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3ȸ ½Ãûȸ Èıâ
ÅéŬ·¡½º µðÁöÅÐ ¿£Áö´Ï¾îÀÇ ¿ªÀÛ, ¹ÙÀ̽º DAC502

 

 


 

 

¿Àµð¿À ¾÷°è¿¡´Â °ÅÀÇ ´©±¸³ª ±× ½Ç·Â°ú ¾÷ÀûÀ» ÀÎÁ¤ÇÏ´Â 3¸íÀÇ µðÁöÅÐ ¿£Áö´Ï¾î°¡ ÀÖ½À´Ï´Ù. Ç÷¹ÀÌ¹é µðÀÚÀνº¿Í AKµðÀÚÀÎÀÇ ¾Èµå·¹¾Æ½º ÄÚÈå(Andreas Koch), EMM·¦½º¿Í ¸¶ÀÌÆ®³Ê¸¦ À̲ô´Â ¿¡µå ¸¶ÀÌÆ®³Ê(Ed Meitner), ±×¸®°í ¹ÙÀ̽ºÀÇ ´Ù´Ï¿¤ ¹ÙÀ̽º(Daniel Weiss)ÀÔ´Ï´Ù.

 

À̵é Áß ´Ù´Ï¿¤ ¹ÙÀ̽º´Â 1990³â´ë¿¡ ¹ÙÀ̽º °·ºø(Weiss Gambit) ½Ã¸®Áî·Î ¸¶½ºÅ͸µ ¾÷°è¿¡¼­ µ¹Ç³À» ÀÏÀ¸Ä×°í, 2000³â´ë¿¡´Â Medea DAC°ú Jason CD Æ®·£½ºÆ÷Æ®·Î Ȩ ¿Àµð¿À¿¡¼­µµ ½Ç·ÂÀ» ÀÎÁ¤¹Þ¾Ò½À´Ï´Ù. 20´ë ¶§ ÀÌ¹Ì ½ºÆ©´õ/·¹º¹½º¿¡¼­ »ùÇøµ ÁÖÆļö º¯È¯ ¹× µðÁöÅÐ ·¹ÄÚ´õÀÇ DSP ¼³°è¸¦ µµ¸ÃÀº ±×ÀÔ´Ï´Ù.

 

 

 

273ȸ ÇÏÀÌÆÄÀÌŬ·´ ½Ãûȸ´Â ¹ÙÀ̽º ¿£Áö´Ï¾î¸µ(Weiss Engineering)ÀÇ DSP DAC °â ³×Æ®¿öÅ© ·»´õ·¯ DAC502°¡ ÁÖÀΰøÀ̾ú½À´Ï´Ù. ±¹³»¿¡¼­´Â Áö³­ 3¿ù ÇÏÀÌÆÄÀÌŬ·´ÀÌ ÁÖÃÖÇÑ 2019 ¼­¿ï±¹Á¦¿Àµð¿À¼î¿¡¼­ ù¼±À» º¸ÀÎ µû²öµû²öÇÑ ½ÅÁ¦Ç°ÀÔ´Ï´Ù.

 

°ú¿¬ ´Ù´Ï¿¤ ¹ÙÀ̽º°¡ ÀÌ Á¦Ç°À» ÅëÇØ µé·ÁÁÖ°í ½Í¾ú´ø °ÍÀº ¾î¶² À½Àϱî¿ä. ±×¸®°í µðÁöÅÐ ¿£Áö´Ï¾î¸µÀÇ ´ë°¡°¡ ¼³°èÇÑ DSP´Â ¾ó¸¶³ª °­·ÂÇÒ±î¿ä. À̹ø ½Ãûȸ´Â À̸¦ Á÷Á¢ È®ÀÎÇÒ ¼ö ÀÖ¾ú´ø ÀÚ¸®¿´½À´Ï´Ù.

 

 


 

 

¹ÙÀ̽º¿Í ´Ù´Ï¿¤ ¹ÙÀ̽º

 

 

¹ÙÀ̽º¶ó´Â Á¦ÀÛ»çºÎÅÍ »ìÆ캸°Ú½À´Ï´Ù. ¹ÙÀ̽º ¿£Áö´Ï¾î¸µÀº ´Ù´Ï¿¤ ¹ÙÀ̽º°¡ 1985³â ½ºÀ§½º ¿ì½ºÅÍ(Uster)¿¡ ¼³¸³Çß½À´Ï´Ù. 1979³â ½ºÀ§½º ±â¼ú Àü¹® ±³À°±â°ü HTL ¶óÆÛ½ººôÀ» Á¹¾÷ÇÑ ´Ù´Ï¿¤ ¹ÙÀ̽º´Â Á¹¾÷°ú µ¿½Ã¿¡ ½ºÆ©´õ/·¹º¹½º(Studer Revox)¿¡ ÀÔ»ç, 5³â µ¿¾È Çϵå¿þ¾î µðÀÚÀΰú PCB ·¹À̾ƿô, DSP ¼ÒÇÁÆ®¿þ¾î µðÀÚÀÎÀ» ´ã´çÇß½À´Ï´Ù. À̶§ºÎÅÍ »ùÇøµ ÁÖÆļö º¯È¯ ¹× µðÁöÅÐ ·¹ÄÚ´õÀÇ DSP ¼³°è¸¦ µµ¸Ã¾Ò½À´Ï´Ù.

 

 

 

IBIS Digital Mixing Consoled Based on the 102 Series System

 

 

ÀÚ½ÅÀÇ È¸»ç¸¦ ¼³¸³ÇÑ ÀÌÈÄ¿¡´Â ÁÖ·Î ¸¶½ºÅ͸µ ½ºÆ©µð¿À¿¡ µðÁöÅÐ ¿Àµð¿À Àåºñ¸¦ ³³Ç°Çß½À´Ï´Ù. ù Á¦Ç°À̾ú´ø 24bit/96kHz »ç¾çÀÇ 102½Ã¸®Áî´Â Áö±Ýµµ Çö¿ªÀ¸·Î È°µ¿ ÁßÀÔ´Ï´Ù. ¸ðµâ ŸÀÔÀÇ 102½Ã¸®Áî´Â ¹Ì±¹ ´º¿å ¼Ò´Ï¹ÂÁ÷ÀÇ IBIS µðÁöÅÐ ¹Í½Ì Äֿܼ¡ ÅõÀԵưí, ¼Ò´Ï´Â ÀÌ IBIS·Î Ŭ·¡½Ä À½¾Ç ·¹ÄÚµùÀÇ ¹Í½ÌÀÛ¾÷À» Çß½À´Ï´Ù.

 

 

 

WEISS Gambit Series equipment

 

 

1990³â´ë¿¡´Â ¹ÙÀ̽º °·ºø(Weiss Gambit) ½Ã¸®Áî°¡ ·ÐĪÇß½À´Ï´Ù. °·ºø ½Ã¸®Áî´Â ÀÌÄ÷¶óÀÌÀú, ´ÙÀ̳»¹Í½º ÇÁ·Î¼¼¼­, µð³ëÀÌÀú/µðŬ¸¯Ä¿(De-Noiser/De-Clicker), AD ÄÁ¹öÅÍ, DA ÄÁ¹öÅÍ, »ùÇøµ ÁÖÆļö ÄÁ¹öÅ͸¦ ÇÑ°÷¿¡ ¸ðÀº Á¦Ç°Àε¥, 40bit ¿¬»ê°ú 96kHz »ùÇøµ µîÀ¸·Î Áß¹«ÀåÇÑ °·ºø ½Ã¸®Á ÅëÇØ ¹ÙÀ̽º´Â ¸¶½ºÅ͸µ ¾÷°è¿¡¼­ ¼±µµ¾÷ü·Î ÀÚ¸® Àâ¾Ò½À´Ï´Ù.

 

 

 

WEISS Jason CD Transport

 

¹ÙÀ̽º°¡ ÇÏÀÌ¿£µå/ÇÏÀÌÆÄÀÌ ½ÃÀå¿¡ ÁøÃâÇÑ °ÍÀº 2000³âºÎÅÍÀÔ´Ï´Ù. Medea DAC°ú Jason CD Æ®·£½ºÆ÷Æ®°¡ Ȩ ¿Àµð¿À¿ëÀ¸·Î Ãâ½ÃµÈ ¹ÙÀ̽ºÀÇ Ã¹ Á¦Ç°À̾ú°í, ÀÌÈÄ ÆÄÀ̾î¿ÍÀ̾î DAC DAC202, ÆÄÀ̾î¿ÍÀ̾î ÀÎÅÍÆäÀ̽º INT202, INT203ÀÌ Ãâ½ÃµÆ½À´Ï´Ù. ½Ãûȸ ÁÖÀΰøÀÎ DAC502´Â 2017³â¿¡ Ãâ½ÃµÆ½À´Ï´Ù. Âü°í·Î, ¿ÃÇØ 2¿ù ¿Ü±¹ ¸Åü¿Í °¡Áø ´Ù´Ï¿¤ ¹ÙÀ̽ºÀÇ ÀÎÅͺ並 º¸´Ï ÀÌÁ¦ ¹ÙÀ̽ºÀÇ ¸ÞÀÎÀº Ȩ ¿Àµð¿À ÂÊÀ̸ç, ÆÄÀ̾î¿ÍÀ̾î ÀÔ·ÂÀ» ÇѶ§ °íÁýÇÑ °ÍÀº USBº¸´Ù Á» ´õ ÇÁ·ÎÆä¼Å³ÎÇÑ Æ÷¸ËÀ̾ú±â ¶§¹®À̶ó°í ÇÕ´Ï´Ù.

 

 


 

 

DAC502 ±âº» ÆÑÆ® üũ

 

 

DAC502´Â µ¿»ý ¸ðµ¨ DAC501°ú ÇÔ²² Áö³­ 2017³â 7¿ù Ãâ½ÃµÆ½À´Ï´Ù. ¹ÙÀ̽º¿¡¼­ ±ÔÁ¤ÇÑ À̵éÀÇ ¾ÆÀ̵§Æ¼Æ¼´Â ¡®DSP DAC °â ³×Æ®¿öÅ© ·»´õ·¯¡¯ÀÔ´Ï´Ù. ÀÌ¹Ì 30³â ÀÌ»ó µðÁöÅÐ ¿Àµð¿À ºÐ¾ß¿¡¼­ ÀÏ°¡¸¦ ÀÌ·é ¹ÙÀ̽º´ä°Ô °­·ÂÇÑ DSP¸¦ °®Ãá DACÀÌÀÚ ÀÌ´õ³Ý ÀÔ·ÂÀ» ÅëÇÑ UPnP/DLNA ·»´õ·¯¶ó´Â ¶æÀÌÁÒ. ´õ¿íÀÌ ÇìµåÆù Ãâ·Â±îÁö µË´Ï´Ù. DACÀ¸·Î¼­ ½ºÆåÀº PCMÀº 24bit/384kHz, DSD´Â DSD128(5.6MHz)±îÁö Áö¿øÇÕ´Ï´Ù.

 

 

 

DAC501°ú Â÷ÀÌ´Â ¼¨½Ã »çÀÌÁî¿Í Èĸ鿡 4ÇÉ ¹ë·±½º ÇìµåÆù Ãâ·Â´ÜÀÚ¸¦ Ãß°¡·Î °®Ãè´Ù´Â Á¡»ÓÀÔ´Ï´Ù. ³×Æ®¿öÅ© ·»´õ·¯·Î¼­ ·é(Roon) ·¹µð ¿©ºÎ¿Í MQA µðÄÚ´õ ÀåÂø ¿©ºÎµµ ±Ã±ÝÇߴµ¥, ÀÌ´Â ¾ÆÁ÷ Áö¿øÇÏÁö ¾Ê°í ÀÖ½À´Ï´Ù. ´Ù¸¸ ¹ÙÀ̽º¿¡¼­ ·é ·¹µð¸¦ À§ÇÑ ¼ÒÇÁÆ®¿þ¾î ÀÛ¾÷ ÁßÀ̶ó°í ¹àÈ÷°í ÀÖ´Â ¸¸Å­ ±â´ëÇÒ ¸¸ÇÕ´Ï´Ù.

 

Àü¸éÀº ÆÄ¿ö ¿Â¤ý¿ÀÇÁ¿Í ÀԷ¼±ÅÃÀ» °âÇÑ ·ÎÅ͸® ³ëºê¿Í LCD Ç¥½Ãâ, ¾ð¹ë·±½º ÇìµåÆù Ãâ·Â´ÜÀÚ ±¸¼ºÀÔ´Ï´Ù. ¼¨½Ã´Â ½ºÅ×Àθ®½º ½ºÆ¿ÀÌ°í, Àü¸éÀº µÎ²² 10mm ¼Ö¸®µå ¾Ë·ç¹Ì´½ ÀçÁúÀÔ´Ï´Ù. ÈĸéÀº ¿ÞÂʺÎÅÍ AC Àη¿´ÜÀÚ, µðÁöÅÐ ÀԷ´ÜÀÚ(AES/EBU, S/PDIF, ±¤, USB-A, USB-B, ÀÌ´õ³Ý´ÜÀÚ), ¾Æ³¯·Î±× Ãâ·Â´ÜÀÚ(XLR, RCA), 4ÇÉ ¹ë·±½º ÇìµåÆù Ãâ·Â´ÜÀÚ ¼øÀÔ´Ï´Ù.

 

 

 

´«±æÀ» ²ô´Â °ÍÀº Ãâ·ÂÀü¾ÐÀ» 4°¡Áö Áß¿¡¼­ °í¸¦ ¼ö ÀÖ´Ù´Â Á¡ÀÔ´Ï´Ù. Àß ¾Æ½Ã°ÚÁö¸¸, ÀÌ ±â´ÉÀÌ ÀÖÀ¸¸é µÞ´Ü(ÇÁ¸®¾ÚÇÁ, ÀÎƼ¾ÚÇÁ)°úÀÇ ¸ÅĪ¿¡¼­ ¾ÆÁÖ À¯¿ëÇÏÁÒ. XLR Ãâ·Â½Ã¿¡´Â 8.15Vrms, 4.15Vrms, 2.12Vrms, 1.06Vrms, RCA Ãâ·Â½Ã¿¡´Â 4.08Vrms, 2.08Vrms, 1.06Vrms, 0.53Vrms Áß¿¡¼­ ¼±ÅÃÇÒ ¼ö ÀÖ½À´Ï´Ù. ÇìµåÆù Ãâ·ÂÀº ¾ð¹ë·±½º/¹ë·±½º ¸ðµÎ 100§Ù ÀÌ»ó ÇìµåÆù¿¡´Â 5.2Vrms, 50§Ù À̻󿡴 2.7Vrms, 16§Ù À̻󿡴 0.9Vrms, 4§Ù À̻󿡴 0.2Vrms Ãâ·ÂÀ» ¼±ÅÃÇÒ ¼ö ÀÖ½À´Ï´Ù.

 

 


 

 

¸ÅĪ ±â±â ¹× ù °î Àλó

 

 

DAC502¿Í ¸ÅĪÇÑ ±â±â´Â ¿À·»´õ(Aurender)ÀÇ ³×Æ®¿öÅ© ¹ÂÁ÷¼­¹ö W20, ÀÏ·ºÆ®·ÎÄÞÆÄ´Ï¿¡(Electrocompaniet)ÀÇ ÇÁ¸®¾ÚÇÁ EC4.8°ú ½ºÅ×·¹¿À ÆÄ¿ö¾ÚÇÁ AW250R, B&WÀÇ 802D3 ½ºÇÇÄ¿ÀÔ´Ï´Ù. 

 

 

 

 

ÀÏ·ºÆ®·ÎÄÞÆÄ´Ï¿¡´Â 1973³â Æ丣 ¾Æºê¶óÇÔ¼¾°ú ½ºº£ÀÎ ¿¡¸¯ ºÆ¸£¾ß°¡ ³ë¸£¿þÀÌ ¿À½½·Î¿¡ ¼³¸³ÇÑ ¿Àµð¿À Á¦ÀÛ»ç·Î, ¸¶ÀÌŬ Àè½¼ÀÇ ¡®History¡¯ ¾Ù¹ü Å©·¹µ÷¿¡ ÀÌ È¸»ç À̸§ÀÌ µé¾î°¡ ÀϾà À¯¸íÇØÁ³½À´Ï´Ù. ÀÌ´Â ·¹ÄÚµù ¿£Áö´Ï¾î ºê·ç½º ½º¿þµð¾ðÀÌ ³ìÀ½ÀÛ¾÷¿¡¼­ ÀÏ·ºÆ®·ÎÄÞÆÄ´Ï¿¡ ¾ÚÇÁ¸¦ »ç¿ëÇ߱⠶§¹®ÀÔ´Ï´Ù.

 

 

 

 

ÇÁ¸®¾ÚÇÁ EC4.8Àº Àü¿øºÎ±îÁö µà¾ó ¸ð³ë·Î ±¸¼ºÇÑ Á¡ÀÌ Æ¯Â¡À̸ç, ÀÌ ´öºÐ¿¡ ä³Î ºÐ¸®µµ°¡ ¹«·Á 120dB ÀÌ»óÀ» º¸ÀÔ´Ï´Ù. ¹ë·±½º ÀÔ·Â 2Á¶, ¾ð¹ë·±½º ÀÔ·Â 3Á¶, ¹ë·±½º Ãâ·Â 1Á¶, ·¹ÄÚµå Ãâ·Â 1Á¶ µî dzºÎÇÑ ÀÔÃâ·Â ´Üµµ ´«±æÀ» ²ô³×¿ä. À̹ۿ¡ º¼·ýÀÌ °ÔÀÎ(-111dB~8dB) Á¶Àý ¹æ½ÄÀÎ Á¡°ú, ÁÖÆļöÀÀ´äƯ¼ºÀÌ 0.5Hz~200kHz¿¡ °ÉÃÄ Ç÷§ÇÑ Á¡ÀÌ µ¸º¸ÀÔ´Ï´Ù. ÀÔÃâ·Â ÀÓÇÇ´ø½º´Â º¸Åë ¼öÁØÀÎ 48K§Ù°ú 100§ÙÀ» º¸ÀÔ´Ï´Ù.

 

 

 

 

½ºÅ×·¹¿À ÆÄ¿ö¾ÚÇÁ AW250RÀº 8§Ù¿¡¼­ 250W, 4§Ù¿¡¼­ 380W, 2§Ù¿¡¼­ 625W¸¦ »Õ¾î³À´Ï´Ù. ºñ·Ï ½ºÇÇÄ¿ ÀÓÇÇ´ø½º º¯È­¿¡ ¼±ÇüÀûÀÎ Ãâ·ÂÀ» º¸¿©ÁÖÁö´Â ¸øÇÏÁö¸¸ 1§Ù¿¡¼­µµ 1100W¸¦ ³»ÁÖ´Â Á¡ÀÌ ´ë´ÜÇÕ´Ï´Ù. ÀÌ È¸»ç¿¡¼­ FTT(Floating Transformer Technology)¶ó°í ¸í¸íÇÑ Àü¿øºÎ¿¡¼­ º¸Åë ¾ÚÇÁ Àü¿øºÎÀÇ 2¹è¿¡ ´ÞÇÏ´Â °­·ÂÇÑ Àü·ù¸¦ °ø±ÞÇØÁØ ´öºÐÀÔ´Ï´Ù. ½ÇÁ¦·Î ÃÖ´ë ÇÇÅ© Àü·ù´Â ¹«·Á 100A¿¡ ´ÞÇÕ´Ï´Ù. À̹ۿ¡ Ãâ·Â ÀÓÇÇ´ø½º°¡ 0.008§Ù¿¡ ±×Ä¡´Â Á¡, ¿ÖÀ²ÀÌ 0.001%¿¡ ±×Ä¡´Â Á¡µµ ÆÄ¿ö¾ÚÇÁ·Î¼­´Â °­·ÂÇÑ ¹«±âÀÔ´Ï´Ù.

 

 

Oscar Peterson Trio - You Look Good To Me

We Get Requests

 

DAC502ÀÇ Ã¹ÀλóÀº À½ÀÇ ÀÔÀÚ°¡ ¹«Ã´ °ö´Ù´Â °Í°ú ¾Ç±âµéÀÌ ¹Ù½º¶ô°Å¸®´Â ¼Ò¸®°¡ µé¸± Á¤µµ·Î ÇØ»ó·ÂÀÌ ³ô´Ù´Â °ÍÀ̾ú½À´Ï´Ù. º£À̽º ¿¬ÁÖÀÚ°¡ ¹¹¶ó Áß¾ó°Å¸®´Â ¼Ò¸®±îÁö ³²±è¾øÀÌ µé·ÁÁÖ´õ±º¿ä. ÀÌ´Â Àüü ½Ã½ºÅÛÀÇ ³ëÀÌÁî °ü¸® ´É·ÂÀÌ ±×¸¸Å­ ÁÁ¾Ò´ø ´öºÐÀ̱⵵ ÇÏ°ÚÁÒ. ¾î·µç À½ ³¡ÀÌ µüµüÇϰųª ¾ï¼¼Áö ¾Ê°í ¹«Ã´ ³ª±ß³ª±ßÇÑ Á¡ÀÌ Ã»°¨»ó °¡Àå µÎµå·¯Á³½À´Ï´Ù. °¡»óÀÇ »ç¿îµå½ºÅ×ÀÌÁö °¡¿îµ¥¿¡ ÇǾƳ밡 ÀÚ¸®¸¦ Àâ°í¼­´Â Æí¾ÈÇÏ°Ô À½µéÀ» Ç®¾î³» ÁÖ´Â ¸ð½ÀÀÌ ÀλóÀûÀÔ´Ï´Ù. ÇǾƳëÀÇ º¼·ý°¨µµ Àß ´À²¸Áý´Ï´Ù. À̹ۿ¡ ÀÛÀº ¼Ò¸®ºÎÅÍ Å« ¼Ò¸®±îÁö ´ÙÀ̳»¹Í ·¹ÀÎÁö°¡ ³ÐÀº Á¡µµ ´«±æÀ» ²ô´Âµ¥, ÀÌ´Â ¼Ò½º±â±â·Î¼­ DAC502ÀÇ °øÀÌ °¡Àå Å©´Ù ÇÏ°Ú½À´Ï´Ù. Àß ¾Æ½Ã´Â ´ë·Î DAC ¼º´ÉÀ» Àç´Â °¡Àå Áß¿äÇÑ Ã´µµ°¡ ¹Ù·Î ´ÙÀ̳»¹Í ·¹ÀÎÁöÀ̱⠶§¹®ÀÔ´Ï´Ù.

 

 


 

 

DAC502 ¼³°èµðÀÚÀÎ ¹× º»°Ý ½Ãû

 

 

DAC502ÀÇ ¼³°è µðÀÚÀÎ ÇÙ½ÉÀº 1) ¸ÖƼºñÆ® ¿À¹ö »ùÇøµ µ¨Å¸ ½Ã±×¸¶ DAC ĨÀ» ä³Î´ç 1°³¾¿ »ç¿ë, 2) DA º¯È¯¿¡ Ŭ·° »ùÇøµ ÁÖÆļö 195kHz¸¦ »ç¿ë, 3) ÄÁ¹öÆà ¹× Àü¿øºÎ¸¦ µà¾ó¸ð³ë·Î ¼³°è, 4) ¸®´Ï¾î Àü¿øºÎ ¹× 2°³ Åä·ÎÀÌ´Þ Æ®·£½ºÆ÷¸Ó(ÁÂ/¿ì ä³Î) »ç¿ë, 5) ±×¸®°í Àü¿ë ĨÀ» ÅëÇÑ °­·ÂÇÑ DSP ±â´É žÀçÀÔ´Ï´Ù.

 

 

 

 

DAC ĨÀÇ °æ¿ì, ¹ÙÀ̽º¿¡¼­ ±¸Ã¼ÀûÀ¸·Î ¾î¶² Á¦ÀÛ»ç Á¦Ç°À» ¾²´ÂÁö °ø°³ÇÏÁö ¾Ê°í ÀÖÁö¸¸, ¡®ÃֽŠ32bit ¿¬»ê Ĩ¡¯À» ä³Î´ç 1°³¾¿ ÅõÀÔÇß´Ù°í ÇÕ´Ï´Ù. FPGA ¹æ½ÄÀÌ ¾Æ´Ñ ±â¼º µ¨Å¸ ½Ã±×¸¶ ĨÀ» »ç¿ëÇÏ´Â Á¡ÀÌ Àǿܶó¸é ÀÇ¿ÜÀÔ´Ï´Ù. ´õ¿íÀÌ ¿¡µå ¸¶ÀÌÆ®³ÊÀÇ ¸¶ÀÌÆ®³Ê³ª ¾Èµå·¹¾Æ½º ÄÚÈåÀÇ AK µðÀÚÀÎó·³ ¡®DSD º¯È¯¡¯ °úÁ¤À» °ÅÄ¡´Â °Íµµ ¾Æ´Õ´Ï´Ù.

 

ÀÌ Ä¨¼ÂÀ» ÄÁÆ®·ÑÇϴ Ŭ·°Àº °íÁ¤¹Ð, ·Î¿ì ÁöÅÍ »ç¾çÀ¸·Î »ùÇøµ ÁÖÆļö°¡ 192kHz³ª 176kHz°¡ ¾Æ´Ñ 195kHz·Î ¼³Á¤µÈ Á¡ÀÌ ´«±æÀ» ²ü´Ï´Ù. 44.1kHz~384kHz PCM°ú DSD64(2.8MHz), DSD128(5.6MHz) ¸ðµç ÀÔ·Â ½ÅÈ£°¡ 195kHz Ŭ·° ¸í·ÉÀ» µû¸£´Â ¼ÀÀε¥, ¼ö¹é ¹øÀÇ Å×½ºÆ® °á°ú 195kHzÀÏ ¶§°¡ ÃÖÀûÀÇ À½ÁúÀ» º¸¿´±â ¶§¹®À̶ó°í ÇÕ´Ï´Ù.

 

 

Emi Fujita Desperado

Best Audiophile Voices II

 

¿©¼º º¸Äà °îÀ» µé¾îº¸¸é, Áß¿ª´ë´Â ÃËÃËÇÏ°í ¼¼¹ÐÇÏ°Ô ¹¦»çµÇ¸ç °í¿ªÀº ½Ã¿øÇÏ°Ô »¸½À´Ï´Ù. ±×³à°¡ ¹Ù·Î ¾Õ¿¡¼­ ³ë·¡¸¦ ºÎ¸£´Â °Í °°½À´Ï´Ù. ±×³àÀÇ µé¼û¿¡ ¾¦ »¡·Á µé¾î°¡´Â ´À³¦ÀÔ´Ï´Ù. ¹ÝÁÖ ¾Ç±âµéÀÇ À½¼öµµ ¾öû³ª°Ô ¸¹Àº ´À³¦Àε¥, ƯÈ÷ ÇÇ¾Æ³ë ¿Þ¼Õ ÅÍÄ¡ÀÇ ÇØ»ó·ÂÀÌ ´ë´ÜÇÕ´Ï´Ù. ÀüüÀûÀ¸·Î Á¤º¸·®ÀÌ ¸¹°í ±â¸§±â°¡ ½Ï °¡½Å ¼Ò¸®ÀÔ´Ï´Ù. ±ú²ýÇÏ°í Åõ¸íÇÑ À½, È£Èí°ú ±âô±îÁö ´À²¸Áö´Â À½ÀÔ´Ï´Ù. ±×¸®°í °è¼Ó ¹Ýº¹µÇ´Â ´À³¦ÀÌÁö¸¸, DAC502´Â ÀÔÀÚ°¡ °ö°í À½»öÀÌ ÁøÇÑ DACÀÎ °Í °°½À´Ï´Ù. °í¿ªÀÌ ½î°Å³ª °­ÇÏÁö ¾Ê½À´Ï´Ù.

 

 

Herbert Von Karajan, Berliner Philharmoniker - Ouverture Egmont

Beethoven Symphonie No.3 & Ouverture Egmont

 

´ëÆí¼º°î¿¡¼­´Â Àú¿ªÀÇ ÇØ»ó·Â°ú ÇÔ²² ¾ç°¨, ¹Ðµµ°¨, µÎ²²°¨ÀÌ Àß ÀüÇØÁý´Ï´Ù. ¾Ç±âµéÀÇ µðÅ×ÀÏÇÑ ¿¬ÁÖµµ ¼¼¼¼ÇÏ°Ô ´À²¸Áý´Ï´Ù. À½ÀÇ °­¾à°ú ÅÛÆ÷ÀÇ ¿Ï±ÞÀÌ ÀÚ¿¬½º·¯¿î, ±×¾ß¸»·Î À½¾Ç¼ºÀÌ ³ôÀº DACÀ̶ó ÇÒ ¸¸ÇÕ´Ï´Ù. µðÁöÅÐ ´ë°¡°¡ ÀÛÁ¤ÇÏ°í DACÀ» ¸¸µé¸é ÀÌ Á¤µµ·Î Ç¥Á¤ÀÌ Ç³ºÎÇÑ À½ÀÌ ³ª¿À´Â °ÍÀΰ¡ ½Í½À´Ï´Ù. ÇѸ¶µð·Î À½¾Ç¿¡ ´ëÇÑ ÀÌÇصµ°¡ ³ôÀº DACÀ̶ó ÇÒ ¸¸ÇÕ´Ï´Ù. ¶ÇÇÑ °îÀÇ ¾î´À ´ë¸ñ¿¡¼­µµ ÀڽŸ¸ÀÇ ½ºÅĽº¸¦ ³õÄ¡Áö ¾Ê´Â ¸ð½Àµµ ´ë´ÜÇÕ´Ï´Ù. À½ÀÇ Ç¥¸éÀº ºÎµå·´±â ¦ÀÌ ¾øÁö¸¸ ½ÉÁö´Â ¾ÆÁÖ ´Ü´ÜÇÏ°Ô ´À²¸Áø ÀÌÀ¯ÀÔ´Ï´Ù.

 

 

Norah Jones - Come Away With Me

Come Away with Me

 

2ºÎ ù °îÀ¸·Î µéÀº ÀÌ °îÀº Áï¼®¿¡¼­ PCM°ú DSD À½¿øÀ» ¸Âºñ±³Çؼ­ µé¾îºÃ½À´Ï´Ù. ¸ÕÀú 24bit, 192kHz PCM À½¿øÀ¸·Î µé¾îº¸¸é Á¤º¸·®ÀÌ ¸¹°í ¿¡³ÊÁö°¡ °¡µæÇÑ À½ÀÎ °ÍÀÌ È®¿¬ÇÕ´Ï´Ù. ¹ßÀ½ÀÌ ºÐ¸íÇÏ°í ÇØ»ó·ÂÀÌ ³ôÁö¸¸ ¾à°£ µå¼¾ ´À³¦ÀÌ µå´Â °Í, À½ÀÌ ¾à°£ ¾ÕÀ¸·Î Æ÷¿öµùÇØ¿À´Â °Íµµ »ç½ÇÀÔ´Ï´Ù. ÇÏÁö¸¸ »öä°¡ ÁøÇÏ°í, µå·³ ½É¹ú ¼Ò¸®°¡ ¹«´ë µÚ¿¡¼­ Àß ±ò¸³´Ï´Ù. À̾î DSD64 À½¿øÀ¸·Î µé¾îº¸¸é À½¾ÐÀÌ ¼Ú±¸Ä¡°í º¸´Ù µðÅ×ÀÏÇÑ Àç»ýÀ½ÀÌ ÆîÃÄÁý´Ï´Ù. PCM¿¡¼­´Â ±×³É Áö³ªÃÆ´ø ±×³à ÀÔ¼úÀÌ ³»´Â ÆÄÂûÀ½µµ ´õ Àß °üÂûµË´Ï´Ù. ±âº»ÀûÀ¸·Î À½¼ö°¡ ´õ ¸¹°í, °¨ÃËÀÌ ´õ º¸µå¶ø½À´Ï´Ù.

 

 


 

 

DAC502 DSP Å×½ºÆ®

 

 

ȸ»ç ¼³¸³ ¶§ºÎÅÍ DSP·Î À¯¸íÇß´ø ¹ÙÀ̽ºÀÎ ¸¸Å­ DAC502ÀÇ DSP ±â´ÉÀÌ ¾ó¸¶³ª dzºÎÇÑÁö °£·«È÷ Å×½ºÆ®¸¦ ÇغýÀ´Ï´Ù. ÀÏ´Ü DSP´Â ´Ù´Ï¿¤ ¹ÙÀ̽º°¡ FPGA·Î ¼³°èÇÑ ³»Àå Ĩ¼ÂÀÌ Àü´ãÇÕ´Ï´Ù. DSP ±â´É°ú ¼º´ÉÀ» Å×½ºÆ®Çϱâ À§Çؼ­´Â DAC502¿Í µ¿ÀÏÇÑ ³×Æ®¿öÅ© ȯ°æ¿¡¼­ À¥ ºê¶ó¿ìÀú¸¦ »ç¿ëÇØ¾ß Çϴµ¥, ½Ãûȸ¿¡¼­´Â ¾ÆÀÌÆеåÀÇ Å©·Ò ºê¶ó¿ìÀú¿¡ ¡®http://' ¾øÀÌ DAC502 IP ÁÖ¼Ò¸¦ ÀÔ·ÂÇÏ´Ï, ¡®DAC502 web interface¡¯ âÀÌ ¿­·È½À´Ï´Ù. ÀÌ°ÍÀÌ ¹Ù·Î ¹ÙÀ̽º°¡ ¸»ÇÑ DSP ¼¼Æà À¥ ºê¶ó¿ìÀúÀÔ´Ï´Ù.

 

 

ÀÌ À¥ ºê¶ó¿ìÀú·Î °Çµå¸± ¼ö ÀÖ´Â Ç׸ñÀº ²Ï ¸¹¾Ò½À´Ï´Ù. Å©°Ô º¸¸é 1) º¼·ý, 2) ÁÂ¿ì ¹ë·±½º, 3) ÀԷ¸ðµå, 4) Ãâ·Â·¹º§, 5) DSP Ç÷¯±×ÀÎÀ¸·Î ³ª´²Á® ÀÖ½À´Ï´Ù. ÇÙ½ÉÀÎ DSP Ç÷¯±×ÀÎÀº ¡®ÀÌ·± °Í±îÁö?¡¯¶ó´Â »ý°¢ÀÌ µé ¸¸Å­ ´Ù¾çÇß°í ±× ¼³Á¤°ª¿¡ µû¶ó ¼Ò¸®°¡ ȮȮ ¹Ù²î¾î ±ô¦ ³î¶ú½À´Ï´Ù. ½Ãûȸ Àü »çÀü Å×½ºÆ®¸¦ Çغ¸´Ï, ¹ÙÀÌ´Ò(Vinyl) ¼³Á¤À» È°¼ºÈ­Çϸé À½ÀÌ È®½ÇÈ÷ ´õ ºÎµå·¯¿öÁö°í ÀÚ±ØÀûÀÎ ¸ÀÀÌ ¿ÏÈ­µÆ½À´Ï´Ù. À̸¦ ¹ÙÀÌÆнºÇÏÀÚ Ã¼°¨»ó ÇØ»ó·Â°ú À̹Ì¡ÀÌ ÁÁ¾ÆÁø °ÍÀ» È®ÀÎÇÒ ¼ö ÀÖ¾ú½À´Ï´Ù.

 

 

Carol Kidd - When I Dream

BEST AUDIOPHILE VOCES

 

¹ÙÀÌ´Ò ¼³Á¤À» ²ö »óÅÂ, Áï ¹ÙÀÌÆнºÇÑ »óÅ¿¡¼­ µé¾îº¸¸é À½ÀÌ ¸Þ¸¶¸£Áö ¾Ê°í ½Ì½ÌÇÏ°Ô »ì¾ÆÀÖ½À´Ï´Ù. ¹èÀ½µµ ¸¹ÀÌ µé¸®°í µðÅ×ÀÏÀÌ °¡µæÇÑ À½ÀÔ´Ï´Ù. ÀÌ¹Ì ¾Æ³¯·Î±×ÀûÀÎ ÃË°¨ÀÌ »ó´çÇÑ »óÅÂÀÔ´Ï´Ù. ¹ÙÀÌ´Ò ¼³Á¤À» È°¼ºÈ­ÇÑ »óÅ¿¡¼­ ´Ù½Ã µé¾îº¸¸é, ±âŸÀÇ ¹èÀ½ÀÌ ´õ Àß µé¸®´Â °ÍÀ» È®ÀÎÇÒ ¼ö ÀÖ¾ú½À´Ï´Ù. À½ÀÌ Á» Àüº¸´Ù µÎ²¨¿öÁø Á¡, º¸ÄÃÀÌ Á» ´õ µ¸º¸ÀÌ´Â Á¡µµ µÎµå·¯Áø º¯È­ÀÔ´Ï´Ù. °á±¹ ¹ÙÀÌ´Ò DSP´Â ´Ù´Ï¿¤ ¹ÙÀ̽º¶ó´Â µðÁöÅÐ ¿£Áö´Ï¾î°¡ ÆľÇÇÑ ¾Æ³¯·Î±× À½ÀÇ °¨ÃËÀ̶ó ÇÏ°Ú½À´Ï´Ù. °í¿ª´ë Á¤º¸°¡ ºÎÁ·ÇÏ´Ù´Â °ÍÀÌ CD¸¦ ºñ·ÔÇÑ µðÁöÅÐ À½¿øÀÇ ´ÜÁ¡Àε¥ À̸¦ ¹ÙÀÌ´Ò DSP·Î ¸¸È¸ÇÏ·Á Çß´Ù´Â Á¡¿¡¼­ Àǹ̰¡ ÀÖ¾î º¸ÀÔ´Ï´Ù.

 

À̹ۿ¡ DAC502ÀÇ DSP Ç÷¯±×ÀÎÀ¸·Î °Çµå¸± ¼ö ÀÖ´Â °ÍÀº ´ÙÀ½°ú °°½À´Ï´Ù.

 

1) EQ. ¹ÙÀ̽º¿¡¼­´Â ¡®Multi-Band Parametric Equalizer¡¯¶ó°í ¼³¸íÇϴµ¥, ÃÑ 3°³ ¹êµå¿¡ °ÉÃÄ ¡®Bypass, Low Shelf, Low Cut, Peak, High Shelf, High Cut¡¯À» °¢°¢ ¼±ÅÃÇÒ ¼ö ÀÖ½À´Ï´Ù. 2) XTC. Á¿ìä³Î °£¼·, Áï Å©·Î½ºÅäÅ©(crosstalk)¸¦ ĵ½½¸µÇÏ´Â ±â´ÉÀÔ´Ï´Ù. ¡®Distance Speakers, Distance Listener, Head Width, Attenuation BP, Attenuation HP¡¯°¡ ¸¶·ÃµÆ½À´Ï´Ù. 3) ·ë(Room) EQ. ¸» ±×´ë·Î ·ë À½Çâ °ªÀ» º¸Á¤ÇÏ´Â DSP·Î 5°³ ¹êµåº°·Î ¡®Type, Channel, Frequency, Gain, Q¡¯ °ªÀ» Á¶ÀýÇÒ ¼ö ÀÖ½À´Ï´Ù. 5) ´ÙÀ̳»¹Í½º(Dynamics). Àç»ýÀ½ÀÇ ¿¡³ÊÁö°¨À» Á¶ÀýÇÒ ¼ö ÀÖ½À´Ï´Ù.

 

 

 

 


 

 

½Ãûȸ¸¦ ¸¶¹«¸®Çϸç

 

 

½Ãûȸ ½Ã°£°ü°è»ó ´Ù¾çÇÑ DSP ±â´ÉÀ» ²Ä²ÄÈ÷ Å×½ºÆ®Çغ¸Áö´Â ¸øÇßÁö¸¸ ¹ÙÀ̽º DAC502´Â ÇÁ·Î Àåºñ¿¡¼­ ¾²ÀÏ ¹ýÇÑ °­·ÂÇÑ DSP¸¦ °®Ãá DACÀÓÀÌ ºÐ¸íÇÕ´Ï´Ù. ±×¸®°í µðÁöÅÐ ¿£Áö´Ï¾î¸µÀ̶ó´Â ÇÑ ¿ì¹°À» ÆÄ¿Â ´ë°¡°¡ ÀÛÁ¤ÇÏ°í DACÀ» ¸¸µé¸é ÀÌ·¸°Ô³ª °ö°í ¹ë·±½º°¡ ÁÁÀº À½ÀÌ ³ª¿Â´Ù´Â »ç½Çµµ È®ÀÎÇÒ ¼ö ÀÖ¾ú½À´Ï´Ù. ¿©±â¿¡ UPnP ³×Æ®¿öÅ© ·»´õ·¯·Îµµ ¾µ ¼ö ÀÖ°í, ¾ÕÀ¸·Î ·éµµ Áö¿øÇÑ´Ù°í ÇÏ´Ï È®À强±îÁö °®Ãá Æȹæ¹ÌÀÎ DACÀ̶ó ÇÏ°Ú½À´Ï´Ù. ½Ãûȸ¿¡ Âü¼®ÇØÁֽŠºÐµé²² °¨»çµå¸³´Ï´Ù.