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³â¡¯ Á©¶óÅæ À¯´ÖÀÇ À¯ÀϹ«ÀÌÇÑ À½
Zellaton Reference MKII Floorstanding Speaker


½ºÇÇÄ¿ÀÇ ¿ª»ç´Â Áøµ¿ÆÇÀÇ ¿ª»ç¶ó°í Çصµ °ú¾ðÀÌ ¾Æ´Ï´Ù. ½ºÆæ´õ°¡ óÀ½ µµÀÔÇÑ º¤½ºÆ®·» ÄÜ, ¾ÆÅ¥ÅæÀ¸·Î À¯¸íÇÑ Æ¿¾ØÆÄÆ®³ÊÀÇ ¼¼¶ó¹Í ÄÜ, Æ®À§ÅÍ Áøµ¿ÆÇÀÇ ¿µ¿øÇÑ È²ÅÂÀÚ ½ÇÅ© µ¼, Á¦ÀÛÀÚµéÀÌ º¯ÇÔ¾øÀÌ ¾ÖÁ¤ÇÏ´Â ¿©·¯ ¾Æ¶ó¹Ìµå ¹× Çöó½ºÆ½, ¾Ë·ç¹Ì´½, Ä«º» °è¿­ ÄÜ, ±×¸®°í B&WÀÇ »ó¡°úµµ °°¾Ò´ø ´ÙÀ̾Ƹóµå µ¼ ¹× Äɺí¶ó ÄÜ µîµî. 

ÇÏÁö¸¸ ÀÌ·¸°Ô ¸¹Àº ÀçÁúÀÇ Áøµ¿ÆÇÀÌ µîÀåÇß´Ù´Â °ÍÀº ±×¸¸Å­ ÀÌ»óÀûÀÎ Áøµ¿ÆÇÀ» ã´Â ÀÏÀÌ ½±Áö ¾Ê¾Ò´Ù´Â ¹ÝÁõÀ̱⵵ Çß´Ù. Áøµ¿ÆÇÀº °¡º±°í »¡¸® ±×¸®°í ±ÕÁúÇÏ°Ô ¿òÁ÷À̸鼭µµ °ß°íÇØ¾ß Çϴµ¥ ÀÌ ¸ðµÎ¸¦ ¸¸Á·½Ãų ¹°ÁúÀÌ È® ´«¿¡ ¶çÁö ¾Ê¾Ò´ø °ÍÀÌ´Ù. Áøµ¿ÆÇÀÇ ¿øÁ¶¶ó ÇÒ ÆäÀÌÆÛ(Á¾ÀÌ)°¡ ¿©·¯ ÀûÀýÇÑ ÄÚÆÃÀ» ÅëÇØ Áö±Ýµµ ±»°ÇÇÏ°Ô ¿ìÆÛ Áøµ¿ÆÇ ÀçÁú·Î ÀÚ¸®¸¦ Àâ°í ÀÖ´Â ÀÌÀ¯´Ù.  

±×·¡¼­ Á¦ÀÛÀÚµéÀº ¿©·¯ ¾ãÀº ¹°ÁúÀ» ÀÌÁß, »ïÁßÀ¸·Î Æ÷°µ »÷µåÀ§Ä¡ Áøµ¿ÆÇÀ̳ª ¿©·¯ ¹°ÁúÀ» ¼¯Àº Áøµ¿ÆÇÀ» °³¹ßÇß´Ù. ÇÑ ¹°ÁúÀ» Åë°·Î ½èÀ» ¶§º¸´Ù °­µµ¿Í ÆÄ¿ö Çڵ鸵Àº ³ô¾ÆÁö°í °øÁø°ú Âø»öÀº ÁÙ¾îµé±â ¶§¹®ÀÌ´Ù. ´ëÇ¥ÀûÀÎ °ÍÀÌ Æ÷Ä®ÀÇ W »÷µåÀ§Ä¡ ÄÜ, B&WÀÇ ·ÎÇϼ¿ ÄÜ, ¿¤¶ôÀÇ Å©¸®½ºÅ» ¸âºê·¹ÀÎ, Æ¿¾ØÆÄÆ®³ÊÀÇ AS ÄÜ, ´ÙÀοÀµð¿ÀÀÇ MSP ÄÜ µîÀÌ´Ù.

ÀÌ·¯ÇÑ »÷µåÀ§Ä¡ ÄÜ¿¡¼­ °áÄÚ »©³õÀ» ¼ö ¾ø´Â °ÍÀÌ Á©¶óÅæ(Zellaton)ÀÌ´Ù. ÀÏÁ¾ÀÇ Æû(foam) Äھ °¡¿îµ¥¿¡ µÎ°í ¾ÕµÚ¿¡ ¼­·Î ´Ù¸¥ ½ºÅ²À» ºÙÀÎ Áøµ¿ÆÇÀε¥, ÀÌ°ÍÀÌ µ¶ÀÏ¿¡¼­ ƯÇ㸦 ¹ÞÀº °ÍÀÌ ÀÌ¹Ì 1931³âÀÇ ÀÏÀÌ´Ù. Á©¶óÅæÀº °á±¹ ȸ»ç¸íÀÌ µÇ¾ú°í Áö±Ýµµ ±× ºû³ª´Â Á©¶óÅæ ÄÜ Æ®À§ÅÍ¿Í ¹Ìµå·¹ÀÎÁö, ¿ìÆÛ Á¶ÇÕÀ¸·Î À¯ÀϹ«ÀÌÇÑ »ç¿îµå¸¦ µé·ÁÁÖ°í ÀÖ´Ù. 


¿¡¹Ð Æ÷Àú½º¿Í Á©¶óÅæ Áøµ¿ÆÇÀÇ Åº»ý

Á©¶óÅæÀÇ ¼³¸³ÀÚ ¿¡¹Ð Æ÷Àú½º(Emil Podszus) ¹Ú»ç

Á©¶óÅæÀº µ¶ÀÏÀÇ ¿¡¹Ð Æ÷Àú½º(Emil Podszus) ¹Ú»ç°¡ 1935³â¿¡ ¼³¸³Çß´Ù. ¿¡¹Ð Æ÷Àú½º´Â 1881³â¿¡ ž µ¶ÀÏ 4´ë ¿¬±¸¼Ò Áß ÇϳªÀÎ ¸·½º ÇöûÅ© ¿¬±¸¼Ò¿¡¼­ ±¹°¡°í½Ã¿¡ ÇÕ°ÝÇß°í, ³ëº§ È­Çлó ¼ö»óÀÚÀÎ ¹ßÅÍ ³×¸¥½ºÆ® ±³¼ö Áöµµ¸¦ ¹Þ¾Æ ¹Ú»çÇÐÀ§¸¦ ¶¤´Ù. ±×´Â 100°³°¡ ³Ñ´Â ƯÇ㸦 °®°í ÀÖÀ» Á¤µµ·Î ¶Ù¾î³­ ¹ß¸í°¡ÀÌÀÚ °úÇÐÀÚ, ¿£Áö´Ï¾î¿´´Ù. 

±×´Â ¿Àµð¿À ŵ¿±â¿´´ø ´ç½Ã ½ºÇÇÄ¿ Áøµ¿ÆÇ¿¡ °ü½ÉÀ» °¡Á³´Ù. ¿À·£ ½ÇÇè ³¡¿¡ ´ç½Ã »ç¿ëµÇ´ø Á¾À̳ª õ µî ´ÜÀÏ ¹°Áú·Î´Â ÃÖÀûÀÇ ½ºÇÇÄ¿ Áøµ¿ÆÇ Á¦ÀÛÀÌ ºÒ°¡´ÉÇϸç, ¼­·Î ´Ù¸¥ Å©±âÀÇ ±âÆ÷(foam)¸¦ Æ÷ÇÔÇÑ ¹ßÆ÷À縦 ¾ÕµÚ¿¡¼­ ¾ÆÁÖ ¾ãÀº ½ºÅ²ÀÌ °¨½Î´Â ÇüÅ°¡ °¡Àå ÀÌ»óÀûÀ̶ó°í ÆÇ´ÜÇß´Ù. À̸¦ ÅëÇØ °­¼ºÀº ³ôÀÌ°í ¾µµ¥¾ø´Â °øÁøÀº ÁÙÀÏ ¼ö ÀÖ´Ù°í º» °ÍÀÌ´Ù. 

ÀÌ·¸°Ô Çؼ­ ź»ýÇÑ °ÍÀÌ °ÅÇ°(±âÆ÷)ÀÌ ÀÜ¶à µé¾î°£ Æú¸®ÇÁ·ÎÇÊ·»À» ÄÚ¾î·Î ÇÏ°í, ±× ¾ÕµÚ¿¡ ¾Ë·ç¹Ì´½ Æ÷ÀÏÀ» ºÎÂøÇÑ Áøµ¿ÆÇÀ̾ú´Ù. ¿¡¹Ð Æ÷Àú½º ¹Ú»ç´Â ÀÌ Áøµ¿ÆÇÀ» Á©¶óÅæ(Zellaton)À̶ó°í ¸í¸íÇߴµ¥, ‘Á©¶ó'(Zella)´Â ¿µ¾î·Î ¼¿(Cell), ‘Åæ'(Ton)Àº ¿µ¾î·Î Åæ(Tone)ÀÎ ¸¸Å­, Á©¶óÅæÀº ‘°ø±â°¡ µç ¼¿ÀÌ ¸¸µé¾î³½ ¼Ò¸®’¶ó´Â ¶æÀÌ´Ù. Á©¶óÅæÀº 1931³â¿¡ ƯÇ㸦 ¹Þ¾Ò´Ù. 

Á©¶óÅæ Pural ½ºÇÇÄ¿ Àü·Èĸé

Á©¶óÅæ Áøµ¿ÆÇÀº ÀÌÈÄ¿¡µµ Çõ½ÅÀ» °ÅµìÇß°í, 1950³â´ë µé¾î¼­´Â ±×ÀÇ ¾ÆµéÀÎ Äí¸£Æ® Æ÷Àú½º(Kurt Podszus)¿Í ¿£Áö´Ï¾î¸µ ÆÄÆ®³Ê À¯¸£°Õ °Ô¸¦¸®È÷(Juergen Goerlich)°¡ ¿Ï¼ºµµ¸¦ ³ô¿´´Ù. Áö±Ýó·³ ÇÁ·±Æ® ½ºÅ²¿¡ ¾Ë·ç¹Ì´½, ¹é ½ºÅ²¿¡ ÆäÀÌÆÛ¸¦ ¾²±â ½ÃÀÛÇÑ °Íµµ ÀÌ Æ÷Àú½º-°Ô¸¦¸®È÷ Á©¶óÅæ ÄÜ À¯´Ö ¶§ºÎÅÍ´Ù. 

Æ÷À£ ¾îÄí½ºÆ½½º(Pawel Acoustics)ÀÇ Ensemble PA1 ½ºÇÇÄ¿

Æ÷Àú½º-°Ô¸¦¸®È÷ Á©¶óÅæ À¯´ÖÀº 1980³â´ë µé¾î Ÿ»ç ½ºÇÇÄ¿ Á¦ÀÛ»ç·ÎºÎÅ͵µ ÀαⰡ ³ô¾Ò´Ù. ´ëÇ¥ÀûÀÎ °ÍÀÌ ¸ð´ÏÅÍ ½ºÇÇÄ¿·Î ¸í¼ºÀ» ¶³ÃÆ´ø ½ºÀ§½º Æ÷À£ ¾îÄí½ºÆ½½º(Pawel Acoustics)ÀÇ Ensemble PA1À¸·Î, Æ®À§ÅÍ´Â ¼ÒÇÁÆ® µ¼ Æ®À§Å͸¦ ½èÁö¸¸ 5ÀÎÄ¡ ¹Ìµå¿ìÆÛ´Â Á©¶óÅæ À¯´ÖÀ» ½è´Ù. ¸ÅÁöÄÚ(Magico)ÀÇ 2004³â Ãʱ⠸ðµ¨ÀÎ ¹Ì´Ï(Mini) ¿ª½Ã 7ÀÎÄ¡ ¹Ìµå¿ìÆ۷ΠƯÁÖ Á©¶óÅæ À¯´ÖÀ» ½è´Ù. 

ÇÑÆí ¿¡¹Ð Æ÷Àú½º ¹Ú»ç´Â 1950³â 10¿ù 5ÀÏ µ¶ÀÏ ´µ¸¥º£¸£Å©½Ã·ÎºÎÅÍ ÃÖÃÊÀÇ È²±Ý ¹ß¸í°¡»ó(1st Golden Inventor’s Medal)À» ¹Þ¾Ò´Ù. ¹Ù¹Ù¸®¾È ½ÉÆ÷´Ð ¿ÀÄɽºÆ®¶ó°¡ ÃàÇÏ°ø¿¬À» ÇÑ ÀÌ ÀÚ¸®¿¡¼­ ¿¡¹Ð Æ÷Àú½º ¹Ú»ç°¡ Æ÷Àú½º-°Ô¸¦¸®È÷ Á©¶óÅæ À¯´ÖÀ» ¾´ ½ºÇÇÄ¿·Î º£Å亥 ÇùÁÖ°îÀ» ½Ã¿¬, ûÁßµé·ÎºÎÅÍ ±â¸³¹Ú¼ö¸¦ ¹ÞÀº °ÍÀ¸·Î ÀüÇØÁø´Ù. 


¸¶´©¿¤ Æ÷Àú½º¿Í Á©¶óÅæ Áøµ¿ÆÇÀÇ ¿Ï¼º

Á©¶óÅæÀÇ °øµ¿ ´ëÇ¥ ¸¶´©¿¤ Æ÷Àú½º(Manuel Podszus)

ÇöÀç µ¶ÀÏ ¹ÀÇî¿¡ ÀÖ´Â Á©¶óÅæÀº Äí¸£Æ® Æ÷Àú½ºÀÇ ¾Æµé, ±×·¯´Ï±î ¿¡¹Ð Æ÷Àú½º ¹Ú»çÀÇ ¼ÕÀÚÀÎ ¸¶´©¿¤ Æ÷Àú½º(Manuel Podszus)°¡ °øµ¿ ´ëÇ¥·Î ÀÖ´Ù. ´Ù¸¥ °øµ¿ ´ëÇ¥ÀÌÀÚ ´ëÁÖÁÖ´Â ½´³Ê¡¾î ÇÁ·Î´öÆ® ¸Å´ÏÀúÀ̱⵵ ÇÑ ¹ÌÄ«¿¤ ½´¹Ùºê(Michael Schwab)·Î, °³ÀÎÀûÀÎ À̾߱âÀÌÁö¸¸ ÇÊÀÚ´Â Áö³­ 2017³â¿¡ ¹æÇÑÇß´ø ±×¸¦ ÀÎÅͺäÇÑ ÀûÀÌ ÀÖ´Ù. 

1958³â»ýÀÎ ¸¶´©¿¤ Æ÷Àú½º ¿ª½Ã ÇҾƹöÁö¸¦ ´àÀº õÀçÇü ¿£Áö´Ï¾î·Î º£¸¦¸° °ø´ë¿¡¼­ ±â°è°øÇÐÀ» Àü°øÇÑ µÚ º¸½¬, ÆÄ¿ïÇϹö ¸ðÅä·», ´ÙÀÓ·¯ AG µî¿¡¼­ ÀÏÇß´Ù. 10´ë ¶§ºÎÅÍ ¾Æ¹öÁö°¡ ¸¸µç Æ÷Àú½º-°Ô¸¦¸®È÷ Á©¶óÅæ À¯´ÖÀ¸·Î ÀÚÀÛ ½ºÇÇÄ¿¸¦ ¸¸µé¾ú´Ù. ´ç½Ã¸¸ Çصµ ¹Ìµå¿Í ¿ìÆÛ»ÓÀ̾ú´ø Á©¶óÅæ ÄÜ À¯´ÖÀ» Æ®À§ÅÍ·Î È®ÀåÇÑ ÁÖÀΰøÀÌ ¹Ù·Î ¸¶´©¿¤ Æ÷Àú½º´Ù. ±×´Â Áö±Ýµµ ÀÏÀÏÀÌ ¼ÕÀ¸·Î Á©¶óÅæ À¯´ÖÀ» ¸¸µç´Ù. 

ÇöÀç »ý»êµÇ´Â Á©¶óÅæ Áøµ¿ÆÇÀº ±âº»ÀûÀ¸·Î 3°ãÀÇ »÷µåÀ§Ä¡ ÄÜ ±¸Á¶. ÇÁ·±Æ® ½ºÅ²Àº ¾ÆÁÖ ¾ãÀº µÎ²²ÀÇ ¾Ë·ç¹Ì´½ Çʸ§Àε¥, Æ®À§ÅÍ´Â 0.006mm, ¹Ìµå·¹ÀÎÁö´Â 0.008mm, ¿ìÆÛ´Â 0.0105mm¿¡ ºÒ°úÇÏ´Ù. ÀÌ Á¤µµ µÇ¸é °ÅÀÇ ÆäÀÎÆ® ¼öÁØÀÌ´Ù. ±× ¾ÈÂÊ¿¡´Â ¹ßÆ÷Àç°¡ ÄÚ¾î·Î µé¾î°¡ ÀÖ°í, ¹é ½ºÅ²Àº µµÆ÷ÇÑ ÆäÀÌÆÛ·Î ¸¶¹«¸®µÆ´Ù. ÀÌ·¸°Ô 3°ã »÷µåÀ§Ä¡ ÄÜÀ¸·Î ÀÌ·ïÁ³Áö¸¸ ¹«°Ô´Â »õÅÐó·³ °¡º±´Ù. Æ®À§ÅÍ Áøµ¿ÆÇÀÇ °æ¿ì 0.16g¿¡ ±×Ä£´Ù. 

¹°·Ð ½ºÇÇÄ¿ µå¶óÀ̹ö°¡ Áøµ¿ÆÇÀÌ ÀüºÎ´Â ¾Æ´Ï´Ù. Áøµ¿ÆÇÀ» ¿òÁ÷¿©ÁÖ´Â º¸À̽ºÄÚÀÏ°ú ¸¶±×³Ý, ±×¸®°í Áøµ¿ÆÇÀ» ºÙÀâ¾ÆÁÖ´Â 2°³ÀÇ ¼­½ºÆæ¼Ç(¹Ù±ùÂÊ ¼­¶ó¿îµå, ¾ÈÂÊ ½ºÆÄÀÌ´õ), ¾î´À Çϳª Áß¿äÇÏÁö ¾ÊÀº °ÍÀÌ ¾ø´Ù. ³×¿Àµð¹Å ¸¶±×³ÝÀÇ °æ¿ì ÃÖÀûÀÇ ÀÚ±âÀå ¼¼±â¿Í ºÐÆ÷¸¦ ÄÄÇ»ÅÍ·Î 3D Á¦¾îÇϴµ¥ ÀÌ ½Ã½ºÅÛÀ» °³¹ßÇÑ ÁÖÀΰø ¿ª½Ã ´ÙÀÓ·¯ AG¿¡¼­ ÀÌ ºÐ¾ß Àü¹®°¡·Î È°¾àÇÑ ¸¶´©¿¤ Æ÷Àú½º¿´´Ù. 

³¡À¸·Î ÇöÇà Á©¶óÅæ ½ºÇÇÄ¿ ¶óÀξ÷À» »ìÆ캸¸é ´ÙÀ½°ú °°´Ù. 

Á©¶óÅæ Ŭ·¡½Ä(Classic) ½Ã¸®Áî. ¿ÞÂʺÎÅÍ Statement, Reference Mk II, Stage, Legacy ½ºÇÇÄ¿

Á©¶óÅæ ¿¡º¸(EVO) ½Ã¸®Áî. Plural EVO ½ºÇÇÄ¿

  • Statement : 3¿þÀÌ, 5À¯´Ö. 40mm Á©¶óÅæ Æ®À§ÅÍ, 7ÀÎÄ¡ Á©¶óÅæ ¹Ìµå 2¹ß, 11ÀÎÄ¡ Á©¶óÅæ ¿ìÆÛ 2¹ß. Èĸ鿡 8°³ °³±¸ºÎ. 20Hz~40kHz
  • Reference MKII : 3¿þÀÌ, 5À¯´Ö. 40mm Á©¶óÅæ Æ®À§ÅÍ, 7ÀÎÄ¡ Á©¶óÅæ ¹Ìµå, 9ÀÎÄ¡ Á©¶óÅæ ¿ìÆÛ 3¹ß. Èĸ鿡 8°³ °³±¸ºÎ. 22Hz~40kHz
  • Stage : 3¿þÀÌ, 3À¯´Ö. 40mm Á©¶óÅæ Æ®À§ÅÍ, 7ÀÎÄ¡ Á©¶óÅæ ¹Ìµå, 9ÀÎÄ¡ Á©¶óÅæ ¿ìÆÛ. Èĸ鿡 7°³ °³±¸ºÎ. 24Hz~40kHz
  • Legacy : 2¿þÀÌ, 2À¯´Ö ½ºÅĵ帶¿îÆ®. 20mm ¼ÒÇÁÆ® µ¼ Æ®À§ÅÍ, 5ÀÎÄ¡ Á©¶óÅæ ¹Ìµå, 8ÀÎÄ¡ ÆÐ½Ãºê ¶óµð¿¡ÀÌÅÍ. 45Hz~38kHz
  • Plural EVO : 3¿þÀÌ, 4À¯´Ö. 30mm ¼ÒÇÁÆ® µ¼ Æ®À§ÅÍ, 7ÀÎÄ¡ Á©¶óÅæ ¹Ìµå, 11ÀÎÄ¡ Á©¶óÅæ ¿ìÆÛ 2¹ß. Èĸ鿡 1°³ °³±¸ºÎ. 23Hz~34kHz

Á©¶óÅæ ·¹ÆÛ·±½º MKII, Ç® Á©¶óÅæ ÄÜ À¯´Ö ½ºÇÇÄ¿

À̹ø ¸®ºäÀÇ ÁÖÀΰøÀº Á©¶óÅæÀÇ ¼­¿­ 2À§ ½ºÇÇÄ¿ÀÎ ·¹ÆÛ·±½º(Reference) MKII´Ù. ÇÏÀÌÆÄÀÌŬ·´ ¸ÞÀÎ ½Ãû½Ç¿¡¼­ ½Ç¹°À» óÀ½ º» ¼ø°£, ÇÊÀÚ´Â ÈÄ´Ù´Ú ½ºÇÇÄ¿ ¾ÕÀ¸·Î ´Þ·Á°¥ ¼ö¹Û¿¡ ¾ø¾ú´Ù. »çÁø¿¡¼­¸¸ º¸´ø Á©¶óÅæ À¯´ÖÀ» °¡±îÀ̼­ È®ÀÎÇÏ°í ½Í¾ú´ø °ÍÀÌ´Ù. 5°³ À¯´Ö¿¡¼­ ¹Ý¦¹Ý¦ ºûÀ» ³»´Â ¾Ë·ç¹Ì´½ ÇÁ·±Æ® ½ºÅ²°ú ÀϹÝÀûÀÎ µ¼(dome) ŸÀÔÀÌ ¾Æ´Ï¶ó ÄÜ ÇüŸ¦ ÃëÇÑ Æ®À§ÅÍ°¡ ´Ü¿¬ ¾Ð±Ç. ¿©±â¿¡ ·°¼Å¸®ÇÑ ÇÏÀÌ ±Û·Î½º ÇÇ¾Æ³ë ¸¶°¨ÀÇ ÀÎŬ·ÎÀú°¡ »Õ¾î³»´Â Æ÷½º ¿ª½Ã ´ë´ÜÇß´Ù. 

·¹ÆÛ·±½º MKII´Â ±âº»ÀûÀ¸·Î 3¿þÀÌ, 5À¯´Ö, Ç÷ξÅĵù ½ºÇÇÄ¿·Î, ÈĸéÀÌ Å­Áö¸·ÇÑ 8°³ °³±¸ºÎ·Î »ç½Ç»ó °³¹æµÈ ´ÙÀÌÆú(dipole) ±¸Á¶´Ù. Àü¸é ¹èÇÿ¡´Â À§ºÎÅÍ 1.6ÀÎÄ¡(40mm) Á©¶óÅæ ÄÜ Æ®À§ÅÍ, 7ÀÎÄ¡(180mm) Á©¶óÅæ ÄÜ ¹Ìµå·¹ÀÎÁö, 9ÀÎÄ¡(220mm) Á©¶óÅæ ÄÜ ¿ìÆÛ 3¹ßÀÌ ÀåÂøµÆ´Ù. Èĸé ÇÏ´Ü¿¡´Â ½Ì±Û ¿ÍÀ̾ ¹ÙÀεù Æ÷½ºÆ®¿Í, Àú¿ªÀÇ ¾çÀ» Á¶ÀýÇÒ ¼ö ÀÖ´Â º£À̽º ÄÁÆ®·Ñ·¯°¡ ¸¶·ÃµÆ´Ù. 

½ºÆåÀ» º¸¸é °øĪ ÀÓÇÇ´ø½º´Â 4¿È, °¨µµ´Â 90dBÀ̸ç, ÁÖÆļö ÀÀ´ä Ư¼ºÀº 22Hz~40kHz¸¦ º¸ÀδÙ.  Á©¶óÅæ ÄÜ Æ®À§ÅÍ¿Í ¿ìÆÛ 3¹ß Á¶ÇÕÀ¸·Î À̸¸ÇÑ ±¤´ë¿ª Ư¼ºÀ» ¾òÀº °ÍÀÌ´Ù. ÇÏÀÌ ±Û·Î½º ÇÇ¾Æ³ë ¸¶°¨(Æú¸®¿¡½ºÅÍ ÄÚÆÃ)ÀÇ ÀÎŬ·ÎÀú °¡·ÎÆøÀº 45cm, ³ôÀÌ´Â 131cm, ¾È±æÀÌ´Â 71cmÀ̸ç, ¹«°Ô´Â °³´ç 135kgÀÌ ³ª°£´Ù. ¸ÞÀÎ ÀÎŬ·ÎÀú ÀçÁúÀº MDFÀÌ¸ç ³»ºÎ´Â öÀúÇÏ°Ô ºê·¹ÀÌ½Ì ±¸Á¶¸¦ ÃëÇß´Ù. À§Ç³´ç´çÇÑ Ç²Àº ½ºÅ×Àθ®½º ½ºÆ¿ ÀçÁú.

³»ºÎ ³×Æ®¿öÅ© ȸ·Î¿Í ¹è¼±°ú °ü·ÃÇؼ­´Â °ªºñ½Ñ µà¾î·±Æ®(Duelund Coherent Audio) Ä¿ÆнÃÅÍ¿Í ÄÚÀÏ, ÀúÇ× µîÀ» ¾Æ³¦¾øÀÌ ÅõÀÔÇß°í ½´³Ê¡°Å(Schnerzinger) ÄÉÀ̺í·Î ¹è¼±Çß´Ù. 

³¡À¸·Î ¾ð±ÞÇÒ °ÍÀº 7ÀÎÄ¡ Á©¶óÅæ ÄÜ ¹Ìµå·¹ÀÎÁö À¯´ÖÀÇ ¼öºñ ¹üÀ§Àε¥ ¹«·Á 250Hz~6.5kHz¿¡ ´ÞÇÑ´Ù( Ç÷¡±×½Ê ½ºÅ×ÀÌÆ®¸ÕÆ®ÀÇ ¹Ìµå·¹ÀÎÁö´Â 100Hz~8kHz). ÀÌ Á¤µµ µÇ¸é »ç½Ç»ó Ç®·¹ÀÎÁö À¯´ÖÀ̶ó°í Çصµ °ú¾ðÀÌ ¾Æ´Ï´Ù. ½ÇÁ¦·Î Áö³­ 2012³â¿¡ ³ª¿Ô´ø Á©¶óÅæÀÇ ½ºÆ©µð¿À ¸ð´ÏÅÍ ¿ø(Studio Monitor One) ½ºÇÇÄ¿´Â ÁÖÆļö ÀÀ´ä Ư¼ºÀÌ 24Hz~20kHzÀε¥µµ µû·Î Æ®À§ÅÍ°¡ ¾ø¾ú´Ù. 7ÀÎÄ¡ Á©¶óÅæ ÄÜ ¹Ìµå·¹ÀÎÁö°¡ Æ®À§ÅÍ ¿ªÇÒ±îÁö °âÇÑ °ÍÀ¸·Î, Á©¶óÅæ Áøµ¿ÆÇÀÇ Å¹¿ùÇÑ ¹°¼ºÀ» È®ÀÎÇÒ ¼ö ÀÖ´Â ´ë¸ñÀÌ´Ù.


½Ãû

½Ãû¿¡´Â MSB ÇÁ¸®¹Ì¾î DAC, Æнº Xs Pre ÇÁ¸®¾ÚÇÁ¿Í Xs300 ¸ð³ëºí·° ÆÄ¿ö¾ÚÇÁ¸¦ µ¿¿øÇßÀ¸¸ç À½¿øÀº ÁÖ·Î ·éÀ¸·Î ÄÚºÎÁî ½ºÆ®¸®¹Ö À½¿øÀ» µé¾ú´Ù. 

Eagles - Hotel California
Hell Freezes Over

90³â ¿ª»ç¸¦ ÀÚ¶ûÇÏ´Â Á©¶óÅæ ÄÜ À¯´Ö°ú ´ÙÀÌÆú ÀÎŬ·ÎÀú´Â ¾î¶² ¼Ò¸®¸¦ µé·ÁÁáÀ»±î. ù °îÀ¸·Î À̱۽ºÀÇ ‘Hell Freezes Over’ ¾Ù¹ü¿¡ ½Ç¸° ‘Hotel California’¸¦ µè´Â ¼ø°£, ·¹ÆÛ·±½º MKII ½ºÇÇÄ¿ÀÇ ¿©·¯ Ư¡µéÀÌ ¸¶±¸¸¶±¸ Æ÷ÂøµÆ´Ù.

±ú²ýÇÑ À½µéÀÌ ¼ødz¼ødz Æ¢¾î³ª¿Ô°í, űµå·³ÀÇ Àú¿ªÀº ¿¹ÀÇ µÞº®¿¡¼­ °­·ÂÇÏ°Ô Æ¢¾î³ª¿Ô´Ù. °íÀ½°ú ÀúÀ½À» °¡¸®Áö ¾Ê´Â ÇØ»ó·ÂÀº ¿¹»ó´ë·Î¿´Áö¸¸, ¾Ë·ç¹Ì´½ ½ºÅ²ÀÌ Ç³±â´Â Â÷°¡¿î Àλó°ú´Â ´Þ¸® À½ ÇϳªÇϳª¿¡ ¿Â±â°¡ °¡µæÇß´Ù. 

Lee Morgan - Hocus Pocus
The Sidewinder

°îÀÌ ½ÃÀÛµÇÀÚ ¾î´À»õ ¿À¸¥ÂÊ¿¡ µå·³°ú »ö¼ÒÆù, ¿ÞÂÊ¿¡ Æ®·³Æê, °¡¿îµ¥¿¡ ÇǾƳë¿Í º£À̽º°¡ °¡Áö·±È÷ ÀÚ¸®¸¦ Àâ°í ÀÖ´Ù. ÇǾƳë¿Í µå·³ ÇÏÀÌÇÞÀÇ ³ô³·ÀÌ ±¸ºÐµµ ½±´Ù. ¾Ç±â À̹ÌÁö´Â ÀÏÀý »ö ¹øÁü ¾øÀÌ ¶Ñ·ÇÇϸç, ±× ¾î¶² À½µµ ÇÊÀÚ ÂÊÀ¸·Î »ç³³°Ô µéÀÌ´ëÁö ¾Ê´Â´Ù. »ç½Ç»ó ÈĸéÀÌ ¾ø´Â ´ÙÀÌÆú ÀÎŬ·ÎÀúÀÇ °¡Àå Å« ÀåÁ¡ÀÌ ÀÌ °°Àº °³¹æ°¨°ú À½ÀÇ ¼øµµÀÏ °ÍÀÌ´Ù. ¹«´ë µÚÂÊÀÌ »½ ¶Õ¸° µíÇÑ Äè°¨µµ »ó´çÇÏ´Ù. 

Á©¶óÅæ ÄÜ 5°³ À¯´Ö¿¡ ÁýÁßÇØ º¸¸é ¹«¾ùº¸´Ù À½µéÀÌ ±ú²ýÇÏ°í ¾Ö¸ÅÇÑ ±¸¼®ÀÌ ¾øÀ¸¸ç, °íÀ½ÀÌ Æ¤´Ù°Å³ª ÀúÀ½ÀÌ °úÇÏ´Ù´Â ´À³¦ ¶ÇÇÑ ¾ø´Ù. Æ®À§ÅÍ Á÷°æÀÌ 40mm¿¡ ´ÞÇϴµ¥µµ ÀÌó·³ ¼±¿¬ÇÑ °íÀ½ÀÌ ³ª¿À´Â °ÍÀº ±×¸¸Å­ Á©¶óÅæ Áøµ¿ÆÇÀÌ Á߽ɺÎ, °¡ÀåÀÚ¸® °¡¸®Áö ¾Ê°í ±ÕÀÏÇÏ°Ô ¿òÁ÷Àδٴ Áõ°Å´Ù. ¶ÇÇÑ Æ®À§ÅͺÎÅÍ ¿ìÆÛ±îÁö ¸ðµç Áøµ¿ÆÇÀÌ µ¿ÀÏÇÑ ÀçÁú°ú ±¸Á¶Àε¥´Ù, ÇüÅ ¶ÇÇÑ ÄÜÀ¸·Î µ¿ÀÏÇÑ Á¡µµ ÀÌ °°Àº À½ ¸¸µé±â¿¡ Å©°Ô µµ¿òÀÌ µÇ¾úÀ» °ÍÀÌ´Ù. 

Carla Bruni - Stand By Your Man
French Touch

Á©¶óÅæ Ç®·¹ÀÎÁö ÄÜ ¹Ìµå·¹ÀÎÁö°¡ µé·ÁÁØ ¿©¼º º¸Äà °îÀº ¾î¶®À»±î. Ä®¶ó ºê·ç´ÏÀÇ ‘Stand By Your Man’¿¡¼­´Â ¸Å²öÇÑ Áøµ¿ÆÇ ¿Ü¸ð¿Í´Â ´Þ¸®, ±×³àÀÇ ¸ñ¼Ò¸®¿¡¼­ ¿ÀÅçµµÅçÇÑ ¿¥º¸½Ì ȤÀº Æк긯 °°Àº Áú°¨ÀÌ ´À²¸Á® ±ô¦ ³î¶ú´Ù.

Á¤¸» ÀÌ ½ºÇÇÄ¿¿¡¼­ ÀÌ·± Áú°¨ÀÌ ³ª¿Ã ÁÙÀº »ó»óµµ ¸øÇß´Ù. ¿Â±â ¶ÇÇÑ ´ë´ÜÇؼ­ ¸¶Ä¡ ¼Õ¿¡ ÇÖÆÑÀ» Áå µíÇß´Ù.

Jennifer Warnes - Bird on a Wire
Famous Blue Raincoat: 20th Anniversary Edition

ÀÌ¾î µéÀº Á¦´ÏÆÛ ¿ø½ºÀÇ ‘Famous Blue Raincoat’ ¾Ù¹ü Áß ‘Bird on a Wire’´Â ½Ãû½Ç Á¤¸é º®À» °¡µæ Á¡·ÉÇÑ ¹¬Á÷ÇÑ Å¸°ÝÀ½°ú, ¼ø°£¼ø°£ ¹Ý¦¹Ý¦ ºû³ª´Â °íÀ½¿¡ °¨ÅºÇß´Ù. ½Å±âÇÑ °ÍÀº ÀÌ °î¿¡¼­ Á¦´ÏÆÛ ¿ø½ºÀÇ ¸ñ¼Ò¸®°¡ À¯³­È÷ ¸Å²öÇÏ°í ¼ÒÇÁÆ®Çß´Ù´Â °Í. 250Hz~6.5kHz¸¦ Ä¿¹öÇÏ´Â Á©¶óÅæ ¹Ìµå·¹ÀÎÁö°¡ ÀÖ´Â ±×´ë·ÎÀÇ À½À» µé·ÁÁشٴ ¾ê±â´Ù. µå·³ÀÇ Åº·Â°¨ ³ÑÄ¡´Â Àú¿ªÀº ¹«Ã´ Á¤°¥Çؼ­ ÁöÀúºÐÇÑ ±¸¼®Àº ´Ü 1µµ ¾ø¾ú´Ù. 

ÇÑÆí ÀÌ °î¿¡¼­´Â ·¹ÆÛ·±½º MKII ½ºÇÇÄ¿ Èĸ鿡 ÀÖ´Â º£À̽º ÄÁÆ®·Ñ·¯¸¦ Å×½ºÆ®ÇØ ºÃ´Ù. ·¹¹ö¸¦ ¿À¸¥ÂÊÀ¸·Î µ¹¸®ÀÚ ÀúÀ½ÀÇ Å¸°Ý°¨ÀÌ ¾à°£ ¼ÒÇÁÆ®ÇØÁöÁö¸¸ À½ÀÇ ÃË°¨ ÀÚü´Â »ó´ëÀûÀ¸·Î º¸´Ù ±ò²ûÇØÁø´Ù. SNºñµµ Á¶±Ý »ó½ÂÇÑ ´À³¦Àε¥, ÀÌ ÄÁÆ®·Ñ·¯´Â ½Ãû °ø°£ÀÇ Å©±â³ª ÀúÀ½ Æ©´× »óÅ¿¡ µû¶ó ÀûÀýÈ÷ ÀÌ¿ëÇϸé ÁÁÀ» °Í °°´Ù. 

Michael Stern, Kansas City Symphony
Saint-Saens Symphony No.3
Saint-Saens Organ Symphony

4¾ÇÀåÀ» ¿©´Â Àå¾öÇÏ°í È£ÄèÇÑ ÆÄÀÌÇÁ ¿À¸£°£ ¼Ò¸®¿¡ ¼ÓÀÌ »½ ¶Õ¸°´Ù. ¼Ò¸´°áÀº °ö°í À½¼ö´Â ¸¹´Ù. ¸¶Ä¡ Ä¿´Ù¶õ Àú¼öÁö µÏ¿¡¼­ ½¬Áö ¾Ê°í ¹°ÀÌ ³ª¿À´Â µíÇÏ´Ù. ÀÌ·¯ÇÑ ÆÄÀÌÇÁ ¿À¸£°£ ¼Ò¸®¸¦ ¶Õ°í µé¸®´Â ¸ñ°ü ¾Ç±âµéµµ ¸Å·ÂÀûÀε¥ ÀüüÀûÀ¸·Î Á¤¸® Á¤µ·ÀÌ Àß µÆ´Ù´Â Àλó.

¾î¶² °î, ¾î¶² ¼ø°£¿¡µµ ȥŹÇÑ À½À» µé·ÁÁÖÁö ¾Ê´Â ½ºÇÇÄ¿ÀÓÀÌ ºÐ¸íÇÏ´Ù. ÀÌ´Â Á©¶óÅæ À¯´Ö ÀÚü°¡ Áøµ¿ÆÇÀÇ ºÐÇÒ Áøµ¿(partial vibration)À» öÀúÈ÷ Ãß¹æÇÑ ´öÀÌ´Ù. ÇÑÆí º£À̽º ÄÁÆ®·Ñ·¯ ·¹¹ö¸¦ ¿À¸¥ÂÊÀ¸·Î µ¹¸®ÀÚ ¿ª½Ã ÆÄÀÌÇÁ ¿À¸£°£ÀÌ ´Ù¼Ò ´ÙÀ̾îÆ®¸¦ ÇÑ ÀúÀ½À» µé·ÁÁá´Ù. 

Ernest Ansermet,
Orchestra of The Royal Opera House & Covent Garden

Tarantella from La Boutique Fantasque
The Royal Ballet Gala Performance

‘Tarantella’¿¡¼­´Â Á©¶óÅæ ÄÜ À¯´ÖµéÀÇ ºü¸¥ ½ºÇǵ尡 µ¸º¸¿´´Ù. Áøµ¿ÆÇÀÌ ºü¸£°Ô ¿òÁ÷ÀÏ ¼ö ÀÖÀ¸¸é À½µéÀÌ Àú¸¶´Ù ¼±¸íÇÏ°í ±ú²ýÇØÁö´Â °ÍÀº ¹°·Ð °¢ ¾Ç±âµéÀÇ À½»ö ¿ª½Ã Á¤È®ÇÏ°Ô ±¸ÇöµÇ´Â ¹ýÀÌ´Ù. ¿ª½Ã À½¾ÇÀº ½Ã°£¿¹¼úÀÌ´Ù.

ÀÌ¾î ‘Andantino mosso’¿¡¼­´Â ¸Å²ô·´°Ô ÁøÇàµÈ ÇǾƳë½Ã¸ð ÆÄÆ®°¡ µ¸º¸¿´´Âµ¥, ƯÈ÷ Ç÷çÆ®¿Í ÇÏÇÁ°¡ ±Øµµ·Î ¼¶¼¼ÇÑ À½À» µé·ÁÁá´Ù. ·¹ÆÛ·±½º MKII ½ºÇÇÄ¿ÀÇ ¶Ç ´Ù¸¥ ´ö¸ñÀº SNºñ´Ù. ‘Can-Can’¿¡¼­´Â ¾ÈÀ¸·Î ¾¦ µé¾î°£ ¿ÀÄɽºÆ®¶óÀÇ ¾È±æÀÌ, ±¤´ë¿ªÇÏ°Ô ÆîÃÄÁø Áø°ÝÀÇ ´ÙÀ̳»¹Í ·¹ÀÎÁö¿¡ Å©°Ô °¨ÅºÇß´Ù. 

Ada Meinich, Vladimir Ashkenazy
Sonata for Viola & Piano in C major
Shostakovich Piano Trios 1&2, Viola Sonata

ºñ¿Ã¶ó´Â Àå³­Ä¡µí ½ºÅ¸Ä«Åä ¿¬ÁÖ¸¦ ÇØ´ë°í, ÇǾƳë´Â Àß ¾ó¸° ¾óÀ½Ã³·³ Åõ¸íÇÑ À½À» µé·ÁÁØ´Ù. ³î¶ó¿î °ÍÀº ÿ·Î »´Ä¥ Á¤µµ·Î ¹ØÀ¸·Î ±í°Ô ³»·Á°¡´Â ºñ¿Ã¶óÀÇ ÀúÀ½. ÿ·Î¸¦ ³Ñ¾î¼­·Á´Â ºñ¿Ã¶óÀÇ ¶ß°Å¿î ¿å¸Á °°Àº °ÍÀ» ´À²¼´Âµ¥, ÁÖÆļö ÀÀ´ä Ư¼º»ó Àú¿ª ÇÏÇÑÀÌ 22Hz±îÁö ¶³¾îÁö´Â ½ºÆåÀÌ °ú¿¬ °úÀåÀÌ ¾Æ´Ñ °Í °°´Ù.

¿©±â¿¡ ºñ¿Ã¶ó¿¡ ¸ÂÃç ÇÔ²² ³»·Á°¡´Â ÇǾƳëÀÇ ÀúÀ½µµ ¶Ç·ÇÇÏ°Ô Àß µé¸°´Ù. ÇÏÁö¸¸ °¡Àå °¨ÅºÇÑ °ÍÀº ÀÌ °îÀÌ ¼±»çÇÑ À½ÀÇ º¼·ý°¨À¸·Î, ÇÊÀÚ¸¦ °­·ÂÇÏ°Ô ¼Ó¹ÚÇÏ°í »¡¾Æµé¿´´Ù. ¾îµð Çϳª ¿Ë»öÇÑ ±¸¼®ÀÌ ¾ø¾î À̺¸´Ù ÈξÀ Å« ´ëÇü±â¸¦ µè´Â µíÇß´Ù. ´ÙÀÌÆú ÀÎŬ·ÎÀúÀÇ ¶Ç´Ù¸¥ Á¸ÀçÀÌÀ¯°¡ ¾Æ´Ò±î ½Í´Ù.


ÃÑÆò

·¹ÆÛ·±½º MKII ½ºÇÇÄ¿´Â °¡°Ý´ë°¡ ±×¾ß¸»·Î ³Ñ»çº®ÀÌ´Ù. ¸¸¾à Çà¿îÀÇ ÁÖÀΰøÀÌ ÀÌ ½ºÇÇÄ¿¸¦ ¼Õ¿¡ ³ÖÀ» ¼ö ÀÖ´Ù¸é ÀÌ ½ºÇÇÄ¿¸¸ÀÌ µé·ÁÁÖ´Â À¯ÀϹ«ÀÌÇÑ À½°ú ¹«´ë¿¡ Ç« ºüÁ®µé °ÍÀÌ´Ù. À½ ÇϳªÇϳª°¡ ¼±¸íÇÏ°í ±ú²ýÇÑ °ÍÀº ¿Ü°üÀ» »©´à¾Ò°í, À½ÀÌ ¼ú¼ú ³ª¿À´Â µ¥´Ù ¿Â±â±îÁö ´À²¸Áö´Â °ÍÀº ¿Ü°üÀ» º¸±â ÁÁ°Ô ¹è¹ÝÇß´Ù. µûÁö°í º¸¸é ÀÎŬ·ÎÀúÀÇ ÈÄ¸é ´ÙÀÌÆú ±¸Á¶µµ Á©¶óÅæ À¯´ÖÀÇ ¿òÁ÷ÀÓÀ» Á¶±Ýµµ ¹æÇØÇÏÁö ¾Ê°Ú´Ù´Â Àǵµ´Ù. 90³â ¿ª»ç¸¦ ²Ë ä¿î Á©¶óÅæ À¯´ÖÀÇ ±× ÀÚÅÂ¿Í ¼Ò¸®°¡ Áö±Ýµµ ´«°ú ±Í¿¡ »ï»ïÇÏ´Ù.

by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Specifications
Drive Units
  • 1 x 40 mm (1,6") full-cone tweeter
  • 1 x 180 mm (7") full-cone mid woofer
  • 3 x 220 mm (9") full-cone woofer
Impedance 4 Ohms
Frequency Response 22 Hz - 40 kHz
Sensitivity 90 dB/1W/m
Dimensions H x W x D 131 x 45 x 71 cm (52" x 18" x 28")
Net Weight ~135 kg (297 lbs)
Zellaton Reference MKII
¼öÀÔ»ç SP¿Àµð¿À
¼öÀÔ»ç ȨÆäÀÌÁö spa.ideoti.com
±¸¸Å¹®ÀÇ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