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회공지]340회 시청회 공지
2차 BOP Quantum Ground 시청회

HIFICLUB 2022-04-25 15:27
0 댓글 1,456 읽음

안녕하세요 하이파이클럽입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단 1건의 구매취소 없이 모든 물량이 완판된 BOP Quantum Ground. 이미 많은 분들께서 이제는 하이파이 시스템의 필수 요소로서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애용해주고 계십니다. 2차 생산분이 오는 4월 말에 입고 예정으로, 이번 시청회에 방문해 주시는 분을 한정으로 특별 판매 또한 진행 예정에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BOP 퀀텀그라운드의 실제적인 효과 및 오디오 악세서리에 그만한 투자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시청회 시간을 빌어,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에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말끔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내가 가진 시스템의 최대 포텐셜은?

'내가 가진 시스템에 무언가를 더해 더 좋은 소리를 만들어낸다'는 것은, 오디오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가 지향하는 공식일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소리를 찾아 여러 스피커의 소리도 들어보고, 앰프와의 궁합도 생각해 보곤 하죠. 하지만, 저희의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하이엔드에 조금 더 진지하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더 좋은 소리를 찾기 보다는, 소리가 ‘덜’ 좋아질 수 있는 모든 요소에 집중해야 합니다.

소스에서 스피커, 그리고 케이블 등의 자재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기기 선택이 끝나 어느정도 취향에 맞는 소리를 찾은 시점에서는, 내가 가진 시스템이 낼 수 있는 ‘최대 포텐셜’의 개념을 떠올려 볼 필요가 있습니다. 룸 튜닝, 스피커 위치 선정, 토인, 케이블, 극성, 단자 상태 등, 시스템의 최종적인 소리를 결정짓는 모든 요소가 완벽하게 세팅 되었을 때에만 오디오는 자신의 가진 포텐셜을 전부 발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모든 요소가 소위 '무결점'의 상태일 때 비로소 오디오는 제 성능을 낸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런 요소들을 수치상 = 1 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전체 오디오의 성능은 각 요소들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소스, 케이블, 스피커 만을 고려했을 때 각 요소의 수치가 1, 0.7, 0.9라면, 전체 시스템의 성능은 1x0.7x0.9=0.63로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각 요소들을 합연산이 아닌 곱연산으로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오디오는 데이터나 소스에서부터 시작된 신호가 스피커를 거쳐 리스너의 뇌에서 재구성 되기까지 한가지 경로를 따라 진행하는 흐름이기 때문입니다. 중간 단계의 변화가 그 다음 단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며, 앞에서 발생한 변화를 뒤에서 보정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덜' 좋게 만드는 요소의 영향이 매우 크기 때문에, 뭔가를 더해서 더 좋은 소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소리가 덜 좋아질 수 있는 요소를 배재하여 전체 시스템의 정상상태를 유지한다’가 이러한 사고방식의 핵심입니다.

홈 오디오의 아킬레스 건, 그라운드 노이즈

그런데 오디오 시스템에 저희가 여태까지 간과하고 있었던 어떤 요소가 100점짜리 내 시스템을 영원히 70점으로 만들어버리고 있었다고 한다면 어떨까요? 그것도 가장 많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는, 시스템에 전원이 유입되는 단계에서부터요.수력발전소나 화력발전소와 같은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BOP 퀀텀 그라운드는, 그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통상적인 가정의 전기와 그라운드는 2.5SQ나 4SQ굵기의 구리선 세 가닥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집 안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자제품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집 안에는 와이파이 라우터, PC는 물론 스위칭 파워가 달린 LED조명 등, 필연적으로 노이즈를 발생시킬 수 있는 수많은 기기들이 존재합니다. 노이즈의 ‘소스’들이 한곳에 맞물려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입니다.

여태까지 저희가 간과했던 것은, 이러한 노이즈 소스들이 상호작용하여 서로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라는 것입니다. 미세하고 순수한 신호를 다루기 때문에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만 하는 오디오 기기에 이러한 노이즈들이 유입되면, 이후에 출력되는 결과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환경에서는, 음악과 함께 노이즈를 듣고 있었다고 해도 그다지 틀린 말이 아닙니다. 설사 이러한 원인을 인지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을 만한 솔루션을 찾을 수 없었죠.

BOP Quantum Ground

BOP 퀀텀 그라운드는 액티브 방식의 스타 포인트 그라운딩 장치로, 각 기기의 그라운드 포인트, 또는 섀시를 BOP 퀀텀 그라운드에 연결하는 것 만으로 곧바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으로 유입되는 그라운드 노이즈를 덜어낼 수 있는 솔루션, 바로 BOP 퀀텀 그라운드 입니다. 기능 및 효과를 정리해보면,

1. 그라운드 포인트가 BOP 퀀텀 그라운드로 바뀌기 때문에 오디오 기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그라운드 루프 현상을 해소해 줍니다. 많은 종류의 기기를 운영하며 그라운드 루프 때문에 고생하셨다면, 단번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BOP QG 만의 특수 입력회로 및 18650 리튬이온 배터리의 극저 임피던스로 가정 내부에 잔존하는 무수한 노이즈를 필터링 해 줍니다. BOP 퀀텀 그라운드를 경험해 보시면, 처음에는 소리가 무언가 깨끗해졌다라는 느낌을 제일 먼저 받으실 겁니다. 그리고 반복되는 청취를 통해, 소리의 좌우는 물론 ‘높이’의 정위감이 나타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효과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좀 더 편안히, 더 오래, 더 즐겁게 감상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오디오는 물론, BOP 퀀텀 그라운드의 효과는 노이즈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던 의료기기 제조사에서도 그 성능을 인정받아, 연간 수십 대의 물량을 납기 준비 중에 있습니다. 모든 변수가 생명에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요구하는 의료기기에 BOP 퀀텀 그라운드가 도움을 줄 수 있다니, 저희로써는 매우 고무적인 일입니다. 

이번 시청회에 함께 할 시스템은 독일 Accustic Arts의 Pre III 프리앰프와 Mono V 모노블럭 파워앰프, MSB의 Reference DAC와 Avantgarde Acoustic Trio LE 스피커 매칭으로 진행합니다.

엔데믹으로 향하는 변화의 첫걸음을 맞아 많은 분들과 함께 오디오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Quantum Ground로 인한 놀라운 소리의 변화를 직접 느껴보시고 서로의 소감을 공유하시며 그간의 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인 만큼 많은 분들의 신청으로 한자리 한자리를 더욱 빛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 시청회 기간 : 2022년 5월 2일(월) ~ 2022년 5월 8일(일)
  • 시간 : 오후 3시

원하시는 일자와 시간대를 선택하셔서 메모에 기재 부탁드립니다.

시청회 신청

 

※입장전 비접촉 발열 체크를 할 예정입니다. 체온이 높으면  입장이 제한됩니다. 시청회 시간에는 마스크 착용은 의무입니다.

340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일시

2022년 5월 2일(월) ~ 2022년 5월 8일(일)
오후 3시

참가신청 개인별 일자와 시간 지정
(참석신청시 비고란에 참석을 원하시는 일자와 시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하단 약도 참조)
하이파이클럽 청담시청실 오시는 길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45 다이애나빌딩 B1
압구정로데오역 2번 출구 5분거리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7:00
문의전화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