Àª½¼ ¾Ë·º½Ã¾Æ2¸¦ ÃãÃß°Ô ÇÑ ¡®±ñºÎ¡¯
Chord Electronics Ultima Pre & Ultima


ÃÖ±Ù ¼­¿ï °­³²ÀÇ ¿¡À̺êÀÌÇöóÀÚ(AVPLAZA)¸¦ ã¾Ò´Ù. ¿µ±¹ ÄÚµå ÀÏ·ºÆ®·Î´Ð½º(Chord Electronics)ÀÇ Ç÷¡±×½Ê ÇÁ¸®¾ÚÇÁ/¸ð³ë ÆÄ¿ö¾ÚÇÁ¸¦ ³­´Ù±ä´Ù ÇÏ´Â ½ºÇÇÄ¿ 3Á¶¿¡ ¿¬¼ÓÀ¸·Î ¹°·Á ½ÃûÇϱâ À§Çؼ­´Ù. ÄÚµå Ç÷¡±×½ÊÀº Ultima PRE(¿ïƼ¸¶ ÇÁ¸®) ÇÁ¸®¾ÚÇÁ¿Í Ultima(¿ïƼ¸¶) ¸ð³ëºí·° ÆÄ¿ö¾ÚÇÁ Á¶ÇÕÀÌ°í, ½ºÇÇÄ¿ 3Á¶´Â Àª½¼¿Àµð¿ÀÀÇ Alexia Series 2(¾Ë·º½Ã¾Æ 2), B&WÀÇ 800 D3, ¸ÅÁöÄÚÀÇ M6¿´´Ù. ½ÇÁ¦ ¸ÅĪµÈ À̵éÀÇ ¸ð½ÀÀ» º¸´Ï °¡½¿¸¶Àú ¿õÀåÇØÁø´Ù. À̹ø ¸®ºä´Â ÄÚµå ¿ïƼ¸¶ Ç÷¡±×½Ê ÇÁ¸®ÆÄ¿ö¿Í ¾Ë·º½Ã¾Æ 2ÀÇ ¸ÅĪ±â´Ù.


ÄÚµå¿Í ¿ïƼ¸¶ ½Ã¸®Áî

¿ïƼ¸¶ ½Ã¸®Áî´Â ¿µ±¹ ¿Àµð¿À ¸í°¡ Äڵ尡 Áö³­ 2018³â¿¡ ‘µà¾ó Çǵå Æ÷¿öµå ¿¡·¯ Ä¿·º¼Ç’À̶ó´Â ½Å¼³°è·Î ¼±º¸ÀÎ ÇÁ¸®/ÆÄ¿ö ¾ÚÇÁ ½Ã¸®Áî´Ù. óÀ½ ³ª¿Â °ÍÀº ±×Áß Ç÷¡±×½ÊÀÎ ¿ïƼ¸¶ ÇÁ¸®¿Í ¿ïƼ¸¶ ¸ð³ë¿´´Ù. ¿ïƼ¸¶ ¸ð³ëÀÇ °æ¿ì ä³Î´ç 64°³ÀÇ MOSFETÀ» ÅõÀÔÇØ 8¿È¿¡¼­ 780W, 4¿È¿¡¼­ 1400W, 2¿È¿¡¼­ 2500W¸¦ ³»´Â ¸ó½ºÅÍ´Ù. 

Á¸ ÇÁ·©Å©½º(John Franks)

¿ïƼ¸¶ ¾ÚÇÁ´Â Äڵ尡 »ý°¢Çϱ⿡µµ ÆÄ°ÝÀ̾ú´ø °Í °°´Ù. ‘1989³â ȸ»ç¸¦ ¼³¸³ÇÑ ÀÌÈÄ Ã³À½À¸·Î ¿ÏÀüÈ÷ »õ·Î¿î ¼³°è’(John Frank’s all-new circuit topology, the first completely new design since the company supplied its first customer, The BBC, in 1989)¶ó°í ÇßÀ» Á¤µµ´Ù. Á¸ ÇÁ·©Å©½º´Â Àß ¾Æ½Ã´Â ´ë·Î Äڵ带 ¼³¸³ÇÑ ¿£Áö´Ï¾î´Ù. 

»ç½Ç Á¸ ÇÁ·©Å©½º´Â °íÁÖÆÄ ÆÄ¿ö¼­ÇöóÀÌ È¸»ç¿¡¼­ ù Á÷Àå »ýÈ°À» Çß´Ù. ±×°¡ Áö±Ý±îÁö °íÁÖÆÄ ½ºÀ§Äª Àü¿øºÎ, Áï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ÀÇ Àüµµ»ç¸¦ ÀÚóÇÏ´Â ¹è°æÀÌ´Ù. ¸®´Ï¾î Àü¿øºÎ´Â µµÀúÈ÷ µû¶ó¿Ã ¼ö ¾ø´Â ÀåÁ¡ÀÌ ÀÖ´Ù´Â °ÍÀε¥, À̹ø ¿ïƼ¸¶ ½Ã¸®Áî¿¡¼­µµ SMPS Àü¿øºÎ°¡ ÅõÀԵƴÙ.

±×´Â ¶ÇÇÑ ÄÚµå ¼³¸³ ÀÌ·¡ Ãâ·Â ¼ÒÀÚ·Î MOSFET¸¸ °íÁýÇß´Ù. ¹ÙÀÌÆú¶ó Æ®·£Áö½ºÅÍ´Â Å»ýÀÌ ½ºÀ§Ä¡À̱⠶§¹®¿¡ ¾ÚÇÁÀÇ ÁõÆø ¼ÒÀÚ·Î È°¿ëÇÒ °æ¿ì ¿Â¿ÀÇÁ Àüȯ ±¸°£¿¡¼­ ¹®Á¦°¡ ¸¹´Ù´Â °ÍÀÌ ÄÚµåÀÇ ÁÖÀåÀÌ´Ù. 

¿ÞÂʺÎÅÍ Ultima Pre 2 ÇÁ¸®¾ÚÇÁ, Ultima 2, Ultima 3 ¸ð³ëºí·° ÆÄ¿ö¾ÚÇÁ

¿ÞÂʺÎÅÍ Ultima 5, Ultima 6 ½ºÅ×·¹¿À ÆÄ¿ö¾ÚÇÁ

ÇÑÆí ¿ïƼ¸¶ ½Å¼³°è´Â °è¼ÓÇؼ­ À̾îÁ® 2019³â¿¡ ¿ïƼ¸¶ 2 ¸ð³ë¿Í ¿ïƼ¸¶ 3 ¸ð³ë°¡ ³ª¿Ô´Ù. ¿ïƼ¸¶ 2 ¸ð³ë´Â ä³Î´ç 32°³ÀÇ MOSFETÀ¸·Î 8¿È 750W, ¿ïƼ¸¶ 3 ¸ð³ë´Â ¿ª½Ã ä³Î´ç 32°³ÀÇ MOSFETÀ¸·Î 8¿È 480W¸¦ ³Â´Ù. 2020³â¿¡´Â ¿ïƼ¸¶ ÇÁ¸® 2¿Í ½ºÅ×·¹¿À ÆÄ¿ö¾ÚÇÁ ¿ïƼ¸¶ 5, ¿ïƼ¸¶ 6°¡ ³ª¿Ô´Ù. 

  • Ultima : MOSFET 64°³, 8¿È 780W
  • Ultima 2 Mono : MOSFET 32°³, 8¿È 750W
  • Ultima 3 Mono : MOSFET 32°³, 8¿È 480W
  • Ultima 5 : MOSFET 32°³, 8¿È 300W
  • Ultima 6 : MOSFET 16°³, 8¿È 180W 

µà¾ó Çǵå Æ÷¿öµå ¿¡·¯ Ä¿·º¼Ç :
Ŭ·¡½ºAB ¾ÚÇÁÀÇ ¿ÖÀ²À» ³·Ãç¶ó

ÄÚµåÀÇ ¿ïƼ¸¶ ½Ã¸®Áî ÆÄ¿ö¾ÚÇÁ¿¡´Â ‘Áøº¸µÈ µà¾ó Çǵå Æ÷¿öµå ¿¡·¯ Ä¿·º¼Ç’(advanced dual-feed-forward error correction) ¼³°è°¡ º£Ç®¾îÁ³´Ù. ¸»Àº ¾î·ÆÁö¸¸ ÇÙ½ÉÀº Ŭ·¡½ºAB ¾ÚÇÁÀÇ ¿ÖÀ²À» ³·Ãß±â À§ÇÑ °ÍÀÌ´Ù. 

ÄÚµå´Â Áö³­ÇØ ¸» ÇÊÀÚ¿Í °¡Áø À̸ÞÀÏ ÀÎÅͺ信¼­ “Ŭ·¡½ºAB ¾ÚÇÁ°¡ Ŭ·¡½ºB·Î ÀÛµ¿ÇÏ´Â ±¸°£¿¡¼­´Â ¾î¿ ¼ö ¾øÀÌ À½ÀÇ ¿Ö°îÀÌ »ý±ä´Ù. ½Å¼³°è´Â ÀÌ ¿Ö°îÀÌ »ý±ä ÁöÁ¡À» ã¾Æ Á¦°ÅÇϱâ À§ÇØ ¸¸µé¾îÁ³´Ù. °á°úÀûÀ¸·Î Ŭ·¡½ºA ¾ÚÇÁº¸´Ù ³·Àº ¿ÖÀ²À» ¾òÀ» ¼ö ÀÖ¾ú´Ù”¶ó°í °­Á¶Çß´Ù. 

ÇÊÀÚ°¡ ÆľÇÇÑ ÀÌ ½Å¼³°èÀÇ ÇÙ½ÉÀº ´ÙÀ½°ú °°´Ù. 

  1. ÀÌ ¼³°è´Â Ŭ·¡½ºAB ÁõÆø¿¡¼­ ´Ã ¹®Á¦°¡ µÇ´Â ±³Â÷ ¿Ö°î(crossover distortion)À» ÁÙÀ̱â À§Çؼ­ °í¾ÈµÆ´Ù.
  2. ±³Â÷ ¿Ö°îÀº Ŭ·¡½ºABÀÇ µÎ ÁõÆø ¼ÒÀÚ°¡ ¼­·Î ¹ÙÅë ÅÍÄ¡¸¦ ÇÒ ¶§ ¹ß»ýÇϸç, ±¸Ã¼ÀûÀ¸·Î´Â ±³Â÷ ±¸°£¿¡¼­ Æ®·£½ºÄÁ´öÅϽº(transconductance)°¡ ¶³¾îÁ® ¹ß»ýÇÑ´Ù.
  3. Æ®·£½ºÄÁ´öÅϽº? ¸Â´Ù. Áø°ø°ü ½ºÆåÇ¥¿¡¼­ ÀÚÁÖ º¸´Â ±× »óÈ£ ÄÁ´öÅϽº, Àü·ù ÁõÆø·ü, gm, ÀÌ ¸ðµç °ÍÀÌ ´Ù Æ®·£½ºÄÁ´öÅϽº´Ù. ÇѸ¶µð·Î ÀÔ·Â Àü¾Ð(Vi) ´ë Ãâ·Â Àü·ù(Io)ÀÇ ºñÀ², Áï Àü·ù ÁõÆø·üÀÎ °ÍÀÌ´Ù. µû¶ó¼­ µÎ ÁõÆø ¼ÒÀÚ°¡ ±³´ë ±Ù¹«¸¦ ÇÏ´Â ¼ø°£ ÀÌ ÁõÆø·üÀÌ ¶³¾îÁö´Â °ÍÀº ÁõÆø ¼ÒÀڷμ­ Ä¡¸íÀûÀÏ ¼ö¹Û¿¡ ¾ø´Ù. Âü°í·Î ¹ÙÀÌÆú¶ó Æ®·£Áö½ºÅÍ´Â MOSFET¿¡ ºñÇØ Æ®·£½ºÄÁ´öÅϽº °ªÀÌ ³ô´Ù.
  4. µû¶ó¼­ ‘¿¡·¯ Ä¿·º¼Ç’Àº ‘Ãâ·Â´Ü¿¡¼­ ¹ß»ýÇÏ´Â Æ®·£½ºÄÁ´öÅϽº °­ÇÏ ¹®Á¦¸¦ ±³Á¤ÇÑ´Ù’´Â Àǹ̴Ù.
  5. ÀÌ ¿¡·¯¸¦ ¾ø¾Ø ¹æ¹ýÀÌ ‘µà¾ó Çǵå Æ÷¿öµå’Àε¥, ÀÌ´Â ±Û·Î¹ú Çǵå¹é(feedback)À» ÀԷ´ܿ¡ °É¾îÁÖ´Â µ¿½Ã¿¡ ÇǵåÆ÷¿öµå(feedforward)¸¦ Ãâ·Â´Ü¿¡ °É¾îÁشٴ Àǹ̴Ù. Çǵ带 ¾ç¹æÇâÀ¸·Î °É¾îÁÖ´Â ¼ÀÀÌ´Ù.
  6. ÀÌ ½Å¼³°è´Â ÄÚµåÀÇ Á¸ ÇÁ·©Å©½º°¡ »õ·Î °³¹ßÇÑ °ÍÀº ¾Æ´Ï´Ù. ÀÌ È¸·Î ÀÌ·ÐÀ» óÀ½ ÁÖâÇÑ ÁÖÀΰøÀº ¿µ±¹ À̽Ľº ´ëÇÐÀÇ ¸»ÄÞ È¤½ºÆ÷µå(Malcolm J Hawksford) ±³¼öÀÌ°í, º§ ¿¬±¸¼ÒÀÇ ¹ä ÄÚµ¨(Bob Cordell)ÀÌ º¸´Ù ½ÉÈ­½ÃÄ×À¸¸ç, Á¸ ÇÁ·©Å©½º°¡ ¿Ï¼º½ÃÄ×´Ù.
  7. ±¸Ã¼ÀûÀÎ ÀÌ·ÐÀû ¼³¸íÀº ¹ä ÄÚµ¨ÀÌ 1984³â ¹Ì±¹ ¿Àµð¿À ÇÐȸ(AES) Àú³Î¿¡ ¹ßÇ¥ÇÑ ³í¹®¿¡¼­ È®ÀÎÇÒ ¼ö ÀÖ´Ù. ³í¹® Á¦¸ñÀº '¿¡·¯ Ä¿·º¼Ç ±â´ÉÀ» °®Ãá MOSFET ÆÄ¿ö¾ÚÇÁ'(A MOSFET Power Amplifier with Error Correction)´Ù. 

¿©±â¼­ µå´Â ±Ã±ÝÁõ Çϳª. ±×·¯¸é °á±¹ ¿ïƼ¸¶ ÆÄ¿ö¾ÚÇÁ´Â ³×°ÅƼºê Çǵå¹é ȸ·Î¸¦ ¾´´Ù´Â °ÍÀε¥, ÀÌ·¸°Ô µÇ¸é ¿ÖÀ²°ú Ãâ·Â ÀÓÇÇ´ø½º´Â ³·¾ÆÁöÁö¸¸ À½ÀÌ ºÎÀÚ¿¬½º·¯¿öÁú À§ÇèÀÌ Å©Áö ¾ÊÀ»±î. ÇÊÀÚÀÇ ÀÌ Áú¹®¿¡ ÄÚµå´Â ÀÌ·¸°Ô ´äÇß´Ù. 

“³×°ÅƼºê Çǵå¹é ȸ·Î´Â Ãâ·ÂÀ» ÀԷ°ú ºñ±³ÇØ Ãâ·Â Ư¼ºÀ» ÁÁ°Ô ÇØÁÖÁö¸¸ ¼Óµµ°¡ ´À·ÁÁø´Ù´Â ´ÜÁ¡ÀÌ ÀÖ´Ù. ÇÏÁö¸¸ µà¾ó Çǵå Æ÷¿öµå ¿¡·¯ Ä¿·º¼Ç ȸ·Î ´öºÐ¿¡ ³×°ÅƼºê Çǵå¹éÀ» °É¸é¼­µµ ¼Óµµ¸¦ ºü¸£°Ô °¡Á®°¥ ¼ö ÀÖ¾ú´Ù. ÄÚµå ¾ÚÇÁ´Â Àü¿¡µµ »¡¶úÁö¸¸ ÀÌ È¸·Î ´öºÐ¿¡ ±× ¾î¶² ¾ÚÇÁº¸´Ù ¾Õ¼³ ¼ö ÀÖ°Ô µÆ´Ù.”


¿ïƼ¸¶ ¸ð³ë ÆÑÆ® üũ

¿ïƼ¸¶ ¸ð³ë´Â Ãâ·Â´Ü¿¡ ä³Î´ç 64°³ÀÇ Æ¯ÁÖ MOSFETÀ» ½á¼­ 8¿È¿¡¼­ 780W¸¦ ³»´Â Ŭ·¡½ºAB ÁõÆø, Ǫ½ÃÇ® ±¸µ¿ÀÇ ¸ð³ëºí·° ÆÄ¿ö¾ÚÇÁ´Ù. 4¿È¿¡¼­´Â 1400W, 2¿È¿¡¼­´Â 2500W¸¦ ³½´Ù. Àü¾ÐÁõÆø´ÜÀº °íÀü¾Ð(+/-125V ·¹ÀÏ. Ãâ·Â´ÜÀº +/-110V ·¹ÀÏ), ÃÊ°í¼Ó(¹é¸¸ºÐÀÇ 1ÃÊ µ¿¾È 300V)À¸·Î ÀÛµ¿ÇÑ´Ù. ÀԷ´ÜÀº Ç® ¹ë·±½º·Î ¼³°èµÆÀ¸¸ç, DC À¯ÀÔÀº Æ®·£½ºÆ÷¸Ó°¡ ¾Æ´Ï¶ó ¼­º¸¸¦ ÅëÇØ Â÷´ÜÇÑ´Ù. 

¼¨½Ã´Â Ç×°ø µî±ÞÀÇ ¾Ë·ç¹Ì´½À̸ç Àü¸é ÆгΠµÎ²²´Â 28mm¿¡ ´ÞÇÑ´Ù. ½ÇÁ¦·Î ¿ïƼ¸¶ ¸ð³ë¸¦ º¸¸é ±× Ä¿´Ù¶õ µ¢Ä¡¿Í È­·ÁÇÑ »óÆÇ µðÀÚÀο¡ ³î¶ó°Ô µÈ´Ù. ÄÚµå ¾ÚÇÁ´ä°Ô û·Ï»öÀ¸·Î ºû³ª´Â ÃÑ 10°³ÀÇ ±Û¶ó½º âÀ» ÅëÇØ ¾ÈÀ» º¼ ¼ö ÀÖ°Ô Çسõ¾Ò´Ù. ¾ç »çÀ̵å 6°³ÀÇ ´Ù¸®(Integra Leg)·Î ÁöÅʵǴ ½ºÅÄµå ±¸Á¶µµ µ¶Æ¯ÇÏ´Ù. °¡·ÎÆø 48cm, ³ôÀÌ 30.5cm, ¾È±æÀÌ 75cm, ¹«°Ô´Â ºí·Ï´ç 86kgÀÌ´Ù. 

Àü¸é ÇÏ´Ü¿¡ ÀÖ´Â Àü¿ø ¹öÆ°Àº Æú¸®Ä«º¸³×ÀÌÆ® ÀçÁúÀÌ°í, ´ë±â(·¹µå), ¿ö¹Ö¾÷(±×¸°), ÀÛµ¿(ºí·ç) »óÅ¿¡ µû¶ó »ö»óÀÌ ´Þ¶óÁø´Ù. ÈĸéÀ» º¸¸é, ½ºÇÇÄ¿ÄÉÀ̺í Ä¿³ØÅÍ°¡ 2Á¶¶ó¼­ ¹ÙÀÌ¿ÍÀ̾À» ÇÒ ¼ö ÀÖÀ¸¸ç ÀԷ´ÜÀÚ´Â ¸ð³ëºí·° ÆÄ¿ö¾ÚÇÁÀÎ ¸¸Å­ XLR, RCA 1°³¾¿ ¸¶·ÃµÆ´Ù. ´ÜÀÚº°·Î 2°³°¡ ÀÖÁö¸¸ ÀÌ´Â °¢°¢ ¿ªÀ§»ó°ú Á¤À§»ó ÀԷ¿ëÀÌ´Ù. ÀÌ·¯ÇÑ ±â´ÉÀº ½ºÅ×·¹¿À ÆÄ¿ö¾ÚÇÁ ¸ðµ¨µé¿¡´Â ¾ø´Â °ÍµéÀÌ´Ù. 

½ºÆåÀº ±×³É ÇÏÀÌ¿£µå´Ù. Àü°íÁ¶ÆÄ¿ÖÀ²(THD)Àº 0.0005%, ÁÖÆļöÀÀ´äƯ¼ºÀº 0.1Hz~200kHz(-3dB), ½ÅÈ£´ëÀâÀ½ºñ(SNR)´Â -103dB¸¦ º¸ÀδÙ. ¿ª½Ã ‘µà¾ó Çǵå Æ÷¿öµå ¿¡·¯ Ä¿·º¼Ç’À̶ó´Â ½Å¼³°è ´öºÐÀ̶ó°í º¼ ¼ö¹Û¿¡ ¾ø´Ù. ¿¹Àü SPM ¸ðµ¨µé(0.1Hz~77kHz)°ú ºñ±³Çϸé Ç÷§ÇÏ°Ô ¹ÝÀÀÇÒ ¼ö ÀÖ´Â °í¿ª »óÇÑÀ» °ÅÀÇ 3¹è °¡±îÀÌ ²ø¾î¿Ã·È´Ù. ÀÔ·Â ÀÓÇÇ´ø½º´Â ¹ë·±½º/¾ð¹ë·±½º ¸ðµÎ 100k¿È, Ãâ·Â ÀÓÇÇ´ø½º´Â 0.04¿È¿¡ ºÒ°úÇÏ´Ù. 


¿ïƼ¸¶ ÇÁ¸® ÆÑÆ® üũ

¿ïƼ¸¶ ÇÁ¸®´Â 8Á¶ÀÇ ÀԷ´ܰú ä³Îº° EQ, ÇìµåÆù ¾ÚÇÁ¸¦ °®Ãá ÇÁ¸®¾ÚÇÁ´Ù. ³ëÀÌÁî ÇÃ·Î¾î ·¹º§ÀÌ -117dB¿¡ ±×Ä¡°í, ½ÅÈ£´ëÀâÀ½ºñ(SNR)°¡ -125dB¿¡ ´ÞÇÏ´Â ±×¾ß¸»·Î Ä¥Èæó·³ Á¤¼÷ÇÑ ¾ÚÇÁ´Ù. Àü¿øºÎ´Â ¿¹ÀÇ ÃÊ°í¼Ó SMPS, º¼·ý´ÜÀº ¾ËÇÁ½º ºí·ç º§ºª Æ÷ÅټŹÌÅ͸¦ ¾´´Ù. ÄÚµåÀÇ SMPS Àü¿øºÎ¿¡ ´ëÇؼ­´Â µÎ ¹ø° B&W ½ºÇÇÄ¿ ¸ÅĪ ¸®ºä¿¡¼­ ÀÚ¼¼È÷ ¤¾îº¼ °èȹÀÌ´Ù. 

¿ïƼ¸¶ ¸ð³ëºí·° ÆÄ¿ö¾ÚÇÁ¿¡¼­ »óÆÇÀ» º¸°í ³î¶õ´Ù¸é, ¿ïƼ¸¶ ÇÁ¸®´Â ±× È­·ÁÇÏ°í °Çµå¸± °Ô ¸¹Àº Àü¸é µðÀÚÀο¡ ¾ÐµµµÈ´Ù. ¾î¶»°Ô ÀÌ·± µðÀÚÀÎÀ» ³»³õÀ» ¼ö ÀÖÀ»±î ½ÍÀ» ¸¸Å­ ÆÄ°ÝÀûÀε¥, ƯÈ÷ ¿ÞÂÊ »ó´Ü¿¡ ÀÖ´Â 4°³ÀÇ EQ ´ÙÀ̾óÀÌ ¸ÚÁö´Ù. °¡·ÎÆøÀº 48cm, ³ôÀÌ´Â 35cm, ¾È±æÀÌ´Â 35.5cm, ¹«°Ô´Â 30kg. ¿ïƼ¸¶ ÇÁ¸® ¿ª½Ã »óÆÇ¿¡ ¸¶·ÃµÈ 3°³ÀÇ ±Û¶ó½º âÀ» ÅëÇØ ³»ºÎ¸¦ º¼ ¼ö ÀÖµµ·Ï Çسõ¾Ò´Ù.   

ÈĸéÀ» º¸¸é XLR ÀԷ´ÜÀÚ°¡ 4Á¶, RCA ÀԷ´ÜÀÚ°¡ 4Á¶ ¸¶·ÃµÆ°í, Ãâ·Â´ÜÀº XLR, RCA ¸ðµÎ 3Á¶¾¿ °®Ãè´Ù. ÃÖ´ë Ãâ·ÂÀü¾ÐÀº XLRÀÌ 17V RMS, RCA°¡ 8.5V RMS´Ù. °ÔÀÎÀ» 6´Ü°è(x0.5, x1, x1.5, x2, x2.5, x3)·Î Á¶ÀýÇÒ ¼ö ÀÖ´Â Á¡µµ ´«±æÀ» ²ö´Ù. ÁÖÆļöÀÀ´äƯ¼ºÀº 2.5Hz~200kHz(-3dB), THD´Â 0.002%, Ãâ·Â ÀÓÇÇ´ø½º´Â 100¿ÈÀ» º¸ÀδÙ. 


Àª½¼¿Àµð¿À Alexia 2 ¸ÅĪ ½Ãû

ÄÚµåÀÇ ±âÇÔ ¿ïƼ¸¶ ÇÁ¸®¿Í ¿ïƼ¸¶ ¸ð³ëºí·° ÆÄ¿ö¾ÚÇÁ°¡ ¿ï¸° ù¹ø° ½ºÇÇÄ¿´Â ¹Ì±¹ Àª½¼¿Àµð¿À(Wilson Audio)ÀÇ ¾Ë·º½Ã¾Æ ½Ã¸®Áî 2(Alexia Series 2). Æ®À§ÅÍ¿Í ¹Ìµå·¹ÀÎÁö¸¦ Àü¿ë è¹ö¿¡ ¼ö³³ÇØ ¹æ»ç°¢µµ¸¦ Á¶ÀýÇÏ°í(ŸÀÓ ¾ó¶óÀθÕÆ®), ÀÎŬ·ÎÀú ÀçÁú·Î °øÁøÁ¡ÀÌ ¾ÆÁÖ ³·Àº º¹ÇÕ¹°Áú(X, S, W ¸ÅÅ͸®¾ó)À» ¾²´Â µî Àª½¼¿Àµð¿À ½ºÇÇÄ¿ ¼³°èÀÇ °ÅÀÇ ¸ðµç °ÍÀÌ ÅõÀԵƴÙ. 

À¯´ÖÀº À§ºÎÅÍ 1ÀÎÄ¡ ½ÇÅ© µ¼ Æ®À§ÅÍ, 7ÀÎÄ¡ ¼¿·ê·Î¿À½º-ÆäÀÌÆÛ ÆÞÇÁ ÄÜ ¹Ìµå·¹ÀÎÁö, 8ÀÎÄ¡¿Í 10ÀÎÄ¡ ÆäÀÌÆÛ ÄÜ ¿ìÆÛ 2¹ß ¼øÀ̸ç, Æ®À§ÅÍ´Â ¹ÐÆóÇü, ¹Ìµå¿Í ¿ìÆÛ´Â °¢°¢ º£À̽º ¸®Ç÷º½º ÈÄ¸é º¥Æ®Çü/Æ÷Æ®Çü ÀÎŬ·ÎÀú¿¡ ¼ö³³µÆ´Ù. °øĪ ÀÓÇÇ´ø½º´Â 4¿È(ÃÖÀú 2.54¿È), °¨µµ´Â 89dB¸¦ º¸ÀδÙ. ÁÖÆļöÀÀ´äƯ¼ºÀº 19Hz~32kHz(+/-3dB).

½Ãû¿¡´Â ¸°ÀÇ Å¬¶óÀ̸·½º DSMÀ» ¼Ò½º±â±â·Î µ¿¿øÇØ NAS ÀúÀåÀ½¿øÀ» µé¾ú´Ù. Àç»ý ¾ÛÀº ¸°ÀÇ Ä«ÁÖ(Kazoo)¸¦ ½è°í, ¿ïƼ¸¶ ÇÁ¸® ¾ÚÇÁÀÇ EQ´Â µðÆúÆ®·Î Çسõ¾Ò´Ù. ½ºÇÇÄ¿ÄÉÀ̺íÀº ½Ì±Û¿ÍÀ̾À¸·Î Çß´Ù. 

Kelly Sweet - Nella Fantasia
We Are One

°³ÀÎÀûÀ¸·Î ¿ïƼ¸¶ ÇÁ¸®ÆÄ¿ö Á¤µµ µÇ´Â ¾ÚÇÁ¸¦ ¸®ºäÇÒ ¶§¸é ´Ã 3°¡Áö °üÁ¡¿¡¼­ ¼Ò¸®¸¦ ºÐ¼®ÇÏ´Â ÆíÀÌ´Ù. ¸ÕÀú ÆÄ¿ö¾ÚÇÁ ÀÔÀå¿¡¼­ ½ºÇÇÄ¿·ÎºÎÅÍ À½ ÀÌÅ»ÀÌ ½Ã¿ø½Ã¿øÇÏ°Ô ÀÌ·ïÁö´ÂÁö, µÎ ¹ø°·Î ÇÁ¸®¾ÚÇÁ ÀÔÀå¿¡¼­ Àç»ýÀ½ÀÌ ¾ó¸¶³ª »ýµ¿°¨ÀÌ ÀÖ°í ¹«´ë°¡ ÀÔüÀûÀ¸·Î ÆîÃÄÁö´ÂÁö, ³¡À¸·Î ¸ÅĪ ½ºÇÇÄ¿¿Í ±ÃÇÕÀº ¾î´À Á¤µµ Àß ¸Â´ÂÁö´Ù. ±×¸®°í ÀÌ 3°¡Áö´Â ´ë°³ ù °îÀ» µé¾îº¸¸é ¾î´À Á¤µµ ÆľÇÀÌ µÈ´Ù. 

‘³Ú¶ó ÆÇŸÁö¾Æ’ÀÇ °æ¿ì ùÀλóÀº º¸Äà ¸ñ¼Ò¸®¿¡ ¿Â±â°¡ ÀÖ´Ù´Â °Í, À½ÀÇ ÃË°¨ÀÌ ¸¶³É °öÁö¸¸Àº ¾ÊÀº Á¡ÀÌ ¿ÀÈ÷·Á Çö½ÇÀûÀÎ ´À³¦À» Áشٴ °Í, °íÀ½ÀÌ À§·Î ÂßÂß »¸´Â´Ù´Â °Í µîÀÌ´Ù. È®½ÇÈ÷ Àª½¼¿Àµð¿ÀÀÇ Æ®À§ÅÍ´Â ¾ðÁ¦ µé¾îºÁµµ ¿©°£³»±â°¡ ¾Æ´Ï´Ù. ÇÏÁö¸¸ ÀÌ¾î µéÀº B&WÀÇ ´ÙÀ̾Ƹóµå Æ®À§Åͳª ¸ÅÁöÄÚÀÇ ´ÙÀ̾Ƹóµå ÄÚÆà º£¸±·ý Æ®À§ÅÍ´Â À̺¸´Ù Ȱ¦ ¿­¸° °íÀ½À» µé·ÁÁá´Ù. ÀÌ´Â 2, 3Æí ¸®ºä ¿ø°í¿¡¼­ ÀÚ¼¼È÷ ¾µ °ÍÀÌ´Ù. 

ÆÄ¿ö¾ÚÇÁ ÀÔÀå¿¡¼­¸¸ º¸¸é ¼Ò¸´°áÀÌ ¹«Ã´ Æø½ÅÆø½ÅÇѵ¥ ÀÌ´Â ÄÚµå ¿ïƼ¸¶ ½Ã¸®Áî°¡ ±âÁ¸ SPM ½Ã¸®Áî¿Í °¡Àå ´Þ¶óÁø ¸ð½À Áß Çϳª´Ù. 4¿È Ãâ·ÂÀÌ 1400WÀε¥µµ °úÇϴٰųª °ÅÄ¥´Ù´Â ´À³¦ÀÌ ÀüÇô ¾ø´Ù. 

¿©±â¿¡ Ä̸® ½ºÀ§Æ®ÀÇ ¼û¼Ò¸®±îÁö Àû³ª¶óÇÏ°Ô µé¸®´Â °ÍÀ» º¸¸é, ³·¾ÆÁø ¿ÖÀ², ³ô¾ÆÁø SNºñ°¡ ±×´ë·Î ü°¨µÈ´Ù. ¹°·Ð ÀÌ´Â ‘µà¾ó Çǵå Æ÷¿öµå ¿¡·¯ Ä¿·º¼Ç’ ½Å¼³°è¿Í, Äڵ尡 ±×µ¿¾È °¥°í ´Û¾Æ¿Â SMPS ±â¼ú·Â, ±×¸®°í ´ëÃâ·Â ¸ð³ëºí·° ÆÄ¿ö¾ÚÇÁ¸¸ÀÌ ´©¸± ¼ö ÀÖ´Â ÇÁ¸®¹Ì¾ö ´öºÐÀÏ °ÍÀÌ´Ù. 

Ensemble Masques
Encaenia Musices, Op.1 Sonata XI in B minor
Romanus Weichlein

¹ÙÀ̿ø°ÀÌ Æ÷¸»Ã³·³ dz¼ºÇÑ À½À» ½ñ¾Æ³½´Ù. À½ÀÇ ÃË°¨ÀÌ ½Ì½ÌÇÏ°Ô »ì¾ÆÀÖ´Â °ÍÀº ±×¸¸Å­ ¹èÀ½ Á¤º¸°¡ ¸¹´Ù´Â Áõ°Å´Ù. ¸Â´Ù. ¹èÀ½ÀÌ À½»öÀ» ¸¸µå´Â °ÍÀÌ´Ù. ÿ·Î »ç¿îµå ¿ª½Ã Àß°Ô ½½¶óÀ̽º µÇ¾î ÇÊÀÚ¸¦ °üÅëÇÑ´Ù. Á¤½ÅÀÌ ¹ø½ µé¸é¼­µµ ±âºÐ ÁÁÀº À½Àε¥, ÀÌ°ÍÀ̾߸»·Î À̹ø ¿ïƼ¸¶ ÇÁ¸®/¸ð³ë ÆÄ¿öÀÇ »ç¿îµå ½Ã±×´Ïó°¡ ¾Æ´Ò±î ½Í´Ù. ÆÞÆÞ ¶ß°Ì°Ô »ì¾ÆÀÖ´Â À½ÀÎ °ÍÀÌ´Ù. ±×·¯¸é¼­µµ 1¸¸ ÇǽºÂ¥¸® Á÷¼Ò ÆÛÁñó·³ ÀÔÀÚ°¡ °ö°í ¾Æ±Í°¡ µüµü ¸Â´Â´Ù. ¾Ë·º½Ã¾Æ 2ÀÇ 4°³ À¯´ÖÀº ÁøÀÛ¿¡ »ç¶óÁ³´Ù. ±×³É ¾Ç´ÜÀÌ ¹«´ë¿¡ ÀÚ¸® Àâ°í Èï°ã°Ô ¿¬ÁÖÇÒ »ÓÀÌ´Ù. 

Dick Hyman - Topsy
From The Age of Swing

³ªÁß¿¡ ¾È »ç½ÇÀÌÁö¸¸ È®½ÇÈ÷ ¾Ë·º½Ã¾Æ 2°¡ ¾ÚÇÁ º¼·ýÀ» ¸¹ÀÌ ¸Ô´Â´Ù. °¨µµ°¡ 89dB·Î °ø°³µÆÁö¸¸ ü°¨»óÀ¸·Î´Â À̺¸´Ù ÈξÀ ³·Àº ½ºÇÇÄ¿ °°´Ù. ÇÏÁö¸¸ ÀûÁ¤ º¼·ý¸¸ ã¾ÆÁÖ¸é ¿ïƼ¸¶ ÇÁ¸®/¸ð³ë ÆÄ¿ö¿Í ¾Ë·º½Ã¾Æ 2´Â ³ÝÇø¯½º µå¶ó¸¶ ‘¿À¡¾î °ÔÀÓ’ÀÇ ¿ÀÀϳ²-±âÈÆ ‘±ñºÎ’¸¦ ¿¬»óÄÉ ÇÒ Á¤µµ·Î Âû¶± È£ÈíÀ» °ú½ÃÇÑ´Ù. ÀÌ´Â ¾Ë·º½Ã¾Æ 2ÀÇ °¨µµ°¡ ÃÖÀú 2.45¿È, °øĪ 4¿ÈÀÏ Á¤µµ·Î ³·Àºµ¥, ¿ïƼ¸¶ ¸ð³ë ÆÄ¿ö°¡ 4¿È¿¡¼­ 1400W, 2¿È¿¡¼­ 2500W±îÁö ³»Áֱ⠶§¹®ÀÌ´Ù. ¶ÇÇÑ Àü¾Ðº¯µ¿·üÀÌ ±ØÈ÷ ³·Àº SMPS Àü¿øºÎ¸¦ ¾´ ´ö¿¡ ÀúÀ½ Àç»ý¿¡¼­µµ Å« È¿°ú¸¦ ºÃÀ» °ÍÀ¸·Î º¸ÀδÙ. 

ÀÌ °î¿¡¼­ ¶Ç Çϳª °¨ÅºÇÑ °ÍÀº ¿ïƼ¸¶ ÇÁ¸®°¡ ÀüÇØÁØ ¿©·¯ ´ö¸ñµéÀÌ´Ù. ±âŸ¿Í ÇǾƳë, º£À̽º°¡ ÀüÇØÁÖ´Â À½ÀÇ Åº·Â°¨µµ ¸ÚÁ³Áö¸¸ ¹«´ëÀÇ ¾È±æÀÌ°¡ ±í°í ±× ¾ÕÀÌ ¹«Ã´ Åõ¸íÇÑ Á¡ÀÌ ´ë´ÜÇß´Ù. À½ÀÌ ±ú²ýÇÏ°í ÃËÃËÇÑ °ÍÀÌ ¸¶Ä¡ ¹æ±Ý Àü ºñ´© ¼¼¾ÈÀ» ÇÑ ¸Ç ¾ó±¼À» Á¢ÇÑ ´À³¦, ¾Æ´Ï¸é ÀÌÁ¦ ¸· óÀ½À¸·Î ÀçŶ¿¡¼­ ²¨³½ LP¸¦ µè´Â ´À³¦ÀÌ´Ù. Àý´ë ¹«±âÁúÀûÀÌ¸ç ¹Ô¹ÔÇÑ Àç»ýÀ½ÀÌ ¾Æ´Ï´Ù. 

Ivan Fischer, Budapest Festival Orchestra
The Infernal Dances
Stravinsky: Rite Of Spring, Firebird Suite, Scherzo, Tango

´ëÃâ·ÂÀ̸鼭µµ ¿ÖÀ²ÀÌ ±Øµµ·Î ³·Àº ¸ð³ëºí·° ÆÄ¿ö¾ÚÇÁÀÇ Áø°¡°¡ ±×´ë·Î µå·¯³­´Ù. ¿ÀÄɽºÆ®¶ó ¸ðµç ¾Ç±âµéÀÌ ¼ø°£ÀûÀ¸·Î ÀϽÿ¡ ¼Ò¸®¸¦ ³»´Â ÀÌ °îÀÇ ÇÏÀ̶óÀÌÆ®°¡ ¹ãÇÏ´ÃÀÇ ºÒ²É³îÀ̸¦ º¸´Â °Í °°´Ù. ½Ãû °ø°£ÀÌ ²Ï ³ÐÀº ÆíÀ̾ú´Âµ¥µµ °ø±â°¡ °©Àڱ⠿òÂñÇÏ´Â µíÇÏ´Ù. °è¼ÓÇؼ­ ÆľǵǴ ¿ïƼ¸¶ ÇÁ¸®/¸ð³ë ÆÄ¿öÀÇ ½Ã±×´Ïó´Â À½ÀÌ ±ú²ýÇÏ°í ¹«´ë°¡ Åõ¸íÇÏ¸ç ¹è°æÀÌ Àû¸·ÇÏ´Ù´Â °Í. ÀÌ ¸ðµç °ÍÀÌ 4¿È 1400W º£À̽º À§¿¡¼­ ÆîÃÄÁø´Ù´Â »ç½ÇÀÌ ¹Ï¾îÁöÁö ¾ÊÀ» Á¤µµ´Ù. ¾Ë·º½Ã¾Æ 2¿¡¼­ À½ÀÌ ½ºÆ®·¹½º ¾øÀÌ ¹æ»çµÇ´Â ¸ð½À¿¡ ±âºÐ±îÁö ÁÁ¾ÆÁ³´Ù.  


ÃÑÆò 

¾ÚÇÁ Á¦Àۻ縶´Ù ½Ã±×´Ïó°¡ ÀÖ´Ù. ¿¹¸¦ µé¾î ´í´Ù°í½ºÆ¼³ë´Â ¹ÙÀÌÆú¶ó Ãâ·Â´Ü°ú ¸®´Ï¾î Àü¿øºÎ, Æнº´Â MOSFET Ãâ·Â´Ü°ú ¸®´Ï¾î Àü¿øºÎ, ¼Ò¿ï·ç¼ÇÀº ¹ÙÀÌÆú¶ó Ãâ·Â´Ü°ú SMPS Àü¿øºÎ, ÄÚµå´Â MOSFET Ãâ·Â´Ü°ú SMPS Àü¿øºÎ´Ù. ±×¸®°í ÀÌ·¯ÇÑ ¼­·Î ´Ù¸¥ ¼³°è´Â °¢ ¾ÚÇÁ »ç¿îµå·Î Á¤È®È÷ ¹Ý¿µÀÌ µÈ´Ù. 

¿ïƼ¸¶ ¸ð³ëºí·° ÆÄ¿ö¾ÚÇÁ´Â ¿ïƼ¸¶ ½Ã¸®Áî ÃÖ´ë Ãâ·ÂÀ» ÀÚ¶ûÇÏ´Â Ç÷¡±×½Ê´ä°Ô ¾Ë·º½Ã¾Æ 2ÀÇ 4°³ À¯´ÖÀ» Áã¶ôÆì¶ôÇß°í, Ŭ·¡½ºAB ¾ÚÇÁÀÇ ¿ÖÀ²À» ³·Ãá ½Å¼³°è ´öºÐ¿¡ ¹«Ã´À̳ª ±ú²ýÇÏ°í ¼±¸íÇϸç Åõ¸íÇÑ »ç¿îµå¸¦ ¼±»çÇß´Ù. ÁõÆøºÎ¿Í Àü¿øºÎ¸¦ ä³Îº°·Î ¿ÏÀüÈ÷ ºÐ¸®ÇÑ ¸ð³ëºí·°ÀÌ ÀÏ´Ü ¸Ô°í µé¾î°¡´Â À̵浵 ºÐ¸íÇß´Ù. 

¿ø ºê·£µå ÇÁ¸®/ÆÄ¿ö ¸ÅĪµµ ºû³µ´Ù. ÀÌ´Â ÇÁ¸®¾ÚÇÁ¿Í ÆÄ¿ö¾ÚÇÁÀÇ °ÔÀÎ ½ºÆ®·°ÃÄ¿Í ÀÓÇÇ´ø½º ¸ÅĪ ´öºÐÀε¥, ƯÈ÷ ÇÁ¸®¾ÚÇÁÀÇ º¼·ý Á¶Àý°ú ÀÌ¿¡ µû¸¥ ¾Õ´ÜÀÇ ÀÔ·Â ¹× µÞ´ÜÀÇ Ãâ·Â ÀÓÇÇ´ø½º º¯È­´Â Àç»ýÀ½¿¡ Ä¡¸íÀûÀÎ ¿µÇâÀ» ¹ÌÄ£´Ù. ÇÁ¸®¾ÚÇÁ ´É·Â¿¡ µû¶ó ½ºÇÇÄ¿ ±¸µ¿·ÂÀÌ È®È® ´Þ¶óÁö´Â ÀÌÀ¯ÀÌÀÚ, À̹ø ½Ãû¿¡¼­ ¾Ë·º½Ã¾Æ 2°¡ ÇØ»ó·Â°ú ÆÝÄ¡·Â, ´ë¿ª ¹ë·±½º µî °ÅÀÇ ¸ðµç ¸é¿¡¼­ Á¦ ½Ç·ÂÀ» ¹ßÈÖÇÑ ¹è°æÀÌ´Ù. 

by ±èÆí ¿Àµð¿À Ä®·³´Ï½ºÆ®

Chord Electronics Ultima Pre Specifications

Frequency Range

2.5Hz – 200kHz +/- 3dB

Total Harmonic Distortion

0.002% 20Hz – 20kHz

Intermodulation Distortion

-125dB on all inputs

Signal to Noise Ratio

-117dB on all inputs

Channel Separation

20Hz @ 110dB, 1kHz @ 105dB, 10kHz @ 100dB, 20kHz @ 95dB

Channel Balance

0.01dB

Input Max Voltage

17v RMS Balanced – 8.5v RMS Unbalanced

Output Max Voltage

17v RMS Balanced – 8.5v RMS Unbalanced

Output Offset

0mV (Both Channels)

Potentiometer Performance

0dB 0.5dB, -20dB 0.2dB, -60dB 0.24dB (13seconds Full Travel)

Nominal Gain

All inputs subject to six levels of switchable gain (x0.5, x1, x1.5, x2, x2.5, x3)

Input Impedance

100 kΩ Balanced – 50 kΩ Unbalanced

Output Impedance

100Ω (Short Circuit Protected)

Operating Voltage

85v – 270v AC (50Hz – 60Hz) Auto Switching

Power Consumption

60w

Dimensions Without Integra Legs

420mm (w) x 355mm (d) x 310mm (h)

Dimensions With Included Integra Legs

480mm (w) x 355mm (d) x 350mm (h)

Weight

30kg
Chord Electronics Ultima Specifications

Output Power

780w RMS per channel @ 0.005% distortion into 8Ω

1405w RMS per channel into 4Ω

Frequency Response

-1dB @ 0.2Hz to 46kHz and -3dB 0.1Hz to 200kHz

Signal to Noise Ratio

Better than -90dB

Input Impedance

100kΩ Unbalanced/Balanced

Output Impedance

0.04Ω

Dimensions with included Integra Legs

30.5cm (H) x 48cm (W) x 75cm (D)

Dimensions with optional Side Blocks

28.5cm (H) x 42cm (W) x 75cm (D)

Chord Electronics Ultima Pre & Ultima
¼öÀÔ»ç ¿õÁøÀ½Çâ
¼öÀÔ»ç ȨÆäÀÌÁö www.wjsound.com
±¸¸Å¹®ÀÇ 02-582-9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