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오디오 전시회 AXPONA 2023
4편: 12층, 14층, 15층, 16층 부스

시카고 오디오 전시회인 AXPONA 2023(Audio Expo North America 2023)가 르네상스 샴버그 컨벤션 센터 호텔(Renaissance Schaumburg Convention Center Hotel)에서 2023년 4월 12일(금)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12, 14, 15, 16층 부스를 소개한다.


12층

Cabasse, Pathos  

여기는 Upscale Audio & Upscale Distrivution이라는 회사 부스로 Cabasse, Feliks Audio, Pathos Acoustics, PrimaLuna, Sbooster, Tannoy 등을 전시하고 있다.

Acora Acoustics, Mimic-Audio

여기는 ampsandsound, Acora Acoustics, Mimic-Audio 등 국내에서 역시 보기 힘든 제품들만 전시를 해놓고 시연을 하고 있다.

Klipsch

여기는 Klipsch 스피커를 전시,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Vandersteen Audio

여기는 Vandersteen Audio 스피커에 Audio Research, AudioQuest 케이블, Harmonic Resolution Systems 제품들을 전시, 시연하는 부스다.

Acuostic Energy, Cyrus

여기는 Acoustic Energy 스피커와 Cyrus 앰프를 전시, 시연하는 부스다.

Endow Audio

여기는 Endow Audio라는 스피커를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굉장히 독특한 모양의 스피커로 역시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모델이다.

Endow Audio

이 부스도 Endow Audio 북쉘프 스피커를 시연하고 있다.

LCH Audio

이 부스는 LCH Audio라는 브랜드로 서브우퍼 전문 회사인 것 같다. 내어주는 저역의 에너지가 상당하다.

PMC

여기는 PMC 부스로 Soulnote와 매칭을 했다. 역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브랜드답게 굉장히 뛰어난 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Harman International

여기는 Harman International 부스로 JBL Synthesis 스피커와 Mark Levinson 앰프, Revel 등을 전시하고 있는데, 지금은 Revel 스피커로 매칭을 해놓았다.

JBL, Arcam

 

여기는 JBL 스피커와 Arcam 앰프를 매칭해 놓았고 그 옆으로도 JBL 스티커에 JBL 앰프를 매칭해서 전시하고 있다. 

Diptyque, Audia Flight

여기는 프랑스 평판형 스피커인 Diptyque 스피커와 Audia Flight 앰프, 그리고 Michell, NEO 등을 전시, 시연하고 있다.

Perlisten, Gold Note

여기도 Perlisten 스피커에 Gold Note, NEO 등을 조합해서 전시,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Audia Flight, Michell

여기는 Perlisten 스피커에 Audia Flight 앰프와 Michell, NEO 등을 전시, 시연하고 있다.

Q Acoustics, SoulNote

여기는 Q Acoustics 스피커에 SoulNote 앰프로 연결하여 음악을 틀어주고 있다.

Unison Research

여기는 Unison Research 앰프에 Opera Loudspeakers 스피커로 전시, 시연을 하고 있다.

Marten, Rekkord

 

이 부스는 Marten 스피커에 Jadis 앰프를 매칭을 했고 턴테이블는 Rekkord와 EAT(European Audio Team)의 턴테이블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스피커는 Marten Mingus Quintet 2이다.

Geshelli Labs

여기는 Geshelli Labs라는 브랜드의 부스로 헤드폰도 전시되어 있고 스피커를 통해서 시연도 해주고 있다.


14층

Mission, Dual

Mission 스피커에 Dual 턴테이블 그리고 Audiolab Audio의 앰프를 매칭을 해서 시연하고 있다.

CALLAS, SOtM

여기는 한국 업체인 CALLAS 스피커와 다양한 DAC 및 앰프 솔루션을 갖고 있는 SOtM에서 부스를 꾸며서 시연하고 있다.

Innuos

여기는 Innuos라는 뮤직 스트리머를 전시하고 있는 부스다.

Nokturne Audio

여기는 Nokturne Audio와 Lejonklou HiFi라는 약간 생소한 브랜드들이 전시, 시연되고 있다.

Dr. Vinyl, Ideon

여기도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부스로 Dr. Vinyl, ArgentPur 케이블, CEC, DS Audio, J. Sikora 턴테이블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Treehaus Audiolab

원목을 잘라서 만든 스피커 같은 Treehaus Audiolab이라는 브랜드의 스피커와 Iconoclast Cable, PS Audio, Innuos 등이 전시되어 있다.

Vinnie Rossi, Rockport Technologies

여기는 서울국제오디오쇼에서도 첫선을 보였던 Vinnie Rossi 프리앰프와 Rockport Technologies 그리고 The Audio Experience, MSB, Innuos, Transparent 케이블 등을 전시,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Nirvana, Harmony

여기는 Legend Reference 스피커와 Nirvana 모노블록 파워앰프, 그리고 Harmony 프리앰프로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Merason, QLN, Qualiton

여기는 QLN, Merason, Qualiton, 그리고 GigaWatt, Swisscables, SGR 등을 전시, 시연하는 부스다.

Krell

여기는 Krell 부스로 Krell 제품과 Magico 스피커로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Audio Note

여기는 Audio Note 제품으로 시연하는 부스다.

Acoustic Signature

여기도 하이엔드 시스템의 조합으로 Acoustic Signature 턴테이블, Alta Audio 스피커에 Esoteric CD 플레이어, 그리고 Plinius Audio의 프리앰프와 포노앰프를 쓰고 있고 Puritan Audio의 전원 장치까지 동원된 부스다.

Pass Labs

여기는 Pass Labs 부스로 굉장히 단출한 시스템을 꾸몄는데, GoldenEar 스피커에 Pass Labs 인티앰프를 매칭해서 시연하고 있다.

Kanto

여기는 Kanto라는 부스로 작고 다양한 스피커들을 전시하여 모델별로 시연을 해주고 있다.

Alma Audio, Technics

여기는 Alma Audio, Boenicke, Technics 제품을 시연하는 부스다.

Boenicke, Technics

여기는 Boenicke 스피커와 Technics 턴테이블과 앰프를 시연하는 부스다.

SVS

여기는 SVS 부스로 Ultra 시리즈 스피커와 소형 서브우퍼를 연결하여 음악을 틀어주고 있다.

SVS

여기도 SVS 부스로 TV 모니터를 이용해 멀티채널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다.


15층

다음으로 15층 부스들을 살펴보려고 한다. 15층에는 하이엔드 부스들이 많은 것 같았다.

Magico

먼저 살펴본 곳은 Magico 부스로 입구를 지나면 Magico 서브우퍼가 보이고 Magico 스피커 내부를 보여주는 모형도 설치되어 있다. Magico 부스는 신형 S3 스피커를 시연하고 멋진 사운드를 내주었으며 함께 매칭된 앰프는 C.A.T. 모노블록 파워앰프를 매칭했다.

Magico

여기는 Magico A1 스피커에 CH Precision 제품을 연결했다. 소스기기는 Aurender N20을 사용하고 AudioQuest 케이블이 투입되었으며 정말 멋진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Serhan Swift

여기는 Serhan Swift 스피커와 Boulder 866 인티앰프를 연결하였으며 소스기기는 Small Green Computer의 Roon 뮤직 서버를 사용했다. 

Von Schweikert Audio

여기는 Von Schweikert Audio 스피커와 앰프는 Westminster Lab의 Rei 모노블록 파워앰프, LampizatOr DAC를 쓰고 있는 부스다. 역시 이 부스도 Roon 코어로 Small Green Computer이라는 제품을 썼다.

Goebel

Goebel Divin Noblesse 스피커에 Divin Sovereign 서브우퍼를 사용했고 Audio Research Reference 160 M 모노블록 파워앰프에  Reference 6 프리앰프, Wadax Reference DAC, Reference 서버를 쓰고 있으며 케이블 역시 모두 Goebel 케이블을 썼다. 역시 Geobel 스피커 답게 극한의 투명함의 사운드를 내어주었다.

Mytek

DAC 전문 회사인 Mytek 마이텍 부스로 JM Labs 스피커에 Mytek DAC 및 앰프들을 연결해서 음악을 시연하고 있다.

Valorem Audio

여기는 Valorem Audio의 Somnium이라는 스피커를 MBL 앰프와 연결해서 시연했는데, 정말 질감이 좋고 정말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나오고 있다.

MBL

MBL 부스는 내부에 두 개의 부스를 나눠서 시연했는데 메인룸에는 MBL 101 E MKII 스피커와 6010 D 프리앰프, 9011 모노블록 파워앰프를 연결해서 시연했는데, 무지향 스피커의 장점이 이런 데서 살아나는 것 같다.

호텔룸이라 전체적으로 소리들이 많이 안 좋은데 MBL 101 E MKII 스피커는 정말 좋은 소리를 내주고 있고 관람객들의 반응도 굉장히 좋은 그런 부스였다.

다른 룸은 MBL 126 스피커와 C31 CD-DAC, C51 인티앰프로 메인룸과 같은 음악을 재생해주고 있다.

Phillips Design

여기는 Phillips Design이라는 스피커 브랜드로 무지향 스피커로 보이는 굉장히 아름다운 디자인의 스피커가 내어주는 음질도 상당히 뛰어나다는 생각이 든다.

Grimm Audio

여기는 Grimm Audio 부스로 Grimm Audio 스피커와 앰프, 뮤직 서버 등을 이용해서 음악을 시연하고 있다.

PranaFidelity, Kuzma

여기는 PranaFidelity라는 스피커와 Kuzma 턴테이블을 전시하고 있는데, 굉장히 차분한 사운드를 내어주고 있다.

ATC Loudspeakers

여기는 ATC Loudspeakers 스피커를 시연하고 있는 부스다.

LINKWITZ.audio

여기는 LINKWITZ.audio라는 스피커 브랜드로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내어주는 소리에 입체감은 참 인상적이다. 정 가운데 앉아서 들어봤는데 정말 이 호텔 방의 열악한 리스닝 룸을 고려한다 하더라도 스피커 뒤쪽으로 깊게 들어가는 입체적 사운드 스테이지가 꽤나 인상적이다.

Seawave Acoustic

여기는 또 하나의 한국 업체 Seawave Acoustic 부스다. 관람객 분들의 반응도 굉장히 좋은데, 물 흐르듯 유연한 음을 내어주고 있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Yamaha

여기는 Yamaha 부스로 Yamaha 앰프와 스피커, 그리고 헤드폰 앰프도 전시 및 청음을 할 수 있도록 했다. 


16층

드디어 맨 꼭대기 층인 16층에 올라왔다. 위 사진은 16층에서 본 외부 전경이다. 여기도 쭉 늘어선 복도에 다양한 부스를 볼 수 있었다.

Rethm

여기는 Rethm이라는 스피커 브랜드로 역시 처음 보는 디자인의 스피커였다. 뒤쪽을 보니 액티브 스피커임을 알 수 있었다. Rethm 스피커는 불순물이 하나 없는 그런 깨끗한 음질이 특징인 것 같다.

Bob Carver Company

여기는 Bob Carver Company라는 브랜드로 스피커부터 앰프까지 모두 개발을 하는 회사인 것 같다.

Devialet

Devialet 부스는 Devialet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Gauder Akustik, Soulution

Gauder Akustik, Soulution 부스는 Gauder Akustik 스피커와 Soulution 앰프, 그리고 Accuphase 앰프을 시연했으며 룸튜닝재인 AGS도 볼 수 있었다.

Franco Serblin, Accuphase

여기는 Franco Serblin Ktema 스피커와 Accuphase 앰프를 시연했으며 턴테이블을 이용해서 음악을 틀어주었다.

Vivid Audio, Kronos

Vivid Audio, Kronos 부스는 Vivid Audio 스피커와  Mola Mola 앰프, Kubala Sosna 케이블, 그리고 Kronos 턴테이블을 시연을 하고 있다. 섬세하고 해상력이 매우 뛰어난 그런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Avantgarde, dCS

여기는 Avantgarde, dCS 부스로 Avantgarde Duo GT 스피커를 시연하고 있다. Analog Relax, Phasemation, 그리고 dCS와 Esoteric Grandioso T1 턴테이블도 전시했다.

Audio Group Denmark

여기는 16층에 있는 Audio Group Denmark 부스로 Aavik, Ansuz, 그리고 Borresen의 Zero 시리즈 01 스피커로 시연하고 있다. 정말 작은 사이즈의 스피커인데 공간을 가득 채우는 그런 사운드를 거침없이 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리고 음의 순도나 깨끗함도 정말 인상적이었다.

Audio Group Denmark

여기는 또 다른 Audio Group Denmark 부스로 역시 Borresen 스피커에 Aavik 앰프, 그리고 Ansuz 케이블을 이용해서 시연을 하고 있다.

Aurender, Denafrips

여기는 Aurender, Denafrips, Pass Labs, VPI를 시연하는 부스다.

Bayz Audio

드디어 마지막 부스로 Bayz Audio 스피커를 전시, 시연하고 있다.


마무리 인사

시카고 샴버그에 있는 르네상스 호텔에서 열린 AXPONA 시카고 오디오쇼를 3일 동안 둘러보았는데, 200개가 넘는 부스가 있다 보니 사실 무엇을 봤는지 정신이 없을 정도로 바쁘게 돌아다녔다.

호텔룸이란 리스닝 환경상 음질을 평가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몇몇 부스는 정말 뛰어난 음질을 내어주는 부스도 있었다.

미국에서 열리는 가장 큰 오디오쇼 답게 나오는 브랜드도 굉장히 다양했으며 특히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생소한 브랜드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었나 싶다. 그럼 이상으로 AXPONA 시카고 오디오쇼 취재를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