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SHUNYATA RESEARCH Dark Field
케이블 받침대 설치 테스트 결과 및 동영상 자료

df_10.jpg

 

 

DF-SS 신형 다크필드 '테스트 후기'


 

 

파보야르비 베토벤 4번.png

1. 아무런 받침대 없이 바닥에 케이블을 놓았을 때

 

소리가 다소 텁텁합니다. 순수한 신호의 이동을 방해하는 바닥으로부터의 진동과 케이블 자체의 진동으로 인한 결과 인것 같습니다. 또한 스테이지가 앞뒤좌우로 답답하며, 예를 들어, 파보예르비의 베토벤 교향곡 7번 1악장의 순차적으로 나오는 목관악기의 스테이지감을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바하야노스타커.jpg

2. 기존 다크필드 제품을 설치하였을 때

 

소리의 답답함과, 부밍, 텁텁함이 다소 사라졌습니다. 스테이지 감도 특히 아래 위로 시청실 기준으로 10cm씩 늘어난 느낌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음악성이나 마이크로 다이나믹스는 조금 더 살아나줬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야노 슈타커의 바하 무반주 첼로 모음곡 1번에서 저음과 보잉의 공력이 아직도 부족하고, 섬세한 다이나믹이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아트페퍼.png3. 신형 DF-SS 다크필드 제품 설치하였을 때

 

사실 조금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단순한 아이디어인 케이블의 진동과, 바닥으로부터의 진동을 제거, 흡수한 결과가 너무나도 엄청난 것이어서입니다. 스피커케이블이나 파워케이블의 진동을 제거한 결과 아주 순수한 신호가 스피커 및 오디오기기로 전달된 결과인것 같습니다. 사운드의 해상도와 순수함이 아주 맑고 탱글탱글합니다. 또한 이전의 스테이지감과 비교하면 마치 바다와 같이 넓어지고, 악기의 분리도가 너무나 좋아졌습니다.

 

예를 들어 다시한번 파보예르비의 베토벤 교향곡 7번 1악장 도입부에서 순차적으로 나오는 목관악기의 스테이지감이 오보에(중앙)-->클라리넷(약간 왼쪽)-->호른(완전 왼쪽)으로 변하면서, 전체 오케스트라의 깊이는 매우 깊어지고 넓어졌습니다. Art Pepper의 'You'd be so nice to come home'에서도 베이스의 부밍이 완전히 사라지면서탄탄한 콘트라베이스의 사운드와 재즈바에서 들었던 그 색소폰의 마일드하면서도 중후한 사운드, 그리고 드럼의 라이드 심벌과, 브러쉬로 스네어를 긁어주는 고역 사운드가 아주 잘 밸런스를 이루어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DF-SS Cable Isolation System 테스트

 


 

DFSS-test.png
 

  진동을 표시하는 라인 -  DF-SS: 녹색  /  받침대 없음 : 주황색

 

 

DF-SS는 케이블 아이솔레이션 시스템은 바닥으로부터 진동을 상당히 감소시킵니다. 위의 그래프는 동일한 케이블을 그냥 설치하는 것(노란색)과 DF-SS (녹색)에 설치하여 진동수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노란색 라인에 비해 녹색 라인은 상당히 진동이 적어진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F-SS 제품 '개봉 및 테스트 영상'

 

 

 

 

 

DF-SS Cable Isolation System 설치 방법

1.jpg

▲ DF-SS 사이로 케이블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설치되어야 합니다.

2+.jpg

▲ 특히 스피커와 연결 부분과 DF-SS 사이로 케이블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설치되어야 합니다.

 


 

dfss_broch.jpg

 

▲ DF-SS 제품 구성품에는 바닥으로부터 오는 진동을 막고자하는 스티커가 있어 필요에 따라 부착할 수 있습니다.

 

 

 

 

df_01.jpg

 

 

df_02.jpg

 

▲ 박스를 개봉하면 제품설명서와 함께 DF-SS(1박스에 3개)가 충격에 보호되도록 꼼꼼한 패키징이 되어 있습니다.

 

 

 

df_11.jpg

 

▲ DF-SS가 두꺼운 스피커 케이블도 안정감 있게 받쳐주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df_12.jpg


▲ DF-SS의 폴리머 케이블 받침에 케이블의 진동을 완전히 제거하도록 설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