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ªÀü ³ëÀå ¸ÅŲÅä½ÃÀÇ Æ©³Ê »ç¶û
McIntosh MR87 AM/FM Tuner

 


°³¿Í ´Á´ëÀÇ ½Ã°£

ºû°ú ¾îµÒÀÌ ±³Â÷ÇÏ´Â ½Ã°£. ÇØ°¡ ¶³¾îÁö°í ¶¥°Å¹Ì°¡ ³»·Á¾É±â ½ÃÀÛÇÏ¸é ¸ðµç »ç¹°µéÀÌ ³»°¡ ¾Ë´ø ±×°ÍÀ̾ú´ÂÁö ºÐ°£ÀÌ µÇÁö ¾Ê´Â´Ù. Ç×»ó ³» °ç¿¡ ÀÖ¾ú´ø Ä£¼÷ÇÑ °³ÀÇ ½Ç·ç¿§¸¸ÀÌ Çüü¸¦ ¾Ë·ÁÁÖÁö¸¸ ±×°ÍÀÌ ³»°¡ Å°¿ì´ø °³ÀÎÁö ¾Æ´Ï¸é ÇØÁú³èÀ» ƴŸ ³»·Á¿Â ´Á´ëÀÎÁö ±¸ºÐÇϱ⠾î·Á¿î ½Ã°£. ‘°³¿Í ´Á´ëÀÇ ½Ã°£’Àº ³»°¡ ¾Ë´ø °ÍµéÀÌ ¹º°¡ ³¸¼³°í ¶§·Ð ¼¶¶àÇØ º¸À̱â±îÁö ÇÏ´Â ½Ã°£À» ¸»ÇÑ´Ù.

±×·¯³ª Àü¸Á ÁÁÀº È£¼ý°¡ÀÇ ³«Á¶(ÕªðÎ)¸¦ ¾î·ÅDzÀÌ ¹Ù¶óº» ÀûÀÌ ÀÖ´Ù¸é ±× ½Ã°£ÀÌ ²À ³¸¼³°Ô¸¸ ´À²¸ÁöÁø ¾Ê´Â´Ù. ¾Æ´Ï, ¿ÀÈ÷·Á ±× ½Ã°£Àº ±×¸®¿î Á¤°¨À¸·Î °¡µæÇÑ ±â¾ïÀ» ¼ÒȯÇÑ´Ù. ±× ½Ã°£ºÎÅÍ ¿ì¸®ÀÇ °¨¼ºÀº dz¸¸ÇÏ°Ô ºÎÇ®¾î ¿À¸£¸ç °íÀÌ ÀáÀÚ°í ÀÖ´ø »ó»ó·ÂÀÌ ´µ¿³´µ¿³ Áö´Â Çظ¦ Ç°Àº µí ¼Ú¾Æ³­´Ù. °æ°è¿Í °øÆ÷°¡ ¾Æ´Ñ Æ÷¿ë°ú È­ÇØ ±×¸®°í ±×¸®¿òÀÌ Ã£¾Æ¿À´Â ½Ã°£À̱⵵ ÇÏ´Ù.

 


FM ¶óµð¿À

ÀÌ ½Ã°£ºÎÅÍ À½¾ÇÀ» µè±â °¡Àå ÁÁ´Ù. °¡Á·µéÀÌ ¿Ë±âÁ¾±â ¸ð¿© ¹ä¼ù°¡¶ôÀ» ºÎµúÈ÷¸é¼­ ¸ÀÀÖ´Â Àú³áÀ» ¸Ô°í ³ª¸é ¼¼»óÀº Á¶¿ëÇØÁ³°í °¢ÀÚÀÇ ½Ã°£À» °¡Á³´Ù. ÀڽŸ¸ÀÇ ½Ã°£ÀÌ ¸¹Áö ¾ÊÀº Çö´ëÀο¡°Ô ÀÌ·± ½Ã°£Àº ÇÏ·ç ÀÏ°ú Áß °¡Àå Áß¿äÇÏ´Ù. ¾î·ÈÀ» ÀûºÎÅÍ Áö±Ý±îÁö Àú³á ¹«·ÆºÎÅÍ À̾îÁö´Â ÀÚÀ¯½Ã°£Àº µ¶¼­ ȤÀº À½¾Ç °¨»óÀ¸·Î ä¿öÁö°ï Çß´Ù. ƯÈ÷ FM ¶óµð¿À °¨»ó°ú µ¶¼­¿Í ¶¼·Á¾ß ¶¿ ¼ö ¾ø´Â °ü°è·Î¼­ ÀÌ µÎ °¡Áö ÇàÀ§´Â ¼­·Î°¡ ¼­·Î¸¦ µ¶·ÁÇß´Ù.

½ÃÀÛÀº ±×Àú Á¶±×¸¸ ¹Ì´Ï ÄÄÆ÷³ÍÆ®¿¡ ³»ÀåµÈ Æ©³Ê·Î ½ÃÀÛÇß´ø °Í °°´Ù. Áö±Ýµµ ¹æ¼Û ÁßÀÎ ‘¹èö¼öÀÇ À½¾ÇÄ·ÇÁ’ºÎÅÍ »õº®³èÀÇ ‘Àü¿µÇõÀÇ À½¾Ç¼¼°è’ µîÀ» ÁÙâ µé¾ú´Ù. ¶§·Î ¿¤Çdzª ½Ãµð¸¦ ±¸Çϱâ Èûµç °ÍÀº À½¾ÇµéÀÌ ³ª¿Ã¶óÄ¡¸ç ¹ø°³°°ÀÌ ´Þ·Á°¡ ¹Ì¸® ²È¾Æ³õÀº °øÅ×ÀÌÇÁ¸¦ ÇâÇØ ³ìÀ½ ¹öÆ°À» ´­·¶´Ù. ÀÌ·¸°Ô ³ìÀ½Çؼ­ µéÀº Å×ÀÌÇÁ¸¸ Çصµ ¶ó¸é ¹Ú½º Çϳª´Â Á·È÷ µÇ¾ú´ø °Í °°´Ù.

 


Ãß¾ïÀÇ Æ©³Êµé ±×¸®°í ¸ÅŲÅä½Ã

FM ¹æ¼ÛÀº ÁýÁßÇؼ­ À½¾ÇÀ» µèÁö ¾Ê´Â ½Ã°£¿¡µµ ¾Ë¾Æ¼­ °ø°£À» À½¾ÇÀ¸·Î ä¿öÁÖ´Â °í¸¶¿î Á¸Àç¿´´Ù. ‘°³¿Í ´Á´ëÀÇ ½Ã°£’À» ³Ñ¾î »õº®±îÁö FM ¹æ¼Û¿¡¼± Á¤¸» ÁÁÀº À½¾ÇµéÀÌ ¸¹ÀÌ Èê·¯³ª¿Ô´Ù. Áö±ÝÀº À½¾Ç ´ë½Å ¿¬¿¹ÀεéÀÇ ¼ö´Ù°¡ ¸¹¾ÆÁ® º°·Î µèÁö ¾ÊÁö¸¸ 2õ ³â´ë ÀüÈıîÁö¸¸ Çصµ ¹ÂÁö¼ÇÀ̶ó ºÎ¸¦ ¸¸ÇÑ µðÁ¦ÀÌ°¡ ·ÏºÎÅÍ ÆË, Ŭ·¡½Ä, ÀçÁî µî Àü ¼¼°è À½¾ÇÀÇ Àüµµ»ç ¿ªÇÒÀ» ÀÚóÇß´Ù.

Àü¿ë Æ©³Ê¸¦ ±¸ÀÔÇÏ°Ô µÈ °ÍÀº ÇÑÂü Áö³ª »çȸ»ýÈ°À» ½ÃÀÛÇÏ°í ¿Àµð¿À¸¦ ±¸ºñÇϸ鼭ºÎÅÍ´Ù. ¸¶¶õÃ÷³ª ³ªÄ«¹ÌÄ¡ ¶Ç´Â ÄË¿ìµå, ¸ÅŲÅä½Ã µîÀÇ Æ©³Ê¸¦ ÁÁ¾ÆÇß´Ù. ±íÀº ¹ã Æ©³Ê¿¡¼­ µé·Á¿À´Â µðÁ¦ÀÌÀÇ ¸ñ¼Ò¸®´Â ±×À¹Çß°í ±×¶§±×¶§ ½Åº¸¸¦ ¹«·á·Î Áñ±æ ¼ö ÀÖ¾ú´Ù.

¸ÅŲÅä½Ã´Â ±×Áß¿¡¼­µµ ²Ï °í°¡¿¡ ¼ÓÇߴµ¥ MR78 °°Àº Æ©³Ê´Â ±×µéÀÇ »ó¡Àû »ö»óÀΠǪ¸¥ ºÒºûÀÌ »õ¾î ³ª¿À¸é¼­ À½¾Ç °¨»óÀÇ ºÐÀ§±â¸¦ ÇѲ¯ µ¸¿ì¾ú´Ù. ¿©·¯ ³ìÅÏÇü Æ©³Ê³ª ¸®½Ã¹öµéÀÌ Áö±Ýµµ ºóƼÁö ¾ÖÈ£°¡µé¿¡°Ô »ç¶û¹Þ°í ÀÖÁö¸¸ ±× ´ç½Ã Ãâ½ÃµÇ¾ú´ø ¸ÅŲÅä½Ã´Â ±×Áß¿¡¼­µµ À¸¶äÀ̾ú´Ù. ±×¸®°í ¾ó¸¶ Àü ¿À·£¸¸¿¡ ´Ù½Ã ¸ÅŲÅä½Ã Æ©³Ê¿Í Á¶¿ìÇß´Ù.

 


MR87

Æ©³Ê¿¡ ´ëÇÑ ³ªÀÇ ±â¾ïÀº ¸ðµÎ ¿À·¡µÈ Ã߾£ ºÒ°úÇÏ´Ù. ¾ðÁ¦ºÎÅÏ°¡ µðÁöÅÐ À½¿øÀ» Áñ±â°í FMÀº ÀÎÅÍ³Ý ¶óµð¿À·Î Áñ±ä´Ù. Áö±Ý ±ÛÀ» ¾²´Â ¿ÍÁß¿¡µµ KBS Äá ¶óµð¿À·Î Ȳ´öÈ£ÀÇ ‘ÀçÁî¼öø’À» µè°í ÀÖ´Ù. ±×·±µ¥ ¸ÅŲÅä½Ã Æ©³Ê¿Í ¸¸³ª¸é¼­ Ȧ¿¬È÷ µÇ»ì¾Æ³­ Ãß¾ï°ú ½Ã°£ÀÇ µ¡¾øÀ½Àº ¹«¾ù°úµµ ºñÇÒ ¼ö ¾ø´Â °¨ÈïÀ» ¼±»çÇß´Ù. 

MR87Àº ¾î´À ³¯ °©ÀÚ±â Æ¢¾î³ª¿Â Æ©³Ê´Ù. ¸ÅŲÅä½ÃÀÇ MR ½Ã¸®Áî Æ©³Ê´Â MX ½Ã¸®Áî Æ©³Ê¿Í ÇÔ²² ½Ã´ë¸¦ dz¹ÌÇßÀ¸¸ç °¡Àå ·Õ·±ÇÑ Æ©³Ê ½Ã¸®Áî Áß Çϳª´Ù. ÃÖÃÊÀÇ MR ½Ã¸®Áî Æ©³Ê°¡ MR55¿´°í ¹ß¸Å ¿¬µµÀÎ 1957³âÀº ¸ð³ë ½ÃÀýÀ̾ú´Ù. ÀÌÈÄ ¼ö³â¿¡ ÇÑ ¹ø¾¿ »õ·Î¿î ¸ðµ¨À» Ãâ½ÃÇßÀ¸¸ç 1990³â´ë MR7084¸¦ ¸¶Áö¸·À¸·Î ´õ ÀÌ»ó ¸ÅŲÅä½ÃÀÇ Æ©³Ê¸¦ º¼ ¼ö ¾ø¾ú´Ù.

MR87Àº ±× ´ç½Ã MR ½Ã¸®Áî Æ©³Ê¸¦ ¼¼±â¸¦ °Ç³Ê µðÁöÅÐ ½Ã´ë¿¡ ¼ÒȯÇß´Ù. ÀÎÅÍ³Ý ¶óµð¿Àµµ ¾Æ´Ï°í ÀÌ·± Æ©³Ê¸¦ ÀDZâ¾ç¾çÇÏ°Ô ¼Ò°³ÇÑ °ÍÀº ´ÜÁö ¸ÅŲÅä½ÃÀÇ ÀڽۨÀϱî? ÀÌ·± ³ªÀÇ ÀDZ¸½ÉÀº ½ÇÁ¦ MR87°ú ¸¶ÁÖÇÏÀÚ ¿¬±âó·³ »ç±×¶óµé¾ú´Ù. ¿¹½º·¯¿î ¸ÅŲÅä½Ã ƯÀ¯ÀÇ µðÀÚÀÎÀÌ ºû³ª´Â ³ëºê¿Í °¢Á¾ ¹öÆ°µé ±×¸®°í ±× À§¿¡ ÄÑÁö´Â ³ì»ö ºÒºûÀÌ ¸¶À½À» ¾Ñ¾Æ°¡ ¹ö¸®´Â °Ç ¼ø½Ä°£À̾ú´Ù.

¿ì¼± Áß¾ÓÀ» °¡·ÎÁö¸£´Â ÁÖÆļö Ç¥½ÃâÀº À§, ¾Æ·¡·Î °¢°¢ AM°ú FM ÁÖÆļö°¡ Ç¥±âµÇ¾î ÀÖ°í ÆĶõºûÀ» ¶ì´Â ÀüÀÚ½Ä Æ÷ÀÎÅÍ°¡ ÁÖÆļö¸¦ °¡¸®ÄÑÁÖ°í ÀÖ´Ù. ±× ¾Æ·¡·Î´Â ¼±ÅÃµÈ ÁÖÆļö¸¦ ¼ýÀÚ·Î ¾Ë·ÁÁÖ¸ç ½ºÅ×·¹¿À ¼ö½Å °¨µµ¸¦ Ç¥±âÇØ ÁØ´Ù. Àü¸é ÁÂÃø¿£ ÇÁ¸®¼Â/¸Þ´º ³ëºê°¡ ÀÖ¾î ÁÖÆļö¸¦ ÀúÀåÇØ µéÀ» ¼ö ÀÖ´Ù. ÀÚµ¿À¸·Î AM, FM ¹æ¼ÛÀ» ½ºÄµÇØ ÀúÀåÇÒ ¼ö Àִµ¥ ‘Sencitivity’¸¦ Á¶Á¤ÇÒ ¼ö ÀÖ´Â ±â´ÉÀÌ Å¾ÀçµÇ¾î ÀÖ¾î ¼ö½Å °¨µµ¿¡ µû¶ó ¾Ë¸ÂÀº Á¶ÀýÀÌ ÇÊ¿äÇÏ´Ù.

´õºÒ¾î ¼Â¾÷ ¸Þ´º¿¡ µé¾î°¡¸é ¿©·¯ ÆíÀÇ ±â´ÉÀÌ º¸ÀδÙ. °ÑÀ¸·Î º¸´Â °Í°ú ´Þ¸® ÃÖ±Ù ¶óµð¿À ä³ÎÀÇ ¼ö½Å °¨µµ³ª ½ºÅ×·¹¿À ºÐ¸®µµ µîÀ» ¹è·ÁÇÑ ¼³°è´Ù. ¿¹¸¦ µé¾î ‘Streo Blend’°°Àº ±â´ÉÀº ³ëÀÌÁî°¡ ¸¹ÀÌ ¼¯¿© ³ª¿Ã ¶§ Àû¿ëÇϸé ÁÂ/¿ì ½ºÅ×·¹¿À ºÐ¸®µµ´Â ³·¾ÆÁöµÇ ¹è°æ ³ëÀÌÁ ÁÙ¿©ÁÙ ¼ö ÀÖ´Ù. ¹Ý´ë·Î ³ëÀÌÁî°¡ ¼¯ÀÌ´õ¶óµµ ºÐ¸®µµ¸¦ Çâ»ó½ÃÄÑ µéÀ» ¼öµµ ÀÖ´Ù. ´õºÒ¾î °í¿ª º¼·ýÀ» ºÎ½ºÆà ½ÃÄÑÁÖ´Â ‘Preemphasis’ ¶Ç´Â °í¿ª º¼·ýÀ» ³·Ãß¾îÁÖ´Â ‘Deemphasis’ ±â´Éµµ žÀçÇÏ°í ÀÖ´Ù.

ÀÌ ¿Ü¿¡µµ ´ÙÀ̾ó ¹à±â¸¦ Á¶ÀýÇÑ´Ù´ø°¡ ¶Ç´Â µð½ºÇ÷¹ÀÌÀÇ ¹à±â¸¦ Á¶ÀýÇÏ´Â °Í ¶ÇÇÑ °¡´ÉÇÏ¸ç µð½ºÇ÷¹ÀÌ°¡ ÀÚµ¿À¸·Î ²¨Áö°Ô ¼Â¾÷ ÇÒ ¼öµµ ÀÖ´Ù. Æ©³Ê¸¦ ¸¹ÀÌ »ç¿ëÇÏ´ø ½ÃÀý°ú ´Þ¸® µðÁöÅÐ ½Ã´ë¿¡ Á¢¾îµç ÇöÀç, Çö´ëÀεéÀÇ ¶óÀÌÇÁ½ºÅ¸ÀÏ¿¡ ÃÖ´ëÇÑ Æí¸®ÇÑ »ç¿ë ÆÐÅÏÀ» Á¦°øÇÏ·Á´Â ³ë·ÂÀÌ µ¸º¸ÀδÙ. Èĸ鿡µµ ÀÌ·± ¸é¸ð¸¦ È®ÀÎÇÒ ¼ö ÀÖ´Ù. ¿¹¸¦ µé¾î RCA ¹× XLR Ãâ·ÂÀ» ¸ðµÎ Áö¿øÇÏ°í ÀÖÀ¸¸ç µðÁöÅÐ Ãâ·Â±îÁö ¸¶·ÃÇسõ¾Ò´Ù. Ãâ·Â Á¾·ù´Â µ¿Ãà°ú ±¤ µÎ °¡Áö·Î¼­ ¸¸ÀÏ º°µµÀÇ DAC¸¦ »ç¿ëÇØ µè°í ½Í´Ù¸é ÀÌ ´ÜÀÚ¸¦ »ç¿ëÇØ Á» ´õ ³ªÀº »ç¿îµå·Î ¶óµð¿À ¹æ¼ÛÀ» Áñ±æ ¼öµµ ÀÖ´Ù.


 

³ë·¡ÀÇ ³¯°³ À§¿¡

¿ÀÈÄ ³×½Ã°æ µé¸¥ »ó¼öµ¿ ·ÎÀÌÄÚ ºôµù¿¡¼­ FM ¶óµð¿À¸¦ µè´Â µ¿¾È ¸¸°¨ÀÌ ±³Â÷Çß´Ù. ¶§¸¶Ä§ È帰 ³¯¾¾´Â ºÐ¸í ÁÁÀº »óȲÀº ¾Æ´Ï¾úÁö¸¸ ¾à°£ÀÇ ºñ¶óµµ ³»¸°´Ù¸é ´õ ºÐÀ§±â°¡ ´õ ÁÁÀ» °Í °°¾Ò´Ù. ºñ ¿À´Â ³¯ ÈÞÀÏ ¿ÀÈÄ FM ¹æ¼ÛÀ» Ʋ¾î³õ°í µ¶¼­ »ï¸Å°æ¿¡ ºüÁö´Â °Í¸¸Å­ ¾Æ´ÁÇÏ°í Æò¾ÈÇÑ ½Ã°£µµ ¾øÀ¸´Ï±î. ¿ì¼± Æò¼Ò ÀÚÁÖ µè´Â KBS Ŭ·¡½Ä FMÀ» ã¾Ò´Ù. ¼ö½Å °¨µµ´Â Áß, »ó Á¤µµ. ¸¶Ä§ ‘³ë·¡ÀÇ ³¯°³ À§¿¡’°¡ ¹æ¼ÛµÇ°í ÀÖ¾î ³ªµµ ¸ð¸£°Ô ±Í¸¦ ÂÐ±ß ¼¼¿ü´Ù.

Âü°í·Î ÀÌ ³¯ MR87 Æ©³Ê´Â ¸ðµÎ ¸ÅŲÅä½Ã Á¦Ç°µé°ú ¿«¾î Å×½ºÆ®Çß´Ù. ÇÁ¸®¾ÚÇÁ·Î ¸ÅŲÅä½Ã C1100À» »ç¿ëÇß°í ÆÄ¿ö¾ÚÇÁ·Î´Â MC1.25KW¸¦ »ç¿ëÇß´Ù. µÑ ´Ù ºÐ¸®Çü ¸ðµ¨·Î À̵éÀÇ ÃÖ»óÀ§ Á¦Ç°µéÀÌ´Ù. ´õºÒ¾î ½ºÇÇÄ¿´Â ÀÍÈ÷ ¸¹Àº ¸®ºä¿¡ »ç¿ëÇØ Àͼ÷ÇÑ B&W 800D3¸¦ »ç¿ëÇß´Ù. ´í´Ù°í½ºÆ¼³ë ¾ÚÇÁµé°ú ÀÚÁÖ µé¾ú´Âµ¥ Ç® ¸ÅŲÅä½Ã Á¶ÇÕ¿¡¼± ¶Ç ´Ù¸¥ ¼Ò¸®¸¦ ³»ÁÖ¾ú´Ù.

Bernarda Fink
Nuits d’ete op.7 Vilanelle, L’ile Inconnie
Nuits D'été

µµÁ¾È¯ÀÇ ½Ã¿¡ ±èÁöÀ±ÀÌ °îÀ» ºÙÀÎ ‘¹Ù¶÷ÀÌ ¿À¸é’À» Áö³ª º£¸¦¸®¿ÀÁîÀÇ ¿¬°¡°î ‘¿©¸§¹ã’ÀÌ ¸¶Ä¡ ¿©¸§À» ÀçÃËÇÏ°í ÀÖ´Â µí µé·È´Ù. µ¶ÀÏ º£¸¦¸° ±³Çâ¾Ç´ÜÀÇ ¿¬ÁÖ´Â À½¿øÀ¸·Î µéÀ» ¶§º¸´Ù Á» ´õ °¨¼ºÀûÀ¸·Î µé·È´Ù. ¸ÅŲÅä½ÃÀÇ °ú°Å Æ©³ÊµéÀ» ¶°¿Ã·Áº¸¸é ºÐ¸íÈ÷ Çػ󵵳ª À±°û, ¹«´ë´Â Ç¥Çö ´É·ÂÀ» ´õ ÁÁ¾ÆÁ³Áö¸¸ ¿ª½Ã ¸ÅŲÅä½ÃÀÇ À½°á Ư¼ºÀº ±×´ë·Î´Ù.

Edith Mathis  - Mozart: Le nozze di Figaro, K. 492 / Act 3 - "Sull’aria ... Che soave zeffiretto"
The Art Of Edith Mathis

ûÃëÀÚÀÇ ½Åû°îÀ¸·Î ¸ðÂ÷¸£Æ®ÀÇ ¿ÀÆä¶ó ‘ÇÇ°¡·ÎÀÇ °áÈ¥’ Áß ÀÌÁßâ ‘»êµé¹Ù¶÷ÀÌ ºÎµå·´°Ô’°¡ Èê·¯³ª¿À±â ½ÃÀÛÇß´Ù. ÀϹÝÀûÀ¸·Î ¿ì¸®°¡ ÇÏÀÌ¿£µå ¿Àµð¿À¿¡¼­ µè´Â ¼Ò¸®¿Í µ¿Àϼ±»ó¿¡¼­ º¼ ¼ö ¾ø´Ù. ¹æ¼ÛÀ̶ó´Â Ư¼öÇÑ ¹æ½ÄÀÇ ¼Û, ¼ö½Å ¹æ½ÄÀ» ÅëÇØ µè´Â °ÍÀ̱⠶§¹®. MR87 Æ©³Ê¿¡¼± È®½ÇÈ÷ ¾Æ³¯·Î±× »ç¿îµå °°Àº ³ª¿Â´Ù. ±×·¡¼­ Áß¿ªÀÌ µÎÅÓ°í µû¶æÇÑ ¿Â±â°¡ Ã游ÇÏ´Ù.

Diabolus in Musica / Accardo interpreta Paganini£¬ä¹卡Òý/ تСîÜ ...Salvatore Accardo 
Diabolus in Musica

¸î °îÀ» ´õ µè´Ù°¡ °°Àº ¾Æ³¯·Î±× ¼Ò½º±â±âÀÎ ÅÏÅ×ÀÌºí¿¡ ´«ÀÌ °¡ Çѹø ¿¤ÇǸ¦ µé¾îº¸±â·Î Çß´Ù. ¸ÅŲÅä½Ã°¡ Ãâ½ÃÇÑ MT5¶ó´Â ÅÏÅ×À̺íÀÌ ±× ÁÖÀΰøÀ¸·Î ¾ÆÄ«¸£µµÀÇ ¿¬ÁÖ·Î ÆÄ°¡´Ï´ÏÀÇ ‘Diablolus in Musica’¸¦ Áý¾î µé¾ú´Ù. Ŭ¸®¾î¿Àµð¿À¿¡¼­ ¹ß¸ÅÇÑ ¹öÀüÀÇ ¿¤ÇÇÀε¥ ¼ö¹ÌÄÚ Blue Point No.2 Ä«Æ®¸®Áö¸¦ »ç¿ëÇØ µé¾ú´Ù. È®½ÇÈ÷ Æ©³Ê¿Í ºñ±³ÇÏ¸é ¿¡Áö ÀÖ°í ¶Ç·ÇÇÑ »ç¿îµå¸¦ µé·ÁÁØ´Ù. ¹«´ëµµ ´õ Àû±ØÀûÀ¸·Î µå·¯³»¸ç ¹ÙÀ̿ø°ÀÇ Áß, °í¿ªÀÌ ¸¶Ä¡ ºùÆÇÀ» À¯À¯È÷ À¯¿µÇÏ´Â ¹«Èñ¸¦ ¿¬»óÄÉÇÑ´Ù.

 


´Ù½Ã Æ©³ÊÀÇ ¼¼°è·Î 

´Ù½Ã Æ©³Ê·Î µ¹¾Æ¿ÀÀÚ Ä¿´Ù¶õ °ø¿¬ÀåÀÇ ½ºÄÉÀÏÀ̳ª ÀÔü°¨º¸´Ù´Â ¾È¿ÂÇÑ Áý¾È¿¡¼­ ¿À¼øµµ¼ø ´ã¼Ò¸¦ ³ª´©¸ç ½Ä»ç¸¦ Çϸç À½¾ÇÀ» µè´Â µíÇÑ ºÐÀ§±â ÀüȯÀÌ ÀϾ´Ù. ¾ÆÁ÷ ³¡³ªÁö ¾ÊÀº ‘³ë·¡ÀÇ ³¯°³ À§¿¡’´Â Áß¹ÝÀ» ³Ñ¾î¼­°í ÀÖ¾ú°í ÇǼŠµðÄ«¿ìÀÇ ºê¶÷½º ‘¿©¸§ Àú³á’°ú ‘´Þºû’À» ¿¬ÀÌ¾î ¹æ¼ÛÇß´Ù. ¹º°¡ ¼¶¶àÇÏ°í ³¸¼± ½Ã°£À¸·Î¼­ÀÇ ‘°³¿Í ´Á´ëÀÇ ½Ã°£’ÀÌ ¾Æ´Ñ µû½ºÇÑ Á¤°¨ÀÌ ¹°¾À dz±â´Â ÇØÁú³èÀÇ Á¤´Ù¿òÀÌ °¡µæÇÏ´Ù.

½ÇÄÆ µé¾ú´Ù. 89.1Mhz, 91.9Mhz, 93.1Mzh µî ÇϳªÇϳª ÁÖÆļöÀÇ ¼ýÀÚµéÀÌ µ¿½Ã´Ù¹ßÀûÀ¸·Î ¸ðµÎ ±â¾ï³µ´Ù. ÀÌ ³¯Ã³·³ È帰 ³¯ ¶Ç´Â ºñ ¿À´Â ³¯ ½Ã³»¹ö½º¸¦ Ÿ°í ±Í°¡ÇÏ´ø ¹ã, Â÷â ¹ÛÀ¸·Î º¸ÀÌ´ø dz°æ°ú ¸ô·¡ Àдø ÆíÁö ±×¸®°í ‘º°ÀÌ ºû³ª´Â ¹ã¿¡’ °°Àº ¶óµð¿ÀÀÇ Ãß¾ïÀÌ ¹æ¿ï¹æ¿ï ¸ÎÇû´Ù. ¸ÅŲÅä½Ã´Â ±×¶§³ª Áö±ÝÀÌ °ÇÀçÇÏ´Ù´Â °ÍÀÌ ¾î¼¸é À§·Î°¡ µÇ¾ú´Ù. ¸ðµç °ÍÀÌ µðÁöÅзΠº¯Çصµ ¸ÅŲÅä½Ã´Â Æ÷±âÇÏÁö ¾Ê°í ÀÖ´Ù´Â °ÍÀÌ ´ë°ßÇß´Ù. MR87ÀÌ µðÁöÅÐ ÇÁ·Î¼¼¼­¸¦ žÀçÇÑ µðÁöÅÐ Æ©³Ê¿´´Ù´Â »ç½ÇÀ» ¾Ë°Ô µÈ °ÍÀº ³ªÁßÀ̾ú´Ù.

 

Written by ¿Àµð¿À Ä®·³´Ï½ºÆ® ÄÚ³­

 

Specifications
FM GENERAL SPECIFICATIONS
FM Tuning Range 87.5MHz - 108.0MHz (Europe)
87.9MHz - 107.9MHz (USA)
76MHz - 90MHz (Japan)
FM Channel Spacing 50kHz, 100kHz or 200kHz
FM Antenna Input 75 ohms, Type “F” Coax connector
FM ANALOG SPECIFICATIONS
Useable Sensitivity 2.2uV (18.1dBf)
50dB Quieting Sensitivity 1.5uV (14.8dBf)
Signal To Noise Ratio Mono: 70dB
Stereo: 68dB
Frequency Response ±1dB 20Hz to 15,000Hz
Total Harmonic Distortion Mono: 0.4%
Stereo: 0.8%
Channel Selectivity 60dB Adjacent Channel
66dB Alternate Channel
Stereo Separation 38dB
AM GENERAL SPECIFICATIONS
AM Tuning Range 522kHz - 1602kHz (Europe)
530kHz - 1710kHz (USA)
522kHz - 1611kHz (Japan)
AM Channel Spacing 10kHz
AM Antenna Input Balanced, RJ45 connector (for use only with supplied McIntosh RAA2 Remote AM Antenna)
AM ANALOG SPECIFICATIONS
Sensitivity 350uV/m
Signal To Noise Ratio 50dB
Frequency Response 0dB, -6dB 50Hz to 3,000Hz
Total Harmonic Distortion 0.5%
Selectivity 45dB Adjacent Channel
DIGITAL AUDIO SPECIFICATIONS
Digital Coaxial Output 0.5V p-p/75 ohm
Digital Optical Output -15dbm to -21dbm
Sampling Frequency 48kHz
CONNECTIVITY
Outputs Unbalanced 1 Stereo
Outputs Balanced 1 Stereo
Digital Coaxial Output 1
Digital Optical Output 1
AM Antenna Input 1
FM Antenna Input 1
XM Antenna Input 0
Service Port Yes
CONTROL
Rear Panel Data Input Yes
Rear Panel IR Sensor Input Yes
Power Control Input Yes
Power Control Output Yes
RS232 Control Input Yes
GENERAL SPECIFICATIONS
Bands AM/FM
Rated Output 1Vms Unbalanced
2Vms Balanced
Output Impedance 100 ohms Unbalanced or Balanced
Standby Power Requirement <0.5 watt
WEIGHTS & DIMENSIONS
Dimensions (W x H x D) 17-1/2" (44.45cm) x 6" (15.24cm) x 18" (45.72cm)
Weight 25.5 lbs (11.6 kg)
Shipping Weight 40 lbs (18.1 kg)
McIntosh MR87 AM/FM Tuner
¼öÀÔ»ç ·ÎÀÌÄÚ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royco.co.kr
±¸¸Å¹®ÀÇ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