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ala-Sosna 대표 "Joe Kubala" 인터뷰

하이파이클럽에서 225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를 위해 방한한 Kubala-Sosna의 대표인 "Joe Kubala"와의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Kubala-Sosna는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오디오쇼에 러브콜을 받으며 많은 스피커회사들이 찾는 케이블 회사입니다. 

 

 

 

 

Q: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이번 시청회를 통해서 Kubala-Sosna라는 케이블을 프레젠테이션을 해주신다고 들었습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좀 해주실 수 있으십니까?

 

A: Kubala-Sosna는 "Joe Kubala"와 "Howard Sosna"의 이름을 합쳐서 만든 브랜드 이름입니다. 구강외과의사인 Howard와 오디오 파일인 제가 같은 동호회에서 만났습니다. 좀 더 나은 사운드를 만들어보자하는 열정으로 실험을 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어릴 때 부터 기기를 스스로 개조하고 테스트를 해봐서 경험이 많습니다. Kubala-Sosna의 기술적인 면을 설명한다면 우리는 사운드의 Purity를 지향합니다. 신호에 방해받지 않고 온전한 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Q: 많은 회사들이 전시회 때 Kubala-Sosna의 케이블을 많이 찾는다고 들었습니다. 아마도 좋은 케이블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요. 혹시 이렇게 좋은 케이블을 만들 수 있게 된 계기가 있었습니까?

 

A: 우리는 다른 케이블회사들의 모든 케이블을 매칭시켜서 테스트를 완료하였습니다. 그 결과 통계치와 자료들이 모였고 분석한 결과 똑같은 현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Capacitance과 Inductance 가 비례하는 그래프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각을 달리하여 시험해봤습니다. 오히려 그 그래프와 반대가 되는 그래프가 나오도록 발상을 전환한 것입니다. 우연치 않게 우리는 임피던스가 타 회사보다 훨씬 적은 케이블을 만들게되었습니다.

 

 

 

 

 

Q: 네. 저도 그 기사를 읽어본적이 있습니다. 다른 발상인 만큼 다른 옴이 나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맞게 이해한건가요?

 

A: 네 맞습니다.  다른 발상이 꼭 좋은 제품을 만들어낸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그 다른 발상을 하는 것이, 그 자체가 의미가 있고 그것을 할 수 있는 힘이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Q: 저도 그 기사를 읽고 열정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Kubala-Sosna가 많은 스피커 회사들의 제품과 연결하여도 좋은 사운드를 표현한다고 많은 칭찬을 하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혹시  좋은 매칭이 무엇인지, 좋은 사운드를 듣는 법이 무엇인지 여쭈어봐도 되겠습니까?

 

A: 저는 우리 회사 케이블이 꼭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다른 좋은 케이블이나 기기가 와도 이 사운드가 더 좋다 나쁘다를 평가하여 먼저 상대방의 고정관념을 만들어내지 않습니다. 그건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다르고,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부분이라던가, 악기라던가, 멜로디면 멜로디, 박자면 박자 등 그 사람들이 듣고 싶은 것에 더 집중해서 듣습니다. 오히려 블라인드 테스트같은 것을 해본 후 의견을 공유하면서 알아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Howard도 그런 식으로많은 접근을 하였습니다. 좋은 매칭과 좋은 사운드는 그 이후의 이슈라고 생각하고 지극히 개인적이라고 생각합니다.

 

 

 

 

Joe Kubala는 시차적응이 잘 안된 탓인지 피곤해하였지만 인터뷰의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었습니다. 시청회에서 더 많은 자료를 프레젠테이션을 해준다는 약속을 하면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