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ªÀü ³ëÀå ¸ÅŲÅä½ÃÀÇ Æ©³Ê »ç¶û
McIntosh MR87 AM/FM Tuner
°³¿Í ´Á´ëÀÇ ½Ã°£
ºû°ú ¾îµÒÀÌ ±³Â÷ÇÏ´Â ½Ã°£. ÇØ°¡ ¶³¾îÁö°í ¶¥°Å¹Ì°¡ ³»·Á¾É±â ½ÃÀÛÇÏ¸é ¸ðµç »ç¹°µéÀÌ ³»°¡ ¾Ë´ø ±×°ÍÀ̾ú´ÂÁö ºÐ°£ÀÌ µÇÁö ¾Ê´Â´Ù. Ç×»ó ³» °ç¿¡ ÀÖ¾ú´ø Ä£¼÷ÇÑ °³ÀÇ ½Ç·ç¿§¸¸ÀÌ Çüü¸¦ ¾Ë·ÁÁÖÁö¸¸ ±×°ÍÀÌ ³»°¡ Å°¿ì´ø °³ÀÎÁö ¾Æ´Ï¸é ÇØÁú³èÀ» ƴŸ ³»·Á¿Â ´Á´ëÀÎÁö ±¸ºÐÇϱ⠾î·Á¿î ½Ã°£. ‘°³¿Í ´Á´ëÀÇ ½Ã°£’Àº ³»°¡ ¾Ë´ø °ÍµéÀÌ ¹º°¡ ³¸¼³°í ¶§·Ð ¼¶¶àÇØ º¸À̱â±îÁö ÇÏ´Â ½Ã°£À» ¸»ÇÑ´Ù.
±×·¯³ª Àü¸Á ÁÁÀº È£¼ý°¡ÀÇ ³«Á¶(ÕªðÎ)¸¦ ¾î·ÅDzÀÌ ¹Ù¶óº» ÀûÀÌ ÀÖ´Ù¸é ±× ½Ã°£ÀÌ ²À ³¸¼³°Ô¸¸ ´À²¸ÁöÁø ¾Ê´Â´Ù. ¾Æ´Ï, ¿ÀÈ÷·Á ±× ½Ã°£Àº ±×¸®¿î Á¤°¨À¸·Î °¡µæÇÑ ±â¾ïÀ» ¼ÒȯÇÑ´Ù. ±× ½Ã°£ºÎÅÍ ¿ì¸®ÀÇ °¨¼ºÀº dz¸¸ÇÏ°Ô ºÎÇ®¾î ¿À¸£¸ç °íÀÌ ÀáÀÚ°í ÀÖ´ø »ó»ó·ÂÀÌ ´µ¿³´µ¿³ Áö´Â Çظ¦ Ç°Àº µí ¼Ú¾Æ³´Ù. °æ°è¿Í °øÆ÷°¡ ¾Æ´Ñ Æ÷¿ë°ú ÈÇØ ±×¸®°í ±×¸®¿òÀÌ Ã£¾Æ¿À´Â ½Ã°£À̱⵵ ÇÏ´Ù.
FM ¶óµð¿À
ÀÌ ½Ã°£ºÎÅÍ À½¾ÇÀ» µè±â °¡Àå ÁÁ´Ù. °¡Á·µéÀÌ ¿Ë±âÁ¾±â ¸ð¿© ¹ä¼ù°¡¶ôÀ» ºÎµúÈ÷¸é¼ ¸ÀÀÖ´Â Àú³áÀ» ¸Ô°í ³ª¸é ¼¼»óÀº Á¶¿ëÇØÁ³°í °¢ÀÚÀÇ ½Ã°£À» °¡Á³´Ù. ÀڽŸ¸ÀÇ ½Ã°£ÀÌ ¸¹Áö ¾ÊÀº Çö´ëÀο¡°Ô ÀÌ·± ½Ã°£Àº ÇÏ·ç ÀÏ°ú Áß °¡Àå Áß¿äÇÏ´Ù. ¾î·ÈÀ» ÀûºÎÅÍ Áö±Ý±îÁö Àú³á ¹«·ÆºÎÅÍ À̾îÁö´Â ÀÚÀ¯½Ã°£Àº µ¶¼ ȤÀº À½¾Ç °¨»óÀ¸·Î ä¿öÁö°ï Çß´Ù. ƯÈ÷ FM ¶óµð¿À °¨»ó°ú µ¶¼¿Í ¶¼·Á¾ß ¶¿ ¼ö ¾ø´Â °ü°è·Î¼ ÀÌ µÎ °¡Áö ÇàÀ§´Â ¼·Î°¡ ¼·Î¸¦ µ¶·ÁÇß´Ù.
½ÃÀÛÀº ±×Àú Á¶±×¸¸ ¹Ì´Ï ÄÄÆ÷³ÍÆ®¿¡ ³»ÀåµÈ Æ©³Ê·Î ½ÃÀÛÇß´ø °Í °°´Ù. Áö±Ýµµ ¹æ¼Û ÁßÀÎ ‘¹èö¼öÀÇ À½¾ÇÄ·ÇÁ’ºÎÅÍ »õº®³èÀÇ ‘Àü¿µÇõÀÇ À½¾Ç¼¼°è’ µîÀ» ÁÙâ µé¾ú´Ù. ¶§·Î ¿¤Çdzª ½Ãµð¸¦ ±¸Çϱâ Èûµç °ÍÀº À½¾ÇµéÀÌ ³ª¿Ã¶óÄ¡¸ç ¹ø°³°°ÀÌ ´Þ·Á°¡ ¹Ì¸® ²È¾Æ³õÀº °øÅ×ÀÌÇÁ¸¦ ÇâÇØ ³ìÀ½ ¹öÆ°À» ´·¶´Ù. ÀÌ·¸°Ô ³ìÀ½Çؼ µéÀº Å×ÀÌÇÁ¸¸ Çصµ ¶ó¸é ¹Ú½º Çϳª´Â Á·È÷ µÇ¾ú´ø °Í °°´Ù.
Ãß¾ïÀÇ Æ©³Êµé ±×¸®°í ¸ÅŲÅä½Ã
FM ¹æ¼ÛÀº ÁýÁßÇؼ À½¾ÇÀ» µèÁö ¾Ê´Â ½Ã°£¿¡µµ ¾Ë¾Æ¼ °ø°£À» À½¾ÇÀ¸·Î ä¿öÁÖ´Â °í¸¶¿î Á¸Àç¿´´Ù. ‘°³¿Í ´Á´ëÀÇ ½Ã°£’À» ³Ñ¾î »õº®±îÁö FM ¹æ¼Û¿¡¼± Á¤¸» ÁÁÀº À½¾ÇµéÀÌ ¸¹ÀÌ Èê·¯³ª¿Ô´Ù. Áö±ÝÀº À½¾Ç ´ë½Å ¿¬¿¹ÀεéÀÇ ¼ö´Ù°¡ ¸¹¾ÆÁ® º°·Î µèÁö ¾ÊÁö¸¸ 2õ ³â´ë ÀüÈıîÁö¸¸ Çصµ ¹ÂÁö¼ÇÀ̶ó ºÎ¸¦ ¸¸ÇÑ µðÁ¦ÀÌ°¡ ·ÏºÎÅÍ ÆË, Ŭ·¡½Ä, ÀçÁî µî Àü ¼¼°è À½¾ÇÀÇ Àüµµ»ç ¿ªÇÒÀ» ÀÚóÇß´Ù.
Àü¿ë Æ©³Ê¸¦ ±¸ÀÔÇÏ°Ô µÈ °ÍÀº ÇÑÂü Áö³ª »çȸ»ýÈ°À» ½ÃÀÛÇÏ°í ¿Àµð¿À¸¦ ±¸ºñÇϸ鼺ÎÅÍ´Ù. ¸¶¶õÃ÷³ª ³ªÄ«¹ÌÄ¡ ¶Ç´Â ÄË¿ìµå, ¸ÅŲÅä½Ã µîÀÇ Æ©³Ê¸¦ ÁÁ¾ÆÇß´Ù. ±íÀº ¹ã Æ©³Ê¿¡¼ µé·Á¿À´Â µðÁ¦ÀÌÀÇ ¸ñ¼Ò¸®´Â ±×À¹Çß°í ±×¶§±×¶§ ½Åº¸¸¦ ¹«·á·Î Áñ±æ ¼ö ÀÖ¾ú´Ù.
¸ÅŲÅä½Ã´Â ±×Áß¿¡¼µµ ²Ï °í°¡¿¡ ¼ÓÇߴµ¥ MR78 °°Àº Æ©³Ê´Â ±×µéÀÇ »ó¡Àû »ö»óÀΠǪ¸¥ ºÒºûÀÌ »õ¾î ³ª¿À¸é¼ À½¾Ç °¨»óÀÇ ºÐÀ§±â¸¦ ÇѲ¯ µ¸¿ì¾ú´Ù. ¿©·¯ ³ìÅÏÇü Æ©³Ê³ª ¸®½Ã¹öµéÀÌ Áö±Ýµµ ºóƼÁö ¾ÖÈ£°¡µé¿¡°Ô »ç¶û¹Þ°í ÀÖÁö¸¸ ±× ´ç½Ã Ãâ½ÃµÇ¾ú´ø ¸ÅŲÅä½Ã´Â ±×Áß¿¡¼µµ À¸¶äÀ̾ú´Ù. ±×¸®°í ¾ó¸¶ Àü ¿À·£¸¸¿¡ ´Ù½Ã ¸ÅŲÅä½Ã Æ©³Ê¿Í Á¶¿ìÇß´Ù.
MR87
Æ©³Ê¿¡ ´ëÇÑ ³ªÀÇ ±â¾ïÀº ¸ðµÎ ¿À·¡µÈ Ã߾£ ºÒ°úÇÏ´Ù. ¾ðÁ¦ºÎÅÏ°¡ µðÁöÅÐ À½¿øÀ» Áñ±â°í FMÀº ÀÎÅÍ³Ý ¶óµð¿À·Î Áñ±ä´Ù. Áö±Ý ±ÛÀ» ¾²´Â ¿ÍÁß¿¡µµ KBS Äá ¶óµð¿À·Î Ȳ´öÈ£ÀÇ ‘ÀçÁî¼öø’À» µè°í ÀÖ´Ù. ±×·±µ¥ ¸ÅŲÅä½Ã Æ©³Ê¿Í ¸¸³ª¸é¼ Ȧ¿¬È÷ µÇ»ì¾Æ³ Ãß¾ï°ú ½Ã°£ÀÇ µ¡¾øÀ½Àº ¹«¾ù°úµµ ºñÇÒ ¼ö ¾ø´Â °¨ÈïÀ» ¼±»çÇß´Ù.
MR87Àº ¾î´À ³¯ °©ÀÚ±â Æ¢¾î³ª¿Â Æ©³Ê´Ù. ¸ÅŲÅä½ÃÀÇ MR ½Ã¸®Áî Æ©³Ê´Â MX ½Ã¸®Áî Æ©³Ê¿Í ÇÔ²² ½Ã´ë¸¦ dz¹ÌÇßÀ¸¸ç °¡Àå ·Õ·±ÇÑ Æ©³Ê ½Ã¸®Áî Áß Çϳª´Ù. ÃÖÃÊÀÇ MR ½Ã¸®Áî Æ©³Ê°¡ MR55¿´°í ¹ß¸Å ¿¬µµÀÎ 1957³âÀº ¸ð³ë ½ÃÀýÀ̾ú´Ù. ÀÌÈÄ ¼ö³â¿¡ ÇÑ ¹ø¾¿ »õ·Î¿î ¸ðµ¨À» Ãâ½ÃÇßÀ¸¸ç 1990³â´ë MR7084¸¦ ¸¶Áö¸·À¸·Î ´õ ÀÌ»ó ¸ÅŲÅä½ÃÀÇ Æ©³Ê¸¦ º¼ ¼ö ¾ø¾ú´Ù.
MR87Àº ±× ´ç½Ã MR ½Ã¸®Áî Æ©³Ê¸¦ ¼¼±â¸¦ °Ç³Ê µðÁöÅÐ ½Ã´ë¿¡ ¼ÒȯÇß´Ù. ÀÎÅÍ³Ý ¶óµð¿Àµµ ¾Æ´Ï°í ÀÌ·± Æ©³Ê¸¦ ÀDZâ¾ç¾çÇÏ°Ô ¼Ò°³ÇÑ °ÍÀº ´ÜÁö ¸ÅŲÅä½ÃÀÇ ÀڽۨÀϱî? ÀÌ·± ³ªÀÇ ÀDZ¸½ÉÀº ½ÇÁ¦ MR87°ú ¸¶ÁÖÇÏÀÚ ¿¬±âó·³ »ç±×¶óµé¾ú´Ù. ¿¹½º·¯¿î ¸ÅŲÅä½Ã ƯÀ¯ÀÇ µðÀÚÀÎÀÌ ºû³ª´Â ³ëºê¿Í °¢Á¾ ¹öÆ°µé ±×¸®°í ±× À§¿¡ ÄÑÁö´Â ³ì»ö ºÒºûÀÌ ¸¶À½À» ¾Ñ¾Æ°¡ ¹ö¸®´Â °Ç ¼ø½Ä°£À̾ú´Ù.
¿ì¼± Áß¾ÓÀ» °¡·ÎÁö¸£´Â ÁÖÆļö Ç¥½ÃâÀº À§, ¾Æ·¡·Î °¢°¢ AM°ú FM ÁÖÆļö°¡ Ç¥±âµÇ¾î ÀÖ°í ÆĶõºûÀ» ¶ì´Â ÀüÀÚ½Ä Æ÷ÀÎÅÍ°¡ ÁÖÆļö¸¦ °¡¸®ÄÑÁÖ°í ÀÖ´Ù. ±× ¾Æ·¡·Î´Â ¼±ÅÃµÈ ÁÖÆļö¸¦ ¼ýÀÚ·Î ¾Ë·ÁÁÖ¸ç ½ºÅ×·¹¿À ¼ö½Å °¨µµ¸¦ Ç¥±âÇØ ÁØ´Ù. Àü¸é ÁÂÃø¿£ ÇÁ¸®¼Â/¸Þ´º ³ëºê°¡ ÀÖ¾î ÁÖÆļö¸¦ ÀúÀåÇØ µéÀ» ¼ö ÀÖ´Ù. ÀÚµ¿À¸·Î AM, FM ¹æ¼ÛÀ» ½ºÄµÇØ ÀúÀåÇÒ ¼ö Àִµ¥ ‘Sencitivity’¸¦ Á¶Á¤ÇÒ ¼ö ÀÖ´Â ±â´ÉÀÌ Å¾ÀçµÇ¾î ÀÖ¾î ¼ö½Å °¨µµ¿¡ µû¶ó ¾Ë¸ÂÀº Á¶ÀýÀÌ ÇÊ¿äÇÏ´Ù.
´õºÒ¾î ¼Â¾÷ ¸Þ´º¿¡ µé¾î°¡¸é ¿©·¯ ÆíÀÇ ±â´ÉÀÌ º¸ÀδÙ. °ÑÀ¸·Î º¸´Â °Í°ú ´Þ¸® ÃÖ±Ù ¶óµð¿À ä³ÎÀÇ ¼ö½Å °¨µµ³ª ½ºÅ×·¹¿À ºÐ¸®µµ µîÀ» ¹è·ÁÇÑ ¼³°è´Ù. ¿¹¸¦ µé¾î ‘Streo Blend’°°Àº ±â´ÉÀº ³ëÀÌÁî°¡ ¸¹ÀÌ ¼¯¿© ³ª¿Ã ¶§ Àû¿ëÇϸé ÁÂ/¿ì ½ºÅ×·¹¿À ºÐ¸®µµ´Â ³·¾ÆÁöµÇ ¹è°æ ³ëÀÌÁ ÁÙ¿©ÁÙ ¼ö ÀÖ´Ù. ¹Ý´ë·Î ³ëÀÌÁî°¡ ¼¯ÀÌ´õ¶óµµ ºÐ¸®µµ¸¦ Çâ»ó½ÃÄÑ µéÀ» ¼öµµ ÀÖ´Ù. ´õºÒ¾î °í¿ª º¼·ýÀ» ºÎ½ºÆà ½ÃÄÑÁÖ´Â ‘Preemphasis’ ¶Ç´Â °í¿ª º¼·ýÀ» ³·Ãß¾îÁÖ´Â ‘Deemphasis’ ±â´Éµµ žÀçÇÏ°í ÀÖ´Ù.
ÀÌ ¿Ü¿¡µµ ´ÙÀ̾ó ¹à±â¸¦ Á¶ÀýÇÑ´Ù´ø°¡ ¶Ç´Â µð½ºÇ÷¹ÀÌÀÇ ¹à±â¸¦ Á¶ÀýÇÏ´Â °Í ¶ÇÇÑ °¡´ÉÇÏ¸ç µð½ºÇ÷¹ÀÌ°¡ ÀÚµ¿À¸·Î ²¨Áö°Ô ¼Â¾÷ ÇÒ ¼öµµ ÀÖ´Ù. Æ©³Ê¸¦ ¸¹ÀÌ »ç¿ëÇÏ´ø ½ÃÀý°ú ´Þ¸® µðÁöÅÐ ½Ã´ë¿¡ Á¢¾îµç ÇöÀç, Çö´ëÀεéÀÇ ¶óÀÌÇÁ½ºÅ¸ÀÏ¿¡ ÃÖ´ëÇÑ Æí¸®ÇÑ »ç¿ë ÆÐÅÏÀ» Á¦°øÇÏ·Á´Â ³ë·ÂÀÌ µ¸º¸ÀδÙ. Èĸ鿡µµ ÀÌ·± ¸é¸ð¸¦ È®ÀÎÇÒ ¼ö ÀÖ´Ù. ¿¹¸¦ µé¾î RCA ¹× XLR Ãâ·ÂÀ» ¸ðµÎ Áö¿øÇÏ°í ÀÖÀ¸¸ç µðÁöÅÐ Ãâ·Â±îÁö ¸¶·ÃÇسõ¾Ò´Ù. Ãâ·Â Á¾·ù´Â µ¿Ãà°ú ±¤ µÎ °¡Áö·Î¼ ¸¸ÀÏ º°µµÀÇ DAC¸¦ »ç¿ëÇØ µè°í ½Í´Ù¸é ÀÌ ´ÜÀÚ¸¦ »ç¿ëÇØ Á» ´õ ³ªÀº »ç¿îµå·Î ¶óµð¿À ¹æ¼ÛÀ» Áñ±æ ¼öµµ ÀÖ´Ù.
³ë·¡ÀÇ ³¯°³ À§¿¡
¿ÀÈÄ ³×½Ã°æ µé¸¥ »ó¼öµ¿ ·ÎÀÌÄÚ ºôµù¿¡¼ FM ¶óµð¿À¸¦ µè´Â µ¿¾È ¸¸°¨ÀÌ ±³Â÷Çß´Ù. ¶§¸¶Ä§ È帰 ³¯¾¾´Â ºÐ¸í ÁÁÀº »óȲÀº ¾Æ´Ï¾úÁö¸¸ ¾à°£ÀÇ ºñ¶óµµ ³»¸°´Ù¸é ´õ ºÐÀ§±â°¡ ´õ ÁÁÀ» °Í °°¾Ò´Ù. ºñ ¿À´Â ³¯ ÈÞÀÏ ¿ÀÈÄ FM ¹æ¼ÛÀ» Ʋ¾î³õ°í µ¶¼ »ï¸Å°æ¿¡ ºüÁö´Â °Í¸¸Å ¾Æ´ÁÇÏ°í Æò¾ÈÇÑ ½Ã°£µµ ¾øÀ¸´Ï±î. ¿ì¼± Æò¼Ò ÀÚÁÖ µè´Â KBS Ŭ·¡½Ä FMÀ» ã¾Ò´Ù. ¼ö½Å °¨µµ´Â Áß, »ó Á¤µµ. ¸¶Ä§ ‘³ë·¡ÀÇ ³¯°³ À§¿¡’°¡ ¹æ¼ÛµÇ°í ÀÖ¾î ³ªµµ ¸ð¸£°Ô ±Í¸¦ ÂÐ±ß ¼¼¿ü´Ù.
Âü°í·Î ÀÌ ³¯ MR87 Æ©³Ê´Â ¸ðµÎ ¸ÅŲÅä½Ã Á¦Ç°µé°ú ¿«¾î Å×½ºÆ®Çß´Ù. ÇÁ¸®¾ÚÇÁ·Î ¸ÅŲÅä½Ã C1100À» »ç¿ëÇß°í ÆÄ¿ö¾ÚÇÁ·Î´Â MC1.25KW¸¦ »ç¿ëÇß´Ù. µÑ ´Ù ºÐ¸®Çü ¸ðµ¨·Î À̵éÀÇ ÃÖ»óÀ§ Á¦Ç°µéÀÌ´Ù. ´õºÒ¾î ½ºÇÇÄ¿´Â ÀÍÈ÷ ¸¹Àº ¸®ºä¿¡ »ç¿ëÇØ Àͼ÷ÇÑ B&W 800D3¸¦ »ç¿ëÇß´Ù. ´í´Ù°í½ºÆ¼³ë ¾ÚÇÁµé°ú ÀÚÁÖ µé¾ú´Âµ¥ Ç® ¸ÅŲÅä½Ã Á¶ÇÕ¿¡¼± ¶Ç ´Ù¸¥ ¼Ò¸®¸¦ ³»ÁÖ¾ú´Ù.
Bernarda Fink
Nuits d’ete op.7 Vilanelle, L’ile Inconnie
Nuits D'été
µµÁ¾È¯ÀÇ ½Ã¿¡ ±èÁöÀ±ÀÌ °îÀ» ºÙÀÎ ‘¹Ù¶÷ÀÌ ¿À¸é’À» Áö³ª º£¸¦¸®¿ÀÁîÀÇ ¿¬°¡°î ‘¿©¸§¹ã’ÀÌ ¸¶Ä¡ ¿©¸§À» ÀçÃËÇÏ°í ÀÖ´Â µí µé·È´Ù. µ¶ÀÏ º£¸¦¸° ±³Çâ¾Ç´ÜÀÇ ¿¬ÁÖ´Â À½¿øÀ¸·Î µéÀ» ¶§º¸´Ù Á» ´õ °¨¼ºÀûÀ¸·Î µé·È´Ù. ¸ÅŲÅä½ÃÀÇ °ú°Å Æ©³ÊµéÀ» ¶°¿Ã·Áº¸¸é ºÐ¸íÈ÷ Çػ󵵳ª À±°û, ¹«´ë´Â Ç¥Çö ´É·ÂÀ» ´õ ÁÁ¾ÆÁ³Áö¸¸ ¿ª½Ã ¸ÅŲÅä½ÃÀÇ À½°á Ư¼ºÀº ±×´ë·Î´Ù.
Edith Mathis - Mozart: Le nozze di Figaro, K. 492 / Act 3 - "Sull’aria ... Che soave zeffiretto"
The Art Of Edith Mathis
ûÃëÀÚÀÇ ½Åû°îÀ¸·Î ¸ðÂ÷¸£Æ®ÀÇ ¿ÀÆä¶ó ‘ÇÇ°¡·ÎÀÇ °áÈ¥’ Áß ÀÌÁßâ ‘»êµé¹Ù¶÷ÀÌ ºÎµå·´°Ô’°¡ Èê·¯³ª¿À±â ½ÃÀÛÇß´Ù. ÀϹÝÀûÀ¸·Î ¿ì¸®°¡ ÇÏÀÌ¿£µå ¿Àµð¿À¿¡¼ µè´Â ¼Ò¸®¿Í µ¿Àϼ±»ó¿¡¼ º¼ ¼ö ¾ø´Ù. ¹æ¼ÛÀ̶ó´Â Ư¼öÇÑ ¹æ½ÄÀÇ ¼Û, ¼ö½Å ¹æ½ÄÀ» ÅëÇØ µè´Â °ÍÀ̱⠶§¹®. MR87 Æ©³Ê¿¡¼± È®½ÇÈ÷ ¾Æ³¯·Î±× »ç¿îµå °°Àº ³ª¿Â´Ù. ±×·¡¼ Áß¿ªÀÌ µÎÅÓ°í µû¶æÇÑ ¿Â±â°¡ Ã游ÇÏ´Ù.
Salvatore Accardo
Diabolus in Musica
¸î °îÀ» ´õ µè´Ù°¡ °°Àº ¾Æ³¯·Î±× ¼Ò½º±â±âÀÎ ÅÏÅ×ÀÌºí¿¡ ´«ÀÌ °¡ Çѹø ¿¤ÇǸ¦ µé¾îº¸±â·Î Çß´Ù. ¸ÅŲÅä½Ã°¡ Ãâ½ÃÇÑ MT5¶ó´Â ÅÏÅ×À̺íÀÌ ±× ÁÖÀΰøÀ¸·Î ¾ÆÄ«¸£µµÀÇ ¿¬ÁÖ·Î ÆÄ°¡´Ï´ÏÀÇ ‘Diablolus in Musica’¸¦ Áý¾î µé¾ú´Ù. Ŭ¸®¾î¿Àµð¿À¿¡¼ ¹ß¸ÅÇÑ ¹öÀüÀÇ ¿¤ÇÇÀε¥ ¼ö¹ÌÄÚ Blue Point No.2 Ä«Æ®¸®Áö¸¦ »ç¿ëÇØ µé¾ú´Ù. È®½ÇÈ÷ Æ©³Ê¿Í ºñ±³ÇÏ¸é ¿¡Áö ÀÖ°í ¶Ç·ÇÇÑ »ç¿îµå¸¦ µé·ÁÁØ´Ù. ¹«´ëµµ ´õ Àû±ØÀûÀ¸·Î µå·¯³»¸ç ¹ÙÀ̿ø°ÀÇ Áß, °í¿ªÀÌ ¸¶Ä¡ ºùÆÇÀ» À¯À¯È÷ À¯¿µÇÏ´Â ¹«Èñ¸¦ ¿¬»óÄÉÇÑ´Ù.
´Ù½Ã Æ©³ÊÀÇ ¼¼°è·Î
´Ù½Ã Æ©³Ê·Î µ¹¾Æ¿ÀÀÚ Ä¿´Ù¶õ °ø¿¬ÀåÀÇ ½ºÄÉÀÏÀ̳ª ÀÔü°¨º¸´Ù´Â ¾È¿ÂÇÑ Áý¾È¿¡¼ ¿À¼øµµ¼ø ´ã¼Ò¸¦ ³ª´©¸ç ½Ä»ç¸¦ Çϸç À½¾ÇÀ» µè´Â µíÇÑ ºÐÀ§±â ÀüȯÀÌ ÀϾÙ. ¾ÆÁ÷ ³¡³ªÁö ¾ÊÀº ‘³ë·¡ÀÇ ³¯°³ À§¿¡’´Â Áß¹ÝÀ» ³Ñ¾î¼°í ÀÖ¾ú°í ÇǼŠµðÄ«¿ìÀÇ ºê¶÷½º ‘¿©¸§ Àú³á’°ú ‘´Þºû’À» ¿¬ÀÌ¾î ¹æ¼ÛÇß´Ù. ¹º°¡ ¼¶¶àÇÏ°í ³¸¼± ½Ã°£À¸·Î¼ÀÇ ‘°³¿Í ´Á´ëÀÇ ½Ã°£’ÀÌ ¾Æ´Ñ µû½ºÇÑ Á¤°¨ÀÌ ¹°¾À dz±â´Â ÇØÁú³èÀÇ Á¤´Ù¿òÀÌ °¡µæÇÏ´Ù.
½ÇÄÆ µé¾ú´Ù. 89.1Mhz, 91.9Mhz, 93.1Mzh µî ÇϳªÇϳª ÁÖÆļöÀÇ ¼ýÀÚµéÀÌ µ¿½Ã´Ù¹ßÀûÀ¸·Î ¸ðµÎ ±â¾ï³µ´Ù. ÀÌ ³¯Ã³·³ È帰 ³¯ ¶Ç´Â ºñ ¿À´Â ³¯ ½Ã³»¹ö½º¸¦ Ÿ°í ±Í°¡ÇÏ´ø ¹ã, Â÷â ¹ÛÀ¸·Î º¸ÀÌ´ø dz°æ°ú ¸ô·¡ Àдø ÆíÁö ±×¸®°í ‘º°ÀÌ ºû³ª´Â ¹ã¿¡’ °°Àº ¶óµð¿ÀÀÇ Ãß¾ïÀÌ ¹æ¿ï¹æ¿ï ¸ÎÇû´Ù. ¸ÅŲÅä½Ã´Â ±×¶§³ª Áö±ÝÀÌ °ÇÀçÇÏ´Ù´Â °ÍÀÌ ¾î¼¸é À§·Î°¡ µÇ¾ú´Ù. ¸ðµç °ÍÀÌ µðÁöÅзΠº¯Çصµ ¸ÅŲÅä½Ã´Â Æ÷±âÇÏÁö ¾Ê°í ÀÖ´Ù´Â °ÍÀÌ ´ë°ßÇß´Ù. MR87ÀÌ µðÁöÅÐ ÇÁ·Î¼¼¼¸¦ žÀçÇÑ µðÁöÅÐ Æ©³Ê¿´´Ù´Â »ç½ÇÀ» ¾Ë°Ô µÈ °ÍÀº ³ªÁßÀ̾ú´Ù.
Written by ¿Àµð¿À Ä®·³´Ï½ºÆ® ÄÚ³
Specifications |
---|
FM GENERAL SPECIFICATIONS | |
---|---|
FM Tuning Range | 87.5MHz - 108.0MHz (Europe) 87.9MHz - 107.9MHz (USA) 76MHz - 90MHz (Japan) |
FM Channel Spacing | 50kHz, 100kHz or 200kHz |
FM Antenna Input | 75 ohms, Type “F” Coax connector |
FM ANALOG SPECIFICATIONS | |
---|---|
Useable Sensitivity | 2.2uV (18.1dBf) |
50dB Quieting Sensitivity | 1.5uV (14.8dBf) |
Signal To Noise Ratio | Mono: 70dB Stereo: 68dB |
Frequency Response | ±1dB 20Hz to 15,000Hz |
Total Harmonic Distortion | Mono: 0.4% Stereo: 0.8% |
Channel Selectivity | 60dB Adjacent Channel 66dB Alternate Channel |
Stereo Separation | 38dB |
AM GENERAL SPECIFICATIONS | |
---|---|
AM Tuning Range | 522kHz - 1602kHz (Europe) 530kHz - 1710kHz (USA) 522kHz - 1611kHz (Japan) |
AM Channel Spacing | 10kHz |
AM Antenna Input | Balanced, RJ45 connector (for use only with supplied McIntosh RAA2 Remote AM Antenna) |
AM ANALOG SPECIFICATIONS | |
---|---|
Sensitivity | 350uV/m |
Signal To Noise Ratio | 50dB |
Frequency Response | 0dB, -6dB 50Hz to 3,000Hz |
Total Harmonic Distortion | 0.5% |
Selectivity | 45dB Adjacent Channel |
DIGITAL AUDIO SPECIFICATIONS | |
---|---|
Digital Coaxial Output | 0.5V p-p/75 ohm |
Digital Optical Output | -15dbm to -21dbm |
Sampling Frequency | 48kHz |
CONNECTIVITY | |
---|---|
Outputs Unbalanced | 1 Stereo |
Outputs Balanced | 1 Stereo |
Digital Coaxial Output | 1 |
Digital Optical Output | 1 |
AM Antenna Input | 1 |
FM Antenna Input | 1 |
XM Antenna Input | 0 |
Service Port | Yes |
CONTROL | |
---|---|
Rear Panel Data Input | Yes |
Rear Panel IR Sensor Input | Yes |
Power Control Input | Yes |
Power Control Output | Yes |
RS232 Control Input | Yes |
GENERAL SPECIFICATIONS | |
---|---|
Bands | AM/FM |
Rated Output | 1Vms Unbalanced 2Vms Balanced |
Output Impedance | 100 ohms Unbalanced or Balanced |
Standby Power Requirement | <0.5 watt |
WEIGHTS & DIMENSIONS | |
---|---|
Dimensions (W x H x D) | 17-1/2" (44.45cm) x 6" (15.24cm) x 18" (45.72cm) |
Weight | 25.5 lbs (11.6 kg) |
Shipping Weight | 40 lbs (18.1 kg) |
McIntosh MR87 AM/FM Tuner | |
---|---|
¼öÀÔ»ç | ·ÎÀÌÄÚ |
¼öÀÔ»ç ȨÆäÀÌÁö | www.royco.co.kr |
±¸¸Å¹®ÀÇ | 02-582-98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