms single-ended
Headphone Output 9.0 Vrms balanced, 4.5 Vrms single-ended
XLR Input Polarity Pin 1 = Ground
Pin 2 = Non-inverting (Positive)
Pin 3 = Inverting (Negative)

Power Consumption 60 watts in operating mode 
Dimensions (WxDxH) 44cm x 33cm x 10cm
Weight 7.25 kg

Ayre KX-5, VX-5(bi-amping), QX-5 Twenty Se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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