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4회 시청회 - J.Sikora Initial Max
하이엔드 아날로그 사운드로 떠나보는 가을여행

354회 시청회는 하이엔드 아날로그 시스템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클래식, 재즈는 물론 추억의 가요, 팝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시청하여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또한 1부, 2부 스피커를 변경하는 진행으로 오디오적 재미도 같이 즐겨보는 시간도 갖습니다.

시청기기를 변경하여 1부는 덴마크 보레센 사의 Z2 스피커로 하고, 2부는 마르텐사의 콜트레인3로 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톨보이 스피커라 할 수 있는 보레센 Z2는 크기나 가격대나 가장 현실적인 스피커라 할 수 있는데, 보레센 Z2가 하이파이클럽 메인시청실을 가득 채우는 능력을 체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르텐 콜트레인3는 가격대나 음질이나 탑클래스의 스피커로 아날로그 사운드를 어디까지 재생하여내는지, 그 능력을 끝까지 만들어보았습니다.

리지드 방식 턴테이블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J.SIKORA Initial MAX 턴테이블과 램피제이터 Vinyl Phono, mbl 6010D 프리앰프, mbl 9008A 모노블럭 파워앰프와 보레센 Z2스피커, 마르텐 콜트레인3의 두 가지 조합으로 들어보는 시청회에 직접 참여하셔서 아름다운 음악의 향연을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시청회 일시: 2022년 10월 30일(일)
  • 시간: 오후 2시

시청회 신청하기

재료와 가공, 두 분야의 정점이
빚어내는 아날로그 사운드

J.Sikora Initial Max 시청회


안녕하세요, 하이파이클럽 입니다.

아날로그 사운드의 정점을 느껴볼 수 있는, 354회 시청회로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청회의 주역은 폴란드의 하이엔드 턴테이블 메이커, J.Sikora 의 Initial Max 입니다. J.Sikora 는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극한의 정밀 가공으로, 리지드 방식 턴테이블의 끝을 보여주는 브랜드 입니다.

354회 시청회 시연기기

아날로그 소스 J.Sikora Initial Max
포노앰프 Lampizator Vinyl Phono MC2
프리앰프 MBL 6010D
파워앰프 MBL 9008 Mono Block
스피커 Borresen Z2
Marten Coltrane 3

* 시청 기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청회 신청하기

J.Sikora Initial Max - 가장 정밀한 리지드 턴테이블

J.Sikora KV12 VTA 톤암

Dynavector XV-1S 카트리지

J.Sikora 턴테이블과 매칭되는 카트리지는 Dynavector의 XV-1s 카트리지입니다. 실질적인 다이나벡터사의 플래그쉽급으로 해외 유수의 리뷰어들로부터 극찬을 받아온 카트리지입니다. 섬세한 해상력에 아날로그 특유의 색감을 강조하지 않고 중립적인 음색으로 현대적 하이엔드 사운드의 표준을 보여준다 할 수 있는 카트리지입니다.

Lampizator Vinyl Phono - 진공관 명가의 역작

J.Sikora 의 첫 번째 증폭을 책임지는 기기는 진공관 기기의 대명사, 램피제이터의 Vinyl Phono MC2 모델입니다. 램피제이터 제품 답게 다량이 내부에는 다수의 진공관이 투입되어 있고, 특히 단 한개의 TR 없이 모든 회로를 구성한 것인 눈여겨 볼 만한 점입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보석과도 같은 포노앰프로 J.Sikora 턴테이블과 환상의 궁합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두꺼운 코퍼 플레이트 위에 얹어진 기판, 외부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기기 안에 완벽한 전원부를 설계한 원 박스 솔루션, 네거티브 피드백이 없는 회로로 이미 명성이 자자한 DAC 시리즈 만큼 매력적인 소리를 완성해 내는 플래그십 포노앰프 입니다.

MBL 6010D & 9008 - 증명이 필요없는, MBL 사운드의 주역

MBL 대형기들의 대들보 역할을 했던 플래그십 프리, 파워앰프가 함께 매칭됩니다. 스피커가 포함된 풀 시스템을 제외하면 성능을 파악해 볼 기회가 많지 않았던 6010D와 9008의 진가를 354회 시청회에서 확인해 보세요.

MBL 만에서만 느낄 수 있는 탁 트인 무대감과 특유의 해상력. MBL 풀 시스템을 경험해 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이 간단한 한 마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피커 만으로 이 사운드가 완성될 거라는 생각은 큰 오산입니다. 파워앰프의 힘과 스피커의 다이내믹스를 이끌어내는 일은, 6010D 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소스와 앰프, 그리고 스피커와 맞물려 시스템 전체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능력이야말로 6010D의 본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노블럭 세팅에서 8Ω 440W, 4Ω 840W, 2Ω에서는 1000W라는 엄청난 출력을 내며, S/N비가 무려 114dB에 이르는 9008은 MBL 사운드의 숨겨진 주역입니다. 광활하게 펼쳐진 사운드 스테이지 안에서 요동치는 유연함과 폭발력,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투명함과 명료함은 MBL의 파워앰프 없이는 성립할 수 없습니다. 

  • 시청회 일시: 2022년 10월 30일(일)
  • 시간: 오후 2시

시청회 신청하기

354회 하이파이클럽 시청회
일시

2022년 10월 30일(일) 오후 2시

참석인원 및 신청 참가신청시 비고란에 참석 인원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인원 : 30명 (선착순 마감)
장소 하이파이클럽 청담 시청실 (하단 약도 참조)
시연기기

Borresen Z2, Marten Coltrane 3

MBL 6010D

MBL 9008

MSB Reference DAC

J.Sikora Inital Max

* 시청 기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하이파이클럽 청담시청실 오시는 길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45 다이애나빌딩 B1
압구정로데오역 2번 출구 5분거리
운영시간 오전 10:00 ~ 오후 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