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트엘레먼트 가격이 인상됐답니다.

피니트엘레먼트 공동구매 시작이 원래 예정일인 11월 4일(금)에 시작되지 못하고 지연되고 있습니다.
피니트엘레먼트 공동구매는 사실 오디오아울렛 오픈 이벤트로 몇 달 전부터 추진되던 프로젝트입니다.
제품 가격이 높아서 그렇지, 제품 퀄리티도 검증이 되었고 특히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제품입니다. 
그래서 꼼꼼하게 준비를 하였고, 수입원과도 지속적인 아이디어 미팅을 하며 가격 협상을 계속 했습니다.

사실 피니트엘레먼트 랙은 워낙 고가라서 수량은 많지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팔리는 제품입니다.
그러한 제품을 공동구매 한다는 것은 수입원에 그리 매력적인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피니트엘레먼트 제품 특성상 100% 오더 베이스 생산이다 보니 주문 후 3개월 이상 걸리는 것과 너무도 다양한 모델이 존재한다는 것이 국내 마케팅에 큰 어려움입니다.
판매를 예측하여 모델을 선정해서 미리 수입해 재고를 갖고 가기가 매우 까다롭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전예약(오더)를 통한 공동구매를 제안하였고,
한국 공식 수입원인 로이코 측에서도 오디오아울렛 오픈 이벤트로 선뜻 공동구매를 약속해 준 것입니다.
열심히 준비하던 중에 갑자기 며칠전 커다란 암초를 만나버리고 말았습니다.
피니트엘레먼트 본사에서 제품가격을 18% – 40%나 기습적으로 인상해버린 것입니다.
전세계 동일하게 인상된 것이라 한국만 인상전 가격으로 달라고 해보았지만 대답은 “No”였습니다.
이것이 공동구매를 예정된 일자에 시작하지 못한 이유입니다.

현실적으로는 딱 한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공동구매 취소” 입니다.
인상된 가격으로는 도저히 초기에 협의했던 공동구매 가격을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말은 간단하지만 그리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공동구매 취소”를 한다는 것은 하이파이클럽 오디오아울렛의 신뢰와 자존심이 걸린 문제입니다.
절대로 그럴 수는 없습니다.
이미 예고 공지가 나갔고 5-6분이 이미 사전예약을 해주셨습니다.
가격이 너무 좋았기 때문입니다.

다시 긴급 협상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역시 국내 최고의 수입사 답게 “로이코” 측에서 매우 성의있게 신뢰를 갖고 협상에 임해주었습니다.
상황은 벌어진 것이고 사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야만 합니다.

마른 행주를 짜낸다는 표현이 맞겠습니다.
인상분을 로이코와 하이파이클럽 오디오아울렛이 다시 감수를 하고
큰 제품의 경우 배송을 항공에서 해상으로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배송기간이 약간 길어질 수 있습니다. 빠른 배송을 원하시면 항공운임을 부담하시면 좀 더 빨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초기 계획했던 가격에 맞춰서 원래 계획대로 감행하기로 했습니다.
단, 파고다 시그니처는 도저히 답이 안나올 정도로 인상이 되어 
상위 모델인 마스터레퍼런스와 가격차이가 별로 나지 않아 빼는 것으로 했습니다.
하지만, 파고다 시그니처 받침대인 E21은 예정대로 하기로 했습니다.
세라퍽 등 액세서리류도 25% 이상 인상되었지만 
모두 오르기전 가격에서 대폭 할인을 하는 공동구매를 그대로 추진하는 것으로 밀어붙였습니다.
어차피 수입원 입장에서도 “재고부담”이 없는 것 아니냐는 것으로 설득을 했습니다.

자칫 오디오아울렛에 치명적인 신뢰도에 문제가 생길 뻔 하였지만
“로이코”의 사태를 공감하는 성의 있는 대응과 협조로 자칫 무산될 뻔한 공동구매가 예정대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너무 다행입니다.

믿지는 장사는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공동구매는 “로이코”측이나 저희나 환율이나 운송비 등 자칫 잘못하면 진짜로 “믿지는 장사”를 할 수도 있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한번 약속한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동구매 가격은 일부제품만 표기를 하였으며 랙 등은 표기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기존 시장에서 팔린 가격 때문에 공동구매 가격을 적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공동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02-582-9848로 전화 상담 부탁드립니다.

혹시 기존에 저희한테 더 비싼 가격에 구입하신 분께서 계시거나, 
다른 샵에서 더 비싼가격에 구매하신 분이 계시다면 양해를 구합니다.
이번 공동구매는 그냥 있는 제품을 싸게 파는 것이 아니라, 
구매자는 제품 주문 후 3주에서 12주까지(제품별로 상이) 기다리는 것을 조건으로 가격을 대폭 할인하는 특별한 조건의 공동구매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진행되는 공동구매이니만큼 회원 여러분들께 기쁨을 드리는 공동구매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가격적으로 정말 파격적인 조건이니 혹시 최고 하이엔드 랙을 가격때문에 망서리셨던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진행중에 수입원가 인상이라는 어쩔수 없는 사태를 만나 일정이 변경됐지만,
처음한 약속을 신뢰를 갖고 끝까지 지켜준 "로이코"측에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