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ü°ÇÀº °á±¹ ½ºÇǵå¿Í µð½ºÅä¼ÇÀÌ´Ù
Electrocompaniet AW250 R Power Amplifier
1973³â Çɶõµå ŽÆä·¹ °ø´ë ¸ÅƼ ¿ÀÅ»¶ó(Matti Otala) ±³¼ö°¡ Èʳ¯ ¿Àµð¿À ¾÷°è¿¡ ÆĶõÀ» ÀÏÀ¸Å°°Ô µÇ´Â ÇÑ ÆíÀÇ ³í¹®À» ¹ßÇ¥Çß´Ù. ±×´Â 'An Audio Amplfier For Ultimate Quality Requirements'(±Ã±ØÀÇ À½ÁúÀ» À§ÇÑ ¿Àµð¿À ¾ÚÇÁ)¶ó´Â Á¦¸ñÀÇ ÀÌ ³í¹®¿¡¼ ¾çÁúÀÇ Æ®·£Áö½ºÅÍ ¾ÚÇÁ¸¦ À§Çؼ´Â THD(Àü°íÁ¶ÆÄ¿Ö°î)º¸´Ù´Â TIM(Æ®·£½º ÀÎÅ͸ðµâ·¹À̼Ç) ¿Ö°îÀ» ³·Ãç¾ß ÇÑ´Ù°í ¿ª¼³Çß´Ù. ÇÙ½ÉÀº NFB(³×°ÅƼºê Çǵå¹é)¸¦ ´ëÆø °É¾î THD¸¦ ³·Ãß´Ù º¸¸é Á¤ÀÛ ¾ÚÇÁÀÇ ½ºÇǵ尡 ±×¸¸Å ÁÙ¾îµé¾î TIM ¿ÖÀ²ÀÌ ³ô¾ÆÁø´Ù´Â °ÍÀ̾ú´Ù.
ÀÏ·ºÆ®·ÎÄÞÆÄ´Ï¿¡ÀÇ Ã¹ ¾ÚÇÁ The 2-Channel Power Amplifier
¿ÀÅ»¶ó ±³¼öÀÇ ÀÌ ÀÌ·ÐÀ» óÀ½ ¾ÚÇÁ¿¡ Á¢¸ñ½ÃŲ Á¦Àۻ簡 ¹Ù·Î 1973³â¿¡ ¼³¸³µÈ ³ë¸£¿þÀÌÀÇ ÀÏ·ºÆ®·ÎÄÞÆÄ´Ï¿¡(Electrocompaniet), ±× ù ¾ÚÇÁ°¡ The 2-Channel Power Amplifier(2ä³Î ÆÄ¿ö ¾ÚÇø®ÆÄÀ̾î)¿´´Ù. ÀÌ 25W Â¥¸® ½ºÅ×·¹¿À ÆÄ¿ö¾ÚÇÁ´Â ´ç½Ã Æ®·£Áö½ºÅÍ ¾ÚÇÁ¿Í´Â °ÝÀÌ ´Ù¸¥ À½ÁúÀ» ¼±º¸ÀÌ¸ç ¿Àµð¿À ¾÷°èÀÇ °ü½ÉÀ» ÇÑ ¸ö¿¡ ¹Þ¾Ò´Ù. ¶§¹®¿¡ ÀÏ·ºÆ®·ÎÄÞÆÄ´Ï¿¡ ¾ÚÇÁ´Â ÃÊâ±â ¿ÀÅ»¶ó(Otala) ¾ÚÇÁ¶ó°íµµ ºÒ·È´Ù.
À̹ø ½Ãû±âÀÎ AW250 R ½ºÅ×·¹¿À ¾ÚÇÁ´Â ÀÌ·¯ÇÑ ÀÏ·ºÆ®·ÎÄÞÆÄ´Ï¿¡ÀÇ ¡®TIM-free¡¯ ¼³°è öÇÐÀÌ °í½º¶õÈ÷ ´ã°å´Ù. 2011³â¿¡ ³ª¿Â Á¦Ç°Àε¥µµ ¸¼°í Åõ¸íÇÑ À½»ö, ³ÑÄ¡´Â ÆÄ¿ö·Î Áö±Ý±îÁö ¾ÖÈ£°¡µéÀÇ »ç¶ûÀ» ¹Þ°í ÀÖ´Â ÀÌÀ¯´Ù. ÇÊÀÚ ¿ª½Ã ÀÚÅÿ¡¼ ÀÌ ¾ÚÇÁ¸¦ ¾²°í ÀÖ´Ù. ±×µ¿¾È ÁöÄѺ» ÀÌ ¾ÚÇÁÀÇ µÊµÊÀÌ·Î º¼ ¶§ ±× '¸¼°í Åõ¸íÇÑ À½»ö'Àº ÀϺΠÇÏÀÌ¿£µå ¾ÚÇÁ ¸ÞÀÌÄ¿µéÀÌ ±×Åä·Ï °Á¶ÇÏ´Â '½ºÇǵå'(speed)¿Í 'Á¤È®¼º'(accuracy)ÀÇ ¶Ç ´Ù¸¥ À̸§À̾ú´Ù.
AW250 R ÆÄ¿ö¾ÚÇÁ ±âº» ÆÑÆ® üũ
AW250 RÀº ¸ðµ¨¸í¿¡¼ ÁüÀÛÇÒ ¼ö ÀÖµíÀÌ 8¿È¿¡¼ 250W¸¦ ³»´Â ½ºÅ×·¹¿À ÆÄ¿ö¾ÚÇÁ´Ù. 4¿È¿¡¼´Â 380W, 2¿È¿¡¼´Â 625W¸¦ »Õ¾î³½´Ù. ºñ·Ï ½ºÇÇÄ¿ ÀÓÇÇ´ø½º º¯È¿¡ ¿Ïº®È÷ ¼±ÇüÀûÀÎ Ãâ·ÂÀ» º¸¿©ÁÖÁö´Â ¸øÇÏÁö¸¸ 1¿È¿¡¼µµ 1100W¸¦ ³»ÁÖ´Â Á¡ÀÌ ´ë´ÜÇÏ´Ù.
FTT(Floating Transformer Technology)
ÀÌ´Â ÀÌ È¸»ç¿¡¼ FTT(Floating Transformer Technology)¶ó°í ¸í¸íÇÑ Àü¿øºÎ ¼³°è·Î º¸Åë ¾ÚÇÁ Àü¿øºÎÀÇ 2¹è¿¡ ´ÞÇÏ´Â °·ÂÇÑ Àü·ù¸¦ °ø±ÞÇØÁØ ´öºÐÀÌ´Ù. ½ÇÁ¦·Î ÃÖ´ë ÇÇÅ© Àü·ù´Â ¹«·Á 100A¿¡ ´ÞÇÑ´Ù. Àü¿ø Æ®·£½º´Â 650VA Åä·ÎÀÌ´Þ Æ®·£½ºÆ÷¸Ó°¡ À§¾Æ·¡ °ãÃÄ 2°³ ÅõÀԵưí, ÆòÈ° ¹× Á¤Àü Ä¿ÆнÃÅÍ´Â 1¸¸ uF Â¥¸®¸¦ 12°³ ½á¼ ÃÑ 12¸¸ uFÀÇ Á¤Àü¿ë·®À» È®º¸Çß´Ù.
Electrocompaniet AW250 R Stereo Amplifier ³»ºÎ
AW250 RÀº ¶ÇÇÑ Ãâ·Â´Ü¿¡ ä³Î´ç 12°³ÀÇ ¹ÙÀÌÆú¶ó Æ®·£Áö½ºÅ͸¦ ½á¼ Ǫ½¬Ç® ±¸µ¿Çϴ Ŭ·¡½º AB ÁõÆø ¾ÚÇÁ´Ù. 7W±îÁö´Â Ŭ·¡½º A·Î ÀÛµ¿ÇÑ´Ù. Áï 7W Ãâ·Â±îÁö´Â 6°³ Æ®·£Áö½ºÅÍ°¡ ³î°í ÀÖÀ» ¶§¿¡µµ ¹ÙÀ̾ Àü·ù¸¦ °è¼ÓÇؼ °É¾îÁشٴ ¾ê±â´Ù. ³»ºÎ »çÁøÀ» º¸¸é ´ëÇü Åä·ÎÀÌ´Þ Æ®·£½ºÆ÷¸Ó µÚ¿¡ 4°³ÀÇ ¹æ¿ÇÉ, ±× ¾ç¿·À¸·Î 6°³¾¿ÀÇ ¹ÙÀÌÆú¶ó Æ®·£Áö½ºÅÍ°¡ Á¤È®È÷ Á¿ì´ëĪ ÇüÅ·ΠºÙ¾îÀÖÀ½À» È®ÀÎÇÒ ¼ö ÀÖ´Ù. ÀÌ ¾ÚÇÁ°¡ ¡®µà¾ó ¸ð³ë¡¯¶ó´Â À̸§À» ´Ü ÀÌÀ¯´Ù.
¿Ü°ü¿¡¼´Â Àü¸é ÆгΠ¾Õ¿¡ ÀåÂøµÈ µÎ²¨¿î ¾ÆÅ©¸± ¼öÁö°¡ µðÀÚÀÎ Æ÷ÀÎÆ®´Ù. ¿µ±¹ ÀÓÆ丮¾ó ÄɹÌÄà Àδõ½ºÆ®¸®(Imperial Chemical Industries)¿¡¼ ¸¸µç ÆÛ½ºÆ彺(Perspex) Á¦Ç°Àε¥, ÀÌ ¾ÆÅ©¸± ¼öÁö°¡ ¾ø¾úÀ¸¸é ÀÌ ¹«°Ô 39kgÀÇ ´ëÇü ¾ÚÇÁ´Â ÀÚÄ© ¹Ô¹ÔÇÒ ¼öµµ ÀÖ¾ú´Ù.
Èĸ鿡´Â ¹ë·±½º(XLR) ÀԷ´ÜÀÚ¹Û¿¡ ¾ø´Ù. ¼öÄÆ XLR ´ÜÀÚµµ 1°³¾¿ ¸¶·ÃµÆ´Âµ¥, ÀÌ´Â AW250 R¸¦ 1´ë ´õ ¿¬°áÇØ ºê¸´Áö ¸ðµå·Î »ç¿ëÇϰųª ȤÀº 2´ë·Î ¹ÙÀ̾ÚÇÎÀ» ÇÒ ¶§ ¾²ÀδÙ. µû¶ó¼ AW250 R¿¡ ½ºÇÇÄ¿ ÄÉÀÌºí ¹ÙÀεù Æ÷½ºÆ®°¡ ä³Î´ç 2Á¶¾¿ ´Þ¸° °ÍÀº 1´ë·Î ¹ÙÀ̾ÚÇÎÀ» ÇÒ ¼ö ÀÖ´Ù´Â ¶æÀÌ ¾Æ´Ï´Ù. 1´ë·Î´Â ¹ÙÀÌ¿ÍÀ̾¸¸ °¡´ÉÇÒ »ÓÀÌ´Ù.
ÇÊÀÚ°¡ À̸¦ °Á¶ÇÏ´Â °ÍÀº ÀϺΠÀÎÅͳݿ¡ AW250 R 1´ë·Î ¹ÙÀ̾ÚÇÎÀÌ °¡´ÉÇÏ´Ù°í ³ª¿Í Àֱ⠶§¹®ÀÌ´Ù. Áý¿¡¼ Àú¿ª°ú Áß°í¿ªÀ» ³ª´² ¹ÙÀ̾ÚÇÎÀ» Çغ¸Áö´Â ¾Ê¾ÒÁö¸¸, AW250 R ¸Å´º¾ó¸¸ ºÁµµ À̸¦ ¸íÈ®È÷ ¾Ë ¼ö ÀÖ´Ù. À§¿¡ ÷ºÎÇÑ »çÁøÀ» ÂüÁ¶ÇÏ½Ã±æ ¹Ù¶õ´Ù.
TIM-free ¾ÚÇÁ¿¡ ´ëÇÏ¿©
ÈçÈ÷ ¾ÚÇÁ ¸ÞÀÌÄ¿µéÀÌ ½ºÆå¿¡¼ °Á¶ÇÏ´Â °ÍÀÌ Àü°íÁ¶ÆÄ¿ÖÀ², Áï THD(Total Harmonics Distortion)ÀÌ´Ù. THD°¡ ¾ÚÇÁ°¡ ÁõÆøÀ» ÇÏ¸é¼ »ý±ä °íÁ¶ÆÄ ¼ººÐÀÌ ¾î´À Á¤µµÀÎÁö¸¦ ³ªÅ¸³»±â ¶§¹®¿¡, ÀÌ °ªÀÌ ³·À»¼ö·Ï ÁõÆø °úÁ¤¿¡¼ Âø»öÀ̳ª ¿Ö°îÀÌ ¾ø´Ù´Â ÁÖÀåÀÌ´Ù. AW250 RÀÇ THD ¿ª½Ã 0.001% ÀÌÇϸ¦ º¸ÀÏ Á¤µµ·Î ¹«Ã´ ³·´Ù.
ÇÏÁö¸¸ ¿ÀÅ»¶ó ±³¼öÀÇ ¾ÚÇÁ ÀÌ·ÐÀ» öÀúÈ÷ ÃßÁ¾ÇÑ ÀÏ·ºÆ®·ÎÄÞÆÄ´Ï¿¡´Â THDº¸´Ù Æ®·£½º ÀÎÅ͸ðµâ·¹ÀÌ¼Ç ¿ÖÀ², Áï TIM(Trans Inter-Modulation) ¿ÖÀ²ÀÌ ´õ ³·¾Æ¾ß ÇÑ´Ù´Â °Í¿¡ Æ÷Ä¿½ÌÀ» ¸ÂÃè´Ù. ÀϺΠÇØ¿Ü À¯ÀúµéÀÌ ÀÏ·ºÆ®·ÎÄÞÆÄ´Ï¿¡ ¾ÚÇÁ¸¦ ¡¯TIM-free¡¯ ¾ÚÇÁ¶ó°í ºÎ¸£´Â °Íµµ ÀÌ ¶§¹®ÀÌ´Ù.
TIM ¿Ö°îÀº ÇѸ¶µð·Î ÀԷ½ÅÈ£°¡ ¸Å¿ì ºü¸£°Ô º¯Çߴµ¥µµ Ãâ·Â ½ÅÈ£°¡ À̸¦ µû¶óÀâÁö ¸øÇÑ´Ù´Â ¶æÀÌ´Ù. ½±°Ô ¸»ÇÏ¸é ¾ÚÇÁ ½ºÇǵ尡 ´À¸®´Ù´Â °ÍÀÌ°í, ±¸Ã¼ÀûÀ¸·Î´Â Ŭ¸®Çΰú ¼ø°£ÀûÀÎ ¿À¹ö½´Æ®¸¦ ÀÏÀ¸Å²´Ù. Á¦´ë·Î µÈ ¹æÇüÆÄ(square wave)°¡ ¸¸µé¾îÁöÁö ¾Ê´Â ÀÌÀ¯¶ó°í ºÁµµ µÈ´Ù. ÇÑÆí TIM ¿Ö°îÀº SID(Slewing Induced Distortion. ½½·ç Àεེµå µð½ºÅä¼Ç)¿Í °ÅÀÇ ºñ½ÁÇÑ Àǹ̷Π»ç¿ëµÇ´Âµ¥, ½½·ç ·¹ÀÌÆ®(Slew rate) ¿ª½Ã ¾ÚÇÁÀÇ ½ºÇǵ带 ¾Ë ¼ö Àִ ôµµ´Ù.
±×¸®°í ¿ÀÅ»¶ó ±³¼ö¿Í ÀÏ·ºÆ®·ÎÄÞÆÄ´Ï¿¡°¡ ÀÌ TIM ¿Ö°îÀ» ÀÏÀ¸Å°´Â ÁÖ¹üÀ¸·Î ²ÅÀº °ÍÀÌ ¹Ù·Î ³×°ÅƼºê Çǵå¹é(NFB. Negative FeedBack)ÀÌ´Ù. Ãâ·Â ½ÅÈ£ÀÇ ÀϺθ¦ ÀԷ½ÅÈ£¿¡ ¿ªÀ§»ó(negative) ÇüÅ·ΠµÇ¸Ô¿© °íÁ¶ÆÄ ³ëÀÌÁ Á¦°ÅÇÏ°Ú´Ù´Â Àǵµ´Ù. Ãâ·Â°ªÀ» ÀԷ°ª°ú ºñ±³ÇØ ¿ø ½Ã±×³Î°ú ´Ù¸¥ ºÎºÐÀ» Á¦°ÅÇÏ´Â °ÍÀ̶ó°í ºÁµµ µÈ´Ù. ½ÇÁ¦·Î NFB¸¦ ¸¹ÀÌ °É¸é THD °ªÀÌ ´ëÆø ³»·Á°¡°í Ãâ·Â ½ÅÈ£°¡ ¸Å¿ì ¾ÈÁ¤ÀûÀÎ ¸ð½ÀÀ» º¸ÀδÙ.
ÇÏÁö¸¸ ¼¼»ó¿¡ °øÂ¥ Á¡½ÉÀº ¾ø´Â ¹ý. NFB´Â Æ®·£Áö½ºÅÍ ¾ÚÇÁÀÇ THD¸¦ ³·Ãá ´ë°¡·Î À½Áú ¿È¶ó´Â ºÎÀÛ¿ëÀ» ¾ÚÇÁ¿¡ ¾È°å´Ù. TIM ¿Ö°îÀº ±× ºÎÀÛ¿ë Áß Çϳª´Ù. NFB´Â ¶ÇÇÑ °ÔÀÎ °ªÀÇ ÀϺθ¦ »©¾ß Çϴ Ư¼º»ó óÀ½ ÁõÆø ¼³°è¸¦ ÇÒ ¶§ °ÔÀÎ °ªÀ» ³Ë³ËÇÏ°Ô Àâ¾ÆÁà¾ß ÇÏ´Â ºÎ´ãÀÌ ÀÖ°í, ÀÌ´Â °á±¹ ´õ ¸¹Àº ÁõÆø ¼ÒÀÚ¸¦ ÅõÀÔÇØ¾ß ÇÏ°í ÀÌ·Î ÀÎÇÑ À½Áú ¿Ö°î ½Éȶó´Â ¾Ç¼øȯÀ» ºÒ·¯¿Ã ¼öµµ ÀÖ´Ù.
ÀÏ·ºÆ®·ÎÄÞÆÄ´Ï¿¡´Â TIM ¿Ö°îÀ» ÁÙÀ̱â À§ÇØ ÀԷ½ÅÈ£°¡ µé¾î¿À´Â ÆÄ¿ö¾ÚÇÁÀÇ ÀÔ·Â/ÇÁ¸®´Ü(Àü¾Ð ÁõÆø´Ü)¿¡´Â NFB¸¦ ÀÏü °ÉÁö ¾Ê¾Ò´Ù. °ÔÀÎÀÌ ÀÌ·ïÁö´Â Àü¾Ð ÁõÆø´Ü¸¸ÅÀº Ãâ·Â°ªÀÌ ¹Ì¼¼ÇÑ ÀԷ½ÅÈ£¸¦ °ÇµéÁö ¾Êµµ·Ï ÇØ TIM ¿Ö°îÀ» ¾Æ¿¹ ¾ø¾Ö°Ú´Ù´Â Àǵµ´Ù. Á¦Àۻ翡¼´Â ÀÌ ÀÔ·Â/ÇÁ¸®´ÜÀ» FET ¼ÒÀÚ¸¦ È°¿ëÇÑ ¡®Æ®·£½ºÄÁ´öÅϽº¡¯(trasnconductance) ¾ÚÇÁ·Î ¼³°èÇß´Ù. ÀÌ¿¡ ºñÇØ ¹ÙÀÌÆú¶ó Æ®·£Áö½ºÅ͸¦ ¾´ ¡®Æ®·£½ºÀÓÇÇ´ø½º¡¯(transimpedance) ¾ÚÇÁ, Áï Ãâ·Â/ÆÄ¿ö´Ü(Àü·Â ÁõÆø´Ü)¿¡´Â °íÁ¶ÆÄ°¡ ÁõÆø°úÁ¤¿¡¼ ³¢¾îµå´Â °ÍÀ» ¸·±â À§ÇØ NFB¸¦ ¾àÇÏ°Ô °Ç´Ù°í ¹àÈ÷°í ÀÖ´Ù.
FTT, Àü¿øºÎ ¼³°èÀÇ È÷µçÄ«µå
ÀÏ·ºÆ®·ÎÄÞÆÄ´Ï¿¡ ¾ÚÇÁ Àü¿øºÎ¿¡ ÅõÀԵǴ FTT(Floating Transformer Technology)¿¡ ´ëÇØ Á» ´õ »ìÆìºÃ´Ù. Á¦Àۻ翡¼´Â FTT°¡ º¸Åë ¾ÚÇÁ Àü¿øºÎÀÇ 2¹è¿¡ ´ÞÇÏ´Â °·ÂÇÑ Àü·ù¸¦ °ø±ÞÇÏ´Â Àü¿øºÎ ¼³°è(capable of delivering twice the current of conventional power supply designs)¶ó°í ¹àÇûÁö¸¸, ´õ ÀÌ»ó ÀÚ¼¼ÇÑ ¼³¸íÀº ¾ø´Ù.
ÇÊÀÚ°¡ º¸±â¿¡ FTT´Â ¡®¶ç¿ö³õ´Ù¡¯ ¡®ºÎ¾çÇÏ´Ù¡¯¶ó´Â Ç÷ÎÆÃ(floating) ¶æ ±×´ë·Î, Àü¿øÀÇ À½±Ø(-)ÀÌ Á¢Áö¿¡ ¿¬°áµÇ´Â ÀϹÝÀûÀÎ ¾ÚÇÁ ¼³°è¿Í ´Þ¸®, À½±ØÀÌ Á÷Á¢ Ãâ·Â Æ®·£Áö½ºÅÍ¿¡ ¿¬°áµÅ Á¢Áö ·çÇÁ ³ëÀÌÁîÀÇ ¿µÇâÀ» ¾È ¹Þ°Ô ÇÏ´Â ¼³°è·Î º¸ÀδÙ. °á±¹ ÇÊÀÚ°¡ ¿¹Àü Áø°ø°ü ¾ÚÇÁ¿¡ Ç« ºüÁ³À» ¶§ »ìÆìºÃ´ø ¼Å¬·ÎÆ®·Ð(Circlotron) ȸ·Î¿Í °ÅÀÇ À¯»çÇÏ´Ù.
¼Å¬·ÎÆ®·Ð(Circlotron) ȸ·Î
¼Å¬·ÎÆ®·Ð ȸ·Î´Â 1°³ Àü¿øÀÇ ¾ç±Ø(+)ÀÌ Áø°ø°ü AÀÇ Ç÷¹ÀÌÆ®¿¡, À½±Ø(-)ÀÌ Áø°ø°ü BÀÇ Ä³¼Òµå¿¡ ¿¬°áµÇ°í, ´Ù¸¥ 1°³ Àü¿øÀÇ ¾ç±Ø(+)Àº Áø°ø°ü BÀÇ Ç÷¹ÀÌÆ®¿¡, À½±Ø(-)Àº Áø°ø°ü AÀÇ Ä³¼Òµå¿¡ ¿¬°áµÈ´Ù. ÇѸ¶µð·Î Á¢Áö ·çÇÁ¿¡¼ ¹þ¾î³, Á¢Áö¿¡¼ °øÁߺξçµÅ ¸¶Ä¡ ¹èÅ͸®Ã³·³ ÀÛµ¿ÇÏ´Â ±×µé¸¸ÀÇ Àü¿ø°ø±Þ ¸®±×¸¦ ¸¸µç °ÍÀÌ´Ù.
±×·±µ¥ AW250 RÀº Áø°ø°üÀÌ ¾Æ´Ï¶ó ¹ÙÀÌÆú¶ó Æ®·£Áö½ºÅÍ(BJT)¸¦ ¾²°í Àֱ⠶§¹®¿¡, 1°³ Àü¿øÀÇ ¾ç±ØÀÌ BJT AÀÇ Ä÷ºÅÍ¿¡, À½±ØÀÌ BJT BÀÇ ¿¡¹ÌÅÍ¿¡ ¿¬°áµÇ°í, ´Ù¸¥ 1°³ Àü¿øÀÇ ¾ç±ØÀº BJT BÀÇ Ç÷¹ÀÌÆ®¿¡, À½±ØÀº BJT AÀÇ ¿¡¹ÌÅÍ¿¡ ¿¬°áµÈ´Ù. ÀÏ·ºÆ®·ÎÄÞÆÄ´Ï¿¡ FFT Àü¿øºÎ°¡ 2°³ Àü¿ø Æ®·£½º¿Í ¹ë·±½º ±¸¼º, Ǫ½¬Ç® ±¸µ¿ÀÇ Ãâ·Â´ÜÀ» ÇÊ¿ä·Î ÇÏ´Â °Íµµ ÀÌ °°Àº ȸ·Î ±¸Á¶ ¶§¹®ÀÌ´Ù.
ÇÑÆí ¼Å¬·ÎÆ®·Ð ȸ·Î°¡ 1950³â´ë¿¡ Áø°ø°ü ¾ÚÇÁÀÇ ³ôÀº Ãâ·Â ÀÓÇÇ´ø½º¸¦ ³·Ãß±â À§ÇØ °³¹ßµÈ ¸¸Å, ÀÏ·ºÆ®·ÎÄÞÆÄ´Ï¿¡ÀÇ FTT ÆÄ¿ö¼ÇöóÀÌ´Â ¹ÙÀÌÆú¶ó Æ®·£Áö½ºÅ͸¦ ¾´ Ãâ·Â´ÜÀÇ Ãâ·Â ÀÓÇÇ´ø½º¸¦ ´ëÆø ³·Ãß´Â °á°úµµ ¾ò¾ú´Ù. AW250 RÀÇ Ãâ·Â ÀÓÇÇ´ø½º´Â °¡Ã» ¿µ¿ª´ë¿¡¼ 0.008¿È ÀÌÇϸ¦ º¸ÀδÙ. ½ºÇÇÄ¿ ÀÓÇÇ´ø½º°¡ 8¿ÈÀÏ °æ¿ì ´ïÇÎÆÑÅÍ°¡ ¹«·Á 1000À̶ó´Â ¾ê±â´Ù.
ÀÏ·ºÆ®·ÎÄÞÆÄ´Ï¿¡¿Í ¸¶ÀÌŬ Àè½¼
¾î¼¸é Áö±Ý ¾ð±ÞÇÏ·Á´Â ³»¿ëÀº »çÁ·ÀÏ ¼öµµ ÀÖ´Ù. ÇÏÁö¸¸ ÀÏ·ºÆ®·ÎÄÞÆÄ´Ï¿¡ ¾ÚÇÁ¸¦ ¸®ºäÇÏ¸é¼ ¸¶ÀÌŬ Àè½¼ À̾߱⸦ ¾È ÇÏ´Â °Í ¶ÇÇÑ Á÷¹«À¯±â´Ù. ¹Ù·Î ¸¶ÀÌŬ Àè½¼ÀÇ ¡®HIStory¡¯ ¾Ù¹ü Å©·¹µ÷ ½ºÆä¼È ¶¯½º(Special Thanks To)¿¡ ÀÏ·ºÆ®·ÎÄÞÆÄ´Ï¿¡ ¼³¸³ÀÚÀÌÀÚ µðÀÚÀ̳ÊÀÎ Æ丣 ¾Æºê¶óÇÔ¼¾(Per Abrahamsen)ÀÌ ¾ð±ÞµÈ »ç¿¬ÀÌ´Ù.
±× »ç¿¬Àº ÀÌ·¨´Ù. ·¹ÄÚµù ¿£Áö´Ï¾î ºê·ç½º ½º¿þµð¾ð(Bruce Swedien)À̶ó´Â »ç¶÷ÀÌ ÀÖ¾ú´Ù. ±×´Â 1978³â ¸¶ÀÌŬ Àè½¼ÀÌ Ã⿬ÇÑ ¿µÈ ¡®¸¶¹ý»ç'(The Wiz) »ç¿îµåÆ®·¢À» ·¹ÄÚµùÇÏ¸é¼ ¸¶ÀÌŬ Àè½¼°ú Àο¬À» ¸Î¾ú´Ù. ÀÌÈÄ ¡®Off the Wall¡¯, ¡®Thriller¡¯, ¡®Bad¡¯, ¡®Dangerous¡¯, ¡®HIStory¡¯, ¡®Invincible¡¯ ¾Ù¹ü¿¡µµ Âü¿©Çß´Ù. ±×´Â 1991³â ¡®Dangerous¡¯ ¾Ù¹üÀ¸·Î ±×·¡¹Ì ÃÖ¿ì¼ö ¿£Áö´Ï¾î¸µ ¾Ù¹ü»óÀ» ¼ö»óÇß´Ù.
±×·±µ¥ ºê·ç½º ½º¿þµð¾ðÀÌ ÀÚ½ÅÀÇ LA ½ºÆ©µð¿À¿¡¼ ÀÌµé ¸¶ÀÌŬ Àè½¼ ¾Ù¹üÀ» ³ìÀ½ÇÒ ¶§ ¾´ ¾ÚÇÁ°¡ ÀÏ·ºÆ®·ÎÄÞÆÄ´Ï¿¡ Á¦Ç°À̾ú´Ù. ¡°³» ÀλýÀ» ¹Ù²Û ¾ÚÇÁ¡±¶ó´Â ¸»±îÁö Çß´Ù. 'Thriller'¸¦ Æ÷ÇÔÇÑ ¸¶ÀÌŬ Àè½¼ ¾Ù¹üÀÇ 'Technical Support'(±â¼ú Áö¿ø)¿¡ ÀÏ·ºÆ®·ÎÄÞÆÄ´Ï¿¡ À̸§ÀÌ °¡Àå ¸ÕÀú µîÀåÇÏ°Ô µÈ ¹è°æÀÌ´Ù.
1995³â ¸¶ÀÌŬ Àè½¼ÀÇ ¡®HIStory¡¯ ¾Ù¹ü Å©·¹µ÷ ½ºÆä¼È ¶¯½º¿¡ À̸§ÀÌ ½Ç¸° ÀÏ·ºÆ®·ÎÄÞÆÄ´Ï¿¡
1995³â ¡®HIStory¡¯ ¾Ù¹ü Å©·¹µ÷ÀÇ ½ºÆä¼È ¶¯½º¿¡ ÀÏ·ºÆ®·ÎÄÞÆÄ´Ï¿¡ À̸§ÀÌ ½Ç¸° »ç¿¬Àº ´õ ±ØÀûÀÌ´Ù. ºê·ç½º ½º¿þµð¾ðÀÌ ½ºÆä¼È ¶¯½º¿¡ ÀÏ·ºÆ®·ÎÄÞÆÄ´Ï¿¡¸¦ ¾ð±ÞÇÏ°í ½Í¾úÁö¸¸ ·¹ÄÚµù ȸ»ç¿¡¼ ¹Ý´ëÇß´Ù. ±»ÀÌ ³ë¸£¿þÀÌ ¾ÚÇÁ ȸ»ç À̸§À» ³ëÃâ½Ãų ÇÊ¿ä°¡ ÀÖ´À³Ä´Â °ÍÀ̾ú´Ù. ±×¶§ ·¹ÄÚµù ȸ»ç¸¦ ãÀº ¸¶ÀÌŬ Àè½¼ÀÌ ÇѸ¶µð Çß´Ù. ¡°±×·¸°Ô ÇØÁÖ½ÃÁÒ.¡±(It¡¯s got to be that way.)
½Ãû
°³ÀÎÀûÀ¸·Î AW250 RÀÇ µÊµÊÀ̸¦ ÀÌ¹Ì ºñ±³Àû Àß ÆľÇÇÏ°í ÀÖ´Ù°í ÀÚºÎÇÑ´Ù. Áý¿¡¼ ¸¶ÀÌÅØÀÇ Manhattan II DAC¿¡ ¹°·Á ¿©·¯ ´Ù¾çÇÑ À½¾ÇÀ» µé¾î¿À°í Àֱ⠶§¹®ÀÌ´Ù. ¿ì¼± ÀÌ ¾ÚÇÁ´Â ÁÁÀº Àǹ̿¡¼ ¹«»ö¹«ÃëÇÏ´Ù. ½ºÇÇÄ¿¿¡ ÁõÆøµÈ À½À» °Ç³×ÁÖ´Â °úÁ¤¿¡¼ ÀÏüÀÇ ÀÚ±âÁÖÀåÀ̳ª °íÁýÀÌ ¾ø´Ù. ±×·¡¼ óÀ½ µéÀ» ¶§´Â 8¿È 250W Ãâ·ÂÀÌ ¹«»öÇÏ°Ô ´À²¸Á³À» Á¤µµ´Ù. ÇÏÁö¸¸ Àú¿ª ¿¡³ÊÁö°¡ ³ÑÃijª´Â À½¾ÇÀ» Àç»ýÇÒ ¶§´Â ¿ª½Ã³ª ½ºÇÇÄ¿°¡ ÅÍÁú ¸¸Å °·ÄÇÑ ÇѹæÀ» ¼±»çÇß´Ù.
AW250 RÀº ¶ÇÇÑ ¹«Ã´ ºü¸£°í Á¤È®ÇÑ ¾ÚÇÁ´Ù. ž±æ ±À¶ß°Å³ª ¾îÁ¤ÂÄÇϰųª Áúô°Å¸®´Â ²ÃÀ» ¸ø ºÁÁÖ´Â ±×·± ¾ÚÇÁÀÌÀÚ, À½»öÀ» µû¶æÇÏ°Ô È¤Àº ¼Ò¸´°áÀ» ÀϺη¯ Æø½ÅÆø½ÅÇÏ°Ô ¸¸µé¾îÁÖ´Â ±×·± ÈÀå¹ßÀÇ ¾ÚÇÁµµ ¾Æ´Ï´Ù. ±×·¡¼ óÀ½ µéÀ» ¶§´Â ±âÁ¸¿¡ ¾²´ø ¿Ã´Ð 300B Áø°ø°ü ¾ÚÇÁº¸´Ù ´ú ¸Å·ÂÀûÀ̶ó°í ´À²¼´Ù. ÇÏÁö¸¸ ÀÌ ¿ª½Ã ½Ã°£ÀÌ °¥¼ö·Ï 300B¿¡´Â ƯÀ¯ÀÇ ±âºÐ ÁÁÀº ¿Ö°îÀÌ ÀÖ¾ú´Ù´Â °ÍÀ» ±ú´Ý°Ô µÆ´Ù. ÇÊÀÚÀÇ ¾ÖÀå±âÀÎ ¹ÙÄï »çÆ®¸® ¾ÚÇÁ¿Í´Â ±× Åõ¸íÇÑ À½»öÀº ºñ½ÁÇÏÁö¸¸ Àú¿ª ¿¡³ÊÁö¸¦ ¼ÒÈÇس»´Â ´É·ÂÀº È®½ÇÈ÷ ¸î ¼ö À§¿´´Ù.
À̹ø AW250 R ½ÃûÀº ÇÏÀÌÆÄÀÌŬ·´ Á¦1½Ãû½Ç¿¡¼ ÀÌ·ïÁ³´Ù. AW250 R°ú °ÅÀÇ Á¦ ¦ÀÎ °Íó·³ ¸ÅĪµÇ´Â ÀÏ·ºÆ®·ÎÄÞÆÄ´Ï¿¡ ÇÁ¸®¾ÚÇÁ EC4.8°ú ¿þÀ̹ö»çÀÇ WDAC3¸¦ µ¿¿øÇß´Ù. EC4.8Àº Àü¿øºÎ±îÁö µà¾ó ¸ð³ë·Î ±¸¼ºÇÑ Á¡ÀÌ Æ¯Â¡À̸ç, ÀÌ ´öºÐ¿¡ ä³Î ºÐ¸®µµ°¡ ¹«·Á 120dB ÀÌ»óÀ» º¸ÀδÙ. º¼·ýÀÌ °ÔÀÎ(-111dB~8dB) Á¶Àý ¹æ½ÄÀÎ Á¡°ú, ÁÖÆļö ÀÀ´ä Ư¼ºÀÌ 0.5Hz~200kHz¿¡ °ÉÃÄ Ç÷§ÇÑ Á¡µµ µ¸º¸ÀδÙ. ¹ë·±½º(XLR) Ãâ·Â ÀÓÇÇ´ø½º´Â 100¿È. WDAC3´Â À̹ø¿¡ óÀ½ ¹°·Á µé¾îºÃ´Âµ¥ ±× ¼±¸íÇÑ ÇØ»óµµ¿Í Àº±ÙÈ÷ ºÎµå·¯¿î ¼Ò¸´°á¿¡ ±ô¦ ³î¶ú´Ù. ½ºÇÇÄ¿´Â B&WÀÇ 802 D3¿´´Ù.
Andris Nelsons, Boston Symphony Orchestra
Shostakovich Symphony No.5
Shostakovich Under Stalin¡¯s Shadow
È®½ÇÈ÷ Áý¿¡¼ µéÀ» ¶§º¸´Ù º¼·ýÀ» ¸¶À½²¯ ³ôÀÏ ¼ö ÀÖÀ¸´Ï ÀÌ °îÀÇ °¨µ¿°ú AW250 RÀÇ ´É·ÂÄ¡°¡ ´Ü¹ø¿¡ ¿Ã¶ó°£´Ù. ¿ì¼± 4¾ÇÀåÀ» ¿©´Â ÆÀÆÄ´ÏÀÇ ¾ç°¨°ú ÆÝÄ¡°¨, ź·Â°¨ÀÌ ÁÁ´Ù. ÆÀÆÄ´Ï°¡ ±×³É ½Ç¹° »çÀÌÁî·Î ½Ãû½Ç¿¡ Ãâ¸ôÇÑ µíÇÏ´Ù. ¹èÀ½Àº dzºÎÇÏ¸ç ¾Ç±âµéÀÇ ¹èÄ¡´Â ÀÔüÀûÀÌ´Ù. ÀüüÀûÀ¸·Î ½Ì½ÌÇÏ°í ºü¸¥ ½ºÇǵ尡 µ¸º¸ÀÌ´Â À½ÀÌ´Ù. ±×·¡¼ÀÎÁö ³ª¿À´Â À½µéÀÌ Àú¸¶´Ù ¶Ê¶ÊÇÏ°í ¶Ê¸ÁÇÏ´Ù. À½³¡ÀÌ °ÅÄ¥°Å³ª »ç³³Áö ¾ÊÀº °ÍÀº ÀÌ¹Ì ¾Ë°í ÀÖ´Â AW250RÀÇ ±âº» ¼ºÁ¤. ½ºÇÇÄ¿ ±¸µ¿·Â¿¡ ÁýÁßÇغ¸¸é 802 D3 °¢ À¯´ÖÀ» ¼ÛµÎ¸®Â° µÚÈçµå´Â ´À³¦ÀÌ´Ù. ½ºÇÇÄ¿ ¾îµð¿¡µµ, À¯´ÖÀº ¹°·Ð ³»ºÎ °ø°£ ¾îµð¿¡µµ ³ë´Â °ÍµéÀÌ ¾ø´Ù. ¸·ÆÇ 2ºÐ, ÆÀÆÄ´ÏÀÇ ¿¬Å¸´Â ¸¶Ä¡ ¸¶¸¥Çϴÿ¡ ³¯º¶ôÀÌ ¶³¾îÁö´Â µíÇß´Ù. 802 D3¸¦ ¸¸³ª´Ï AW250 RÀÌ ¸¶Ä§³» ³¯°³¸¦ ´Þ¾Ò´Ù. ´ë´ÜÇÑ Àç»ýÀÌ´Ù.
Rage Against The Machine - Take The Power Back
Rage Against The Machine
ÀÌ·¯´Ï RATMÀÇ ¡®Å×ÀÌÅ© ´õ ÆÄ¿ö ¹é¡¯À» ¾È µé¾îº¼ ¼ö°¡ ¾ø´Ù. óÀ½ ÅÍÁ® ³ª¿À´Â ÀÏ·º º£À̽º ±âŸ À½ºÎÅÍ Àå³ÀÌ ¾Æ´Ï´Ù. ±â¼¼¿Í ÆÄ¿ö°¡ ¾öû³µ¥µµ ÈåÆ®·¯ÁüÀ̳ª »ö ¹øÁüÀÌ ¾ø´Ù. ÀÏ·º ±âŸ°¡ À绡¸® Ä¡°í ºüÁö´Â ´À³¦, ŹŹ ²÷¾îÄ¡´Â ´À³¦ÀÌ ¿ÏÀü Á¦´ë·Î´Ù. ½ºÇÇÄ¿¿¡¼ ½ñ¾ÆÁö´Â À½µéÀÇ È«¼ö¿¡ Á¤½ÅÀ» ¸ø Â÷¸± Á¤µµ. ¶Ç Çϳª, À½ÀÌ ¸Þ¸¶¸£Áö ¾ÊÀº Á¡µµ ¸¶À½¿¡ µé¾ú´Âµ¥, º¸ÄÃÀÇ ÀÔ¼ú¿¡ ¹¯Àº ¹°±â°¡ »ý»ýÇÏ°Ô ´À²¸Áø Á¡ÀÌ ±× È®½ÇÇÑ »ç·Ê´Ù. ¸¶ÀÌŬ Àè½¼ÀÇ ¡®Dangerous¡¯ ¾Ù¹ü¿¡¼ ¡®JAM¡¯µµ µé¾îºÃ´Âµ¥, ÁøÂ¥ ½Ãû½Ç ¾îµò°¡¿¡¼ À¯¸®Ã¢ÀÌ ±úÁö´Â µíÇß´Ù. ±×¾ß¸»·Î °¡¸¸È÷ ÀÖ´Ù°¡ ³¯º¶ôÀ» ¸ÂÀº ´À³¦. ÀÌ·± ¾ÚÇÁ¸¦ Áý¿¡¼ ³Ê¹« ¾äÀüÇÑ º¼·ýÀ¸·Î ´ëÁ¢Çß´Ù´Â ÀÚ±«°¨¸¶Àú µé¾ú´Ù. À½ÀÇ À±°û¼±ÀÌ ¼±¸íÇÏ°í ¶Ç·ÇÇÑ Á¡, ±× ¾î¶² ÁöÀúºÐÇϰųª À⽺·¯¿î °ÍµéÀÌ ºÙ¾îÀÖÁö ¾ÊÀº Á¡µµ ´Ù½Ã Çѹø È®ÀÎÇß´Ù.
Claudio Abbado, Berliner Philharmoniker
Dies Irae, Tuba Mirum
Mozart Requiem
¸ðÂ÷¸£Æ® ·¹Äû¿¥ Áß ¡®ºÐ³ëÀÇ ³¯¡¯À» µé¾îº¸¸é »ýÅ©¸²Ã³·³ ¼ÒÇÁÆ®ÇÑ À½ÀÇ °¨ÃËÀÌ µ¸º¸ÀδÙ. Àç»ýÀ½ÀÌ ¹«Ã´ ³·°Ô ±ò¸®´Â Á¡µµ ´«¿¡ ¶ç´Âµ¥, ÀÌ´Â ¿Ï¼ºµµ°¡ ¶³¾îÁö´Â Ŭ·¡½º D ¾ÚÇÁó·³ À½ÀÌ È𳯸®Áö ¾Ê´Â´Ù´Â ¶æÀ̱⵵ ÇÏÁö¸¸, ¿ÀÄɽºÆ®¶ó°¡ ¹«´ë ¾Õ ¾Æ·¡¿¡ À§Ä¡ÇÑ ¸ð½ÀÀ» ±×´ë·Î ÀçÇöÇس»°í ÀÖ´Ù´Â ¹ÝÁõÀ̱⵵ ÇÏ´Ù. ÀÌ¾î ¡®±âÀûÀÇ ³ªÆȼҸ®¡¯¿¡¼´Â AW250 RÀÇ ¶Ç ´Ù¸¥ Ư¡ÀÌÀÚ ¸Å·ÂÀÎ ¡®±â¸§±â¸¦ ½ï »« ½Ì½ÌÇÑ À½¡¯À» ¸¸³£Çß´Ù. À̳¯ µû¶ó ¹Ù¸®ÅæÀÌ »ó´çÈ÷ ¿À¸¥ÂÊ¿¡¼ µîÀåÇÑ Á¡, 3¹ø°·Î µîÀåÇÑ ¸ÞÁ¶¼ÒÇÁ¶ó³ëÀÇ Á¸Àç°¨ÀÌ °ÅÀÇ ¿ª´ë±ÞÀ¸·Î ÆîÃÄÁø Á¡µµ ¼Ö±êÇß´Ù. Ĺ ¿¡µå¸ó½¼ÀÇ ¡®Lucky¡¯¿¡¼´Â ±×³à°¡ ÀÇÀÚ¿¡ ¾É¾Æ ÇÊÀÚ ÇÑ »ç¶÷¸¸À» À§ÇØ ³ë·¡¸¦ ºÒ·¯ÁÖ´Â °Í °°´Ù. ±×³àÀÇ È£Èí°ú ÇâÀÌ ÈÅ µé¾î¿Í ¼Ò¸§ÀÌ µ¸¾ÒÀ» Á¤µµ. Åõ¸íÇÑ À½Àº ¸¶Ä¡ ºñ°¡ ¸¹ÀÌ ³»¸° ´ÙÀ½ ³¯, ¸»¾¦ÇØÁø ¸Õ »êÀ» ¹Ù¶óº¸´Â µíÇß´Ù. Á¦½Ã ÄîÀÇ ¡®Vertigo¡¯´Â ±âŸÀÇ °·ÂÇÑ Àú¿ªÀ» ÇØÀÏó·³ ½ºÇÇÄ¿¿¡ ¸ô¾ÆÁÖ´Â ¸ð½ÀÀÌ È®¿¬Çß´Ù.
ÃÑÆò
AW250 RÀ» Áý¿¡ óÀ½ ¼³Ä¡ÇÏ´ø ³¯ÀÌ ¶°¿À¸¥´Ù. ¾ó¸¥ ¼Ò¸®¸¦ µé¾îº¸°í ½Í´Ù´Â ¸¶À½¿¡ 39kgÀ̳ª ³ª°¡´Â ¾ÚÇÁ¸¦ È¥ÀÚ¼ µé¾î ¿Ã·È´Ù´Â °Ô ¾ÆÁ÷µµ ¹Ï¾îÁöÁö ¾Ê´Â´Ù. ¾ÚÇÁ Àü¿øÀ» ³Ö°í °ÅÀÇ ÇÑ ½Ã°£À» ±â´Ù·È´Ù°¡ µéÀº ¼î½ºÅ¸ÄÚºñÄ¡ 5¹ø. Â÷ºÐÇÏ°í Á¤°¥Çϸ鼵µ ¹èÀ½ÀÌ Ç³ºÎÇÑ À½À̾ú´Ù. Áö³ÇØ 5¿ù ¿À½ºÆ®¸®¾Æ ºóÀÇ ¹ÂÁöÅ©Æä¶óÀο¡¼ µé¾ú´ø ¼î½ºÅ¸ÄÚºñÄ¡ 5¹øÀÇ °¨ÃË, ±×´ë·Î¿´´Ù. Ãâ·ÂÀ» °ú½ÃÇϴ ŸÀÔÀÌ ¾Æ´Ï¶ó ºü¸¥ ½ºÇǵå¿Í Á¤È®ÇÑ Å¸°Ý°¨À» ¾È±â´Â ±×·± ¾ÚÇÁ¿´´Ù. ±×·¯¸é¼ Á¶¿ëÇÏ°í ¹¬Á÷ÇÏ°í ´Ü´ÜÇß´Ù. À̹ø ÇÏÀÌÆÄÀÌŬ·´ ½Ãû½Ç¿¡¼ ¸¶À½²¯ º¼·ýÀ» ³ô¿© µé¾îº¸´Ï AW250RÀÇ ¼Ó³»¿Í ¼ûÀº ´É·ÂÀÌ »õ·Î ¹ß°ßµÆ´Ù. ±×°ÍÀº ¹Ù·Î ³Ë³ËÇÑ Çìµå·ëÀ̾ú°í, Å« º¼·ý¿¡¼µµ Âî±×·¯ÁüÀÌ ÀÏÀý ¾ø´Â ¸»¾¦ÇÑ Àç»ýÀ½ÀÇ ÃË°¨À̾ú´Ù. ¿ª½Ã ¾ÚÇÁ´Â ½ºÇǵå¿Í µð½ºÅä¼Ç ¹®Á¦¸¦ ¾î¶»°Ô ±Øº¹ÇÏ´À³Ä°¡ °ü°ÇÀÓÀ» AW250 RÀÌ ´Ù½Ã ±ú´Ý°Ô ÇØÁá´Ù. ÀÏûÀ» ±ÇÇÑ´Ù.
by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AW250 R Specifications | |
---|---|
All measurements are made at 120V / 240V //50Hz / 60Hz | |
Amplifier section | |
Output Impedance (20 Hz - 20 kHz) | < 0,008 ohm |
XLR (balanced) input impedance | 110 kohm |
Input sensitivity for rated output | 1 V |
Max. peak current | > 100 A |
THD (measured at 1 kHz half power, 8 W) | < 0,001 % |
THD (measured at 1 kHz -1 dB, 8 W) | < 0,001 % |
Noise (measured with both inputs shorted) | 400 Hz - 30 kHz : 90 µV 10 Hz - 30 kHz : 100 µV |
Rated output power | |
8 ohms | 2 x 250 W |
4 ohms | 2 x 380 W |
2 ohms | 2 x 625 W |
1 ohms | 2 x 1100 W |
Power consumption (no load or signal) | |
230 W | |
Dimensions | |
Width | 483 mm / 19 inches |
Depth | 450 mm / 17 inches |
Height | 210 mm / 8.2 inches |
Weight | 39 kg. / 85.8 lbs. |
Electrocompaniet AW250 R | |
---|---|
¼öÀÔ»ç | »ù¿¡³ÊÁö |
¼öÀÔ»ç ȨÆäÀÌÁö | |
±¸¸Å¹®ÀÇ | 02-582-98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