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후기
325. 사운드트레이드

HIFICLUB 2022-07-01 12:15
0 댓글 334 읽음

▴ 325호 사운드트레이드 부스 전경

▴ 325호 사운드트레이드 메인 시스템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Magico, Acoustic Solid, Lumin, Shunyata Research, Bassocontinuo 랙 등 엄선된 하이엔드 브랜드를 수입하는 사운드 트레이드 부스 편입니다.

▴왼쪽부터 Magico M2, A5 스피커

매지코네요. 자타가 공인하는 하이엔드 스피커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얼마전 M9이라는 실로 어마무시한 스피커를 출시하기도 했죠.

오디오나 스피커는 해상도라는 단어가 레졸루션이 아닌 디테일이죠. 만일 해상도가 있었다면 매지코 스피커는 8K UHD를 넘어 16K 급이라 해도 되겠죠? 가장 발전된 스피커 공학이 적용되어있다 해도 될 매지코 스피커는 그야말로 극한의 해상력이 만들어내는 자연스러운 질감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체의 흡음재를 쓰지않은 3차원 매트릭스 프레임워크 구조의 알루미늄 인클로저, 다이아몬드 트위터, 그래핀 우퍼 등 스피커 자체에서 발생하는 공진 및 정재파, 고조파를 극소화해서 완성된 스피커입니다.

▴Chord Electronics Ultima Pre

▴Chord Electronics Ultima 모노블럭 파워앰프

▴Lumin P1

파워앰프는 영국 코드사 최상급 모델인 더 울티마 파워앰프에 울티마 프리앰프를 연결하였으며 DAC는 루민으로 연결하였습니다.

▴ 325호 사운드트레이드 부스 전경


음질평

정미조 - 개여울
37년

극한의 해상력이 선사하는 극적인 오디오적 쾌감을 만끽하고 싶다면 매지코를 꼭 들어보세요. 그런데 매지코는 극한의 해상력으로 음의 질감마저도 만들어내는 소위 생긴대로 놀지 않는 스피커입니다. 단단한 알루미늄 인클로저에서 어떻게 이렇게 부드러운 소리가 나지? 믿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극세사로 만든 비단, 벨벳의 촉감 그대로 한 올 한 올 음이 다 살아 숨쉬듯 움직이며 음악적 조화를 찾아갑니다. 입자가 보이지 않을 만큼의 작은 알갱이의 음들이 실키함을 넘어 리퀴드함까지 만들어낸다는 거죠.

정미조의 개여울에서 음악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매지코와 코드 앰프의 조합은 심각한 오디오파일은 물론 음악을 사랑하는 뮤직 러버에게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시스템입니다. 매지코는 분명 다음 세대의 기준을 만들어가는 스피커라는 확신이 드는 스피커입니다.


지금까지 2022 서울국제오디오쇼 사운드트레이드부스의 전시기기와 음질평을 살펴봤습니다. 앞으로도 서울국제오디오쇼에 많은 관심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