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oons.com - Srajan Ebaen
Hifistay Stella 60 Double Swing ¸®ºä (¹ø¿ª)

¸ÞÅ»»ç¿îµåµðÀÚÀÎ (MSD)ÀÌ ÇÏÀÌÆÄÀÌ Çϵå¿þ¾î¿ë ±Ý¼Ó°øÇп¡ ´ëÇÑ Çѱ¹ÀÇ ÀüÇüÀûÀÎ »ç¶ûÀ» º¸¿©ÁØ´Ù¸é – ±×µéÀÌ ¾Æ½ºÅÚ¾ØÄÁ (Astell&Kern) AK240, ¿¢½Ã¹«½º (Eximus) CD5, ½ºÅÚ·Î (Stello) AI/CDA 500À» À§ÇØ Çß´ø ÀÛ¾÷µéÀ» ±â¾ïÇϴ°¡? – ¿À´ÃÀÇ HIFISTAY´Â º¹ÀâÇÑ °ø¸í Á¦¾îÀåÄ¡¿¡ ´ëÇؼ­ ±×°Í°ú °°Àº ±ØµµÀÇ Çå½Å°ú ÀåÀÎÁ¤½ÅÀ» º¸¿©ÁØ´Ù. DzÅÍ (Footers), ½ºÆÄÀÌÅ©½´Áî (spike shoes), ·¹ÄÚµåŬ·¥ÇÁ (record clamps), ÄÉÀ̺íºÎ¾çÀåÄ¡ (cable lifters), º»°ÝÀûÀÎ ÇÏÀÌÆÄÀÌ ¿Àµð¿À·¢ (full-fledged racks)À» »ý°¢ÇØ º¸¾Æ¶ó.

±×¸²ÀÌ ¼öõ °³ÀÇ ´Ü¾î¸¦ ´ë½ÅÇÒ ¼ö ÀÖ´Ù¸é, ¿©±â ¸î °¡ÁöÀÇ ±×¸²ÀÌ ÀÖ´Ù.

¸¶ÀÌÅ©·Î Æç·¿ (¾ÆÁÖ ÀÛÀº ±¸ÇüÀÇ ¹°Ã¼)À¸·Î ä¿öÁø ¸Å½º´ïÆÛ (mass damper), Á¶Á¤ °¡´ÉÇÑ ½ºÆ®¸µÅÙ¼Ç (string tension)¿¡ Ãß°¡·Î ½ºÆÄÀÌ·² ½ºÇÁ¸µ ¹× º¼ º£¾î¸µÀ» °®Ãá compliant footer, µðÄ¿Ç÷¯ À§ÀÇ ÄÉÀÌºí ¸®ÇÁÅÍ, ¿À´Ã º¸´Â °Í°ú °°Àº ¸ÖƼ½ºÅ×ÀÌÁöÀÇ ½ºÆÄÀÌÅ©½´Áî ÀÌ´ø, HIFISTAY¿¡´Â ¸ðµÎ °ÍÀÌ ÁغñµÇ¾î ÀÖ´Ù. ´ç½ÅÀÌ Àåºñ¸¦ °®Ãß´Â °Í¿¡ ¾ó¸¶³ª ÁøÁöÇÏ°í ¸ÞÅ»¿¡ ¾ó¸¶³ª ºüÁ® ÀÖ´ÂÁö º¸·Á¸é ¿Ïº®ÇÑ CNC ÀÛ¾÷°ú º¹ÇÕÀûÀÎ ±â°èÀû º¹À⼺(ever compounding mechanical complexity)¿¡ ´ëÇÑ ¿­Á¤ÀÌ ¾ó¸¶³ª Å« Áö¸¦ º¸¸é µÈ´Ù.

´ç½ÅÀÌ SchiitÀÇ Jason Stoddard¶ó¸é Çѹø ½½Â½ º¸°í³ª¼­ ¾Æ¸¶ ÀÌ·¸°Ô ºÒÆòÇÒ °ÍÀÌ´Ù: “ÀÌ·¸°Ô Áöµ¶ÇÏ°Ô ÁýÂøÇϴϱî ÀÏ¹Ý ´ëÁßÀÌ °£´ÜÇÏ°í °¡°ÝÀÌ ÀûÁ¤ÇÑ ÇÏÀÌÆÄÀÌ°¡ ¹«¾ùÀÎÁö¿¡ ´ëÇØ È¥¶õ½º·¯¿öÇÏ°í Áö·¹ °ÌÀ» ¸Ô´Â°Å¾ß!” ÁÙ¹«´Ì, Á¡¹ÚÀ̹«´Ì ¾Æ´Ô ³×¸ð¹«´Ì? ¿ì¸®´Â ¹¹°¡ ÇÕ´çÇÏ°í ¹¹°¡ Áö³ªÄ£ °ÍÀÎÁö ÀÌ·¯Äô Àú·¯Äô ¸»À» ÇÑ´Ù. »ç¶÷µéÀÌ ÀڽŸ¸ÀÇ ¹æ½Ä´ë·Î Ãë¹Ì¿¡ ÁýÂøÇÏ°Ô ³»¹ö·ÁµÎÀÚ.

¿À´Ã ¸®ºäÇÏ´Â Á¦Ç°Àº… ¹°·Ð ÈξÀ ´õ ½ÉÇÏ´Ù. ÇÏÁö¸¸ ÀÌ·± Á¦Ç°µéÀ» À§ÇÑ ½ÃÀåÀÌ ¾ø¾ú´Ù¸é HIFISTAY´Â ¿À·¡ Àü¿¡ ¹®À» ´Ý¾ÒÀ» °ÍÀÌ´Ù.

ÇÑÂü Àü¿¡ µÎ °ÇÀÇ ¸®ºä¸¦ ÇÑ ÈÄ¿¡, ·±´ø¿¡ ÀÖ´Â John LimÀÌ ÇÊÀÚ¿¡°Ô HIFISTAYÀÇ ÃÖ½ÅÁ¦Ç°ÀÎ ½ºÅÚ¶ó60 ´õºí½ºÀ® (Stella60 Double Swing)ÀÇ ¸®ºä¸¦ ºÎŹÇß´Ù. “»õ·Î¿î spike shoes°¡ ´ç½ÅÀÇ ¿Àµð¿ÀÇÇÁ÷½º ÄÚµ¦½º (Audio Physic Codex)¿Í ´Ù¸¥ Ç÷ξÅĵù ½ºÇÇÄ¿¿¡ Àß ¸ÂÀ» °ÍÀ̶ó°í »ý°¢ÇÕ´Ï´Ù. ¹°·Ð °¡Áö°í °è½Å ¿©·¯ bookshelf ½ºÇÇÄ¿ ½ºÅĵ忡µµ Àû¿ëÇÒ ¼ö ÀÖ½À´Ï´Ù.”

¸®ºä¸¦ °ÅÀýÇÒ ÀÌÀ¯°¡ ¾ø¾ú´Ù. ÀÌ Âü¿¡ º¼ º£¾î¸µµéÀ» Á» Á¤¸®Çϵµ·Ï ÇÏ°Ú´Ù.

Balls out? º¼º£¾î¸µ DzÅÍ(footer) ÀÌÀü¿¡´Â ½ÉÆ÷Áö¿ò (Symposium)ÀÇ Rollerblock, ÃÖ±ÙÀÇ  ¿À¸®¾î½º (Aurios)¿Í ±×¶ûÇÁ¸® (Grand Prix)ÀÇ Åº¼Ò¼¶À¯ Apex µîÀÌ ÀÖ´Ù. À̵éÀº ´õ ³ëÃâµÇ¾î À־ ½±°Ô ±³Ã¼ÇÒ ¼ö ÀÖ´Â ±¸Çü(spheres)À» »ç¿ëÇß´Ù. À̵éÀÇ hardness (°æµµ, ´Ü´ÜÇÔ)¿Í sphericity (¿Ïº®ÇÑ ±¸Çü)´Â »õ·Î¿î °í¹Î°Å¸®°¡ µÇ¾ú´Ù. HIFISTAYÀÇ balls-in execution(º¼ÀÌ ¹ÛÀ¸·Î ³ëÃâµÇÁö ¾Ê°í ³»ºÎ¿¡ ¼ö³³µÈ)Àº ÇÇ´ÏƼ¿¤·¹¸àÆ® (Finite Elemente)ÀÇ ¼¼¶óº£À̽º (Cerabase)¿Í À¯»çÇÏ°í, ÅÖ½ºÅÙ ±×·çºê½º (Tungsten Grooves)¿Í ½ºÆ¿Æ÷ÀÎÃ÷ (Stillpoints)¿¡ µé¾î°£ °Í°ú ´à¾Ò´Ù. KAT AudioÀÇ Terminator´Â ¼öÁ÷ Ãà¿¡ º¼º£¾î¸µÀ» »ç¿ëÇÑ´Ù. ¾î¶² ¹æ½ÄÀÌ´ø Ãß°¡ÀûÀÎ ¼³¸íÀ» º¸¸é ±â°èÀû ¿¡³ÊÁö¸¦ ¸¶Âû¿­·Î ÀüȯÇÏ¿© ½ÇÁ¦ motion wobbleÀÌ º¸ÀÌÁö ¾Êµµ·Ï ÇÏ´Â °ÍÀÌ´Ù. EquaRackÀÇ Viscoelastics, Audio PhysicÀÇ ¸¶±×³×ƽ DzÅÍ, WellfloatÀÇ cantilever/hanging pendulum, ȤÀº BoenickeÀÇ ºÎÀ¯½Ä ¿ÍÀÌ¾î ¼­½ºÆæ¼ÇÀÌ ´ë¾ÈÀû Á¢±Ù¹ýÀÌ´Ù. HIFISTAY´Â ÀÌ·± ¹æ½ÄÀ» ¹Ý´ëÇÏÁö ¾Ê´Â´Ù. Atomic microscopy¿¡¼­ °³·®µÈ °ÍÀÌ DohmannÀÇ Helix One Mk2 ÅÏÅ×ÀÌºí¿¡ µé¾î°¡´Â Minus KÀÇ ´Éµ¿±â¼úÀÌ´Ù. ¿©±â¿¡¼­ ¹Ì¼¼ °ø¸íÀÌ ÀÌÈÄ phono-stage gainÀ¸·Î ¼ö õ ¹è È®´ëµÇ±â ¶§¹®¿¡ ¿©±â¼­ ¹Ì¼¼ °ø¸í ¾ïÁ¦°¡ ÇÙ½ÉÀÌ´Ù. ÀÌ ¿µ¿ª¿¡¼­ ¿À´Ã Á¦Ç°ÀÇ ¼±ÅùýÀº ±º´Ü(legion)ÀÌ´Ù.

¿¹Àü¿¡ ÄÄÆ÷³ÍÆ® ¾Æ·¡¿¡ ±âº»À¸·Î ÀåÂøµÈ °í¹«Ç²ÅÍ, ½ºÇÇÄ¿ ¾Æ·¡¿¡ ½ºÆÄÀÌÅ©¸¸ ÀÖ´ø ½ÃÀýÀº ´õ ½ÉÇÃÇß´Ù. ±×·¡¼­ ±×·± ½ÄÀ¸·Î °è¼Ó °¥ ¼ö ¾ø´Ù´Â Á¡¿¡´Â ¾ç½ÉÀÇ °Å¸®³¦ÀÌ ¾ø´Ù. ¸ðµç °ÍÀ» ½ÉÇÃÇÏ°Ô À¯ÁöÇÏ´Â °Íµµ ³ª¸§ÀÇ ÀåÁ¡Àº ÀÖ´Ù. ¾Æ·¡ÂÊÀ» ¹Ù²ãº¸´Â °ÍÀº (°¡Áö°í ³ë´Â °ÍÀº) ÀÚµ¿Â÷¿¡ ºñÀ¯ÇÏÀÚ¸é Æ©´×, ¾ó¶óÀθÕÆ®, ŸÀÌ¾î ±³Ã¼, °í±ÞÈÖ¹ßÀ¯ ÁÖÀ¯ ÈÄ¿¡ ¸Ç ¸¶Áö¸·À¸·Î ±¤ÅÃÀÛ¾÷À» ÇÏ´Â °Í°ú ºñ½ÁÇÏ´Ù.

Enter loud bass. Å« À½·®ÀÇ º£À̽º´Â, ºÎ±â¸Ç(boogie man)ÀÌ ¾Æ´Ï¶ó Áøµ¿Á¦¾îÀÇ º¸±â (boegy)ÀÌ´Ù. º£À̽º°¡ ÁøÇÑ À½¾ÇÀ» ´õ Å©°Ô Ç÷¹ÀÌÇÒ¼ö·Ï ´õ °­·ÂÇÑ ¾îÄí½ºÆ½, ±×¸®°í ±â°èÀû ¿¡³ÊÁö°¡ »ý¼ºµÈ´Ù. ´õ ¸¹Àº °ø±â°¡ ¿òÁ÷ÀÌ°í ¹Ù´ÚÀ¸·Î ´õ ¸¹Àº ¹ÝÀÀÀû(reactive) ¿¡³ÊÁö°¡ °¡¶ó¾É´Â´Ù. ³í¸®ÀûÀ¸·Î »ý°¢Çغ¸¸é mechanical cross talk (´ë¿ª °£ÀÇ °£¼·)À» ÁÙÀÌ¸é ¼Ò¸®°¡ ´õ Àß µé¸®±â ¶§¹®¿¡ ¿À´Ã ¸®ºäÇÏ´Â Á¦Ç°°ú °°Àº ÀåÄ¡µéÀÌ °ü·Ã¼ºÀÌ ÀÖ°í ÁÁ´Ù. ¸¸ÀÏ ´ë¿ªÆø Á¦¾àÀÌ ÀÖ´Â ÀÛÀº ÄÄÇ»ÅÍ ½ºÇÇÄ¿·Î À½¾ÇÀ» ¹è°æ¿¡ Ʋ¾î µÎ°í ÀÏÀ» ÇÏ´Â °æ¿ì¶ó¸é ÂþÀÜ¿¡ °ÅÀÇ Áøµ¿ÀÌ Å©°Ô »ý±âÁö ¾ÊÀ» °ÍÀÌ´Ù. ÀÌ°ÍÀÌ ÇÙ½ÉÀÌ´Ù. ÀÌ·± Á¾·ùÀÇ Á¦Ç°µéÀº Àç¹ÌÀÖ¾î¾ß ÇÑ´Ù. °³ÀÎÀÇ ¿£ÅÍÅ×ÀθÕÆ®¸¦ À§ÇÑ °ÍÀÌ´Ù. ´Þ±×¶ô°Å¸²(bearing chatter)À̳ª ¸¶Âû ¶§¹®¿¡ ½ºÆ®·¹½º¸¦ ¹Þ¾Æ¼­´Â ¾ÈµÈ´Ù. Àå³­°¨À» °¡Àå ¸¹ÀÌ °¡Áø »ç¶÷ÀÌ ½ÂÀÚ°¡ ¾Æ´Ï¶ó °¡Àå ¸¹ÀÌ Áñ±â´Â »ç¶÷µéÀÌ ½ÂÀÚÀÌ´Ù. °ø¸í Á¦¾î DzÅÍ·Î ´ç½ÅÀÌ µè´Â »ç¿îµå¸¦ Á¶Á¤ÇÏ¿© ´ç½ÅÀÇ Áñ°Å¿òÀÌ Áõ°¡ÇÑ´Ù¸é ´ç½ÅÀº HIFISTAYÀÇ Á¦Ç°µé¿¡ ºÐ¸íÈ÷ °ü½ÉÀ» °®°Ô µÉ °ÍÀÌ´Ù. 

HIFISTAYÀÇ Æ÷Æ®Æú¸®¿À Áß¿¡¼­ ¿©±â º¸´Â °ÍÀÌ ¿©¼¸ ºê·£µåÀÇ ÇÏÀÌ¿£µå ½ºÇÇÄ¿ ¹Ø¿¡ µé¾î°¡´Â ±âÁ¸ ¹öÀüÀÇ spike decouplerÀÌ´Ù.

ÀÌ ºÐ¾ß¿¡¼­ 20³â°£ ÀÛ¾÷ÇÑ ÀںνÉÀ» º¸¿©ÁÖ´Â, HIFISTAYÀÇ ÁÖ¿äÇÑ °ø¸í-°¨¼â ¼Ö·ç¼ÇµéÀº ´ÙÀ½°ú °°´Ù.

2019³â È«Äá ÇÏÀÌ¿£µå ¿Àµð¿ÀºñÁÖ¾ó ¼î¿¡¼­ HIFISTAY´Â ÀÌ ºÎ¹®¿¡¼­ Æ÷°ýÀûÀÎ Á¦Ç°µéÀ» ¼±º¸¿´´Ù. “¿ì¸®ÀÇ ¶óÀξ÷Àº ¿Àµð¿À·¢, DzÅÍ, ½ºÆÄÀÌÅ©, ½ºÆÄÀÌÅ©½´Áî ±×¸®°í ¸Å½º´ïÆÛ¿¡ ÁýÁߵǾî ÀÖ½À´Ï´Ù. 2019³â ¹ÀÇî ¼î¿¡¼­ ¿ì¸®´Â »õ·Î¿î µðÀÚÀÎÀÇ ½ºÆÄÀÌÅ©½´Áî¿Í DzÅÍ ½ÃÁ¦Ç°À» °ø°³Çß½À´Ï´Ù.”

“ÀÌÈÄ¿¡ ÀúÈñ´Â »õ·Î¿î °¶·°½Ã¾Æ (Galaxia) Á¦Ç°±ºÀ» ¸¸µé°í ½ºÅÚ¶ó55 ´õºí½ºÀ® (Stella55 Double Swing)À» ù Á¦Ç°À¸·Î ¼Ò°³Çß½À´Ï´Ù. ¾Ë·ç¹Ì´½º¸´Ù 2.5¹è ¹«°Å¿ö¼­ ¹Ìµé·¹ÀÎÁö ¹Ðµµ(density)¸¦ º¸¿ÏÇØÁÖ±â À§ÇÑ ½ºÅ×Àθ®½º ½ºÆ¿ ¸ðµ¨ÀÔ´Ï´Ù. ±×¸®°í ±âÁ¸ Á¦Ç°µéÀº Ŭ·¡½Ä Á¦Ç°±ºÀ¸·Î ºÐ·ùÇß½À´Ï´Ù. ¸®ºä¸¦ ÇÏ½Ã°Ô µÉ ½ºÅÚ¶ó60 (Stella60)Àº »õ·Î¿î °¶·°½Ã¾Æ Á¦Ç°±ºÀÇ µÎ¹ø° ¸ðµ¨ÀÔ´Ï´Ù. Stella80°ú Stella130 Triple SwingÀÌ ÃßÈÄ¿¡ ¼Ò°³µÉ °ÍÀÔ´Ï´Ù(Á¦Ç°¸í¿¡ µé¾î°£ ¼ýÀÚ´Â Á÷°æ(´ÜÀ§: ¹Ð¸®¹ÌÅÍ)À» ÀǹÌÇÔ). ±×·¸°Ô µÇ¸é Stella60Àº Àüü ·¹ÀÎÁöÀÇ Áß°£¿¡ À§Ä¡ÇÏ°Ô µÉ ÅÙµ¥, ÇöÀç ¿©±â¿¡¼­ ÃÖ»óÀ§ ÁÖ·Â Á¦Ç°Àº Ballerino130 Triple Swing(¾Æ·¡ »çÁø)ÀÔ´Ï´Ù. HIFISTAYÀÇ CEOÀÌÀÚ Á¦Ç° ¿£Áö´Ï¾îÀÎ Æí³»¿øÀº R&D ´Ü°è¿¡¼­ ¸ðµç µðÀÚÀÎÀ» ÃøÁ¤ÇÏÁö¸¸ ¸¶Áö¸·À¸·Î À½Çâ Àü¹®°¡ Æгΰú ÇÔ²² ±Í·Î Á÷Á¢ µéÀ¸¸ç ÃÖÁ¾ Æ©´×À» ÇÕ´Ï´Ù.”

»ç½Ç Æí³»¿øÀÇ ÀÛ¾÷Àº ÀÌ 6Moons À¥»çÀÌÆ®°¡ ½ÃÀÛÇÑ ½ÃÁ¡°ú °ãÄ¡´Â 2002³â¿¡ ½ÃÀ۵Ǿú´Ù. ÀÌÈÄ¿¡ ÀÚ½ÅÀÇ ±â¼ú¿¡ ´ëÇØ ¿©¼¸ °ÇÀÇ Æ¯Ç㸦 µî·ÏÇß´Ù. 2009³â¿¡ ȸ»ç¸¦ ÇöÀç À§Ä¡ÀÎ ³²¾çÁÖ·Î ÀÌÀüÇÏ°í µ§¹ö¿¡¼­ °³ÃÖµÈ RMAF ¼î¿¡¼­ ¹Ì½ò·ÎÁö ÇÏÀÌÆÄÀÌ ¿Àµð¿À·¢À» ¼Ò°³Çß´Ù.

2020³âÀ¸·Î µ¹¾Æ¿Í »õ·Î¿î ½ºÅÚ¶ó60 ¾ÆÀַ̼¹ÀÌÅÍ (Stella60 isolator)ÀÇ °³´ç ÃÖ´ë ÇÏÁßÀº 30ų·Î±×·¥ÀÌ´Ù. ³× °³¸¦ ¼¼Æ®·Î ÇÑ´Ù¸é ÃÖ´ë 120ų·Î±×·¥(265 ÆÄ¿îµå)ÀÇ ½ºÇÇÄ¿³ª ´ëÇü ¾ÚÇÁ¸¦ ÁöÁöÇÒ ¼ö ÀÖ´Ù.

À̵éÀÇ ¾ÆÀַ̼¹ÀÌÅÍ´Â ¾î¶»°Ô ÀÛµ¿Çϴ°¡? ¿©±â ½ºÅÚ¶ó55 (Stella55) µ¿¿µ»óÀ» º¸¸é ¾Ë ¼ö ÀÖ´Ù. À¯ÀԵǴ ¿¡³ÊÁö´Â Áï°¢ÀûÀ¸·Î Ⱦ´Ü ¿òÁ÷ÀÓÀ» ÀÏÀ¸Å²´Ù. ½ºÇÇÄ¿³ª ÀüÀÚÁ¦Ç°ÀÌ ÀÌ·± ºÎºÐµéÀ» mass loadÇÏ¸é °ø¸í ¿¡³ÊÁö´Â ÀåÄ¡ÀÇ À§ÂÊ¿¡¼­ À¯ÀԵǰųª ¹Ù´ÚÀ̳ª ·¢ ¼±¹ÝÀ» ÅëÇØ ¾Æ·¡ÂÊ¿¡¼­ À¯ÀԵȴÙ. DzÅ͸¦ Àû¿ëÇϸé ÀÌ·± Áøµ¿À» Á¦°ÅÇÏ¿© À̵¿ÇÏÁö ¸øÇϵµ·Ï ¿¹¹æÇÑ´Ù. ÇÏÁö¸¸ ÀÌ·± °úÁ¤Àº ¸Å¿ì ¹Ì¼¼ÇÏ¿© ´«À¸·Î´Â º¼ ¼ö ¾ø´Ù. »ç½Ç µå¶óÀ̹ö ´ÙÀ̾ÆÇÁ·¥ ºÎÇÇ¿Í Ä³ºñ³Ý ºÎÇÇ(mass)ÀÇ ºñÀ²Àº 1:1,000 ÀÌ»óÀÌ´Ù.

2019³â ¹ÀÇî ÇÏÀÌ¿£µå ¼î¿¡ HIFISTAY°¡ Âü¿©Çß´Ù´Â °ÍÀº À̵éÀÇ ±Û·Î¹ú ½ÃÀåÀ» ÇâÇÑ ¾ß½É°ú ÀÇÁö¸¦ º¸¿©ÁØ´Ù. ±×·¡¼­ ÃÖ±Ù ÇÕ·ùÇÑ ·±´øÀÇ ´ã´çÀÚ John LimÀÌ À¯·´ ½ÃÀåÀÇ È°µ¿°ú ¼ÒÅëÀ» Á¶À²ÇÏ´Â ÀÌ»óÀûÀÎ »óȲÀÌ´Ù.

½ºÅĵå¿Í ¼±¹Ý À§ ȤÀº ¾Æ·¡¿¡ À§Ä¡ÇÑ ¾ÆÀַ̼¹ÀÌÅͷμ­ ½ºÅÚ¶ó60 (Stella60)ÀÇ ¸Þ½ÃÁö´Â ¸íÈ®ÇÏ´Ù. ±â°èÀû Áøµ¿À¸·ÎºÎÅÍ ±ò²ûÇÏ°Ô ºÐ¸®ÇÏ´Â °ÍÀÌ´Ù. Áøµ¿Àº ¼öÆÛ¼Ò´Ð °³¹Ìµéó·³ ÄÄÆ÷³ÍÆ®¿Í ½ºÇÇÄ¿¸¦ À§¾Æ·¡·Î À̵¿Çϸ鼭 ±×¸²À» È帴ÇÏ°Ô ¸¸µé°í ÆÛÆ÷¸Õ½º¸¦ ÀúÇØÇÑ´Ù. °üÀý¿°ÀÌ ÀÖ´Â ¼ÕÀ» °³¹ÌÁý À§¿¡ ³õ´ø, ¿À·¡ Àü¿¡ Çì¾îÁø ¿ÜÇÒ¸Ó´Ï°¡ ¾Æ´Ï¶ó¸é °³¹Ì¿¡°Ô ¹°¸®°í ½ÍÁö ¾ÊÀ» °ÍÀÌ´Ù. ÀÌ ¸ðµç °ÍÀº ÀÌÁ¦ °ú°ÅÀÇ ÀÏÀÌ°í ÀÌ·ÐÀûÀÎ ¼­¹®(preamble)ÀÌ´Ù.

Practice rumble next. “³¡¿¡ ¼¼¶ó¹Íº¼ÀÌ ´Þ¸° ¾ãÀº ½ºÆÄÀÌÅ©Çü ¾î´ðÅÍ (spike adapter)°¡ ±âº»À¸·Î Æ÷ÇԵǾî ÀÖ½À´Ï´Ù. ½ºÇÇÄ¿ ±âº» ½ºÆÄÀÌÅ© ´ë½Å¿¡ »ç¿ëÇصµ ÁÁ½À´Ï´Ù. ±âº»ÀûÀ¸·Î M6 ¾²·¹µå¸¦ »ç¿ëÇϴµ¥ M6M8 ¾î´ðÅÍ´Â ¿É¼ÇÀÌÁö¸¸ À̹ø¿¡ ÇÔ²² ³Ö¾îµå·È½À´Ï´Ù. Stella55¿Í ´Þ¸® 60Àº ¼öÆò Á¶Á¤À» À§ÇØ ÃÖ´ë 3mm ³ôÀÌ Á¶Á¤ÀÌ °¡´ÉÇÕ´Ï´Ù. À§ÂÊ ¸öü¸¦ ¾Æ·¡ÂÊ°ú ¹Ý´ë·Î µ¹¸®¸é µË´Ï´Ù. Æí³»¿øÀº DzÅÍ ¼¼ °³¸¦ »ç¿ëÇÒ °æ¿ì ½ºÇÇÄ¿³ª Àåºñ ¹«°Ô´Â ÃÖ¼Ò 15kgÀÌ¸ç ³× °³¸¦ »ç¿ëÇÒ °æ¿ì ½ºÇÇÄ¿ÀÇ ¹«°Ô°¡ 20kg ÀÌ»óÀÇ Á¦Ç°À» ±ÇÇÕ´Ï´Ù.” ·±´ø¿¡¼­ ÇÊÀÚ¿¡°Ô »ùÇÃÀ» º¸³»ÁØ John LimÀÌ ÀüÇÑ ¸»ÀÌ´Ù. ±×´Â À§¿¡ ¿Ã¸®´Â Àåºñ°¡ ³Ê¹« °¡º­¿ì¸é È¿°ú°¡ ´ú ÇÒ °ÍÀ̶ó°í Çß´Ù. ¹°·Ð one could always mass load that first. 

°Ñ¿¡ µÑ·¯Áø Å×ÀÌÇÁ¿¡¼­ ¼±¸íÈ÷ º¸ÀÌ´Â °Íó·³ Åë°ü °Ë»ç ¶§¹®¿¡ ¹è¼ÛÀÌ ¸çÄ¥ Áö¿¬µÇ¾ú´Ù. ¿Ïº®ÇÏ°Ô Æ÷ÀåµÈ ºê·£µå »óÀÚÀÇ ¾ÈÂÊÀº ÀÌ·± ¸ð½ÀÀ̾ú´Ù. 

ÆîÃÄ ³õÀ¸´Ï ±ò²ûÇÏ°í ¿Ïº®ÇÑ ¸¶°¨ÀÌ ´«¿¡ µé¾î¿Ô´Ù. 

°á·ÐÀûÀ¸·Î ¿ì¸® Acelec Model One ½ºÇÇÄ¿ÀÇ ¹«°Å¿î ½ºÅĵ忡´Â M5 º¼Æ®°¡ ÇÊ¿äÇؼ­ °á±¹ ÇÊÀÚ´Â »ÏÁ·ÇÑ stock footer¸¦ ±×´ë·Î À¯ÁöÇß´Ù. 

ÀÌ ¹æÀÇ ¿ÞÂÊ Àü¹æ Äڳʿ¡ ÀÖ´Â Zu Submission ¼­ºê¿ìÆÛ´Â 20Hz ÁÖÆļö¿¡ º£À̽º Ä¿¹ö¸®Áö¸¦ 6dB ºÎ½ºÆ®·Î ¿Ã¸®±â ¶§¹®¿¡ Kayla ScintillaÀÇ “Lotus Heart” °°Àº °îÀº Á¤¸» Çϴ÷Π¼Ú¾Æ¿À¸£Áö¸¸ ÀÌ¿Í µ¿½Ã¿¡ ¹Ù´ÚÀ» µå¸±·Î ¶Õ´Â µí ÇÏ´Ù.

½ºÅÚ¶ó60 (Stella60) ¹Ùµð¿¡ ¼Õ°¡¶ôÀ» ´ë¾î º¸´Ï °³º°ÀûÀÎ º£À̽º ÆÞ½º°¡ ¹Ù´ÚÀ» ¶Õ°í µé¾î°¡´Â °ÍÀ» ´À³¥ ¼ö ÀÖ¾ú°í ³Ê¹«³ª ¼±¸íÇÏ¿© ±Í¸¦ °¡¸®°íµµ ¹ÚÀÚ¸¦ ¸ÂÃâ ¼ö (keep time) ÀÖ¾ú´Ù. Load-bearing assembly´Â ÀüÇô ¿òÁ÷ÀÓÀÌ ¾ø¾ú´Ù. ÇÏÁö¸¸ ÀϺη¯ ½ºÇÇÄ¿ ÂÊÀ¸·Î ´­·¯º¸´Ï Áï½Ã ´ïÇÎÀÌ ´À²¸Á³´Ù. º£¾î¸µµéÀº ÀÚÀ¯·Ó°Ô ¿òÁ÷¿´°í Á¦Ç°ÀÇ °³³äÀÌ ¾Æ¸§´ä°Ô ±¸ÇöµÇ¾ú´Ù. ¶ÇÇÑ ¸®½Ã¹ö µõÇÃÀÌ ÃæºÐÈ÷ ±í±â ¶§¹®¿¡ ¿Ïº®ÇÑ toe-inÀ» À§ÇØ faux parquet ¹Ù´Ú À§¿¡¼­ ½ºÅĵ带 ¿Å±â´Â °ÍÀÌ ÀüÇô ¾î·ÆÁö ¾Ê¾Ò´Ù. ¸Å¿ì ÀλóÀûÀ̾ú´Ù! 

¾î¶² ¾ÚÇÁµéÀº ½ºÅ×Àη¹½º ½ºÆ¿À̶ó°í ÁÖÀåÇÏÁö¸¸ ¼ÕÀÌ ´ê´Â ¼ø°£ º¯»öÀÌ ½ÃÀ۵ȴÙ. ÀÌ Ç²ÅÍÀÇ ¸¶°¨Àº °¡È÷ °í±Þ ½Ã°è¿¡ °ßÁÙ ¸¸ Çß´Ù. ¸» ±×´ë·Î ½ºÅ×Àη¹½º°¡ “½ºÅ×ÀÎ(¾ó·è)ÀÌ ¾ø´Ù”´Â ¾à¼ÓÀ» ÁöŲ °ÍÀÌ´Ù. HIFISTAYÀÇ ¸ÞÅ» ÀÛ¾÷Àº ½ºÅÄ´Ùµå ÇÏÀÌÆÄÀÌÁ¦Ç°µéº¸´Ù ¸î ´Ü°è ³ô°í ¿Ïº®ÇÑ ±¤ÅÃÀ» »Ë³Â´Ù. 8°³ ¼¼Æ®°¡ ´ç´çÇÏ°Ô 1,500 À¯·ÎÀÇ °¡°ÝÀ» ¿ä±¸ÇÏ´Â ÀÌÀ¯ÀÌ´Ù. ¸¸ÀÏ ´ç½ÅÀÇ Á¦Ç°ÀÌ 500À¯·Î Á¤µµ °è¿­À̶ó¸é ÀÌ Á¦Ç°Àº ¸»ÀÌ µÇÁö ¾Ê´Â´Ù. ¿À´Ã ¸®ºäÇϴ DzÅ͵éÀº ÈξÀ ´õ ¼¶¼¼ÇÏ°í ¿ì¼öÇÑ ±â±â¿¡ (the league of more extraordinary gentlegear) ÀûÇÕÇÑ Á¦Ç°ÀÌ´Ù. 

Sonic relevance. ½ºÅÚ¶ó60 (Stella60)ÀÌ ¾Æ·¡¿¡¼­ºÎÅÍ À§·Î(bottom-up) Ŭ¸®´×ÇÏ´Â È¿°ú´Â È®½ÇÇß´Ù. ¼ÖÁ÷È÷ ÀÌ Á¤µµÀÏ °ÍÀ̶ó°í´Â ¿¹»óÇÏÁö ¸øÇß´Ù. À¯¹° ¹ß±¼ ÇöÀå¿¡¼­ ÀÚ¿øºÀ»çÀÚµéÀÌ ¹Ì¼¼ ºê·¯½¬¸¦ ÀÌ¿ëÇØ ¿À·§µ¿¾È ¹¯Çô ÀÖ´ø À¯¹° Ç¥¸éÀÇ µüµüÇÏ°Ô ±»Àº ÈëÀ» Á¶½É½º·´°Ô »ì»ì Á¦°ÅÇÏ´Â °Íó·³ À½¾ÇÀû º£À̽º ±â¹ÝÀÌ “È®½ÇÈ÷” ´õ ¹Ì¼¼ÇÏ°í ¶Ñ·ÇÇÏ°Ô Ç¥ÇöµÈ´Ù. ¼±¸íµµ¿Í ¸í·áÇÔµµ Çâ»óµÇ¾ú´Ù. ¹°·Ð ¸ðµç À½¾ÇÀÌ ¾Õ¼± ¸®¹Í½º ¹öÀüó·³ ³·Àº º£À̽º À½À¸·Î °¡µæÇÏÁö´Â ¾Ê´Ù. ÈëÀÌ ¸¹ÀÌ ¹¯¾î ÀÖÁö ¾ÊÀº À½¾ÇÀÇ °æ¿ì û¼Ò È¿°ú°¡ ÁÙ¾îµé°Å³ª ¿ÏÀüÈ÷ »ç¶óÁú °ÍÀ̶ó°í »ý°¢ÇÒ Áöµµ ¸ð¸¥´Ù(You might think that not throwing as much dirt onto the proceedings might then diminish the cleanup or nix it entirely). ÇÏÁö¸¸ ±×·¸Áö ¾Ê´Ù. ³·Àº À½¿ª´ëÀÇ ³¡À» û¼ÒÇÏ´Â °ÍÀº ¹Ìµå¹êµå(midband)ÀÇ ÀÚµ¿ ¿À¹ö·¹ÀÌ(automatic overlay)¸¦ Æ®·¢¿¡¼­ »©´Â °ÍÀ̾ú´Ù. º£À̽º Áö¹æ(fat)ÀÌ ´õ ÀÌ»ó Ç÷°üÀ» ÀÀ°í½ÃÅ°Áö ¾Ê¾Ò´Ù. ÀÌ È¿°ú´Â Prem JoshuaÀÇ ÃÖ±Ù ¾Ù¹ü Winds of GraceÀÇ ÈξÀ ·¹À̾ ¸¹Àº ±¸¼º¿¡¼­ Àß µå·¯³µ´Ù.

Mohamed RouaneÀÇ BuddhaBar ŸÀÔÀÇ ±×·çºêµµ ¸¶Âù°¡Áö¿´´Ù.  ÀÏÁ¤ÇÑ ¹ÚÀÚ À¯Áö(beat insistence)°¡ ´õ ³ôÀº À§±Þ¼ºÀ» °®°Ô µÇ¾ú´Ù. °­´Ü ÀÖ´Â mondolÀÇ ´ÙÀ̳ª¹ÍÇÏ°í ¹ø½ÀÌ´Â °ø°ÝÀÌ oud/banjoÀÇ ¿ï¸²°ú ¼¯ÀÌ°í µå·³ ºñÆ®ÀÇ ½º³×¾î ¿¤¸®¸àÆ®µéÀÌ ´õ ³¯Ä«·Ó°Ô ™“±¸ÃÆ´Ù. °æ°úÀ½(transients)µéÀÌ ´õ ²Ä²ÄÇÏ°Ô Ç¥ÇöµÈ ´öÀ̸ç, À½¾ÇÀû Â¥ÀÓ¿¡¼­ ´õ ¸¹Àº ½ÇµéÀ» ±¸º°ÇØ ³¾ ¼ö ÀÖµµ·Ï ¼ö¹ÝµÈ °ÔÀÎ(gains)µµ ÀÖ´Ù. ±× °á°ú¸¦ µÚ¾þ¾î ¼±¸íÇÏ°Ô º¸¿©ÁÖ±â À§Çؼ­´Â ¸íÈ®ÇÏ°Ô ¹ßÀ½ÇÏ´Â ¿µ±¹ BBC ¾Æ³ª¿î¼­¸¦ ½ºÄÚƲ·£µå »ê¾ÇÁö¹æ °ÅÁÖÀÎÀ¸·Î ±³Ã¼ÇÒ ¶§ÀÇ Â÷À̸¦ ¶°¿Ã·Áº¸¶ó. ¹¶°ÔÁö´Â ¸»Åõ¿Í µÎÅÍ¿î ¹ßÀ½Àº ¾Æ³ª¿î¼­ÀÇ ±ò²ûÇÏ°Ô µå·¯³µ´ø ¾ð¾î¸¦ ÁøÈ빶ġ·Î µ¤¾î¹ö¸®°í(cake up) ¼¶¼¼ÇÑ µðÅ×ÀÏ¿¡ ÈëÀ» ´øÁö´Â ¼ÀÀÌ´Ù. Àâ¼Ò¸®°¡ »¡¶óÁö¸é ÀÌÇØÇϱâ Á¡Á¡ ¾î·Á¿öÁø´Ù.

ÇÑ ¸¶µð¿¡ ´õ ¸¹Àº À½ÀÌ Ã¤¿öÁø À½¾ÇÀϼö·Ï ¼±¸íÇÑ ¹ßÀ½ÀÇ ÇýÅÃÀÌ Ä¿Á³´Ù. ÀÏ´Ü ÀÌ Áøµ¿ Á¦¾îÀÇ Ã»¼Ò È¿°ú´Â µû¶ó¼­ º£À̽º°¡ °­ÇÑ º¹ÀâÇÑ À½¾Ç¿¡¼­ °¡Àå ½±°Ô ´À³¥ ¼ö ÀÖ´Ù. ÀÌ È¿°ú´Â ¸¶Ä¡ Æ÷Åä¼¥¿¡¼­ ºí·¢ ¹× ¹ÌµåÅæ ½½¶óÀÌ´õ¸¦ Á¦°ÅÇÏ´Â °Í(backing off a black and mid-tone slider)°ú °°´Ù. ºÒÇÊ¿äÇÏ°Ô ¾îµÓ°í ³ëÃâÀÌ ¾ÈµÈ »çÁøÀ» ¹à°Ô ¸¸µå´Â °ÍÀÌ´Ù. °©ÀÚ±â ÇϳªÀÇ °ËÀº»öÀÌ ¿­ °¡Áö °ËÀº »öÁ¶·Î ºÐ¸®µÈ´Ù. Ç¥¸é¿¡ ´õ Àº±ÙÇÏ°í ¹Ì¼¼ÇÑ ±¸ºÐÁ¡µéÀÌ »ý±ä´Ù. ÀÌ È¿°ú¸¦ ÀÌÇØÇÏ°í ³ª¸é ´õ ±¸ºÐÀÌ µÇ¾î ÀÖ´Â ´Ü¼øÇÑ À½¾Ç¿¡¼­µµ È¿°ú¸¦ ¸íÈ®È÷ °¨ÁöÇÒ ¼ö ÀÖ´Ù. ¾îÂî µÇ¾ú´ø ÀÌ Á¢±Ù¹ýÀº ÀÌ·ÐÀûÀ¸·Î ¿¹ÃøÇÑ ´ë·Î ž´Ù¿î ¹æ½ÄÀÌ ¾Æ´Ï¶ó ¹ÙÅÒ¾÷(bottom-up) ¹æ½ÄÀÇ Á¤Á¦(refinement)ÀÌ´Ù. ³·°í Ä¿´Ù¶õ º£À̽º´Â °¡Àå Å« ±â°èÀû Àå¾Ö(disturbances)¸¦ ÀÏÀ¸Å°´Âµ¥, À̸¦ ÇØ°áÇÏ´Â °ÍÀÌ º£À̽º ¿µ¿ª¿¡¼­ °¡Àå ¶Ñ·ÇÇÑ ÇýÅÃ(È¿°ú)°¡ ÀÖÀ¸¸ç À§·Î °¥¼ö·Ï ÇýÅÃÀº °¨¼ÒÇÑ´Ù. 

1¶ó¿îµå °á°ú´Â? °æÇèÀûÀ¸·Î ¸ðµç »ç¶÷ÀÌ °¡ÁßÄ¡¸¦ µÎ´Â ¿ä¼Ò´Â ´Ù¸£´Ù´Â °ÍÀ» Àß ¾Ë°í ÀÖ´Ù. ±×·¡¼­ “ºÐ¸íÇÔ”À̶ó°í Á¤¸®ÇÏ°Ú´Ù. ´ç½ÅÀÌ ÀÌ È¿°ú¸¦ 1,500À¯·ÎÀÇ °ª¾îÄ¡°¡ ÀÖ´Ù°í »ý°¢ÇÒ·±Áö ¾Ë ¼ö ¾ø´Ù. ÇÏÁö¸¸ ´ç½ÅÀÌ °¥¶óÁø ¸Ó¸®Ä«¶ôÀ» Á¦°ÅÇÏ´Â °ÍÀ̳ª ÇÉ(pin)¿¡ Àִ õ»çµéÀÇ ¼ýÀÚ¸¦ ¼¼´Â °Í°ú °°Àº Â÷À̸¦ µé¾úÀ» °ÍÀ̶ó°í ÇÊÀÚ´Â È®½ÅÇÑ´Ù. µ· ¹®Á¦¸¸ ¾Æ´Ï¶ó¸é ´ç½ÅÀÌ ±×·± Â÷À̸¦ °è¼Ó ´À³¢°í ½Í¾îÇÒ °ÍÀ̶ó´Â Á¡µµ È®½ÅÇÑ´Ù. ÀÚÀßÇÑ Àå½Å±¸¸¦ ¸ðÀ¸´Â Ãë¹Ì°¡ À־°¡ ¾Æ´Ï¶ó ºÐ¸í ¼Ò¸®°¡ ¸ÚÁö°Ô °³¼±µÇ¾ú±â ¶§¹®¿¡ ±×·¯ÇÒ °ÍÀÌ´Ù.

2 ¶ó¿îµå¿¡¼­´Â ZuÀÇ Druid VI¿¡ ¸Å¾îº¸¾Ò´Ù. ¾Æ½±°Ôµµ ¿©±â flat-footed knuckle-joint coupler´Â 10M º¼Æ®¸¦ ¾²±â ¶§¹®¿¡ HIFISTAYÀÇ ball-point ºÎºÐ¿¡ ¿¬°áÇÒ ¼ö ¾ø¾ú´Ù. ±×·¡¼­ Zu ºÎºÐµéÀº HIFISTAY À§¿¡ ¹Ù·Î ¿Ã·Á¾ßÇß´Ù. Àüü ¾Ë·ç¹Ì´½ ¸ð´ÏÅÍ¿¡ ºñÇØ ÀÌ ½ºÇÇÄ¿ÀÇ lower raw resolutionÀ» °¨¾ÈÇÏ´õ¶óµµ ¿¹»óÇß´ø °Íº¸´Ù È¿°ú°¡ ¹Ì¹ÌÇß´Ù. ¿Ö ±×·²±î »ý°¢Çغ¸´Ù°¡ ±ú´ÞÀº °ÍÀÌ ÇÊÀÚ°¡ º¼ º£¾î¸µÀÇ inner layer¸¦ °Ç³Ê¶Ù¾ú´ø(bypassed) °ÍÀÌ´Ù! Áø°øû¼Ò±âó·³ ½ºÇÇÄ¿¿¡ drive-by bump¸¦ ÁÖ¾úÀ» ¶§ ½ºÇÇÄ¿´Â °ÅÀÇ ¶³¸®Áö ¾Ê¾Ò´Ù. Flat footer¸¦ ¶¼¾î³»°í Á¦´ë·Î spikes¸¦ ¼³Ä¡Çß°í Stella60ÀÇ ¸®½ÃÆÛ µõÇÿ¡ µü ¸ÂÃß¾îÁ³´Ù. “ÀÌÁ¦¾ß” ½ºÆÛÄ¿¸¦ ¹Ð¾úÀ» ¶§ ÀÚÀ¯·Ó°Ô ¿òÁ÷¿´´Ù. ÀÌÁ¦¾ß Â÷À̸¦ ´À³¥ ¼ö ÀÖ¾ú´Ù.

10.3” paper-cone widebander¿¡¼­ ³ª¿À´Â ÀÌ·¸°Ô ÈξÀ µÎ²¨¿î ½ºÇÇÄ¿ À½·®ÀÌ 10kHz±îÁö ¿Ã¶ó°¡´Âµ¥, ÇÊÀÚÀÇ µðÄ¿Çøµ/¾ÆÀַ̼¹À̼Ç(isolating) ½ÇÇèÀº ±×·¸°Ô ³ôÀº ´ë¿ªÆø±îÁö ¿Ã¶ó°¡Áö ¾Ê´Â °Í °°¾Ò´Ù. ¹Ìµå¹êµåÀÇ °úµµ±âÀû ½º³À(transient snap in the midband)´Â µ¿ÀÏÇÑ ¿À¹öÅæ Ŭ·»Â¡(û¼Ò)ÀÇ À̵æÀ» º¸Áö ¸øÇß´Ù. ÇÙ½ÉÀº ¾îÆÛ º£À̽º¿´´Ù. ¿©±â¼­ Druid VI´Â ÀÏ´Ü ÆÝÄ¡¸¦ ²ø¾î¿ÀÁö ¾Ê´Â´Ù. ÀÌ·± ÇìºñÇÑ cabÀÌ ¶°´Ù´Ï¸é¼­ (with these heavy cabs afloat), ¹«Çϸ¶µå ¾Ë¸®·Îµµ ¾Ë·ÁÁø Lousiville LipÀº ´õ ÀÌ»ó ²Ü¹úó·³ ½î´Â °ÍÀÌ ¾Æ´Ï¶ó ¸»¹úÀÌ µÇ¾ú´Ù. ¹ÚÀÚ ¸íÈ®µµ(beat precision)°¡ ´Ù½Ã±Ý °³¼±µÇ¾ú´Âµ¥ ´õ Á¼Àº ¹Ý°æ ³»¿¡¼­¸¸ ±×·¨´Ù. ÀÌ ÀåÄ¡µéÀÇ displacement layer µÎ °³¸¦ »ç¿ëÇÏ´Â °ÍÀÌ Çϳªº¸´Ù ³´´Ù´Â °ÍÀ» ¾Ë°Ô µÇ¾ú´Ù. Àü¹ÝÀûÀÎ ½Ã½ºÅÛ ¼±¸íµµ(resolution)°¡ ³·À¸¸é È¿´ÉÀÌ ÁÙ¾îµç´Ù´Â °Íµµ ¾Ë¾Ò´Ù. ù¹ø° ¶ó¿îµå¿¡¼­ ¿ÏÀüÈ÷ ¹ÝÇß´Ù¸é µÎ ¹ø°¿¡¼­´Â ±× Á¤µµ´Â ¾Æ´Ï¾ú´Ù. µ¿ÀÏÇÑ ÅõÀÚ·Î ´õ Çù¼ÒÇÑ ÀÌÀÍÀ» ¾ò¾ú±â ¶§¹®ÀÌ´Ù.

¹«¾ùÀÌ °¡´ÉÇÑÁö ¾Ë°í ³ª¸é ¿å½ÉÀÌ »ý°Ü¼­ ½±°Ô ¸¸Á·µÇÁö ¾Ê´Â´Ù.

3¶ó¿îµå. ¼¼¹ø°°¡ ÃÖ°í¶ó´Â ¸»µµ ÀÖµíÀÌ (third time’s a charm) À̹ø¿¡´Â John LimÀÇ M8 ¾î´ðÅÍ¿´´Ù. AlbedoÀÇ Aptica¿¡ µé¾î°¡ÀÚ. ÀÌÁ¦ ÀÌÅ»¸®¾Æ¿¡¼­ ¿Â ÀÌ ÄÄÆÑÆ® transmission-line ½ºÇÇÄ¿ÀÇ ¹¬Á÷ÇÑ Çø°½º(plinth, º£À̽º)¸¦ ÅëÇØ cast iron spineÀ» ¿À¸£³»¸®¸ç ¿òÁ÷ÀÌ´Â Áøµ¿À» HIFISTAYÀÇ ºÎ¾ý ½ÌÅ©´ë¿¡ ´øÁú ¼ö ÀÖ¾ú´Ù. AcelecÀÇ ¸ð´ÏÅͺ¸´Ù ´õ ¸¹Àº º£À̽º ÀͽºÅÙ¼ÇÀÌ °¡´ÉÇϱ⠶§¹®¿¡ Àü/ÈÄ º¯È­°¡ ´õ È®½ÇÇÏ°Ô °¨ÁöµÉ ¼ö ÀÖ¾úÀ» °ÍÀÌ´Ù. ¼¼¶ó¹Í ¼Ò°³ AccutonÀÇ mid/woofer°¡ leading edgesÀÇ ºü¸¥ ¼Óµµ¸¦ µû¶ó°¡¸ç ÇǽºÅæó·³ ¿òÁ÷ÀÏ ¼ö Àֱ⠶§¹®¿¡ ÇÊÀÚ´Â ¹ßÀ½(articulation)ÀÇ Çâ»ó¿¡ ´õ ½±°Ô ÁýÁßÇÒ ¼ö ÀÖ¾ú´Ù.

´Ù½Ã±Ý Á¦Ç°ÀÇ È¿°ú´Â À­ÂÊ º¸Äà ¹êµå¿¡¼­ ´À²¸Áú »Ó¸¸ ¾Æ´Ï¶ó Abeer NehmeÀÇ Hikayi ¾Ù¹üÀÇ ÀÌ ºÎµå·¯¿î °î¿¡¼­µµ ´À³¥ ¼ö ÀÖ¾ú´Ù.

¿þ½ºÅÏ ÆË°ú ´Þ¸® Çö´ë ¾Æ¶ø(Arabian) À½¾ÇÀº °ÅÄ£ Çö¾ÇÀ½(massed strings)À» ÁÁ¾ÆÇÑ´Ù. ÀÌ·± Ư¡ÀÌ ÇÏÀÌÆÄÀÌ ¿Àµð¿ÀÀÇ ÆÄÀÎ Æ©´×(fine tuning)À» Àß µå·¯³»¸ç Stella60Àº °Å´ëÇÏ°Ô ¹Ð·Á¿À´Â º£À̽º(massive bass intrusions) ¾øÀ̵µ ±×·± ¹é±×¶ó¿îµå ½ºÅ丮¸¦ Àü´ÞÇß´Ù. ¸ðµç °ÍÀÌ ±³Â÷ÇÑ´Ù. ¿Àµð¿À ¾ÖÈ£°¡µéÀº ÇÏÀÌÆÄÀÌÀÇ »ç¿îµå º¯È­¿¡ ºñ·ÊÇÏ´Â ±× ¿À·¡µÈ Áø½ÇÀ» °¨ÁöÇÒ ¼ö ÀÖµµ·Ï ÀÚ½ÅÀ» ÈÆ·ÃÇÏ¿´´Ù. ÁýÁßÀûÀÎ µè±â(listening)´Â À̵éÀÇ Çǵå¹é ¸ÞÄ¿´ÏÁòÀε¥, À̸¦ ÅëÇØ ¾ðÁ¦³ª Á¸ÀçÇÏ´Â ¿¬°á¼º(interconnectedness)ÀÇ Ãø¸éµéÀ» ÀÎÁöÇÑ´Ù. µµ½ÃÀεéÀº Àý´ë ¸ð¸£´Â ¹æ¹ýÀ¸·Î ³óºÎµéÀº ÀÚ¿¬¼¼°è¸¦ µé¿©´Ùº¸¸ç ³¯¾¾ º¯È­¸¦ ¿¹ÃøÇϰųª ½ÉÁö¾î ´Ù°¡¿À´Â °èÀýÀÇ Æ¯Â¡±îÁö ¿¹»óÇϵíÀÌ ¸»ÀÌ´Ù. ÇϵåÄÚ¾î ¿Àµð¿À ¾ÖÈ£°¡µéÀº ³Ã¼ÒÀûÀÎ »ç¶÷µéÀ̳ª ÈÆ·ÃÀÌ ´ú µÈ ȤÀº ÈÆ·ÃÁß¿¡ ÀÖ´Â »ç¶÷µéÀÌ µèÁö ¸øÇÏ´Â ÇÏÀÌÆÄÀÌ Ä÷·¯Æ¼¸¦ ¾Ë¾Æä°í °¨»óÇÑ´Ù.

´ç½ÅÀÌ sonic connectionÀ» ¹ß°ßÇÏ´Â °ÍÀ» Áñ±â´Â ÆíÀ̶ó¸é ÀÌ°ÍÀ» ¹Ù²Ù¸é µÈ´Ù. HIFISTAYÀÇ Stella60 footers·Î ½ÇÇèÇÏ¸é ¸¶Ä¡ ÇöÀåÇнÀÀ» °¡´Â °Í°ú °°´Ù. ÀÏ´Ü ½Ã½ºÅÛÀÌ ´õ ´Ü´ÜÇÒ¼ö·Ï ¿À´Ã ½ÇÇè¿¡ ´õ Àß ¹ÝÀÀÇÒ °ÍÀÌ´Ù. AcelecÀÌ Å¸ÀÌÆ®ÇÏ°Ô µû¶ó°¡´Â Albedo ½ºÇÇÄ¿°¡ Zuº¸´Ù ´õ È¿°ú°¡ ÁÁÀº ÀÌÀ¯ÀÌ´Ù.

4¶ó¿îµå¿¡´Â ¾Æ·¡Ãþ¿¡ ÀÖ´Â glass-clad Codex 4-ways°¡ ´ç÷µÇ¾ú´Ù. John LimÀÇ M8 ¾î´ðÅÍ°¡ ´Ù½Ã Àß ¸Â¾ÒÁö¸¸ ¿©ÀüÈ÷ mum ¼Ò¸®°¡ ³µ´Ù. ¿©±â¼­ Stella60Àº Audio PhysicÀÇ Manfred Diestertich°¡ Àü¹®ÀûÀ¸·Î ¿£Áö´Ï¾î¸µÇÑ magnetic footers¸¦ ´ëüÇß´Ù. ÀÌ »ç¶÷Àº Æí³»¿ø ¸¸Å­À̳ª ±â°èÀû Áøµ¿À» ÀÜȤÇÏ°Ô ´Ù·é´Ù. Manfred´Â ½ÉÁö¾î ¹ÙÀεù Æ÷½ºÆ®¸¦ ijºñ³Ý¿¡¼­ ÇØüÇÏ¿© metal outrigger°¡ º¼Æ®¿Â µÇ¾î ÀÖ´Â ¼ÒÀ縦 Àç°ËÅäÇϱ⵵ Çß´Ù. ÇÊÀÚ´Â ±×ÀÇ ÃßõÀ» ¹Þ¾Æ ÀÌ ºÎºÐÀ» ¾÷±×·¹À̵åÇߴµ¥ È®½ÇÈ÷ È¿°ú°¡ ÀÖ¾ú´Ù. ÀÌÁ¦ µ¶ÀÏ½Ä Á¢±Ù°ú Çѱ¹½Ä Á¢±ÙÀÇ Â÷ÀÌ°¡ ÀÖ´Ù¸é ±×°Ç footer ¼¼Æ®¸¦ ±³Ã¼Çϴµ¥ µå´Â ½Ã°£¿¡ ºÐº°ÇÒ ¼ö ÀÖ´Â °Íº¸´Ùµµ Àû¾ú´Ù. ÀÏ´Ü ¼¼ÆÃÀÌ ³¡³ª¸é ÀÌ¹Ì ³¡³­ °ÍÀÌ´Ù.

°á·Ð. ³× ¹øÀÇ ½ÇÇè Áß µÎ ¹øÀº È¿°ú°¡ È®½ÇÈ÷ ÀÖ¾ú°í, Çϳª´Â ´Ù¼Ò Àº±ÙÇÑ È¿°ú¿´´Ù. ¼º°øÀûÀÎ È¿°ú¸¦ ³»Áö ¸øÇÑ ½ÇÇèÀº Æí³»¿ø°ú ¸¶Âù°¡Áö·Î ½ºÆÄÀÌÅ©¶ó ºÒ¸®´Â ±â°èÀû ÀϹæÇâ(one-way) ´ÙÀÌ¿Àµå¸¦ ÀÏÂġ ¹ö·È´ø, ºñ½ÁÇÏ°Ô È¿°úÀûÀÎ °æÀïÀÚ(Manfred°¡ ÅõÀÔÇÑ ¸¶±×³×ƽ ¿É¼Ç DzÅÍ)°¡ ÀÖ¾ú±â ¶§¹®ÀÌ´Ù. ¿À´Ã ¸®ºä¸¦ À§ÇÑ ½ÇÇèÀ» Çϱâ Àü¿¡ ÇÊÀÚ´Â ¿Ü°üÀÇ °Å¿ï°°Àº ¹Ý¦ÀÓ°ú ºÐÇØÁ¶¸³µµÀÇ ·»´õ¸µÀÌ º¸¿©ÁÖ´Â º¹ÀâÇÑ ³»ºÎ±¸Á¶°¡ ±×Àú °ÑÄ¡·¹(¼îÀ©µµ¿ì Àå½Ä)ÀÏ ¼ö ÀÖ´Ù´Â ÀÏÁ¾ÀÇ ÀǽÉ(skepticism)À» °¡Á³´Ù. ÈìÀâÀ» µ¥ ¾ø´Â ½ºÅ×Àη¹½º ½ºÆ¿ ¸¶°¨Àº ¿©ÀüÈ÷ °ÑÄ¡·¹ÀÏÁöµµ ¸ð¸¥´Ù. ±×·¯³ª ¿À´Ã ¸®ºäÇÑ Á¦Ç°µéÀÌ È«º¸ÇÏ´Â ´ë·Î È¿°ú¸¦ ³½´Ù´Â °ÍÀ» È®ÀÎÇÏ°í ³ª´Ï °ÑÄ¡·¹Ã³·³ º¸ÀÌ´Â °ÍÀº ¾Æ¸¶µµ Á¦Á¶»çÀÇ ¿Ïº®ÁÖÀÇ ¼ºÇâÀ» ¹Ý¿µÇÏ´Â °ÍÀ̶ó°í »ý°¢ÇÏ°Ô µÇ¾ú´Ù. ´ç½ÅÀÌ ¿Ïº®ÇÑ ¸¶°¨À» ±¸ÇöÇÒ “´É·Â”ÀÌ ÀÖ´Ù¸é ¿Ö Àú·ÅÇÏ°Ô ¼öÁØÀ» ³·Ã߰ڴ°¡? À­ÃþÀ¸·Î ¿Ã¶ó°¡¼­ ´Ù½Ã Çѱ¹¿¡¼­ ¿Â DzÅÍ À§¿¡ ¿Ã·Á³õÀº ½ºÅĵå À§¿¡ Dutch aluminators¸¦ ¼Â¾÷Çß´Ù. ¿ª½Ã ¸ÚÁø ÆÛÆ÷¸Õ½º! (What a performance!)

HIFISTAYÀÇ ½ºÅÚ¶ó60 (Stella60)Àº ÁøÁöÇÑ ¿£Áö´Ï¾î¸µ°ú ½ÇÇà´É·ÂÀÌ ÃÖ´ëÄ¡·Î ±¸ÇöµÈ ÀͽºÆ®¸² ÇÏÀÌÆÄÀÌÀÇ ¿ì¼öÇÑ »ç·Ê¶ó°í ÇÒ ¼ö ÀÖ´Ù. DzÅÍ Çϳª Á¦ÀÛ ºñ¿ëÀÌ °Å´ëÇÑ ¾ÚÇÁÀÇ µÎ²¨¿î ÆäÀ̽º Ç÷¹ÀÌÆ®(face plate) Á¦ÀÛºñ¿ëº¸´Ù ½Î´Ù°í ÇÑ´Ù¸é ÇÊÀÚ´Â ¸Å¿ì ³î¶ö °ÍÀÌ´Ù. Áö°©À» °¡·Îä´Â °ÍÀº ´Ü¼øÈ÷ »çÀÌÁî°¡ ¾Æ´Ï¶ó (it’s not raw size which katchinngs the wallet) ºñ¿ëÀÌ ¸¹ÀÌ µå´Â ±â°è°øÀÛ½Ç(machine-shop)¿¡¼­ µéÀÌ´Â ½Ã°£ÀÌ´Ù. ÀÌ·± È®½ÇÇÑ Áõ°Å ¾Õ¿¡ ÇÊÀÚÀÇ °³ÀÎÀûÀÎ ÀǽÉ(skepticism)Àº »ê»êÁ¶°¢ÀÌ ³µ´Ù. ½ºÅÚ¶ó60 (Stella60)Àº ±¤°íÇÑ “±×´ë·Î” ÀÛµ¿Çß´Ù. 20³â ³Ñ°Ô À½¾ÇÀ» µé¾îµµ well-earned cynicism¿¡ ¿©ÀüÈ÷ Æ´ÀÌ »ý±â°ï ÇÑ´Ù. À̹ø¿¡ ±×·± Æ´ÀÌ »ý°å´Ù. ÇÏÁö¸¸ ¾ÆÇ °ÍÀÌ ¾Æ´Ï¶ó ȯ»óÀûÀÎ ´À³¦À̾ú´Ù. °ø¸í Á¦¾î(resonance control)´Â Á¤¸» Â÷ÀÌ°¡ ÀÖ°í HIFISTAYÀÇ Æí³»¿øÀº ºÐ¸íÈ÷ ±âºÐ ÁÁ°Ô ¼º°øÀûÀ¸·Î À̸¦ ±¸ÇöÇÒ °úÇÐÀ» °¡Áö°í ÀÖ´Ù. ÀÌ°ÍÀº ÁøÁöÇÑ sonic purpose¸¦ ÀÌ·ç´Â ÇÏÀÌÆÄÀÌÀÇ º¸¼®ÀÌ´Ù.

Ãâó : 6Moons(https://6moons.com/audioreview_articles/hifistay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