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24. 케이원에이브이

HIFICLUB 2022-06-30 14:30
0 댓글 334 읽음

▴ 324호 케이원에이브이 부스 전경

▴ 324호 케이원에이브이 메인 시스템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하이엔드 오디오의 명가 케이원에이브 부스 편입니다.

윌슨오디오, dCS, 오디오리서치 조합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하이엔드 클래스의 제품들이죠.

▴ Wilson Audio Alexx V 스피커

윌슨 오디오 스피커는 “세련된 디자인”이란 단어가 가장 어울리는 스피커죠.  정말 윌슨 오디오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이 마치 람보르기니나 페라리를 연상시키는 멋진 자태를 자랑합니다. 빨간색도 너무 잘 어울리네요. 

Alexx V 스피커는 서열로 따지만 WAMM 마스터 크로노소닉, 크로노소닉 XVX 다음에 위치합니다만 초하이엔드급 스피커로 분류해야죠. 상급기의 아키텍처를 그대로 내려받은 알렉스 V는 윌슨 특유의 기술인 시간축 정렬 기술로 매우 뛰어난 포커싱과 입체적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현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 Audio Research Reference 160 M 모노블럭 파워앰프

미국을 대표하는 오디오 리서치사는 하이엔드 진공관 앰프의 화려한 부활을 만들어낸 장본인입니다. 레퍼런스 160M 모델은 오디오 리서치사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으로 만든 외관이 매우 멋집니다.

▴ 상단부터 dCS CD/SACD Transport, APEX DAC, Master Clock, Upsampler 

dCS 역시 더 설명이 필요없을 DAC계의 제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VIVALDI APEX 신모델이 발표되어 하이엔드 DAC 시장에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죠.

▴ 324호 케이원에이브이 부스 전경


음질평

Jennifer Warnes - Somewhere, Somebody
The Hunter

오디오파일 레퍼런스곡인 제니퍼 원스의 이 곡 하나로 모든 설명이 필요없다 할 정도로 정교함과 견고함이 인상적입니다. 에너지 콘트롤이라 할까요? 넘치는 여유로 음악의 리드미컬함이 뭔지 보여주는 곡입니다.

 

Diana Krall - Temptation
The Girl In The Other Room

다이아나 크롤 템테이션은 콘트라베이스의 텐션과 음압이 새로운 느낌이라 할 정도로 다가옵니다. 역시 한치의 흐트러짐 없는 음의 입자와 견고함으로 약간의 하드하지만 안정적으로 고속 질주하는 수퍼카를 타고 주행하는 느낌입니다.

 

Eiji Oue, Minnesota Orchestra
Nicolai Rimsky-Korsakov: Dance of the Tumblers
Tutti! Orchestral Sampler

레퍼런스 레코딩 투티 “Dance of the Tumblers”에서는 이 시스템의 장점이 극한으로 발휘됩니다. 극세사의 세밀한 입자의 고해상력, 견고한 사운드 스테이지, 극대화된 다이내믹 레인지는 오디오파일이라면 꼭 한 번 경험해보라 하고싶을 차원이 다른 경지의 수준입니다.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케이원에이브이 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부스의 소개 및 음질평을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