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ÌÀü¿¡ ¾ø´ø µðÁöÅÐ ±â¼ú·Î °¨¼º Ã游ÇÑ »ç¿îµå ÀçÇö¿¡ ¼º°ø
Totaldac d1-tube mk2 DAC

 

 


 

 

¾ó¸¶ Àü±îÁö¸¸ Çصµ ½Ì±Û ºñÆ® ¹æ½ÄÀÇ µ¨Å¸ ½Ã±×¸¶ DAC ĨÀ» »ç¿ëÇÑ DAC°¡ »ç½Ç»ó ¿Àµð¿À ½ÃÀåÀ» µ¶Á¡ÇÏ°í ÀÖ´Â ½Ã´ë¿´´Ù. ±×·±µ¥ ÃÖ±Ù µé¾î ¸î¸î ÇÏÀÌ¿£µå ¿Àµð¿À ¾÷ü¿¡¼­ ³ôÀº ¼º´ÉÀ» °¡Áø R-2R ¸ÖƼ ºñÆ® DAC¸¦ ¹ßÇ¥Çϸ鼭 ¿Àµð¿À ¾ÖÈ£°¡µéÀÇ ¼±ÅÃÀÇ ÆøÀÌ ´Ã¾î³ª°í ÀÖ´Ù.

 

R-2R DAC´Â ´ÙÀ̳ª¹Í Ç¥Çö¿¡ Á¦ÇÑÀÌ ¾ø°í ½ºÅ×·¹¿À À̹ÌÁö¸¦ Ç¥ÇöÇÏ´Â ´É·ÂÀÌ ¶Ù¾î³­ Ư¼ºÀ» °¡Áö°í ÀÖÀ¸¸ç ÀÌ·± Ư¼º¿¡ ¸Å·áµÈ ¿Àµð¿À ¾ÖÈ£°¡°¡ Á¡Â÷ ´Ã¾î³ª°í ÀÖ´Ù.

 

 


 

 

ÅäÅ»´ì ¼³°è Ư¡

 

 

¿ì¸®¿¡°Ô ÅäÅ»´ìÀº R-2R ·¡´õ DACÀ» ¸¸µé°í ÀÖ´Â ÇÁ¶û½º ¿Àµð¿À ȸ»ç·Î ¾Ë·ÁÁ® ÀÖÁö¸¸ ÅäÅ»´ìÀÌ º¸À¯ÇÑ ÇÙ½É °íÀ¯ ±â¼úÀº ¿À¹ö»ùÇøµ°ú ·Î¿ìÆнº µðÁöÅÐ ÇÊÅ͸¦ »ç¿ëÇÏÁö ¾Ê°í À̸¦ ´ëüÇÒ ¼ö ÀÖ´Â ¹æ¹ýÀÌ´Ù.

 

»ç½Ç»ó °ÅÀÇ ¸ðµç DACÀº ¿À¹ö»ùÇøµ°ú ·Î¿ìÆнº µðÁöÅÐ ÇÊÅ͸¦ »ç¿ëÇÏ°í ÀÖ´Ù. ºñ·Ï ±×·Î ÀÎÇÑ ºÎÀÛ¿ëÀ¸·Î ³ªÅ¸³ª´Â ÇÁ¸® ¸µÀ×, Æнº ¹êµå Å©±â ÆíÂ÷¸¦ ¹ß»ýÀ¸·Î ÀÎÇØ Ã»°¨»óÀ¸·Î ÀΰøÀûÀ¸·Î µé¸®°Ô ¸¸µé¾î ¹ö¸®Áö¸¸, ±×·¸´Ù°í Çؼ­ À½ÁúÀ» ¿ì¼±ÇÑ´Ù°í ¿À¹ö»ùÇøµ°ú ·Î¿ìÆнº µðÁöÅÐ ÇÊÅ͸¦ Á¦°ÅÇϱâ¶õ °ï¶õÇÏ´Ù.

 

¾Æ¹« ´ëÃ¥ ¾øÀÌ ¿À¹ö»ùÇøµ°ú ·Î¿ìÆнº µðÁöÅÐ ÇÊÅ͸¦ Á¦°ÅÇÒ °æ¿ì °í¿ª¿¡¼­ ·Ñ ¿ÀÇÁ°¡ ½±°Ô ´À²¸Áö°Ô µÇ¸ç À½¾ÇÀ» Àß ¸ð¸£´Â »ç¶÷À̶ó Çصµ Àͼ÷ÇÑ ¼Ò¸®¿Í ´Ù¸£°Ô µé¸°´Ù´Â °ÍÀ» ½±»ç¸® °¨ÁöÇÒ ¼ö Àֱ⠶§¹®ÀÌ´Ù.

 

 

 

 

¿À¹ö»ùÇøµ°ú ·Î¿ì Æнº µðÁöÅÐ ÇÊÅÍ´Â DACÀÇ ÇÊ¿ä¾ÇÀÎ ¼ÀÀε¥, ÅäÅ»´ì »çÀå ¹ð»ó ºê¸®¾ÓÀº FPGA¿¡ VHDL ÇÁ·Î±×·¡¹Ö ¾ð¾î·Î FIR ÀÌÄ÷¶óÀÌÁ¦À̼Ç(ÇÊÅ͸µ)À» ó¸®ÇÏ°Ô Çϸ鼭 ¿À¹ö»ùÇøµ°ú ·Î¿ì Æнº µðÁöÅÐ ÇÊÅ͸¦ Á¦°ÅÇß´Ù. ±× ´öºÐ¿¡ ³í ¿À¹ö»ùÇøµ DACÀÌÁö¸¸ °í¿ªÀÇ ·Ñ ¿ÀÇÁ¸¦ ÇÇÇÒ ¼ö ÀÖ°Ô µÇ¾ú´Ù.

 

DAC¿¡ FPGA¸¦ »ç¿ëÇÒ ¼ö ¾øÀ» ¶§´Â À½Áú¿¡ ´ëÇÑ ÃÖ´ëÄ¡´Â ¹ÝµµÃ¼ ¾÷ü°¡ Á¦°øÇϴ ĨÀÇ ´É·Â ¹üÀ§±îÁö¸¸ °¡´ÉÇÏÁö¸¸ FPGA¸¦ »ç¿ëÇÒ ¼ö ÀÖ´Ù¸é À½ÁúÀ» ÃÖ´ëÄ¡·Î À¯ÁöÇÒ ¼ö ÀÖ´Â ¹æ¾ÈÀ» ÀÚÀ¯ÀÚÀç·Î ±¸»çÇÒ ¼ö ÀÖ´Ù.

 

¹ð»ó ºê¸®¾ÓÀº ÀÔ·ÂµÈ µðÁöÅÐ ¿Àµð¿À µ¥ÀÌÅ͸¦ FPGAÀÇ ¸Þ¸ð¸® ¹öÆÛ(FIFO)¿¡ ÀúÀåÇØ µÎ¾ú´Ù°¡ ÅäÅ»´ì DAC ³»ºÎ¿¡¼­ »ý¼ºÇÑ °íÁ¤¹Ð Ŭ·°¿¡ µû¶ó ¸®Å¬·° µÈ ½ÅÈ£¸¦ Èê·Áº¸³¿À¸·Î½á ÀÎÅÍÆäÀ̽º ÁöÅ͸¦ ³·Ãè´Ù. ÀÌ °úÁ¤¿¡¼­ 1/100ÃÊ Á¤µµÀÇ µô·¹ÀÌ°¡ ¹ß»ýÇÏ°Ô µÇÁö¸¸ »ç¿ë»ó °¨ÁöµÇ´Â ¼öÁØÀº ¾Æ´Ï´Ù. ±× ÀÌÈÄ¿¡ ±×¸®°í FIR ÀÌÄ÷¶óÀÌÁ¦À̼ÇÀ» ÅëÇؼ­ ÇÁ¸® ¸µÀ×, Æнº ¹êµå Å©±â ÆíÂ÷°¡ ¹ß»ýÇÏÁö ¾Ê°Ô µðÁöÅÐ ¿Àµð¿À ½ÅÈ£¸¦ ó¸®ÇÑ ÈÄ, 69ºñÆ® ÇØ»ó·ÂÀ» °®Ãá µðÁöÅÐ º¼·ýÀ» ÅëÇؼ­ À½·®À» Á¶ÀýÇÒ ¼ö ÀÖ°Ô Çß´Ù.

 

ÅäÅ»´ìÀÇ ±âº» µðÁöÅÐ ÀÔ·ÂÀº Xmos»çÀÇ ºñµ¿±â½Ä USB ÀÔ·Â, ±¤ÇÐ½Ä Å佺¸µÅ© ÀÔ·Â, RCA (S/PDIF) µðÁöÅÐ ÀԷ°ú AES/EBU µðÁöÅÐ ÀÔ·ÂÀ» Áö¿øÇÏ°í ÀÖÀ¸¸ç ¸®¸ðÄÁÀ¸·Î ÀüȯÀÌ °¡´ÉÇÏ´Ù. DSD ½ÅÈ£¸¦ Àç»ýÇÏ·Á¸é ¿É¼Ç Ä«µå¸¦ ¼³Ä¡ÇØ¾ß ÇÑ´Ù.

 

 

 

 

±×¹Û¿¡ ¸®¸ðÄÁÀ¸·Î º¼·ýÀ» ÄÁÆ®·ÑÇϰųª, ±Ø¼ºÀ» º¯°æÇϰųª ³í ¿À¹ö»ùÇøµ DAC ÄÄÆæ¼¼ÀÌ¼Ç ÇÊÅ͸¦ ÄѰųª (°í¿ª¿¡ ·Ñ ¿ÀÇÁ ¾ø°Ô ÇÏ´Â), ²ô´Â (°í¿ª¿¡ ·Ñ ¿ÀÇÁ¸¦ °¨¼öÇÏ´Â) ±â´ÉÀ» Á¦°øÇÏ°í ÀÖ´Ù.

 

ÅäÅ»´ìÀÇ ¸ðµç Á¦Ç°Àº º»Ã¼¿Í ÆÄ¿ö ¼­ÇöóÀÌ·Î ºÐ¸®µÇ¾î ÀÖÀ¸¸ç °¢°¢ÀÇ ÄÉÀ̽º´Â ¾Ë·ç¹Ì´½ÆÇÀ» Á¢°í µ¿ÆÇÀ» µ¡´ë¾î Áøµ¿À» Àâ¾Ò´Ù. Àü¸é ÆгÎÀº ¾ÆÅ©¸±°ú µ¿ÆÇÀ¸·Î ÀÌ·ïÁ® ÀÖ´Ù. OLED µð½ºÇ÷¹ÀÌ´Â ¼³Á¤À» ÅëÇØ ÀÚµ¿À¸·Î ²¨Áö°Ô Çϰųª ¸®¸ðÄÁÀ¸·Î ²ø ¼ö ÀÖ´Ù.

 

 

 

 

ÅäÅ»´ìÀÇ ¸ðµç DAC´Â ±âº»ÀûÀÎ ¼³°è´Â °øÀ¯Çϸ鼭 Æ®·£Áö½ºÅÍÀÇ ±Ô¸ð¿Í ¾Æ³¯·Î±× Ãâ·Â ½ºÅ×ÀÌÁöÀÇ ¼ÒÀÚ¿Í Àü¿øºÎ µîÀÇ Ãæ½Çµµ¿¡ µû¶ó ´Ü°èº°·Î Á¦Ç°È­Çϸ鼭 ¿Àµð¿À ¾ÖÈ£°¡µéÀÇ ¿¹»ê°ú ÃëÇâ¿¡ ´Ù¾çÇÏ°Ô ´ëÀÀÇÏ°í ÀÖ´Ù.

 

 


 

 

ÅäÅ»´ì d1-tube mk2 ¼Ò°³

 

 

 

 

À̹ø¿¡ ¼Ò°³ÇÒ d1-tube mk2 DAC´Â ä³Î´ç 200°³ÀÇ ÀúÇ×À¸·Î ±¸¼ºÇؼ­ ÀÌÀü ¸ðµ¨¿¡ ºñÇØ 2¹èÀÇ ÀúÇ×À» »ç¿ëÇß´Ù.

 

¾Æ³¯·Î±× Ãâ·ÂÀº ¿ÏÀüÈ÷ »õ·Ó°Ô ¼³°èÇßÀ¸¸ç Ãâ·Â ½ºÅ×ÀÌÁö¿¡ ä³Î´ç ÇÑ °³ÀÇ ECC82/12AU7¸¦ äÅÃÇÑ ½Ì±Û¿£µðµå·Î ±¸¼ºÇß´Ù. ¾ð¹ë·±½º Ãâ·ÂÀ¸·Î º¸³»Áö´Â ½ÅÈ£¿Í ¹ë·±½º Ãâ·ÂÀ¸·Î º¸³»Áö´Â ½ÅÈ£´Â ¸ðµÎ µ¿ÀÏÇÑ 1.4V Ãâ·Â Àü¾ÐÀ» °¡Áø´Ù. Ãâ·Â ÀÓÇÇ´ø½º´Â 420 ohmÀÌ´Ù. Ãâ·Â ÀÓÇÇ´ø½º´Â Æ®·£Áö½ºÅÍ ÆÄ¿ö ¾ÚÇÁ¿¡ Á÷°áÇؼ­ »ç¿ëÇϱ⿡ ÃæºÐÈ÷ ³·´Ù°í ÇÒ ¼ö´Â ¾øÁö¸¸ Åë»óÀûÀÎ Áø°ø°ü ÇÁ¸®¾ÚÇÁÀÇ Ãâ·Â ÀÓÇÇ´ø½º Á¤µµ¿¡ ÇØ´çÇÑ´Ù°í º¼ ¼ö ÀÖ´Ù.

 

 


 

 

¿¬°á ¿Àµð¿À ½Ã½ºÅÛ ¼Ò°³

 

 

ûÃë¿¡ »ç¿ëÇÑ ½Ã½ºÅÛÀº ´ÙÀ½°ú °°´Ù.

 

ipTIME A5004NS À¯¹«¼± °øÀ¯±â, GLV Episode 1, Aruba 2530-8G ½ºÀ§Äª Çãºê, GLV Episode 1 (10m), Melco S100 ½ºÀ§Äª Çãºê, MSB Signature DAC V + analog step attenuator + MSB Diamond Powerbase, Bryston BDP-2, SOtM dCBL-75 µðÁöÅÐ ÄÉÀ̺í, Audience Conductor SE µðÁöÅÐ ÄÉÀ̺í, Classe CA-M300 ¸ð³ë ºí·°, Revel Ultima Studio2 ÇÃ·Î¾î ½ºÅĵù ½ºÇÇÄ¿

 

ÅäÅ»´ì d1-tube mk2¸¦ Ŭ¶ó¼¼ CA-M300 ¸ð³ëºí·°¿¡ Á÷°á·Î ¿¬°áÇßÀ¸¸ç ³í ¿À¹ö»ùÇøµ ÄÄÆæ¼¼ÀÌ¼Ç ÇÊÅ͸¦ ÄѳõÀº »óÅÂ(·Ñ ¿ÀÇÁ°¡ ¾ø°Ô ÇÏ´Â)¿¡¼­ Àç»ýÇß´Ù.

 

 


 

 

µé¾îº¸±â

 

 

Krzysztof Urbanski, NDR Elbphilharmonie Orchestra

Dvorak: Symphony No. 9

 

Æú¶õµå ÁöÈÖÀÚÀÌÀÚ ÀÛ°î°¡ÀÎ Krzysztof Urbanski°¡ ÁöÈÖÇÏ´Â µåº¸¸£ÀÛ ±³Çâ°î 9¹ø (24bit 96kHz WAV ÆÄÀÏ)À» Àç»ýÇØ º¸¸é À½»öÀÌ ÁÁ°í ´ë¿ª ¹ë·±½º Àß ÀâÇô ÀÖ´Ù. ¾Æ³¯·Î±× Ãâ·Â´ÜÀ¸·Î Áø°ø°üÀ» äÅÃÇÑ DAC´Â Ãâ·Â ÀÓÇÇ´ø½º°¡ ³ô¾Æ ÆÄ¿ö ¾ÚÇÁ¿¡ Á÷°áÇÒ ¶§ Àú¿ªÀÌ ½ÇÁ¾µÇ´Â ¹®Á¦°¡ »ý±æ ¼ö ÀÖÁö¸¸ ´ÙÇàÈ÷µµ ÅäÅ»´ì d1-tube mk2¿Í Ŭ¶ó¼¼ CA-3300»çÀÌ¿¡¼­´Â ¿°·ÁÇß´ø ¹®Á¦´Â »ý±âÁö ¾Ê¾Ò´Ù. ±×¸®°í ÅäÅ»´ì d1-tube mk2´Â Ãâ·Â Àü¾ÐÀÌ ³ôÀº ÆíÀÌ ¾Æ´Ï¾î¼­ ¼Ò±ØÀûÀÎ ¼Ò¸®°¡ µÉ °¡´É¼ºÀ» ¹èÁ¦ÇÒ ¼ö ¾ø¾úÁö¸¸ ÀÌ ¶ÇÇÑ ´ÙÇེ·´°Ô Å« ¹«¸® ¾øÀÌ ³Ñ¾î°¥ ¼ö ÀÖ´Â ¼öÁØÀ̾ú´Ù. Ãâ·Â Àü¾ÐÀÌ Áö³ªÄ¡°Ô ³ôÀº DACÀº ÆÄ¿ö¾ÚÇÁ Á÷°á¿¡¼­ ÀϹæÀûÀ¸·Î ¸ô¾ÆºÙÀÌ´Â ¼Ò¸®¸¦ ³»¼­ ÁöÄ¡°Ô ¸¸µå´Âµ¥ Àû¾îµµ ÅäÅ»´ì d1-tube mk2¿¡¼­´Â ±×·± °ï¶õÇÑ ÀÏÀÌ ¹ß»ýÇÒ °Í °°Áö ¾Ê´Ù.

 

69ºñÆ®·Î ó¸®ÇÑ µðÁöÅÐ º¼·ýÀÇ ¼öÁØÀº ¾÷°èÀÇ ÃÖ»ó±Þ¿¡ ÇØ´çÇÑ´Ù. À̺¸´Ù ³ªÀº ¼öÁØÀÇ DAC¸¦ ãÀ¸·Á ÇÑ´Ù¸é ¼Õ°¡¶ôÀ¸·Î ²ÅÀ» Á¤µµ·Î ±¹ÇÑµÉ °ÍÀÌ´Ù. d1-tube MK2¿Í ÆÄ¿ö¾ÚÇÁ¸¦ Á÷°áÇßÀ» ¶§ º¸´Ù ³ªÀº °á°ú¸¦ °¡Á®¿À´Â ÇÁ¸®¾ÚÇÁ¸¦ ã±â¶õ ½±Áö ¾ÊÀ» °Í °°´Ù.

 

±×·¸Áö¸¸ ´ë±Ô¸ð ¿ÀÄɽºÆ®¶ó °îÀ» ¾ÐµµÀûÀ¸·Î Ç¥ÇöÇϱ⿡´Â ´Ù¼Ò°£ ¹«¸£°Ô Ç¥ÇöÇÒ ¼ö¹Û¿¡ ¾ø´Â ÇÑ°è °°Àº °ÍÀÌ Á¸ÀçÇϴµ¥ ÀÌ°ÍÀº Ãâ·Â ½ºÅ×ÀÌÁö¸¦ Áø°ø°üÀ¸·Î ¼±ÅÃÇßÀ» ¶§ ÀÏÁ¤ ºÎºÐ °¨¼öÇØ¾ß ÇÏ´Â ºÎºÐÀ̶ó°í ºÁ¾ß°Ú´Ù.

 

 

Norah Jones - Wish I Could

Not Too Late

 

³ë¶ó Á¸½ºÀÇ 2007³â¿¡ ¹ßÇ¥ÇÑ Not Too Late ¾Ù¹ü¿¡ ½Ç¸° Wish I could (Blue Note Records, 24bit 192kHz WAV ÆÄÀÏ, 16bit 44.1kHz WAV ÆÄÀÏ)¸¦ Àç»ýÇßÀ» ¶§ R-2R DACÀÌ °¡Áö°í ÀÖ´Â ÀåÁ¡°ú ´ÜÁ¡À» ¸ðµÎ º¸¿©ÁÖ°í ÀÖ´Ù.

 

16ºñÆ® ½ÅÈ£¿¡ ´ëÇؼ­´Â µ¨Å¸ ½Ã±×¸¶ ¹æ½ÄÀÇ DACÀÌ µû¶ó¿Ã ¼ö ¾øÀ» Á¤µµ·Î »ç¿îµå ½ºÅ×ÀÌÁö´Â ³Ð°í ¸íÈ®ÇÏ°Ô Ç¥ÇöµÈ´Ù. ¹ÙÅÁÀÌ Èå¹°°Å¸°´Ù°Å³ª È帴ÇÏÁö ¾Ê°í È®½ÇÇÏ°í ÁøÇÑ ¼Ò¸®¸¦ ³»ÁØ´Ù.

 

±×·¯³ª °íÇØ»óµµ ½ÅÈ£¸¦ ó¸®ÇÒ ¶§´Â 16ºñÆ® ½ÅÈ£¸¦ ó¸®ÇÒ ¶§¿¡ ºñÇؼ­ »ó´ëÀûÀ¸·Î È帴ÇÏ°Ô ´À²¸Áö¸ç ¹Ðµµ°¨ÀÌ ÁÙ¾îµé¸ç ´ÙÀ̳ª¹ÍÀÌ ÁÙ¾îµç´Ù. ¸ÅĪ ½Ã½ºÅÛ¿¡ µû¶ó¼­´Â ´ä´äÇØÁú °¡´É¼ºµµ ÀÖ´Ù.

 

±×·±µ¥ ÀÌ¿Í À¯»çÇÑ Çö»óÀº ´Ù¸¥ ȸ»çÀÇ R-2R DAC¿¡¼­µµ ´À³¤ ÀûÀÌ ÀÖ´Ù. ÀÌ ¹®Á¦´Â ÀúÇ× ¸ðµâÀÇ ±Ô¸ð¿Í Ç°ÁúÀ» Çâ»ó½ÃŲ »ó±Þ ¸ðµ¨·Î °¡¸é °íÇØ»óµµ ½ÅÈ£ ó¸®¿Í °ü·ÃµÈ ¹®Á¦°¡ ÇØ°áµÇ¾ú´Âµ¥, ÅäÅ»´ìÀÇ Á¦Ç°¿¡¼­µµ ±×·± ÀÏÀÌ ¹ú¾îÁö´Â °Í °°´Ù. ÅäÅ»´ìÀº ÇÏ±Þ ¸ðµ¨¿¡ ´ëÇÑ ³ëÀÌÁî Ç÷ξî ÃøÁ¤°ªÀ» °ø°³ÇÏ°í ÀÖÁö ¾ÊÁö¸¸ ÃÖ»ó±Þ ¸ðµ¨ÀÎ ÅäÅ»´ì d1-twelve mk2ÀÇ ³ëÀÌÁî Ç÷ξî ÃøÁ¤°ªÀ» °ø°³ÇÑ ¹Ù ÀÖ´Ù.

 

 

 

 

Rafal Blechacz, Bomsori Kim

Faure . Debussy . Szymanowski . Chopin

 

¹ÙÀ̿ø®´Ï½ºÆ® ±èº½¼Ò¸®¿Í ÇǾƴϽºÆ® ¶óÆÄ¿ì ºí·¹ÇÏÄ¡°¡ ¿¬ÁÖÇÑ ÇÁ¶û½º ¹ÙÀ̿ø° °î ¾Ù¹ü (Deutsche Grammophon, 24bit 96kHz WAV ÆÄÀÏ)¿¡¼­ ÅäÅ»´ì d1-tube mk2´Â ³í ¿À¹ö»ùÇøµ DACÀÌ °¡Áö°í ÀÖ´Â ÀåÁ¡À» À¯°¨¾øÀÌ º¸¿©Áá´Ù. ¹ÙÀ̿ø°ÀÇ ¿ï¸²À» ÀÚ¿¬½º·´°Ô Àß Ç¥ÇöÇÑ´Ù. ÀϹÝÀûÀÎ DAC°¡ ¿À¹ö»ùÇøµÇÏ°í ·Î¿ì Æнº ÇÊÅÍ Ã³¸®ÇÒ ¶§ ³ªÅ¸³ª´ø ºÎÀÚ¿¬½º·¯¿î ¼Ò¸®°¡ ³ªÅ¸³ªÁö ¾Ê´Â´Ù. ÀÌ·± ÀÚ¿¬½º·¯¿î ¼Ò¸®°¡ ´Ù¸¥ Á¦Ç°°ú Â÷º°ÀÌ µÇ´Â ºÎºÐÀ̶ó°í ÇÒ ¼ö ÀÖ´Ù.

 

¿À¹ö»ùÇøµÀ» ¿ËÈ£Çϴ ȸ»ç´Â ÅÇÀ» Áõ°¡½ÃÄѼ­ 1¹é¸¸ ÅÇÀ» ó¸®ÇÒ ¼ö ÀÖ°Ô µÇ¸é Æ®·£Áö¾ðÆ® ŸÀÌ¹Ö ¿¡·¯¸¦ »ç¶÷ÀÌ ´À³¥ ¼ö ÀÖ´Â Æ®·£Áö¾ðÆ® °¨Áö ´É·Â ÀÌÇÏ·Î ÁÙÀÏ ¼ö ÀÖ´Ù°í ÁÖÀåÇÏÁö¸¸, ¹ð»ó ºê¸®¾ÓÀº ±×·¸°Ô ½ÅÈ£¸¦ ó¸®ÇÑ´Ù Çصµ ¸¶Áö¸· ´Ü°è¿¡¼­ ·Î¿ì Æнº ÇÊÅ͸¦ ÇÇÇÒ ¼ö ¾ø±â ¶§¹®¿¡ ÀÚ¿¬½º·¯¿î ¼Ò¸®¸¦ ³»±â´Â ¾î·Æ´Ù°í ¹Ý¹ÚÇÏ°í ÀÖ´Ù. ÇÊÀÚ´Â ÀÌ ³íÁ¡¿¡ À־ ¹ð»ó ºê¸®¾ÓÀÇ ÁÖÀå ÂÊÀ¸·Î Á» ´õ ±â¿ï¾îÁ® ÀÖ´Â ÆíÀÌ´Ù.

 

´Ù¸¸ ÀÌ ¾Ù¹üÀÇ µðÅ×ÀÏÀ» Ç¥Çö¿¡ ´ëÇؼ­´Â ±â´ë¿¡ ¹ÌÄ¡Áö´Â ¸øÇß´Ù. °íÇØ»óµµ À½¿øÀÌ ¾Æ´Ï¶ó 16bit À½¿øÀ̾ú´Ù¸é d1-tube mk2ÀÇ ¸Å·ÂÀ» ÈξÀ ´õ Àß ¹ß»êÇÒ ¼ö ÀÖ¾úÀ» Áöµµ ¸ð¸£°Ú´Ù.

 

 

 

 

±× ¹Û¿¡µµ ÅäÅ»´ì d1-tube mk2 Àç»ý Ư¼ºÀº Æ®·¹À̵å¿ÀÇÁ¸¦ °¡Áö°í Àִµ¥ ±×°ÍÀº Ãâ·Â ½ºÅ×ÀÌÁö¸¦ Áø°ø°üÀ¸·Î ¼±ÅÃÇÑ °Í¿¡¼­ ±âÀÎÇÑ °ÍÀ̶ó°í ÇÒ ¼ö ÀÖ´Ù.

 

À½¾ÇÀûÀÌ°í ¼³µæ·ÂÀÌ ÀÖ´Â, ºü¸¥ Æ®·£Áö¾ðÆ® ó¸®, À½»ö ÀçÇöÀÌ ¿ì¼öÇÑ °Í, ´ÊÀº ¹ã À½¾Ç¿¡ ¸ôÀÔÇϱ⠽±°Ô ÇØÁÖ´Â ¼Ò¸®´Â Áø°ø°üÀ¸·Î Ãâ·Â ½ºÅ×ÀÌÁö¸¦ ±¸¼ºÇ߱⿡ ´©¸± ¼ö Àִ Ư¼ºÀ̶ó°í ÇÒ ¼ö ÀÖÀ» °Í °°´Ù.

 

 

Menahem Pressler

Mozart: Piano sonatas K331, 570 & 576

 

ÅäÅ»´ì d1-tube mk2ÀÇ Àå±â¸¦ Àß µå·¯³»´Â ·¹ÄÚµùÀº 2015³â 92¼¼¸¦ ¸ÂÀº ¸Þ³ªÇð ÇÁ·¹½½·¯°¡ ³ìÀ½ÇÑ ¸ðÂ÷¸£Æ® ÇÇ¾Æ³ë ¼Ò³ªÅ¸ 11, 17, 18¹ø ¾Ù¹ü (la dolce volta, 24bit 96kHz, WAV ÆÄÀÏ)ÀÌ´Ù. ¸Þ³ªÇð ÇÁ·¹½½·¯ÀÇ ¿¬ÁÖ´Â ±â±³ÀûÀ¸·Î Á¾Á¾ ÇÁ·Î ¿¬ÁÖÀÚ °°Áö ¾Ê°Ô Èçµé¸®°í °õ»èÀº °Í °°Àº ´À³¦À» ÁÖÁö¸¸, µè°í ÀÖ³ë¶ó¸é ¸¶À½ÀÌ µû¶æÇØÁö°í °¡½¿À¸·Î À½¾ÇÀ» ¸Â¾ÆµéÀÏ ¼ö ÀÖ°Ô ÇØÁØ´Ù.

 

 

Boris Giltburg

Liszt: Piano Sonata

 

ÀÌ¿Í »ó¹ÝµÈ ¿¬ÁÖ¶ó¸é À̽º¶ó¿¤ ÇǾƴϽºÆ® º¸¸®½º ±æÆ®¹ö±×°¡ ¿¬ÁÖÇÑ ¸®½ºÆ® ÇÇ¾Æ³ë ¼Ò³ªÅ¸ (Orchid Classics, 24bit 96kHz, WAV ÆÄÀÏ)°¡ µÉ °ÍÀÌ´Ù. Áö¿ÁÀÇ ºÒ±æó·³ ¶ß°Ì°Ô ºÒŸ¿À¸£´Â ¼¶±¤À» ¿ÏÀüÇÏ°Ô Àç»ýÇÏÁö´Â ¸øÇÑ´Ù.

 

 


 

 

¸¶¹«¸®

 

 

ÅäÅ»´ì d1-tube mk2 DAC´Â °íµÈ ÇϷ縦 ¸¶Ä¡°í ´ÊÀº Àú³á¿¡ Áý¿¡ µ¹¾Æ¿Í À½¾Ç¿¡ Á¥¾îµé°í ½Í¾î ÇÏ´Â ¿Àµð¿À ¾ÖÈ£°¡ÀÇ ÃëÇâ¿¡ Àß ¸Â´Â Á¦Ç°ÀÌ´Ù. ÀÌ¿Í À¯»çÇÑ ´À³¦À» ¹Þ¾Ò´ø Á¦Ç°µé·Î Apogee mini DAC, Beresford TC-7520 DAC, Nuforce DAC9, IDEON audio Ayazi MK1 DAC µîÀÌ ¶°¿À¸¥´Ù.

 

 

 

 

ÀÌ °¡°Ý´ëÀÇ DAC Á¦Ç° Áß¿¡¼­µµ ÅäÅ»´ì d1-tube mk2Àº Á¸Àç°¨ÀÌ Àִ Ư¼ºÀ» °¡Áö°í ÀÖ´Ù. ¿Â±â ³ÑÄ¡°í »ý¸í·ÂÀÌ ¼û ½¬´Â ¸Å·ÂÀ» ÇѲ¯ dz±â´Â ¼Ò¸®´Â ¿Àµð¿À ¾ÖÈ£°¡µéÀ» ¸ÅȤ½Ãų Áغñ°¡ µÇ¾î ÀÖ´Ù.

 

Âü°í·Î ÅäÅ»´ì ¼öÀÔ¿ø¿¡¼­ ÀÚ½ÅÀÇ ¿Àµð¿À ½Ã½ºÅÛ¿¡¼­ ¾î¶² ¼Ò¸®·Î µé¸±Áö ±Ã±ÝÇØÇÏ½Ç ¿Àµð¿À ¾ÖÈ£°¡¸¦ ´ë»óÀ¸·Î ¹«»óÀ¸·Î Á¦Ç°À» ´ë¿©Çؼ­ µé¾îº¼ ±âȸ¸¦ Á¦°øÇØ Áشٰí ÇÑ´Ù. ¹é¹®ÀÌ ºÒ¿©ÀÏûÀÌ´Ù. ¿¬°áÇؼ­ µé¾îº¸½Ã¸é Á¦Ç°ÀÇ Æ¯¼ºÀÌ ¾î¶²Áö ³ª¿¡°Ô ¸ÂÀ»Áö °ð¹Ù·Î ½ï½ï ÆľÇÇÏ½Ç ¼ö ÀÖÀ» °ÍÀÌ´Ù.

 

 

¹®ÇÑÁÖ

 

 

Specifications

192kHz asynchronous Xmos USB, optical, RCA and AES-EBU digital inputs, selectable from a remote control

44.1kHz, 48kHz, 88.2kHz, 96kHz, 176.4kHz and 192kHz, 16 to 24bit formats supported on all inputs except 96kHz max for optical input

as an option, DSD (DoP standard) supported on the USB, AES-EBU and spdif inputs

USB input compatible with Jplay in 24bit "extreme hibernate" mode.

The USB input is the same as the d1-dual USB input

embedded custom clock with anti-jitter FIFO memory

1.4Vrms max RCA output. The XLR connector carries only the un-balanced signal, so it is equivalent to the RCA output

volume control, adjusted by a remote control and an OLED display, works for all inputs, not only USB

phase polarity selected by remote control

non-oversampling DAC compensation filter activated or disactivated by remote control

display switched off by remote control or automatic

R2R doubled DAC technology using 0.01% VAR Bulk Metal¢ç Foil resistors from Vishay Foil Resistors, using 200 resistors

tube output stage using one ECC82/12AU7 double triode per channel. 420ohm output impedance

external power supply to minimize the noise on the embedded preamp

aluminium and PMMA enclosure with massive pure copper antivibration plate

Power Consumption

22 W

DAC

Dimensions (WxDxH)

360 x 290 x 110 mm

Power Supply

Dimensions (WxDxH)

122 x 180 x 65 mm

Weight

6.5 kg

 


Totaldac d1-tube mk2 DAC

¼öÀÔ»ç

ž¿Àµð¿À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topaudio.co.kr

±¸¸Å¹®ÀÇ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