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사용자리뷰

스트리밍이 즐거운 이유

u
unclemac 2019-09-03 13:14
0 댓글 2,524 읽음
Chord Hugo M Scaler
제품명 Hugo M Scaler
분류 UP Scaler
제조사 Chord
수입사 웅진음향
제품설명 Hugo M Scaler 는 CHORD사의 독자적인 기술인 WTA (Watts Transient Alignment) 기술을 이용하여 이러한 디지털 신호의 미세한 시간축 오류에 의한 위상오차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장치로 DAC와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Hugo M Scaler 는 디지털 사운드의 문제인 디지털 에러와 시간차 한계를 극복하여 음질 향상을 이끌어낸다.

무덥던 여름의 끝자락이던 8월말 휴고의 M 스케일러를 구입했다. 구입하게된 이유가 조금은 즉흥적이다. 8월중순 오디오 동호회 계시판에 휴고 TT를 좋은 가격에 내놓은 글을 보게 되었고, 헤드폰 앰프가 필요하던 차라서 망설임 없이 영입하게 되었다. 그런데 휴고 TT를 사용하던 중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이 발생했고, 이 문제를 서울 수입처 수리 담당하는 엔지니어 분과 전화를 통해 해결하였다. 이 과정에서 엔지니어 분에게 M 스케일러 이야기를 해주었고, 휴고 제품 뿐만 아니라 타사의 DAC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그런데 문제는 조금은 높은 가격의 벽이었는데, 예상치 못한 강연료 입금과 무이자 할무에 대한 정보가 겹쳐 증폭되면서 즉흥적인 구입이 이루어졌다.

 

1.  첫번째 연결은 MacBook - USB - 스케일러 - TT 순으로 연결하여 Tidal 음원을 Grado SR 80e를 통해 들어보았다. 저렴한 헤드폰에서 나오는 소리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청명하면서도 부드러운 소리가 흘러나온다. 물론 TT만으로도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었지만 스케일러가 들어가니 오래 들어도 질리지 않는 음으로 변모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헤비한 음악에서는 펀치감도 대단해서 헤드폰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욕구가 일어났다.

 

2. 두번째 연결은 Bluesound Node i - 스케일러 - Naim DAC - Naim Pre/Power - B&W 802D 순으로 연결하여 Tidal과 Uniti Core 음원중에서 클래식-재즈-팝 순으로 들어보았다. 가장 주요한 변화는 기존 Naim DAC의 중후한 음에 활기가 더해졌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휴고가 조금은 거칠고 쨍한 소리를 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Naim DAC과 스케일러가 만나니 궁합좋은 소리꾼이 어울린 듯 하다. 연구실에서 음악을 듣는 시간이 즐거워진다.

 

그리고... 음원을 변경할때마다 스케일러의 불빛이 형형색색으로 변경된다. 자칫 무료한 검정색 일색의 오디어랙에 생기를 전해주는 컬러 포인트 오브제가 나타났다. 눈에도 좋고 귀에도 좋고... 하루빨리 무이자 할부 기간이 끝나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