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udio, 2024 뮌헨 오디오쇼에서 신제품 공개

덴마크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다인오디오(Dynaudio)는 지난 5월 9일 목요일부터 5월 12일 일요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2024 뮌헨 오디오쇼(HIGH END Munich 2024)에서 4종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더욱 커진 헤리티지(Heritage) 컬렉션

첫 번째는 헤리티지 컬렉션의 새로운 제품으로, 컨투어 레거시(Contour Legacy)는 2020년 베스트셀러인 헤리티지 스페셜(Heritage Special)의 디자인을 반영한 아름다운 외관의 2.5웨이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이다. 1980년대와 90년대의 오리지널 컨투어 스피커의 디자인을 연상시키면서 다인오디오의 최신 드라이버 노하우와 음향 기술로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컨투어 레거시는 다인오디오의 최상위 28mm 에소타(Esotar) 3 소프트 돔 트위터(Hexis 공진 방지 이너 돔 포함)를 사용하며, 클래식 에비던스(Evidence) 제품군에서 파생된 듀얼 18cm 우퍼(더 놀라운 수준으로 조정 및 향상됨)와 엄선된 프리미엄 구성 요소로 가득 찬 크로스오버가 장착되었다.

컨투어 레거시는 덴마크 스칸데르보르(Skanderborg)에 있는 본사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마감은 아메리카 월넛 으로 각 베니어 조각은 모든 개별 스피커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 및 매칭되었다. 생산은 전 세계적으로 1000쌍으로 제한되며, 각각의 제품은 쌍마다 고유한 번호가 부여된다.


컨피던스(Confidence) 액티브

새로운 컨피던스 20A는 다인오디오의 플래그십 컨피던스 20 스탠드마운트 스피커의 액티브 버전으로, 프리앰프를 연결하거나 또는 볼륨 컨트롤이 있는 소스를 사용하기만 하면 된다.

컨피던스 20A는 스탠드 내부에 앰프가 숨겨져 있고 뒷면에 ​​설정 컨트롤이 있어 눈에 띄지 않게 설계되었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연결은 XLR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는 다인오디오 청취 경험의 정점에 도달하는 매우 세련된 방법이다.

스피커의 앰프는 파스칼(Pascal)에서 제공되며, 다인오디오의 코어(Core) 프로페셔널 레퍼런스 스피커에도 사용되는 앰프를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신호 처리(DSP) 측면에서 청취자는 룸 바운더리 보정 필터, 입력 감도, 톤 밸런스 등을 구성할 수 있다.

컨피던스 20A의 기술은 프로 스피커에서 직접 가져왔기 때문에 가능한 가장 순수한 디지털 신호 경로(하이엔드 스튜디오에서 중요한 요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트레이트 스루 경로를 위해 샘플 레이트 변환을 끄거나 디지털 소스와의 최상의 호환성을 위해 켜는 것도 가능하다.


컨투어(Contour) 20: 새로운 블랙

다인오디오의 오랜 역사와 전설적인 컨투어 제품군에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다. 컨투어 2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컨투어 20i의 슈퍼 프리미엄 버전이다.

트위터는 이미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에소타 2i에서 헤리티지 컬렉션과 최고급 컨피던스 제품군에도 포함된 에소타 3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모터 및 스파이더 디자인이 개선되었으며 크로스오버가 완전히 새로워졌다. 저항과 커패시터부터 내부 케이블, 심지어 와이어 코일까지 모든 것이 향상되었다.

컨투어 20 블랙 에디션은 거울 같은 블랙 하이 글로스(Black High Gloss) 마감으로 제공되며, 이는 블랙 아노다이징 배플과 새로운 블랙 파우더 코팅 트위터 전면 플레이트 및 미드/베이스 드라이버 바스켓과 아주 잘 어울린다.


대륙을 넘나드는 콜라보레이션

더 북쉘프(The Bookshelf)는 다인오디오와 도쿄의 케이지 아시자와(Keiji Ashizawa) 디자인, 일본의 카리모쿠(Karimoku) 간의 공동 프로젝트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덴마크와 일본의 미학적 관계를 탐구한다(이를 '일본' + '스칸디'에서 유래한 '재팬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다). 두 나라 모두 부드러운 미니멀리즘의 전통을 공유하고 정직한 재료에 대한 존중과 수공예 작품에 대한 관심을 공유하고 있다.

캐비닛은 일본 북부의 아름다운 홋카이도 현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되는 일본 참나무로 만들어졌다. 나무는 나고야 근처에 있는 카리모쿠의 시설에서 3~6개월 동안 건조 및 준비되어, 기후에 있는 회사 공장에서 세심하게 절단, 제작 및 마감된다. 이 디자인은 촉감적이고 유기적이다.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는 고급스러운 미니멀리스트 거실에 앙상블을 완벽하게 어울리도록 만들어졌다.

더 북쉘프의 상단에는 최상위 에소타 3 트위터가 있으며,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플래그십 컨피던스 20 스탠드마운트 스피커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하다. 캐비닛 내부에는 아름답고 전통적으로 단순한 다인오디오 크로스오버가 있다. 이 모든 것은 덴마크의 다인오디오 본사에서 테스트 및 조정되었으며, 다인오디오 연구소의 중심인 주피터(Jupiter) 측정 시설에서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다.

더 북쉘프는 한정판 스피커는 아니지만, 다인오디오와 카리모쿠는 매년 소량의 제품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Dynaudio
수입사 태인기기
수입사 홈페이지 www.taein.com
수입사 연락처 02-971-8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