µðÁöÅÐ Æ®·»µå ¼¼ÅÍ, Ä·ºê¸®Áö¿Àµð¿ÀÀÇ È¸½ÉÀÛ
Cambridge Audio Azur 851N
³×Æ®¿öÅ© Ç÷¹À̹éÀÇ ºû°ú ±×¸²ÀÚ
À½¹ÝÀ¸·Î Á¢ÇÏ´ø ½ÃÀýÀÇ À½¾ÇÀ̶õ ±×Àú CD ¶Ç´Â LP¸¦ »óÁ¡¿¡¼ ±¸ÀÔÇØ ºñ´ÒÀ» ¹þ°Ü³»°í ÄÉÀ̽º ¾ÈÀÇ À½¹ÝÀ» Ç÷¹À̾ ¾ñ´Â °ÍÀ¸·ÎºÎÅÍ ½ÃÀÛÇß´Ù. ±×·¸°Ô À½¾ÇÀ» µè´Â µ¥´Â ¿©·¯ ÇüÅ·Π¸öÀ» ¿òÁ÷¿©¾ß Çß°í ±×°ÍÀº ´ç¿¬½ÃµÇ¾ú´Ù. ±¹³» ¶Ç´Â ÇØ¿Ü Àü¹® ÇÊÀÚÀÇ ¶óÀÌ³Ê ³ëÆ®¸¦ Àд Àç¹Ì ±×¸®°í ÇØ´ç ¹ÂÁö¼ÇÀ̳ª ¶Ç´Â ·¹ÀÌºí¿¡¼ ÇâÈÄ ¹ß¸ÅÇÒ ¾÷Ä¿¹Ö À̽´µéÀ» È®ÀÎÇÏ¸ç ±â´ë¸¦ °®±âµµ Çß´Ù. ÀÌÁ¦ ±×·¯ÇÑ ¸ðµç ¾Æ³¯·Î±×ÀûÀÎ ¾ç½ÄµéÀº ¼Ò¼öÀÇ °ÍÀÌ µÇ¾ú´Ù. ´ë½Å Æí¸®ÇÔ°ú ÀúÀ强 µî ½Ç¸®ÀûÀÎ Çö´ëÀÎÀÇ ¿ä±¸¿¡ °É¸Â´Â µðÁöÅÐ ¼Ò½º±â±âµéÀÌ Áøȸ¦ °ÅµìÇϸç Ãâ½ÃµÇ°í ÀÖ´Ù.
ÇÏÁö¸¸ ½ÇÁ¦·Î Æí¸®ÇÔÀ» ¿ä±¸Çß´ø ¿Àµð¿ÀÆÄÀÏ¿¡°Ô PC ¿Àµð¿À¿Í ³×Æ®¿öÅ© ½ºÆ®¸®¹Ö µîÀÇ Ç÷¹ÀÌ¹é ½Ã½ºÅÛÀº ¿ÀÈ÷·Á Àü¹®ÀûÀÎ Áö½ÄÀ» ¿ä±¸Çß´Ù. ¿Àµð¿À¿Í´Â ¹«°üÇß´ø PC ¿¡ ´ëÇÑ Áö½ÄÀ» ¿ä±¸Çß°í Ç÷¹À̾ ¼¼ÆÃÇؾßÇßÀ¸¸ç ÇÊ¿äÇÒ °æ¿ì PC ¼¼ÆñîÁö »õ·Ó°Ô ¿ä±¸Çß´Ù. Á¶±×¸¸ Æ´¸¸ º¸À̸é À½Áú »ó½ÂÀ» ÀÌÀ¯·Î ¿©·¯ ¾×¼¼¼¸®µéÀÌ ÃâÇöÇØ ÃâÇ÷À» °¨´çÇؾßÇß´Ù. ÇÏÁö¸¸ ¸î ³â »çÀÌ¿¡ ÀÎÅÍÆäÀ̽º°¡ ´«ºÎ½Ã°Ô °³¼±µÈ ±â±âµéÀÌ Ãâ½ÃµÇ±â ½ÃÀÛÇß´Ù. ±×¸®°í ±× Á߽ɿ£ ÃÊÇÏÀÌ¿£µå ¸ÞÀÌÄ¿µéÀÌ ¾Æ´Ï¶ó ¸Å½º ÇÁ·Î´öÆ®¸¦ Á¦Á¶ÇÏ´Â ÀϺ» Á¦Á¶»çµé°ú ¿µ/¹Ì±ÇÀÇ ºñ±³Àû ¸ÞÀÌÀú ºê·£µåµéÀÌ´Ù.
Ä·ºê¸®Áö ¿Àµð¿ÀÀÇ ¾àÁø
ƯÈ÷ Ä·ºê¸®Áö°¡ ÀÌ ´ë¿¿¡¼ ÃÖ±Ù ¼ö³â°£ ÀÌ·èÇÑ ¹ßÀüÀº ¸» ±×´ë·Î ´«ºÎ½Ã´Ù. ¹ÂÁ÷¼¹ö³ª ³×Æ®¿öÅ© ½ºÆ®¸®¸Ó µîÀº »ç½Ç ÀÎÅÍÆäÀ̽ºÀÇ º¯È¸ç ½ºÅ丮Áö¿Í ¿Àµð¿À±â±â¸¦ ¿«´Â ¹æ½Ä¿¡ ´ëÇÑ ±â¼úÀÌ ÇÊ¿äÇÏ´Ù. ±âº»ÀûÀ¸·Î IT/ÄÄÇ»ÅÍ °ü·Ã ±â¼ú°ú µðÁöÅÐ ±â¼úÀÇ Á¶È·Î¿î À¶ÇÕÀ¸·Î ¸¸µé¾îÁö±â ¶§¹®ÀÌ´Ù. ±×·¡¼ ½ÃµðÇ÷¹ÀÌ¾î ½Ã´ë¿¡ ½Â½ÂÀ屸ÇÏ´ø ÇÏÀÌ¿£µå ¸ÞÀÌÄ¿°¡ Á¹Áö¿¡ ¼Ò¸® ¼Ò¹® ¾øÀÌ ¿ª»ç ¼ÓÀ¸·Î »ç¶óÁö±âµµ ÇÑ´Ù. ¹Ý´ë·Î ½Ãµð°¡ ¸ÞÀÎ ¼Ò½º¿´´ø ½ÃÀý¿£ ÇÏÀÌÆÄÀÌ ¿Àµð¿À ºñÁî´Ï½º¸¦ ÇÏÁö ¾Ê´ø ȸ»ç°¡ µðÁöÅÐ ¿Àµð¿À ¾ÀÀÇ º¯È¸¦ °¨ÁöÇÏ°í °©ÀÚ±â ÇÏÀÌÆÄÀÌ µðÁöÅÐ ¼Ò½º±â±â¸¦ ¸¸µé¾î³»±âµµ ÇÑ´Ù. °¡Àå ÀÌ»óÀûÀÎ °ÍÀº ÇÏÀÌÆÄÀÌ ¿Àµð¿À¿¡ ´ëÇØ ÃàÀûµÈ ±â¼ú°ú »ç¿îµå¿¡ ³ëÇÏ¿ì À§¿¡ Æ®·£µå¿¡ ÀûÀÀÇÒ ¼ö ÀÖ´Â ±â¼úÀû ÀÎÅÍÆäÀ̽º¸¦ ¸¸µé¾î³¾ ¼ö ÀÖ´Â ¸ÞÀÌÄ¿´Ù.
ÀÌ·¸°Ô º¼ ¶§ Ä·ºê¸®Áö¶ó´Â ¿µ±¹ ¸ÞÀÌÄ¿´Â ÀÌ·± ¿ä°ÇÀ» °ñ°í·ç °®Ãè´Ù. Ç×»ó ÇÏÀÌÆÄÀÌ ÀÔ¹®½Ã ÃßõÇϱâ ÀûÇÕÇßÀ¸¸ç ¶Ç Ç÷¡±×½Ê ¶óÀξ÷Àº °¡°Ý ´ëºñ ±²ÀåÇÑ ½Ç·Â±âµéÀ̾ú´Ù. ´ë°Ô ÀÌ·± ¸Å½º ÇÁ·Î´öÆ® ¼öÁØÀÇ ÆǸŷ®°ú ´ëÁß ÁöÇâÀûÀÎ Á¦Ç°À» ¸¸µé¾î³»´Â ¸ÞÀÌÄ¿µéÀº R&D ÅõÀÚ¿Í ±âŸ ¿©·¯ ¶óÀ̼¾½Ì µî¿¡ ÀÖ¾î¼ ¼Ò±Ô¸ð ÇÏÀÌ¿£µå ¸ÞÀÌÄ¿º¸´Ù ¾Õ¼±´Ù. µû¶ó¼ »õ·Î¿î ÀÎÅÍÆäÀ̽º¿Í Àü¼Û ÇüÅÂ, »ç¿ëÀÚ ÆíÀǼº µî¿¡¼´Â ½Ã´ë º¯È¿¡ ºü¸£°Ô ´ëÀÀÇÏ´Â ÆíÀÌ´Ù. ¾îÂî º¸¸é Ä·ºê¸®Áö´Â ±âÁ¸¿¡ ´Û¾Æ¿Â µðÁöÅÐ ±â¼ú°ú ÀÚ°í³ª¸é ¹Ù²î´Â ÀÎÅÍÆäÀ̽º¿¡ ¹ÎøÇÏ°Ô ´ëÀÀÇؾßÇÏ´Â ÃÖ±Ù µðÁöÅÐ Ç÷¹À̹éÀÇ Á¦Á¶»ç·Î¼ ÁغñµÈ ½ºÅ¸¿´´Ù.
Azur 851N
±âÁ¸¿¡ Ä·ºê¸®Áö¸¦ µðÁöÅÐ ¼Ò½º±â±â·Î À¯¸íÇÏ°Ô ¸¸µç DAC ¸ÅÁ÷ ½Ã¸®ÁîÀÇ Àü ¼¼°èÀû È÷Æ®¿Í °¡°Ý ´ëºñ ¼º´ÉÀº ÀÌ¹Ì °ËÁõµÈ ¹Ù ÀÖ´Ù. ±×¸®°í ÀÌÈÄ ¿©·¯ ¶óÀξ÷À» È®ÀåÇϸç ÀÌÁ¦ CXNÀ» °ÅÃÄ ±×µéÀÇ ·¹ÆÛ·±½º ¶óÀξ÷À¸·Î Azur 851NÀ» Ãâ½ÃÇß´Ù. ÁøÀÔÀ庮ÀÌ ³·Àº °¡°Ý´ëÁö¸¸ Á¦¹ý ¹¬Á÷ÇÑ ¾Ë·ç¹Ì´½ ¼¨½Ã¿¡ Áß¾Ó¿£ Ä¿¹ö Ç÷ο츦 À§ÇÑ Ä¿´Ù¶õ µð½ºÇ÷¹ÀÌ Ã¢ÀÌ ¸ÚÀÖ°Ô ¹èÄ¡µÇ¾î ÀÖ´Â ¸ð½ÀÀÌ ´«¿¡ ¶Ú´Ù. ³×Æ®¿öÅ© ¹ÂÁ÷ Ç÷¹À̾î¶ó´Â ¸íĪ¿¡¼ ¾Ë ¼ö ÀÖµí ÈĸéÀ¸·Î °¡¸é ±²ÀåÈ÷ ¸¹Àº ´ÜÀÚµéÀÌ ¸¶·ÃµÇ¾î ÀÖ´Ù.
Azur 851N Àº ³×Æ®¿öÅ© ½ºÆ®¸®¸ÓÀÌ¸é¼ ºÎ°¡ÀûÀ¸·Î ÇÁ¸®¾ÚÇÁ ±â´Éµµ °¡Áö°í ÀÖ´Ù. ¿¡¾î Ç÷¹À̸¦ Áö¿øÇϸ罺Æ÷ƼÆÄÀÌ µî ¿Â¶óÀÎ À½¿ø ¼ºñ½º¿¡µµ ´ëÀÀÇÑ´Ù. »Ó¸¸ ¾Æ´Ï¶ó ¿ÍÀÌÆÄÀÌ ¶Ç´Â À¯¼±À¸·Î ¿¬°á ¿ÜºÎ NAS ¶Ç´Â PC, ÅÂºí¸´ µî¿¡ ÀúÀåµÈ À½¿øÀ» ³×Æ®¿öÅ© »ó¿¡¼ Àç»ý °¡´ÉÇÏ´Ù. Ä·ºê¸®Áö ¿Àµð¿À¿¡¼ Ãâ½ÃÇÑ ºí·çÅõ½º µ¿±ÛÀ» ±¸ÀÔÇØ ÀåÂøÇÏ¸é ¹«¼±À¸·Î ½º¸¶Æ®ÆùÀÇ À½¾ÇÀ» Àç»ýÇÒ ¼öµµ ÀÖ´Ù. ÆÄ¿ö¾ÚÇÁ ±â´É ¿Ü¿¡´Â ½ºÇÇÄ¿ ÀÌÀü ´Ü°è¸¦ ¸ðµÎ ´ã´çÇÒ ¼ö ÀÖ´Ù. ±â´ÉÀûÀ¸·Î´Â °ÅÀÇ ºüÁü¾øÀÌ °íÀ½Áú À¯/¹«¼± À½¿ø Ç÷¹À̹éÀÇ Á¶°ÇÀ» ¸ðµÎ °®Ãß¾ú´Ù.
ÇÏÁö¸¸ ´Ü¼øÈ÷ À½¾ÇÀ» ´Ù¾çÇÑ ±â´ÉÀ¸·Î Àç»ýÇÏ´Â °ÍÀº ÀÌ¹Ì Àú°¡ °¡Àü¿¡¼µµ ´ë°Ô °¡´ÉÇÏ´Ù. ¿Àµð¿ÀÆÄÀÏÀÌ ¿øÇÏ´Â °ÍÀº ÀÌ¿¡ ´õÇØ ¶Ù¾î³ À½ÁúÀÌ´Ù. Azur 851N Àº Ä·ºê¸®Áö¸¦ ´ëÇ¥ÇÏ´Â ³×Æ®¿öÅ© ½ºÆ®¸®¸ÓÀθ¸Å ÀÌ ºÎºÐ¿¡ ÀڽŵéÀÇ ¸ðµç ¿ª·®À» ÁýÁßÇÏ°í ÀÖ´Ù. ¿ì¼± ³»ºÎ¿£ Ä¿´Ù¶õ Åä·ÎÀÌ´Þ Æ®·£½ºÆ÷¸Ó¸¦ ÅõÀÔÇØ ±ú²ýÇÏ°í ³Ë³ËÇÑ Àü¿ø °ø±ÞÀ» ²ÒÇÏ°í ÀÖ´Ù. ´ÙÀ½À¸·Î 851N ÀÇ ½ÉÀåÀ̶ó°í ÇÒ ¼ö ÀÖ´Â µðÁöÅÐ ¼½¼ÇÀ¸·Î ´«À» µ¹·Áº¸ÀÚ. À§¿¡ ¾ð±ÞÇÑ ´Ù¾çÇÑ ±â´ÉÀº ´ÜÁö ÀÎÅÍÆäÀ̽ºÀÏ »ÓÀÌÁö À½ÁúÀ» Å©°Ô ÁÂ/¿ìÇÏÁø ¾Ê´Â´Ù. °á°úÀûÀ¸·Î À½ÁúÀº ÃÖÁ¾ µðÁöÅÐ º¯È¯ºÎ¿Í ¾Æ³¯·Î±× Ãâ·Â´Ü¿¡¼ Á¿ìÇÑ´Ù.
¼³°è ¹× Å×Å©³î·ÎÁö
Azur 851N ÀÇ µðÁöÅÐ ¼½¼Ç¿¡¼ °¡Àå ´«¿¡ ¶ç´Â ºÎºÐÀº ¿ì¼± µðÁöÅÐ ÇÁ·Î¼¼¼ ºÎºÐÀ̸ç ÀÌ ÇÁ·Î¼¼¼´Â ±²ÀåÈ÷ Áß¿äÇÏ´Ù. DA º¯È¯À» °ÅÄ¡±â Àü, ¾÷¼ÀÇøµ°ú Ŭ·¯Å·, ÁöÅÍ Á¦¾î´Â ¹°·Ð ¸ÞÀÌÄ¿¸¶´Ù °¡Àå ¿ì¼öÇÏ´Ù°í »ý°¢ÇÏ´Â ÇÊÅ͸¦ ä¿ëÇÏ´Â ºÎºÐÀÌ ¹Ù·Î DSP ºÎºÐÀ̱⠶§¹®ÀÌ´Ù. ÀÌ ¸ðµÎ¸¦ °üÀåÇÏ´Â ÇÁ·Î¼¼¼·Î Ä·ºê¸®Áö°¡ ¼±ÅÃÇÑ °ÍÀº 32ºñÆ® ¾Æ³¯·Î±× µð¹ÙÀ̽ýºÀÇ Black Fin DSP¸¦ »ç¿ëÇÏ°í ÀÖ´Ù. ÀÌ¹Ì ¹ü¿ëÀûÀ¸·Î ¿©·¯ ºÐ¾ß¿¡¼ »ç¿ëÇÏ´Â DSP À̱⠶§¹®¿¡ Ưº°ÇÒ °ÍÀº ¾ø´Ù.
Áß¿äÇÑ °ÍÀº DSP ¿¡ Àû¿ëÇÏ´Â µðÁöÅÐ ¾Ë°í¸®ÁòÀÌ´Ù. Ä·ºê¸®Áö´Â À̸¦ ½ºÀ§½º ¾Ö³Ê±×·¥ Å×Å©³î·ÎÁö(Anagram Technologies)¿Í ÇÔ²² °øµ¿À¸·Î °³¹ßÇß´Ù. ÀÌ°ÍÀº °£´ÜÈ÷ AFT(Adaptive Time Filtering)·Î ºÒ¸®¿ì´Â ±â¼ú·Î ÇöÀç 2¼¼´ë·Î Áøº¸½ÃŲ AFT2¸¦ 851N ¿¡ žÀçÇÏ°í ÀÖ´Ù. À̸¦ ÅëÇØ ÁöÅÍ´Â ³·Ãß°í 24bit/384kHz ±îÁö ¿Ö°îÀÌ Àû°í ÀÚ¿¬½º·¯¿î ¾÷»ùÇøµÀÌ °¡´ÉÇÏ´Ù. ¿Àµð¿À¿¡¾î·Î, ¸°µ¥¸¸À» ºñ·Ô CH Precision ±îÁö ¾Ö³Ê±×·¥ÀÇ DSP °ü·Ã ±â¼úÀº ÀÌ¹Ì Á¤ÆòÀÌ ³ª ÀÖÀ½À» °¨¾ÈÇÏ¸é »ó´çÈ÷ ±â´ëµÇ´Â ºÎºÐÀÌ´Ù.
¶ÇÇÑ Ä·ºê¸®Áö°¡ DAC ¸ÅÁ÷¿¡¼ºÎÅÍ Á¤±³ÇÏ°Ô ¼³°è, Áøº¸½ÃÄÑ¿Â µðÁöÅÐ ÇÊÅ͸µÀ» ±¸ÇöÇØ ³õ¾Ò´Ù. ÀÌ´Â ÁÖÆļö µµ¸ÞÀÎ ±×¸®°í ŸÀÓ µµ¸ÞÀο¡¼ÀÇ ±×·ì µô·¹ÀÌ µî µðÁöÅÐ ½Ã±×³ÎÀÇ º¸Á¤°ú °ü·ÃµÈ ÇÊÅ͵é·Î ¸®´Ï¾î ÆäÀÌÁî, ¹Ì´Ï¸Ø ÆäÀÌÁî, ½ºÆÁ ÆäÀÌÁî µî ÃÑ ¼¼ °¡Áö·Î ±¸¼ºµÈ´Ù. ÀÌ´Â ·¹ÄÚµù ÇüÅ ¶Ç´Â ÃëÇâ¿¡ µû¶ó °ñ¶ó µè´Â Àç¹Ì¸¦ ¼±»çÇÑ´Ù.
DA º¯È¯ ¶ÇÇÑ DSP ¿Í ¸¶Âù°¡Áö·Î ¾Æ³¯·Î±× µð¹ÙÀ̽ýº Á¦Ç°À» Àû±ØÀûÀ¸·Î ä¿ëÇÏ°í ÀÖ´Ù. º¯È¯À» ¸º°í Àִ Ĩ¼ÂÀº AD1955 ·Î¼ ä³Î´ç ÇÑ °³¾¿ µà¾ó ¸ð³ë Çü½ÄÀ¸·Î ´ëÀÀÇØ ³ôÀº ä³Î ºÐ¸®µµ¸¦ ²ÒÇÏ°í ÀÖ´Â ¸ð½ÀÀÌ´Ù. USB ¶Ç´Â UPnP¸¦ ÅëÇÑ 24bit/192kHz ±îÁö °ÅÀÇ ¸ðµç ¸ÞÀÌÀú ÆÄÀÏ Æ÷¸Ë¿¡ ´ëÀÀÇϸç ÈĸéÀÇ USB Audio 2.0 Æ÷Æ®¸¦ ÅëÇؼ´Â DSD(X64) Æ÷¸Ë¿¡µµ ´ëÀÀÇÑ´Ù.
AFT2 ÇÁ·Î¼¼½Ì°ú µà¾ó ¸ð³ë Ĩ¼Â µîÀ¸·Î ¹«ÀåÇÑ 851N Àº À̸¦ Áß½ÉÃàÀ¸·Î ¿©·¯ ÁÖº¯±â±â¿Í À¯¼± ¶Ç´Â ¹«¼±À¸·Î ¿¬°áÇØ À½¾Ç½ÅÈ£¸¦ ó¸®ÇÑ´Ù. USB ÀԷ´ÜÀ¸·Î ÅëÇØ PCM ¹× DSD µî¿¡ ´ëÀÀÇÔÀº ¹°·ÐÀ̸ç SPOTIFY ¿Í ÀÎÅÍ³Ý ¶óµð¿À¸¦ Àç»ýÇÒ ¼ö ÀÖ´Ù. ¶ÇÇÑ ¾ÖÇà ¿¡¾îÇ÷¹À̸¦ Áö¿øÇÔÀº ¹°·Ð NAS ¿¡ ÀúÀåµÈ À½¿øÀ» ³×Æ®¿öÅ© ½ºÆ®¸®¹ÖÇÒ ¼ö ÀÖ´Â µî »ó»óÇÒ ¼ö ÀÖ´Â °ÅÀÇ ¸ðµç ¿Â¶óÀÎ ¼Ò½º¿¡µµ ´ëÀÀÇÑ´Ù. ÃÖ±Ù ÇÖ À̽´·Î ¶°·ÎÀº TIDAL ±îÁö Áö¿øÇÑ´Ù¸é ±Ý»ó÷ÈÀÏ µíÇÏ´Ù.
¸¶Áö¸·À¸·Î ¸ðµç µðÁöÅÐ ÇÁ·Î¼¼½º¸¦ ¸¶Ä£ ÀÌÈÄ °ÅÄ¡°Ô µÇ´Â ¾Æ³¯·Î±×´ÜÀº RCA ´Â ¹°·Ð XLR Ãâ·Â´ÜÀÌ ¸¶·ÃµÇ¾î ÀÖ´Ù. Àü¿øÀº µðÁöÅдܰú °øÀ¯ÇÏ´Â ÇüÅ·ΠĿ´Ù¶õ Åä·ÎÀÌ´Þ Æ®·£½º¿Í Á¤·ù´ÜÀ» ÅëÇØ ¼öÇ÷¹Þ´Â´Ù. È·ÁÇÑ µðÁöÅÐ ¼½¼Ç¿¡ ºñÇϸé È·ÁÇÑ ÆíÀº ¾Æ´ÏÁö¸¸ °¡°Ý´ë¸¦ »ý°¢ÇÏ¸é ±âº»¿¡ Ãæ½ÇÇÑ ÆíÀÌ´Ù.
¼Â¾÷
Ä·ºê¸®Áö¿Àµð¿À°¡ ÃÖ±Ù Ãâ½ÃÇÏ´Â ³×Æ®¿öÅ© ¿Àµð¿ÀµéÀÇ ÀåÁ¡Àº ¹¹´Ï ¹¹´Ï Çصµ ÀÏ´ÜÀº Æí¸®ÇÑ ÀÎÅÍÆäÀ̽º´Ù. Á¾Á¾ ³ôÀº Ä÷¸®Æ¼ÀÇ À½Áú¿¡µµ ºÒ±¸ÇÏ°í ºÒÆíÇÑ ÀÎÅÍÆäÀ̽º·Î Á¤ÀÌ ¶Ò ¶³¾îÁö´Â ¹Ì¿ÏÀÇ ÇÏÀÌ¿£µå ³×Æ®¿÷ ¿Àµð¿À Á¦Ç°À» °æÇèÇØºÃ´Ù¸é °ø°¨ÇÒ µíÇÏ´Ù. Ä·ºê¸®Áö¿Àµð¿À´Â ÀÚü ¸®¸ðÆ® ¾îÇÃÀ» Á¦ÀÛÇØ ¾ÖÇÃ, ¾Èµå·ÎÀÌµå ¾ç Áø¿µ ¸ðµÎ ¹«·á·Î ¹èÆ÷ÇÏ°í ÀÖ´Ù. ¸íĪÀº ¡®CA Connect¡¯ ·Î ½ÉÇÃÇÑ À̸§¸¸ÅÀ̳ª ±²ÀåÈ÷ ½ÉÇÃÇÑ ¼Â¾÷°úÁ¤°ú UI¸¦ °¡Áø´Ù. ±âƯÇÑ Á¡Àº ±¹³» À½¾ÇÀ» Àç»ýÇÒ °æ¿ì ÇѱÛÀ» °ÅÀÇ ¿Ïº®ÇÏ°Ô Áö¿øÇÑ´Ù´Â Á¡. ±âÁ¸ÀÇ ¿©·¯ ³×Æ®¿öÅ© Ç÷¹À̾¼ ¾Æ½¬¿ü´ø ºÎºÐÀÌ ÇؼҵǴ ÁöÁ¡ÀÌ´Ù.
Å×½ºÆ®´Â ½Ã³î·ÎÁö 214play NAS¸¦ È°¿ëÇߴµ¥ °øÀ¯±â¿¡ ¿¬°áÇÏ°í ¼Â¾÷ ¸Þ´º¿¡¼ Ç÷¹À̾î¿Í ¶óÀ̺귯¸®¸¸ Àâ¾ÆÁÖ¸é ¸ðµç °úÁ¤Àº 851N ÀÌ ÀÚµ¿À¸·Î ¿¬°áÇØÁØ´Ù. ³×Æ®¿öÅ© ½ºÆ®¸®¹ÖÀ̳ª PC ¿¡ ´ëÇÑ ¾î¶² Áö½ÄÀÌ ¾ø´õ¶óµµ NAS ¼¼Æø¸ µÇ¾î ÀÖÀ¸¸é ±× ÀÌÈÄ¿£ ÀÏ»çõ¸®·Î À½¾ÇÀ» Áñ±æ ¼ö ÀÖ´Â »óÅ·ΠÁøÀÔÇÑ´Ù.
ÇÔ²² ¸ÅĪÇÑ ½Ã½ºÅÛÀº ½ºÇÇÄ¿·Î B&W 801, KEF LS50, ¾ÚÇÁ´Â ½ºÅÚ·Î AI700U, ÄÚÇ÷£µå CTA-405 Áø°ø°ü ¾ÚÇÁ µîÀ» »ç¿ëÇß´Ù. ¼Ò½º±â±â·Î´Â SOtM DAC, BMC Pure DAC ±×¸®°í SOtM tx-USBhub µî°ú ºñ±³Çغ¸¸é¼ ÁøÇàÇßÁö¸¸ ½ÇÁ¦ ûÀ½ °á°ú´Â 851N ´Üµ¶ ûÀ½ ³»¿ëÀÌ´Ù. ÀÌ ¿Ü¿¡ ÄÉÀ̺íÀº 851N ¿¡´Â ¿À¾ßÀ̵¥ Mamba, Å´¹ö PK-14, ¾ÚÇÁ¿¡´Â PS Audio AC-12 µîÀ» »ç¿ëÇß°í ³×¿Àº¹½º ¿ÀÀ̽ºÆ®¶óÈå MKII ÀÎÅÍÄÉÀÌºí µîÀ» È°¿ëÇßÀ½À» ¹àÈù´Ù.
¼º´É Å×½ºÆ®
Allan Taylor - Beat Hotel
Stockfisch Records: Closer To The Music
[Stockfisch Records - Closer To The Music] Áß ¾Ù·± Å×ÀÏ·¯ÀÇ 'Beat hotel'(24bit/88.2kHz, Flac)À» µé¾îº¸±â·Î ÇÑ´Ù. AI700U º¼·ýÀº 20, 851N Àº °íÁ¤Ãâ·ÂÀ¸·Î ¼³Á¤ÇÏ°í XLR Ãâ·ÂÀ» ÅëÇØ ½ÃûÇß´Ù. Àç»ýÇÏÀÚ¸¶ÀÚ ¿ìÃø ä³Î¿¡¼ ¾îÄí½ºÆ½ ±âŸ°¡ ÃâÇöÇϸç ÁÂÃøÀ¸·Î ±Ý»õ À̵¿ÇÏ´Â ¿¬°áÀÌ ¸Å¿ì ÀÚ¿¬½º·´´Ù. ±âŸ ÅæÀº dz¼ºÇÏ¸ç ³²¼ºÀûÀÌ´Ù. ÀÌÈÄ ¹«´ë Áß¾Ó¿¡¼ Ȧ¿¬È÷ µîÀåÇÑ ¾Ù·± Å×ÀÏ·¯ÀÇ º¸Äà ³ª·¹À̼ÇÀÇ À§Ä¡´Â Á¤È®È÷ ´« ³ôÀÌ Á¤µµ¿¡¼ µé¸°´Ù. °¡º±°Ô µé¶ßÁöµµ ¹«°Ì°Ô °¡¶ó¾ÉÁöµµ ¾Ê´Â Åä³Î ¹ë·±½º´Ù. ¿äÄÁ´ë »ó´çÈ÷ ¾ÈÁ¤ÀûÀÌ°í Á߸³ÀûÀÎ ´ë¿ª ¹ë·±½º¸¦ °¡Áö°í ÀÖ´Ù. ÁÂ/¿ì ä³Î ¹ë·±½º ¶ÇÇÑ Á¤È®ÇÏ°í ºÐ¸®µµ°¡ ¶Ù¾îÇÑ ÆíÀÌ´Ù. ¾ÆÁÖ ÃËÃËÇÏ°í ¸Å²öÇÑ °í¿ªÀº ¾Æ´ÏÁö¸¸ µÎÅÓ°í ¶Ñ·ÇÇÑ Áß¿ª´ë¿ª ÇÙÀÌ ´À²¸Áö¸ç Áß½ÉÀÌ Èçµé¸®Áö ¾Ê´Â ¹«°Ô°¨ÀÌ ÀÖ´Ù. Azur ½Ã¸®Áî »ó±Þ ¾ÚÇÁ¿¡¼ µé¾ú´ø ±× ¼Ò¸®ÀÇ ¿¬Àå¼±¿¡ ÀÖ´Ù.
Ophelie Gaillard & Royal Philharmonic Orchestra - Nocturne
Ophelie Gailard & Royal Philharmonic Orchestra - Dreams
ÿ¸®½ºÆ® ¿ÀÆ縮 °¡À̾߸£¿Í ·Î¿ ÇÊÇϸð´ÐÀÌ ÇÔ²² ÇÑ ³ìÅÏ(16bit/44.1kHz, Flac)¿¡¼´Â ÿ·ÎÀÇ ¿ï¸²°ú À½»ö¿¡¼ Áß¿ª°ú Àú¿ªÀÇ Ç¥Á¤ÀÌ Àû³ª¶óÇÏ°Ô µå·¯³´Ù. ´Ù¼Ò µÎÅÓ°í ÈûÂù ´À³¦ÀÌ ÁÖÁ¶¸¦ ÀÌ·ç¸ç Ç¥¸éÀº ³²¼ºÀûÀÌ¸ç ¹Ðµµ°¡ ³ôÀº ÆíÀÌ´Ù. 851N ÀÇ °í¿ªÀº ½Ã¿øÇÏ°Ô Å¹ Æ®¿©ÀÖ´Â ÀÌÅ»°¨º¸´Ù´Â ½ºÇÇÄ¿¿¡ Âø ´Þ¶óºÙ¾î ¹ÝµíÇÏ°í ÁßÈÄÇÏ°Ô Ç¥ÇöµÇ´Â Áß,Àú¿ª ÂÊÀÌ ¸Å·ÂÀûÀÌ´Ù. À½°á ÀÚüµµ ÿ·ÎÀÇ ³ª¹« ¹Ùµð¿¡¼ »Õ¾îÁ®³ª¿À´Â dzÀ±ÇÑ ¿ï¸²ÀÌ µû½ºÇÏ°í ´ã¹éÇÏ´Ù. Åõ¸íÇÏ°í Â÷°¡¿î ¼Ò¸®º¸´Ù´Â ¿©À¯ ÀÖ°í ´ã¹éÇÑ »ç¿îµå¿¡ ´õ °¡±õ´Ù.
Bad Plus & Joshua Redman - As This Moment Slips Away
Bad Plus & Joshua Redman - The Bad Plus Joshua Redman
Æ÷½ºÆ® ÀçÁî ¹êµå ¹èµå Ç÷¯½º¿Í Á¶½´¾Æ ·¹µå¸ÇÀÌ ÇÔ²²ÇÑ ¡®As This Moment Slips Away¡¯(24bit/96kHz, Flac) ¿¡¼´Â ±â°èÀûÀ¸·Î ´À±ßÇÏ°Ô ¹â¾Æ³ª°¡´Â Á¤¹ÚÀÇ ¸®µë°ú ½ÃÅ©ÇÑ ¶óÀÌµå ¾Ø´õ½¼ÀÇ º£À̽º°¡ ŸÀÌÆ®ÇÏ°í Èû ÀÖ´Ù. ±× Áß°£ ºø¹æ¿ïó·³ ¶³¾îÁö´Â ¿¡´Ü À̹ö½¼ÀÇ ÇǾƳë Ÿ°ÇÀÌ ¹Ý¦¹Ý¦ ºû³´Ù. °í¿ªÀº ¾à°£ ´À½¼ÇÏ¸ç ´ë¿ªÀº ¾ÆÁÖ ³Ð´Ù°í ´À²¸ÁöÁø ¾ÊÁö¸¸ ´ë½Å »ó´çÈ÷ ÆòźÇϸç Ưº°È÷ ÀÚ±ØÀûÀ¸·Î Æ¢´Â ºÎºÐÀÌ ¾ø¾î ¾ÈÁ¤ÀûÀÌ°í Æí¾ÈÇÑ À½¾Ç°¨»óÀÌ °¡´ÉÇÏ´Ù. ÇÏÁö¸¸ ÈûÀÇ °/¾à ¿Ï±ÞÁ¶ÀýÀº ¶Ù¾î³ª ¸®µå¹ÌÄÃÇÏ°í Èû ÀÖ´Â ÃßÁø·ÂÀÌ µ¸º¸ÀδÙ. µÎÅÍ¿î ´õºí º£À̽º¿Í µå·³ÀÌ ÈûÂ÷°Ô ¼¼¼ÇÀ» À̲ø¾î°¡¸ç Á¶½´¾Æ ·¹µå¸ÇÀÇ Å×³Ê ¼½¼ÒÆùÀº ¾Ç°î Áß°£ Áß°£¿¡ Ä¡°í ºüÁö¸ç dzºÎÇÑ È¼ºÀ» ºÒ¾î³Ö´Â´Ù.
Eiji Oue & Minnesota Orchestra - Fanfare for the Common Man
Eiji Oue & Minnesota Orchestra - Copland
ÀÌÁö ¿À¿ì¿¡¿Í ¹Ì³×¼ÒŸ ¿ÀÄɽºÆ®¶ó°¡ ÇÔ²²ÇÑ ·¹ÆÛ·±½º ·¹ÄÚµùÀÇ ¡®Fanfare for the Common Man¡¯(16bit/44.1kHz, Flac)À» µé¾îº¸¸é Àú¿ªÀÇ ´À³¦ÀÌ º¸´Ù ºÐ¸íÇØÁø´Ù. ¾ÆÁÖ ±í°Ô ÀÀÃàµÈ »ç¿îµå´Â ¾Æ´Ï´Ù. ´ë½Å Áß¿ª°ú Àú¿ªÀÌ µÎÅÓ°í ¹«°Ô°¨ÀÌ ¶Ù¾î³ª´Ù. ´ÙÀ̳»¹Í·¹ÀÎÁö´Â ÃæºÐÈ÷ Å©°í ±×·Á³»´Â ¹«´ë ½ºÄÉÀϵµ Àû´çÈ÷ ³Ð´Ù. ÇÏÀÌ¿£µå ¼Ò½º±â±âÀÇ ¹Ì¼¼ÇÑ ·¹À̾Àº ¾Æ´ÏÁö¸¸ Àû¾îµµ »Ñ¿¸°í È帴ÇÑ Àü¸ÁÀº ¾Æ´Ï¸ç È£ÄèÇÑ ¸ÅÅ©·Î ´ÙÀ̳»¹Í½º¸¦ Áß½ÉÀ¸·Î ±³Çâ°î¿¡¼ºÎÅÍ ½ÃÀÛÇØ ÇìºñÇÑ ·Ï±îÁö ´ã¹éÇÏ°Ô Àç»ýÇØÁØ´Ù. ÀÌ¾î ¡®Appalachian spring¡¯(16bit/44.1kHz, Flac)¿¡¼µµ ¿Â°ÇÇÏ°í µû½ºÇÑ À½»ö¿¡ źźÇÑ Áß¿ªÀ» Áß½ÉÀ¸·Î À½¾Ç¿¡ ¸ôÀÔÇÏ°Ô ¸¸µå´Â ÁßÈÄÇÑ ¸Å·ÂÀÌ ÀÖ´Ù.
ÃÑÆò
Azur 851N Àº Ä·ºê¸®Áö°¡ ¼ö³â°£ ½×¾Æ¿Ô´ø µðÁöÅÐ ±â¼úÀ» ÃÑ ¸Á¶óÇØ ¸¸µç ÅëÇÕ µðÁöÅÐ Ç÷¹À̹éÀÌ´Ù. TIDAL Á¤µµ ¿Ü¿£ À¯¼± µðÁöÅÐ ÀÔ·Â ¿Ü¿¡ ³×Æ®¿öÅ© ½ºÆ®¸®¹Ö¿Í ¿Â¶óÀÎ ½ºÆ®¸®¹Ö ¼ºñ½º, ºí·çÅõ½º, ¿ÍÀÌÆÄÀÌ µî °ÅÀÇ ¸ðµç ¹«¼± À½¿ø Ç÷§Æû¿¡µµ À¯¿¬ÇÏ°Ô ´ëÀÀÇÏ°í ÀÖ´Ù. ³×Æ®¿öÅ©³ª PC ¶Ç´Â ¸Æ µî¿¡ ´ëÇØ ¹Ì¼¼ÇÑ ¼¼ÆÃÀ̳ª Àü¹®ÀûÀÎ Áö½Ä ¾øÀ̵µ ¾ó¸¶³ª Æí¸®ÇÏ°Ô À½¾ÇÀ» Áñ±æ ¼ö ÀÖ´ÂÁö ¸ö¼Ò º¸¿©ÁÖ°í ÀÖ´Ù. °Ô´Ù°¡ ¿£Æ®¸®±Þ ÄÁ½´¸Ó ³×Æ®¿÷ ¼Ò½º±â±â¿Í´Â È®½ÇÈ÷ Â÷º°ÈµÈ À½ÁúÀ» ¼±»çÇÑ´Ù. ƯÈ÷ UI ´Â ¿ÀÈ÷·Á À¢¸¸ÇÑ ±º¼Ò ÇÏÀÌ¿£µå ¸ÞÀÌÄ¿º¸´Ù ³´´Ù°í ÆǴܵȴÙ. ´ë·®»ý»ê Á¦Ç°ÀÇ Ä¿´Ù¶õ ÀåÁ¡ÀÌ´Ù. ÀÌ·¯ÇÑ ³×Æ®¿öÅ© ÀåºñµéÀº À½Áúµµ Áß¿äÇÏÁö¸¸ ÀÎÅÍÆäÀ̽º°¡ ºÒÆíÇÏ¸é »ç¿ë ÀÚü¸¦ ²¨¸®°Ô µÇ´Â ¸éÀÌ Àֱ⠶§¹®ÀÌ´Ù. ÀÌ ¿Ü¿¡ AES/EBU, ÄÚ¿¢¼È, ¿ÉƼÄà µî µðÁöÅÐ Ãâ·Â ¶ÇÇÑ ´Ù¾çÇÏ°Ô Áö¿øÇϹǷΠ´õ »ó±Þ DAC¸¦ ¸ÅĪÇØ À½ÁúÀ» »ó½Â½Ãų ¼ö ÀÖ´Â Á¡µµ °í·ÁÇغ¼¸¸ÇÏ´Ù. 851N Àº ÇÕ¸®ÀûÀÎ °¡°Ý°ú ¶Ù¾î³ UI ±×¸®°í ÆÛÆ÷¸Õ½º·Î ³×Æ®¿öÅ© ¿Àµð¿ÀÀÇ ±×¸²ÀÚ¸¦ Áö¿î ȸ½ÉÀÛÀÌ´Ù.
Specification | |
---|---|
D/A converters | Twin Analog Devices AD1955 24-bit DACs |
Digital filter | 2nd Generation ATF2 up-sampling to 24-bit/384kHz. Linear Phase, Minimum phase or Steep modes |
Analogue filter | 2-pole differential Bessel with DC servo (for both XLR and RCA outputs) |
Digital audio inputs | 1 x AES/EBU, 2 x S/PDIF coaxial and 2 x TOSLINK optical |
USB Audio input | USB Type B conforms to USB Audio profile 1.0 or 2.0 (user selectable) |
Analogue audio outputs | Balanced XLR and unbalanced RCA analogue audio outputs |
Audio formats | ALAC, WAV, FLAC, AIFF, WMA, MP3, AAC, HE AAC, AAC+, OGG Vorbis |
Standby power consumption | <0.5W |
Dimensions(H x W x D) | 115 x 430 x 360mm (4.5 x 16.9 x 14.7¡±) |
Weight | 8.1kg (17.9lbs) |
Azur 851N | |
¼öÀÔ»ç | »ç¿îµå¼Ö·ç¼Ç |
¼öÀÔ»ç ¿¬¶ôó | 02-2168-4500 |
¼öÀÔ»ç ȨÆäÀÌÁö | www.ssco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